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 폭의 중국화에 근거하여 작문을 한 편 쓰다
한 폭의 중국화에 근거하여 작문을 한 편 쓰다
전시장에 들어서자 나는 눈부신 화려한 국화에 이끌려 국화를 배운 아버지를 끌어당겨 내해설자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아버지의 모든 전공 장황한 이야기를 들었다, 아아, 하지만 나는 위가 좋지 않아 소화할 수가 없다. 한 글자도 모르면서 관심 있는 척해야 한다. 너무 고통스럽고 고통스러워! 나는 내가 쇼핑을 가는 합리적인 이유를 생각해 내기 위해 머리를 쥐어짜고 있다. 아버지는 마치 내 마음을 꿰뚫어 보듯 이렇게 말씀하셨다. "네가 먼저 내가 한 말을 이해해 봐, 내가 거기로 가 볼게. 뛰어다니지 마. " 나는 즐겁게 고개를 끄덕였다.
그래서 나는 혼자 모란지도 한 장 앞으로 걸어가서 전문 가이드처럼 위아래로 훑어보았다.
선생님을 감상하다. 그 그림에는 아름다운 분홍색 모란꽃 한 송이가 가지에 생동감 있게 서 있고, 영롱한 작은 물방울이 매미 날개처럼 얇게 땋은 머리 위로 굴러가고 있다. 지금 벌이 들이닥친다면, 이런 매우 실감나는 모란꽃에 속아 넘어갈 것이다.
저는' 호랑이하산',' 벚꽃연못',' 빗속 강남' 을 봤는데. 그림마다 색깔과 스타일이 다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여명 금계입니다. 히히히히히히히입니다. 저도 닭이기 때문에 서로 감상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림 속 영웅 수탉의 목은 반짝 빛나고, 머리 위에는 붉은 왕관이 있고, 깃털은 떠오르는 태양에 눈부신 황금색으로 물들었다. 그것은 머리를 들고 가슴 앞에 서 있는데, 사람들은 그것의 여명 큰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전시회가 끝날 때, 나와 아버지는 아쉬워하며 그 멋진 국화들을 작별했다. 국화에 대한 나의 이해는 아직 얕지만, 언젠가는 내가 국화전문가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차에 앉아서 아버지에게 말했다. "나는 너를 추월하러 왔다. 다시 말해봐! " "아버지는 멍하게 듣고 의미 있는 미소를 지었다.
2. 우리 집 수묵화 한 폭이 우리 집 큰 집 벽에 수묵화 한 폭이 걸려 있다.
약 1 평방 미터입니다. 그 당시 내가 술예학교에서 그림을 배웠을 때, 노교장이 직접 나에게 그림을 그려 주었는데, 격려해 주었는데, 나는 지금도 여전히 매우 좋아한다.
수묵화의 그림이 아름답다. 이른 아침의 부드러운 햇빛 아래 무성한 녹색 등나무 잎에 태양에 의해 노란색으로 염색된 몇 개의 잎이 뒤섞여 있다.
나뭇잎이 여전히 가볍게 상승하고 높이 날고 있는데, 마치 미풍이 불어오는 것 같다. 구불구불한 덩굴이 잎 한 송이를 잇는다.
덩굴은 나뭇잎을 한데 묶을 뿐만 아니라 연보라색 덩굴꽃도 매달았다. 등나무는 푸른 잎에 은근히 나타나 수줍은 어린 소녀처럼 보였다.
나는 그들이 매우 향기로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벌레가 먹을까 봐 나뭇잎이 향기를 막았다! 등나무는 포도 한 송이처럼 위에서 아래로, 큰 것에서 작은 것까지 주가지에 걸려 있다. 가까운 꽃은 선명하게 보이고, 먼 곳의 꽃은 흐릿하고 흐릿하다.
등나무 아래에 작은 참새 네 마리가 날고 있다. 그들은 갈색 날개를 가지고, 바람을 쫓아다니며, 바람처럼 장난을 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참새의 형태는 다양하다: 약간 뒤떨어진 참새는 입이 크게 벌려 마치 앞에 있는 새에게 "우리를 기다려라! 기다려! 좀 쉬어라, 나 너무 피곤해! 클릭합니다 앞에 있는 저 높이 푸른 하늘을 나는 것이 마치 무언가를 외치고 있는 것 같다. 뒤의 울음소리를 들었는지 "나를 따라잡을 수 없다!" 라고 대답하고 있다. " 하하, 내가 진짜 비행 챔피언이야! "다른 하나는 위의 등나무를 쳐다보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날아온 것 같아 등나무의 향기에 취해 더 이상 날 수 없어! 마지막 한 마리는 날개를 펴고 앞에서 나는 참새를 쳐다보며 불복한 모습을 보였다. 그것은 앞의 울음소리를 듣지 못한 듯 혼자 기다리고 있다! 어쩌면 다른 새들을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것은 생각하고 있다: 뒤에서 왜 이렇게 느리지? 아직 걸을 수 없어! 너무 걱정돼요! 길을 잃을까 봐 그를 챔피언으로 만들 수 있을까? 나는 이 작은 참새들이 먼 거리를 여행하며 이 등나무 숲에 온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그들이 이 아름다운 경치를 보았을 때, 그 길의 피로를 잊고 원래의 활력을 되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늘, 나는 또 이 그림을 자세히 감상했는데, 옛 교장이 쓴 그 시가 정말 일리가 있다고 생각했다. 봄바람이 나무에 돌아오고, 산하가 뒤이어 돌아왔다.
이 시와 이 그림은 매우 조화롭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고, 하나가 되어 봄의 의경을 해석한다: 봄이 오고, 만물이 소생한다! 봄날의 햇빛이 대지를 두루 비추면서 산천 대지를 봄의 색으로 회복시켜 생기가 넘친다. 나는 이런 젊은 색조를 좋아한다.
3. 중국화에 관한 작문을 쓰도록 도와주세요. 너는 역사를 잊어서는 안 된다.
처음 회복했을 때 손선생님이 어머니께 전화를 걸어' 수분가루 5 급 자격증' 에 합격했다고 하셨는데, 제가 국화를 배울 수 있다는 뜻이에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국화, 중국화, 중국화, 중국화, 중국화, 중국화, 중국화) 그래서 어렴풋이 국화와 관계를 맺었다.
제 1 장
중국화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단순함도 다르다. 선생님은 나를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그날 오후, 나는 붉고 연한 태양과 함께 즐거운 리듬을 타고 새의 노래를 불렀다. 재빨리 교실로 달려가다. 하지만 저는 꽃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DD 는
선생님이 그림을 그릴 때 나는 볼 것이다. 선생님이 말씀하실 때 나는 들을 것이다. 선생님이 없을 때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선생님이 보고 싶을 때, 나는 공을 그릴 것이다. 고귀한 국화는 꽃으로 그려지고, 연한 연꽃은 장미로 그려진다. ) 나는 어쩔 수 없이 돌아가서 다시 페인트칠을 해야 했고, 나는 쉬는 시간이 없는 사람이 되었다.
야, 그림 그리는 데 누가 수업료를 내라고 했어.
제 2 장
내가 꽃에 관심이 없는 것을 보고 선생님은 또 나에게 동물을 그리라고 하셨다. 첫날 나는 고양이를 배웠다. 고양이 한 마리를 그리는 것은 재미있다. 아래층 이 할아버지 댁에는 흰 고양이 한 마리가 있다. 나는 그것을 매우 좋아한다. 배우면' 클로즈업' 도 줄 수 있어요! 저는 공부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DD 는
나의 그림이 진보해서 모두가 나를 칭찬한다.
아이고, 그림아, 원래 중국화가 이렇게 재미있어! 이렇게 실용적입니다!
제 3 장
나중에 손선생님이 떠나셨고 새 선생님이 오셨다. 이 사람은 내 그림을 자세히 보고 풍경화를 그리게 했다. 풍경? 쉬워요?
선생님은 나를 모르고 스스로 연습하라고 하셨고, 나도 점점 그것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 그래서 DD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선생님명언)
나는 쉬는 시간이 없어 져서 스스로 열심히 연습하고 있다. 나는 작은 종이 한 장에서 4 피트 3 인치까지 더 높은 등급을 추구한다. 나는 그림을 그릴수록 더 재미있다. 중국화는 나의 필수 과목이 되었다.
이 봐, 그림, 난 참을 수가 없어.
4. 다음 글을 읽고 요구에 따라 범문을 한 편 쓴다: 날으는 공간을 확보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예술의 법칙이자 생활의 법칙이다.
우리 자신을 날려보자. 온실의 꽃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하늘 아래의 독수리가 되고, 용감하게 하늘에서 싸우고, 주변 환경을 돌보지 않고, 찬바람을 무릅쓰고, 이것은 몇 번이고 계속되는 인생 항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마음의 공간, 느긋한 공간,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을 풀어주고, 자신을 드러내고, 푸른 하늘로 석방하고, 흰 구름으로 석방하고, 해와 달과 별에 전시한다. 앞길이 험난한 가시덤불이라도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고, 혼자 즐기고, 혼자 감당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탐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세요. 약한 몸이 자신의 운명을 파악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날 날게 해 주세요.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참패해도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아마도 인생의 격렬한 투쟁을 겪은 후에, 나는 강하고 아름답게 날 것이다.
스스로에게 발견한 공간을 주다. 아마도 인생의 각 단계마다 다른 선택이 있을 것이다. 앞에 얼마나 많은 길이 있든 간에, 내가 스스로 발견하고 탐구하게 해주세요. 상처가 쌓여도 용감하게 앞으로 날아가고, 내 길을 찾고, 발견한 공간을 주고, 인생의 여러 가지 신비를 발견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자신에게 날 수 있는 공간을 주다. 눈물이 없는 사람에게는 그의 마음이 건조하고, 분투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그의 인생이 씁쓸하다. 생활 속의 꽃이 나를 피곤하게 할지도 모르지만, 나는 영원히 나에게 날으는 공간을 준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비와 눈이 얼면 내 마음을 아프게 할 수도 있지만, 나는 차마 초췌할 수가 없다. 인생의 여정에서 나는 나의 강한 발자취를 남길 것이다. 언젠가는 용감하고, 강하고, 꾸준한 분투가 가장 아름다운 꽃이 되고, 비상하는 하늘에서 피어나고, 그 비상하는 공간에 남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자신에게 비상할 수 있는 공간을 주어, 스스로 망대해로 달릴 용기를 갖게 하다. 영혼 공간, 탐사 공간, 발견 공간은 모두 내가 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러한 공간을 통해 평범한 생활은 더 가치 있고, 다채롭고, 낭만적이고, 시적이 될 것이다.
스스로에게 비상할 수 있는 공간을 주어라. 그곳에서 나는 사심 없이 날고 생명의 참뜻을 탐구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하늘을 나는 것은 자기가 날 수 있는 천국이다.
약간.
중국화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중국화의 미감과 감상.
일반인에게 한 폭의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왕왕 이해할 수 있는 것이다. 그들의 감상 단계는 무엇입니까? 닮아 보이나요? 화가가 이 이미지를 그리는 도덕은 무엇입니까? 모든 대답이 대답한다면, 당신이 이해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네가 그들에게 대답할 수 없다면, 네가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이 방법은 전통적인 스토리 텔링 방법이며, 그림에 대한 그들의 감상은 종종 문학 묘사에 지나치게 의존한다. 그렇다면 이런 방식으로 중국화를 감상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공필의 사실적인 작품이 비교적 쉽게 감상할 수 있다. 왜냐하면 구체적이고 진실하며 이해하기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만약 광범위하다면. 프리 핸드, 특히 잉크 프리 핸드 감상이 더 어렵습니다. 현실적이지 않고 이미지가 구체적이지 않기 때문에 읽을 수 없으며 저자의 의미를 알 수 없습니다. 물론 일반인들이 이런 방식으로 그림을 감상하는 것은 완전히 이해할 수 있다. 초상화가 또렷한 상황에서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쉬우며 * * *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한 폭의 그림의 좋고 나쁨이 이미지나 비이미지로 측정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예술의 경우, 우리는 한 폭의 그림의 좋고 나쁨을 측정하거나, 혹은 우리가 한 폭의 그림을 감상하는 것을 평가한다. 우선,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의 주제, 또는 그림에 방사된 관념, 사상, 감정이 관람자의 심금을 꽉 잡을 수 있는지, 충분한 예술적 심미적 즐거움을 줄 수 있는지, 그로부터 어떤 계몽과 교육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이다. 이것이 모든 예술 작품의 진정한 목적이라고 말해야 한다. 이미지와 비상은 하나의 작품 목적을 달성하는 수단일 뿐, 목적 자체는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그래서 작품의 좋고 나쁨을 측정하거나 작품을 감상하는 기준으로 삼을 수 없는 것 같다. 그렇다면 화가는 어떻게 그림을 보러 왔을까요? 중국화의 경우 업계 인사들은 일반적으로 화면의 전반적인 기세를 본다. 예술 방면에서 그들은 먼저 그것의 운율이나 모양을 감상한 다음, 그 필묵의 재미, 구도, 색감, 필법 등을 본다. 마지막으로 그 모양을 보세요. 즉, 닮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이런 내행인이 운율을 감상하는 방법은 물론 본질을 사로잡았다. 운은 매우 높은 예술적 심미 향락이기 때문에 중국 화가가 추구하는 목표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물론, 보통 사람들이 회화에서 일종의 매력을 체득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는 어느 정도의 미적 능력과 예술적 수양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그림의 기초 지식, 특히 회화를 통해 훈련된 느낌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그림을 잘 감상하려면 다양한 재능과 예술적 수양을 갖추어야 한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그림을 감상하면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예술의 감상은 심미적 인식, 심미깨달음, 심미창조의 세 단계를 거쳐야 한다는 지적이 있어 이 세 가지 방면에서 그림을 감상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미감은 우리가 심미 대상, 즉 예술 작품 자체를 직관적으로 감지할 것을 요구한다. 우리는 작품에서 무엇을 감지할 수 있습니까? 그림의 희희, 색채의 명암, 선의 유창함, 서툴러짐, 표정의 섬세함, 프리 핸드 등. 어쨌든 너 자신은 직감으로 냉정하게 느껴야 한다. 두 번째 단계는 심미 인식을 바탕으로 심미 깨달음을 하는 것이다. 직관적 감각을 바탕으로 이해와 사고를 하고 작품의 의미, 의미, 내포를 파악하는 것이다. 이런 이해에는 작품의 예술 형식과 기교에 대한 이해가 포함된다. 작품의 내용과 주제에 대한 이해 시대적 배경과 시대정신에 대한 이해 등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의 사고 능력을 완전히 동원해야합니다. 우리는 단계별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림의 내용은 무엇을 표현해야 합니까? 어떻게 표현할까요? 채택된 예술 수단이 적절합니까? 주제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을까요? 동시에 작품의 화면을 통해 작가의 마음이 열정적인 칭찬인지 씁쓸한 풍자인지 짐작할 수 있다. 그림의 분위기를 통해 그림의 정서를 체득하다: 깊고 대담하며 낙관적이거나 슬프다. 우리는 또한 기존의 지식 구조에 근거하여 작가의 생활경험, 창작적 특징, 시대적 배경을 결합하여 분석할 수 있다. 이 단계에서 예술의 심미 감상은 끝나지 않았고, 심미 창조의 단계도 있다. 즉, 심미적 인식과 이해를 거쳐 심미를 바탕으로 작품을 재창조하고 자신이 축적한 심미 경험, 문화 지식, 주관적 경험을 통해 연상과 발전을 풍부하게 함으로써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그래야 네가 진정으로 계몽과 교육을 받았고, 그림을 감상하고 나서야 진정한 의미를 얻을 수 있다. 젊은 친구들은 이런 식으로 국화 (또는 다른 그림) 를 감상하고, 수확할 수 있는지 자세히 시험해 볼 수 있다.
6. 중국화 구도를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묵향이 마음속 깊은 곳에 맴돈다. 선지 표면이 현란한 색채를 띠고, 정교한 도장이 눈에 띄고, 컵 속의 물이 미세한 그림자를 비춘다. 벽에 국화작품이 걸려 있는 것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취미이다.
4 학년 때부터 나는 떨리는 두 손으로 국화의 문턱을 넘어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다. 그러나 나는 활발하고 장난꾸러기 천성으로 항상 백지 한 장에 잉크를 가득 채웠다. 아름다운 작품은 실패했다.
선생님은 우리 엄마에게 "너의 딸이 국화를 잘 배우지 못해서 너무 불안하다 ... 조용한 교실은 항상 한 솥의 죽이 된다 ..." 라고 말씀하셨다. "우리 엄마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그녀는 항상 나를 격려했다. 내가 사랑으로 중국화를 그릴 때까지.
더 이상 교실을 어지럽히지 않고, 꾸준하게 싸우고, 참을성 있게 기다린다. 중국화에 대한 나의 흥미도 좋아하는 길에 올랐다.
그 이후로, 나는 보헤미안에서 사랑에 이르기까지 이 사랑을 기억했다. 세월이 작품을 어지럽히고, 국화를 그리는 것에 대한 나의 관심도 나날이 커지고 있다.
한가할 때, 눈앞의 풍경을 솔질할 수 없었다. 한가할 때, 나는 때때로 펜을 들고 아름다운 선을 그린다. 심심할 때, 눈앞의 백지를 색으로 렌더링합니다. 나는 중국화를 아름다운 세상으로 유연하게 바꾸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나의 사랑을 정교한 공필과 자유분방한 자의로 그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금빛이 사방으로 튀어나와, 나는 성급 국화대회를 맞았다.
용기를 내어 시합에 참가하다. 선생님은 나에게 "잉크의 농도를 조절하세요." 라고 반복해서 말씀하셨다.
우리 엄마는 항상 나에게 따뜻한 우유 한 잔을 가져다 주신다. 그러나 나는 마음속으로 알고 있다: 나는 상을 위해서가 아니라 허영의 명예를 위한 것이다.
다른 것도 아니고 중국화가 내가 제일 좋아하는 취미라서 ... 허리가 아프고 손도 힘들어요. 그러나 나는 영원히 견지할 것이다. 그것은 나의 취미이다. 어떠한 고난도 지울 수 없다! 며칠 후 작품이 제출됐고, 그 아름다운 풍경이 수상작으로 수입되었다.
부드러운 선을 가만히 바라보니, 나는 알고 웃었다. 너는 나의 취미이고, 글자의 행간은 모두 수고와 어머니의 나에 대한 사랑이다! 다시 책상 앞에 서서 완성된 작품을 음미하고 있다.
나는 노력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고, 이 취미를 포기하지도 않을 것이다. 실패는 나의 충성심을 시험하는 악마일 뿐이다.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단지 더 많은 노력에 물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국화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취미이자 자신을 키웠다. 국화를 그리는 것은 줄곧 내가 가장 좋아하는 취미였다.
7. 다음 자료를 읽고 필요에 따라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쓴다. 낙천적인 삶에는 수수께끼가 있다: 당신이 그것에 미소를 지으면, 그것은 또한 당신에게 미소를 짓는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너는 그것을 향해 울고, 그것은 또한 너에게 울다.
이게 뭐야? 사람들은 추측합니다: 이것은 거울입니다! 나는 생각한다: 이것은 삶이다. 그렇지 않나요? 눈살을 찌푸리고 인생을 보면 인생도 반드시 눈살을 찌푸릴 것이다. 인생을 낙관적으로 바라보면, 생활은 반드시 햇빛이 찬란해야 한다! 마음속에 햇빛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햇빛의 광채를 발견하기 어려울 것이다. 마음속에 꽃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꽃의 산뜻하고 아름다운 것을 발견할 것이다! 현대 심리학은 생활에 대한 추구가 성공의 낙관적인 동기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사람들이 자신이 중요하거나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활동에 종사하고 완성하여 이상적인 상태를 이루는 내적 동력이다. 그것은 사람들이 관련 활동에서 열심히 일하고 진취적인 것을 장려할 수 있다.
바로 이런 낙관적인 힘으로 그렇게 많은 감동적인 인생 전설이 생겼다. 이런 낙관적인 힘을 잃으면 사람은 현실의 단순한 노예가 된다. 이런 삶은 퇴폐와 실패가 가득한 비극이어야 한다.
나는 진실한 이야기를 들었다. 그 해에 국화의 대가 황영옥이 그의 그림을 가지고 북경에 왔다. 그는 석신골목 머스터드 옛집에 산다.
어떤 집인가요? 그것은 낡았을 뿐만 아니라 벽에도 창문이 없다. 매우 우울하고 우울하다. 하지만 황영옥은 이 오두막을 싫어하지 않는다.
그는 주위의 벽을 둘러보았고, 하하는 미소를 지으며 흰색 화지 한 장을 꺼내 벽에 붙였다. 그리고 그는 그 위에 창문을 하나 그렸는데, 마치 살아 있는 것 같고, 오두막은 생기가 넘친다. 세상은 이렇게 재미있다. 여러 번, 신은 이 세상을 이렇게 놀린다. 그는 우리에게 창문이 없는 방을 줄 것이다.
하지만 그게 무슨 상관이죠? 우리는 우리 자신을 위해 창문을 그려서 희망의 햇빛이 들어오게 하고 삶을 밝힐 수 있다. 때때로 하늘은 우리에게 어둠의 기회를 주지만, 우리에게 빛을 추구할 권리를 박탈하지 않는다. 신은 우리에게 굴곡이 많은 경험을 해 주셨지만, 우리의 행복한 심정을 박탈하지는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알다시피, 신은 누구에게도 너무 많이 주지 않을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운명에 고개를 숙일 수 없다는 것이다. 길이 없는 곳에서 길을 뚫고 물이 없는 곳에 깊은 우물을 파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감천을 섭취하고, 생명을 키우고, 정원에 물을 주고, 척박한 땅에서 우리 자신의 오아시스를 만들 수 있다. 자기를 위해 창문을 그려라, 떡을 그려 허기를 채우지 말고, 자신을 속이고 남을 속이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런 창문이 있으면 사람은 생활의 희망, 자신감, 용기를 갖게 된다. 우리가 낙담하지 않는 한, 아무것도 우리를 버릴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네가 노력하기만 하면 항상 보름달이 되는 날이 있다.
인생을 어떻게 보는지는 확실히 사람의 주관적인 세계와 관련이 있다. 낙관적으로 살아야 진정한, 최종적인 성공이 있을 수 있고, 가치 있는 삶을 살 수 있다.
시험 문제 분석: 이것은 새로운 재료 구성 문제입니다. 재료는 억압과 억압감을 지닌 집, 생동감 있는 창문이 화가에게 그려진 후 바로 매우 생동감 있게 변하는 것을 담고 있다.
이 일은 창구 작용의 관점 (비유적 의미에 중점을 둠) 에서 작은 일의 영향이 큰 각도에서 물론 웃음과 어려움에 대한 관점에서 구상할 수 있다.
8. 중국화에 관한 작문에 대하여 우리 방에는 산수화가 한 폭 있다.
이것은 나의 삼촌이 나에게 준 것이다. 듣자하니 이것은 상을 받은 그림이라고 한다. 작가는 나의 삼촌에게, 나의 삼촌은 나에게 주었다.
이 그림은 비교적 크다, 대략 두 개의 책상이 길고, 한 개는 탁자가 넓다! 그림 위에는 청추여름꽃이라는 네 글자가 적혀 있다. 화면 속에는 몇 개의 산이 있는데, 연이은 성벽이 산 위에서 어렴풋이 드러나고 구불 구불 먼 곳에 숨어 있다.
폭포 한 마리가 거석의 가로막을 넘어 산에서 날아와 무수한 영롱한 물보라를 튀기며 막막한 흰 안개를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안개가 산기슭으로 사라져 그림 전체가 흐릿해 보였다.
폭포가 흘러내려 졸졸 흐르는 물줄기로 변해 석두 틈새를 통해 흘러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물이 위아래로 흔들리는 것 같아 흐르는 물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해안에는 붉은 매화 몇 송이가 있다. 매화의 색깔은 깊고 얕아 층감이 있어 보인다.
9. 문장 한 편을 찾아 국화를 감상하고, 청명 상하도, 청명 상하도, 북송 풍속화를 감상하다.
전세 가작, 일급 국보. 청명 상하도' 는 중국 회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이다. 그것은 예술 수준이 높을 뿐만 아니라 주변에도 많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저자 장 선택 끝, 단어 올바른 길, 오동 (오늘 산둥 여러 도시) 사람. 송휘종은 궁중 화가이다.
소년 때, 카이 펑 (오늘 허난 카이 펑) 도성에 가서 책을 읽는다. 이후 그림 그리는 법을 배웠고, 특히 선박화차, 도시다리 그리기, 곽정 그리기, 결혼 창업을 했다. 청명 상하도' 는 장택단의 대표작으로 북송선화내부에 소장된 적이 있다.
옅은 색의 비단책으로 높이 24.8cm, 길이 528.7cm 입니다. 원작은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겨져 있다. 청명상하도' 는 혜종시대 도성 구경 (금개봉) 교외와 성내 강 양안의 건설과 민생을 정교하고 섬세한 필치로 기록했다.
이 그림은 청명절에 북송 도성 양강과 강 양안의 번화한 광경과 자연 풍경을 묘사하였다. 작품은 장권 형식으로 산점 투시의 구도 방법을 채택하여 복잡하고 복잡한 풍경을 통일되고 다양한 화면으로 끌어들인다. 그림 속 인물 500 여 명, 옷차림, 표정, 각종 활동, 극적, 구도 밀집, 리듬 운율 변화, 필법이 교묘하다.
전체 화면은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 청경 시골 봄빛: 소림 안개 속에는 초가집, 초교, 흐르는 물, 늙은 나무, 작은 배 몇 개가 있다.
이삿짐꾼 두 명이 숯을 실은 당나귀 다섯 마리를 쫓아가서, 그들은 시내로 들어갈 것이다. 유림 한 조각, 가지 끝에 은은한 녹색이 드리워져 있어 봄추위가 가파르지만 이미 봄이 대지에 돌아왔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가의 가마에서 한 여자가 안에 앉아 있었다. 가마의 꼭대기에는 버드나무와 꽃이 장식되어 있고, 가마의 뒷꿈치는 기수와 가마꾼과 함께 베이징 교외에서 산책을 하고 성묘를 한다.
환경과 인물에 대한 묘사는 청명절의 구체적인 시기와 풍습을 밝히고 그림 전체를 위해 막을 올렸다. 중간, 바쁜 강 부두: 개강은 북송 전국 물운의 중추, 상업교통의 요로이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인파가 밀집하고, 식량선이 운집하고, 찻집에서 쉬고, 점쟁이를 보고, 식당에서 밥을 먹는 사람이 있다.
그리고' 왕씨 종이마점' 은 제물을 파는 성묘인이다. 강물의 배는 앞뒤가 연결되거나, 섬유부가 잡아당기거나, 뱃사공이 젓는다. 어떤 것은 화물을 가득 싣고, 역류하여 올라가고, 어떤 것은 긴장하게 정박하여 하역한다. 강을 가로지르는 것은 대형 목조 아치 다리로 구조가 정교하고 모양이 아름답다.
무지개처럼, 옛 이름은 홍교이다. 큰 배 한 척이 다리를 건너기를 기다리고 있다.
뱃사공은 대나무 장대로 지탱한다. 긴 막대로 다리를 낚아채다. 삼끈으로 배를 끌고 있다. 몇몇 사람들은 배가 통과할 수 있도록 돛대를 내려놓느라 바쁘다. 이웃 배의 사람들도 무언가를 외치고 있는 것처럼 손가락질하고 있다.
배 안팎은 모두 이 배를 위해 다리를 건너느라 바쁘다. 다리 위의 사람들도 긴장된 나룻배 장면을 위해 손에 땀을 쥐고 있다.
이것은 잘 알려진 홍교 부두, 차들이 분주하고 번화하며, 정말 수륙 교통의 교차점이다. 후반부, 번화한 시내 거리: 큰 성루를 중심으로 양쪽은 일렬로 늘어선 집이며 찻집, 술집, 발가게, 고기가게, 절, 공청 등이 있습니다.
상점은 실크, 보석, 향신료, 향향, 종이말 등을 전문으로 한다. 또한 의료 클리닉, 카트 수리, 점쟁이 진료, 얼굴 성형이 있어 각 업종마다 다 있다. 대형 상점들도' 채루희임문' 을 묶고 현수막을 걸어 장사를 유치하고, 시장 내 행인들이 꼬리를 물고 있다. 장사를 하는 상인도 있고, 거리 풍경을 보는 사람도 있다. 바구니를 메고 다니는 스님, 외지에서 길을 묻는 관광객, 책을 들은 유랑아, 식당에서 술을 많이 마시는 부자의 아이, 도시 가장자리에서 구걸하는 장애노인, 남녀노소, 독서인, 농민, 노동자, 상인 등이 있다. 차량: 의자, 낙타, 소차, 인력거, 스쿠터, 평차, 모든 것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눈앞에 생동적으로 나타나다. 총 5 미터가 넘는 두루마리에서, * * * 550 여 마리의 소, 말, 노새, 당나귀 등의 가축, 20 여 대의 차와 다리, 20 여 척의 크고 작은 배를 그렸다.
집, 다리, 탑 등. 각각 특색이 있어 송대 건축의 특징을 반영하였다. 장택단의' 청명 상하도' 는 북송 () 상경 () 의 일각을 묘사한 현실적인 풍속화로, 사료 가치와 예술 수준이 높다.
회화사에는' 청명 상하도' 라는 그림이 많이 있지만 원작은 한 장밖에 없다. 많은 학자 전문가들의 이 주제에 대한 연구를 거쳐 모두의 의견은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그들은 모두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의 이 그림이 북송 장택단의 진품이라고 생각한다.
같은 이름을 가진 다른 그림들은 모두 장택단 이후의 모사나 모조품이다.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이 소장하고 있는 이 화권에는 예술가 본인의 도장이 없다. 그림 뒤의 부언 중 한 단락의 진대 장주조자에 따르면 그 작가가 장택단임을 확인한다.
장주조의 비문에는 단지 몇 글자밖에 없다. "한림 장택단, 오동 (오늘 산둥 제성) 에서 태어났다. 나는 젊었을 때 경성에서 책을 읽고 공부했는데, 후에 그림 그리는 것을 배웠다. 저는 화가입니다. 특히 유람선, 다리, 곽정, 그리고 다른 가족들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러나 북송 말년에 쓴' 선화화보' 라는 책에서는 장택단의 이름을 찾을 수 없었다. 그가 화원에 늦게 들어왔는지 편집자가 책에 편입할 겨를이 없었다는 추측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