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Li Baojia 의 영향력있는 학문적 견해

Li Baojia 의 영향력있는 학문적 견해

< P > 는 1986 년 청대 학자의 상고성뉴 연구사론 분야를 개척했다. 발아 초탐기, 입론 창설기 및 시스템 통합기에 따라 고염무, 서용석, 강영, 다이진, 돈대신, 단옥컷, 돈확대, 이원, 하섭, 조한훈, 장병린, 황담제가의 말을 하나하나 서술하여 메웠다 1996 년 대만에서 번체판' 청대 상고시 연구사론' 을 출판했다. 212 년 본토에서 간체판' 청대 고성뉴학' 을 출판했다.

1989 년 초성은' 원시 한화어 형성의 역사적 배경' 을 시론하며' 동아시아 3 대 태고어어계' 와' 원시 한화어 혼합설' 을 초보적으로 제시했다. 1993 년에 "한하 중국어 삼원 혼합 발생론" 으로 쓰여졌다. < P > 는 1994 년 가을에' 중국어사 연구의 이론 모델' 을 썼고, 통행하는 4 개 중국어사 연구 이론 모델 ([스웨덴] 고본한 직선형 모델, [미국] 프린스턴 사투리 역추형 모델, [미국] 장우영 시공간의 2 차원 차이형 모델, [일본] 교본 < P > 는 1995 년 거의 5 만 자에 가까운' 중국어의 역사와 역사의 중국어-7 년 중국사 거시통론' 을 기록하며 고고학, 역사학, 전설학, 인종학, 민족학, 역사언어학 각 학과의 최신 연구 성과를' 동아시아-남양어문화권 가설' 으로 통과시키려고 노력했다. 중국 국어사관과 중국 문화사관을 재건하기 위해 유동, 대시야, 전경관의 시찰을 거슬러 새로운 모델을 통해 중국 언어사를 해석하여 중국 문명사와 동아시아 문명사를 재건하려 한다. 1998 년 대만에서' 혼합과 추이: 중국 언어의 문화사 해석' 을 출판했다. 23 년에 "중국 언어 문화사" 를 출판했습니다. < P > 는 1999 년' 언어관계유형학: 계보나무 모델 초월' 을 완성하며 사냥경제형 어망, 해상 유목경제어주, 농경경제어구, 유목경제어계의 사분법을 채집해 생태환경, 경제방식, 문화배경에서 신석기시대 이후 인류언어의 관계 유형과 진화 모델을 다시 설명하려 했다.

1998, 1999 년,' 소쉬르 정적 언어학의 세 가지 직접적인 출처',' 심리 소쉬르: 정신분석의 한 시도' 에서' 네 가지 소쉬르': 1. 자습서 소쉬르:' 일반 언어학 자습서' 에 따르면 2. 학술 소쉬르: 정적 언어학 이론의 세 가지 직접적인 근원에 근거하여 탐구한 소쉬르; 3. 원고 소쉬르: 새로 발견된 원고, 자서 등 새로 알려진 소쉬르; 4. 심리 소쉬르: 학창시절 만남과 중장년 심리에 의해 밝혀진 소쉬르.

2 년' 동서양 문화의 본원 차이와 그 구분' 에서 세계 문화 유형의 구분은 근원문화 차이, 언어 구조 차이, 본원 철학 차이, 파생문화 차이를 기준으로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언어 문자학은 학과의 어머니이다. 언어 구조 유형 특징에 따라 음성 분석 패턴이 결정되고, 굴절어 음성의 계승성은 음성 분석의 음소론을 낳고, 어근어 음성의 * * * 기원성은 언어 인식의 음절론을 불러일으킨다. 인지 모드, 사고 모드, 사변 모드 및 음성 분석 모드는 관련이 있습니다. 본원 철학 구조 모델은 음성 구조 모델과 동동성을 가지고 있으며, 유럽 자연철학의 원자론 패턴과 음소론 동형, 중국 인륜 철학의 현상 패턴과 음절론 동형이 있다. 음성 패턴, 철학 패턴, 사고 방식은 하위 문화 구조 모델에 제약이 있다. 특정 유형의 하위 문화 모델은 파생 문화 분야에서 이러한 모델의 역사적 확장일 뿐입니다. 궁원과 종횡비교 연구를 통해 동아시아 한한 문화를 동양 문화 유형으로, 인도 문화, 이슬람 문화, 서유럽 문화를 서구 문화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다. 언어문자를 단서로 삼아야 원시 숭배, 신화, 종교학, 역사학, 철학, 사비학, 논리학, 사회학, 정치학, 심리학, 자연과학, 예술학 등을 관통하여 동서양의 언어문화철학 모델의 생명코드를 밝힐 수 있다. 중국 문화의 DNA 를 발견해야만 3 년 동안의 과거 중국을 근본적으로 설명하고 동서양 문화의 합류를 정확하게 묘사한 2 세기 현대 중국과 21 세기의 미래 중국을 예측할 수 있다. 동서양 문화본원 차이에 대한 연구는 중국 수백 년을 괴롭히는 현대화나 세계화 문제의 괴권에서 하루빨리 벗어나는 데 가치가 있다.

21 년' 언어과학기술의 새로운 사고' 를 제기했다. 소위 "언어 과학" 은 이론 언어학, 기술 언어학, 역사 언어학, 응용 언어학 등분학과를 포함하며, 소위 "언어 기술" 은 언어 연구의 현대 기술 수단 (언어 정보 처리, 음성 실험 분석, 언어의 신경, 심리, 행동 실험 분석의 기술적 수단 등) 을 가리킨다.

21 년, 현대 중국어 메타언어 시스템 연구의 계층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여기에는 메타언어 습득, 해석원어, 해석원어, 인지원어 등 네 가지 수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1 년' 의미어법학 이론' 을 제시했다. 중국어 문법 연구든 언어 정보 처리든, 중국어의 전형적인 개성과 인간 언어의 본질 * * * 성에 뿌리를 둔 이론을 모두 반영해야 한다. 인간 언어의 본질 * * * 성은 의미성, 의미체계의 잠재적 메커니즘은 네트워크성, 의미네트워크의 형성 과정은 구성성이다. 의미통일장 이론에 따르면 어형의 본질은 의미의 표기성이고, 어류의 본질은 의미의 집합성이며, 구문의 본질은 의미의 얽히고설키다. 의미어법은 의정 발굴과 의장 건설을 바탕으로 의미범주 추출과 의미구 모델 추상화를 중심으로, 의징에 얽힌 의미네트워크 건설을 목표로 한다. 27 년,' 의미어법학 도론: 중국어 개성과 언어 * * * 성에 기반한 건설' 이 출판되었다.

28 년' 친연 비교 언어학: 슈퍼어족 건설 중 한하 중국어 위치' 로 썼다. 서유럽에서 시작된 언어역사비교의 인연을 거슬러 올라가며, 역사비교언어학은 16 세기 프랑스에서 잉태되어 17 세기 네덜란드에서 형성되었으며, 첫 번째 이정표는 M.Z.van Boxhorn(1647) 이 제시한 스키타이어계 (인도-유럽어계와 동일) 였다. 전통어계가 거슬러 올라가는 언어의 동원은 금속시대 (약 3~2B.C) 에 사는 인류가 빠르게 이주하는 언어관계이다. 슈퍼어계가 거슬러 올라가는 언어의 동원은 신석기 시대 (약 8 ~ 5B.C.) 에 사는 인류가 천천히 이주하는 언어관계이다. 한하 중국어와 남방섬 제어가 친연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논증하는 슈퍼어계는 주로 호주 태국어 가설, 한-남 동원가설, 동아시아 슈퍼어족 가설 등이다. 한하 중국어와 북방 초원 제어가 친연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논증하는 슈퍼어계는 주로 한-유럽 동원가설, 한-고 동원가설, 한-아 동원가설, 한-우 동원가설이다. 현대인류의 선사 확산과 신석기-금속시대 문화 전파 방면에서 동아시아 대륙은 천연 허브의 위치를 가지고 있다. 아프리카에서 나온 현대인류는 서아시아가 최초의 중계소가 되었으며, 그들은 동쪽으로 동남아시아로, 한편으로는 북쪽으로 카프카스로 들어갔다. 동남아시아에서 북상하든 코카서스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든 그 합류점은 황하 유역을 가리킨다. 이로 인해 해당 지역의 인종-언어-문화의 형성과 진화가 가장 혼란스러운 상황으로 이어졌다. 구대륙의 최동부로서 황하 유역은 또 신대륙으로 확산되는 출발점이 되었으며, 이에 대해' 중국/중토 (중앙의 흙)' 는 확실히 신구 사이의 허브 위치에 있다. 바로 이런 이유에서 일부 초기 공예가 먼저 서아시아 중앙아시아에서 발생하지만 동아시아에서의 성장을 방해하지 않아 웅장한 한하 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언어의 역사 비교가 슈퍼어족 건설 단계로 발전한 것은 전통 역사 비교가 반드시 현장을 바꿔야 한다는 것을 예고하는 것이다. 언어의' 동원성' 연구에서 언어의' 친연도' 검사로 옮겨간다는 것이다. 원시 조상어 건설을 목표로 한 동원성 연구는 정성에 중점을 두고, 관련 언어 요소를 기반으로 한 친연 감지는 정도에 중점을 두고 있다. 언어 관계 유형학, 친연도 이념, 언어 관계-유전자 표류 연구의 상호 증명, 컴퓨터 기반 통계 언어학은 21 세기의 친연 비교 연구를 위한 이론과 방법을 마련했다.

28 년, "중국변화어법 &" 를 출판했습니다. 시; --유럽과 미국의 템플릿과 중국 유형에 기반한 명상. " 이 책은 유럽, 미국, 템플릿, 중국어 유형 간의 관계를 바탕으로 중국 변화어법의 원류 진화, 학술적 배경, 이론적 기초, 구체적인 방법 및 장단점을 하나씩 분석해 21 세기의 신생대를 위해 요람을 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 세기의 대선배를 위해 풍비를 다시 쌓는 것이 아니다. 19 세기 전, 서양 학자들은 이미 도밍나의 전통에 기초한 3 년 중국어 문법법 연구 과정을 거쳤다. 2 세기 이래 중국의 변화어법학은 보편적 합리주의에 기반한 마건충의 전통과 분포 묘사주의에 기반한 조원임 전통을 연이어 형성했다. 194 년대부터 중국어 문법 연구는 의미-기능을 품사로 나누는 기준 (왕력 1943), 보사를 구문 분석의 단위 (여숙남 1942), 의미 협력을 구문 구조로 하는 메커니즘 (왕력 1943) 을 고수해 중국어 구조 유형을 바탕으로 보편적인 가치를 지닌 기능-구조어법이 일찌감치 확립됐다 학술사 연구는 단일 가치취향이나 편찬 패턴에 기반한 복제를 피해야 하며,' 일가의 말' 을 선별하는 방법은 다양한 가치취향의 * * * 생태를 조성하여 학자에게 자주취사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