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나는 여족에 대한 소개가 상세할수록 좋다! 화속히 대답하다

나는 여족에 대한 소개가 상세할수록 좋다! 화속히 대답하다

리족은 우리나라 영남민족 중의 하나이다. 주로 하이난성 중남부에 거주하는 충중현, 백사현, 창강현, 동방현, 낙동현, 능수현, 보정현, 통시, 싼야 등 7 현 2 시 내에 거주하고, 나머지는 하이난성의 만녕, 둔창, 충해, 청마이, 단현에 흩어져 있다 분포 지역과 방언, 의류 등의 차이로 인해' 동반자',' 치',' 기우',' 모빌',' 지역' 등이 있다고 자칭한다. 2 년 제 5 차 전국 인구조사 통계에 따르면 여족 인구는 1247814 이다. 농업을 위주로, 여성은 방직에 능하며,' 리진',' 리단' 은 세상에 유명하다. 리어를 사용하는 것은 한장어계 장동어족 리어계에 속하며 지역마다 방언이 다르다. 적지 않은 군중이 중국어를 겸통한다. 1957 년에 라틴 알파벳 형식의 리문 방안을 창제한 적이 있다. < P > 리족은 고대 백월 중 하나에서 유래했다. 서한은 일찍이' 낙월', 동한' 리',' 만' 으로, 수당은' 속어',' 관료' 등의 이름으로 중국 남부의 일부 소수민족을 통칭하였다. 해남도의 여족 선민도 이런 통칭에 포함되어 있다. "리" 라는 독점족은 당말에서 시작하여 송대에 이르러서야 고정되어 지금까지도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해남도 신석기 시대 원시 문화 유적지는 13 곳으로 약 5 천 년 전이다. 사학계와 민족학계 연구에 따르면 이들 신석기 유물의 주인은 여족의 선민이라고 한다. 여족 선민이 해남도를 개발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 해남도는 한왕조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한무제는 연이어 몇 차례 파병을 하여 조안도를 열고, 주야와 귀양군을 설치하고, 일부 대륙한인은 해남도로 이주하여 여족 원주민들과 잡거했다. 이후 한족은 해남도로 대량으로 이민을 갔다. 마을인', 묘족, 회족도 잇따라 섬으로 이주했다. 대량의 이민의 이주는 선진적인 생산도구 (철기) 와 생산기술 (농경) 을 가져왔고, 사회생산성은 더욱 발전하였으며, 서기 L 세기 중엽에는 봉건통치가 점점 견고해졌다. < P > 남북조와 수나라 초기에 중앙정권은 해남도에 대한 통치가 더욱 공고해졌고, 비속 관료 지도자인 현부인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녀는 비속 관료 1 여 동 (여족 조상 포함) 과 영남의 다른 월인을 이끌고 먼저 양조에게 명한 뒤 수나라에 귀속시켰다. 현부인은 대의를 깊이 밝히고 단결에 힘쓰며 중원과 해남도의 관계를 밀접하게 하여 여족 사회경제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당송 시대에는 해남도와 중앙왕조의 관계가 더욱 밀접해졌고, 해남도는 당나라와 남해 여러 나라 간의 무역 왕래의 교통 요충지로 사용되었다. 당나라는 해남도의 통치와 발전을 매우 중시한다. 여족 지역에서 생산된 금, 은, 진주, 대모, 향신료 등은' 공물' 과 대외무역 상품으로 쓰인다. 동시에, 리족 지역의 봉건 지주경제는 더욱 성숙해졌다. 여족 노동인민들도 나날이 무거운 노예와 착취를 받고 있다. < P > 송말원초, 걸출한 여방직가 황도파는 젊었을 때 봉건 가정 학대로 벼랑주로 도피했고, 벼랑주에 4 여 년 (3 여 년) 체류해 여족 여성으로부터 면방직 기술을 배워 고향 우니징 (현재 상해 현화진진) 으로 돌아간 뒤 여족 전통 방직공예를 개선하여 창조했다. 원초에 봉건 통치자들은 속박 정책을 취하여' 굴수' 를 세습' 만가구',' 천가구' 로 임용하여 여족 사회 내부의 계급분화를 가속화하고 계급 갈등과 민족 갈등이 더욱 격화하여 여족 인민의 끊임없는 봉기를 불러일으켰다. < P > 명 () 청 () 두 세대, 봉건지주경제는 여족 사회에서 이미 지배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여족 지역의 생산력 수준은 현지 한족과 비슷하며, 정기 시장과 유적지, 빈랑, 코코넛, 소 등이 대량으로 대륙에 수송되는 화물이 나타났다. 오지산 복부에는 여전히 원시공사의 잔재를 보존하는 * * * 경작제 생산 방식이 남아 있다. < P > 사회경제 < P > 중화인민공화국 * * * 과 국가가 성립되기 전 여족은 농업을 위주로 벼 감자 옥수수 등의 작물을 재배했다. 수공업, 어렵, 가축 사육, 야생 식물 채집은 중요한 가정 부업으로 상품 생산과 무역이 발달하지 못했다. 이때 여족 지역의 사회 형태는 봉건 사회이지만, 발전이 불균형하다. 두 가지 유형이 있다. 하나는 여족 인구와 총면적의 94% 이상을 차지하는 일반 지역으로, 현지 한족과 마찬가지로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에서 봉건지주 경제 발전이 비교적 빠르다. 지주계급은 소작, 고리대금, 고용인을 통해 농민을 착취하여 천무 경작지와 천 마리의 소를 소유한 대지주가 나타났다. 또 다른 종류는 오지산 복심 지대 13, 여 명의 인구가 있는 지역에서는 건국 직전까지 여전히' 합묘제' 의 생산 방식을 유지하고 있다. 합무 내부에서 가족제 지도력을 실시하고, 생산수단을 통일적으로 사용하며, 회원은 엄격한 분업에 따라 집단노동을 하고, 수확 후 균등하게 분배한다. 이런 지역은 생산력 수준이 비교적 낮았다. 한구에서 구입한 철제 농기구를 이미 사용했지만 경작 기술은 낙후되어 소가 밭을 밟고 벼를 꼬고 비료를 주지 않고 칼을 갈고 불씨를 경작하는 것이 여전히 보편적이다. 식량 무당 생산량은 1 여 근이다. 합무 () (리어 () 는 "문무 ()" 라고 불리며, "모두들 일하라" 를 의미함) 는 농업 생산의 단위로서, "무 () 를 비롯한 여러 가구의 혈연 관계가 있는" 무 () 무리 "로 이루어져 있다. 주요 생산수단인 경작지와 소는 기본적으로 공동묘와 몇 가구에 속하지만 일률적으로 합무 () 에 의해 통일적으로 사용되고, 무 () 의 주재하에 집단노동을 진행하며, 기본적으로 가구별로 제품을 균등하게 분배한다. 일부 합무 () 내에서는 피신 () 을 찾아온 비혈연 관계 () 의 무중 () 에 가입했고, 무 () 내의 생산자료는 대부분 무 () 의 1 가구 소유로, 무 () 에 대해 각종 착취를 하였으며, 원시 * * * 경작 조직의 성질은 이미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 P > 건국 전까지 리족 지역은' 굴' (또는' 활') 의 사회조직을 유지했다. 고정적인 경계가 있는데, 침범이 있으면 종종 굴과 동굴 사이의 분쟁과 병기를 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각 동에는 장로가 맡은 굴머리가 있어 사회질서를 유지하고 분쟁을 중재하는 일을 담당하고, 더 중요한 사건은 전 동회의를 열어 해결한다. 초기에는 혈연 유대가 굴의 조직 토대였으며, 경제 발전과 봉건 통치가 강화됨에 따라 굴은 현 이하의 행정 단위가 되었고, 굴머리는 기층 통치 인물이 되었다.

1948 년 초 하이난도 대부분의 리족 지역은 해방되어 해방구 내에서 토지개혁과 민주개혁을 진행했다. 이후 당과 정부의 도움으로 여족 지역 공업 농업 교통 우편 통신 문교 위생 사업이 빠르게 발전했다. 농촌은 과학농사를 실시하고, 복종지수를 높이고, 생산량을 늘리는 것 외에도, 여족 지역의 자원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여 열대 경제작물의 재배를 대대적으로 발전시켰다. 고무, 유료, 사탕수수, 후추, 커피, 캐슈, 과일 등. 다종 경영은 여족 농민에게 상당한 경제 수입을 가져왔다. 공업 생산은 이미 초보적인 규모의 공업 체계를 형성하였다. 1988 년 해남도가 우리나라 최대 경제특구로 비준된 이후 대외 개방 속도가 빨라지고, 리족 지역의 경제 건설이 나날이 새로워지면서 인민 생활수준이 크게 높아졌다. < P > 문화예술 < P > 리족은 자국어는 없지만 다채로운 구두문학을 만들었다. 그 형식은 활발하고, 제재가 광범위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대대로 전해진다. 주로 이야기, 전설, 신화, 동화, 종교 족보 등을 포함한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인공의 기원',' 오지산 대선',' 홍수의 전설',' 감공새',' 사슴회' 등이다. 사회역사를 반영하고, 생활경험을 총화하고, 각 방면의 지식을 전파하고, 사람들의 정신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여족 인민의 아름다운 희망과 추구를 기탁하였다. < P > 리족은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으로, 그들의 음악과 춤은 뚜렷한 민족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민간 음악에는 코소, 구궁, 딩동판, 독목피북, 개구리 징과 같은 전통 악기가 있다. 민간 가요에는 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해남 중국어가 가사로, 여족 민가 운율을 가조로 하여' 한어 여조' 라고 부른다. 하나는' 여요정조' 라고 불리는 여어로 가사를 쓰는 것이다. 내용은 노동 노래, 생활가, 발라드, 송가, 의례가, 서사가, 잡가 등 다양하다. 가수는 즉흥적으로 작사를 하고, 심곡을 읊으며, 사람을 매료시킨다. 독창, 듀엣, 랩, 연창, 선창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곡조 멜로디는 지역마다 약간 다르다.

노래도 있고 춤도 있어요. 여족 사람들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춘다. 그들의 춤은 생산과 생활에서 비롯되며 조상에 대한 숭배에서 비롯된다. 내용은 주로 생산춤, 생활춤, 종교의례춤이다. 더 유명한 춤은' 복춤',' 장작춤',' 장대춤' 등이다. 춤을 출 때, 왕왕 노랫소리와 타악기와 함성이 어우러져 장면이 즐겁다. < P > 리족의 조형예술은 비단공예로 가장 유명하다. 당송 시대에는 여족의 방직 기술이 중원보다 선진적이었다. 짜낸 여금, 리단이 세상에 유명하다. 그들은 압연 면, 탄면, 방적, 염색, 매니저, 직포, 자수 등 다양한 방직 도구를 이용하여 알록달록한 비단, 이불, 싱글, 스커트, 화대 등을 생산할 때까지 시스템 전체의 생산 공정을 형성하였다. 그리고 지금까지 유명한' 벼랑주 이불' 과' 양면 자수' 는 그 기술이 정교하고 섬세하며, 색채가 화려하고 특색이 풍부하여 유명하다. 또한 여족의 독목기 제작과 대나무 등나무 짜기 공예도 유명하다. < P > 풍속습관의 중요한 명절 < P > 리족은 일부일처제를 시행하는 부계 소가족으로, 자녀는 성인이 되면 집 밖의' 불법 거주자' 에 산다. 결혼 후 아내가 남편의 집에 정착하자 부부는 부모와 별거하여 밥을 짓는다. 건국 전 조혼은 부모가 주관하지만 혼전 사부는 자유롭게 연애한다. 결혼 후 낙부갓집 (결혼 후 신부가 친정으로 돌아가 1, 2 년, 7, 8 년 후에 비로소 남편의 집에 정착하는 풍습) 이 성행하다. 혼외에서 태어난 자녀는 차별을 받지 않는다. 이혼과 과부의 재혼은 비교적 자유롭다. < P > 리족 여성은 상투를 머리에 묶고 양궁돼지털이나 금속, 소뼈로 만든 머리핀, 자수 스카프, 윗옷 깃 여밈, 상청색, 구김이 없는 자수 무늬를 입은 통치마, 옷을 입을 때 목걸이, 팔찌, 발고리, 귀걸이 등을 꽂고, 어떤 곳에서는 여성의 귀걸이가 많고 무겁다 일부 지역 주민들은 여전히 고대에' 조각문제' 라고 불린 문면, 문신 풍속, 특히 여성의 문신 풍속을 보존하고 있는데, 보통 12 ~ 3 세부터 혼전 속속 완성한다. 문신 도구는 식물 가시침, 대나무 막대기, 식물 염료입니다. 문신의 부위는 주로 얼굴 목 가슴 사지 등이다. 지역마다 문신 패턴의 차이가 크다. 이런 풍습은 현재 이미 기본적으로 사라지고, 외진 지역에서만 볼 수 있다. 남자는 갈기를 묶고, 상의에는 깃이 없고, 앞뒤 두 폭의 천을 입은 처마를 입는다. 이 옷들은 모두 면과 마를 재료로, 자방자직으로 자염하여 스스로 바느질한 것이다. 음식은 쌀, 고구마, 옥수수를 주식으로 하고, 사냥, 채집 소득을 부식으로 삼고, 소량의 채소만 심고, 한구에서 많이 도입한다. 부녀자들은 빈랑을 씹는 것을 좋아한다. 주택은 대부분 금형 초가집이고, 진흙은 대나무를 벽에 붙여 놓는다. 백사현의 외진 산간 지대와 합무 지역에는 지붕이 선체처럼 남아 있고, 바닥은 상공으로 땅을 떠나는 보트형 집도 남아 있다. < P > 장례식은 각지에 따라 한구에 가까운 관타매를 멈추고 풍수를 보고 무덤을 파는 풍습이 있다. 합무 () 지역의 사망자는 씨족의 공 () * * * 묘지에 묻혔고, 독목관 () 으로 묻히고, 묘비 () 를 쌓지 않고, 장후 더 이상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 P > 종교신앙 < P > 여족은 통일된 종교를 형성하지 않았고, 각지에서 조상 숭배를 위주로 하고 자연숭배도 했으며, 개별 지역에는 씨족 토템 숭배의 흔적이 남아 있다. 여족 신귀, 특히 조상귀신은 조상에게 먼저 여족의 중요한 종교 활동을 제사하여 조상에게 가족 핑안 보전을 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