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매가 넓은 상의 2벌과 바닥까지 내려오는 커다란 스커트로 구성된 한복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소매가 넓은 상의 2벌과 바닥까지 내려오는 커다란 스커트로 구성된 한복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한복에는 망토, 망토, 저고리, 직선 스커트, 도교 가운, 이불, 곡선 스커트, 직선 스커트, 반팔, 가슴 길이 스커트, 재킷 스커트, 더블 브레스티드 등 14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스커트, 코트, 스커트, 크로스 칼라가 있는 속치마를 입습니다.
망토는 학망토라고도 불린다. 옛날 방식은 원래 소매를 꿰매지 않았기 때문에 망토라고도 부른다. 망토와 망토는 외관 디자인에서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때로는 둘을 같은 의미로 부르기도 합니다. 망토는 남성과 여성 모두 착용할 수 있으며, 양쪽에 슬릿이 있고, 자수가 없으며, 가슴까지 옷과 동일한 색상의 칼라 가장자리가 있습니다. 캐주얼웨어.
브라는 보통 다른 옷이나 바지 위에 입는 더블 브레스티드 긴팔 탑으로, 입었을 때 옷깃 끝이 밑으로 내려가는 경우가 많다. 옷의 길이는 다양하며 일부는 넓고 일부는 좁습니다. 양쪽이 오픈 트레인이므로 가장 큰 슬릿이 겨드랑이 아래에 닿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이트 재킷이라는 이름은 가슴 부분과 옷 밑단까지 직접 닿는 뒷면의 중간 라인이 우아하고 우아한 형태를 지닌 긴팔 탑이다. 의복 스타일은 송나라 시대에도 있었고 서민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었으며 명나라 종자들의 평상복 스타일이기도 했습니다. , 술과 실크 리본으로 묶인 바지.
도교의 옷깃은 오른쪽 밑단에 교차된 깃이 있으며, 깃에는 유백색의 깃이 박혀 있는 경우가 많고, 소매는 양쪽으로 트여져 있다. 외부 플래킷의 왼쪽과 내부 플래킷의 오른쪽 슬릿에서 연결됩니다. 천 조각은 일반적으로 3개의 주름으로 뒤에서 중앙 척추까지 배치됩니다.
학자라면 진시, 원자, 현과 군의 학생들이 수강할 것입니다." 곡선형 열차의 특징은 옷이 연결되어 뒤로 가려지는 점이다.
직선 열차의 경우 왼쪽과 오른쪽을 나누어 수술적으로 봉합합니다. 열차는 몸의 양쪽에서 움직이지 않고 오른쪽 밑단이 교차됩니다. 반팔저고리라고도 불리는 반팔저고리는 진선조의 어퍼저고리 발전추세에 기초한 칼라리스(혹은 스탠드업 칼라), 더블브레스티드(또는 풀오버)의 짧은 저고리이다. 왕조부터 현재까지의 기본 특징은 가슴 크기가 팔꿈치에 도달한다는 것입니다. 가슴기장 언더스커트는 매듭부분을 기준으로 분리되는 언더스커트 스타일입니다.
스커트와 넥타이를 가슴 위로 묶었는데, 직설적으로 말하면 '가슴 높이'라는 뜻이다. 옷의 밑단은 드레이프하고 자유롭고 편안하며 더블 브레스트와 크로스 칼라로 나눌 수 있으며 대부분은 더블 브레스트입니다.
코트 스커트나 셔츠 스커트. 한푸의 스타일 중 하나인 저고리와 치마.
접힌 칼라와 오른쪽 거싯이 있는 긴소매 재킷으로, 소매를 닫는 비파 소매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단 스커트는 일반적으로 말 얼굴 주름 스커트 또는 일반 주름 스커트와 짝을 이룹니다. 더블 브레스티드 스커트는 다리까지 닿는 짧은 셔츠를 말하며 미드컬러 스커트나 플레인 스커트와 함께 매치합니다. 더블브레스트 스커트는 스트레이트 칼라, 더블브레스트, 넓은 소매가 특징입니다.
한복의 스타일 중 하나는 교차 칼라 속치마, 즉 윗치마를 내리고 깃을 오른쪽으로 교차시키는 것입니다. 한복남자의 기본 형태로 속치마의 디테일이 변화하고 있으며, 소매 끝부분이 매우 넓고 소매 밑부분이 더 넓어지며 체형 곡선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들코트 스타일로 간주됩니다.
고대 한푸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고대에는 한복이 꽤 많고, 왕조마다 문양이나 특징도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현대의 복식과는 많이 다릅니다. 가장 초기의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진과 한 왕조에서는 일반적으로 예복이 주요 초점이며 상대적으로 보수적입니다.
그러나 이 옷의 특징은 소매가 비파 소매라는 것입니다. 그 소매에는 많은 것을 담을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소매 안에 물건을 넣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숨은 주머니가 꿰매어져 있는 것 외에 비파 소매도 있습니다. 비파 소매는 팔꿈치 부분이 넓고 소맷단이 작아서 말을 할 때 물건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진한대 예의는 예의라고도 하는데, 휘어진 예의와 직 예의로 구분되는데, 이 옷의 특징은 사선이 있다는 점만 다를 뿐이다. 곡선형의 옷은 옷의 무늬와 질감이 더욱 빛나며, 직관형은 특별한 장식 없이 통처럼 바로 늘어져 있는 것을 직관형이라 한다.
위진당시대가 되어서야 그 시기의 한복을 여치마라고 통칭하게 되었다. 그러나 위진당시대의 여치마는 달랐다. 특히 그들처럼, TV 시리즈를 보면 당나라 TV 시리즈에서 그들의 유교 그룹은 일반적으로 튜브탑 유교 그룹이며 대부분 거즈를 착용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맑고 시원합니다. 당나라 시대는 상대적으로 개방적이었기 때문에 그들이 입는 옷은 자신의 몸매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옷이었다고 한다.
위나라와 금나라 시대의 유교는 상대적으로 보수적이었습니다. TV를 보면 상대적으로 부드럽고 연약하며 부채를 들고 있는 여성의 느낌이 나나요? 당나라 치마보다 보수적이에요. 가슴 부분이 V자 형태로 몸을 감싸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이렇게 표현하면 이해가 안 될 수도 있겠네요. 그림.
한복의 모든 스타일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1. 한복의 스타일:
1. 속치마
한복의 스타일 중 하나는 윗옷과 아랫치마로 깃을 접은 것입니다. 오른쪽. 한복의 기본형태로 속치마의 디테일이 변화하고 있는데, 일부는 겨드랑이까지 뻗은 깊은 칼라와 매우 넓은 소매단, 소맷단보다 넓은 소매밑단, 허리선이 대부분이다. 미드코트 스타일로 분류됩니다. 일부는 크로스 칼라가 얕고 소매 밑 부분이 소맷부리와 너비가 같고 소매가 직선이며 소매 가장자리가 좁고 허리 선이 대부분 외부 스커트로 간주됩니다.
2. 코트 스커트 또는 셔츠 스커트
코트와 스커트는 한복 스타일 중 하나입니다.
접힌 칼라와 오른쪽 거싯이 있는 긴소매 코트로 대부분 소맷단을 닫는 비파 소매가 있습니다. 아래쪽 스커트는 일반적으로 말 얼굴 주름 스커트 또는 일반 주름 스커트와 짝을 이룹니다. 말얼굴치마는 앞면과 뒷면에 4개의 치마문이 있는데, 그 중 2개가 겹쳐져 있으며, 양쪽 치마는 주름이 잡혀 있고, 가운데 치마문이 겹쳐져 매끈한 표면을 이루고 있다. 대부분 무릎 패드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어 루이 스커트라고도 불린다. 저고리와 치마의 스타일은 한국의 궁궐 스타일과 다른 중국 민족 집단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3. 가슴까지 오는 언더스커트
매듭 위치에 따라 나누어지는 언더스커트 스타일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슴 높이"로 치마와 끈을 가슴 위로 묶습니다. 수나라 때 시작되어 당나라 때 번성했습니다. 스커트는 드레이프하고 우아하며 더블 브레스트 또는 크로스 브레스트 스타일로 나눌 수 있으며 대부분은 더블 브레스트입니다. 가슴기장 스커트의 윗치마는 대부분 스커트 안쪽으로 묶입니다.
4. 반팔
한복의 스타일 중 하나인 심충문은 『고대 중국 의복 연구』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위(魏)시대부터 윗소매가 발달한 것으로 칼라가 없는(또는 라펠) 더블브레스트(또는 풀오버)의 짧은 코트로 소매가 팔꿈치 길이에 이르고 몸통 길이가 허리에 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arm은 고대 시대의 다양한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요즘에는 일반적으로 소매가 팔꿈치 길이에 이르거나 크로스 칼라 또는 이중 라펠이 있는 짧은 재킷을 말합니다.
5. 망토는 학망토라고도 불린다
낡은 것은 소매를 꿰매지 않아서 망토라고도 부른다. 진나라에서는 주로 집에서 입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송나라 학자들은 학 망토를 좋아했고, 명나라 학자들은 주로 평상복으로 사용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모양은 망토와 비슷하며, 윗부분은 곧게 깃이 있고, 소매 부분은 긴 띠로 묶어져 있으며, 몸통 부분은 대부분 밝은색으로 장식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양쪽에 슬릿이 없습니다(일부는 슬릿으로 만들어짐). 망토와 망토는 생김새가 비슷하며, 때로는 둘을 혼용하여 부르기도 합니다.
6. 취징
취징의 특징은 치마가 길어지고 뒤로 접혀진 것인데, 출토된 유물은 마왕퇴에서 나온 것들뿐입니다.
7. 깊은 예복
검은 예의는 주로 명나라 학자들이 입었으며, 제사, 즉위식과 같은 전통 의례 행사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일상에서는 가볍게 입지 않았습니다. 삶. 어두운 옷은 흰색 또는 옥색이며 교차 칼라, 넓게 열린 소매, 칼라, 소매, 플래킷 및 바닥에 비누색 또는 청록색 가장자리가 있습니다. 의복의 몸체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허리 아래에는 12개의 패치워크가 있습니다. 4개는 큰 플래킷용, 4개는 뒷면 플래킷용, 양쪽에 1개, 작은 플래킷용 2개입니다. 깊은 옷을 입는 경우 머리에는 스카프를 착용하고 허리에는 큰 벨트와 벨트를 착용하고 발에는 일반 신발을 착용하십시오.
8. 襥셔츠
당나라에 등장해 송, 명대에 유행한 남성의 평상복은 襥셔츠였고, 밑단에 수평 거싯이 있어 윗옷과 아랫옷의 오래된 시스템을 보여줍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밑단 가장자리가 더 넓고 무릎 거싯이 없는 무릎 없는 거싯 셔츠가 나타났습니다. 가운데 것이 송나라 때 만든 것이고, 오른쪽이 명나라 때 만든 것이다.
9. 망토
한복 스타일 중 하나로 남녀 모두 착용할 수 있으며, 칼라가 곧고, 소매가 넓으며, 양쪽에 트임이 있고, 장식이 없습니다. , 의상과 같은 색상의 칼라가 있으며, 가장자리가 가슴까지 닿고, 케이프는 다른 캐주얼 의류와 잘 어울립니다.
10. 스트레이트 스커트
상하 부분을 재단하여 재봉한 스트레이트 스커트로 몸 양쪽에 스커트가 없고 칼라가 달려있습니다. 오른쪽 마산과 마왕퇴의 추릉에서 출토된 옷이지만, 세부적인 부분은 매우 다르다. 후세들은 여전히 비슷한 옷을 입었지만, 디테일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2. 한복의 각 부분
1. 옷깃. Hanfu에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유형의 고리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핸드오버입니다. 한복의 깃은 오른쪽으로 교차되어야 합니다. 즉, 왼쪽 옷깃을 사용하여 오른쪽 옷깃을 덮습니다. 한족은 항상 '오른쪽'이 있고, 소수민족은 '왼쪽'이 있으며, 어떤 곳에서는 수의가 '왼쪽'입니다.
2. 거싯: 일반적으로 옷의 스커트, 특히 옷의 가슴 부분을 말합니다.
3. 플래킷: 플래킷의 가장자리, 칼라와 밑단 사이 부분이 강조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4. 진: 보통 옷의 스커트를 지칭하고, 크로스 칼라를 지칭하기도 합니다. 옷의 아랫부분은 칼라와 연결됩니다.
5. 트레인: 옷의 밑단이나 스커트의 아랫부분. 열차는 곡선열차와 직선열차로 구분됩니다. 곡선기차는 치마의 아랫부분이 뒤에서 뒤로 감겨져 있는 형태이고, 직선기차는 수직기차를 의미합니다. 동한 이전에는 곡선 열차가 주류를 이루었고, 동한 이후에는 직선 열차가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6. 소매: 옷의 소매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소매 전체를 말합니다.
7. 빙: 소맷단 위의 소매를 빙이라고 합니다. 손을 잡다 등 흔히 사용되는 '손을 잡다'라는 말은 원래 손을 잡겠다는 뜻이었기 때문에 소매를 연결했다가 결국 함께 하자는 뜻으로 확장됐다.
8. Dispel: 구체적으로 소맷단을 말합니다.
9. 벨트: Hanfu는 일반적으로 단추가 풀리고 끈이 있습니다. 한푸의 끈은 모두 옷을 만들 때 만들어지며, 옷을 입을 때 직접 묶는다.
바이두 백과사전 - 한푸
한푸의 종류
한푸 애호가들이 자주 입는 한푸 스타일에는 곡선 스커트, 직선 스커트, 하이웨이스트 스커트가 포함됩니다. 스커트, 라운드 칼라 로브, 재킷, Zhuzi 심의, Xuanduan 등
1. 곡주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유행하다가 수당 시대에는 기본적으로 사라졌다가 명나라 시대에는 '고대 의상'이 되었습니다.
2. 직선 스커트
진,한 시대에 유행했으며 이후 직선 스커트, 직선 스커트 등 다양한 스타일이 파생되었습니다. 일본 기모노는 주로 이 스타일을 기반으로 합니다.
3. 루쿤
여성복으로 거의 모든 왕조에서 기본 스타일이었습니다.
4. 코트
송나라와 명나라 시대에 유행한 패션. 송나라에는 소매가 큰 코트가 유행했으며, 솔기에 작은 소매가 달린 코트가 기본이었습니다. 명나라때 인기가 많았습니다.
5. Xuanduan
중국식 턱시도, 전통 예복.
6. 하이웨이스트 속치마
수당시대 여성의 유행. 같은 시기에 유행했던 귀족머리핀은 일본 12단식의 시조이다. 기모노. 동시에 하이웨이스트 스커트 스타일도 한국과 한국 의상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7. 둥근목복
당나라 때부터 송명시대에는 기본적으로 신분과 지위가 있는 사람만이 입는 관복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왕조는 기본적으로 라운드 넥입니다. 그리고 명나라 때 한국 이왕조의 궁중복식은 명나라를 거의 모방하였다.
8. Zhuzi Shenyi
전통적인 윗부분과 아랫부분을 따로 잘라서 전체적으로 꿰매는 것을 Shenyi라고 합니다. Zhu Xi의 어두운 옷은 일반적으로 학자들이 입습니다.
한푸의 종류와 소개는 무엇인가요?
한복의 종류와 소개에는 코트 스커트, 가슴까지 내려오는 스커트, 곡선 스커트와 더블 스커트가 있습니다. 스커트는 어두운 옷의 일종으로 긴 스커트와 짧은 스커트가 있습니다. 망토는 당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송, 원대에 유행했지만, 명나라에서는 망토라고 불렸다. 의류이지만 용도와 시대의 차이로 인해 형태가 다양하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로 매치가 가능합니다. 망토는 중신에게 적합하며 당나라에서 시작되어 송, 원 시대에 유행했지만 명나라에서는 망토라고 불렸습니다. 왕조.
언더스커트는 가슴기장 언더스커트, 크로스칼라 언더스커트, 더블브레스트 언더스커트 등으로 구분된다. 짧은 상의와 긴 스커트로 구성된다. 재킷은 짧은 상의이지만 일반적으로 무릎보다 길지 않습니다.
고정을 할 때는 크로스 칼라 스커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스커트는 일종의 딥 스커트로 잘 어울리는데, 롱 스커트, 짧은 스커트 등이 있다. 체형은 중형인 분들이 입으시고,
코트 스커트 : 말얼굴 스커트는 앞뒤로 4개의 스커트 문이 있어 서로 겹치고, 스커트는 양쪽에 주름이 잡혀 있고, 가운데는 스커트 문이 겹쳐져 균일한 표면을 형성합니다. 가슴 스커트: 스커트는 더블 브레스티드와 크로스 브레스티드로 나누어집니다. 가슴기장 스커트의 윗치마는 대부분 스커트 안쪽으로 묶입니다.
한복 14가지 스타일 소개는 무엇인가요?
한복 14가지 스타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팔 스커트.
2. 주지, 비자, 망토.
3. 크로스칼라 스커트, 가슴기장 스커트, 허리기장 스커트.
4. 오픈 칼라 스커트, 믹스 스커트, 스트레이트 스커트.
5. 대망토, 도복, 의복.
소개
한복(Hanfu), 정식 명칭은 '한족 전통의상'으로 한복, 한복, 중국복 등으로도 알려져 있다. 황제~17세기 중반(명말,청초)에는 한족의 주요 주거지역을 중심으로 '한족' 문화를 배경으로 하며, 중국의 예절문화를 중심으로 한족 고유의 스타일과 성격이 자연적인 진화를 통해 형성되었다.
다른 민족의 전통 복식 및 장신구 제도와는 확연히 다르며, 중국의 '의복의 나라', '예의의 나라', '찬란한 중국'과 세리스의 나라를 구현한 것이며, 한족의 염색과 직조를 전하고 있으며 뛰어난 장인정신과 자수 등의 미학을 보유하고 있으며 30여 종의 중국 무형문화유산을 계승하고 있으며 중국 예술공예품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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