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물감을 섞을 때 접착제와 물의 가장 좋은 비율은 얼마입니까? 예를 들어 조개 가루.

중국 전통 물감을 섞을 때 접착제와 물의 가장 좋은 비율은 얼마입니까? 예를 들어 조개 가루.

그림에서 명반의 역할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명반수의 효과로 인해 그림에 색이 벗겨지지 않고 밀착될 수 있으며, 덮거나 염색한 후 색상이 혼동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림이 탁하고 탁해지게 되는데, 이것이 삼명반과 아홉 염료의 유래이다. 접착제와 황산염의 비율은 일반적으로 접착제 2온스, 명반 1량, 물 2.5파운드입니다. 봄과 여름에는 접착제의 비율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날씨는 여름에는 아교 6개, 명반 4개가 있고, 겨울에는 아교 8개, 명반 2개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이지만 혼합은 유연하게 조절되어야 합니다. 접착제는 광동성에서 생산된 사슴 접착제여야 합니다. 접착제는 부드럽고 폭력적이지 않으며 냄새가 없고 부드럽고 투명합니다. 광둥검은 황색젤라틴이라고도 불리며, 윗층의 투명한 지방은 색을 조절하는데 사용하고, 아래층은 명반수를 조절하는데 사용한다. 산둥성 양구현 아징에서 생산되는 당나귀가죽 젤라틴도 있는데, 추안즈자오(Cuanzhijiao)라고도 하며, 가볍고 투명하며 연한 노란색으로 착색에 사용할 수 있으며 검은색은 약간 노란색을 띠는 약으로 사용됩니다. 색상이 가장 좋은 것은 산서성(Shanxi)에서 생산됩니다. 이제 사슴 접착제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명반은 명반이라고도 불리며, 맛과 색을 뜻합니다. 반투명한 것이 가장 좋은 것은 안후이성 루장에서 생산되는데, 사용할 때에는 먼저 명반을 고운 가루로 갈아서 따뜻한 물에 담근 다음, 명반과 물을 섞을 때 비율에 주의한다. 접착제는 미끄럽고 착색되기 어렵습니다. 끈적한 명반은 종이를 손상시키고, 도화지는 부서지기 쉬우며, 붓은 명반을 섞을 때 먼저 혀끝으로 맛을 보아야 합니다. 접착제는 끈적거리고 명반은 떫은 맛이 나고 약간 떫은맛이 나야 합니다. 염색시에는 풀과 명반물을 묻힌 머리빗을 사용하고 붓을 일직선으로 움직여주세요. 보라색 접착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봄, 가을에는 따뜻한 물에 밤새 담가두었다가 밀봉한 후 끓는 물에 사용하여 다음날 개봉해 보세요. 불로 끓일 수 없으며, 불로 끓이면 명반에서 나온 명주가 표면에 떠오른다. 여름에는 밤새 분리할 필요가 없지만, 겨울에는 이틀에 한 번씩 녹여야 한다. 젤라틴수를 섞은 후에는 연한 꿀물처럼 약간 따듯하고 노란색을 띠어야 하며, 여름에는 접착력이 약하므로 얇은 실크로 걸러서 사용하는 것이 있는데, 지금은 일종의 오일비단 실크로 약용하는 것이 있다. 명반과 명반을 바를 때에는 반드시 햇볕이 잘 드는 날을 찾아 그늘에서 건조시켜야 합니다. 금종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칠하기 전에 연한 명반수를 얇게 바르십시오. 칠한 후 연한 명반수를 바르고 금종이를 장착하면 쉽게 지워집니다. 갈라지고 달라붙는다.

중국화의 검은색

중국화의 검은색은 일반적으로 먹으로 표현되는데, 화분회색, 등잔검은색, 석류검은색도 있다. 잉크는 크게 유성연기잉크, 소나무연기잉크, 래커연기잉크, 녹잉크 등으로 나누어진다. 유연묵은 서예와 회화에 주로 사용된다. 공비화에 사용되는 유연묵은 101공장에서 생산한 '대호산수', '천추광'보다 우수하지만 공비화에 먹을 사용한다. 특히 실크 페인팅을 사용할 때는 유성 잉크를 직접 갈아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먼저 벼루를 닦은 다음 잉크를 천천히 갈아서 농도가 충분하면 얇은 실크 면 조각을 찾아서 잉크에 넣으십시오. 그 중 약간의 물을 반쯤 담가서 편편하게 만들어 미리 준비해 놓은 깨끗한 백자 접시에 담은 후 갈은 잉크를 명주에 붓고 천천히 여과하여 여과된 잉크가 잘 섞이도록 한다. 그림을 그리려면 갈은 잉크를 도자기 접시에 직접 넣은 다음 손가락으로 천천히 갈아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악한 잉크라고 합니다. 소나무 연기 잉크는 일반적으로 캐릭터, 검은 새, 풀, 곤충, 나비의 머리카락을 염색하는 등 어둡고 벨벳 같은 효과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머리카락을 염색하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유연연묵을 완전히 염색한 후 다시 소나무연연묵으로 염색하는데, 옻연연묵은 서예와 회화에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역대 명화의 기록에는 송나라 희종이 새의 눈을 칠하기 위해 생칠을 썼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실제로 그림을 붙인 후에는 진한 칠연묵을 사용하여 검은색을 강조하였다. 새의 눈. 건조 후 잉크가 그림 위로 물방울처럼 솟아 올랐습니다. 일반적으로 분홍색이며 밝은 빛을 띠고 있어 새가 매우 다채롭게 보입니다. 송나라의 그림에는 녹색 잉크가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도교를 옹호했기 때문에 청록색, 보라색, 검정색이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냄비 바닥에 있는 재는 흑연, 백초상, 남연자라고도 하며, 과거에 페인트 가게에서 구입할 수 있었던 재입니다. 바닥에 있는 검은 재는 해방 전 북경의 이더정에서 등유를 태워 연기를 내곤 했는데, 고대 그림에 나오는 검은색이다. 건물은 주로 검은 연기입니다. 산시 영락궁 산청당의 벽화는 모두 검은 그을음입니다. 돈황 벽화의 검은 선은 마치 흰색으로 그린 ​​것처럼 흰색으로 변합니다. 그을음이 섞이면서 검은 줄이 떨어져 나갑니다.담배의 질감은 매우 가볍고 물에 닿으면 떠오릅니다. 담배는 먼저 접착제를 첨가하고 담배가 뜨지 않도록 천천히 섞어야 합니다. 담배를 만든 후에는 너무 많은 물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죽에 따뜻한 물을 넣고 잘 섞은 뒤 보르네올 몇 개를 넣어 침전시키고, 흑송연묵 윗부분을 사용하여 칠한다. 젖은 풀은 통차오(Tongcao)라고도 불리는 약용 식물로, 매트한 질감과 검은색 벨벳 느낌을 지닌 짙은 검정색으로 태워서 사람의 머리카락, 수염, 눈썹, 나비 모양을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 축축한 풀을 사서 불순물을 제거한 후 작은 쇠통이나 흙항아리에 넣고 불을 붙이고 완전히 타면 잠시 숨이 막힐 정도로 틈을 남겨둡니다. 꺼내서 살짝 갈아서 접착제를 조절하세요. 검정석류는 가을에 채취한 석류껍질을 6개의 통풍구가 있는 철제 상자에 넣어 천천히 태운 후 꺼내서 바구니에 통과시켜 만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