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학교 3학년의 한문에 대한 일반 지식(중국어판, 고대 및 현대 텍스트 모두)

중학교 3학년의 한문에 대한 일반 지식(중국어판, 고대 및 현대 텍스트 모두)

1. 연령

01. 유아: 1세 미만의 유아 02. 어린이: 2~3세의 어린이를 말합니다.

03. : 어린아이를 가리킨다('종자오'라고도 함) 04. 카르다몸: 열세 살 소녀를 가리킨다.

05. 지지: 열다섯 살 소녀를 가리킨다. 07. 서른 살이 되는 해를 말한다. 08. 헷갈리지 않는 해를 말한다.

09. 운명을 아는 해 : 오십세를 말함 ('운명을 안다', '반백'이라고도 함) 10. 육십세 : 예순을 말함

11. 칠십세 : 칠십세를 뜻함 12. 노년 : 팔십세 또는 구십세를 말함

13. 기의년 : 백세,

2. 명청 고시(수나라에서 시작되어 명청시대에 번성하고 청나라 광서 31년에 폐지됨)

(1 ) 등급: 아카데미 시험('아동 시험'이라고도 함, 현급 시험, 어린이가 참여하며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성원", 즉 "학자"입니다.)

농촌 시험('Qiuwei'라고도 함, 지방 시험, 학생이 시험에 응시하고 시험에 합격한 사람을 'Juren'이라고 함)

Huihui 시험('Chunwei'라고도 함, 국가 시험, 학생이 시험을 치르고, 합격한 사람을 '공시'라고 합니다.)

p>

궁시(국가 시험, 황제가 치르고, 조공 학자가 참석하며, 그 중 1등을 '1등', 2등을 '2등'이라 불렀다. 세 번째 이름은 "탄화"입니다.

(2) 내용: 사서오경 등, 규정된 기사 형식은 "팔부 수필"입니다.

3. 주요 고대 축제

(01) 위안절: 음력 1월 1일, 연초.

(02) 요일 : 음력 1월 7일, 주님은 어린아이이시다.

(03) 상위안(Shangyuan): 음력 1월 15일에는 "등불 축제"라고도 불리는 쇼를 위해 등불을 올립니다.

(04) 사회의 날: 춘분을 전후하여 사람들은 제물을 바치고 농사를 기원합니다.

(05) 찬 음식 : 청명 이틀 전, 3일간 화력 금지(오자서)

(06) 청명 : 4월 초에 무덤을 청소하고 제사를 지낸다.

(07) 단오절: 5월 5일, 만두를 먹고 용(굴원)을 저어 먹는다

(08) 치시절: 7월 7일, 여성 간계를 구걸하다(견우와 직녀)

(09) 중원(Zhongyuan): 음력 7월 15일, 귀신과 신을 숭배하며 '귀신 축제'라고도 함

( 10) 중추절 : 8월 15일 달을 감상하고 향수병을 느끼는 날

(11) 중구절 : 9월 9일 높은 곳에 올라가 재난을 피하기 위해 층층나무를 심는 날

(12) 동지(冬至): 동지(至至)라고도 하며 절기가 시작되는 시점이다.

(13) 라바데이: 음력 12월 8일, '라바죽'을 마신다

(14) 설날: 음력 12월 마지막 날 밤 해, 묵은 해에 새 해를 맞이합니다.

4. 고대의 형벌

(01) 문신 형벌: "잉크 형벌"이라고도 하며 몸에 글자와 잉크를 새기는 것입니다. 이마와 뺨. (02) 처벌 : 코 자르기

(03) 처벌 : '막대기 처벌'이라고도 하며 판자(등, 다리, 엉덩이)로 구타함

(04) 잘라내는 형벌: 발을 자르는 형벌(He's Bi)

(05) 궁중 형벌: '부패'라고도 하며, 남성 성기를 제거하는 형벌(사마천)

(06) 형벌: 슬개골을 제거하다(손빈) (07) 대피: 참수

(08) 파오뤄: 사람을 태워 죽임 (09) 마차 쪼개기: 오마병렬이라고도 함(상양)

(10) 탕웍: 사람을 삶아 죽인다 (11) 반으로 자르다: 허리부터 자르다

(12) 링치: "천 번 잘라서 조각낸다"라고도 한다 " (13) 버려진 시장: 시체가 거리에 던져짐,

5. 고대 연대기(천계: A, B, Bing, Ding, Wuji, Geng, Xin, Rengui 및 지상 가지: Zichou, Yinmao, Chen, Siwu, Wuwei, Youxuhai)

(1) 줄기와 가지의 연대기: "하늘 줄기"와 "땅 가지"를 사용하여 하나씩 연결합니다. 연도를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A. 각각의 천간과 지지는 '가자년', '의년' 등과 같은 역년을 형성합니다.

나. 천가지와 땅가지의 궁합은 항상 홀수 대 홀수이며, 짝수 대 홀수 조합은 불가능하다.

C. 60년 주기가 계속해서 시작됩니다.

(2) 연도: 한나라 무제(吳皇)부터 황제가 즉위할 때부터 연호를 사용하여 연도를 표시했다. 예를 들면: 강희(康熙)의 첫해 등

, 예: 조회문왕 16년,

6. 관직에 관한 문제

1. 시상

관료의 수 : 예배 제외 (2) ) 승진 : 이전 (3) 강등 : 좌위로 강등 (4) 해임 : 해임

(5) 채용 : 채용 (6) 베이징 관료를 지방 관료로 이동 : 이주 (7) 장관 사임 : 뼈를 구걸

2. 6개 부서:

(1) 인사부(공무원 임명, 해임, 승진 등) (2) 가사부 (토지세 호적 등)

(3) 의례부(의례, 고시, 학교 등) (4) 형벌부(사법부, 형무소 사건 등)

(3) 의례부(의례, 고시, 학교 등)

p>

(5) 전쟁부(군사, 국경수비 등) (6) 산업부(엔지니어링, 건설, 수자원 보호 등)

관련 역사적 사건을 연대순으로 정리했습니다. (***세 부분)

첫 번째 부분은 춘추시대 공자가 편찬한 '춘추'이고,

자세한 기록이 있는 부분은 '좌전'이다. 춘추시대 좌추명(Zuo Qiu Ming)이 지었다.";

가장 큰 것은 북송시대 사학자 사마광(Sima Guang)의 『자지통건(Zizhi Tongjian)』이다.

(2) 민족 스타일: 속국에서 별도로 서술된 역사입니다. (***2권)

가장 오래된 것은 춘추시대 좌추명이 지은 『국어』이고, 더 좋은 것은 『전국』이다. 한나라 초기 정책의 유향'.

(3) 전기 스타일: 인물의 활동을 설명하여 역사적 사건을 반영합니다.

첫 번째 부분은 서한 시대 사마천이 쓴 '역사 기록'입니다.

두 번째 부분은 동한 시대 반고가 쓴 '한서'입니다. ... "청나라의 역사". (***20권 이상)

(4) 일반사: 왕조의 경계를 허물고 고대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서술합니다.

첫 번째는 Sima Qian의 '역사 기록'이고, 두 번째는 Sima Guang의 'Zizhi Tongjian'입니다. (***두 부분)

(5) 데이트 역사: 특정 시대 또는 특정 왕조의 역사를 설명합니다.

첫 번째는 동한 때 반구가 지은 '한서'이고, 두 번째는 한나라 때 판예가 지은 '후한서'이다. 남부 및 북부 왕조; ... "청나라의 역사". (***20권이 넘는 책)

설명,

(1) 위의 내용은 서로 다른 기준에 따라 분류됩니다. 사실 동일한 역사책이라도 다양한 스타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역사기록'은 전기 형태의 일반적인 역사라고 할 수 있다.

(2) 청나라 건륭기에 편찬된 『이십사사』는 총 24권의 역사서로, 첫째가 『사기』이고 마지막이 『명나라사』이다. . 스타일은 모두 전기적입니다. 또한, 일반사인 '사기'를 제외한 나머지 23개는 연대기이다.

8. 중국 문학사상 '최초'

(1) '시경':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 (저자 미상)

(2) "손자병법": 우리나라 최초의 군사 작품입니다. (춘추시대? 손무)

(3) "국어": 우리나라 최초의 민족형 역사서. (춘추시대? 좌치우밍)

(4) '춘추시대': 우리나라 최초의 연대기 역사서. (춘추시대? 공자)

(5) "좌전": 상세한 기록이 담긴 우리나라 최초의 연대기 역사서입니다. (춘추시대? Zuo Qiuming)

(6) "역사 기록": 우리나라 최초의 전기 일반 역사입니다. (서한? 사마천)

(7) "한서": 우리나라 최초의 연대기 역사. (동한? 반고)

(8) "남동쪽으로 나는 공작": 우리나라 최초의 장편시. (저자 미상)

(9) "Li Sao": 우리나라 최초의 장편 서정시. (전국시대? 굴원)

(10) "Shuowen Jiezi": 우리나라 최초의 사전. (동한? 서신)

(11) "이랴": 우리나라 최초의 사전. (한나라 유학자집)

(12) "마시문통": 우리나라 최초의 문법서. (저자 미상)

(13) "Wen Xin Diao Long": 우리나라 최초의 문학 이론에 관한 체계적인 논문입니다. (남조? Liu Xie)

(14) "광인의 일기": 현대 우리나라 최초의 토착 소설. (현대? 루쉰)

(15) "여신": 현대 우리나라 최초의 새로운 시집. (현대? 궈머루오)

(16) 굴원(Qu Yuan): 우리나라 최초의 시인. (전국시대)

(17) 도연명(Tao Yuanming): 중국 목가시의 창시자. (동진 왕조)

(18) Xie Lingyun: 중국 산수시의 창시자. (남북조)

(19) 루유: 고대 우리나라에서 시를 가장 많이 쓴 시인.

(남송 왕조),

9. 세계 10대 문학 거장 1. 고대 그리스 시인 호머 2. 이탈리아 시인 단테 3. 독일 시인, 극작가, 사상가 괴테; 시인 바이런, 5. 영국의 르네상스 극작가이자 시인 셰익스피어, 6. 유명한 프랑스 작가 빅토르 휴고, 7. 인도의 작가이자 시인, 사회 운동가인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8. 러시아의 거물 레오 톨스토이, 프롤레타리아의 창시자. 문학 10. 중국의 위대한 작가이자 사상가인 루쉰(Lu Xun).

10. 우리나라 최초의 사전

첫 번째 사전은 'Shuowen Jiezi'입니다. 첫 번째 사전은 'Erya'입니다.

첫 번째 사전은 'Shen'입니다. Nong's Materia Medica", 첫 번째 연대순 텍스트는 "봄과 가을"

첫 번째 전기 텍스트는 "역사 기록", 첫 번째 연대순 텍스트는 "Han Shu"입니다

A장 군사서적은 '손자', 첫 번째 시집은 '시경'이다

첫 번째 인용문은 '논어', 첫 번째 신화소설은 '소심기' "

첫 번째 노트 소설은 "석수신우"이고,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연대기 시집은 "당나라 전시"입니다

첫 번째 문학 이론서는 "문예"입니다. 마음과 조룡'(1부) 한의학의 고전은 '황제내경'이다

최초의 농업백과사전은 '기민필수', 차에 관한 첫 번째 논문은 '황제내경'이다. 차경' 고대 문화고전을 최초로 집대성한 책은 '용락' '대의례'이다

11. 중국 10대 고전 명가:

'높은 산과 흐르는 물' , "광링 삼금 음악", "모래 위에 떨어지는 거위", "삼매화 골목", "비행의 매복"

"일몰 북" "어부와 나무꾼의 문답" "18 호가의 장단' '한궁의 가을달' '봄의 하얀 눈'

12. 중국 작가들의 별명

①사명광과: 당초 시인 허지장 왕조 ②청련 재인: 당나라 시인 이백, ③소령계 노: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보, ④상산 신인: 당나라 시인 백거이, 당나라 시인 이상인, 유이 신인: 북송의 작가 구양수; 동파 신인: 북송의 작가 소시; ⑧ 계곡 도사: 북송의 시인 황정견 ⑨ 이안의 신인: 남송의 여시인 이청조

13. 나의 나라 중국 문화의 3대 정수: 중국화, 한의학, 중국 경극.

14. "최초"의 우아한 이름: laurel, chela, aspire, 선두, 1위, 1위, 우승, 선두 유지.

15. 우리 나라의 4대 유명 정자: 술고래정, 도란정, 애완정, 호신정.

16. 우리나라의 '4대' 목축 지역: 내몽골, 신장, 칭하이, 티베트. 4대 고원은 내몽골, 황토, 윈난-귀주, 칭하이-티베트이다.

17. 4대 유역: 타림(Tarim), 중가르(Junggar), 카이담(Qaidam), 쓰촨(Sichuan). 4대 고대 문화 수도: 시안(Xian), 베이징(Beijing), 뤄양(Luoyang), 난징(Nanjing).

19. 불교의 4대 명산: 구화산, 오대산, 푸퉈산, 어메이산.

18. 고대 우리나라의 시간 관리: 12시, 저녁 1시, 저녁 11시, 새벽 1시, 새벽 1시 아침, 오전 1시, 오전 1시, 오전 3시, 오전 3시, 오전 3시, 오전 5시, 오전 1시, 오전 1시, 오전 1시, 오전 1시, 오전 1시, 오전 1시 7시 ~ 9시: 9:00 ~ 11:00 정오: 11:00 ~ 13:00: 13:00 ~ 15:00 신: 15:00 ~ 17:00 단위: 17:00 ~ 19:00 서시 : 19시 ~ 12시 하이시 : 21시 ~ 23시

스무, 고서의 최고

1. 최초의 사전 '수문가' 단어' 2. 첫 번째 노래와 가사 "Erya"

3. 첫 번째 운율 문서 "Qie Yun" 4. 첫 번째 방언 사전 "방언"

5. Chapter A 서예 책 "Zitong" 6 . 첫 번째 문집 "조명선집"

7. 첫 번째 수필집 "석수신우" 8. 첫 번째 시집 "시집"

9 . 최초의 논어류 『논어』 10. 최초의 연대기 『봄과 가을』

11. 최초의 전기 역사서 『사기』 12. 제A장 연대기 『한서』

13. 최초의 역사 해설서 "석통" 14. 최초의 군사 서적 "손자"

15. 최초의 고서인 제도사 "동전" 16. 최초의 농업 백과사전 "인민 고양을 위한 필수 사항"

17. 최초의 산업 및 농업 생산 기술 논문 "Tiangong Kaiwu" 18. 최초의 약전 "New Materia Medica"

19. 식물 사전 "Quan Fang Bei Zu" 20. 최초의 중국 전통 의학 서적 "Emperor's Neijing Da Su"

21. Chapter A 지리 서적 "Yu Gong" 22. 최초의 건축 논문 "Building French Style"

23. 드라마의 첫 번째 역사 "송원대 가락사" 24. 첫 번째 도서 분류 목록 ""7 가지 전략"

25. 첫 번째 문학 이론 저서 "원신초용" 26. 고대 문화 고전 "용글사전"의 첫 편찬

스물한, 세계 10대 문학 거인

호머 - 고대 그리스어. 시인 ② 단테 - 이탈리아 시인

③ 괴테 - 독일 시인, 극작가, 사상가 ④ 바이런 ——영국의 활동적인 낭만주의 시인

⑤.셰익스피어——영국 르네상스 극작가이자 시인 ⑥.휴고——프랑스 작가

⑦.타고르—인도의 시인이자 시인 사회 운동가 ⑧. 러시아 문학의 거인 레오 톨스토이

고리키 - 프롤레타리아의 창시자. 구소련의 문학

⑩. 현대 중국의 위대한 작가, 사상가, 혁명가

22. 다음과 같은 성인은 누구인가?

야성(맹자) 시현(두보) 회화현(오도자) 서예현(왕희지)

상현(범리) 술현(두강) 역사 현자(사마천) 의술현자(장중경)

군현자(관우) 풀현자(장서) 차현자(육위) 병사현자(손무)

추격 성인(장량) 목현(가성)(장형) 약성(손심오)

스물셋, 막연한 시간 수집

이른 아침: 0시부터의 기간: 00시부터 6시까지. 새벽: 하늘이 무너지는 때.

새벽: 하늘이 무너지려고 하는 때. 이른 아침: 일출 전후의 기간.

오전: 새벽부터 8시 또는 9시까지의 기간. 오전 : 이른 아침부터 정오까지의 기간.

정오: 하루 중 12시 정도의 시간. 오후 : 낮 12시부터 일몰까지의 기간.

저녁 : 일몰부터 늦은 밤까지의 기간. 저녁: 저녁 무렵.

황혼: 일몰부터 별이 뜨기까지의 기간. 자정: 밤 12시쯤.

밤: 어둠부터 새벽까지의 기간.

24편의 중국 고전 비극, 10대 중국 고전 코미디, 10대 중국 학자서

"두아의 불의" - 원나라의 관한경 , "풍진을 구하라" - —원나라의 관한경, "삼국지의 낭만"

"조씨의 고아" — 원나라의 지준상, "삼국지의 낭만"

서방" — 원나라 왕시푸, "수호전"

"경중기" — 명나라 풍몽룡, "돈노예를 바라보다" - 원나라 정연우, " 호추전설'

'청중보' - 청나라 이우, '중산늑' - 명나라 강하이, '평산랭' '연'

"도화선 부채" - 청나라 공상인, "성벽 위의 말" - 원나라 백포, "옥쟁기"

"한궁의 가을" - 마지원 원나라, "이규는 정을 품다"——원나라 강진운, "서방의 낭만"

"비파전설"——명나라 고택성, "비밀의 내실 이야기"——원나라의 시준메이, "비파의 전설"

"자오홍지" - 명나라의 맹성순, "녹색 모란" - 우 명나라 빙, "꽃노트"

"영생의 궁전" - 청나라 홍성, "옥비녀 이야기" ——명나라 고련, " 귀신 죽이는 이야기"

"뇌봉탑"——청나라 방청배, "연잘못" - 청나라 이우, "삼손검"

25. 기타

1. 금기시되는 이름: 고대인들은 "죽음"에 대한 금기시되는 이름이 많았는데, 주요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황제의 사망 칭호, 태후, 왕자와 왕자 : 사망, 붕괴, Baisui, Qianqiu, Yanjia, Shanlingbeng 등

(2) 부모의 죽음은 배신, 외로움, 버림 등을 의미합니다.

(3) 불교와 도교의 죽음 이름: 열반, 죽음, 좌선, 불멸, 불멸로 여행, 죽음 등. 이제 "Xiandi"는 존경받는 인물의 죽음을 가리키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4) 보통 사람들의 죽음 이름: 죽음, 긴 잠, 긴 죽음, 죽음, 죽음, 삶의 끝, 죽음, 죽음, 죽음, 죽음, 늙음, 늙음, 죽음, 죽음, 등.

2. 학문의 네 가지 보물: 펜, 먹, 종이, 벼루의 네 가지 문구를 가리키는 옛 총칭.

공부방은 공부방이다. 북송의 소이견은 네 가지 문방구의 분류와 이야기를 기술한 『사보』라는 책을 썼습니다. 이러한 문구 제품은 오랜 생산 역사, 수많은 유명 장인, 풍부한 카테고리 및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명한 것으로는 안후이성 징현의 쌀 종이, 안후이성 서현의 서묵, 광둥성 단저우의 단벼루, 저장성 우싱의 호붓 등이 있습니다.

3. 수한의 세 친구: 고대 시에서 자주 언급되는 소나무, 대나무, 매화나무를 가리킨다. 소나무는 겨울을 잘 견디는 내한성 나무로 흔히 청렴함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대나무도 겨울을 견디며 그 자체로 아름다운 모습을 하고 있으며, 오만하지도 않고 겸손하지도 않으며, 대중적인 풍습과는 달리 고상한 사람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매화는 추운 날씨에 피어 매우 아름답습니다. 인내와 인내의 상징입니다.

4. 꽃의 사군자: 고대 시에서 자주 언급되는 매화, 대나무, 난초, 국화. 난초는 한 꽃은 색이 연하고 향기가 나며, 다른 한 꽃은 주로 한적한 곳에서 자라 겸손한 신사의 상징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국화는 아름답고 우아하며 향기가 있을 뿐만 아니라 서리와 눈을 자랑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시든 꽃보다 아름다워 다른 꽃과 경쟁하지 않기 때문에 늘 고귀함을 상징하는 꽃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평온하고 굴하지 않는 것. '매화와 대나무' 위 글 참조

5. 겸손: (1) 겸손한 태도를 표현하며 자신을 지칭하는 데 사용된다. 어리석고, 똑똑하지 않다고 겸손하게 말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지식이 얕다고 겸손하게 겸손하게 말합니다. 우리, 겸손하게 자신이나 자신의 것을 부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겸손하고 겸손하게 자신을 낮은 신분이라고 부릅니다. 표절이란 사적으로 그리고 사적으로 의미하며, 표절의 사용은 무모하고 갑작스럽다는 의미를 내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지위가 상대방보다 높지 않다고 겸손하게 말하는 첸. 종은 자신을 상대방의 종이라고 겸손하게 지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고대 황제의 자멸적인 말에는 고(소국의 왕), 오(덕이 적은 사람), 부고(선하지 않음)가 포함됩니다. (3) 고대 관료들의 자명한 말에는 Xiaguan, Moguan, Xiaoli 등이 있습니다. (4) 학자의 자칭 단어에는 "xiaosheng", "wansheng", "늦은 연구"등이 포함됩니다. 이는 그들이 재능이없고 사대적이지 않고 가치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재능이 없거나 평범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5) 고대인들은 친척이나 친구를 언급할 때 "집", "집"과 같은 겸손한 단어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지아'는 아버지, 어머니, 형제 등 자신의 선배나 나이 많은 친척을 지칭할 때 사용하는 겸손한 단어입니다. '그녀'는 자신의 집이나 자신의 비천한 친척을 겸손하게 지칭하는 데 사용됩니다. 전자는 초라한 집, 가난한 집과 같고 후자는 처남, 형수, 조카와 같습니다. , 등. (6) 그 밖의 자폐적 표현은 다음과 같다. 고대인들은 식탁에 앉을 때 노인을 공경했기 때문에 후배나 지위가 낮은 사람을 겸손하게 표현했다. 말할 것도 없고, 젊은 세대가 스스로를 아버지, 형제, 연장자라고 부르는 방식입니다. 승려들은 스스로를 늙은 승려라고 부릅니다. 그들은 자신의 왕을 다른 나라의 과부 왕이라고 부릅니다.

6. 경칭: 존경과 공손함을 표현하며, '경칭'이라고도 합니다. (1) 황제의 호칭에는 만세, 성주, 성주, 천자, 폐하 등이 있다. 차이(Chai)는 원래 황제의 마차를 가리킨다. 고대인들은 황제가 자동차를 타고 세계를 여행해야 한다고 믿었기 때문에 '드라이브'를 황제를 지칭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고대 황제들은 자신의 정치권력이 하늘의 명령에 의해 확립된다고 믿었기 때문에 황제를 천자(天子)라 불렀다. 고대에는 신하들이 감히 황제에게 직접 찾아가지 못하여 폐하(궁궐 계단)에 있는 사람들에게 그 뜻을 전하라고 하여 대신에 황제를 '폐하'라고 불렀습니다. (2) 왕세자와 태자의 존칭은 전하입니다.

(3) 장군에게 부여되는 명예는 하급자이다. (4) 특정 사회적 지위를 가진 사람에 대한 존칭: 사신을 "각하"라고 부르며, 산공이나 군 보안관과 같이 특정 사회적 지위를 가진 사람을 "각하"라고 부릅니다. 요즘에는 외교 상황과 같은 경우에 주로 사용됩니다. "대사 각하"로. (5) 상대방 또는 상대방 친족의 호칭에는 링(Ling), 준(Zun), 시안(Xian) 등이 포함됩니다. Ling은 좋다는 뜻으로 아버지(상대방의 아버지), 아버지의 어머니(상대방의 어머니), 아버지의 아내(상대방의 아내), 형(상대방의 아내) 등 상대방의 친척을 지칭하는 데 사용됩니다. 상대방의 형제), 당신의 아들(상대방의 아들), 그리고 당신의 사랑(상대방의 딸). Zun은 zunshang(상대방의 부모라고 함), zungong, zunjun, zunfu(모두 상대방의 아버지라고 함), zuntang(상대방의 어머니), zunqin(상대방의 어머니)과 같이 상대방과 관련된 사람이나 사물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상대방의 친척), Zunjia(상대방에게 말하기), Zunming(상대방의 지시) 및 Zunyi(상대방의 의도). Xian은 Xianjia(상대방을 지칭함), Xianlang(상대방의 아들을 지칭함), Xiandi(상대방의 남동생을 지칭함) 등 동료 또는 후배를 지칭하는 데 사용됩니다. 렌은 사랑과 존경을 의미하며, 예를 들어 자신보다 나은 동세대 친구를 자비로운 형제라고 부르거나 지위가 높은 사람을 자비로운 사람이라고 부르는 등 용도가 넓습니다. (6) 노인을 시아버지, 시아버지라고 부른다(논어). 당나라 이후에는 시아버지, 시아버지를 구체적으로 아내의 아버지, 즉 태산(泰山)이라 부르고, 아내의 어머니를 시어머니 또는 태수(泰수)라 불렀다. (7) 제목 앞에 '시안'을 붙이면 죽은 사람을 뜻하며, 지위가 높은 사람이나 나이가 많은 사람을 지칭할 때 사용한다. 예를 들어 죽은 황제는 선제(廣帝), 죽은 아버지는 선카오(廣庵), 선부(善富)라 한다. 돌아가신 어머니를 Xianci 또는 Xianci라고 하고, 돌아가신 유능하고 유덕한 사람을 성인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황제의 어머니는 태후(王母), 할아버지는 대부(大父), 할머니는 대모(大母)라 불린다. 당나라 이후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죽은 황제를 당태종, 당현종, 송태조, 송인종, 원시조, 명태조 등과 같은 사원 이름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Zhu Yuanzhang을 Hongwu 황제라고 부르고 Zhu Youjian을 Chongzhen 황제라고 불렀고 Xuanye를 Kangxi 황제라고 불렀고 Hongli를 Qianlong 황제라고 불렀습니다. (8) 장로를 존경하고 동료들 사이에서 사용하는 존칭에는 군(君), 자(子), 공(功), 석하(十夏), 사(師), 선(卿), 선(卿) 등이 있다. (9) 왕이 신하에게 붙이는 존칭은 청(淸) 또는 애청(愛清)이다. (10) '성인'은 성품이 고상하고 지혜가 뛰어난 사람에 대한 존경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공자는 성자, 맹자는 아성자라고 부른다. 나중에는 '성스러운'이라는 단어가 주로 현자, 현자 등 황제에게 사용되었습니다.

7. 특별한 칭호: 주로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일반 사람들의 칭호. 일반적인 것에는 Buyi, Qianshou, Limin, Shengmin, 일반 사람들, Lishu, Cangsheng, Liyuan, Meng 등이 포함됩니다.

(3) 서로 다른 우정 관계 사이의 호칭. 가난하고 낮은 지위에 있을 때 맺은 친구를 '가난하고 겸손한 친구'라 하고, 형제처럼 친밀하고 친밀한 친구를 '황금난의 친구'라고 합니다. , 고난은 "목을 베는 친구"라고 불리고, 역경 속에서 형성된 친구는 "같은 감정을 공유하고 깊은 우정을 나누는 친구"라고 불립니다. 같이 자란 친구를 '역경 속의 친구'라 하고, 보통 사람들처럼 지내는 친구를 '서로 친구로 여기는 친구'라고 한다. 왕년교', 신분과 외모에 구애받지 않는 친구를 '왕흥교', 지위가 변해도 변하지 않는 깊은 우정을 갖고 있는 친구를 '철교', 도덕적으로 서로를 지지하는 친구를 '군자교'라 한다. ; 마음이 비슷하고 서로 깊이 아는 친구를 '선자오'라고 합니다. ('선자오'는 서로를 존경하지만 직접 만난 적이 없는 친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8. 진나라와 금나라의 좋은 인연: 춘추시대에 진나라와 금나라의 왕들이 여러 세대에 걸쳐 통혼을 하였는데, 그 후 두 성씨의 결혼을 진나라와 금나라의 좋은 인연이라고 불렀습니다. ".

9. 달의 또 다른 이름: 달은 고대 시에서 언급되는 자연물 중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묘사되는 대상이다. 다른 이름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첫 번째 달이 고리와 비슷하기 때문에 은고리 또는 옥고리라고 부릅니다. (2) 초승달이 활과 같다고 하여 옥활, 활달이라 부른다.

(3) 보름달은 수레바퀴, 원반, 거울과 같다고 해서 금바퀴, 옥바퀴, 은원반, 옥원반, 금거울, 또는 옥 거울.

(4) 달에는 토끼와 두꺼비가 있다고 해서 은토끼, 옥토끼, 황금두꺼비, 은두꺼비, 두꺼비궁이라 부른다.

(5) 달에는 월계수가 있다고 해서 월계수, 월계수레, 월계수궁, 월계수라고 부른다.

(6) 달 한가운데에 광한(廣汉)과 청서(淸取)라는 두 궁궐이 있다고 해서 광한(廣汉)과 청서(淸取)라 부른다.

(7) 달을 움직이는 신 왕슈를 왕슈라 하여 달을 왕슈라 부른다고 해서.

(8) 항아는 달 한가운데에 산다고 해서 달을 항아라고 부른다.

(9) 사람들은 종종 아름다운 여성을 달에 비유하기 때문에 달을 찬주안(Chanjuan)이라고 부릅니다.

10. 고대 달의 또 다른 이름

1월 - 정월, 조우월, 맹월, 단월, 맹춘, 정월, 화월, 초봄 , 신정

2월 - 여자 달, 살구 달, 봄 중반, 링 위에, 루웨, 리 위에, 봄

3월 - 잠자는 달, 복숭아 달, 매화 달, 누에 달 , 통웨, 지웨, 샤오춘, 츠타웨, 사쿠라 죽순 시간, 복숭아 물결

4월 - Yuyue, Huaiyue, Mengxia, Yinyue, Meiyue, 초여름, Zhengyang, Zhuming, Qinghe 월

5월 - 고월, 두리안월, 5월, 한여름, 위잔, 천중

6월 - 연꽃, 푸월, 지샤, 단문, 번트문, 서머문, 징음

7월 - 위상달, 차오달, 서리달, 맹추, 난달, 시원한 달, 멜론달, 초가을, 초가을

8월——장월, 귀월, 중추, 중추절, 정지 , Zhongshang

9월——Xuanyue, Juyue, Jiqiu, Qiongqiu, Qiuqiu, Qingnuyue

10월 - 양월, Mengdong, Liangyue, 초겨울, 겨울 시작, Zhengyang 월, Xiaoyangchun

11월 - 가월, 한겨울, 장월

12월 - 투월, 12월, 지동, 밀랍월, 늦겨울, 늦겨울, 늦겨울, 싱회절, 가평월

11. 오월(Wuyue): 다섯 개의 유명한 산, 즉 동쪽 월태산(Eue Taishan), 시월화산(Xiyue Huashan), 중월송산(Zhongyue Songshan), 북월형산(Beiyue Hengshan), 남월형산(Nanyue Hengshan)의 총칭. "몽유병 천목음유이별": "다섯 개의 산이 압도적으로 치청을 덮고 있다."

12. 산과 강의 음양: 고대에는 산의 남쪽과 북쪽이 있었다. 물은 양(陽)으로 여기고, 산의 북쪽과 물의 남쪽은 음(陰)으로 여겼다.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 "하남성 남쪽을 말하며 한음에 이른다." "한음"은 한강 남쪽을 가리킨다. "태산 등반 기록": "태산의 양은 원강이 서쪽으로 흐르는 것이고, 음은 지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입니다." "보찬산 여행 기록": "소위 화양 동굴이라고 합니다. 화산산의 양(陽)을 따서 명명한 것이다.”

13. 보(맹)중수기: 맏형과 동생의 순서. 보(멍)가 맏형, 종(Zhong)이 둘째, 슈(Shu)가 셋째, 지(Ji)가 넷째이다. 고대에는 귀족 남자의 문자 앞에는 보(몽), 종, 촉, 기 등의 문자를 붙여 계급을 표시하는 경우가 많았고, 문자 뒤에 '아버지'나 '부'를 붙여 남성을 나타내었다. Boqinfu, Zhongnifu, Shu Xingfu 등과 같은 남성 캐릭터의 이름입니다.

14. 황도대 별자리라고도 합니다. 고대 마술사들은 12개의 동물을 사용하여 12개의 땅의 가지를 연결했습니다. Zi는 쥐, Chou는 소, Yin은 호랑이, Mao는 토끼, Chen은 용, Si는 뱀, Wu는 말, Wei는 양, Shen은 원숭이, You는 닭, Xu는 개, Hai는 돼지입니다. 나중에는 사람이 특정 해에 태어나면 자(子)년에 태어난 쥐, 해(海)에 태어난 돼지와 같은 특정 동물에서 태어난다고 믿었는데, 이를 12사라고 불렀다. 조디악 동물. 고대에는 열두 띠 동물이 미신적인 색으로 그려지는 일이 많았으며, 특히 결혼 생활에 있어서는 소위 '수탉과 불운'에 관련된 동물의 별자리가 매우 특별했습니다. 개 참수 결혼", "용호는 상반된다" 등의 진술

15. 오곡: 고대에 언급된 오곡. "오곡"은 고대에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쌀, 기장, 기장, 밀, 콩나물을 의미하고 다른 하나는 대마, 기장, 기장, 기장, 밀, 콩나물을 의미합니다. 콩나물. 둘의 차이점은 전자에는 쌀이 있지만 대마가 없고, 후자에는 대마가 있지만 쌀이 없다는 것입니다. 고대 경제와 문화의 중심지는 황하 유역에 있었고, 쌀의 주요 생산지는 남쪽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북쪽에서는 벼 재배가 제한되어 있어서 처음에는 오곡 중에 쌀이 없었습니다.

26. 소설의 세 가지 요소는 환경, 줄거리, 인물입니다

⑴. 서사는 주로 사람들의 말과 행동을 기록하여 특정 중심 사상을 표현하는 스타일입니다. 이벤트 과정. 서사는 주로 서술형이며 서술, 설명, 토론, 서정 등의 표현기법을 사용하기도 한다. 내러티브에는 일반적으로 등장인물, 사건, 시간, 장소, 과정, 결말이라는 6가지 요소가 포함된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⑵. 논증적 에세이는 사물이나 사람에 대한 저자의 의견과 평가입니다. 논증 에세이에는 논증, 논증, 논증이라는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논쟁은 논의되는 문제에 대한 저자의 의견과 의견입니다. 논증은 논증을 증명하는 데 사용되는 사실과 진실입니다. 논증은 주장을 증명하기 위해 논증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세 가지 요소 사이의 연결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표현됩니다. 논증은 "무엇을 증명해야 하는지"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논증은 "무엇을 증명해야 하는지"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논증은 "무엇을 증명해야 하는지"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증명하는 방법". 논증적 에세이를 작성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 기본 방법이 있습니다. 즉, 주장을 확립하는 것과 주장을 반박하는 것입니다.

⑶. 설명적 글쓰기는 설명적 방법을 주요 표현 형식으로 사용하는 글쓰기 스타일입니다. 독자에게 사건의 형태, 성격, 구조를 소개하고, 사물의 원인, 기능, 관계 등을 설명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러한 글쓰기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사물의 특성을 포착하기 위해 사물을 설명해야 합니다. 사물을 설명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으로는 분류하기, 정의하기, 예 제시하기, 비교하기, 숫자 나열하기, 은유하기, 차트 그리기 등이 있습니다.

(4) 대본은 무대 공연에 적합해야 합니다. 대본은 집중적이고 날카로운 갈등을 담고 있어야 하며, 캐릭터의 언어와 행동은 각자의 정체성 및 성격 특성과 일치해야 합니다.

⑸. 산문의 특징은 폭넓은 소재, 유연한 구조, 다양한 기법이라는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산문의 중요한 특징은 '형식은 흩어지나 정신은 흩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성산'이란 산문이 다양한 소재에서 도출될 수 있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표현 방식이 절충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물에. '정신이 흩어지지 않는다'는 것은 글에 표현된 중심 사상이 명확하게 집중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아무리 내용이 방대하고 표현 기법이 다양하더라도 중심 사상을 표현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⑹ 시는 문학적 특징을 지닌 가장 오래되고 가장 문학적인 문체이다.

고대 인류의 노동 구호와 민요에서 유래하여 원래는 시와 노래를 구분하지 않고 시와 음악과 춤을 합쳐서 총칭하여 시라고 불렀다. 중국시는 "시경", "추송", "한월부"와 같은 오랜 역사와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호머, 사포, 핀다 및 고대로 구성된 수많은 서유럽 시인의 작품도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로마 Catullus, Virgi, Horace 및 기타 시인들이 창조의 근원을 열었습니다. 시는 사회생활을 고도로 집약적으로 요약하고 반영한 것으로, 작가의 풍부한 생각과 감정이 가득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응축되고 생생한 언어, 운율이 있고, 전반적으로 행이 배열되어 있다. 고전시의 형식은 한줄 한줄 운율을 채택한 반면, 현대시는 형식과 내용이 훨씬 풍부해지고 유연성이 높아졌습니다. 시의 기본적 특징: ①서정성. 시는 감정의 분출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②음악성. 리듬은 시의 음악성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다. 시의 음악성을 나타내는 또 다른 표현은 운율입니다. ③언어가 고도로 응축되어 있고 생생하다.

⑺. 드라마의 분류(드라마, 오페라, 무용극; 단막극, 다막극; 사극, 현대극; 비극, 코미디,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