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문화 설문지
전통문화 설문지
우선 전통 결혼식에 대해서. 중국 전통 결혼식 풍습은 "세 권의 육례", "삼배구 타악기" 가 있다. 이른바' 삼서' 란 초빙서, 예서, 영친서를 가리킨다. 약혼 편지: 남녀 양측이 정식으로 약혼 한 편지. 나지가 사용됐을 때. 선물책: 선물책, 즉 선물목록, 선물의 종류와 수량을 상세히 열거합니다. 선물을 받을 때 쓴다. 결혼서: 신부와 결혼하는 책. 결혼식 날 신부를 데리러 올 때 쓴다. ) 그리고' 육례' 는 수례, 이름 묻기, 나지브, 수례, 초청회, 영객을 가리킨다. 나재: 고대 첫 결혼식은 여자가 관심이 있을 때 중매인에게 계획을 세워 나재라고 불렀고, 지금은' 프러포즈' 라고 불렀다. 구명: 남자는 여자의 이름과 생년월일을 묻고, 이름을 구하며, 지금은' 팔자' 라고 부른다. 나지브: 이름이 길조라고 물으면 중매인을 보내서 작은 선물을 보내면 나지브라고 하는데, 지금은' 곽' 또는' 곽' 이라고 합니다. 부과: 예금, 빵, 선물, 제물 등 선물을 주는 것, 즉 정식으로 예식을 주는 것을 징이라고 하며, 지금은' 과례' 라고 부른다. 초청 날짜: 남자는 점쟁이에게 날짜를 선택해 초청 날짜, 일명' 구걸', 현재' 택일' 이라고 부른다. 키스: 신랑이 리무진을 타고 신부집에 가서 신부를 데리러 가는 것을 키스라고 합니다. 중간에 개경보, 문서 쓰기, 선물 보내기, 잠자리에 드는 등 일련의 행사가 있다. 이러한 활동에는 가위 (나비가 일제히 날아간다), 가래통 (아이의 물통), 자 (비옥한 땅), 사탕 (달콤한 꿀), 은대 (부귀), 꽃병 (만개), 구리 대야, 신발 () 과 같은 금기와 풍습이 많이 있다. 동시에 결혼식이 진행될 때도 일정한 순서가 있다. 일반적으로 제사조 (남자는 신부를 맞이하기 전에 먼저 제사를 지낸다) 가 있다. ), 출발 (결혼식 팀 짝수가 더 좋습니다. 가는 내내 폭죽을 터뜨려 웨딩카의 행진을 축하해야 한다. ), 신랑 (리무진이 여자 집에 도착하면 남자가 다반 등 신랑을 들고 있을 것이다. 신랑이 하차한 후, 여자 집에 들어가기 전에 남자아이에게 빨간 봉투를 장려해야 한다. ), 추희 (신랑은 방에서 꽃다발을 들고 결혼할 신부에게 주어야 한다. 이때 신부의 절친한 친구는 신랑을 막고 신부를 만나지 못하게 해야 한다. 여자는 신랑의 동의를 요구할 수 있고, 통과한 후에야 들어갈 수 있다. 송별 (신부는 부모에게 허리를 굽혀 작별을 고하고, 아버지는 베일을 가리고, 신랑은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 외출 (신부는 복고덕샤의 여어른이 대나무 커튼이나 검은 우산으로 선물차를 호위해야 한다. 결혼식 당일 신부의 지위가 누구보다도 커서 하늘과 땅을 다투는 것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이다. ), 차 (신부가 차에 올라탄 후, 차가 곧 시동을 걸었고, 여자 부모는 차 뒤에 물과 흰밥 한 그릇을 뿌려야 했다. 이는 딸이 이미 물을 뿌리고 있다는 의미였다. 앞으로의 일은 더 이상 묻지 않을 것이다.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바란다. 부채를 던지다 (자동차가 시동된 후 신부는 부채를 창밖으로 던져서 나쁜 성질을 시댁으로 가져가지 않겠다고 했다. 부채는 신부의 형에게 주워 부채를 던진 후 몇 번 울어야 하고, 차 뒤에는 부귀를 상징하는' 죽발' 을 덮어야 한다. ), 불타는 총 (여자 집에서 남자 집까지 가는 길에도 예포를 터뜨려야 한다. 귤을 만지다 (영빈대오가 신랑집에 도착했을 때 귤이나 사과를 든 아이가 신혼부부에게 인사를 했다. 신부는 귤을 가볍게 쓰다듬고 빨간 봉투를 선물로 주어야 한다. 이 귤 두 개는 저녁까지 남아서 신부가 스스로 벗기게 해야 한다. 이는' 장수' 를 의미한다. 신부를 안고 (신부가 선물차에서 나올 때, 남자의 복있는 어른이 신부의 머리에 대나무 커튼을 들고 신부를 부축해 로비로 들어가야 한다. 문에 들어갈 때 신인은 절대 문턱을 밟지 말고 건너야 한다. 결혼식 파티 (현재 중국과 서양 결혼식은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대부분 저녁에 손님을 접대하고 동시에 의식을 거행한다. 결혼식에서 신부는 웨딩드레스를 벗고 이브닝드레스를 입고 테이블마다 건배를 할 수 있다. 결혼식이 끝난 후 신혼부부는 문 앞에 서서 손님을 배웅하는데, 그들은 담배와 사탕이 가득 든 다반을 들고 있어야 한다. ), 소동방 (신입사원 전체의 재난의 크기는 신인이 다른 결혼식에서 다른 사람을 놀린 적이 있는지, 아니면 다른 사람에게 충분히 충성하지 않느냐에 달려 있다. 결혼 3 일째 되는 날, 신부는 남편과 함께 돼지구이와 선물을 가지고 친정으로 돌아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심지어 잠시 머물다가 남편과 함께 집으로 돌아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우리는 우리 문화의 복잡성을 볼 수 있지만, 복잡성이 우리 결혼식의 독특함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사실 나라마다 결혼식 풍습이 다르지만 번잡한 세부 사항과 용품의 비유에서 결혼에 대한 존중과 기대는 국경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방 국가에서는 결혼식에는 낡은 것, 새로운 것, 빌린 것, 파란 것 등 몇 가지 풍습이 있다. 옛것은 어머니가 물려준 웨딩드레스, 머리 장식, 장신구를 가리키며, 모든 아름다운 것을 대표한다. 새로움은 친구가 준 선물 (예: 치마, 액세서리 등) 으로 새로운 삶을 상징한다. 빌리는 것은 네가 누구에게나 물건을 빌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돈 많은 친척이나 친구로부터 돈을 빌리거나 돈을 빌려 신발에 넣어 부귀를 상징할 수 있다고 한다. 파란색은 신부의 작은 액세서리나 꽃다발이 파란색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신부의 순결과 순결을 의미한다. 서양에도 결혼식을 올리는 풍습이 많다. 예를 들어, 결혼할 때 신부는 항상 손수건을 가지고 다닌다. 서양인들은 흰 손수건이 행운을 상징한다고 생각한다. 민간전설에 따르면 농민들은 신부가 결혼식 날 흘린 눈물이 하늘에서 이슬을 내리고 농작물을 자양할 수 있다고 믿는다. 나중에, 결혼식 날 신부의 눈물은 그녀가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게 될 좋은 징조가 되었다. 결혼식에서 신부는 항상 신랑의 왼쪽에 서 있다. 고대에는 앵글로 색슨 신랑이 신부를 다른 사람이 빼앗기지 않도록 보호해야 했다고 한다. 결혼식에서 신랑은 신부에게 그녀의 왼쪽에 서라고 요구했다. 일단 연적이 나타나면, 그녀는 즉시 칼을 휘둘러 적을 겁먹게 할 수 있다. 결혼식 때, 웨딩 케이크는 특별히 맞춤화해야 한다. 사료에 따르면 로마 시대부터 결혼식이 끝날 때 사람들은 신부의 머리에 빵 한 조각을 쪼개 출산을 상징하고 빵 부스러기는 행운을 상징한다고 한다. 신인은 반드시 설탕 크림으로 오늘의 웨딩 케이크를 만들어야 한다. 서구의 결혼 풍속은 중국보다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다음은 옷이다. 결혼식에는 지켜야 할 의식과 풍습뿐만 아니라 복장도 있다. 중국의 전통 결혼식에서 신부와 신랑은 빨간 드레스를 입고 행운을 상징하며 결혼 후의 날이 번영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서양 신부는 흰색 예복을 입는다. 로마 시대부터 흰색은 축하를 상징한다. 1850 부터 1900 까지 흰색도 부의 상징이다. 금세기 초에 흰색이 대표하는 순수한 의미는 다른 것보다 훨씬 더 컸다. 서방은 흰색이 동정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고대 로마의 신부는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고 밝은 오렌지색 베일을 쓰고 열정적인 불꽃을 상징했다. 서양 가톨릭 전통에서 흰색은 행복을 나타낸다. 다른 지역에서는 흰색이 그들의 결혼식과 장례식에서 각종 의식과 의미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안달만 섬 주민들 중에서 흰색은 지위의 변화를 나타낸다. 전통' 의 하얀 웨딩드레스는 초기에는 귀족의 특권이었다. 빅토리아 여왕 시대에 대부분의 신부들은 전통적인 민족 복장만 입을 수 있었고, 상류사회만이 권력과 지위를 나타내는 흰색 웨딩드레스를 입을 수 있었다. 최근까지 귀족 계급의 특권이 사라지고 나서야 하얀 웨딩드레스가 일반 신부의 드레스가 되었다. 서양 흰색 웨딩드레스의 역사에 비해 중국 결혼식의 대붉은 봉포 역사는 비교적 간단하다. 용봉은 중국 신화 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용주 양봉주음, 양은 남자, 음은 여자를 대표한다. 그래서 신부는 봉황으로 대표된다. 그래서 빨간 치마 자수 피닉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중국과 서양의 결혼식 풍습은 약간의 작은 습관에서도 약간의 유사점이 있다. 예를 들어, 고대 중국에는 수국을 던져 친척을 맞이하는 풍습이 있었다. 서양에서는 신부와 신랑이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린 후 꽃을 공중에 던진다. 만약 누군가가 받았다면, 그가 곧 결혼할 것이라는 것을 예시한 것이다. 중국의 결혼식은 서양의 결혼식과 다르다. 전체 결혼식의 주색은 붉은색인데, 이것도 중국의 전통 대표이기도 하다. 이것은 결혼식을 기쁘게 한다. 전통 결혼식에서 신부는 보통 빨간 나옷을 입고 봉관과 빨간 실크 스카프를 쓰고 신랑은 빨간 드레스와 재킷을 입고 빨간 모자를 쓴다. 신부는 빨간 가마에 앉아 신랑이 앞에 타고 중매인과 결혼식 대열을 따라 신랑집에 제사를 지냈다. 양가 부모는 상층 로비에 앉아 있고 신랑 신부는 하층 로비에서 결혼한다. 전체 결혼식은 사회자가 주관한다. 그의 지휘 아래 신랑 신부는 고당에 경례를 하고, 부부 두 사람은 서로 상례하며 신부실로 들어갔다. 신부는 결혼식의 절정이다. 신부는 먼저 신부실 등 신랑, 신랑은 밖에서 손님을 대접한다. 중서방은 결혼 풍속에 여러 가지 차이가 있는데, 이는 중서방의 사고 차이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중국인들은 비교적 보수적이고, 떠들썩하고, 사상도 비교적 보수적이기 때문에, 전체 결혼식 풍습은 중국 수천 년의 역사에서 크게 변하지 않았다. 근대 서구 문화가 유입될 때까지 중국의 전통문화는 서구로 바뀌기 시작했지만, 중국 전통 결혼 풍속의 예의를 크게 갖추었다. 중국인의 활발한 성격은 중국 전통 결혼식에서 충분히 드러날 수 있다. 중국과 서양에서 열린 결혼식 외에도 중국 전통 결혼식 관습에는 신부를 위한 작별 만찬이 있다. 둘째, 결혼식이 끝난 후, 신인의 친지들은 동방에 가서 소란을 피운다. 사람들은 새 집이 시끌벅적할수록 결혼 후 부부 생활이 더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새집 멤버들은 온갖 방법으로 신부와 신랑을 괴롭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서양인의 사상은 비교적 개방적이고 결혼식에 대한 요구도 비교적 낮다. 그들의 결혼식의 절정은 교회에 있다: 신성한' 결혼식 행진곡' 과 함께 밝은 레드카펫에 들어서고, 아름다운 신부는 아버지의 장미꽃을 들고 천천히 신랑에게 다가갔고, 신부의 아버지는 딸의 손을 신랑의 손에 얹고 딸의 일생을 너에게 맡겼다. 모두의 시선이 모두 이 커플에게 있어서 행복이 그들의 얼굴에 넘쳐흐른다. 그녀는 오늘 가장 아름다운 신부이다. 신성한 교회 위에서 그들의 맹세는 영원히 결합될 결혼반지를 끼고 목사가 말했다. "신부에게 키스해도 돼. 결혼은 일생의 약속이니, 너는 평생을 견지해야 한다. 주 예수 께서 말씀하시기를, 하나님의 결합자는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이 일생의 사랑은 오늘로 인해 완벽하다. " 그리고 신부와 신랑은 만찬에 참석하거나 신혼여행을 가거나 중국 전통 결혼식 관습에 대한 모든 예절이 없다. 중국과 서양의 차이의 또 다른 원인은 중서방의 종교가 다르다는 것이다. 중국은 불교를 위주로 하고 서방은 기독교를 위주로 한다. 그래서 서구의 결혼식은 교회에서 열리고, 결혼식을 주재하는 사람은 목사입니다. 중국 전통 결혼 풍속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천지를 숭배하는 것이고, 천지를 숭배하는 후에 바로 예의이다.
서양 결혼식은 매우 낭만적이어서 결혼식 전체가 처음부터 끝까지 낭만으로 가득 차 있다. 신부의 예복은 보통 흰색이고, 신랑의 예복은 검은색이며, 이로 인해 결혼식 전체가 점잖게 보인다. 교회에 가서 결혼식을 올리는 것은 전체 결혼식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첫째, 결혼식 행진곡의 리듬에 따라 신부는 아버지의 손을 잡고 신랑에게 다가갔고, 아버지는 그녀를 신랑에게 건네주었다. 목사가 신랑 신부에게 평생 약속을 할 것을 요구한 것도 결혼식 전체의 클라이맥스였다. 그런 다음 그들은 결혼반지를 교환하고 신부와 모든 사람의 축복으로 서로 입맞춤을 한다. 결혼식이 끝나면 신부는 그것을 현장에 있는 여성 게스트에게 던질 것이다. 꽃다발을 받은 사람은 바로 다음 결혼한 사람이다. 이로 인해 결혼식 전체가 웃음소리로 끝난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