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슨 뜻 이죠, 뭐가 잘못 됐 어?
무슨 뜻 이죠, 뭐가 잘못 됐 어?
이 말의 출처는 당대 유우석의' 누추한 실명' 이다.
나는 너에게 원구를 찾았으니, 너는 참고할 수 있다.
산이 높지 않고 신선이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무대에 오르면 이끼 자국이 푸르고, 막은 풀이 푸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이 문장 는 백화문으로 다음과 같이 번역된다.
산은 높지 않지만 신선도 유명해질 것이다. 물이 깊지 않으면 용이 있으면 기운이 난다. 이것은 초라한 집이지만, 나는 나의 인품이 좋아서 허름함을 느끼지 않는다. 태흔은 푸르고, 무대까지 자라고, 풀도 푸르고, 커튼에 비친다. 이곳에 와서 담소를 나누는 사람들은 모두 식견이 있는 사람들이고, 오가는 식견이 만만치 않은 거문고를 연주하며 불경을 읽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관현악이 귀를 어지럽히지 않고, 공문이 없어 몸을 피로하게 한다. 남양에는 제갈량 초당이 있고 서촉에는 양자운정이 있다. 공자가 말했다: 이게 뭐가 간단한가?
다음은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단어들입니다. 제가 따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초라한 방: 허름한 방. 비문: 고대에 물체에 새겨져 자신을 경고하거나 공적을 진술하는 문자를' 비문' 이라고 불렀는데, 나중에는 일종의 문체가 되었다. 이런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병렬구를 사용하여 비교적 깔끔하고 명랑하다.
Be: 네, 동사.
이름: 이름, 명사는 동사로 쓰인다.
L 泽: 신기하고 초자연적입니다.
이것은 초라한 방이다. 지시대명사, 이것, 이것. 예: 동사를 확실히 판단합니다. 누추한 방: 누추한 방은 작가 자신의 방을 가리킨다.
오위 드신 (xρn): 제 품성이 고상하기 때문에 제가 비천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직: 오직. 오: 나, 이건 비문이야. 신: 향기를 먼 곳으로 전하며 고귀함을 표합니다. "상 첸 지준": "기장은 향을 피우지 않고, 덕은 향을 피운다. 클릭합니다 。
계단의 태흔은 녹색이고, 풀은 커튼으로 들어간다. 태흔이 계단으로 번져 계단이 녹색으로 변한다. 풀의 색깔이 대나무 커튼에 비쳐서 방이 파랗게 보이게 했다. 온: 자, 자, 자, 자, 자, 자 입력: 반영.
홍유: 대학자, 여기는 학식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홍: 홍처럼 커요. 유가는 과거에 학자를 가리켰다.
정백: 평민. 이것은 지식이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간단한 피아노 한 대를 연주하다. 톤: 바이올린, 여기 연주 (피아노) 를 의미합니다. 간단한 피아노: 간단한 피아노.
김정: 오늘도 학술계에 논란이 있어요. 불경 (금강경) 을 가리키는 학자들도 있고, 장정이 아름다운 고전 (사서오경) 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하지만 장쑤 교육출판사의 중국어 서적은 불경 (금강경) 을 참고했고 안후이의 조사는 후자였다. 김: 자기야. 금은 진귀한 것, 즉 진귀한 뜻이다. 유석도의 고전은 모두 황금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실크 대나무: 하프, 피리 등 악기의 총칭. 실크는 현악기를 가리키고 대나무는 관악기를 가리킨다. 이것은 음악을 재생하는 소리를 가리킨다.
첫째: 주어와 술어 사이에 구조보조사를 써서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한다.
귀 장애: 두 귀를 어지럽히다. 혼란: 형용사의 사역 용법, 그래서 ... 혼란과 혼란.
사례 (d): 공식 문서 또는 문서.
피로: 몸을 피로하게 한다. 라오: 형용사의 동원용법 ... 피곤해요. 형식: 형식, 몸.
남양: 지명, 이 허난성 남양시. 산을 떠나기 전에 제갈량은 남양 와룡강에 은거했다.
제갈량, 일명 공명, 삼국시대 촉한 재상, 저명한 정치가, 군사가, 벼슬길 전에 남양와룡강에 은거했다. 양웅: 자자운, 서한문학가, 촉군 청두인. 루: 초라한 작은 집.
공자운: 공자는 문어문이 일반적으로 구름을 가리킨다고 말했다.
뭐가 나쁜데? 즉, "무슨 일이야" 는 개사 목적어에 속한다. , 보조 단어, 강력한 반문문, 전치사 목적어의 표지, 번역하지 않습니다.
담소생' 에는 대학이 물었다: 담소를 나누는 사람은 학문이 있다. H: 아주 커요.
문장 만 보는 것은 의미를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당시 문장 제작 배경과 함께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름한 방의 비문은 하주 (824-826) 에 적혀 있다. "양실록": "누추한 방, 주 () 에서 당 () 주도사 유우석 () 을 위해 지은 유공권 () 이 비문을 쓴다."
작가는 왕의' 영정 혁신' 에 참여하여 환관과 정진 할거세력을 반대한다. 혁신이 실패한 후, 그는 안후이와 주한가임 대장으로 강등되었다. 규정에 따르면, 관관은 현아의 세 칸짜리 방에서 살아야 한다. 그러나 작가가 강직되는 것을 보고 일부러 그를 난처하게 했다. 하주 현령은 선안이 성남 강에 살 수 있도록 배타했다. 작가는 불평하지 않고 오히려 기뻤다. 그는 "큰 강을 마주하고 흰 돛을 보고 주와 다투라" 는 두 문장을 아무렇게나 썼다. 행정 장관 은 매우 화가 난 후, 카운티 사우스 게이트 에서 카운티 북쪽 게이트 로 저자의 거주지 를 주문, 면적은 3 에서 1/2 로 좁혀졌다. 새집은 덕승강변에 있고, 근처에는 수양버들이 있고, 환경도 괜찮다. 작가는 여전히 개의치 않고 풍경을 바라보며 문에 "수양류는 청하 옆에 있고, 사람은 여양심에 베이징에 있다" 는 글을 썼다.
행정 장관 은 여전히 무관심, 걱정 그를 보고, 카운티 중앙 으로 전송 하는 사람을 보내, 단지 그에게 침대 테이블 의자 오두막 을 넣을 수 있습니다. 6 개월 동안, 행정 장관 은 저자가 작은 각 면적, 마지막으로 단지 방 을 이동 하도록 강요했다. 작가는 화가 나서 이' 누추한 실명' 을 썼고, 사람들에게 비석을 새겨 문 앞에 서게 했다.
이왕이면 우리 함께 이 문장 감상과 논평을 하자.
비문은 고대에 석두 위에 새겨진 압운문체로, 자신을 찬양하고 경고하는 데 많이 사용된다. 제사의 뜻을 이해하고 문제의 뜻을 이해하다. 작가는 거실에 대한 묘사를 통해 누추한 방의 추함을 묘사하려고 애썼다. "나는 누추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고 향기롭다" 는 중심은 사실 누추한 방의 이름으로 도덕적 자질을 표창하고, 도덕과 실주의 의리를 표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누추한 실명' 은 산천부터 산이 높지 않고 물도 깊지 않다. 신룡만 있으면 유명해질 수 있다. 숙소는 허름하지만 주인의' 덕' 과' 향' 때문에, 누추한 방은 당연히 도덕적 자질이 높은 사람의 존재로 유명해질 수 있고, 명성은 석두 위에 새겨져 기념을 나타낼 수 있다. 평범한 산수, 신룡이 탄생했고, 비천한 방은 당연히 도덕적 자질이 높은 사람을 통해 향을 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 힘을 쓰는 기교는 정말 기묘하고 작가의 독창적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선룡은 경관의 점정필로 구상이 묘하다. "나는 누추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가 향기롭다." 산수선룡에서 본론으로, 작가는 직접 본론으로 들어가 소개의 기초를 다졌다. 누추한 방이 누추한 이유도 지적했다. 그 이유는 바로 덕신이라는 단어다.
이런 관점에서 저자는 반복적인 사고를 거쳐 이 짧은 글을 쓴 것이지, 결코 일시적인 영감이 아니다. 절구는 주현절일 수 있지만 천의의 원활한 연결은 평상시 기교의 축적과 반복적인 퇴고이다. 4 ~ 7 문장 이 문장 을 희생하여 석두 에 새기고, 매우 강한 첨예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문장 전체의 작문 수법으로 볼 때, 문장 전체가 대비가 아니라' 비교' 의 수법으로 단숨에 이뤄졌다. 그럼' 태흔' 과' 웃음' 이라는 단어는 무슨 말을 하고 있나요? 돌계단 위의 이끼 (여전히) 는 녹색이 가득하고 황무지의 잡초 (여전히) 는 녹색이다. 언외의 뜻은 무엇입니까? 저는 유우석입니다. 어디에도 본색을 바꾸지 않습니다. 내가 사귀는 사람은 모두 교육을 잘 받은 사람들이고,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은 없다. 작가는 그의 독립인격을 이끼 들풀에 비유하는데, 정직한 묘사이자 불굴의 선언이다.
만약 이 문장 중 1 ~ 3 문장이 일종의 깔개라면, 4 ~ 7 문장은 진정한 대결에 들어간다. 작가는 시적인 언어로 자신의 존엄성을 과시하면서 동시에 무자비하게 속물 소인을 채찍질했다.
남양제갈려, 서촉자운각' 작가는 제갈량의 초당과 서촉양자운중의 현정을 비유하여 그의 누추한 방을 끌어냈고, 둘 다 자신의 본보기로 삼았으며, 그가 그들처럼 고상한 도덕적 품행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며, 그가 고성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사상을 반영하고, 동시에 누추한 방이 초라하지 않다는 것을 암시했다. 사실 유우석이 쓴 또 다른 의미는 제갈량이 와룡에 살면서 영명신무의 주인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다. 양웅은 어때요? 그러나 그는 명리를 겸비하고 독서에 전념하는 선비이다. 비록 그는 최고 관원이지만, 관직과 금전에 대한 그의 냉막 () 는 후세 사람들의 전범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작가는 이 두 사람의 뜻을 인용하여, 영욕이 기괴하지 않고, 안사가 위태롭지 않고, 절개를 굳게 지킨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다. 나는 표류하고 싶지는 않지만, 슬기로운 주를 만났을 때 나의 야망을 표현하고 싶다. 만약 내가 현명한 주님이 없다면, 나는 평범하게 대할 것이다. 이런 작가 관직과의 부침한 결합은 실제 상황에 더 부합한다.
마지막 문장은 "공자: 뭐가 잘못 됐어? 클릭합니다 옛사람의 말을 인용하여 문장 전체를 싸서 누추한 방이 "못생기지 않다" 는 것을 설명하다. 당시 봉건예교의 최고 도덕적 자질에 대한 그의 추구를 표현했다. 아마도 유우석의 자신의 도덕적 질에 대한 가장 높은 요구는 성인으로 긍정하는 윤리규범과 자신을 요구하는 것이다. 이 결론은 내용이 무엇을 의미하든, 문제의 의미를 결합하는 것은 모두 교묘하다. 봉건 윤리는 유교의 도덕 기준을 가장 높은 도덕 기준으로 삼았기 때문에 공자 성인에 대한 긍정도 그의 도덕적 품질 이론에 가장 좋은 결론을 내렸다. 논문은 논거가 있어야 하고, 공자의 성언을 논거로 인용해야 하는데, 틀림없이 당시 가장 좋은 논거였으며, 충분하고 반박할 수 없었다.
마지막으로, 이 문장 작가를 소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우석 (772 ~842), 하남 낙양인, 하남 정주영양인. 그는 한중 왕정의 후손이라고 자칭한다. 당대의 대신과 문학가 철학자는' 시인' 이라고 불린다.
그의 집은 유가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서향문제였다. 정치혁신을 주장하는 것은 왕파 정치혁신 활동의 핵심 인물 중 하나이다. 나중에 영정 혁신이 실패하여 랑주 사마 (현재 호남 상덕) 로 강등되었다. 호남 상덕역사학자, 수집가 주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유우석은 사마랑주로 강등되어 유명한' 한수춘망' 을 집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