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향수병을 표현하고 친정을 그리워하는 시구는 무엇이 있는가
향수병을 표현하고 친정을 그리워하는 시구는 무엇이 있는가
2. 향수병에 관한 시구
향수병 강남에 관한 시구 1. 강남향수에 관한 시구
지식강남
(1)
수수산청미장 웃다가 빗골목을 찾아다니며 맛을 보다. < P > (2) < P > 강남은 술향이고, 길행인은 단장을 원한다. 강남이 취기가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봄바람 십리향을 웃다. < P > 강남이 좋다. < P > 강남이 좋다. < P > 강남이 좋다. < P > < P > 이는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가 강남을 찬양하는 시구이다. < P > 만당 시인 두목이가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를 이렇게 묘사했다. < P > 남조 사백팔십사, 얼마나 많은 누대 연우 중. < P > 후손들도 강남을 찬양하는 시가 많다. 웨이장처럼 강남에 대한 그의 감정을 썼다. < P > 하얀 손목은 쌍눈을 응고한다. < P > 노모가 귀가하지 않고 귀향은 단장을 해야 한다. < P > 여성사 황보송은 여성의 시각에서 강남을 그려준다. < P > 한가몽강남 매숙일, < P > 밤배가 피리를 불고 소소하다. < P > 인어역 < P > 북부와 남부 왕조, 첸 보 반군 리앙 북쪽 탈출, 그의 친구 추 치 실제로 편지 설득, 편지, < P > 늦은 봄 3 월, 강남 잔디 긴, 기타 나무 꽃, 그룹 오리올스 난비. 이 문장은 첸 보 의 고향 감정을 촉발 시켰고 마침내 리앙으로 돌아왔다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가 강남을 찬양하는 시구이다. 만당 시인 두목이가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를 이렇게 묘사합니까? 한 가지 이야기는 호완이 쌍설, 잡수생화, 군오리올스가 난무하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노모가 귀가하지 않고 귀향은 반드시 단장을 해야 한다. 여성 시인 황보송은 여성의 시각에서 강남을 그려 주었다. 남조 사백팔십사, 누대 연우 중. 후세 사람들도 강남을 칭찬하는 시가 많다. 웨이장처럼 강남에 대한 그의 감정을 썼다. 유람객들은 강남로만 합장한다. 인어역교입니다. 강남은 도대체 강남 (1) 수수산이 눈썹이 멀다는 것을 얼마나 잘 알고 있으며, 돌아오는 것은 작은 각창에 기대고 있다. 봄바람은 강남우를 이해하지 못하고 우골목을 웃으며 찾아본다. (2) 강남이 술향이라고 들었다. 강남은 강남이 좋고 풍경은 낡았다. 해돋이
3. 강남 그리움에 관한 시구
1,' 망강남'
당 이유
한가한 꿈, 남국 정방춘.
선상 관현강 수렁, 도시 가득 플록 롤러 가벼운 먼지. 바삐 꽃구경꾼을 죽여라!
한가한 꿈은 멀고 남국은 한창 청추이다. < P > 천리강산은 한색이 멀고, 갈대꽃 깊은 곳에는 외로운 배를 정박한다. 피리는 월명루에 있다.
2,' 망강남'
송 다이 복고
는 사방을 가리지 않고 4 곡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주산이 좋고 박고가 또 오늘이다. < P > 매듭집 세 칸은 만권을 숨기고, 한 글자로 직천금을 휘둘렀다. 사해에는 지음이 있다.
문외길, 지척은 호수 그늘이다.
만류제변행처악, 백화주에서 술에 취하면 읊조리다. 일생의 마음을 저버리지 않다.
3,' 망강남'
송주돈유
염주영, 초야월침상. < P > 이슬은 연잎가에 누워 있고, 부용향은 섬세하고 물은 차갑다. 베개는 선향이다.
4,' 쌍조 망강남수추수' < P > 송유진옹 < P > 기미동, 채시 자샤기. < P > 하늘 구조도는 천천히, 존전 미소 옥차. 사람이 자사를 부르다.
울타리 아래 국화, 술에 취해 한 가지 가지를 취하다. < P > 화수는 군삼십을 구걸하고 가을바람은 나를 일련시로 기억한다. 만향을 간직하고 있을 때.
5,' 강남 기억'
당 유우석
봄에도 가! 낙성 사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약한 버드나무는 바람 의혹에서 거동을 하고, 정글 이슬은 수건처럼 묻어 있고, 혼자 앉아 있어도 맛을 포함하고 있다.
6,' 강남 기억'
당 온정윤
절대 미워, 천애에 극도로 미워. < P > 산월은 마음속의 일을 모르고, 물바람이 눈앞의 꽃을 비우고 푸른 구름을 흔들고 있다.
손질 파업, 망강루에 홀로 기대다. < P > 천돛을 지나도 다 아니다. 사광맥이 유유히 흐르고, 장이 부러진다!
7,' 강남 강남 기억하기 좋다'
송 조사협
일 * * * 물, 물은 천련과 멀리 떨어져 있다.
천순 수준 한월 양, 수광월색 2 상 겸용. 달이 중천에 비치다.
사람과 풍경, 인경이 고고하고 완전하지 않다.
경치가 좋을 때 마음이 빠르면 마음이 원락처경응연이다. 휴와 속인의 말.
8,' 강남곡 4 곡 중 하나'
당 저광희
녹강이 밑바닥을 깊숙이 들여다보며 파도가 하늘을 뒤엎고 있다.
호숫가에 사는 것이 습관이 되어, 배는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9,' 강남곡 4 곡 2'
당 저장광희
가 점류로 잎을 끌고 연안을 따라 묘목을 따다. < P > 원앙 새를 아끼기 위해 가볍게 애니메이션한다.
4. 향수병에 관한 친시
야작 [돈] 고적합
호텔 한등이 홀로 잠을 자지 않아 객심은 무슨 일이 처량하게 돌아가는가. < P > 고향은 오늘 밤 천리를 생각하고, 서리 귀밑머리는 명나라에 또 한 해를 보냈다.
귀가집 [돈] 두목
애티가 옷을 끌고 물었다. 돌아오기에는 왜 너무 늦었는가?
*** 누가 세월을 다투어 귀밑머리를 이겼습니까? < P > 향사 [송] 이정 < P > 인언낙지는 천애라 극천애에서 집을 볼 수 없다. < P > 는 이미 벽산이 서로 가로막혔고, 벽산은 황혼구름에 가려졌다. < P > 가시문 송별 (이백) < P > 은 멀리 가시문 밖을 건너 초국여행을 왔다. 산이 평야를 따라 다 떨어지자 강은 대황류로 들어간다.
달 아래 하늘을 나는 거울, 구름이 바다를 맺는다. 여전히 고향 물을 불쌍히 여기고, 만리에 배를 보내다. < P > 경사득가서 [명] 원카이 < P > 강물은 3 천리, 집서는 15 행이다.
행행은 다른 말이 없고, 조속한 귀향만 할 뿐이다. < P > 호초상들과 함께 경화 친사 [돈] 대숙륜 < P > 해안가에 칼망처럼 뾰족한 산이 있어 가을에는 곳곳에 슬픔을 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 P > 만약 천억을 얻기 위해 상봉을 흩어놓고 고향을 바라보다. < P > 송별 (수나라 민요) < P > 버드나무가 푸르게 드리우고, 양꽃이 하늘을 휘저었다. < P > 버들가지가 줄줄이 날아가는데 행인이 돌아가는지 물어봐도 되나? (《・・・・・・・・・・・》)
5. 강남을 묘사한 시구
정박선 과주
시대: 송작가: 왕안석 장르: 7 절범주: 구금 여단
경구과주 1 수 사이 종산은 중산만 세고 있다.
봄바람과 녹색 강남 해안, 명월은 언제 나를 따라 갚을까? < P > 강남은 이거북년 < P > 시대: 당 작가: 두보 장르: 칠절 < P > 기왕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최구당 앞에서 몇 차례 들었다. < P > 는 바로 강남의 좋은 풍경이고, 낙화철에는 또 왕을 만난다. < P > 목욕란향 회안 중오 < P > 시대: 송작가: 오문영 장르: 단어 < P > 반사계 손목, 교묘한 인감 수직 비녀, 옥은능사 잠. 은병 노정, 채중 운창, 지난 일 소년이 약속대로 했다. 당시, 가닛스커트를 썼기 때문에, 상심한 붉은 비단이 퇴색했다. 기장 꿈 시간이 점점 늙어가고, tingzhou 연기 젓가락. 강남의 고조를 부르지 마라, 원망과 억제가 어렵다, 초강 심백. 아로마 테라피 연유, 어두운 비 매황, 오경목욕 블루 커튼. 진 바닥 을 읽고, 또한 의인화 반환, 글라디올러스 자기 재량 해야합니다. 그러나 하염없이, 누차 새로운 두꺼비, 하늘 뿔에 따라.
꾀꼬리 울음 순서
시대: 송작가: 오문영 장르: 단어
잔한은 병주를 속이고 심향 자수 가구를 감추고 있다. 제비가 늦게 와서 서성으로 날아드는 것은 마치 봄일이 늦는 것 같다. 보트 로드, 청명 이상, 청연 천천히 오궁수 를 그립니다. 구금 정황을 읽어서 바람을 타고 가벼운 솜으로 변하다. 1 년 서호, 근처 류계 말, 애교 먼지가 부드러운 안개를 타다. 붉은 색 을 추적, xianxi 에 모집, jiner 는 유머 를 몰래 보냈다. 실버 스크린, 봄 넓은 꿈 좁은, 깨진 붉은 젖은, 노래 고급 코튼 골드 wili 에 기대어. 제방이 텅 비었고, 비스듬히 기울어져, 늘 갈매기 백로가 있다. 유란은 늙고, 두로는 아직 살아 있고, 수향은 아직 여행을 보내고 있다. 방문 후, 여섯 다리 편지 없음, 꽃 위원회, 묻어 옥 향, 여러 번 비바람. 장파 질투 희망, yaoshan 수치 다이, 낚시 램프 그림자 Chunjiang 장소, 기억 당시, 짧은 마지막 복숭아 뿌리 페리. 청루는 마치 패벽 제목 시를 임분한 것 같고, 눈물은 먼지투성이였다. 위정망극, 초색 천지, 귀밑머리를 불면 반라미를 침범한다. 암점 검사, 흔적 환침, 여전히 염염,
6. 강남을 묘사한 시
1, 오흥잡시 < P > 청대: 응우엔 < P > 교류 4 수 포성 비스듬한 천계만방으로 흩어졌다. < P > 깊은 곳에는 마름모꼴 얕은 벼를 심고, 깊지 않으면 얕은 연꽃을 심지 않는다. < P > 번역: 네 개의 강이 오흥성을 엇갈리게 둘러싸고 있는데, 그들의 흐름은 성벽과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이 네 개의 강은 또 많은 시냇물을 갈라놓고, 시냇가에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다. < P > 주민들은 이 좋은 자연조건을 이용해 수심이 깊은 곳에 마름모꼴을 심고, 물이 얕은 곳에 벼를 심고, 그 깊지 않은 수역에 연꽃을 심었다.
2, 강남롱 < P > 당대: 리호 < P > 강중록안개에 서늘한 물결이 일고, 하늘에는 붉은 사각아가 쌓여 있다. 수풍포운은 늙은 대나무를 낳고, 민들레는 한 폭의 돛과 같다. < P > 고등어는 천 마리의 술이 백고, 술은 남산록색으로 눕는다. 우 sheyue 더 음과 미완성 노래, 강 라운드 붙여 넣기 차가운 옥. 번역: 푸른 안개가 강 속의 청량한 파도에서 솟아오르고, 하늘의 붉은 노을이 겹쳐서 험준한 산봉우리처럼 보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강변의 구름, 수면의 바람은 모두 늙은 대나무 숲에서 태어난 것 같고, 대륙은 황혼이 짙고, 많은 민들레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어 분명하지 않다. < P > 고등어 천두순주가 마음껏 즐기고, 술에 취해 누워 남산의 푸른 그림자를 곁눈질하고 있다. 입에서 나오는 대로 오가를 부르고, 아직 노래를 다 부르지 못했는데, 강월은 원옥처럼 동쪽에서 천천히 올라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3, 만강홍 늦봄 < P > 송대: 신기제 < P > 가 강남에 살다가 또 지나가고 청명한식. 꽃길에서 한바탕 비바람이 불고, 늑대의 국적도 있다. 붉은 가루가 어두컴컴하게 흐르는 물을 따라 가니, 원림은 점점 맑고 음밀함을 느낀다. 해가 지고, 가시동꽃이 떨어지고, 추위에 힘이 없다.
정원은 조용하고 공허하다. 말할 곳이 없어 한가한 근심이 극에 달했다. 오리올스 유연을 두려워하여 소식을 알게 되었다. 자 스와 지금 어디, 컬러 구름은 여전히 흔적도 없다. A 는 사람들을 가르치고, 부끄러워 위층, pingwu bi 로 이동합니다. < P > 번역문: 우리 집은 강남에 살면서 청명한식절을 한 번 더 보냈다. 한바탕 비바람이 지나간 후, 꽃밭 속의 길에 흩어진 낙화가 펼쳐졌다. 떨어진 붉은 꽃이 조용히 흐르는 물을 따라 갔다. 원림 속에서 차츰 청록한 나뭇잎이 무성하게 느껴졌다. < P > 나는 계산해 보았다: 해마다 오동꽃이 떨어졌을 때, 추운 날의 힘은 조금도 없어졌다. 정원은 고요했고, 나는 공터에서 그녀를 생각했다. 내가 나라를 위해 걱정하는 것은 너무 이해심이 많지만, 그 꾀꼬리 유연이들이 너무 무섭기 때문에, 그들이 이 소식을 알게 되면 또 나를 모함할 곳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지금도 편지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내가 그리워하는 친구는 여전히 흔적이 없다. 공교가 나에게 위층으로 올라가 바라보라고 가르쳤다. 나는 위층으로 올라간 횟수가 너무 많아서 정말 체면이 없어 다시 올라갔다. 위층에 가도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을 볼 수 없고, 건물 밖의 벌판에 푸른 농작물만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강남여행정 < P > 당대: 조영 < P > 초산은 극도로, 귀로는 하지만 불황이다. 바다색은 맑으면 비를 보고, 강성은 밤에 습기를 듣는다. < P > 칼은 남투에 가깝고, 책은 북풍이 멀다. 빈 담귤을 보답하기 위해, 무매체로 낙교를 보내다. < P > 번역: 초지의 산맥은 끝이 없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길은 이렇게 험난하고 불황이다. 동해 일출, 노을을 보면 비가 올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대강의 파도가 팽배하는 소리를 들으면 야파가 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나는 검이 흩날리며 남두에 가까운 곳에 머물러 있고, 고향은 멀고, 집서는 거두기 어렵고, 우리집 북풍 아래 기러기는 남쪽으로 불어와 북쪽으로 돌아갈 수 없다. 오담의 미귤이 익어서 집에 좀 보내려고 하는데, 애석하게도 아무도 그것을 낙양으로 데려오지 않았다.
5, 화당춘 외호연밥 길이 < P > 송대: 장선 < P > 외호연밥 길이 들쭉날쭉하고, 제산청처갈매기가 날다. 물과 하늘이 용해되어 그림이 늦어져 사람의 그림자가 캄캄하게 움직인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복숭아잎은 옅은 소리로 이중창, 살구, 붉은, 어두운, 가벼운 옷. 소호 장벽 면은 비스듬히 비춰져, 푸른 그늘을 나누어 받았다. < P > 번역문: 외호에는 연꽃이 가득 자라고, 들쭉날쭉한 것을 바라보며 꽤 운치가 있다. 날이 이미 개었고, 비가 내린 후 청산은 유난히 푸르고, 호산이 가려진 푸른 그늘 깊은 곳에서 함께 하얀 갈매기 새들이 푸른 하늘과 푸른 물 사이를 날고 있어 매우 선명하고 아름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위, 아래, 위,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위,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아래, 위, 아래, 아래, 아래, 위 유람객들은 호광산색을 실컷 구경하기 위해 화선이 물 위에서 천천히 행진하도록 내버려 두었다. 호수는 맑고, 파도는 거울처럼 평평하고, 여행객은 배 위에 앉아 있고, 사람의 그림자는 물 속에 비친다. 마치 거울 속에서 움직이는 것처럼, 은은한 경지가 아니다. 승선가녀가 쌍쌍이' 도엽가' 를 부르며 가볍고 완곡한 노랫소리를 부르며 오랫동안 공간에 메아리쳤다. 가녀가 쓴 살구 셔츠는 청산과 녹수, 푸른 하늘이 어우러져 더욱 화사한 색채를 더했다. < P > 서편의 햇빛이 유람선 위로 내리쬐자, 노래녀들은 연잎 한 송이를 따서 비스듬한 빛을 피해 유람선이 돌아올 때까지 녹색 부채로 가져온 서늘한 기운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7. 강남에 관한 시구
관련 시구 및 해석:
1, 선동호광 황가을, 젊은 신선류 탐탐. 황보송 (당대)-'채련자 선동호광추추' < P > 의 해석: 호광추색 중 처녀가 보트를 타고 연련을 따다. 그녀가 배를 임용하여 파도를 따라 흘러가는 것은, 원래 해안에 있는 아름다운 소년을 보기 위해서였다.
2, 복숭아꽃 봄물 수렁, 수상 원앙 목욕. 웨이장 (당대)-'보살만' < P > 의 해석: 봄이 대지에 임하고 낙양은 곳곳에 붉은 복숭아꽃이 가득하고, 곳곳에 맑은 봄물이 있고, 수면에는 떠 있고 두욕깃이 있는 쌍원앙이 있다.
3, 한 강의 연기와 물이 맑은 아라시, 양안의 사람들이 처마를 잇고, 연호 덤불이 가을빛이 옅다. 장양호 (원대)-'수선자 영강남' < P > 의 해석
4, 산사 월중 계자 찾기, 군정 베개 위에서 조수를 본다. 백거이 (당대)-'강남 3 곡' < P > 해석
5, 화선은 하늘가에 있고, 술깃발은 바람 밖으로 튀어나온다. 장양호 (원대)-'수선자 영강남' < P > 해석: 화선이 하늘가에서 오는 것 같고, 술깃발이 바람에 펄럭이고, 얼마나 귀여운 수향 강남인가.
6, 부용을 움직여서 배가 백로로 날아가다. 소강 (남북조)-'채련곡' < P > 의 해석
7, 목란주 주렴롤, 노랫소리가 멀고 코코넛 술이 앵무새 잔을 붓는다. 이추 (5 대)-'남향자 산과숙' < P > 의 해석: 목란주 위에서 주막을 말아 노랫소리가 흘러나와 맑고 환하게 먼 곳으로 날아갔다. 배 속의 컵 접시가 난잡하고, 좋은 술이 향기롭게 몰려와 노랫소리가 들려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