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진가는 어떻게 사진을 찍나요?

사진가는 어떻게 사진을 찍나요?

1. 카메라를 올바르게 잡는 방법

촬영의 기본 지식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카메라를 안정적으로 잡는 것입니다. 다른 사진 요소와 기술을 아무리 잘 익히더라도 촬영하는 순간 진동이 있는 한 이미지 흐림으로 인해 사진 품질이 크게 저하됩니다.

삼각대를 사용하면 진동 가능성을 줄일 수 있지만, 촬영에는 핸드헬드 카메라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결정적인 순간'에는 사진작가가 설정에 시간을 허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카메라.삼각대와 보안 카메라.

기존 카메라에 비해 디지털 카메라는 촬영 안정성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높습니다. 이는 전자 부품이 정보를 저장하는 데 종종 "지연"이라고 불리는 추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1. 올바른 휴대전화 잡는 자세

서 있든, 앉아 있든, 무릎을 꿇고 있든, 올바른 휴대전화 잡는 자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 오른손으로 카메라 측면의 악수 위치를 잡고 검지로 셔터 버튼을 가볍게 터치하여 언제든지 촬영 준비를 하십시오.

(2) 왼손 손바닥으로 카메라 본체 하단을 잡고 엄지와 검지로 카메라를 잡아 렌즈를 고정합니다.

(3) 팔을 몸에 가깝게 유지하고 자연스러운 처진 상태를 유지하며 몸에 더 가까이 다가가십시오. 절대로 어깨를 굽히지 마세요. 오랫동안 어깨를 구부린 채 촬영하면 어깨 관절에 피로가 생겨 카메라를 안정시키기가 더욱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4) 카메라를 수직으로 들고 촬영할 때는 일반적으로 왼손이 아래쪽에 있고 오른손이 위쪽에 있습니다.

2. 서 있거나 앉아 사진을 찍을 때 주의사항

(1) 서서 사진을 찍을 때는 발을 살짝 벌리거나 앞뒤로 서 있어야 하며, 몸 전체가 발에 쏠릴 수 있도록 말이죠. 나무 줄기나 벽에 기대어 있는 등 고정된 물체에 의지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2) 사진 촬영을 위해 앉을 때의 안정성은 이미 매우 높지만, 신체를 더욱 안정시키기 위해 외부 물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의자나 테이블 등받이에 기대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3. 무릎을 꿇고 사진을 찍을 때 주의사항

무릎을 꿇고 사진을 찍을 때 왼발은 아치형, 오른발은 땅에 닿아야 하며 왼손은 짚어야 합니다. 동체의 바닥을 잡고 왼쪽 발의 아치형으로 지지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무릎을 꿇은 자세로 촬영할 경우 나무, 벽 등 고정된 물체에 의지하여 촬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카메라 스트랩의 중요한 역할

카메라 스트랩을 손목에 걸고 호랑이 입에 물린 후 두 번 감아 조여줍니다. 카메라는 카메라와 오른손을 하나로 통합하여 손의 떨림을 줄일 뿐만 아니라 실수로 손을 놓았을 때 카메라가 땅에 떨어지거나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손상되고 있습니다.

2. 빛의 활용

사진은 빛과 그림자의 예술적 산물이다. 빛은 사진의 영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좋은 사진을 찍으려면 빛의 핵심 요소를 마스터해야 합니다.

1. 빛의 성질

(1) 직사광선

화창한 날씨에는 태양이 피사체에 아무런 방해 없이 직접적으로 비치는 쪽입니다. 빛은 밝은 음영을 생성하고, 직접적인 빛을 받지 않는 면은 뚜렷한 그림자를 형성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빛을 "직사광"이라고 합니다. "직사광"에서는 수광면과 비수광면의 대비가 매우 뚜렷해 입체적인 효과를 내기 쉽습니다.

얇은 구름에 의해 태양이 가려지면 햇빛이 여전히 흰 구름을 통과하여 확산되어 조명 대비가 감소하므로 인물 사진에 매우 적합합니다.

(2) 산란광

흐린 날에는 햇빛이 구름에 의해 차단되어 피사체에 직접 비출 수 없으며 중간 매체를 통해서만 피사체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반사. 물체에서는 빛이 산란되는데, 이러한 유형의 빛을 "산란광"이라고 합니다. 산란된 빛에 의해 형성된 수광면과 그림자면이 뚜렷하지 않고, 명암의 대비도 약하고, 명암의 변화가 매끄러워서 결과적인 효과가 상대적으로 칙칙하고 부드럽습니다.

'직사광'은 대비가 강한 빛을 생성하여 캡처된 이미지에서 그림자가 더 두껍고 색조 변화가 적으며 선과 색조가 더 강해집니다. "산란광"은 대비가 약한 빛을 생성하므로 그림자가 더 가벼워지고 색조 변화가 더 풍부해지며 이미지 라인과 톤이 더 부드러워집니다. 따라서 사진작가는 다양한 상황에 따라 적절한 조명을 선택해야 합니다.

2. 서로 다른 빛 투사 방향

동일한 장면을 촬영할 때 서로 다른 방향에서 투사되는 빛을 사용하면 다른 효과가 나타납니다.

(1) 부드러운 빛

카메라 뒤에서 나와 정면에서 피사체에 닿는 빛을 '부드러운 빛'이라고 합니다. "부드러운 빛" 조명의 특징은 촬영되는 대부분의 물체가 직접 조명을 받고 그림자 영역이 크지 않으며 물체의 톤이 상대적으로 밝다는 것입니다. 이런 빛이 만들어내는 명암의 대비는 약하고, 대상의 입체감은 주로 조명광에 의해 반사되지 못하고 그 자체의 파동으로 표현된다. 그래서 입체감이 약해요.

(2) 전면 조명

카메라의 왼쪽 후면 또는 오른쪽 후면에서 피사체에 투사되는 빛을 "전면 조명"이라고 합니다. 빛을 받은 물체는 대부분 빛을 받아 그 결과 밝은 표면이 커지게 되므로 그림자 톤이 더 밝아지지만 빛이 없는 물체에 의해 생성되는 그림자의 영역은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물체의 어두운 분포와 입체적인 형태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빛은 더 밝은 톤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사체의 입체적인 형태를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3) 측면 조명

카메라의 왼쪽이나 오른쪽에서 나오는 빛을 '측면 조명'이라고 합니다.

피사체의 절반은 빛을 받고 나머지 절반은 그림자에 들어가게 하여 피사체의 기복을 표현하는데 유리합니다.

'사이드 라이트' 조명은 물체의 그림자 영역을 늘리기 때문에 사진의 톤은 밝지도 어둡지도 않고, 밝고 어두움이 반반으로 연출되는 것만큼 밝지 않다. "전면 조명" 및 "전면 조명" 이지만 너무 우울하지는 않습니다. 3차원 형태가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4) 측면 백라이트

카메라 전면 왼쪽이나 오른쪽에서 나오는 빛을 '측면 백라이트'라고 합니다. 수광면의 작은 부분과 물체의 그림자 표면의 큰 부분을 생성하므로 톤이 어두워집니다. 이 조명 방법으로 물체에 생성되는 3차원 효과는 "부드러운 빛"보다 좋지만 여전히 약합니다.

(5) 역광

"역광"은 피사체 뒤에서 나오는 빛으로 전면에서 카메라를 향해 비치는 빛입니다. 피사체가 대부분 그림자 속에 있습니다. 빛의 대비가 약해서 입체감도 약하고, 톤도 어둡습니다. 그러나 "백라이팅"을 사용하면 물체의 실루엣과 윤곽선을 윤곽선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물체의 질감과 모양을 강조하고 물체의 선을 명확하게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밝은 날씨에 "백라이트"를 사용하면 강한 대비가 만들어집니다.

(6) 탑 라이트

피사체 위에서 나오는 빛을 '탑 라이트'라고 합니다. 한낮의 태양 광선이 좋은 예입니다. "탑 라이트"는 피사체에 강한 그림자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물 사진에 사용하면 코 밑, 눈 밑, 턱 밑 등 얼굴에 두꺼운 검은 그림자가 생깁니다.

(7) 하단 조명

'하단 조명'의 광원은 피사체 아래에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빛은 일상생활에서 흔하지 않기 때문에 이상하고 극적인 효과를 가지며 일반적인 사진 촬영 상황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3. 빛의 대비

"대비"는 피사체의 "가장 밝은" 톤과 "가장 어두운" 톤 사이의 관계를 나타냅니다. 소위 "강한 대비"란 피사체 신체의 가장 밝은 부분과 가장 어두운 부분의 차이가 크고, 가장 밝은 부분에서 가장 어두운 부분으로의 변화가 매우 급격하고 대비가 매우 강한 것을 의미합니다. 이에 비해 '약한 대비'란 가장 밝은 부분과 가장 어두운 부분의 차이가 너무 크지 않고, 가장 밝은 부분에서 가장 어두운 부분으로의 변화가 매우 원활하여 색조가 매우 풍부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사진 구도

구도는 사진의 제한된 공간 안에서 사람, 풍경, 사물의 관계를 다루고, 그 세 가지를 가장 좋은 위치에 배치하는 것입니다. 그림을 형성하는 그림의 특정 구조 과정.

주제 풍경을 강조하고 강조하는 동시에 지루하고 부차적인 것들을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이 구성의 주요 목적입니다. 좋은 구도는 사진을 균일하고 안정적이며 편안하고 규칙적으로 보이게 하며 눈을 피사체 지점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구도가 부적절하면 어수선함, 좌우 불균형, 상단이 무거움, 피사체가 너무 많아 시각적 초점이 맞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1. 구도 고려 사항

좋은 사진 구도를 얻으려면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사진이 너무 커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진이 흐릿해 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복잡하면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2) 적절한 배경을 선택합니다. 좋은 배경은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고 주인공을 부각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사진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사진에 색감을 더해줍니다.

(3) 사진 속 사람, 풍경, 사물의 관계를 이해하고 적절하게 배치하여 주제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피사체를 과대평가하지 않도록 합니다.

(4) 각 장면의 색상 대비를 고려하세요. 선명한 대비는 피사체를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혼란스러운 색상은 반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5) 사진의 색상과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빛의 각도와 그에 따른 밝고 어두운 그림자를 마스터해야 합니다.

(6) 조명, 원근감, 겹침, 그림자 패턴의 변화를 더 많이 활용하면 평면 사진에 3차원 느낌을 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다양한 촬영 각도를 사용하여 다양한 구도를 만들어보세요.

사진에 찍힌 대부분의 물체는 3차원이며 다양한 면을 보여줍니다. 앞, 옆, 뒤, 위, 아래가 있습니다. 동일한 피사체를 다양한 방향과 각도에서 촬영하면 사진에 다양한 구도 효과가 나타납니다. 따라서 촬영하기 전에 다양한 방향과 각도에서 사물을 관찰하고 비교하여 가장 표현력이 풍부하고 생생한 최상의 시점을 찾아 가장 적합한 구도를 찾아야 합니다.

(1) 정면 샷.

정면촬영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촬영 각도이다. 정면에서 촬영하면 위엄 있고 안정된 구도가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부드러운 선과 대칭 구조는 원근감 부족으로 인해 흐려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물이 비슷한 조명 조건을 받기 때문에 사물의 입체감을 부각시킬 수 없는 경우도 많다.

(2)측면샷.

비스듬한 촬영 각도를 활용해 사진 속 원래 평행선이 사선으로 바뀌면서 깊이감을 더해 시선을 더 깊게 유도하고 입체감을 높일 수 있다. 그리고 대각선을 따라 시선을 확장하면 사진이 더욱 생생해집니다. 경사면의 각도가 변하면서 원근감 효과도 흥미롭게 변하게 됩니다.

(3) 올려다보며 촬영.

위 사진은 대각선 위쪽 각도에서 사진을 찍는 것을 말하며, 주로 높은 풍경을 담을 때 사용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촬영 각도는 높은 풍경의 파노라마 뷰를 포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직 지반선이 위로 수렴되는 원근감을 만들어냅니다. 또한 대상의 우뚝 솟은 특성을 강조하고 억압감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4) 위에서 촬영합니다.

위에서 촬영하는 것은 위에서 아래로 촬영하는 것입니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면 넓은 범위의 풍경을 담을 수 있기 때문에 광각 풍경 사진 촬영에 많이 사용됩니다. 인물 사진에서 오버헤드 촬영 방식을 사용하면 주인공이 날씬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구성의 '삼등분 법칙'

'삼등분 법칙'은 그리스 수학자들이 제안했습니다. 사진작가들은 이를 사진의 구도에 적용함으로써 조화롭고 즐거운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두 개의 직선과 두 개의 수평선을 사용하여 그림을 같은 크기의 정사각형 9개로 나누는 것입니다. 촬영할 때 피사체를 직선과 수평선의 교차점에 배치하십시오.

'삼등분의 법칙'은 인물과 풍경을 촬영하는 모든 사진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4. 배경 및 전경 선택

배경 또는 전경과 테마 간의 색상, 모양, 선, 질감, 명암의 차이가 대비를 만들어 테마를 강조합니다. . 사용.

(1) 단순하고 부드러운 배경.

간단한 배경은 테마의 위상을 앗아가지 않고 테마를 부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너무 단순하고 단조로운 배경은 사진을 너무 밋밋하게 만듭니다.

(2) 어수선한 배경을 피하세요.

배경이 지저분하면 사진이 매우 혼란스러워 보이고, 더 나아가 피사체를 식별하기 어렵게 됩니다.

(3) 전경에 너무 많은 사람과 사물을 피하십시오.

전경에 사람이나 사물이 너무 많으면 피사체를 강조하기 어려워 사진의 전체적인 효과가 심각하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5. 사진 구도의 기본 패턴

(1) 균형 있고 안정적인 구도

균형은 균형을 의미합니다. 대칭과 구별됩니다. 이러한 형태로 구성된 그림은 좌우측 풍경의 모양, 양, 크기, 배열이 일대일 대응하는 것이 아니라 같거나 유사한 모양, 양, 크기의 서로 다른 배열로, 비정상적인 형태와 양의 반응균형은 가까운 무게와 먼 빛, 가까운 크고 먼 작은, 깊이와 무게, 얕은 빛 등의 원근법칙과 시각적 습관을 이용한 예술적인 균형이다. . 물론 평형에는 대칭 평형도 포함됩니다.

균형 잡힌 구도는 사람들에게 평온함과 안정감을 주지만 절대적인 대칭만큼 둔하고 생명력이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진가들이 구도에 있어서 흔히 사용하는 형태이기도 합니다. 구성. 기본 요구 사항 중 하나입니다.

균형잡힌 구도를 이루기 위해서는 좋은 균형점(균형잡힌 물체)을 선택하는 것이 핵심이다. 균형점이란 무엇인가? 이것은 미술적 효과의 관점에서 찾아야만 한다. 작은 물체는 큰 물체와 균형을 이룰 수 있고, 멀리 있는 물체도 가까이 있는 물체와 균형을 이룰 수 있으며, 움직이는 물체도 정지된 물체와 균형을 이룰 수 있다. . 사물, 낮은 풍경도 높은 풍경과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 예술적 기술을 잘 활용하려면 더 많은 연습과 학습이 필요합니다.

(2) 균형 깨기

사회의 발전과 진보에 따라 일부 트렌디한 사진가들은 균형이 흥미롭지 않으며 새로운 삶의 속도와 특성을 반영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균형 깨기를 옹호하고, 그들의 견해를 실천하고 불균형한 작품을 만들기도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작품의 구성을 불균형적 구성이라고 부른다. 삶은 다양하며, 실생활에는 균형과 불균형이 모두 존재합니다. 형태는 내용의 요구와 창작 의도를 충족하는 한 임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불균형한 구도는 불안정, 부조화, 긴장, 혼란의 특징을 갖고 있다. 현장 이미지의 추진력을 표현하는 것이 이상적이며, 불안한 감정, 조화되지 않은 움직임 또는 일관되지 않은 주의를 표현하는 심리적 반영과 전쟁의 잔인함, 혁명적 폭풍을 보여주는 등의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지저분한 장면과 같은 장면에서 달성됩니다.

(3) 프레임 구성

프레임 구성은 일부 전경을 사용하여 피사체의 프레임을 구성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에는 가지, 아치, 아름답게 장식된 난간 및 홀 문이 포함됩니다. 이 구도는 자연스럽게 주제에 주의를 집중시키고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면, 선명하게 초점이 맞춰진 테두리는 매력적이기는 하지만 피사체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프레임형 구도는 조리개와 피사계 심도를 조정하여 피사체 주변의 풍경을 선명하게 또는 흐리게 만들어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피사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직각삼각형 구도

직각삼각형 구도는 일반적으로 그림의 수직변 중 하나를 삼각형의 직각변으로 사용하고, 밑변을 밑변으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삼각형의 다른 직각면. 이런 구도는 주로 대상의 방향성에 주목한다. 움직이는 방향이나 풍경이 향하는 방향은 삼각형의 빗변을 향해야 하며, 움직이는 물체나 풍경이 향하는 방향 앞에 공간을 남겨서 탈출구를 제공해야 합니다.

직각삼각형 구도는 현수막이나 세로사진에 활용될 수 있으며, 세로 직선은 우뚝 솟은 풍경을 보여줄 수 있고, 아래쪽 가로선은 안정감과 안정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움직임이 풍부하며 직각삼각형 형태와 역삼각형 형태의 구도를 동시에 갖고 있는 동시에 좌우측면이 유연하고 변화무쌍하여 사진작가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사용된.

직각 삼각형 형태의 구도의 유연성은 밑변이 길거나 세로 변이 짧거나 밑변이 짧거나 세로 변이 긴 것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반영됩니다. 세 모서리 중 하나가 직각을 이룰 수 있으면 이러한 유형의 구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원형 구도

원형 구도는 풍경을 그림 중앙에 배치하고, 원의 중심이 시각적 중심이 된다. 원형 구도는 그림 중앙에 원을 형성하여 개략적으로 표현된 하나의 그룹처럼 보입니다.

원형 구도는 이렇게 원을 표현하는 원형 오브제 외에도 형태나 의지 모두에서 원형 구도를 활용해 통일성을 표현하는 장면이 실제로 많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영웅적인 모델 주위에 사인을 하고 있고, 많은 아이들이 노인이 주의 깊게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듣고 있고, 아이들이 원을 그리며 게임을 하고 있는 등 원형 구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형 구성은 사람들에게 일체감과 느슨함을 주지만, 이 구성 모드는 활력과 임팩트, 활력이 부족합니다.

(6) S자 구도

S자 모양은 사실 곡선인데 이 곡선은 규칙적이고 정형화된 곡선이다. S자형은 곡선이 장점이며 아름답고 활력과 매력이 넘칩니다. 동시에 독자의 시선은 S자 모양을 따라 깊이 이동하여 장면의 공간감과 깊이감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S자 형태의 구도는 세로 스타일과 가로 스타일로 구분되며, 세로 스타일은 장면의 깊이감을 표현할 수 있고, 가로 스타일은 장면의 폭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S자 형태의 구도는 장면 사이의 내부적 연결이나 울림보다는 선과 톤이 긴밀하게 결합된 전체적인 이미지에 초점을 맞춘다.

S자형 구도는 곡선미 있는 풍경을 표현하는데 가장 적합하다. 자연 풍경 사진에서는 구불구불한 강, 안뜰의 구불구불한 길, 광산의 구불구불한 길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야간 촬영 시에는 쇼핑을 위한 줄, 퍼레이드 등의 장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로등이나 자동차 조명 등의 궤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십자형 구도

십자형 구도는 수직선과 수평선의 수직 교차점입니다. 사람들에게 안정감과 엄숙함, 진지함을 주며, 성숙함과 신비로움을 표현하고, 건강하고 상향된 느낌을 줍니다. 십자가는 교회의 십자가, 의료부의 적십자 등을 가장 연상시키기 때문에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낸다.

십자형 구도는 가로선과 세로선의 길이를 동일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일반적으로 세로선은 길게, 두 선의 교차점은 짧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수직선은 같은 부분으로 나누지 마십시오. 일반적으로 위쪽 절반은 짧게 하고 아래쪽 절반은 짧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선이 길이가 같고 교차점으로 균등하게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생략감과 추진력이 부족해 표현력이 약해집니다.

십자 모양의 구도가 있는 장면은 항상 두 개의 가로선과 세로선의 단순한 교차가 아니지만, 십자가 모양의 구도와 유사한 장면에서는 십자가 모양의 구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면 초상화에서는 머리와 상체를 수직선으로 볼 수 있고, 왼쪽과 오른쪽 어깨를 수평선으로 볼 수 있으며 건물의 높이와 수평 구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각적으로 십자가 모양의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십자가 모양의 구도에 활용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4. 조리개, 셔터, 초점, 피사계 심도

노출 제어는 주로 조리개 크기와 셔터 속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수동으로 촬영하는 방법을 배우려면 조리개와 셔터 설정을 조정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1. 노출과 조리개의 관계

조리개는 크기가 변할 수 있는 카메라 렌즈의 구멍입니다. 렌즈에 들어오는 빛의 양을 조절합니다. 다른 요소를 일정하게 유지하면 조리개가 넓을수록 렌즈를 통해 더 많은 빛이 들어옵니다. 마치 방의 창문과 같아서, 넓게 열수록 빛이 더 많이 들어옵니다.

조리개 값은 일반적으로 f-stop 값으로 표현됩니다. f-stop 값이 클수록 조리개는 작아집니다. 예를 들어 f16의 조리개는 f8의 조리개보다 작습니다.

셔터 속도가 변하지 않으면 조리개의 크기에 따라 사진의 밝기와 어두움이 결정됩니다. 조리개가 너무 크면 노출이 과다하게 되어 사진이 완전히 하얗게 됩니다. 조리개가 너무 작으면 노출이 충분하지 않아 사진이 어두워집니다.

2. 노출과 셔터의 관계

셔터는 빛의 진입을 조절하는 문이다. 다른 요소를 일정하게 유지하면 셔터 속도가 빨라질수록 렌즈를 통해 들어오는 빛의 양이 줄어듭니다. 그 반대. 이는 창문이 열려 있는 시간과 같습니다.

조리개와 셔터는 모두 노출을 조절할 수 있으며, 이들의 조합은 노출을 조절하는 주요 요소이며 서로 영향을 미칩니다. 조리개를 한 단계 닫고(예: f/4에서 f/5.6으로) 셔터 속도를 두 배로 늘리면(예: 1/60에서 1/30으로) 노출은 동일합니다.

3. 초점의 중요성

초점이란 렌즈를 피사체에 맞춘 후 상이 가장 선명하도록 렌즈의 초점 거리를 조정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초점이 맞아야 이미지가 선명해지고 그렇지 않으면 이미지가 흐려집니다.

4. 피사계 심도와 조리개, 거리, 초점 거리의 관계

피사계 심도의 '풍경'은 우리가 촬영하고 싶은 장면을 말하며, '깊이'는 "는 선명도의 깊이 범위를 나타냅니다. 렌즈가 촬영 대상에 초점을 맞추면 이는 CCD 센서의 선명한 이미지에 해당합니다. 앞뒤의 특정 범위 내의 풍경도 더욱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범위가 피사계 심도입니다.

피사계 심도가 깊어질수록 깊은 장면의 선명한 범위도 넓어집니다. 피사계 심도가 작을수록 깊은 장면의 선명한 범위도 작아집니다.

피사계 심도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주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조리개: 렌즈의 초점 거리와 거리가 변하지 않은 상태에서 조리개가 작을수록 조리개가 커집니다. 피사계 심도, 그 반대.

(2) 거리: 렌즈의 초점 거리와 조리개가 변하지 않은 상태에서 촬영 대상에 가까울수록 피사계 심도는 작아지고, 촬영 대상에서 멀어질수록 심도는 커집니다. 피사계 심도.

(3) 초점 거리: 거리와 조리개가 변하지 않은 경우 렌즈의 초점 거리가 짧을수록 피사계 심도가 깊어집니다. 즉, 단초점 렌즈는 피사계 심도가 크고, 장초점 렌즈는 피사계 심도가 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