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절 안의 스님은 어떤 생활이고, 매일의 휴식은 어떤가?

절 안의 스님은 어떤 생활이고, 매일의 휴식은 어떤가?

1, 일어나

새벽 5 시에 순승이 절에 처음 일어나는 종소리를 울렸다. 그는 걸으면서 두드렸다. 절을 돌아서 대웅보전의 왼쪽 앞, 오른쪽 앞, 뒤에서 잠시 두드리며 선당의 종소리에 신호를 보냈다. 벨소리가 세 번 울리더니 종탑 위의 큰 시계에 신호를 보냈다.

시계도 세 번 두드렸고, 매번 36 번, * * * * * 108 번을 울리면 인생 108 가지 고민이 끊어진다는 뜻입니다. 한 시간 동안 종을 치며 인형을 부르는 것은 스님들이 국가와 중생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한 것이다.

홍종은 머리를 조아리고, 보디는 노래를 부르고, 천정에 올라가 팔꿈치까지 내려간다. 비행기에 오르다. 오늘날의 왕, 대동 건곤; 선생님, 저는 하급 장교입니다. 저는 고위 장교입니다. 3 계 4 세 이내, 각각 환생을 면하다. 나인 10 종 중, 나는 내가 고해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알고, 오풍십우, 나는 배고픔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목동 교외는 모두 창경을 받아야 한다. 출정하여 영원히 쉬고, 말 한 마리를 쉬다. 패전하여 다치면 정토가 생긴다.

새와 짐승이 함정에 빠지다. 탕자는 고독한 상인으로, 그는 일찍 고향으로 돌아왔다. 대천세계, 영원히 코닝을 누리다. 원근에 단납하여 수명을 늘리다. 산문은 깨끗하고, 불문은 늘 성대하다. 토지용신, 스님, 부모 선생님, 육친과 그 가족, 역대 선사 함께 건너편으로 기어오르다.

홍종이 세 번 두드리자 북루가 북을 치기 시작했다. 드럼이 끝나자 스님 당직 선생님이 절 주위를 순시하기 시작했다. 두 번째 드럼이 끝나자 스님은 당직 교사가 순찰을 마쳤다. 세 드럼 후, 스님은 본전에 들어가 부처님을 경배했다. 북소리는 탄관의 종소리에 신호를 전달하고, 종소리는 재당의 구름판에 차례로 전달된다. 구름판이 세 번 두드렸는데, 매번 일곱 번, 세 번째 구름이 본전의 납원으로 신호를 전달했다.

이 7 개의 신호는 다른 방향에서 온다. 앞뒤 고리가 맞물려 있고, 속도가 연속적이고, 소리가 다르고, 정취가 달라서, 정말 일종의 음악적 즐거움을 준다. 이 은은한 목소리는 승려들이 일어나 이불을 개고 이를 닦고 세수를 하고 옷을 입고 절에 가는 것을 부르고 있다. 세 번째 구름판이 끝나자 승려들은 이미 대웅전 () 에 모여 낭송을 시작했다.

2. 아침 홀

대웅보전 안에는 담배가 감돌고 촛불이 휘황찬란하며 방장중이 절 내 두 조의 사람들을 이끌고 수업을 듣는다. 승려들은 각자의 위치에 따라 번갈아 서서, 주지는 입구 왼쪽에 서 있고, 스님은 입구 오른쪽에 서 있고, 첫 홀과 뒷당은 불상 왼쪽에 서 있고, 서당과 당주는 불상 오른쪽에 서 있고, 나웨이는 뒷당 옆에 서 있다.

나웨이는 큰 나팔을 불어서 모두를 이끌고 노래를 불렀다. 그 옆에는 당직 악중과 백골정을 치는 다른 스님들이 납, 어망치, 합장, 장판 등을 손에 들고 산스크리트어 악대를 구성했다.

본전에서는 스님이 양쪽에 있고 등급이 높을수록 앞에 서 있다. 선당 스님은 불당 스님 앞에 있고, 마지막 줄은 운수 스님, 뒤에는 거사이다. 아침 햇살당이 시작되었을 때 스님의 허락 없이는 누구도 홀을 떠날 수 없었다. "아침 일찍" 에는 두 가지 수업이 있습니다.

제 1 과의 기본 절차는 부처를 숭배하고,' 대불탑 만트라' 를 읽고, 부처를 돌며, 귀위하는 것이다. 부처의 첫 골엄한 주문은 산스크리트어로 번역된 한자이다. 그것은 매우 길고, 427 개의 문장, 2620 개의 단어가 있다. 부처가 그의 고모를 마녀에게 현혹되지 않도록 구하기 위해 읽은 것이다. 이 입버릇을 읽으면 유혹으로부터 자신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불주위를 도는 것은 걸으면서 줄지어' 남무아미타불' 을 읊는 것이다. 순서는 선당, 서당, 후당, 당주, 도감, 감옥, 나웨이, 악중, 지인 등이다. 주지가 마지막을 걷다.

제 2 과의 기본 절차는 배불, 삼판 개종, 자비의 만트라, 10 개의 만트라, 반야폴로미다심경, 웨팩 짱 등이다. 달라니, 여의보륜왕, 소재 상서로운 저주, 공덕보산주문, 준신청주문, 다라니, 광명왕, 약사천계 진상, 관음감감 진상, 칠불제죄의 진상, 전생의 정토주문, 행운의 날 등 10 개의 작은 저주.

목적은 경공덕으로 천룡 8 부 등 귀신에게 보답하고 절에서 핑안 기도를 하는 것이다. 방향을 돌려도 방향이라고 합니다. 예컨대 작품을 중생에게 주는 것을' 중생' 이라고 부른다.

일부 사원은 불교 명절과 부처님 크리스마스에 두 과목을 공부하는데, 보통 일부 내용을 제거하고 한 과목으로 합병한다. 매월 15, 30 일에 주문을 외워서는 안 된다. 오전의 로비에 다다랐을 때, 그들은 로비로 돌아가 휴식을 취하고 로비가 오기를 기다렸다.

3. 기소

교회에 가는 것은 금식홀에서 밥을 먹는 것을 의미한다. 승려들은 아침과 점심을 먹을 때 모두 교회에 가야 한다. 고대 불교는' 오후에 먹지 않는다' 는 제도로 인해 일부 승려들은 밤에 재계할 때 북한에 가지 않는다.

조식죽이 어려울 때 주방의 샤브샤브가 먼저 울리고, 그 다음에 당전의 탕이 울린다. 벼락이 울리자 승려들은 순찰을 하고 있었고, 승려들은 잇달아 라마단에 들어갔다. 세 번의 큰 소리가 나자, 재당 앞의 구름판이 또 울렸고, 스님들은 기본적으로 다 왔다. 승려들은 홀을 순찰한 후 그들의 자리로 돌아갔다. 세 개의 구름판이 끝나고 관중의 독경이 시작되자 스님은 승려들을 이끌고 함께' 제사 저주' 를 읽었다.

아침을 먹을 때 읽다: "죽에는 10 익이 있고, 행인에게 이로운 것은 끝없는 보상이다. 결국, 항상 재미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정오에 읽다: "삼덕육미, 부처를 스님으로 삼다. 법계에는 사랑이 있고, 보통 공양은 모두 같다. 중생이 원할 때 선은 음식으로, 법은 낙으로 삼는다. "

라마단에서는 정청과 마찬가지로 누구나 자신의 고정 위치를 가지고 있다. 가운데는 방장의 자리로 재당 대문을 마주하고 있다. 동쪽, 서쪽 순서가 반대인 것은 모두 좁고 긴 책상과 의자들이다. 차수가 높을수록 중심에 더 가까워집니다. 동계의 첫 번째 줄은 전옥장, 전옥장, 나위, 악중 등의 자리이다. 서쪽 순서의 첫 번째 줄은 수석, 서청, 뒷홀, 청주, 여주인 등의 자리입니다.

"제마" 를 읽은 후, 오늘이 시주금식이라면, 나웨이는 "불작비구, 식성오관, 선심잡생, 소멸하기 어렵다" 고 읽을 것이다. 대중이 솥 소리를 듣고 각자 의리를 지키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손님은 라마단 규칙을 읽습니다. "모모씨가 당에서 라마단을 설치하여 10 불보살이 당방장과 반주를 부양하고, 염불구재를 모시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읽은 후, 조기 금식을 시작하십시오. 먹을 때, 출가는 묵묵부답일 뿐만 아니라' 오관' 을 만드는 데도 집중해야 한다. 하나는 공덕을 점검하고 어디서 왔는지 측정하는 것이다. 둘째, 자기 지불 독일, 공급 부족; 셋째, 방심거리, 욕심이 바로 이렇다. 넷째, 상업의 좋은 약은 병을 치료하는 것이다. 다섯째, 사업이 되기 위해서는 이것으로 먹어야 한다.

오관은 스님이 재계를 사용할 때 생각해 보아야 한다는 뜻이다. 시주는 이 라마단 그릇을 공급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이다. 나는 오늘 열심히 연습했습니까? 이 밥들은 갈증을 풀고 허기를 채우는 약으로 여겨져야 한다. "약" 을 먹으면 욕심을 내서는 안 된다. 생명을 유지하고 수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만 있다면. 그래서 자이당은 이목구비당이라고도 합니다.

그릇에 있는 밥이나 음식을 다 먹고 첨가해야 할 때 스님은 밥그릇이나 그릇을 테이블 위로 밀고 스님은 첨가한다. 반만 필요하면 젓가락으로 범위가 넓다고 합니다. 너는 반드시 규칙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특히 침묵 규칙을 엄격히 준수해야 하며, 누구도 비정상적인 소리를 내지 못하게 해야 한다. 스님의 약 3 분의 2 가 재계를 마치고 스님은 자리에서 일어나 두 손을 합쳤다.

석두 소리가 나자 승려들은 일어서서 두 손을 교차시켰다. 먼저 입버릇' 사도남 ...' 을 읽고 나서 말했다. "이른바 주는 자는 반드시 이익을 얻고, 즐거움을 주는 것은 나중에 행복해야 한다." 자선자와 금식자에게 감사를 표하다. 결국 나는' 금재야' 를 외웠다. "밥이 끝났으니, 중생의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바란다. 나는 모든 불법을 가지고 있다." 재계를 마치지 않은 스님은 다 보고 계속 먹을 수 있다.

아침과 점심 식사 후,' 제사 주문' 을 다 읽으면, 그들은 한림 속의 아귀에게 밥을 먹일 것이다. 일반적으로 음식을 주는 사람은 모두 동쪽으로 자이당 대문에 가장 가까운 웨이터이거나, 방자와 운판을 두드리는 스님이다. 그는 숟가락으로 쌀 몇 알을 담고 자이당에서 나와 왼쪽의 차가운 숲 플랫폼에 뿌렸다.

아침 식사 때 묵념: "신기하고, 자비롭고, 장애물이 없고, 일곱 알은 10 방, 부시주사. 톤, 관심 수준, 사하! 클릭합니다 점심때 묵념: "붕금날개새, 광야 귀신, 나찰귀신모, 만이슬. 안녕, 무디샤! 클릭합니다

4. 묵상

타좌는 타향이라고도 합니다. 타좌는 분향을 필요로 하고 분향을 통해 시간을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아침 식사 후, 선사는 선당으로 돌아가 승포를 벗고 승포를 입고 앉을 준비를 했다. 명상은 향을 걷는 것과 향을 타는 것의 교대이다. 향을 걷는 것은 향을 타기 전후의 체력 활동이며, 향을 걸을 때; 승려들은 선당 중앙의 벽감 주위를 돌아다니며 몇 개의 타원형 원을 형성했다. 처음에는 향불이 좀 느리더니, 나웨이는 "빨리!" 라고 소리쳤다. "

선승은 조깅처럼 질주하고, 향을 피우는 것도 달리기 향이라고 한다. 향사들은 동그라미 밖으로 둘러싸인 향의 의자를 따라 걷고 있다. 그는 5 피트 길이의 대나무 조각을 들어 몇 걸음 걸을 때마다 그것으로 땅을 두드려 승려들에게 분향할 때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말라고 일깨워 주었다. 그는 불상과 비모 신전 앞으로 걸어가 땅을 두드리지 않고 부처와 방장에 대한 존경을 표했다.

악이 판을 세 번 두드리자 선승들은 걸상 순서대로 앉았다. 선당 뒷벽 중간에 있는 비모단은 방장좌이고, 선당 대문 양쪽에는 첫 번째, 서청, 뒷홀, 당주인 좌석이 있습니다. 좌석의 동서 양쪽에는 나위, 악중, 당직, 아르바이트, 향불 반장, 향화등, 수관, 중가 등과 같은 선당의 좌석이 있다.

선당 동좌는 총독을 비롯하고, 서좌는 참두를 비롯한 순서, 절욕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양끝은 위묵 () 과 연결되어 있다. 선승은 모두 선당의 내벽을 등지고 앉아 상자 모양을 형성한다.

명상을 할 때 스님들은 자신을 잊은 듯 종판에 명령을 받았다. 그들은 의자에 똑바로 앉아 바닥 타일의 고정 위치를 응시하며 척추를 곧게 펴고 호흡을 조절했다. 선당을 조용하게 유지하기 위해, 말을 절대 금지하고, 위반자는 향판으로 처벌한다. 동쪽은 웨너가 집행하고 서쪽은 반장이 집행한다. 향으로도 규칙이 있다: 뾰족한 사람을 때려서는 안 되고, 얼굴을 때려서는 안 된다.

선당의 향감은 순향의 의무가 있다. 향의 연소 시간에 따라 3 주나 6 주간의 유람을 한다. 한 향을 순찰하면 자리로 돌아가 순향의 권력을 다른 향감에게 맡길 수 있다. 향에 앉은 후 스님들은 다리를 내려놓고 신발을 신었다. 그들은 물을 마셔서 목을 축이거나 입을 가리고 기침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나웨이의 신호에 따라 향향이 퍼지기 시작했다. 정오가 가까워지자 한 악이 향 하나를 중점적으로 부엌으로 보내 주방의 직원에게 알리고, 향이 다 타 오르면 점심을 먹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점심 식사 후 명상도 마찬가지다.

5. 저녁 홀

저녁 사원 * * * 에는 세 가지 수업이 있습니다.

제 1 과의 기본 절차는 부처님을 숭배하고, 아미타불경을 낭송하고, 부처님을 에워싸고, 귀위하는 것입니다. 바로 서방극락세계로 가는 소망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제 2 과의 기본 절차는 팔팔팔불을 경배하고' 천회 부처님' 을 읽는 것이다. 88 불상은 53 불가 35 불입니다. 53 불, 이름은' 약왕 이보살경' 에서 모계 왕세불입니다. 35 불,' 정푸니경' 이라고 불리는데, 현재 10 세 제불이다. 이 팔팔불들은 중생을 위해 수많은 후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들에게 참회의 소망을 표현하고 그들에게 참회할 수 있다. 부처의' 참회록' 도' 푸니경' 에서 나온 결정이다.

참회는 흔히 쓰이는 불교 용어이다. 모천은 산스크리트어 참회의 약자로, 후회는 모천의 의역이다. 자신의 잘못을 다른 사람에게 폭로하고 관용과 용서를 구하는 것이다. 참회는 또한 과거의 업력을 없애고 미래를 위한 새로운 생각을 창조하지 않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고대에는' 대참회록' 을 읽는 것이 108 례였으나 현대인들은 무릎을 꿇고 읽는 것이 예배보다 더 많았다.

제 3 과의 기본 절차는' 산몽사 석문이' 를 읽는 것으로, 매일 점심에 쌀 몇 알을 꺼내 굶주린 귀신에게 먹이며 참회 후 은명함을 풍자한다. 식사는 대부분 정전사 주인이 진행하는데, 방법은 점심에 밥을 먹는 것과 같다. 차가운 숲 배고픈 귀신이 정청 문 밖 오른쪽에서 밥을 먹는다. "음식 주는 기" 라는 책을 읽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저녁 전체의 절반을 차지하기 때문에 "반당식" 이라고 부른다.

만당 3 교시 수업에서는 몽산 먹이를 반드시 거행해야 하며, 다른 내용은 약간 조정할 수 있다. 어떤 사원은 "1 일 아미타불, 2 일 불상" 즉 음력 어느 날, "아미타불경" 과 불호를 암송하고, 2 일에는 88 불을 경배하고, "부처님 대후회" 를 외운다.

몽산 공양 외에 다른 사찰은 심경, 회문지, 전불, 귀위, 보현십원만을 읽는다. 대귀심, 대비통, 갈란 짱 등.

6, 정전기 중지

저녁 9 시, 조용한 사찰이 잇달아' 조용중지' 라는 신호를 보내며 각 대전 입구의 승려들이 혼자 자려고 한다. 첫 번째는 드럼 타워 드럼, 드럼 측면 ("일어나 드럼" 이라고 함) 을 누른 다음 드럼 심장을 두드리는 것입니다. 드럼은 큰 소리로 노래했다: "부처님은 밝고, 법륜은 늘 돈다. 바람과 비, 핑안 번영! "노래를 부르고 나무망치를 두드려라. 그런 다음' 큰 비통' 을 읽고, 한 글자를 읽고, 나무망치를 두드린다.

북소리가 쉬지 않고, 종소리가 또 울렸다. 벨이 막 떨어지자 망치가 또 울렸다. 이때 스님의 당직은 간판을 순시하기 시작했고, 스님이 방에 잘못 들어왔는지, 큰 소리를 냈는지, 있다면 출입을 금지했다. 순찰이 끝난 후 판자를 눌러 소리를 끝내다. 절은 깊은 밤중에 잠겨 있다.

이 의식 외에도 승려들은 오늘날 대부분의 사원에서 관광객과 순례자들을 위해 봉사하는 다른 많은 기관과 프로그램들을 설립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순례자, 순례자, 순례자, 순례자, 순례자, 순례자) 채식식당, 프랑스 물류처, 의료클리닉, 절 관리, 가이드 작업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스님의 생활도 힘들었다.

확장 데이터

불교 체계에 따르면 승려의 음식은 속인이 제공한다. 수정을 용이하게 하고 거사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승려들은 정오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 현재 (20 13) 일부 늙은 스님만이 여전히 이 습관을 답습하고 있다. 사원에서는 스님이 밥을 빨리 먹고 밥을 먹는 곳을 재당이라고 합니다.

불교 계율 중에는 술을 마시지 않으면 살생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 한족 승려가 믿는 대승 불교 경전에는 육식을 금지하는 규정이 있다. 오대산의 한족 승려들은 술을 마시지 않고 고기를 먹지 않겠다고 고집했지만 몽장스님들은 여전히 고기를 먹는 습관이 있다.

이전에는 사부의 축적과 탐욕을 막기 위해 승려들은 돈을 소지하는 계명을 언급한 적이 없을 것이다. 출가하여 여행하려면 속인이 따라가서 그들을 위해 돈을 관리해야 한다. 나중에 여러 가지 불편으로 엄격하게 집행하지 않았다. 지금 (20 13) 오대산의 스님은 외출을 하는데, 보통 거사가 따르지 않는다.

스님의 가장 흔한 예의는 양손을 합친 것, 즉 양손을 가슴에 얹고 손가락을 모아 서로에 대한 존중을 표시하는 것이다. 스님 사이에는 나이를 가리지 않고, 어린 나이에 모두 나이를 끊는 것을 고려한다. 속인은 스님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데 고정적인 예의는 없고, 왕왕 속인의 사회직업과 문화적 소양에 따라 다르다.

많은 거사들은 스님에 대한 존중에서 스님을 만났을 때 모두 스님을 본받아 두 손을 합친 채 가슴에 안았다. 관광객들이 술을 마신 후 스님을 만나지 말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알코올 냄새를 스님에게 가져오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승려와 대화하는 과정에서 관광객들은 담배를 피우거나 당신의 이름을 묻지 마세요. 스님은 법명과 법호만 있고 속성과 속명은 없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