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경 중의 부뚜막에 관한 시구

시경 중의 부뚜막에 관한 시구

1. 시경 중 우정에 관한 시구를 구하다. < P >' 시경' 에서 우정에 관한 시구:

1 -\ "노래 책. 샤 오 야 \"

2, 그는 기장 떨어져, 사직 모종. 걸음걸이가 퇴폐적이고 중심이 흔들린다. 나를 아는 자는 내 마음이 근심하다고 하고, 나를 모르는 자는 내가 무엇을 구하는가? 유유한 하늘이여, 이 사람이 누구랴? -\ "노래 책 왕 펭 기장 거리 \"

3, 파파야로 캐스팅, qiongyao 로 개최. 산적 신문도 영원히 좋은 줄 알았다. -\ "시경 다야 억제 \"

4, 비바람이 어두컴컴하여 닭이 울린다. 모두 신사 를 보고, 구름 후진타오 는 좋아하지 않는다? -\ "노래 책 zhengfeng 바람과 비 \"

5, 높은 산 양지, 풍경 라인 정지. -\ "노래 책 xiaoya 차 핫 \"

6, 요 사슴 명나라, 음식 야생 사과. 나는 게스트가 있는데, 북슬이 분다. -\ "노래 책 샤 오 야 사슴 명나라 \"

7, 나는 과거 에 수행, 버드 나무 yiyi. 오늘 내가 생각해 보니, 비와 눈이 부슬부슬 내린다. -\ "노래 책 xiaoya 채비 \"

8, 연 비행 폭력적인 하늘, 물고기 점프 위안; 제나라 동생 신사, 나중에 사람이 되지 않습니다. -'시경 다야 가뭄 기슭' 2.' 시경' 에서 나무와 관련된 시구는 어떤 것이 있는가

1, 나에게 목리로 투표하고, 조안으로 보답한다. 산적 신문 도, 영원히 좋은 줄 알았다! 서주 () 는' 시경 ()' 이라는 이름을 잃었습니까? 파파야 "< P > 시구는 네가 파파야를 나에게 선물해 주면, 나는 조안을 보답으로 삼는다. 단지 답례하는 것이 아니라, 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사이가 좋다!

2, 봄날이 늦고 풀나무가 무성하다. 창고 헵틸, 채집, 채집, 기치. 서주 () 는' 시경 ()' 이라는 이름을 잃었습니까? 출차' < P > 시구는 봄날 천우를 늦추고 꽃과 나무가 무성하다는 뜻이다. 오리올스는 짹짹 노래를 부르고, 여자는 쑥 떼를 지어 모인다. 포로를 끌고 심문을 하고, 기뻐서 돌아가다. 위풍당당한 남종, 노루가 모두 쫓겨났다.

3, 도포와 같이 나무를 올리는 것을 가르치지 마라. 군자는 휘장이 있고 소인과 띠가 있다. 서주 () 는' 시경 ()' 이라는 이름을 잃었습니까? 각궁' < P > 시구는 원숭이에게 나무를 오르도록 가르치지 않는 것이 진흙에 흙을 묻히는 것과 같다는 뜻이다. 군자가 미덕이 있다면 소인은 자연히 붙인다.

4, 남쪽에는 참나무, 칡 황무지가 있다. 음악 만 신사, 푸 루 그것을 할 것입니다. 서주 () 는' 시경 ()' 이라는 이름을 잃었습니까? 참목' < P > 시구는 남방 지역에는 무성한 나무들이 많이 자라고 있는데, 이 나무들 중에는 늘어진 나뭇가지가 있고, 갈초는 이 나뭇가지를 기어올라 이 나뭇가지 위에 즐겁게 자란다.

5, 부드러운 나무 염색, 신사 나무. 왕래하여 말과 행동을 하고, 마음이 연 수를 세었다. 서주 () 는' 시경 ()' 이라는 이름을 잃었습니까? 샤 오 야 축제 남산 시. " < P > 시구는 섬세하고 아름다운 나무, 군자가 스스로 심었다. 왕래가 전해지는 소문은 마음속에 나름대로 구분이 있다. < P > 써우거우 백과사전-시경 3. 아궁이와 관련된 속담이나 시구, 급히 < P > 를 인터넷에서 찾지 못했지만, < P > 아궁이 그림을 채택할 수 있기를 바라며 농촌 사람들에게 낯설지 않다.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제창하는 오늘날, 한때 불꽃놀이 냄새가 자욱했던 농가 토궁도 짙은 문화적 분위기를 드러내고 있다.' 화부뚜막' 한 벌은 향풍이 짙은 민간 예술품이다. 하지만 민간 수공예가 점점 멀어지는 현대사회에서는 아궁이의 그림이 점차 사람들의 시야에서 사라지고 전승과 보호가 시급하다. Tongxiang 스토브 그림 예술의 역사와 현재 상황은 어떻습니까? 그 전승과 보호는 또 어떤 상황에 직면할 것인가? 최근 기자는 이를 위해 특별히 인터뷰를 진행했다. < P > 동향농촌에서는 농가의 주방에 들어가자마자 아궁이, 굴뚝에서 아궁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안과 문양이 그려져 있다. 화풍은 대부분 거칠고 과장되고 색채가 화려하며 글이 곁들여져 있다. 이런 부뚜막에 붙어 있는 벽화는' 부뚜막 그림' 이라고 불린다. < P > 아궁이는 민간 예술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강남의 독특한 민간 문화뿐만 아니라 강남 벼작 문화의 전형적인 대표이기도 하다. < P > 아궁이 그림의 연원 < P > 아궁이 언제 시작되었는지 아직 정확한 고증이 없다. Tongxiang 의 일부 스토브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시작되었다고 말하면서, 1 년 전 수나라에서 일찍 시작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도대체 어느 해인지, 지금은 더 이상 조사할 수 없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주로 민간이 부뚜막 신을 모시는 전통에서 비롯된 것으로 강남 땔나무 부뚜막 구조의 특징과 결합해 부뚜막 스승 중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이 소박하고 유창한 필법으로 그린 것이다.

아궁이는 통향 농촌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과거에는 부뚜막을 새로 칠 때마다 부뚜막 그림이 나왔다. 농촌에서 전통적으로 사용하는 장작난로는 부뚜막과 부뚜막벽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부뚜막면은 두세 개의 철솥을 평평하게 나열하고, 두 개의 냄비를 넣는 것은' 두 눈 부뚜막' 이라고 하고, 세 개의 냄비를 넣는 것은' 세 눈 부뚜막' 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안쪽 냄비가 커서' 속' 이라고 부른다. 바깥의 냄비는 작아서' 외이테르븀' 이라고 부른다. 만약' 삼안 아궁이' 라면' 중' 도 있는데,' 중' 의 크기는 일반적으로' 속' 과' 외' 사이에 있다. 두 개의 큰 냄비 사이에 작은 냄비를 두어 "국물" 이라고 부른다. 우리 시 농촌에서는' 삼안 아궁이' 로 많이 본다. < P > 일부 농촌 노인들에 따르면 동향지역의 농민들은 예로부터 아궁이를 중시해 왔으며 아궁이의 크기, 방향, 방향 등은 마음대로 결정할 수 없고, 일반적으로 좋은 날길일을 선택해야' 파토착공' 을 할 수 있으며, 그 중시 정도는 주택 건설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일부 농가들은 아궁이를 칠 때 쌀과 차를 작은 아궁이에 넣거나, 동전을 묻거나, 아궁이 신보살이 온 가족의 건강을 축복해 달라고 기도해야 한다. 바로 생활의 필요와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갈구 때문에 부뚜막 주인들은 부뚜막 벽에 각종 우의의 길조 도안을 그리기 시작했고, 부뚜막 그림이 생겨났다.

또 이런 말이 있다. 부뚜막에는 부뚜막 왕자님이 살고 계시기 때문에, 부뚜막 할아버지와 함께 있는 이 도안들은 자연히 길조, 부귀를 드러내고, 동경을 표현하고, 기도를 담고 있는 것을 상징한다. 누군가의 부뚜막은 단순히 석회를 한 겹 칠하면 사람들은 경멸스럽게' 두부아궁이' 라고 부른다. 부뚜막화는 다채로운 의미를 담고 있다. < P > 부뚜막에서 부귀모란, 백새 조봉, 잉어 점프용문, 일진두금, 화촉주의 등 상서로운 부귀를 상징하는 도안과 글이 보편적으로 볼 수 있다. 일부 부뚜막화 노연예인에 따르면 강남의 다른 지역의 부뚜막화와 마찬가지로, 퉁향부뚜막화는 종류에서 크게 세 가지 범주, 즉 선형, 문형, 문자형으로 나눌 수 있다. 세 가지 범주 중 선형으로 가장 간단하며, 도안형 아궁이는 훨씬 복잡하며, 일반적으로 이야기 전설형, 산수풍경형, 우의의 물형이라는 세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이야기 전설형은' 도원 결의',' 삼구 초려',' 태공 낚시',' 소호 월하 한신 추격' 등이다. 산수풍경형은' 항주 서호',' 삼담인월',' 전강대교',' 신안강발전소' 등과 같다. 우의의 물형은' 봉황비행',' 기린 배달자',' 백새 조봉',' 송학연년',' 까치 등매',' 잉어 점프용문' 등이다. 문자형 아궁이는 한 글자로 그려져 있는데, 가장 흔한 것은' 복',' 수명' 이라는 단어이다. 또한 "쌀 중수", "연여", "일진투금", "화촉주의" 등과 같은 네 글자도 있다. 또한' 사계절 평안, 만사가 뜻대로 된다',' 수비남산은 늙지 않고, 복은 동해수 상류와 같다' 와 같은 대구 형식으로 나타난다. < P > 각종 아궁이 그림이 아궁이의 어느 위치에 맞게 그려도 신경을 많이 쓴다. 농촌 전통 아궁이는 일반적으로 아궁이, 아궁이, 아궁이, 아궁이, 아궁이 문, 아궁이 등 구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궁이의 발에 있는 구도는 일반적으로 전묵색이 많아 긴 두루마리 모양으로 진중한 느낌을 나타낸다. 아궁이는 일반적으로 연속적인 대칭의 도안이 많아 아궁이의 진중함과 함께 조화로운 미감을 준다. 아궁이, 아궁이, 아궁이, 아궁이 등 부위는 현실에서 출발하거나, 길거나 네모나 마름모꼴로 변하며, 종종 엇갈리는 예술적 즐거움을 준다. 부뚜막 뒷면의 부뚜막 위에는 보통' 화촉 조심' 이라는 글자가 있고,' 불' 은 자주 거꾸로 쓴다. 아궁이에 표현된 이미지는 대체로 민가와 마찬가지로 노동 인민의 생활에 대한 사랑, 행복에 대한 축원, 아름다운 추구를 담고 있다.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집보분' 처럼 풍족하고 풍족한 음식에 대한 기도와 평안이 뜻대로 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의 열망을 표현하며, 근면하고 부자가 되는 소박한 사상적 감정을 담았고, 사람들이 완벽을 추구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부를 구하는 보편적인 심리를 반영하고 있다. 4. 시경 속 거문고에 관한 시구 < P > 사슴명 < P > 들사슴은 계속 울고, < P > 는 그 야외에서 청사과를 먹는다. < P > 저는 고귀한 하객이 있습니다. < P > 는 탄슬을 초청하고 또 불었습니다. < P > 불기 스프링 하객, < P > 선물이 광주리로 배달됩니다. < P > 많은 손님들이 나를 사랑하고, < P > 가 나를 위해 얼마나 넓은 길을 안내해 주었다. < P > 들사슴은 계속 울고, < P > 는 그 야외에서 쑥을 먹는다. < P > 저는 고귀한 하객이 있습니다. < P > 인품이 고상하고 명성이 좋습니다. < P > 는 사람들에게 충직하고 가볍지 않은 사람을 가르치고, < P > 군자는 규칙을 따라 따라야 한다. < P > 나는 좋은 술과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고, < P > 하객들은 쾌락도를 즐긴다. < P > 들사슴은 계속 울고, < P > 는 그 야생에서 풀을 먹는다. < P > 나는 고귀한 하객이 있다. < P > 는 거문고를 연주하며 부지런히 초청했다. < P > 탄슬이 거문고를 연주하며 부지런히 초청했고, < P > 는 화기애애애하게 즐겁게 놀았다. < P > 나는 술과 맛있는 음식을 준비했고, < P > 연회객들은 마음이 즐겁다. 5. 시경 중 전쟁에 관한 시

1,' 드럼' 진시 전

토국성 운하, 나 혼자 남행한다. 손자중, 평진, 송에서.

아니, 나는 돌아갈 수 없다, 걱정이 있다. 거처? 그 말을 애도하는가? 그것을 위해? 숲 아래.

사생증서가 넓어서 아들과 함께 말하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는 울부짖고, 나는 살지 않는다. 울부짖는 사이, 아니, 나는 믿을 수가 없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 P > 해석: 북을 치는 소리가 울리면 (귀 옆) 군대가 용감하게 훈련할 것이다. 국내에 남아서 도시를 건설하고 나만 남쪽으로 간다.

손자중과 함께 진송 (양국) 을 평정하다. 내가 집에 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아 걱정이 태산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래서 말이 달리는 곳은 어디입니까? 어디로 가서 그것을 찾습니까? 산속 아래 있다. 생사가 모이니, 나는 일찍이 너에게 말했다.

네 손을 잡고 너와 함께 늙어간다. 아이고, 너무 길어요.

내가 너를 만날 수 없게 해줘. 아아, 너무 멀어서 내 맹세를 이행할 수 없다.

2,' 소야 6 월' 진 전: 이름없는 6 월 서식지, 룽 차 모두 주문. 네 마리의 수사슴은 상복이다.

구멍 뚫기, 나는 급한 것을 사용한다. 왕은 출정하여 왕국을 선택하였다.

비물 4 치, 한가한 차원. 이 6 월을 지키니, 기왕 내가 복종한다.

나는 기정대로 3 리에 복종한다. 왕은 출정하여 천자를 모시고 있다.

4 개의 모란이 넓고, 그 크기가 크다. 박벌하여 피부공을 연주하다.

엄유익, * * * 무복입니다. * * * 무복으로 왕국을 정하다.

노루가 비적여를 만나, 모두 초점이 맞춰졌다. 곡괭이와 방면을 침범하여, 정양에 이르렀다.

문조장, 백정중앙. 원룽 () 이 1 승으로 먼저 출발하다.

룽 차 모두 안전합니다. 네 마리의 모란은 모두 경박하고, 길고도 한가하다.

얇은 벌채, 대원에 이르기까지. 문무길보, 만방이 헌이다.

길보 연희, 기온을 많이 받는다. 곡괭이에게 돌아오니, 나는 영원히 할 수 있다.

어제우, 송어 잉어를 마시다. 허우 누가 에 수행? 장중효우. < P > 해석: 6 월에 출병하여 쉬지 않고 병차 정비를 준비하다. 수컷 말 네 필이 뚱뚱하고 건장하여, 모두들 출정복을 입었다. < P > 암캐의 기세가 매우 맹렬하여 우리측 국경은 이미 급급하다. 주왕은 나에게 나라를 지키라고 징발하여 사양하지 말라고 명령했다. < P > 4 마리의 다크호스가 잘 어울리고, 말솜씨가 능숙하게 규칙을 지킨다. 마침 한여름 6 월의 날이라, 깔끔하게 차려입고 전쟁터에 나갔다. < P > 전장에 깔끔하게 매달려 행군하여 변방으로 가다. 주왕은 나에게 출정하라고 명령하여 천자 보가국을 보좌했다.

수컷 말 네 필은 키가 크고, 넓은 머리는 큰 귀의 기세가 높다. 맹렬하게 출격하여 노루를 구걸하고 공훈위명을 세우다.

장군 엄밀한 병사기강, 한마음 한뜻으로 변방을 보고하다. 한마음 한뜻으로 변방을 보고하고, 국가 국민의 안강을 안정시키다. < P > 암캐의 기세는 약하지 않고, 개편 준비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목표 곡괭이와 지방, 머지않아 징양에 도착할 것이다.

아군의 새 깃발이 펄럭이고 흰 리본이 신선하고 밝습니다. 아군 병차는 1 승이 있어, 먼저 돌격하여 용감히 막을 수 없다. < P > 우리 병차는 안전하고 앞뒤가 모두 견고하다. 말 네 필의 발걸음이 일치하고, 발걸음이 일률적으로 온순하다. < P > 맹렬하게 출격하여 노루를 구걸하고 태원 적담상에 진출하다. 문무 쌍전 윤길보, 만국이 좋은 본보기를 본받다. < P > 연회는 길보를 기쁘게 하여 결국 천자가 많은 상을 받았다. 그 괭이경에서 고향으로 돌아오니 출정 날이 정말 길다. < P > 좋은 술을 가득 따라 친구를 공경하고, 찐 잉어 진미 향을 따르다. 술잔치에 출정하는데 또 누가 있습니까? 효우 장중도 참석했다.

3,' 청인' 진시 전: 이름없는 청인은 펭, 배우자 옆에 있다. 두 창은 중영이어서, 강은 비상하고 있다.

청인이 사라지고 있다. 두 창은 조가 무겁고, 강은 거의 소요가 없다.

청인은 축에 있고, 옹기종기 옹기종기. 왼손으로 오른쪽으로 피우면 중군이 잘 한다. < P > 해석: 청읍군이 펑에 주둔하고, 말 망토가 정말 위풍당당하다. 두 개의 창은 장식이 무겁고, 황하변은 한가한 정원인 것 같다.

청읍군이 소사에 주둔하고 있고, 마포가 갑옷을 입고 교만하다. 창두 개는 꿩털을 장식하고, 황하변은 스스로 소요한다.

청읍군이 축에 주둔하고, 말 망토가 질주하고 있다. 왼쪽으로 돌아서 오른쪽으로 칼을 뽑으니 군대가 준비가 된 것 같다.

4, "국풍 진풍 소종" 진시 전 유환 위협 드라이브, 음진 계속.

문인 부드러운 허브, 나를 몰아. 군자를 읊고, 옥처럼 따뜻하다. < P > 그 판잣집에서 내 마음을 어지럽히다. 사목공부 () 는 손에 6 굴레 () 를 쥐고 있다.

여기는 중입니까? 【성어】 말이 많다. 용의 방패가 어우러져, 귀뚜라미로 휘갈겨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P > 언념군자, 읍에 온전하다. 팡 호 기간? 후진타오 나는 그것을 읽었다. < P > 행공군, 창들. 몽벌에 정원이 있고, 호랑이가 새겨졌다.

교위 두 활, 대나무 폐쇄구. 군자를 읊고, 잠을 잘 때 흥을 쌓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사랑하는 사람을 싫어하고, 질서 덕음을 싫어하다. 해석: 전차의 가벼운 객차는 얕고, 다섯 개의 가죽 끈이 수레를 감쌌다. < P > 유환은 말등줄을 위협하고 벨트를 잡아당겨 구리 고리를 뚫는다. 방석 무늬가 아름다운 수레 허브가 길어서 화마채찍을 타고 휘날리다.

부군의 인품이 좋고 온화하다는 것은 옥과 같다. 널빤지가 지은 방에 사는 것은 나를 짜증나게 하고 슬프게 한다.

수컷 말 네 마리가 건실하고 건장하여 손에 고삐를 여섯 개 쥐고 있다. 청마홍마는 중간에 있고, 황마와 다크호스는 양쪽에 있다. < P > 용 방패와 함께 구리 고리 끈이 줄을 지어 늘어서 있습니다. 부군을 그리워하는 인품이 좋으니, 그는 집에 있을 때 얼마나 따뜻한가. < P > 언제 그가 돌아오는 날인지, 나는 그를 그리워하게 했다. 4 마리의 말은 가볍게 몸을 움직여 조화를 이루고, 삼각형 창자루는 구리 덮개를 박았다.

거대한 방패 문양미, 호랑이 가죽 활 세트 펀칭 금조각. 두 개의 활이 엇갈려 주머니에 꽂혀 있고, 활이 활줄을 끼고 감겨 있다.

부군의 인품이 좋다고 생각하고 깨어나면 마음이 초조하다. 조용하고 부드러운 좋은 부군, 점잖고 예의 바른 명성이 높다.

5,' 소야 출차' 진 전: 내 차 밖으로 이름을 날렸고, 피목에서 수행한다. 천자가 있는 곳에서 내가 온다고 한다.

는 그 부하 를 수행 하는 그의 종 남편 을 불렀다. 왕사가 얼마나 어려운지, 그 가시를 지키다.

나는 내 차에서 나와 다른 교외에서 수행한다. 이 징 남자 를 설정하고, 다른 징 남자 를 빌드합니다.

저, 저, 저, 저, 저, 저, 저, 저, 저, 저, 저, 저 근심이 슬그머니, 하인의 형편이 지치다. 왕 mingnan 정, 파티 에 도시.

차 펭 펭, 깃발 중앙. 천자는 나에게 명하고, 성은 다른 삭방이다.

혁혁한 남중, 시앙 (Xiang) 에 고집을 부리다. 나는 과거 에 수행, 기장 팡 후아. < P > 오늘 내가 생각해 볼게, 비와 눈이 오는 길이야. 왕사가 아무리 어려워도 기거하지 않는다.

돌아오지 않겠는가? 이 약서를 두려워하다. 풀벌레, 곡부.

군자 없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