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전통 명절과 풍습?

중국의 전통 명절과 풍습?

설날은 음력 정월 초하루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전통 명절이다. 설날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은상전말의 제사 신령과 조상의 활동에서 기원한다.

설날 풍습:' 섣달 이십사, 집 청소와 먼지' 를 쓸어라. 여씨춘추' 에 따르면 요순시대 중국에는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민간설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과 액운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했다.

춘련을 붙이다: 춘련은 또 문련, 춘련, 대련, 도부 등이라고 부른다. 그것들은 깔끔, 이중성, 응축, 섬세한 글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며 중국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이면 도시든 농촌이든 집집마다 붉은 춘련을 골라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런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에서 유행한다.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양장거이의 전문 저서' 춘련시' 는 대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징을 논술하였다. 창꽃을 붙이고 복자를 거꾸로 붙이다.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 즉 창꽃을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식성, 관상성, 실용성까지 한데 모았다. 오려내기는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는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창문에 많이 붙어서' 창꽃' 이라고도 합니다. 창화는 독특한 개괄과 과장으로 상서로운 사물과 아름다운 축원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명절을 이채롭게 장식했다. 설 기간 동안 연화를 걸어놓는 것도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데, 짙은 검은색과 다채로운 연화는 수많은 가구에 번창한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설화는 중국 고대의 민간 예술로 사람들의 순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조각판 인쇄가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 등 단조로운 소재에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신년화작업장은 복록수삼성, 천우백성,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며, 새해를 맞이하는 등 고전적인 컬러링 신년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새해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중국 연화의 중요한 산지는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 세 가지가 있다. 3 대 유파의 설화를 형성하여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섣달 그믐날 밥을 지키는 것은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이며, 나이를 지키는 풍습은 유래가 깊다. 가장 초기의 기록은 서진의' 방지' 에서 볼 수 있다. 섣달 그믐 날 밤, 각 당사자는 서로 선물을 주고,' 회증년' 이라고 부른다. 술과 음식은 "늙지 않다" 는 초대를 받았다. 노소를 막론하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연령별' 이라는 완전한 노래 한 곡을 기원합니다. 모두들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것이 이른바' 수세' 다.

정월 대보름: 음력 정월 대보름, 설날이 막 지나자 중국의 전통 명절인 정월 대보름날을 맞았다. 정월은 음력의 첫 달이다. 옛사람들은 밤을 새벽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정월 대보름을 정월 대보름날이라고 불렀다. 정월 대보름은 일 년 중 첫 보름달 밤이자 원나라의 시작이다. 봄이 돌아오는 밤에 사람들은 이 명절을 축하하고 설날의 연속을 축하한다. 정월대보름은' 상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정월대보름은 등불축제라고도 한다.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태우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기원했다. 당대에 이르러 등불 감상 활동이 더욱 번영했다. 궁전과 거리에는 곳곳에 등불이 걸려 있고, 큰 등잔바퀴, 등잔루, 등잔나무도 건설되었다. 당대의 대시인 육은 일찍이' 15 야관등' 에서 정월대보름등불의 성황을 묘사하면서 "한나라 별들이 떨어지고 누대가 매달려있다" 고 말했다. 등불 수수께끼' 는 일명' 등불 수수께끼' 라고도 하는데, 정월 대보름날 이후 추가된 행사로 송대에 나타났다. 남송 때 도성 임안은 정월 대보름날이면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등불 수수께끼를 푸는 사람도 많았다. 당초 좋은 사람이 수수께끼를 종이에 써서 가지각색의 등롱에 붙여서 알아맞혔다. 수수께끼는 계발성과 재미가 있어 전파 과정에서 사회 각계의 환영을 받았다. 정월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민속. 정월대보름은 찹쌀로 만든 것으로, 단단하거나 소를 넣은 것일 수 있다. 소는 팥, 설탕, 산사나무, 각종 과일재료 등이 있다. , 먹을 때 요리, 튀김, 찜, 튀김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이 음식을'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탕단' 이나' 탕원' 이라고 불렀다. 이 이름들은' 재회' 음이 비슷하며, 재결합을 의미하며, 온 가족이 뭉치고, 화목하고, 행복하며, 이별한 가족들도 그리워하며, 미래 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걸고 있다. 일부 지방에서는 정월대보름에' 백병' 이라는 풍습이 있는데, 이를' 만병 구이',' 만병 흩어져' 라고도 한다.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여성이다. 그들은 질병을 몰아내고 재난을 없애기 위해 함께 걷거나 벽에 기대어 걷거나 다리를 건너 교외를 걸었다.

중국의 발렌타인 데이.

청명절소개: 청명은 중국 24 절기 중 하나이다. 24 절기는 일 년 사계절의 기온, 비, 현상학의 변화를 객관적으로 반영했기 때문에 고대 근로자들은 그것을 농업 활동을 준비하는 데 사용하였다. 화이난자? 천문 훈련' 구름: "춘분 후 15 일, 두지을을 가리키면 청명풍이 올 것이다." "100 세의 질문" 에 따르면, "이 시점에서 모든 것이 깨끗하고 밝게 자랍니다. 그래서 청명이라고 합니다. "청명이 되면 기온이 높아지고 비가 많이 오는 것이 바로 봄갈이에 봄씨를 심을 수 있는 좋은 시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그래서' 청명 전후 참외종 콩'' 나무를 심는 것이 청명보다 못하다' 는 농업 속담이 있다. 이 절기는 농업 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청명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자 가장 중요한 제조 성묘의 명절이다. 성묘는 속칭 상묘로, 고인에게 제사를 지낸다. 대부분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청명절에 성묘한다. 청명절의 기원과 전설. 중국 전통 청명절은 주조에서 시작되어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명절은 우선 매우 중요한 절기이다. 청명절에 도착하자마자 기온이 상승하는 것은 바로 봄갈이에 봄농사를 짓기에 좋은 계절이다. 그래서' 청명 전후 멜론 콩 심기' 라는 말이 있다. 농업 속담은 "나무를 심는 것이 청명보다 못하다" 고 한다. 나중에 청명과 한식의 날이 다가옴에 따라 한식은 사람들이 성묘를 금지하는 날이며, 점점 한식과 청명이 하나가 되고 한식은 청명의 별명이 되어 청명의 풍습이 되었다. 청명절에는 불꽃놀이를 하지 않고 냉식만 먹는다. 청명절의 풍습은 풍부하고 재미있다. 금화성묘에 신경을 쓰는 것 외에도 조깅, 그네 타기, 축주, 폴로 치기, 버드나무 꽂기 등 일련의 풍습과 스포츠 활동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청명절에는 한식을 금지하고 불을 금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냉식 찬식이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막기 위해, 우리는 모두 일부 체육 활동에 참가하여 신체를 단련한다. 따라서 이 축제는 슬픈 눈물로 성묘를 가는 독특한 명절이며, 답청한 웃음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단오절 소개 음력 5 월 5 일은 중국 전통 민간 명절로 중화민족의 오래된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단오절은 단오와 단양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단오절에는 정오, 숭무절, 오월절, 목란절, 딸절, 천중절, 티라절, 시인절, 용주절 등 많은 별명이 있다. 이름은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각지의 사람들의 풍속은 서로 다른 것보다 비슷하다. 단오절을 축하하는 것은 중국인들이 2000 여 년 동안 해온 전통 습관이다. 지역이 광활하고, 민족이 많고, 전설이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 명절 명칭이 생겨났을 뿐만 아니라, 각지에도 서로 다른 풍습이 존재한다. 그 내용은 주로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 종규상, 영귀선, 오후 티베트, 오후 끈적끈적한 나뭇잎, 창포쑥, 백병투어, 향낭을 쓰고 제사 그릇, 용주 경기, 경기, 타격, 그네 타기, 웅황으로 아이를 그리고 수컷황주를 마시는 내용이다 용주 경주와 같은 일부 활동은 새로운 발전을 이룩하여 시간과 지역의 경계를 돌파하여 국제 스포츠 대회가 되었다.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면 굴원 기념; 우 지쑤 (Wu zixu) 의 이론을 기념하다. 조아를 기념하다 3 대 여름부터 일절까지; 엑소시즘 달 악의 날, 오월 민족 토템 제사설 등등. 이상은 각각 출처가 있다. 단오고시와 단오역사교육' 에 열거된 100 여 편의 고서와 전문가의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단오절의 기원은 중국 고대 남부 오월인이 거행한 토템제로 굴원보다 앞선다. 하지만 수천 년 동안 굴원의 애국정신과 감동적인 시편은 이미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아깝게 애도하고, 그 말을 세상에 알리며, 천고를 낭송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굴원을 기념하는 이론은 가장 광범위하고 깊이 영향을 미치고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민간 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용주 경주와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을 굴원 기념과 연결시켰다.

중국 발렌타인데이 소개는 중국, 음력 7 월 7 일 저녁, 날씨가 따뜻하고 식물이 향기롭다. 이것은 속칭 중국 발렌타인데이로,' 걸교절' 또는' 딸절' 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중국 전통명절 중 가장 로맨틱한 명절이자 과거 소녀들이 가장 중시하는 날이다. 맑은 여름과 가을의 밤, 별이 가득한 하늘, 거대한 흰색 은하수가 남북을 가로지른다. 강의 동서 양안에 반짝이는 별이 하나 있는데,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니 바로 견우성과 직녀 스타다.

칠석 밤에는 견우직녀가 만나는 은하수를 고개를 들어 볼 수 있고, 과과 선반 아래 하늘에서 그들이 만났을 때의 사랑 이야기를 엿들을 수 있다고 한다.

추석: 추석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전통 명절과 마찬가지로 천천히 발전하여 형성된 것이다. 고대 황제에게는 제사제도가 있었는데, 봄에는 태양을 제사하고 가을에는 달을 제사했다. 일찍이' 이주' 라는 책에서' 추석' 이라는 단어가 이미 기재되어 있다. 나중에 귀족 학자들이 잇달아 본받았다. 추석 기간에 그들은 하늘에 밝고 둥근 달을 보고 숭배하며 그들의 감정을 표현했다. 이런 풍습은 민간으로 전해져 일종의 전통 활동을 형성했다. 당대까지 사람들은 이런 제월 풍습을 더욱 중시하여 추석이 고정적인 명절이 되었다. 당태종' 은 8 월 15 일 추석을 기록하며 송대에서 유행했다. 중국 역법에 따르면 음력 8 월은 가을 중 가을의 두 번째 달로' 추석' 이라고 하고, 8 월 15 일은' 추석' 중간에 있기 때문에' 추석' 이라고 부른다. 추석에는 8 월 15 일에' 8 월 축제' 와' 8 월 반' 이라는 별명이 많다. 추석의 주요 행사는 모두' 달' 을 둘러싸고 펼쳐지기 때문에' 달의 날',' 달의 날' 이라고도 불린다. 추석의 보름달은 상봉을 상징하기 때문에' 단절' 이라고도 불린다. 당대에서는 추석을' 수정 달' 이라고도 부른다. "단원절" 의 기록은 명대에 가장 먼저 나타난다. "서호 유람기" 는 "8 월 15 일은 추석이다. 사람들은 월병을 보내서 재회를 표시한다" 고 말했다. "제경 풍경요" 도 "8 월 15 일, 제월, 원반, 오이가 잘못 나뉘어 연꽃을 조각한다" 고 말했다. 결혼한 사람, 성친, 시부모 집으로 돌아가' 단원절' 이라고? Quot. 추석 밤,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에서는' 재회' 하는 풍습이 있다. 즉, 동그란 것을 상징하는 월병을 상징하는 작은 떡을 굽는다. 떡 안에는 설탕, 참깨, 계화, 채소가 있고, 밖에는 달, 계화수, 토끼가 눌려 있다. 추석이 지나면 집안의 어른들은 인원수에 따라 케이크를 한 사람당 한 개씩 나누고, 집에 없는 사람이 있으면 한 부를 남겨 가족이 다시 모이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중국 도시와 농촌 사람들은 모두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있다. 속담에' 8 월 15 일 만월, 추석 월병은 달콤하고 향기롭다' 는 말이 있다. 월병은 원래 달의 신을 제사하는 데 쓰였다. 월병' 이라는 단어가 남송오의' 양루몽' 에 처음 등장했다. 그 당시, 그것은 단지 링화 케이크와 같은 케이크 모양의 음식일 뿐이다. 이후 사람들은 추석과 월병을 맛보는 것을 점차 결합했고, 월병은 가족 상봉을 상징한다.

중양절 소개 음력 9 월 9 일은 전통적인 중양절이다. 고대 <역경> 중' 6' 은 음수로,' 9' 는 양수로, 9 월 9 일, 일월 합양, 29 는 무겁기 때문에 중양이라고도 불린다. 고대인들은 이 날을 축하할 만한 길한 날로 여겼는데, 이 축제는 아주 어린 시절부터 경축하기 시작했다. 중양절을 축하하는 행사는 다채롭고 낭만적이다. 일반적으로 여행으로 경치를 감상하고,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고, 국화꽃을 감상하고, 층층층나무를 꽂고, 중양절 케이크를 먹고, 국화주를 마시는 등의 행사를 포함한다.

겨울철 대일절 소개

동지는 매우 중요한 절기이자 중국 음력의 전통 명절로, 지금까지도 많은 곳에서 동지절 풍습이 있었다. 겨울의 지일칭은' 겨울축제',' 용지일절',' 아세절' 이라고 불린다. 일찍이 2500 여 년 전 춘추시대에 우리나라는 이미 토귀로 태양을 관측하여 동지를 확정했는데, 이것은 24 절기 중 가장 빠른 것이다. 시간은 양력 12 년 2 월 22 일부터 23 일 사이입니다. 겨울의 지일은 북반구의 연중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긴 해이다. 동지가 지나면 낮이 나날이 길어진다. 옛사람들은 동지에 대해 음극이 도래하고 양기가 자라기 시작하고, 해가 남하하고, 낮이 짧고, 그림자가 길기 때문에' 동지' 라고 불렀다. 겨울이 지나자 각지의 기후는 모두 가장 추운 단계에 접어들었다. 즉, 흔히' 입구' 라고 부르는 것이다. 중국에서는 민간에' 삼구한일, 삼복일' 이라는 말이 있다.

섣달 그믐날. 섣달 가장 중요한 명절은 12 월 초팔, 고대에는' 섣달' 이라고 불렸고, 속칭' 섣달 8 절' 이라고 불렸다. 진나라 시대부터 섣달 그믐날은 조상과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며 풍작과 행운을 기원하는 데 사용되었다.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도 12 월 초 8 일에 깨달음을 얻었다고 한다. 그래서 납팔도 불교도의 명절로' 불교개오절' 이라고 불린다. 섣달 그믐날은 이 날 섣달 그믐죽을 먹는 풍습이 있다. 섣팔죽은' 칠보 오미죽' 이라고도 불린다. 중국은 1000 여 년 동안 납팔죽을 마신 역사가 있다. 그것은 송대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섣달 그날은 조정, 정부, 절, 여민 백성들의 집이든 모두 섣달 죽을 끓인다. 청대에 이르러 랍팔죽을 마시는 풍습이 더욱 성행하였다. 궁정에서는 황제, 황후, 왕자가 문무 대신과 시종에게 랍팔죽을 먹고, 밥과 과일을 절에 나누어 승려들이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민간에서는 집집마다 랍팔죽 제사를 해야 한다. 동시에 가족끼리 모여 밥을 먹고 친척과 친구에게 선물을 주었다.

설 (용)

민간 전설은 음력 2 월 초 2 일이 되면 하늘의 성을 주관하는 용왕이 고개를 드는 날이라고 한다. 그 이후로 비가 점차 증가할 것이다. 그래서 이 날을' 설' 이라고 부른다. 중국 북부는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큰 창고가 가득 차고 작은 창고가 흐른다. 클릭합니다 민간 속담. 설날이 올 때마다 중국 북방의 대부분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아침에 등롱을 들고 우물이나 강에 물을 길어 집에 돌아오면 불을 붙이고 향을 피우고 제물을 바칩니다. 고대에는 이런 의식을 "천룡을 끌어들이다" 라고 불렀다. 이날 집집마다 국수, 기름튀김, 팝콘도 먹을 수 있는데, 이는' 수도꼭지 따기',' 용담초 먹기',' 금콩꽃 피기',' 용왕이 승천하고, 구름이 솟아오르고, 오곡이 풍성하다' 는 비유로 상서로움을 나타낸다.

한식절. 매년 4 월 4 일 청명절의 전날입니다. 전설에 의하면 이 축제는 춘추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개지추는 진 () 나라의 현신으로 중귀 (나중에 진문공) 를 위해 효력을 발휘한다. 진나라에서 내란이 발생하여 그의 아들은 귀담아 외국으로 도피해야 했다. 개지는 고난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무거운 귀를 따라 해외로 망명했다. 한번은 다리 하나를 잘라서 국을 만들고 큰 귀를 주었다. 귀가 군주가 된 후, 처음에 그는 개천추를 기억했지만, 시간이 길어지자 그는 잊혀졌다. 개지추가 불편해서 연로한 어머니와 고향으로 돌아가 깊은 산속에 은거했다. 어느 날, 진문공은 자신이 중재자의 도움이 하나도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자신이 이 현자에게 상을 주는 것을 잊었다는 것을 생각하니 매우 죄책감이 들었다. 그는 직접 그의 한적한 산으로 달려가 찾았다. 그러나 나는 산이 겹치는 것을 보았고, 푸른 나무는 그늘을 이루었지만, 중개인의 그림자는 보지 못했다. 개지추는 효자다, 그는 생각했다. 만약 불타는 산이 석방된다면, 그는 틀림없이 그의 어머니를 업고 나올 것이다. 따라서, 화재 산 은 해제 하도록 명령 받았다, 화재 가 수십 마일 확산, 삼일 불멸, 솔루션 은 나오지 않았다. 큰불이 꺼지자 모두들 산에 들어가 살펴보고서야 개지추와 노모가 서로 껴안고 산에서 타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것이 나오자 모두들 해명에 대해 존경하고 그리워했다. 앞으로 나는 그가 불에 타 죽은 날, 즉 매년 4 월 청명절의 전날에 그를 기념할 것이다. 개천이 불에 타 죽었기 때문에, 모두들 이 날에 불을 피울 마음이 없었고, 차라리 냉식을 먹기를 원했기 때문에, 이 날을' 한식절' 이라고 불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