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쑤저우 자수
다채롭고 화려한 쑤저우 자수는 중국 미술의 보물창고에 있는 진주로 불린다.
소 자수의 발상지는 쑤저우 무현현에 있으며 장쑤성과 저장성 전역으로 퍼졌다. 강남은 비옥한 땅, 온난한 기후, 양잠업이 발달하고 고대부터 비단이 풍부한 땅이었습니다. 우월한 지리적 환경, 화려하고 풍부한 비단, 화려한 꽃실은 소자수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조성했습니다.
서한 유향(劉祖)이 지은 《설원》에 따르면, 2000여년 전 춘추시대부터 오나라는 이미 의복에 자수를 사용했다고 한다. 삼국시대 오왕 손권은 재상 조다(趙大)의 누이에게 명하여 오산(五山), 강(河), 바다(海), 도시(村), 지형(模樣) 등을 손으로 수놓게 하였다. 정사각형 비단에는 "모든 나라를 한 비단에 수놓는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청나라비밀집』에 따르면, “송나라의 자수는 가는 바늘과 실을 사용하여 한두 개의 실과 머리카락만큼 가는 바늘을 사용하여 만든다. 색깔이 절묘하고 빛이 비친다. 눈에는 산과 강이 멀고 정자가 깊으며, 그림 속의 인물은 생생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꽃과 까마귀는 매우 우아하고 탐스럽습니다.” 송나라의 소자수 예술이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음을 알 수 있다. 명나라 시대에 강남은 비단 직조 수공예 산업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회화예술에서는 당인(보호)과 신주(沈周)로 대표되는 오화파(吳派畵)가 등장하여 자수의 발전을 도모하였다. 자수 작가들이 그림 작품을 결합해 재창조하고, 자수 명화는 실감나고 펜과 먹의 매력이 가득해 '바늘로 그린 그림', '비할 데 없는 장인정신'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자수 예술은 바느질, 색상, 패턴 면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해 왔으며, 서예와 회화 예술에 필적할 정도로 예술 정원에서 유명해졌습니다.
청나라 시대는 소(蘇) 자수의 전성기라 학파가 많아지고 유명한 장인들이 경쟁했다고 할 수 있다. 왕실이 즐겨 즐겼던 수많은 자수는 거의 모두 쑤저우 자수 예술가들의 작품이었습니다. 민속자수는 더욱 다채로워 의류, 연극복, 이불커버, 베개가방, 커튼, 쿠션, 신발갑피, 향낭, 부채가방 등에 널리 사용된다. 이러한 수자수 일용품은 다양한 바느질 기법과 섬세한 자수, 우아한 색상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문양과 문양에는 경축, 장수, 길상 등의 의미가 담겨 있어 대중들의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고급 감상 아이템으로 '내실 자수'라고 불리는 일종의 '그림 자수'도 있습니다. 역사적 기록에는 Wu County의 Qian Hui와 Cao Moqin, Wujiang의 Yang Maojun과 Shen Guanguan, Wuxi의 Ding Pei와 Xue Wenhua가 포함되며 모두 자수 걸작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는 서학이 동쪽으로 흘러가면서 소자수 역시 혁신의 조짐을 보였다. 광서 시대에 숙련된 자수 예술가인 심운지는 쑤저우 자수계에서 유명했습니다. 그녀는 서양 회화의 모의 특성을 자수에 통합하여 "모의 자수"를 만들었습니다. 광서 30년(서기 1904년) 자희의 70번째 생일에 션윈이는 자신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불상을 포함한 8점의 작품을 수놓았습니다. Cixi는 큰 감사를 표하고 "Shou"와 "Fu"라는 단어를 써서 Shen Yunzhi와 그녀의 남편 Yu Jue에게주었습니다. 이후 Shen Yunzhi는 그녀의 이름을 Shen Shou로 변경했습니다. 이탈리아'는 션윈지에게 국가선물로 주어졌다. 정부와 대중 모두에게 큰 화제를 모은 이탈리아, 미국에서 열린 '파나마-태평양 국제회화전시회'에서 '예수상'이 1등상을 받았다. 1915년 미국에서 13,000달러에 팔렸습니다. 미국에서 "Like"가 전시되었을 때 Shen Shou의 "모조 자수"는 국내외에서 유명해졌으며 Nantong Suzhou에서 Su 자수의 새로운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 단양, 우시, 창수 등 장쑤성에서 자수 훈련소, 자수 공학 과정, 자수 노동 조합을 열었습니다. 그녀는 소주, 베이징, 천진, 난통 등으로 가서 견습생을 가르치고 새로운 세대를 양성했습니다. Hua Ji, Tang Yizhen, Li Peiwei, Cai Qunxiu, Zhang Yingxiu, Jin Jingfen을 포함한 예술가들... 그들의 작품은 "이탈리아 Dulan 국제 박람회"(1911년), "파나마-태평양 국제 박람회"에 전시되었습니다. "(서기 1915년) 및 "벨기에 국제 박람회"(서기 1930년). 이 상은 중국 민족의 전통 공예에 대한 국제적인 영예를 안겨주었습니다. 1930년대 초 단양 정택 여사 자수 공학부장 양수우(Yang Shouyu) 십자형, 서로 다른 길이, 겹쳐진 레이어로 구성된 '랜덤 스티치 자수'를 만든 직업 학교.
1950년대 초부터 Su 자수 예술가들이 문을 열었습니다. 장쑤성, 절강성 쑤저우, 난통, 창저우, 우시, 양저우, 둥타이, 항저우 등에 새롭고 광활한 세계를 발굴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자수 연구 기관이나 공장이 설립되어 자수 예술가들이 연구와 창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잃어버린 기술을 요약, 개선, 발전시켜 고대 소 자수 예술을 다시 빛나게 했습니다.
상 자수
호남 자수는 민속 자수에서 유래되었으며 2,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발견된 유물은 1972년 창사 추릉에서 출토된 용풍그림이다. 수놓은 옷 40점과 벨벳 비단이 출토됐다. 자수 문양은 10여종, 자수실은 18색, 그 종류도 다양하다. 깔끔한 스티치, 자유롭고 쉬운 선, 그리고 숙련된 자수 기술을 달성했습니다. 지방 수도권에는 자수를 하는 여성이 많았고 직물을 짜는 여성은 거의 없었으며, 부유층과 권력자들은 아마도 비단으로 서로에게 조공을 바쳤을 것입니다." 창사현 사평(長沙縣)과 카이푸구 셴닝(先寧)은 전통적으로 후난 자수 생산의 중심지이다. 농촌 여성 대부분이 자수에 종사하고 있어 한때 '자수향'으로 불렸다. 시내에는 자수 가게가 많고, 청나라에는 26명이 있었는데, 직원이 1만명이 넘고 연간 2만개 이상의 자수 제품을 생산한다. 자수 제품은 주로 이불 커버, 베갯잇 등 생활 필수품이며, 고급 제품도 소수 있다. 그림.
호남 자수의 예술적 특징은 주로 그림을 바탕으로 '글씨 대신 바늘을 사용', '실을 사용하여 색을 혼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술적 재현을 위해 의도적으로 그림의 원래 모습을 추구하는 기반입니다. 그러므로 그 독특한 기술은 모두 "바늘과 실의 응용"에 있습니다.
호남 자수의 바느질은 다양하며 혼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