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Hengtai Garment Dyeing Co., Ltd. 관련 기술

Hengtai Garment Dyeing Co., Ltd. 관련 기술

1. 헝타이 창업자는 초기에 탄탄한 기술 기반을 다졌다

1988년 1월 헝타이 염색공업 회장 송즈쿠이와 염색 전문가 쥐수옌이 니트, 프린트, 염색 모두 통화시에서 근무합니다. 외국 사업가들이 수출 사업을 위해 색상 샘플을 제공하기 때문에 색상 요구 사항은 매우 정확하며 때로는 염색된 직물이 다른 색상으로 다시 염색되기 위해 공장으로 반송되기도 합니다. 재염색은 염색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이러한 기술 환경에서 Song Zikui와 Ju Shuyan은 직접 직물 색상 변경 기술을 개발하고 "큰 색상환" 색상 변경 원리를 발명하기 위한 기술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2. 국영 기업인 Hengtai의 창업자는 자신의 공장을 운영하기 위해 사임했습니다

1989년 4월, 당시 뜨개질 기술 부문 책임자였던 Song Zikui는 날염공장은 엄정한 심사를 거쳐 자리를 잡게 되었고, 형태염색공업의 전신인 통화시 동창구 사회복지 날염공장에 들어가 공장장을 역임하게 되었다. Hengtai Dyeing Industry의 창립자. 당시 통화 제2편직공장 기술부 전임 장인인 거수옌은 직장을 그만두고 공장의 초기 전문 기술 인재가 되어 형태염색업의 기술 창업자가 되었다.

3. 스크랩 수거 스테이션에서 컬러 의류 염색 테스트를 해결합니다.

1989년 6월, Ju Shuyan은 두 명의 엔지니어를 이끌고 색상 수정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실험을 위한 유색 옷이 부족했고, 그러한 파괴적인 실험을 위해 새 옷을 살 돈도 없었습니다. 절박한 심정으로 통화적십자사에 연락해 유색옷 일부를 제공하고 폐품 수집소에 일부 구매를 맡겼다.

4. 옛날 삼색염색을 바꾸기 위해 처음으로 공식을 사용했다

1989년 9월 송즈쿠이(Song Zikui)와 쥐슈옌(Ju Shuyan)이 이끄는 과학연구팀이 색을 사용했다. 처음으로 옷을 염색하는 공식 매칭. 그때부터 옷을 염색하는 것은 더 이상 하나의 낡은 삼색이 아니지만 색상 변화의 범위가 매우 좁아서 빨간색에서 검정색, 노란색에서 빨간색, 분홍색에서 빨간색, 노란색에서 녹색, 노란색에서 녹색 등 수십 가지 유형만 존재합니다. 주황색에서 빨간색까지. 색상 변경 정확도는 최대 30%에 불과하지만 당시 고객도 매우 만족했습니다.

5. 매화홍지 시리즈의 연구 개발은 2년 동안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손으로 쓴 설날 대련은 모두 40g의 홍지로 만들어졌습니다. 산성 빨간색 G는 광택이 없고 밝은 색상이 없으며 색상이 심하게 퇴색됩니다. 나중에 천진제3색종이공장에서는 스웨이드 표면에 매화광이 나는 일종의 매화홍지를 발명했는데, 당시에는 국내에서는 구할 수 없어 천진에서 구입해야만 했습니다. 당시 이 공장은 면과 린넨 의류를 염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는 염색할 수 없는 최첨단 잡일도 해결할 수 있다는 평판을 얻었고, 이에 두 사람에게 특수지 상인이 접근하게 됐다. 매화지를 개발하면 몇 개나 팔리겠냐고 하더군요. 송쯔쿠이는 검사를 위해 천진으로 특별 여행을 떠났습니다. 뜻밖에도 아무도 공장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나중에 알게 된 염색가를 식사에 초대한 그는 이 과정이 먼저 손으로 브러싱하고, 밝은 색을 베이스로 바르고, 건조시켜 깊이를 확인한 후 두 번째로 브러싱하는 과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염색공은 그에게 안감 한 장도 가져왔습니다. Song Zikui가 그것을 집으로 가져온 후, 그와 Ju Shuyan은 그것을 반복해서 연구했습니다. 당시에는 기구가 없었기 때문에 혀로 핥아야만 산성인지 알칼리성인지 맛볼 수 있었습니다. 불행하게도 내 혀의 맛이 빨갛게 느껴졌고 여전히 그것이 무엇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나중에 딱딱한 물건으로 원지를 긁어보니 하얀 가루가 나오더군요. 실험 결과 특수 산업용 프라이머인 황산알루미늄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를 계기로 매화지의 생산이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산성 염료는 로즈 레드, 에메랄드 그린, 골드 옐로우, 로즈 핑크의 4가지 색상으로 매화 빨간색 종이를 염색하는 데 사용됩니다. 생산 능력은 메이허커우 2차 도매소에서 유통됩니다. 산동, 허베이 및 기타 지역에 도달합니다. 2년 이상 근무했습니다.

6. 인기 컬러 레드 시리즈 개발 성공

1989년 7월부터 1990년 말까지 레드 시리즈가 사회에서 대중화됐다.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공장에서는 레드계열 염색과 배색에 중점을 두고 최종적으로 유색 헌옷의 배색 배합 2000여 가지를 개발했다. 그 중 40개나 50개는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나머지 염색 편차는 커서 제어할 수 없습니다. 이 기간 동안 유색 헌옷은 로즈 레드 시리즈, 로즈 우드 시리즈, 커피 시리즈, 러스트 레드 시리즈, 플래그 레드 시리즈, 브릭 레드 시리즈로 염색 및 변형되었으며 특히 마젠타 시리즈가 성공했습니다. 또한 구아슈, 살색, 연한 빨간색, 진홍색, 베이지 및 기타 시리즈와 같은 밝은 색상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난 10월 대외무역에서 일하는 여성 고객이 흰색 니트 스웨터 재킷을 가져와 자신이 디자인한 연한 진홍색으로 염색해달라고 요청했는데, 돈을 더 내면 염색만 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한 사람에게 이런 식으로요. 이를 위해 공장에서는 작은 샘플, 중간 샘플, 최종적으로는 큰 샘플을 만들어 까다로운 여성 고객을 만족시키기까지 오랜 시간이 넘게 걸렸습니다.

7. 알칼리 수축법을 사용하여 가닥의 불투명한 백색 코어 염색 문제를 해결합니다

1990년 11월 공장은 "대천원" 인삼공업회사로부터 염색 요청을 받았습니다. 밝은 녹색으로 염색하려면 3톤의 순면과 순백색 실이 필요했습니다. 이 가닥은 영국으로 수출되는 북동부 인삼을 정교한 포장 상자에 묶는 데 사용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유색실의 색상은 기준에 맞지 않으며, 색상이 심하게 퇴색되어 홍삼을 오염시킵니다. 회사는 계속해서 인쇄 및 염색 전문 공장 3곳에 접근했지만 모두 색이 바랜다는 이유로 작업을 수락하기를 두려워했습니다. 마침내 통화현 비단날염공장을 통해 우리 공장을 찾았습니다. 한 달 넘게 반복적인 프루핑 연구와 테스트 끝에 샘플 전달만을 위해 40번이 넘는 여행을 하고, 염료 4가지를 바꾸고, 온갖 첨가제를 다 써봤다. 그 중 염색 견뢰도가 매우 좋은 염료를 사용하는데 가닥에 불투명한 백색 심이 남아 있는 경우가 있다. 이후 반복적인 연구 끝에 알칼리수축법을 이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였다. 드디어 수출용 특제 밝은 녹색 결속사 3톤 염색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밝기와 색상 견뢰도는 통화수출입검사국의 검사 및 합격을 성공적으로 통과했습니다.

8. 메탈 스팽글 염색에서 이런 옷의 염색 과정을 찾아보세요

겨울이 막 들어왔을 때, 한 중년 여성이 공작 녹색 모직 소모사 재킷을 가져왔습니다. 공장에서는 당시의 전통적인 98도 염색방법에 따라 염색을 했습니다. 섹스를 해보니 색상은 매우 만족스러웠으나 가슴에 있던 스팽글과 비즈가 모두 없어졌다고 합니다. 채용접수부에서는 아무것도 찾지 못했다고 하더군요! 서로 끝없는 논쟁이 있습니다. 나중에 기술자들은 코트에 딱딱한 부분이 많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손으로 문지르면 부드러워지고 긁히고 하얗게 변해 젤 같은 물체가 남아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고온 수용성 플라스틱 접착제라는 것입니다. 분명히 금속 스팽글과 비즈의 접착제는 고온에서 녹아서 스팽글이 염료 용액에 떨어져 손실되었습니다.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1인당 200위안입니다. 이후 메탈 스팽글이 붙은 옷을 받으면 미리 다 벗겨낸 뒤 염색한 뒤 접착했다.

또 스팽글 옷을 입은 손님을 받았을 때는 접착제 대신 실로 꿰매기도 했다. 분해할 필요가 없어 번거로움이 줄어서 매우 기쁩니다. 예상외로 염색된 스팽글은 모두 어둡고 보기 흉했습니다. 조사 결과 금속 로고가 산성화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다양한 금속 로고가 새겨진 청바지를 비롯한 이런 종류의 의류는 염색 시 산성을 첨가하지 않고 염료를 2배로 첨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9. 옷에 붙은 가죽 인레이의 염색과 변형으로 인조가죽과 진짜 가죽을 구별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한 고객이 짙은 녹색 가죽 조각이 달린 커다란 울 가디건을 가져왔습니다. 팔꿈치와 어깨에. 조인트카운터는 촉감이 비교적 딱딱한 느낌이 들었고, 촉감만 보면 인조가죽인 줄 알았는데, 인조가죽은 염색할 때 변형이나 색이 쉽게 변하지 않아서 염색하기 쉽다고 생각했어요. 염색을 하고 보니 가죽이 다 쪼그라들고 변형이 되었어요. 양가죽이었는데 품질이 좋지 않아서였거든요. 돈을 잃지 않기 위해 가죽신 공장에 갔더니 가죽이 소가죽으로 만들어졌는데 너무 딱딱했다. 공장 소개를 받고 모피코트 공장에 갔는데 색깔이 다 검은색이었어요. 검정색은 액자에 넣어두면 보기에 좋지 않기 때문에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고객과 논의합니다. 최종 보상은 원래 가격으로 200 위안 이상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촉감만으로 가죽을 식별하는 것은 신뢰할 수 없으며 과학적인 방법을 찾아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가죽을 벗겨서 얇게 썰어서 불에 태웠더니 타는 냄새가 나서 불에서 내리자마자 꺼졌습니다. 인조 가죽을 한 장 더 가져오면 불을 붙일 때 연기가 나고 점점 연기가 나고 기름이 튀며 냄새가 톡 쏘게 됩니다.

10. 염색된 펠트모자를 변형시키기 위해 경화제를 첨가하는 공정이 개발됐다

한 노인이 내몽고에 여행을 가서 갈색 펠트모자를 샀다. 돌아와서 너무 예쁘다고 느껴져서 검정색으로 염색하고 싶었어요. 고온 염색 후 색은 매우 어두우나 모자는 검은색 펠트 조각이 되고 딱딱한 모자 모양은 부드럽고 형태가 없게 된다. 85위안의 돈을 잃습니다. 연구 결과 모자는 열경화 및 압착 금형을 통해 형성되었으며 이러한 유형의 의류를 염색할 때 보강재를 추가하는 과정을 마스터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11. 염색물의 심각한 변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온 침지

1990년 12월 통화예술공예품수출입회사 총책임자 장펑치가 수출을 조직했습니다. 고리버들 바구니의 집합입니다. 생산은 지안시 토우다오진에서 주관하며, 이곳의 주부들은 현지에서 풍부한 고리버들나무를 사용하여 바구니와 꽃꽂이를 엮습니다. 처음에는 제품 자체에 착색을 하지 않고 포장하여 남부로 배송하여 착색을 하였는데 비용이 많이 들고 수익이 적었습니다. 나중에 장씨가 공장에 찾아와 염색을 요청했다. 첫 번째는 잡동사니를 담는 대야 모양의 항아리로, 옥수수대 껍질을 꼬아서 갈색으로 염색한 것이다. 고온으로 염색을 시작하니 색이 빨리 나오더라구요. 그런데 고온으로 인해 각막 피부가 심하게 변형되고 일부가 부풀어 오르기도 했습니다. 이후 상온에 48시간 동안 담가둘 수 있는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색상이 매우 밝고, 만졌을 때 색이 바래지 않습니다. 그 후 그는 대나무 제품과 고리 버들 제품을 계속해서 염색하여 좋은 평판을 얻었습니다.

12. 한국의 재킷 염색업자들은 돈을 잃었고 형광등에 매트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991년 음력 12월 30일 아침에 한 부부가 데려왔습니다. 심각하게 색이 바랜 여성용 남한 에메랄드 블루 재킷. 당시에는 샘플 카드가 없었는데 마침 영업부에 벽걸이 달력이 있었습니다. 고객이 그림에서 밝은 파란색을 발견하고 이렇게 염색하라고 하더군요. 그는 또한 새해를 맞아 집에 갈 수 있도록 오늘 밤에 그것을 입고 기다릴 것이라고 말했고, 빠른 비용을 기꺼이 지불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조사 결과 얇은 나일론 직물로 밝혀졌습니다. 과정은 매우 간단하므로 밝은 파란색 공식을 사용합니다. 오늘 오후에 염색했는데 색이 꽤 밝네요. 기술을 담당하고 있는 송즈쿠이(Song Zikui)와 쥐슈옌(Jushyan)은 매우 뿌듯하고 성취감이 크다. 저녁 7시쯤 부부는 옷을 집어들었다. 처음에는 괜찮아 보였고, 그 사람은 매우 만족했습니다. 그러나 여자는 그것을 유심히 살펴보고 달력의 밝은 파란색과 비교하며 '아니요'라고 말했습니다. 기술자는 그것을 보고 매우 당황했습니다. 낮에는 매우 아름다웠는데 밤에는 왜 변했을까요? 달력의 화려한 파란색은 밝고 빛나며, 염색된 옷은 어둡고 밝으며 대비가 상당히 큽니다. 고객이 거부하여 염료가 손상되었습니다. 첫째, 설날이 늦어지고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둘째, 직물은 한국에서 수입되었으며 직물은 고급스럽고 비쌌습니다. 더 이상 입지 마세요! 우리는 싸우고 싸웠고 마침내 400 위안 이상을 잃었습니다! 이 갑작스런 변화로 인해 그들이 잃은 돈은 설날 밤이기도 했습니다. 한동안은 과거의 분쟁과 금전적 손실로 인해 마음이 무겁고 우울해졌습니다. 나는 더 이상 내 감정을 주체할 수 없어서 눈물을 흘렸습니다. 여기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낮에는 괜찮아 보이는데 밤이 되면 왜 변할까요? 이 사업은 더 이상 가능하지 않고, 옷 염색 기술은 익히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이 사업을 하느니 차라리 누더기를 집어 들고 싶습니다! 두 사람은 곧바로 손을 씻고 전직을 결정했다! 다음날, 낮에는 한국산 재킷의 색깔이 다시 꽤 밝아졌지만 달력의 밝은 파란색은 어젯밤만큼 아름답 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조사 결과 형광등이 원인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일광 조명은 색상에 매트 효과를 주기 때문에 낮에는 더 어둡게 보이고 밤에는 더 밝게 보입니다. 달력은 잉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빛 아래서 반사되어 더욱 아름답게 보입니다. 따라서 영업부에서는 형광등을 사용할 수 없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어젯밤에 겪은 불만이 너무도 마음을 아프게 하여 불가능한 일임에도 불구하고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더욱이 두 사람은 새해 첫 달에 할 일이 없자 장비와 도구를 처분하고 팔아 그만 두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첫 달 이후 두 사람은 요녕성 서류에 와서 여러 날염공장을 찾아 염색기술자를 지원했다.

이후 몇몇 지인과 옛 손님, 제2편직공장 직원들이 염색할 옷을 가져오기 시작했다. 그들은 기술이 정말 통제하기 어렵다며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회피하려 했고 그래서 그만뒀다. 모두가 저를 설득하고 지지를 표했습니다. 모두 제 옷을 이용해 연습할 수 있고 제가 원하는 대로 염색해도 보상을 받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마침내 모두의 거듭된 설득과 시장 수요의 강력한 요구, R&D에 대한 강한 믿음으로 인해 Hengtai Dyeing의 기술 중추는 마음을 바꾸고 의류 염색 사업에 전념하게 되었습니다.

13. 우아한 염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증기 염색 기술을 발명했습니다

1991년 2월 통화시 Xu 사장은 플랫 니트 스웨터를 수출 시장으로 보냈습니다. 색상은 우아하고 매우 가벼워야합니다. 국내산 원모로 생산된 양모의 순도와 순도는 수입 원모 대비 절반에 불과하며, 색상은 모두 가먼트염색, 연한 밀리터리 그린, 수수국물 색상 등 6가지가 있습니다. 2%를 넘지 않아야 하며 이는 수출 요건을 충족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스팀 염색을 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한 2열 대형 염색조는 포트염색이기 때문에 색상이 옅다고 보장할 수 없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염료를 먼저 담갔다가 꺼내어 바로 찌는 것이다. 그 결과 수출 작업을 완료하는 데 3개월 이상이 걸렸습니다.

14. 기름기가 많은 식탁보의 높은 백색도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5가지 프로세스를 연구 및 개발했습니다.

1991년 3월 통화시 위황산 호텔은 시 인민의 긴급 작업을 받았습니다. 의회와 CPPCC 2회 회의가 이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호텔의 시트, 이불 커버, 식탁보의 백색도가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새 제품을 구입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비용도 너무 많이 들었습니다. 그들은 통화시 수동날염공장에 연락을 취했으나 거절당했고, 미백을 위해 동창복지공장에 가라는 권유를 받았다. 장 부장은 직접 우리 공장을 방문하여 더럽고 기름진 식탁보를 염색하여 새로운 것으로 만들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수요가 너무 많은 것을 보고 현장 기술자들은 기름 얼룩 제거, 알칼리 수축, 표백, 블루잉, 백화의 5가지 공정을 신중하게 계획하고 사용하여 두 개의 식탁보를 2시간 만에 새 것처럼 염색했습니다. 장씨는 너무 신나서 연신 환호를 보냈다. 식탁보와 침대 시트를 가득 담은 카트가 반입되었고, 공장 전체가 4일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일하며 예정대로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그 후 호텔의 모든 업무를 공장에 위탁하고 장 씨를 통해 시내 호텔, 군수품 기지, 동산 호텔, 심지어는 훈장성, 지안성 류허현의 호텔까지 연락을 받았다. Kuaidamao 타운 및 기타 장소.

15. 저온염색 및 고착처리법 개발

1991년 5월 통화의 한 군복공장에서 모 국가용 다기능 야전백팩을 생산했는데, 높은 색상 견뢰도가 필요합니다. 배송 날짜를 확인한 후 대외 무역국에서 상품을 검사했을 때 갑자기 직물이 너무 옅고 색상이 예상과 다르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계약 위반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상황은 매우 심각합니다. 생산을 재개하기에는 너무 늦었고, 완성되지 않으면 막대한 보상을 받게 될 것이다. 공장의 자오 소장이 통화 날염 공장에 접근했지만 공장에서는 감히 일을 맡지 않고 우리 공장을 추천했습니다. Zhao 이사는 우리 공장을 방문하여 20일 이내에 요구 사항을 완전히 충족하는 40,000개의 배낭을 생산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Daquanyuan"의 기술 혁신 덕분에 색상과 견고함에는 문제가 없지만 가방 내부에 색이 바래거나 변할 수 없는 검은색 숫자 씰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이전에 한번도 겪어보지 못한 문제입니다. 테스트 결과, 잉크 스탬프가 고출력 접착제로 접착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여러 번의 실험 끝에 마침내 잉크가 섭씨 80도를 초과하면 잉크가 확실히 떨어질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하고, 섭씨 80도 이하이면 견고함에 문제가 없다는 것을 발견하여 저온 염색 및 색상 고정 방법을 찾았습니다. .

16. 금속 및 유리 염색에 동물성 접착제를 사용

1991년 6월 통화 스프링 공장은 공작기계 간판 수출 업무를 일괄적으로 받았습니다. 재료는 산화층이 있는 순수 알루미늄 시트이며 얼룩이 지지 않습니다. 색상 요구 사항은 매우 특별하며 밝은 공작 녹색입니다. 염색 전 테스트에 따르면 이러한 종류의 알루미늄 소재는 밀도가 높고 침투력이 매우 열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염색 후 손으로 완전히 닦아낼 수 있습니다. 연구와 실험을 거듭한 끝에 산화막을 제거하기 위해 우선 알루미늄을 질산에 48시간 동안 담갔다가 착색과 투명이 동시에 나타나는 동물성 접착제를 발견하고 이를 알루미늄에 먼저 도포한 뒤 염색했다. 내보내기 작업을 완료합니다.

1991년 7월 통화만방서비스회사는 '색유리가 부족하다'는 외국 정보를 듣고 우리 공장에 접근해 일반 유리를 올리브 그린, 사파이어, 유리 등의 색유리로 염색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등. 브라운 및 기타 스테인드 글라스. 저희 공장에서는 알루미늄 염색법에 따라 동물성 접착제를 도포하여 다양한 색상의 유리를 염색하여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나중에 이 방법이 내구성이 없다는 것이 밝혀졌으나 당시 완방은 매우 만족했다.

17. 맹태자오 셔츠를 염색하다가 실수로 직접염색을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1991년 7월, 한 사업주가 짙은 녹색 티셔츠를 가져왔는데, 뒷면은 색이 바랬어요. 120위안에 구입한 수입 브랜드라 원래 색상이 더 어두워야 한다고 하더군요. 기술자가 만졌을 때,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런 섬세한 블라우스를 본 적이 없고, 값비싼 브랜드라는 점을 생각하면, 염색이 잘 안 되면 돈을 잃을까 봐 이 일을 하고 싶지 않았어요. 사장님은 매우 관대하셨고, 감염되면 괜찮을 것이며, 감염되면 보상은 필요하지 않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장님이 별로 까다롭지 않은 것 같아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식별 후 나일론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소량의 샘플을 제작하여 직접 녹색 염료를 사용하는 공정 설계로 염색 효과가 원래 색상에 가깝고 새것처럼 산뜻하고 윤기가 납니다. 사장님께서 그걸 보고 상당히 만족해하셨어요. 나중에 뭔가 이상하다고 느꼈는데, 가슴에 있던 작은 노란색 꽃이 없어졌고, 전부 짙은 녹색이었다고 하더군요. 이것이 몬태거 브랜드의 상징인데, 이 상징이 없으면 이 등급입니다. 가짜 브랜드이고 등급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원본처럼 퇴색되지 않고 여전히 브랜드 이름을 볼 수 있습니다! 기술진은 할 말이 없어서 돈을 내지 않고 무료로 염색해주기로 했고, 그냥 노란색 작은 꽃에서 실 몇 가닥만 뽑아주도록 놔두었습니다. 상사는 동의했다. 탈색 후 소모사 면 자수실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몬테지아오 셔츠를 염색할 때 직접염료를 피하고 산성염료를 사용해야 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유명 브랜드 로고의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염색 장비 및 기구의 세척도 필요합니다. 이것은 Jiaoshan의 염색 과정을 해결했습니다.

18. 염색한 바지가 줄어들었고 면과 양모가 혼합된 바지로 만들어진 것으로 밝혀졌다

시 면직 공장의 퇴임 비서가 남색 바지와 그 색상을 가져왔다. 북경에서 사왔는데 재질이 좋아서 버리지 못하고 심화시켜달라고 하더군요. 저희 공장에서 일을 받고 순수양모에 염색을 10번도 넘게 했는데 옷에 있는 털이 다 눌어붙고 말려있었어요. 나는 그것을 지불해야했다. 그러다가 이 옷을 연구하기 시작했는데, 부러진 실을 떼어내고 보니 흰 실을 모아보니 아직도 양모로 염색을 못해서 염색이 된 거예요. 제가 이 작품을 발견했을 때, 그 바지는 울과 면이 혼합된 것이었습니다. 이는 공장 기술진에게 충격을 안겼다. 왜냐하면 예로부터 면과 양모를 섞은 일이 없었고, 면과 양모를 섞는 것도 전혀 허용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제조업체는 처음으로 업계 규칙을 깨고 양모 대신 장섬유로 경쟁하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천연염색은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공장 기술자들은 이런 종류의 산업 규정 위반이 미래에 새로운 산업 표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는 미래에 의류가 산업 규정 없이 무작위로 혼합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염색 산업계의 전문가들과 교수들, 과학 연구 기관들은 염색 시장과 접촉이 없기 때문에 이 심각하고 거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작은 사람들에게 중요한 임무가 주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정신적으로나 기술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19. 혼방직물을 2욕염색하면 옷을 염색할 때 색상이 나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한 고객이 녹이 슨 붉은 색의 긴 모직 코트를 가져왔는데, 심하게 색이 바랬습니다. 착용. 원색을 깊게 해야 합니다. 이전 수업에 이어 나는 그것이 면-울 혼합이라는 것을 재빨리 알아냈습니다. 면과 양모를 모두 염색하기 위해서는 중량별 직접염료를 사용하도록 공정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심각한 착색. 소맷단, 주머니, 칼라, 뒷단추 등 많이 닳는 부분은 더 어둡게 컬러링하고, 심하게 닳지 않는 부분은 옅게 컬러링하였습니다. 결국 고객은 돈을 잃습니다. 연구 결과, 혼합 직물의 원욕 염색은 불가능합니다. 많은 실험 끝에 면과 울 혼방 직물을 염색하는 2욕법이 개발되었습니다.

20. 염색 후 색상이 균일하지 않게 개발된 면-울 혼방 원단의 원욕 완속 염색

또 다른 고객이 면 소재로 확인된 모직 탑을 가져왔습니다. 울 혼방 원단. 지난 경험을 살려 2욕식 염색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면을 먼저 염색하고 보조제로 소금을 첨가합니다. 모발 염색 후 보조제로 산을 첨가합니다. 염색 결과 면 부분은 60~70%, 양모 부분은 100% 염색이 되어 염색이 고르지 않게 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산을 첨가한 후에는 모직 면이 고르게 염색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염색비율을 조절하여 첨가물을 첨가하지 않고 면, 울 혼방직물을 염색하는 1욕 완속염색 기술이 개발되었다. 이 기술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21. 염색한 양모를 염색했는데 가방 염색을 프레임 염색으로 바꾸는 아이디어

공장 근처의 한 여성 손님이 분해해 놓은 낡은 남색 양모 세트를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더 어둡게 염색하고 싶었어요. 공장에서 여러번 염색을 했는데도 여전히 같은 색이 나오며 여전히 테리가 남아있습니다. 필사적으로 백화점에서 같은 색의 실을 사서 다른 사람에게 보상으로 주었습니다. 나중에 연구 결과에 따르면 양모에 산을 첨가하는 것은 맞지만 너무 많은 양의 산을 첨가하면 색상이 다르게 나타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로부터 저온에서 산을 첨가하는 공정과 고온에서 산을 첨가하는 공정을 2단계로 개발하였다. 고리가 생기는 이유는 양모를 봉지에 담아 염색할 때 양모의 구부러진 부분이 외력에 의해 늘어나지 않기 때문에 고온에 방치한 후에도 완전히 원래의 직선 상태로 돌아오지 않기 때문이다. 나중에 그는 대나무 틀에 양털을 감아 염색하는 아이디어를 고안해냈고, 이를 성공적으로 염색했다.

22. 저온 염색 방식은 염색 후 재킷의 실 모양의 소매 밑단이 신축성을 잃어가는 것으로 요약된다

젊은 부부가 재킷 스타일의 재킷을 가져왔다. 밑단과 커프스는 모두 유연하고 단단한 실이었습니다. 회색을 마젠타색으로 바꿔달라고 하더군요. 저희 공장에서 염색한 후 옷의 색상은 아주 이상적이었는데 소맷부리와 밑단의 실이 모두 가늘어지고 느슨해지며 신축성이 떨어지고 외관도 보송보송한 느낌을 잃어버렸습니다. 젊은 부부는 아무리 협상을 해도 동의하지 않아 옷을 버리고 떠났다. 다음날, 경쟁 선두자들은 공장 문 간판에 큰 구멍을 뚫었습니다.

소맷부리와 밑단은 아크릴 니트 골지로 제작되었으며, 고온 염색 시 원단 구조가 심각하게 변형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많은 테스트 끝에 아크릴의 염색 온도는 70도를 넘지 않아야 하며 염색 후 리바운드 마무리도 거쳐야 한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23. 아스팔트 오염이 심한 곳에서 잔류 활성탄 얼룩 제거 방법을 찾아라

1991년 4월 <시티타임스>에 의류 염색 광고가 게재된 후, 옷염색 고객이 급증했다. 특히 장춘시와 길림시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광고를 본 후 길림화학그룹 노조간부인 류씨는 전화를 걸어 수천 벌의 작업복이 있는지, 오염을 제거하고 새 옷으로 되돌릴 수 있는지 물었다. 공장장들이 이에 대해 문의하자 운송이 큰 문제이고 돈도 벌지 못한다고 느꼈습니다. Liu씨는 길림시에 염색가게를 열 수 있다면 차로 배달해드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공장 지도자들은 이전에 통화시보다 길림시에 대형 호텔과 게스트하우스가 대략 200개로 더 많다는 사실을 알고 유혹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9월 30일 공장에서는 길림시 하다완의 한 노상 편직공장에 작업장을 빌려 길림화학그룹의 작업복 염색을 시작했다. 그중 함유화학사업부의 작업복에 문제가 있었다. 모두 공업용 중유 아스팔트로 오염돼 공장 로고조차 보이지 않을 정도로 심했다. 어려운 점은 그리스뿐만 아니라 작업복 섬유에 강한 흡착력을 갖는 활성탄도 함유되어 있다는 점이다. 과거 경험에 따르면 첫 번째 단계는 알칼리 수축 방법을 사용하여 두꺼운 그리스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제거 후 두꺼운 기름진 먼지 층이 떠 있습니다. 기름때를 제거한 후에도 작업복에 여전히 카본블랙 얼룩이 남아 있어 제거할 수 없습니다.

이런 얼룩은 한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화학 매뉴얼을 확인한 결과 의류 섬유에서 활성탄을 제거하는 방법은 활성제와 셀로솔브제를 첨가하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았으나 절차와 시간은 자세히 설명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 공장 기술자들이 불림을 위해 계면활성제를 첨가하기 시작했을 때 시간이 잘못되어 효과가 이상적이지 않았습니다. 반복적인 테스트를 거쳐 섬유를 푹신하고 부드럽게 만들고 내부 먼지를 녹이는 데 2시간이 걸린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다만 아직 숯이 제거되지 않았을 뿐입니다. 파이버솔브를 넣고 1~2시간 담가두었는데 5시간이 지나도 깨끗해지지 않네요. 그러고 나서 하루종일 따뜻한 물에 담가두었더니 물이 검게 변하더군요. 정보에 따르면, 탄소를 거대분자 콜로이드로 전환시켜 침전시키려면 킬레이트제를 신속하게 첨가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섬유에 재흡수될 것입니다. 카본 블랙이 떨어진 후 브러시를 사용하여 작업복의 원래 계란 파란색 색상을 복원하고 마침내 석유 공장의 만족을 충족시킵니다.

24. 연기가 나는 흰색 거즈 웨딩드레스를 상온 스트리핑 방법으로 제거

1991년 12월, 웨딩드레스 매장에서 수백 벌의 흰색 거즈 웨딩드레스에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연기로 인해 심하게 누렇게 변색되었습니다. 사장님은 특별히 진지한 샘플 몇 개를 가져와 순백색으로 복원할 수 있는 샘플과 밝은 빨간색으로 염색할 수 없는 샘플을 요청했습니다.

처음에는 아주 간단하다고 생각했는데 처음에는 과산화수소를 사용해서 탈색을 했는데 노란색이 전혀 변하지 않더라고요. , 섬유가 번쩍일 정도로 익었지만 노란색은 전혀 변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형광증백제를 사용하여 황반을 중화시켰으나 효과가 없었습니다. 이 문제를 조사한 결과 스모키한 노란색이 거즈 표면에 부착된 것이 아닌 섬유 내부로 들어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연기는 웨딩드레스 섬유에 흡착된 활성탄이어야 하며, 경험에 따르면 셀로솔브로 활성탄을 벗겨내야 합니다. 길림석유공장 작업복은 가열이 가능하지만 웨딩드레스는 매우 얇아서 전혀 가열이 불가능하고 상온에서만 벗길 수 있다. 섬세한 웨딩드레스를 손상시키지 않고 담그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한 시간, 세 시간, 어느 날, 어느 날 밤, 또 다른 날, 어느 날 밤, 끝났습니다! 벗겨져서 조금 얇아졌지만 흠잡을 데 없이 아주 아름다웠어요. 이 기술은 연기 얼룩을 처리하는데도 사용됩니다.

25. 오리털 재킷이 너무 진하게 염색됐고, 충전재가 본래 착색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1991년 11월 처음으로 하늘색 오리 염색을 했다. 고객을 위한 다운 재킷. 원단은 나일론 원단인데, 공정설계시 나일론 원단과 덕다운 원단 모두 염색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당시 경험이 없어서 덕다운을 포함한 옷 전체의 무게에 맞춰 소재를 재단하였습니다. 그 결과 염색 후 색상이 10배 이상 짙어져 검은색으로 변했다. 더욱이 염색 중 열을 가하면 덕다운 재킷이 사람만큼 둥글게 부풀어 오르고, 염색통이 들어가지 않아 둘이서 버텼다. 결국 고객은 불만을 품고 200위안 이상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이후 연구에 따르면 내부의 오리털은 전혀 얼룩이 지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충전재는 일반적으로 염색할 때 직물의 무게에 따라 재료를 자르면 됩니다. 부풀어오르는 원인도 파악하고, 안감에 통풍구 몇 개만 열어주면 해결 가능합니다.

26. 폴리에스터 의류 염색에 처음 실패했을 때 폴리에스터의 출현이 염색산업에 큰 도전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1991년 11월 한 체신국에서 직원이 올리브 그린색 폴리에스테르 니트 양복을 검은색으로 바꿔야 한다고 가져왔습니다. 그때는 염색을 못해서 오후 내내 새까만색이 안 됐어요. 특히 30% 이상 줄어들어서 전혀 입을 수가 없었어요. 다른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Ju Shuyan은 두 번째 편직 공장에서 유통한 새로운 폴리에스터 직물로 다른 사람들에게 보상했습니다. 그 당시 우리는 폴리에스터를 상온 및 압력에서 염색하는 것이 너무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폴리에스터의 출현은 의심할 여지없이 염색 산업에 큰 도전이었으며, 우리는 지속적인 탐구로 이 도전에 대응해야 합니다!

27. 그는 사슴가죽 옷을 염색하는데 막대한 돈을 썼고, 물염색 스웨이드 가죽의 수축방지와 부드러운 기술을 발견했다.

1991년 11월 한 사장이 러시아산 사슴가죽 벨벳 조각이 돌아왔습니다. 짙은 녹색 재킷이 색이 바래고 하얗게 변했습니다. 큰 벨벳처럼 촉감이 부드러워서 수취인이 사슴가죽인지 모르고 큰 벨벳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작업장에서의 염색도 고온염색으로 진행됩니다. 염색하고 나면 색이 산뜻하고 새것 같지만, 아이들도 입을 수 없을 정도로 수축이 심하고, 건조 후에도 여전히 딱딱합니다. 사장님은 화가 나서 그것을 사는데 3000위안 이상을 썼다고 말했습니다. 그 결과 나는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200위안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사슴가죽이었고, 스웨이드 가죽도 물염색이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됐어요. 예전에는 스웨이드 옷을 모두 가루로 만들어서 감히 물로 염색할 엄두가 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수축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에 대한 답은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후 한 고객이 심하게 색이 바랜 갈색 돼지가죽 스웨이드 슈트를 가져와 수선을 요청했다. 이전 수업에서 배운 대로 카운터 직원은 고객에게 요금은 부과되지 않지만 가격이 인하되면 보상을 요청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고객은 동의합니다. 실험을 시작하세요. 처음 40도의 따뜻한 물에 1시간 정도 염색을 했을 때 착색은 됐는데, 포화되지는 않았어요. 두 번째로 온도를 70도까지 올려서 40분간 염색을 했더니 색은 진해졌는데 가죽이 부드러워서 빨리 멈췄더니 가죽옷의 안감이 늘어져 있었어요. 1 인치, 가죽 표면이 줄어들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마침내 온도를 55도까지 낮추자 염색가는 염료 통에 손가락을 집어넣고 내 손이 버틸 수 있다면 가죽도 버틸 수 있다고 말했다. 계속 60도라고 뜨는데 문제없어서 시간을 1시간으로 줄였습니다. 색은 밝아졌는데 피부가 딱딱해졌어요. 길림시가죽신발공장 기술자에게 상담해 주십시오. 그는 가죽 가지를 소개하고 몇 가지를 가져왔습니다. 사용 후 경도는 좋아졌지만 착용 가능한 부드러움에는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저는 장춘에서 가죽 시험장을 발견하고 엔지니어 Ge Qingshan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스웨이드 가죽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유연제를 첨가하라는 지시를 받고, 가죽을 백염하는 기술을 배웠다. 귀국 후 가죽옷이 염색을 하고 나면 딱딱해지는 문제를 해결하였고, 이 기술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