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회계란 무엇인가

회계란 무엇인가

회계란 무엇인가?

회계가 과학이라면 이를 검증하기 위해 모델을 만들거나 곡선을 그리기만 하면 됩니다.

회계가 예술이라면 단순히 연극효과나 회화효과로 설명할 수 있다.

회계가 과학이 아니면 수많은 회계연구자들의 업적은 존엄성을 잃게 되고, 회계실무는 세련미가 부족하게 될 것이고, 회계가 예술이 아니라면 회계의 매력인 추정과 판단은 사라질 것이다. 사라져라. 회계는 점점 마법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회계는 과학과 예술 사이에 있는 것으로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작가의 생각을 끌어들이는 것은 불가피한데, 그것이 과학적이지도 않고 예술적이지도 않다면 그것은 정말 나쁜 일이다.

과학의 여신과 결혼하고, 예술의 왕자와 결혼하세요, 바로 회계사입니다!

5,000여년 전 유프라테스 강과 티그리스 강 유역에 살았던 수메르인들은 설형 문자 형상을 조각했습니다. 부드러운 점토판은 점토 항아리와 교환되는 양가죽의 거래와 수량 및 양을 명시한 기타 계약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으며 점토판은 햇볕에 빠르게 건조되었으며 보관할 수 있는 "청구서"가 있었습니다. 몇 년 동안. 2000여 년 전, 산둥성 취푸(曲阜) 출신인 쿵(孝)씨는 '창고 관리인'으로서의 자신의 경험을 이렇게 요약했습니다. "회계는 단지 직업일 뿐이다." 진정성과 중립성. 500여년 전 수도원에 들어간 베네치아인 파치올리는 『수마 수학(Summa Mathematica)』을 집필하는 데 전념했다. 그는 수학 방정식을 차변과 대변 회계의 '산'과 연결해 전문적인 가르침과 개업 없이 황량한 회계 시대를 마감했다. 재산권과 권리가 균형을 이루어야 하는 양방향 통로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갑니다. 98년 전, 장기 대외 사절이었던 채희용(蔡熙宇) 선생이 호북서적회사에서 정식으로 출판한 저서 《일련장부》에서 서양 부기의 원리를 소개했습니다. 중국 회계 발전에 획기적인 사건이되었습니다. 70년 전, 서구화 회계학파의 대표 판서륜 박사와 개혁주의자 서영자 선생이 10리 외국 시장인 상하이에서 회계 방식을 놓고 우아하고 치열한 논쟁을 벌였다. 회계이론은 급속한 인기를 얻었고, 중국부기이론은 개선과 풍부화로 끝난다. 동시에 중앙 소비에트 지역의 마오쩌둥은 "전쟁과 혁명을 위해, 그리고 우리 경제 건설을 위해 모든 구리를 저축하는 것이 우리 회계 시스템의 원칙"이라고 말했습니다. 53년 전 장내기(張老治) 선생은 타공보(Ta Kung Pao)에 기고한 글에서 신중국이 회계에 자국의 장부원칙을 적용할 것을 촉구했다. 인기 있는." 토드씨는 『신회계』에서 당시 획기적이었던 말을 했다. “회계란 물질의 생산과 유통 과정을 서면으로, 정량적으로 통제하는 기록이다. 기본적으로는 서로 다른 생산성을 따른다. 사적 생산 관계를 따를 필요가 없다. 44년 전 《경영회계》에서는 《엄정하고 의롭다》라는 글을 발표했다. 위험 신호를 보내고 방향을 확인하세요." 이때 리신회계법인의 위대한 사상가 고준은 허난성 서현현 노동교양소에서 지상 지옥을 경험하고 있었다. 25년 전 He Nanxuan 씨는 "재무 및 회계"의 혼란을 바로잡았습니다. 회계 방법에는 계급성이 없습니다! 10년 전, '기업회계기준'이 등장하여 국제공통관례와 연결되는 중요한 단계를 밟았습니다. 2년 전, 엔론 사건으로 대표되는 해외 사기 사건과 잉광샤 사건으로 대표되는 국내 사기 사건은 전통적인 회계 가치를 전복시켰고, 사람들은 회계의 본래 의미인 정직성을 탐구하기 시작했습니다...

회계는 필연적으로 시대의 흔적을 지니고 있지만 인류 문명은 항상 회계의 "유모"가 될 것입니다.

회계사는 경직성을 두려워합니다. 5,000년의 회계 역사는 변화와 혁신,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습니다. 모든 강에 대한 회계의 개방성은 회계철학, 회계미학, 회계심리학 등 인문학적 씨앗을 낳을 것이며, 이는 장부 사이에서 싹트고 명세서에 공개될 것입니다. 회계사는 더 이상 "아니오"라고만 말하는 사람이 아니라 "학습자"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학습은 최고의 "장기 지분 투자"이며 지분법 회계에 적합하며 In life 보고서에 통합될 수 있습니다. .

회계사는 거짓말을 두려워합니다. 회계는 엄밀한 의미의 과학은 아니지만 규칙과 논리를 지닌 학문이다. 당신은 기술적인 회계사이거나 심지어 예술적인 회계사일 수도 있지만 마술에 가까울 수는 없습니다. 회계사가 거짓말을 하고 사실인 척한다면 그것은 고통스럽고 불행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누군가 그것을 간파하면 그 사람은 위선자가 됩니다. 만약 발견되지 않았다면 상황은 더욱 악화될 것입니다. 양심을 잃지 않는 한, 영혼이 질식할 것이며 결코 평안할 수 없을 것입니다.

회계사는 불균형을 두려워합니다. 궁전 앞의 한 쌍의 돌사자처럼 '빌림'과 '대출'이 공존하며, 강가의 나무들과 물에 비친 모습처럼 기록이 사실과 일치합니다. 겉보기 대칭은 회계의 아름다움으로 빛납니다. 사물이 일시적으로 소급하여 집계되고 분산되고 조정되는 한 더 긴밀한 균형 관계가 다시 구축됩니다. 외부 계정, 소액 자금, 허위 거래는 모두 일방적 부정 행위입니다. 최종적으로 분석하면 사기에 불과합니다.

회계사는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회계사는 회계의 최종선에 닿는 줄타기에서 위험한 움직임을 할 수 없습니다. 비록 비틀거리고 잠시 넘어지지 않더라도 어떤 회오리바람이라도 갑자기 추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현명한 것은 높은 고도에서 빠르게 지상으로 돌아와 땅에 깊은 발자국을 남기는 것입니다.

회계는 때때로 모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격 책정 방법을 사용하고 회계 견적을 선택하는 경우 어떤 계획이 "올바른"지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회계의 핵심입니다. 회계사는 모호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리 정교하고 맑아도 썰물과 썰물 후에는 진주 없는 조개 껍질과 뿌리 없는 수초만 남게 될 것이다.

사실 회계사는 더 많은 관리가 필요합니다. 강해지려면 열정 뒤에 연약한 신경을 숨기십시오. 단조로운 리듬이 계속됩니다. 행복의 요소는 적을 수 있지만 추구와 갈망은 많습니다. 자랑스러워하지 않겠습니까? 공자가 우리 동료가 된 이후로 이 회계사는 반복적이고 신선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