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민속무용의 민속과 국적을 이해하는 방법

중국 민속무용의 민속과 국적을 이해하는 방법

현재 존재하는 민속무용은 인류의 진화와 발전 이후에 보존되어 왔으며, 여러 세대에 걸친 민속예술가와 전문가들에 의해 본질을 추출하고 찌꺼기를 제거하기 위해 가공되고 다듬어져 왔다. 이 고대 예술의 꽃이 젊고 오래 지속되는 이유는 그것이 민족 문화의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신념, 이상, 추구 등의 측면에서 자신의 영적 현상을 표현하기 위해 이 형식을 사용하며, 이는 그들의 역사적 삶에 없어서는 안 될 문화적 형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노래가 시작되자마자 사람들이 춤을 추고, 징과 북소리가 들리고, 발이 간지럽다. "연주자가 춤추기 전에 내가 춤을 추고, 보기도 전에 노래가 좋다"는 감동적인 장면은 연주 기회와 연주 환경을 제공한다. 민속무용은 민요와 춤의 발전과 번영을 도모하며, 무대에서 창작되는 민속무용 작품으로는 결코 대체할 수 없는 민속활동에 내용과 활력을 더한다.

민속춤의 폭

민속무용의 폭은 국민의 폭넓은 참여, 즉 국민을 주체로 하고 국민들 사이에서 형성되는 것을 말한다. , 주로 사람들 자신의 댄스 활동에 의존합니다. 민우는 무용예술의 창작과 보급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 삶을 표현하는 춤방법을 터득하고 응용했다. 민속춤은 다른 민속문화와 마찬가지로 노동과 인간의 고유한 정신적 욕구에서 유래했다. 국력이 강하고 경제가 번영하는 나라에서는 민속무용이 성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역사적 법칙입니다.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시장경제가 심화 발전함에 따라 향락민속무용은 단일성에서 다양성으로, 폐쇄성에서 개방성으로 옮겨갔다. 전례 없는 추진력으로 대중들 사이에서 자발적으로 성장하고, 개선되고, 대중화됩니다.

민속춤의 자기유희

민속무용의 자기유희는 인류사회의 발전과 함께 오랜 역사를 써 왔다. 고대의 매우 풍부한 민족민속무용부터 오늘날의 군무, 어린이무용, 사교무용, 거리무용, 최근 성황을 이루는 국제표준무용에 이르기까지 모두 향락적 민속무용의 다양성을 반영하고 있다. 제4회 CCTV댄스경연대회에는 1,000여 점이 넘는 출품작이 있는데, 그 중 대중이 만든 출품작이 전체 출품작의 3분의 1을 차지하며, 지원자 수도 가장 많고, 업종 시스템도 가장 넓다. 가장 복잡한 댄스 유형과 테마를 갖춘 카테고리가 대회의 새로운 하이라이트가 되었습니다. 그 결과 비전문 무용가들이 대거 참여하게 됐다. 대량 창작된 작품의 테마, 댄스 유형, 스타일의 다양성은 전문 창작물보다 훨씬 단순하고 어느 정도 신선합니다. 풀뿌리 계층 출신이라 이념적 압박이나 부담감이 전혀 없고 차분하게 경쟁에 임하며 자신의 진심을 춤으로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룹 창업'이라는 카테고리에서는 의외의 결과가 자주 나오는데, 이는 높은 관심도와 막강한 영향력을 지닌 만큼 상당히 놀라운 일이다. 또한, 무형문화재 보호 개념이 점점 대중화되면서 한족의 전통 양코춤이 CCTV에 등장하면서 남북의 가장 대표적이고 대중적인 민속춤인 '대량양코'가 대세를 이루게 되었다. TV 매체는 매우 혁신적이며 모두 시대의 스타일과 사람들의 정신적 삶을 반영하고 민속 무용의 현대적 의미를 크게 풍부하게 합니다.

민속춤의 민속문화적 특성

민간에 널리 전파되어 독특한 민족적 풍속과 지역적 특성을 지닌 전통민속춤으로서 오랜 역사와 다양한 형태를 갖고 있다. 대부분 노래와 춤을 추며, 노래와 춤을 결합하고 소품을 잘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나라 56개 소수민족 중 한족은 전체 인구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주로 황하, 장강, 주강삼각주 유역, 송요평원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광대한 주거 지역과 완전히 다른 자연 환경은 다양한 한족 민속 무용과 다양한 스타일로 지역 특성을 형성했습니다. 북쪽의 전통 양계는 북부 산시 양계, 북동 양계, 하북 양계, 산동 양계로 나눌 수 있으며, 남쪽의 등불은 운남 등불, 광시 화려한 노래, 복건 차 따기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북쪽의 민속무용은 고대 연(燕), 조(趙), 진(秦)의 단순하고 정력적인 전통을 많이 갖고 있으며, 남쪽의 민속무용은 그 아름다움과 섬세함, 우아함으로 유명합니다. 황하(黃河)와 장강(長江) 사이에 있는 화이허(淮河) 지역의 화북등은 남북의 장점을 잘 활용하여 강인하고 부드러운 형상, 강인한 남성과 멋진 여성이 특징이다. 중국 한족의 가장 대표적인 민속무용인 용춤은 다양한 자세로 중국 대륙 전역을 날아다니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의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에는 100가지가 넘는 용춤이 있는데, 저장성에만 그 중 거의 절반이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형태와 독특한 북춤, 사자춤, 죽마, 물고기 등불이 등장하며, 신년 축제 때마다 모두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우아함을 뽐낸다.

기타 55개 소수민족은 인구는 적지만 생활면적이 중국 총면적의 50~60%를 차지하며 중국 동북부, 내몽골, 서북부, 서남부, 중남부에 분포한다. 그리고 남동부 지역. 일부 소수민족은 초원, 고원, 산간지대, 변경지대 등에 거주하며 자연환경도 매우 다양합니다. 이러한 특징은 베이족 민속무용에 뚜렷하게 반영되어 다채로운 형태의 베이춤을 형성합니다. 예를 들어 몽골족, 카자흐족 등 북부 목축지역의 소수민족은 대초원과 유목생활의 영향을 받아 주로 유목생활을 강한 몸짓과 격렬한 리듬으로 표현한다. 장족, 리족, 하니족 등 남부 농업지역의 민속무용은 주로 차따기, 쌀뜨기 등의 노동생활을 부드러운 움직임과 느린 리듬으로 표현하고 있다. 논생산에 종사하는 다이족과 조선족의 민속무용은 아름다운 특징은 같지만, 생활권의 차이로 인해 전자는 생동감 있고 아름답고, 후자는 우아하고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갖고 있다. 그리고 국가적 성격.

조국 국경에 거주하는 소수민족의 춤은 중국의 특징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국의 민족무용과 많은 유사점이나 유사점이 있다.

여러 민족이 함께 사는 지역에는 다양한 민족 춤 형태가 있습니다. '코끼리 발춤'은 원래 다이족의 민속춤이지만, 아창(阿昌) 징포(靑浦) 지역의 민족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습니다. , De'ang, Bulang 및 Dai 사람들이 근처에 사는 기타 지역 "코끼리 발 격려". 여성무, 청동고무, 시공무는 먀오족, 장족, 동족 등 남서부에 위치한 소수민족들 사이에서 널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 지역에 널리 퍼져 있는 용춤과 사자춤은 동족, 부의족, 묘족, 강족 등 여러 민족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동북부의 몽골족, 만주족, 다우르족, 오로켄족, 어원키족 등 소수민족들 사이에는 무속의 제사무용의 흔적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습니다. 중국어를 사용하고 이슬람교를 믿는 회족(Hui), 둥샹(Dongxiang), 바오안(Baoan), 살라르(Salar) 및 기타 소수민족은 모두 "연회 노래"를 부르고 춤추는 대중적인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소성 후푸 꽃북과 연향, 산둥성 해양양코, 자오저우양코, 안후이성 화구등, 운남등 등은 모두 자신을 즐겁게 해주는 대중춤이다. 이들 민족무용은 모두 생활에서 나오는 것으로 노동자들의 이상과 정서, 사랑을 표현하고 있으며 열정적이고 절제되지 않으며 부드럽고 섬세하며 향토적 정취가 강하고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감성적 특징을 갖고 있다. 이러한 고대 민속무용은 진정으로 사람들에게 뿌리를 둔 예술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국민이 창조하고, 국민이 감상하며, 국민이 보존하고 발전시키기 때문입니다. 늘 국민들 속에 뿌리내려 포크댄스의 찬란한 빛을 영원히 비추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