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화질 전통 점토 시대
고화질 전통 점토 시대
첫째, 선사 시대 조각 (기원전 6500-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600 년)
중국에서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오래된 조각품은 신석기 시대 씨족 공사의 흥성시대의 유적이다. 원시 사회 조각상은 사회 발전 과정 탐구, 조형예술 연구, 사상사에 중요한 의미를 지니기 때문에 줄곧 사람들의 중시를 받고 있다. 이 시기의 조각품은 모두 전체 물체에 부착된 장식품으로 거칠고 과장되며 장식성이 강하다. 이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도기 초상화다. (그림 1 참조) 소량의 석각과 골조각만 출토되었다.
상주시대의 조각 (기원전 1600 년-기원전 22 1 년)
이 시대의 조각품은 동물형 그릇, 진열품, 인물의 반죽을 위주로 작은 조형, 거친 조형, 인간미가 강하다. 청동 예술은 상주시대 조각의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이 시기의 청동기 작품은 비록 많은 실용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이미 초보적으로 조각 예술의 특징을 갖추었다. 일부 과장, 변형, 기이한 장식 문양이 위엄 있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여 장엄, 장려함, 영웅적 기질, 괴장한 형상의 예술적 특징을 형성하여 상주 시대 사람들의 심미 관점과 자연 환경에 대한 인식을 두드러지게 하였다. 딩은 이 시기 조각의 전형적 대표이다. "사모 대범정" 은 이 시기에 가장 유명한 작품 중의 하나이다. (그림 2 참조)
사모가 너그러운 삼각대는 직사각형으로 입끝이 두껍고 윤곽이 곧아 흔들릴 수 없는 기세를 보였다. 솥의 사방에는 전형적인 수면무늬와 상대의 용무늬가 가득 차 있다. 그것은 장엄한 조형, 거대한 부피와 신비로운 도안으로 상대 귀족 왕권과 신권예술의 가장 전형적인 대표가 되었으며, 중국 고대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사료이기도 하다.
진나라 조각 (기원전 2265438 년+기원전 0-206 년)
기원전 22 1 년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뒤 독재국가를 건립했다. 즉 조각예술을 이용해 통일성취를 촉진하고 왕권의 위엄을 보여주는 정치적 목적을 위해 건축장식조각, 청동기념조각, 묘장그릇 조각 등에서 획기적인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진나라는 중국 봉건 사회의 상승 시기로, 진 () 은 조각 작품에서 사실주의를 추구한다. 조각은 건축장식, 능묘장식,' 명기' 에서 발전하여 조각사상 첫 정점을 형성했다. 진나라의 건축 장식은 궁전, 원림, 정자, 다락방, 영묘 신도 건물에 나타났다. 가장 장관인 것은 진시황릉에서 출토된 병마용이며 세계 8 대 기적이라고 불린다. (그림 3 참조)
병마용 발굴은 진나라 조각 예술의 휘황찬란한 업적을 세계에 보여 주었다. 그 병사와 인물은 모양이 각기 다르고, 생동감이 있다. 그것의 마용은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캐릭터 조각은 얼굴 이미지 묘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표정이 만만치 않고 섬세하고 사실적이며, 진용 구덩이에서 출토된 청동 마차는 조각 예술사의 기적이며, 그 시대의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당당한 바람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볼 때 진나라 조각품의 풍격은 두껍고 고박, 두터움, 거대함, 기백이 웅장하여 봉건 사회의 상승기에 적극적이고 분발하는 정신적 풍모를 보여 주며 힘과 수의 숭고한 심미적 특징을 지니고 있다.
한나라 조각 (기원전 206-기원 220 년)
한대 조각상은 진나라의 웅장하고 장엄한 계승을 바탕으로 강건한 예술적 개성을 두드러지게 한다. 이 시기의 무덤 조각상은 특히 발달하여 진 묘의 지하 묘지 조각에서 지상 무덤의 표면 장식으로 발전했다. 형식상 석조작품의 웅장한 기세와 전체의 아름다움을 두드러지게 한다.
한나라 조각 작품의 종류와 수량이 상당히 풍부해서, 주요 면이 풍부하고 간결하며 생동감 있고 완전하다. 이 시기 조각의 예술적 업적은 대형 기념석각과 원림장식 조각에 두드러지게 드러났는데, 그중 한대 호제병 장군묘석각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대표적인 대형 석각들이다.
호거병묘석각은 중국 조각사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한대 이전의 낡은 조각 모델을 깨고 좀 더 성숙한 중국 스타일의 비석을 만들어 획기적인 의미를 지녔다. 이 작품들은 간결한 조형, 거친 스타일, 거창한 기세로 영웅에 대한 칭송과 애도를 표현하고, 한초 궐기 통치 계급의 생기발랄한 정신풍모를 반영한다. 호거병묘 석조군은 우리나라 고대 조각 예술 발전사의 이정표로 후세의 묘조각 예술 풍격에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한대 이후 중국 고대 대형 비석 조각의 전범이다.
그리고' 마타 흉노' (그림 4 참조) 는 전체 조각의 주체이자 이 조각상들의 주제이기도 하다. 작품 전체가 풍격이 두껍고, 깊고, 우의가 깊고, 흥미를 자아낸다. 그것은 고대 전장의 축소판일 뿐만 아니라 호거병의 휘황찬란한 성취의 상징이기도 하다. 조각의 윤곽은 정확하고 힘이 있으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칼법이 간결하고 명쾌하며 표현력이 풍부하며, 예술 개괄도가 높다. 중국 무덤 조각의 전범이다.
5. 위진 남북조 조각 (기원 220- 기원 58 1)
위진 남북조는 불교와 유가 사상이 서로 충돌하는 시기이다. 따라서 통치자들은 종교를 이용하여 신전을 짓고, 동굴을 조각하고, 조각상을 만들고, 직관적인 조형예술을 이용하여 통치자의 사상과 교리를 선전하였다. 석굴을 대표하는 것은 돈황석굴, 운강석굴, 용문석굴, 맥적산석굴이다. (그림 5 참조)
석굴에는 석조, 목각, 진흙, 구리 주물 등을 포함한 대량의 불상이 조각되었다. 불상은 당시 중국 조각의 주체가 되었다. 이 석굴암의 발전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조각품을 추가하고, 역대에는 석굴암을 개축, 확장, 추가 및 보충했다.
석굴 예술은 중국 조각품에서 대표적이다. 예를 들어 동진의 다이규는 불상을 조각하고 주조하는 데 능하다. 그는 건강와통사의 옥불상에서 구카이지의 벽화' 비모투투' 와 사자원의 옥불상과 함께' 와통사 삼절' 이라고 불린다. 이 시기의 조각 특징은 세부 묘사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기술적으로 더 능숙하며, 조각 이미지와 주제는 대부분 종교적인 색채를 띠고 있기 때문에 조각 이미지는 신화와 과장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종교는 조각 예술의 소재를 단순화하지만, 종교 정신의 내적 동력도 대량의 부티크의 탄생을 촉진시켰다.
여섯째, 수와 당나라 조각 (기원 58 1- 기원 907 년)
중국 수당은 3 세기 반 동안의 분열과 격동, 재통일과 안정을 거쳐 전례 없는 정치와 경제 번영의 역사적시기에 접어들면서 조각 예술의 발전을 새로운 정점으로 끌어올렸다. 수나라가 초당으로 전환한 후 남북조 시대의 남북 조각 예술의 성과를 융합하고 실크로드를 통해 외래예술의 양분을 흡수하여 조각 예술을 빛나게 하여 시대풍의 불후의 걸작을 창조하였다.
당나라 시대는 중국 봉건 사회와 문학예술 발전의 전성기, 종교 조각 예술, 무덤 장식 조각 예술, 무덤 도자기 조각 예술, 인물 조형 예술 등이다. 전례 없는 번영기에 들어섰다. 종교조상예술은 당대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는데, 그중에서도 돈황석굴과 용문석굴이 더욱 대표적이다.
용문석굴은 위진당 시대의 발굴을 거쳐 천년풍상을 거쳐 여전히 신비와 화려함을 유지하고 있다. 용문봉선사의 군조각은 당나라 제국의 강함을 보여준다. 그중 봉선사의 대루사나 신전은 가장 눈부신 걸작이다. (그림 6 참조) 그 9 개의 조각상과 한 상점의 형태는 불상, 제자 두 명, 보살 두 명, 천왕 두 명, 용사 두 명, 고객 두 명의 조각상이다. 주유객이 있고, 계층이 뚜렷한 유기적 전체입니다. 이것도 의도성 조형 중 사람이 심미 주체라는 사상이다.
이때 불상 조각 작품은 넓고 무겁을 뿐만 아니라 우아하게 전해진다. 조각 스타일의 다양성과 기교의 숙련도가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
송진 조각 (960- 1279)
송대, 도시 중심의 상품경제가 전례 없이 번영하고 시민계층이 성장하면서 시민의 이익을 대표하는 심미관념이 일었다. 동시에 이학의 흥성은 사람들로 하여금 세속생활을 더욱 중시하게 하고, 내세를 중시하는 불교는 쇠퇴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송대의 불교 조각상은 내용이나 스타일도 눈에 띄게 세속화되고 신성하고 높이 오를 수 없는 얼굴은 점차 흐려지고, 오히려 현실생활에 더 가까운 이미지로 바뀌었다. 조각 예술은 광원, 대족, 안악, 항주, 간주 등 모옌 조상이 집중되는 곳에 집중되어 있다. (그림 7 참조)
대족석조는 중국 석조예술의 기묘한 송이이다. 그 발굴은 불교를 선양하는 주된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조각가의 뛰어난 수단은 동상의 정교함에 감탄하여 최고의 정신적 즐거움을 누린다. 대족석각은 의심할 여지없이 중국 조각사의 기적이다.
세속적인 제재에서 송대 무덤의 석각들은 대부분 당대의 전통을 답습했지만 기세는 점차 약화되고 있다. 중만당 이후 송대 조각상은 더욱 생활화, 세속화, 창작 기법이 현실화되는 경향이 있고, 재료의 운용은 더욱 광범위해졌다. 송대의 채소성이 더욱 발달하여 불상 조각상도 당대보다 크게 달라졌다. 이때 관음보살이 많다.
리아, 서하, 금 등 소수민족 조각의 주류 스타일은 여전히 송대의 영향을 받지만, 민족적 특색을 다양한 정도로 표현했다.
원명청 조각 (서기 1279- 서기 19 1 1)
원나라가 설립되기 전부터 중국의 몽골 통치자들은 연이어 한족의 건축 스타일을 모방하여 상도와 대부분 두 도시를 지었다. 전국 각지에 분포하는 절, 석굴 동상도 원대 조각 예술의 개황을 보여준다. 원대 통치자는 수공업을 중시하고, 조각품은 그 중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어느 정도 발전하였다.
명청 시대가 되자 종교 관념이 더욱 약화되었다. 이때 종교 조각상은 내재적 신앙이 부족한 상태에서 창조성과 생명력이 부족한 양식화 경향을 보였다. 명청 시대의 세속 조각 예술은 장식성과 기술성을 더 선호한다. 이들 조각품들은 대부분 실용성과 감상 기능을 강조하며 수공예품의 특징을 반영한 반면, 초기 조각의 강력한 정신 기능은 크게 약화됐다. 이런 장식적이고 관상적인 작품들은 흔히 속식의 제한을 받지 않고, 다른 면모를 가지고 있으며, 명청 조각 예술의 큰 포인트이기도 하다. 그의 작품은 일반적으로 작고 영롱하며, 대기가 부족한 작품과 대규모 작품으로 예술적으로 점차 개인화되고 응집력 있는 스타일로 옮겨가고 있다.
하지만 많은 인민 대중, 특히 시민과 지식계층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작은 책상 가구 조각과 수공예 장식 조각상들이 눈에 띄는 발전을 이루며 생기발랄한 광경이 펼쳐져 이 역사시대의 조각 예술의 새로운 업적을 대표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명청릉의 표면 장식은 이전 세대보다 더 크고, 조상이 더 많고, 배치가 정교하며, 공예가 능숙하지만, 당나라의 초연도 부족하고, 한나라의 웅장함도 부족하다. 이 시점에서 작품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고, 이전 세대의 창작 활력을 잃는다. 명청 조각품은 당송 풍격을 뚜렷하게 답습한다. 각종 사찰에는 각종 신령을 모시고 있으며, 대부분 채색 플라스틱, 즉 진흙 페인트칠을 한다. 제재에서 표현 방법에 이르기까지 점점 세속화, 민간화는 복잡하고 게으르고 날씬하며 색채가 선명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점토 채색 플라스틱 천수관음과 같다. (그림 8 참조)
아홉, 현대 조각 (기원 19 1 1 년 후)
20 세기 들어 중국 전통 종교 조각상은 줄곧 쇠락해 왔으며, 민간 소형 조각상은 매우 번영했지만 주류가 되지 못했다. 신해혁명은 아직 5 년이 남았습니까? 오사전후 30 년대까지 많은 젊은이들이 영국, 미국, 일본 등에 가서 조각품을 공부했다. 귀국 후, 그들 대부분은 예술 교육에 종사하여 중국 현대 조각 예술의 선구자가 되어 중국의 각종 형태의 조각 발전을 촉진시켰다. 이 기간 동안 몇 가지 주요 창작은 손중산과 다른 민주 혁명가들을 기념하는 조각품과 항일전쟁 영웅 기념비의 디자인이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우리나라의 조각 예술 (예: 선반 조각, 대형 기념 조각, 원림 조각, 도시 환경 조각, 민간 조각, 대형 진흙 덩어리 등) 은 모두 큰 발전을 이루었다. 예를 들면' 손중산상' 과' 김전 봉기' 입니다. (그림 9 참조) 중국 조각 예술이 새로운 단계에 들어선 것을 상징한다.
서양 조각 발전사
첫째, 선사 시대 조각
신석기 시대가 시작된 후 인류는 사냥을 포기하고 양치기와 농민이 되어 각종 수공예가 충분히 발전하도록 강요당했다. 해외 최초의 조각품은 인류가 생산성이 매우 낮은 노동 도구인 노동과 생활에 필요한 석제 도구를 만드는 동시에 만들어지는 조각 예술이다. 그것은 오랜 시간을 거쳤고, 그것의 진화는 선사 시대 인류 문화의 점진적인 풍부함을 반영한다. 이 시기에는 뚜렷한 지역적 차이가 없기 때문에 단일 민족을 대표하는 것이 아니라 인류 문명 전체의 초보적인 탐구를 상징한다.
유명한 선사 시대 조각품은 25,000 년 전 윌란돌프의 비너스였다. (그림 10 참조) 그가 빚은 둥글고 통통한 여성 이미지는 원시인들의 높은 생산에 대한 상징적 열망을 표현했다.
둘째, 고전 조각
1, 원래 기간
서양 조각 전통은 고대 그리스 로마 문화에서 기원했지만 고대 그리스 조각품은 고대 이집트 조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사회생산력의 발전과 원시공사의 해체로 세계 최초의 노예국가가 생겨났고, 고대 이집트가 그 중 하나였다. 이집트의 조각 예술은 기원전 4000 년경에 시작되었고, 건축업의 탄생은 예술 장식의 싹을 낳았다. 그것은 오랫동안 원시 사회의 잔재를 보존하고, 이집트 신화, 종교 신앙이 조각의 형성과 발전을 주도했다. 신화 및 종교적 신념의 보수성은 이집트 조각의 느린 발전의 주요 원인이다.
이집트 조각품은 파라오 정권과 소수의 노예주 귀족들을 위해 봉사한다. 종교 이데올로기의 지배를 받아 상류층의 심미 관점과 수요를 엄격히 준수하다. 일부 무덤의 작품을 제외하고 고대 이집트의 가장 영향력 있는 조각품은 무덤과 절 앞의 장식 조각과 기념 조각품이다. 피라미드는 가장 유명한 조각품이다. 가장 높은 것은 후프 피라미드입니다. 피라미드 앞의 거대한 스핑크스는 고대의 가장 크고 유명한 조각품인 거대한 바위로 조각한 것 같다. (그림 1 1 참조)
이집트 조각의 두드러진 업적은 이집트 조각가들의 장기 탐구의 결과이다. 그것의 조각 예술은 고대 세계 예술사에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남겼다.
고대 이집트 조각의 심미 이상은 영원을 추구하는 것이고, 고대 그리스 조각의 심미 이상은 진미를 추구하는 것이다.
그리스 조각의 주제는 대부분 신화 또는 스포츠 대회에서 가져온 것이다. 당시 일부 개명한 통치자들은 내정과 무장뿐만 아니라 미술과 문학 발전을 제창했다. 기원전 6 세기 이후 수백 년 동안 고대 그리스의 저명한 과학자, 작가, 예술가들이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는데, 조각품은 이 시기 휘황찬란한 문화 성과의 중요한 측면이다.
에게 해에는 많은 작은 섬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바로스 섬은 대리석이 풍부해서 조각하기에 가장 좋은 재료를 제공한다. 예술 풍격의 변화와 발전에 있어서 그리스 조각상은 고풍기, 고전기, 헬레니즘기로 나눌 수 있다.
고풍 시대는 조각가의 훈련 단계였다. 이 시기에 조각가의 오랜 탐구를 거쳐 이후 조각가를 위한 길을 열었다. 가장 유명한 조각가 중 한 명은 밀론이다. 원반던지기' 는 그의 대표작이다. (그림 12 참조) 고전 시대에 그리스인들의 사회사상과 종교관념이 크게 달라져 조각 예술은 점차 인물의 성격과 감정의 묘사를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헬레니즘 시대에 조각가는 전통 기법을 계승하여 작품에 새로운 생명력과 새로운 특징을 부여했다.
고대 그리스의 조각가들은 인체에 대해 풍부한 지식과 고도의 사실적인 기교를 가지고 있다. 의류 라인의 라인은 생동감 있고, 매끄럽고, 변화무쌍하며, 의류의 질감과 의류를 통해 인체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그리스 조각상은 숭고하고 우아하며 완벽한 인물 이미지를 형성했다.
고대 로마 조각품은 그리스 조각품의 유산을 크게 계승한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으로, 인물 조각상에 독특한 공헌을 하였으며, 이는 로마인들이 조상의 유골을 숭배하는 전통 풍습과는 분리될 수 없다.
승려 풍습과 제사 의식의 유행으로 고대 로마 조각가들은 종종 의상 인물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초기 로마 조각상은 소수의 노예주와 귀족에 의해 독점되었다. 당시 조각가들은 많은 로마 황제의 이미지를 조각하여 영웅의 통수로 표현했다. 예를 들어 바티칸 박물관의 아우구스투스 조각상 (그림 13 참조) 은 로마 황제가 지팡이를 들고 부하들에게 훈계하는 순간적인 동작을 보여준다.
이 시기의 초상 조각상은 사실적인 풍격으로 유명하다. 조각가는 과장되고 개괄적인 예술 수법을 이용하여 인물을 상세히 묘사하고, 번거로운 것을 포기하고, 운동감을 강화하는 데 능하다. 그에 더해 로마 조각가들은 로마 건축, 광장, 기념 기둥에 많은 원형 조각품과 돋을새김들을 장식했습니다. 3 세기의 유명한 건물로는 세프티머스, 루스의 개선문, 카라칼라의 공중욕실이 있다.
고대 로마 조각상은 서구 고대 문명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서방의 사실적인 조각품의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2. 중세 유럽
역사적으로 유럽의 봉건 사회는 일반적으로' 중세' 라고 불린다. 예술사에서 고대 로마에서 르네상스에 이르는 서양 예술은' 중세의 예술' 이라고 불리며 약 65,438+0,2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중세 유럽에서는 기독교가 봉건 통치의 강력한 버팀목이 되었다. 그래서 유럽 중세의 조각품은 주로 기독교를 위해 봉사한다.
중세 전성기의 문화예술은 로마식과 고딕 시대를 거쳤다. 교회 건물은 당시 주요 예술 전달체가 되었으며, 많은 훌륭한 조각가들은 교회 건물의 장식 조각과 내부 진열된 원형 조각에 종사했다. 로마식 교회는 견고한 인물로 교회의 힘을 보여줬고, 고딕 교회는 그 날렵하고 날카로운 상승력으로 관중의 정신적 감각을 통제했다. 고딕 교회는 유명한 파리 성모원과 같은 중세 건축 예술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그림 14 참조)
3. 부흥
14 세기의 프랑스 조각에서 고딕 예술은 점점 더 현실을 반영하는 경향을 보이며 인물의 자세, 표정, 몸 등을 지나치게 강조한다. 종교를 위해 봉사하는 고딕 조각품이 신흥 자산계급 예술의 싹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 .. 중세의 조각품은 에센스도 있고 찌꺼기도 있고, 많은 작품들이 미신과 터무니없는 종교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예술 전승으로 볼 때 당시 조각가도 국민에게 속한 긍정적인 요소가 많은 좋은 작품을 창작해 세계 예술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다.
15 세기 후반부터 16 세기까지 르네상스 문화는 많은 유럽 국가에서 나타나고 형성되었다. 유럽의 많은 선진국에서는 문화예술이 높은 번영에 이르렀고, 르네상스는 유럽 문화예술 발전의 절정을 불러일으켰고, 르네상스 문화는 봉건종교에 반대하고, 그리스 로마 고전문화 부흥을 주장하는 문화로 신흥 자산계급을 주도하고 있다.
르네상스 시대의 조각품은 그리스 로마 조각 예술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조각 예술을 고도의 번영에 이르게 했다. 첫 번째 조각가는 길베르티, 플로렌스 세례당 두 개의 청동 문에 장식된 돋을새김은 그의 대표작이다. (그림 15 참조)
위대한 조각가 미켈란젤로의 출현은 르네상스 시대의 조각 예술의 발전이 절정에 이르렀음을 상징한다. 그들은 사실적인 수법, 정확한 인체 해부로 인물을 형상화하고, 사람의 체형에 강한 힘을 주며, 조각의 예술언어로 생생한 이미지와 고도의 기교를 빚는다. 르네상스 시대의 조각 예술은 이후의 조각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4. 봉건주의에서 자본주의로의 과도기
스타일주의는 1520 년 전후로 16 세기 말까지 나타났고, 그 후 로마에는 바로크 예술이 등장해 그림과 건물을 통해 하나의 조류를 형성하여 유럽 문명을 촉진시켰다. 이때 가장 중요한 조각가는 베니니였다. 그의 작품은 열정이나 종교적 열광을 표현할 때 비교적 복잡한 몸짓 언어, 과장된 표정, 기복이 있는 인물, 매끄러운 선, 드라마 효과와 기념비의 기세로 웅장한 궁정 조각상을 강력한 예술적 매력으로 발돋움시켰다.
17 세기 프랑스 고전 조각품은 바로크와 병행하여 발전한다. 바로크는 거대한 직선을 추구한다. 바로크 곡선 위주의 스타일과는 정반대다. 18 세기에 로코코 예술이 프랑스 궁정에 처음 등장했다. 바로크 배경에서 진화하여 바로크 스타일에서 벗어나 팔코네로 대표된다.
신고전주의 조각은 1790 부터 1840 까지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중 무동은 초상화 조각 방면에 조예가 깊었고 대표작은 볼테르 초상화였다. (그림 16 참조)
이어 낭만주의, 현실주의, 프랑스 현실주의가 뒤를 이었다. 그중 현실주의 조각가 로댕이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창작과 예술 사상은 이후의 조각품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발자크',' 사상가' 등이 있다. (그림 17 참조)
셋째, 현대 조각
20 세기 이래로 서양 조각품은 큰 변화를 겪었다. 한편으로는 그리스와 로마에서 온 현실주의 조각 전통이 계속되고 있다. 반면에, 실험 예술의 출현은 학원 예술을 대체하고 주류가 되었다.
입체주의의 출현은 현대 조각사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1909 피카소의' 여자의 머리'. (그림 18 참조) 중요한 기호입니다. 입체주의는 조각 언어의 형상 구성을 바탕으로 자신의 논리를 세웠다. 그것은 전통적인 조각 관념과 결정적인 결별을 가지고 있다.
미래주의는 동기 이론을 강조하는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의 대표 작가는 보추니이다. 러시아의 구성주의는 투명한 틀로 공간을 포위하고 정의함으로써 전통적인 볼륨 기반 조각 관념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그들은 구성주의 조각에서 공간, 시간, 운동의 개념을 탐구하기 위해 신소재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다다주의의 두상은 소변기를 예술품으로 전시하는데 (그림 19 참조), 이는 전통 윤리, 도덕, 미학에 대한 도전이다. 다다주의의 미학 사상은 후대의 현대주의 예술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주었고, 이후 초현실주의도 다다주의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1950 년대 이후 신다다, 집합예술, 폐조각, 포프 예술, 초현실주의 예술은 모두 다다와 혈연관계가 있다.
추상적 구도 조각과 이동식 조각품은 전후 야외로 나가 대형 기념예술이 되고, 조각상 속 빛의 활용은 전후 과학 기술의 새로운 에너지의 개념과 더욱 결합된다. 인체예술과 행동예술은 다다주의의 영향을 받는 또 다른 발전이다.
서양 현대 조각품은 번창하는 광경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