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몽골의 민속풍습

몽골의 민속풍습

1. 몽골의 봄 축제 풍습

몽골의 봄 축제는 '옛 것을 보내는 것'과 '새 것을 환영하는 것'으로 나누어진다. 음력 12월 23일 저녁에는 집을 청소하고 '불을 바친다'. '제사불'은 샤머니즘에서 유입된 것으로, 몽골인들이 라마교를 믿은 이후에는 양고기, 흰 '하다', 고기와 죽, 버터, 포도주 등을 제물로 바쳤고, 이어 장로들에게 제사를 지냈다. 9등 그들은 작은 등불을 켜고, 제물을 불에 던지고, 찬양을 드리며, 가족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불 제사를 드릴 때 흰색이나 검은색 젓가락 대신 빨간색 젓가락을 사용하지 마세요. 몽골 사람들은 '불'이 가족의 지속과 번영을 상징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제물을 태운 후 온 가족이 먹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제물에서 남은 음식을 근처 친척들에게 주어 먹게 했습니다. "불 제사"의 시간은 저녁 황혼 무렵입니다. 제사를 드릴 때 남자는 앞으로 가고 여자는 뒤에 절합니다. 고대에는 부자들이 라마승을 초대하여 불 제사를 드리기도 했습니다.

음력 12월 23일이 지나면 춘절을 맞이할 준비를 합니다. 과일튀김, 과일튀김 등 음식, 의복, 주거와 관련된 다양한 측면이 있고, 특히 기름으로 만든 음식도 다양합니다. 다음은 만두 만들기입니다. 섣달 그믐 날은 가장 활기찬 날입니다. 아침에 온 가족이 새 옷으로 갈아입고 부처님께 공양을 드립니다. 부처님의 장롱과 제단에는 작은 탑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그 위에 특별한 인동덩굴 꽃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열두 개의 작은 구리 잔에도 흰 물이 채워져 있었고, 물은 하루에 한 번씩 갈아주었고, 그 다음에는 항상 타오르는 등불이 켜졌습니다. 동시에 대련(한족과 동일하지만 몽골어로 쓰여짐)이 시작되었습니다. 저녁에는 식사를 준비한 후 마당 바깥 평지를 찾아 새 펠트를 깔고 술과 야채와 고기를 놓고 조상을 숭배하기 시작합니다. 장로들은 자신들의 위대한 조상들과 위대한 조상들의 이름을 불렀고, 잔마다 포도주를 땅과 하늘에 부었습니다. 조상들에게 제사를 드린 후 온 가족이 잔치에 나갔고, 젊은 세대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노인들에게 건배를 했습니다. 이날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온 가족이 무엇이든 즐길 수 있는 날이다. 목가적인 지역에서는 남자들이 몽골 장기를 치고, 여자와 아이들은 새벽까지 몽골어로 '샤'라고 불리는 '양 목발'을 칩니다. 설날 첫날 이른 아침, 노인들에게 식사를 차려주고 건배할 때 남자들은 무릎을 꿇고 머리를 숙이고 손을 위아래로 흔든다. 이때 어르신들은 장수, 평생의 행복 등을 기원합니다. 미혼 여성은 남성처럼 엎드리고, 기혼 여성은 오른쪽 무릎에 무릎을 꿇고, 왼쪽 무릎에 반 무릎을 꿇고, 얼굴 오른쪽에서 오른손을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새 며느리는 노래를 불러야 합니다. 설날에 남자와 여자가 ​​만날 때 가장 먼저 하는 말은 “만나면 돈 많이 벌자”가 아니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등이다. 친척들에게 신년인사를 할 때는 각자 파란색 하다와 술을 가져온다. 친척집에 갈 때에는 먼저 불당이나 불상이 모셔져 있는 곳에 가서 불상에 절한 뒤 가져온 술로 어르신들께 건배를 드려야 합니다. 어르신들께 건배할 때 토스터기는 모자를 써야 합니다. 선배나 형제가 건배를 제안하면 자리에서 일어나 기다려야 하며, 술을 다 마신 경우에는 건배를 반납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요즘에는 새해 인사를 할 때 악수를 하는 등의 새로운 풍습이 도입되었습니다. 목가적인 지역에서 새해를 맞이할 때, 식사 여부에 관계없이 만두를 요리해 볼 수 있습니다.

2. 몽골인의 환대

오르도스의 몽골인 집에 손님이 오시면 따뜻한 환대를 받으실 것입니다. 친절하고 친절한 몽골인들의 마음속에는 모든 민족이 하나의 가족입니다. 몽골 사람들은 공손함을 매우 중시하며, 예의바르고 온화하며 예의 바르게 대하는 태도를 보여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친밀감을 느끼게 합니다.

몽골인들은 귀빈을 맞이하고, 결혼식과 장례식에 참석하고, 신년과 축제를 축하하고, 신과 조상을 숭배하며, 가장 엄숙한 예절은 다섯 잔의 차를 대접하는 것입니다. 몽골인들은 “깃털이 없으면 큰 날개를 가지고도 날 수 없고, 예의가 없으면 아무리 잘생겨도 비웃음을 당한다”고 믿는다.

우차의 뜻은 공양이다. 하다, 밀크티를 마시고, 신선한 우유를 맛보고, 양 등에 올려 와인과 함께 건배한다.

하다 공양:

주인이 손님을 맞이하거나 젊은 세대가 어른들을 만날 때, 손님이나 어른들에게 깊은 존경과 따뜻한 인사를 표현하는 하다를 반드시 바쳐야 합니다. 주인이 하다를 손에 쥐고 몸을 굽혀 머리 위로 들어올려 손님에게 정중하게 건네면 무릎을 꿇고 경건하게 절을 합니다. 손님은 하다를 받고 감사의 뜻을 표한 뒤 정중하게 하다를 주인에게 돌려주었고, 주인은 손님에게 매우 공손하게 절을 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징기스칸은 살아 있을 때 하다를 유대로 삼고 많은 친구를 사귀었으며, 이는 그의 정치 권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하다의 소재는 천과 비단이 있다. 흰색, 파란색, 노란색이 있지만 대부분 흰색입니다.

밀크티 마시기:

손님을 유르트에 초대합니다. 진행자는 먼저 노란 버터, 산호 같은 치즈, 케이크 같은 우유 껍질, 볶음밥, 흑설탕, 튀긴 음식. 그런 다음 고급 도자기와 밝은 무늬가 있는 작은 그릇을 들고 작은 나무 숟가락으로 볶음밥을 떠서 뜨겁고 향긋한 밀크티를 부어 손님들에게 술을 권합니다. 몽골인들이 벽돌차나 우유, 염소유, 소금을 이용해 만든 밀크티는 짭조름하고 맛이 좋아 처음 맛보는 사람도 만족할 것이다. 신선한 우유 맛보기: 신선한 우유를 맛보는 것은 필수입니다. 주인은 은그릇에 흰 우유를 붓고 양손으로 손님에게 건네주고, 손님은 오른손 약지를 은그릇에 세 번 담근다. 처음에는 하늘에 튀겨서 하늘에 감사를 표시하고, 두 번째에는 신과 난로에 대한 존경심을 표시하기 위해 땅에 튕겨냅니다. 신선한 우유를 맛보는 것은 몽골 사람들의 평화와 목축업의 풍년을 기원하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양등을 놓는 일:

양등을 놓는 일은 다섯 가지 차 중에서 가장 엄숙하고 절묘하며 화려한 행사이다. 양베이지는 몽골민족의 '정직한 식사'이다. 양의 머리, 몸통, 어깨뼈, 다리 4개를 하나로 모아 일정한 규격에 따라 장방형의 붉은색 나무 쟁반 위에 올려놓는다. 식사할 때 모두 몽고칼을 들고 고기 전체를 ​​작은 조각으로 잘라 손으로 먹습니다. 양의 등은 살이 두툼하고 부드러워 고기가 맛있습니다.

좋은 와인으로 건배:

양을 식탁으로 데려오면 주인은 먼저 노인이나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건배하여 손님을 환영하고 존경한다는 표시를 합니다. 와인을 따를 때는 은그릇을 사용하지 않고 건배를 할 때도 있는데, 손님들은 그것을 모두 한 모금 마셔야 한다.

진행자는 술을 마시면서 손님들을 위해 캐롤도 불러준다. 와인만큼 노래도 많아요. 술자리는 술을 마시도록 설득하는 행위일 뿐만 아니라 손님을 대접하는 일종의 환대이기도 하다.

손님께서 음식과 와인을 충분히 드신 후, 호스트께서 손님들의 행운과 안전한 여행을 기원하는 노래도 들려드립니다.

오르도스 몽골리안과 스너프병

스너프병은 몽골인들이 즐겨 내려놓는 도구이다. 손님이 유르트에 들어오면 세심한 주인이 손님에게 스너프 병을 열정적으로 건네며 존경과 우정을 표현합니다. 손님이 코담배를 받으면 코 밑에 넣고 냄새를 맡은 후 정중하게 응대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양측 간의 감정을 시기적절하게 전달할 수 있고, 서로 간의 소외감과 무관심을 빠르게 없앨 수 있습니다. 코담배를 건네줄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 또래가 만날 때는 오른손으로 코담배를 건네주고, 선배가 후배를 만나면 선배가 몸을 굽혀 건네주기만 하면 된다. 오른손으로 그 사람에게, 후배들은 무릎을 꿇고 양손으로 잡아야합니다. 몽골 사람들은 코담배를 보물로 여기고 수집품으로 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귀중함은 코담배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원료가 금, 은, 구리, 호박, 마노, 옥 등이라는 데 있습니다. 스너프병의 패턴 중 일부는 외부에 있고 일부는 내부(내부에 칠해져 있음)에 있습니다. 패턴은 모두 화려하고 예술적 개념이 우아하며 매력이 생생하고 단순하고 단순하며 정신과 형태가 모두 있습니다. 날아다니는 용과 수천 마리의 말, 씨름과 활쏘기, 풍경 등의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오르도스 몽골인과 하다.

몽골인들은 하다를 마스코트로 여기며 손님을 맞이할 때, 노인을 방문할 때, 불상 참배, 결혼식, 장례식에 하다를 바친다. 하다를 공양하는 것은 손님을 대하는 가장 일반적이고 고귀한 예의입니다. 손님이나 연장자에게 하다를 공양할 때는 머리 위로 손을 들고 몸을 살짝 앞으로 숙여야 하며, 동료나 부하에게 공양할 때에는 목에 손을 묶어야 합니다. 하다 선물의 기간은 하다를 받는 사람의 사회적 지위에 따라 다릅니다. 하다(Hada)는 흰색이 순결과 행운을 상징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흰색이지만 파란색과 노란색도 있습니다. 하다의 재료에는 생사 직물과 면 거즈 직물이 포함됩니다.

오르도스 몽골인과 불

불이라고 하면 몽골인의 옛 생활 방식이 생각난다. 추운 겨울에 몽골인들은 3~3명이 무리를 지어 사냥을 했고, 행복하게 먹이를 숲속 공터나 초원에 놓고, 빨리 가지와 잎을 따서 불을 피우고, 먹이가 반쯤 익을 때까지 굽고, 따뜻하게 유지하고 추위를 피하면서 행복하게 먹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아! 세상 만물의 순환은 불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몽골인들은 불을 생명으로 여기고 불을 부로 여긴다. 불은 사람의 마음을 연결하고 국가 간 우호를 높이는 다리이기도 합니다. 향긋한 밀크티, 다양한 민족음식...

불이 없으면 아무것도 불가능하다. 하늘의 한류는 불이 있는 한 추위를 몰아내고 따뜻함을 유지하며 사람들의 기운을 북돋울 수 있습니다. 초원에 사는 목동들은 교통 상황으로 인해 제한을 받는 경우가 많으며 석탄을 태울 수 없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가축 똥, 카라가나, 사초 및 기타 관목과 가지를 포함한 지역 재료를 연료로 사용했습니다. 유르트 앞에는 소똥, 말똥, 양똥이 산과 탑처럼 쌓이거나, 모래기둥, 카라가나, 흰가시, 할록실론 아모덴드론의 죽은 가지가 아름다운 맞춤화처럼 가로와 세로로 쌓여있다. , 수천 마일의 초원이 곳곳에 있습니다.

말린 가축분뇨는 가연성이 있고 불꽃이 강하며 특유의 냄새가 없습니다.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양똥을 연료로 사용하세요. 모래땅에서 자라는 관목은 기름기가 많고 단단하며 불에 강하고 불에 잘 타지 않습니다. 분명히 얼음과 서리가 얼어붙는 음력 12월에도 유르트에 머무르는 관광객들은 봄처럼 따뜻함을 느낄 것입니다.

과학과 기술이 발전하면서 일부 목자들은 전기나 태양에너지를 이용해 생활을 하기도 했지만, 불에 대한 숭배는 예전과 변함없이 매년 불에 제사를 지내고 있다. 화재 습관. 음력 12월 23일의 불제사는 가장 절묘하고 엄숙하다. 밤이 되자 남자 주인과 불 의식에 참여하는 소년은 단정한 옷을 입고 함께 불타는 화로에 와서 향을 피우고 먼저 유르트를 한 바퀴 돌고, 화로를 세 바퀴 돌게 된다. 좌우로 향을 넣고 화로에 넣으면 제사의 불이 시작됩니다. 이때 화로 옆 작은 탁자에는 하다, 포도주, 볶음밥, 붉은 대추, 버터, 벽돌차, 양고기 등 많은 제물이 놓여 있었습니다. 설날 첫날까지 그들은 여전히 ​​화로에 제물을 던집니다. 그리고 희생의 말을 낭송하세요. 그 주요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불의 신에게 선물을 달라고 기도하세요: 효자, 고결한 아내, 유순한 소녀, 친절한 사위... 축복이 옵니다! 축복이 옵니다. ! 축복이 깃들기를!" 온 가족이 물에 끓인 음식도 먹습니다. 고기와 만두를 국물에 끓여 먹습니다.

오르도스 몽골인과 흰색

몽골인들은 흰색을 존경하며 순결과 상서로움을 상징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음력의 첫 번째 달을 '백월(白月)'이라 부른다. 기쁠 때면 항상 흰색 몽골옷을 입는 것을 좋아하며, 흰 음식(몽골어로 우유 음식을 뜻함)을 즐겨 먹습니다. 흰 기름, 치즈 등 순백색 우유로 만든 음식과 튀긴 음식을 즐겨 먹습니다. 양고기와 함께. 흰색은 몽골의 에티켓에서 매우 엄숙하게 나타납니다. 귀한 손님을 맞이할 때 먼저 눈처럼 하얀 하다를 제공하고 그 다음 손님에게 순백의 정제된 우유 음식을 건네주어야 합니다. 친척들이 멀리 여행을 가는데, 귀빈들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 평화를 기원하기 위해 우유를 짜내야 합니다.

우리는 백설 공주 펠트로 덮인 백설 공주 유르트에 살고 있으며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아래 흰 양이 풀을 뜯고 있습니다. "문학 작품과 몽골어에서 흰색은 사물의 본질을 긍정적으로 긍정하는 몽골어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큰 복과 큰 덕", "고귀한 일", "순수한 영혼", "올바른 것", 순진한 생각" 등과 같은 몽골어 단어에는 모두 흰색이라는 단어가 인간 사회를 상징하는 어근으로 되어 있습니다. 흰색은 또한 순조로운 항해를 의미하며, '백색'을 사용하여 국가의 건강과 번영을 기원합니다. .

TV 화면에서 수천 마리의 말이 질주하고 질주하는 말을 보면 의심 할 여지없이 몽골 민족이 등장한 이래로 "물과 풀을 추구하며 살아가는"몽골 사람들을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그 이후로 그들은 말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발전시켜 왔습니다. 말은 몽골 사람들의 유목 생활과 생산에 있어서 올바른 조력자이며, 따라서 국가의 활력을 대표하는 것입니다. 조련사는 목동들에게 존경받는 영웅입니다. 좋은 말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오르도스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푸른 초원에 갈 기회가 있다면 당연히 말의 고향입니다. 자세히 보면 말 떼가 움직이는 구름처럼 보이고, 적갈색, 보라색, 설녹색, 호황색, 점박이, 해마 등 다양한 색깔의 말들이 하늘을 높이 치켜세우며 휘파람을 불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말의 아름다움을 볼 뿐만 아니라, 말을 탄 민족의 위엄을 높이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말을 칭찬하고 노래하지 않을 수 없겠습니까! 말은 사람의 통제를 받아들이고 결코 약한 동물을 괴롭히지 않습니다. 몽골인들은 해마다 말과 함께 지내기 때문에 몽골인의 거칠고 대담한 성격을 갖게 되었습니다. 민족, 정직하고 단순한 감정, 그리고 민첩함. 몽골인들은 말을 사랑하며, 말에 대한 최고의 존경심은 그들의 삶의 모든 영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유르트 앞에 서있는 두 개의 깃대 - "마니홍(Manihong)" " 깃대가 그 사이에 묶여 있습니다. 파란색, 노란색, 녹색, 흰색, 빨간색의 다섯 개의 작은 깃발이 달린 모직 끈입니다. 파란색 깃발은 순수한 푸른 하늘을 상징하고 노란색 깃발은 비옥 한 땅을 상징하며 녹색 깃발은 비옥 한 땅을 상징합니다. 꽃이 만발한 초원 위에 하얀 깃발은 무리의 부를 상징하고, 붉은 깃발은 나라의 행복과 평화, 번영을 상징한다. 이웃과 그들의 발굽이 질주하고 말 사이에 공백이 있습니다. , 몽골어와 티베트어로도 쓰여 있습니다. "희망의 말이 질주합니다. 우리 나라가 번영하고 번영하기를 바랍니다." “유르트 문 위에는 메르세데스-벤츠 BMW가 공중을 나는 그림이 그려져 있어 행복에 대한 염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들이 입는 조끼는 만다린 재킷, 그들이 신는 부츠는 라이딩 부츠라고 합니다. , 그들이 연주하는 악기는 matouqin이라고 불리며 그들이 마시는 와인은 훌륭합니다. 방목하거나 여행하거나 "Nada Mu"에 참여할 때 탈 때 고품질 말을 선택해야하며 안장과 굴레도 매우 까다 롭습니다. 금은으로 조각한 안장, 칠보안장, 상어가죽 등 안장은 품질이 가장 우수하며 굴레에 오색천을 묶어 놓았다. 매년 음력 3월 20일, 징기스칸을 추모하는 날은 매일 신선한 암말의 젖을 뿌리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칭기스칸이 선(禪)이라는 칭호를 부여한 신마라고 하며, 목동들이 이를 우상으로 숭배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백마를 선택하는 것은 눈이 검고 발굽이 검으며 털은 희고 털은 없으며 백마는 약간 분홍빛이 나고 각 기관에 상처나 상처가 없는 말이다.

또한 목동의 거주지에는 '백마'가 걸려 있었습니다. 루마풍 깃발에는 말의 형상이 새겨져 있습니다. 몽골인들은 이를 번영의 상징으로 여깁니다. . 루마풍기(Luma Wind Flag)란 무엇인가: "칭기즈칸과 모든 몽골인들이 숭배하는 백마의 성마이다. 은과 여덟마의 말뚝이다. 또한, 항진기 이케우수에는 백룡마천과 말의 이름을 딴 대추류우마천이 있습니다.

풀이 살찌고 말이 힘이 세질 때마다 목동들이 말 젖축제를 개최합니다. , 말 털치기 축제, 경마 등은 몽골인들의 제2의 생활이며, 말 한 마리는 매년 2~3천kg의 말 젖을 생산할 수 있으며, 우유보다 당도가 높은 영양식품입니다. 결핵, 기관염, 빈혈, 소화불량 등의 질병에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특히 말고기는 지방이 적고 열량이 높아 추위에 강하고 심장병을 예방 및 치료할 수 있습니다. 오르도스 몽골리안 셰퍼드 개.

목동들은 오랫동안 개를 친밀한 동반자로 여겨왔습니다. 개는 영리하고 민첩하며, 가장 인간적이고 감정적인 동물입니다. 극도로 민감한 후각은 인간보다 100만 배 더 민감하며, 매우 민첩하고 질주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종종 인간을 탐지, 식별, 검색 및 추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목동들은 울타리가 없는 넓은 지역에 살고 있는데, 늑대나 맹수들의 공격을 자주 받기 때문에 자신들의 안전을 위해 개들을 키우기 시작합니다. 목동은 개가 문 밖에서 기다리고 있는 한 개와 분리될 수 없습니다.

목동은 야생 동물의 공격을 피하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목동은 사냥할 때 종종 개를 가지고 갑니다. 개는 목동이 사냥감을 찾고 야생 동물을 잡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목동들은 풀을 뜯을 때 자신과 함께 있는 충성스러운 개들을 큰 위안과 행복으로 여깁니다. 저녁에는 수천 마리의 양이 우리에 누워 있고 나면 개들이 목자들을 위해 양들을 돌봅니다. 개들은 늑대의 행방을 매우 영리하게 감시한다고 합니다. 늑대가 처음으로 양 우리에 들어가면 양을 잡아먹지 않고 돌아서서 탈출구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나옵니다. 도망갈 길이 없다면 양을 입에 넣느니 차라리 양 우리에 밤새 누워 있을 것입니다. 그 사실을 알고 개는 크게 짖었고, 늑대는 도망갔습니다. 목동들은 개를 매우 사랑합니다. 개는 인간이 먹는 모든 음식의 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설날에는 주인도 개에게 좋은 음식을 주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그러므로 목동들이 키우는 모든 개들은 부드러운 털을 가지고 있으며 위생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개는 주인에게 충성을 다하며 절대로 주인을 버리지 않습니다. 주인이 외출 중 사고를 당해 도로에 떨어지면, 개는 매 순간 주인을 지켜줄 것입니다.

생명을 사랑하고 동물을 보호하는 것은 몽골인의 미덕이다. 누구든지 개를 학대하고 싶다면 목동들은 결코 이를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르도스 몽골족 거주지

오르도스 몽골족의 물과 풀을 위해 생활하는 유목 생활은 점차 정착형 순환 방목으로 대체되고 있으며, 벽돌과 목재 구조물 또는 토목 주택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구조. 유목 생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그들은 방목을 하게 될 때에도 여전히 유르트에서 살아야 합니다. 유르트는 둥글고 일반적으로 높이가 7~8피트이고 지름이 10피트 이상입니다. 통나무 그물로 둘러싸여 있으며 지붕에는 서까래로 만든 우산 모양의 돔이 있습니다. - 증거 펠트. 겨울에는 펠트가 두껍고 여름에는 2~3겹으로 되어 있으며 얇은 겹으로 되어 있습니다. 펠트 표면은 양모 로프로 외부에서 조여집니다. 벽에는 대부분의 문이 남쪽을 향하고 일부는 거친 북서풍을 피하기 위해 남동향을 향하고 있습니다. 환기, 연기 배출 및 햇빛 흡수를 위해 지붕 중앙에 원형 채광창이 있습니다. 방 중앙에는 난로가 있고, 문 오른쪽에는 조리기구가 놓여 있고, 폭 1m, 길이 2m의 낮은 침대가 놓여 있는 경우가 많다. 작은 페인트칠이 된 나무 수납장 위에는 침구와 담요가 놓여 있었고, 바닥은 두꺼운 펠트로 덮여 있었다. 유르트의 무게는 약 250~300kg이며 낙타 두 마리나 소 수레로 운반할 수 있으며 한 시간 안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북쪽의 추운 기후와 겨울의 강풍과 눈으로 인해 유르트의 구조는 매우 과학적입니다. 둥글고 강풍과 눈에도 저항이 거의 없습니다. 비가 온다. 문이 작고 땅과 연결되어 있어 눈이 쉽게 쌓이지 않는다. 유르트는 오랫동안 여러 세대의 목동들과 함께해 왔습니다. 그 구조는 여전히 독창적이고 독특한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지만, 유르트 내부의 가구는 점차 현대화를 향해 발전해 왔습니다.

오르도스 몽골 의상

몽골 의상은 화려하고 아름답고 독특합니다. 모자, 로브, 벨트, 몽골 부츠는 몽골 의류의 네 가지 주요 부분입니다.

머리장식은 몽골 여성들이 명절이나 명절 잔치,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할 때 머리에 쓰는 장식물이다. 경제적 여건이 더 나은 것은 귀중한 마노, 진주, 보석, 금은 등의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길이는 약 1m이고 머리 꼭대기에서 어깨까지 늘어져 있으며 무게는 1~2kg입니다. 그 외에 귀걸이, 목걸이, 팔찌, 반지 등을 착용하세요. 일반적으로 목가적인 지역에 사는 대부분의 여성들은 긴 빨간색이나 녹색 비단으로 머리를 감쌉니다. 목가적인 지역의 남자들은 겨울에는 모피 모자를 쓰고, 여름에는 행진용 모자를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목가적인 지역에서는 남자와 여자 모두 소매가 넓은 긴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옷은 두꺼워서 탈 때나 풀을 뜯을 때 추위로부터 무릎을 보호할 수 있고, 소매가 넓어서 말의 고삐를 잡기가 쉽습니다. 가운은 더 길어서 발까지 닿습니다. 옷의 밑단은 좌우로 갈라지지 않고 비교적 높게 장식되어 있으며 단추는 오른쪽에 있다.

벨트. 남성과 여성의 목동들은 허리에 천이나 비단 벨트를 두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목동들은 말을 탈 때 벨트를 착용하는데, 이는 허리와 갈비뼈를 안정적이고 수직으로 유지하고 겨울에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남자는 허리띠 오른쪽에 작은 긴 칼을 걸어놓고 있다. 칼집에도 작은 주머니가 있는데, 거기에는 젓가락이 들어 있다. 칼집에는 은색이나 금색 사슬이 걸려 있다. 왼쪽은 칼에 묶여 있다." 불을 끄는 부싯돌과 그 위에 걸려 있는 담배 케이스."

몽골 부츠. 몽골리안 부츠는 착용하기 쉽고 내마모성이 뛰어나며, 갑피에는 다양한 절묘한 패턴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부츠 중 일부는 가죽으로 안감을 댔고, 일부는 펠트로 패딩 처리했습니다. 몽골리안 부츠는 싱글 또는 면 스타일로 출시되며 특히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몽골 부츠의 끝부분은 위로 향하게 되어 있어 승마에 적합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오르도스 몽골인과 종교

몽골인의 주요 종교는 라마교이다. 몽골 사람들은 원나라 때부터 라마교를 믿기 시작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모난(Monan) 지역의 라마교 확산이 명나라 통치자들의 장려와 지원을 받아 모난(Monan)에 새로운 사찰이 많이 건립되었고 승려의 수도 급격히 늘어났다. 이런 식으로 몽골 지역의 종교 활동 중심지는 각지의 라마승 사원이 되었다. 종교생활에서는 집에서 부처님을 숭배하고 숭배하는 것 외에도 모든 사찰 박람회에 참여해야 합니다. 이때 대대적인 고스트 점프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오바오 사원 박람회는 매년 몽골 사람들에게 중요한 종교 활동이기도 합니다. 몽골 사람들은 아오바오를 성실하고 존경하는 마음으로 숭배합니다. 준비를 위한 특별한 조직 구조도 있으며, 라마승들은 오보에 초대되어 나팔이나 북을 연주하고 경전을 낭송합니다. 라마교는 티베트 불교의 한 분파로 티베트에서 유래되었으며 그 지도자는 총카파(Tsongkhapa)이다. 승려는 노란색 모자를 쓴다.

오르도스 몽골 축제

몽골 축제는 몽골의 풍습과 풍습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나담회의는 물과 풀이 무성하고 가축이 살찌는 한여름이나 가을에 자주 열린다. 대회 기간에는 경마, 씨름, 활쏘기 대회 외에 대규모 제사도 치러진다. 희생하는 동안 라마승들은 향을 피우고 등불을 켜고 경전을 외우며 부처님을 찬양합니다. 신의 축복을 기원하며 인간과 동물 모두의 번영을 기원합니다.

낮에는 노래하고 춤추는 공연뿐만 아니라, 밤이 되면 사람들은 드넓은 초원에 모닥불 주위에 모여 모린 바이올린의 흥겨운 선율에 맞춰 밤새도록 즐겁게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아오바오에 대한 제사도 중요한 축제 활동이다. 이날마다 목동들은 떼를 지어 아오바오로 가서 제사를 지냅니다. 오보 위에 불상을 올려놓고 기도 깃발을 세우고 오보 앞에 소, 양고기, 유제품 등을 바쳤다. 그런 다음 라마승들은 향을 피우고 등불을 켜고 경전과 진언을 외우며 신들에게 축복을 빌었고, 군중은 목축업의 풍년을 기원하며 아오바오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세 번 돌았습니다.

몽골의 설날은 소년과 대년으로 나눌 수 있다.

매년 음력 12월 23일은 소년(孝年)으로, 이날은 불의 신에게 '해의 불'을 보내는 날이다. 환경을 청소하는 것 외에도 가족들은 다시 모여서 폭죽을 터뜨리고, 좋은 술을 마시고, 좋은 식사를 하고, 쇠고기와 양고기, 사탕, 밀가루 과자, 유제품을 신사 앞에 바치고, 향을 피우고 절을 해야 합니다. 활기가 넘치는 주방신.

새해는 춘절이다. 몽골 사람들은 봄 축제를 '백제(白祭)'라고 부른다. 우유가 하얗고 더럽지 않다는 뜻이다. 섣달 그믐날이면 젊은 세대는 어른들에게 '송별주'를 바치고 화덕 주변에서 만두를 먹습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체스와 "갈라카"(양뼈)를 연주하고 모린 바이올린 반주에 맞춰 밤새도록 노래하고 연주합니다. 다음날 새벽이 되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새로운 민족의상을 입었고, 장로들은 온 가족이 쌓아올린 '오바오' 앞에서 하늘을 숭배하고 남서쪽으로 절을 하게 되었다. 이어서 새해 인사가 시작됐다. 젊은 세대는 노인들에게 머리를 숙이고, 건배하고, 카타를 공양하고, 노인들의 건강, 장수, 평화를 기원합니다. 음력 1일부터 4일까지는 일반적으로 멀리 여행을 하지 않습니다. 음력설 닷새가 지나면 말을 타고 친척과 친구의 집에 기쁜 마음으로 선물을 가져와 새해 인사를 드린 뒤 양을 모아 잔치를 벌였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초원에는 즐거운 노래와 웃음이 가득하며, 모든 민족이 축제의 행복에 푹 빠져 있습니다.

몽골의 금기

모든 민족의 풍습과 습관을 존중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이며, 이는 민족간의 상호이해를 증진하고 우의를 심화시키는 데 꼭 필요한 것이다. 몽골 사람들의 금기 사항도 그들의 관습이자 습관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몽골 사람들의 주요 금기는 무엇입니까?

유르트에 들어가기 전에 등산화를 문 밖에 두세요. 가방에 들어갈 때 문지방을 밟을 수 없습니다. 가방에 넣은 후 가방 가장자리에 앉으세요. 가방을 떠날 때도 같은 경로를 이용하세요. 주인에게 작별 인사를 하면 주인은 유르트로 돌아와 차를 타거나 말에 올라탄다.

주인이 차를 권할 때 손님은 양손으로 받을 수 있도록 몸을 앞으로 숙여야 한다. 잘 때 발이 북서쪽으로 뻗어서는 안 된다. 가방 안에 환자가 있으면 문 오른쪽에 밧줄을 묶고 밧줄의 한쪽 끝을 땅에 묻어 주인이 손님을 접대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 파이프나 손가락으로 사람을 가리킬 수 없고, 화로에 발을 구울 수도 없습니다. 몽골인들은 유르트의 북서쪽 구석에 앉는 것을 금기시합니다. 몽골 여성들은 감금되어 보름달 전에는 집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들이 문에 표시하는 것은 남자 아이가 태어나면 하다(Hada)나 솜으로 싸인 나뭇가지(활과 화살 같은)를 걸어 두는 것입니다. 문 오른쪽에. 여자아이라면 문 왼쪽에 빨간 천이 걸려있습니다. 개를 때리거나 꾸짖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가축에게 붉은 천을 사용하는 것은 절대 금지되어 있습니다. 종교 의식을 방문할 때는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무모하게 개입하지 마십시오. 방문할 때 말을 하거나 소리를 지르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