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잉카 문화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지칭하나요?

고대 잉카 문화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지칭하나요?

잉카 제국은 남미 문명의 기원 중 하나이다. 13세기 말 케추족이 권력과 명성을 얻기 시작했고, 마침내 창가이족을 물리치고 타완틴수요 제국을 세웠다. 타완틴수요 제국은 전설적인 창시자인 만코 카바코(Manco Cabaco)부터 1553년 스페인의 손에 죽은 마지막 황제 아타후알파(Atahualpa)까지 이어졌습니다. 잉카의 왕은 14명이었습니다. 잉카 왕은 수천 년에 걸쳐 습득한 지식과 이전 문명에서 물려받은 지식을 사용하여 신권 제국과 마법 통치 기관을 설립하고 다양한 부족을 그들의 통치하에 두었으며 현재 콜롬비아는 도데바스테입니다. 칠레의 우말 강까지 이어지는 지역입니다. [이 단락 편집] 잉카 제국의 기원과 역사 잉카는 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큰 제국의 통치자였습니다. 14세기 말, 잉카제국은 남미 안데스산맥 남부 쿠스코(쿠스코, 11세기 초부터 16세기까지 잉카제국의 수도였던 남부 페루의 도시)에서 세력을 확장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1532년 프란시스코 피사로(Francisco Pizarro)가 이끄는 스페인군이 침공을 시작하자 확장은 급히 중단됐다. 멸망 당시 잉카 제국은 약 1,200만 명의 인구를 통제했는데, 대부분은 페루인과 에콰도르인이었지만 상당수의 칠레인, 볼리비아인, 아르헨티나인도 있었습니다.

잉카인들은 자신들의 영토를 타완틴수유(Tawantinsuyu)라고 불렀는데, 이는 인도어로 잉카어로 '네 부분'을 뜻한다. 이 땅은 비옥한 관개 수로와 교차하는 해안 사막의 좁은 띠부터 안데스 산맥의 우뚝 솟은 봉우리와 비옥한 계곡, 동쪽 산 가장자리를 따라 열대 우림이 뻗어 있는 지형과 기후에 이르기까지 현저히 다른 지형과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잉카(Incas)는 잉카 제국의 통치자들과 제국의 수도인 쿠스코 계곡의 사람들을 가리킨다. 때때로 잉카는 타완틴수유에 포함된 모든 사람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지만 엄밀히 말하면 이 용어는 올바르지 않다. 남미의 많은 소규모 국가들은 정치적, 경제적으로 잉카의 지배를 받았지만 대부분은 자신의 정체성을 유지했습니다. 스페인어가 도착했을 때 인도어가 공식 언어였으며 대부분의 제국에서 인기가 있었지만 적어도 20개 이상의 지역 언어가 제국 전체에서 활력을 유지했습니다.

잉카제국의 초기 역사는 신화와 전설로만 기록되는 것 같다. 나중에 스페인 침략자들은 초기 잉카 제국의 역사에 대한 공식 버전을 제공했지만, 이 공식 버전조차도 잉카 제국의 실제 역사와 그것이 얽혀 있는 신화 및 전설을 분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잉카제국은 14세기 안데스 산맥 부근의 많은 작은 나라들과 다르지 않은 작은 왕국으로 시작되었을지도 모른다. 결국 잉카제국은 현재 페루 아야쿠초 근처에 위치하며 쿠스코 북쪽까지 뻗어나가는 후아리를 중심으로 한 강력한 국가가 되었다. 이 나라가 수세기 전에 땅을 지배했다는 분명한 증거가 있으며, 10세기가 되어서야 또 다른 작은 불화 국가가 땅을 차지했다는 분명한 증거가 있습니다. 초기 잉카인들이 이웃 사람들을 압도할 수 있었던 이유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잉카제국을 건국한 전설적인 지도자 만코카팩이 실제로 존재했는지는 알려진 바가 없다. [이 문단 편집] 신앙 본문: 잉카 종교

잉카 제국은 주로 태양신을 믿었으며 스스로를 태양신의 후손으로 여겼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태양신은 잉카 사람들에게 달력, 법률 시스템 등을 가르치기 위해 아들 Manco Capac과 Maocyo를 보냈습니다. 매년 6월 24일은 잉카 제국의 가장 중요한 축제인 태양의 축제입니다. 이때 잉카 사람들은 매년 지구에 햇빛을 준 태양신에게 감사하기 위해 농작물과 가축을 태양신에게 제물로 바칩니다. , 그래야 동물이 자랄 수 있고 농작물이 자랄 수 있습니다.

중미와 멕시코의 아즈텍인들은 잉카인과 마찬가지로 태양신을 숭배했다. 유카탄 반도의 마야인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마야인들은 케찰코아틀을 숭배했습니다(그러나 잉카에도 케찰코아틀과 비슷한 신, 즉 창조신 비라코차가 있었습니다). 마야인과 아즈텍인 모두 대규모의 인간 제사 종교의식을 갖고 있었지만 잉카인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잉카인은 신에게 귀중품, 금, 농작물과 가축을 제물로 바쳤지만 사람의 생명을 제물로 바치지는 않았습니다. [이 단락 편집] 잉카의 음식 잉카의 주식은 주로 평야의 옥수수와 8,000피트 고지의 감자였습니다(감자의 원산지는 티티카카 호수입니다). 부자는 아니었습니다. 포테이토칩과 치짜 맥주는 잉카의 특별한 음식인데, 오늘날의 관점에서 보면 이 두 음식의 조리방법은 매우 비위생적이다. 그러나 당시 잉카인들은 그것을 진미로 여겼습니다. 준비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감자칩

먼저 수확한 감자를 땅에 낮낮으로 놓아서 물이 증발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함께 모아서 작업자들이 말린 감자를 계속해서 짓밟아 조각이나 덩어리로 만드는 것을 허용합니다. 완성된 후에는 모으지 말고 덩어리로 짓밟힌 감자의 수분을 증발시키십시오. 며칠 후, 이 감자들을 모아서 잉카식 감자칩이 됩니다. 잉카인들은 이 감자칩을 헛간에 보관했다가 식량이 부족할 때 비상용으로 사용했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신에게 바치는 제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2. Qiza 맥주

큰 냄비에 따뜻한 물을 채우고 햇빛이 강한 곳에 놓아두면 많은 양의 밀을 모을 수 있습니다. 밀을 씹어 페이스트로 만든 다음 따뜻한 물에 뱉어내고, 밀 페이스트를 넣은 물을 그 자리에서 발효시키면, 이것이 바로 페이스트 맥주가 됩니다. 축하할 때 마실 거예요. [이 문단 편집] 문명 고고학 발굴에 따르면 당시 잉카 제국은 청동 그릇과 칼, 낫, 도끼 등의 노동 도구를 보유하고 있었으며, 제련 및 주조 기술도 상당히 정교했습니다. 잉카는 또한 농업용 관개 시스템, 긴 우편 도로 등을 개발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잉카의 건축 기술, 의학, 직조 및 염색 기술이 상당히 발전했다고 믿습니다.

문학적으로 보면 잉카의 장시 '오얀타'가 있다. 이 시는 잉카왕 파차쿠티 시대에 잉카왕의 딸과 사랑에 빠져 잉카왕에게 결혼을 청했으나 거절당한 영웅 오얀테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시는 15세기에 드라마로 각색되었습니다. 이 곡은 1770년에서 1780년 사이에 스페인 선교사들에 의해 라틴어로 녹음되었습니다.

그들의 유일한 가축은 알파카와 비쿠냐뿐이다.

잉카인들은 자신들만의 언어를 갖고 있었지만 문자 체계를 갖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잉카인들은 글쓰기 대신 이른바 '치푸(chipu)'라고 불리는 매듭 녹음 방식을 사용했다. 미국 하버드대학교의 고고학자인 게리 우튼(Gerry Urton)은 '치푸'가 일종의 아는 글쓰기라고 믿고 있다.

잉카제국의 영토는 고대 아메리카 국가(마야인, 아즈텍인 포함) 중 가장 넓다고 할 수 있다. 잉카는 제국 내 다양한 ​​도시국가 간의 통신을 유지하기 위해 안데스 산맥과 열대우림, 강을 통과하여 다양한 도시국가를 연결하는 수많은 도로를 건설했습니다. 스페인 정복자들은 이 도로의 도움 덕분에 다양한 잉카 도시 국가를 쉽게 쓸어버릴 수 있었습니다. [이 문단 편집] 잉카제국의 군사력 잉카제국은 7만~8만명이 넘는 매우 큰 군대를 가지고 있었지만, 그들이 사용한 무기는 매우 낙후되어 있었고, 중세 유럽인들의 무기보다 훨씬 낙후되어 있었습니다. . 당시 잉카 병사들의 주요 무기는 나무몽둥이, 돌도끼, 투창, 창, 활과 화살, 새총(작은 돌을 쏘는 것)이었다. 스페인인들이 아메리카 대륙에 상륙하기 전, 잉카 제국은 남미 서부 지역을 지배하고 있던 큰 나라였다. 당시 잉카 병사들은 동부와 서부에서 자주 싸워 남미의 많은 부족들을 멸절시키고 영토를 확장했다. 제국의 영토. 잉카 병사들의 무기는 여전히 남미의 작은 부족들을 상대하기에 충분할지 모르지만, 스페인 사람들이 남미에 도착했을 때 잉카의 군사적 이점은 영원히 사라졌습니다.

스페인 정복자 피사로(Pizarro)가 이끄는 연대는 150명이 넘는 오합지졸 집단에 불과했고, 당시 그들은 주둔지에서 약 1,000km 떨어진 나라로 입국을 앞두고 있었다. 바하마에서 수 킬로미터 동안 승리의 진짜 열쇠는 스페인 총기에 있지 않았습니다. 당시 스페인 군인들이 사용했던 총은 화승총으로 성능이 좋지 않았으며, 당시 뛰어난 군인들도 장전 속도가 복잡하고 느렸다. , 이 장전 속도는 전투 압력 없이만 달성할 수 있으며 물을 만나면 파괴됩니다. 당시 Pizzello 군단에는 이러한 유형의 총이 수십 개 밖에 없었습니다. 스페인 군인들을 실제로 성공하게 만든 것은 말과 금속 갑옷이었습니다. 피사로의 부하들이 쓴 편지에 따르면, 한 신부가 잉카 군인들의 호위를 받으며 잉카 왕 아타후알파를 만났습니다. 신부는 아타후알파에게 기독교 세례를 받아들이고 신의 이름과 스페인의 왕인 아타후알파에게 충성할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왕국과 신성로마제국은 이 말을 듣고 분노하여 신부가 준 성경을 땅에 던졌다. 이때 신부가 소리를 지르자 주변에 숨어 있던 수십 명의 스페인 기병대가 즉시 아타우알파를 향해 돌진했다. 잉카 병사들은 수적으로 열세였음에도 불구하고 알 수 없는 동물이 자신들을 향해 달려오는 것을 보고 즉시 무기를 떨어뜨리고 도망쳤고, 스페인 기병대는 계속해서 도망가는 잉카 사람들을 쫓아갔고, 다른 스페인 병사들은 이를 보고 즉시 그들을 죽였습니다. 내려와 보좌에 앉으셨다. 그날 수천 명의 잉카인들이 스페인 기병대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당시 기록에 따르면, 스페인군이 기병 수십 명만 파견해 싸워도 잉카 병사들은 겁에 질려 무기를 버리고 달아날 수도 있었다. 잉카 병사들이 말을 그토록 두려워한 이유는 동물에 대한 지식이 없었기 때문인데, 이는 스페인에게 잉카를 멸망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게다가 금속도 중요한 요소인데, 잉카인들은 금속에 대해 잘 몰랐고, 금속은 귀족들의 예술품이나 식기에만 사용되는 경우가 많았다. 구대륙의 사람들은 물론이고, 금속을 사용하여 군인들을 위한 좋은 갑옷이나 무기를 만들 수도 있지만, 스페인의 상황은 잉카보다 훨씬 높지 않습니다. 그래서 당시 잉카 병사들이 스페인 병사들에게 명령을 내리더라도 스페인 병사들이 착용한 금속 갑옷과 강철 투구에 의해 폭력적인 공격이 저지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비해 민간인 복장만 입은 잉카 병사들은 스페인 병사들의 손에 들린 창과 칼에 저항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 문단 편집] 잉카 제국의 영토 확장 파차쿠티(PACHACUTI, 1438-71)의 통치 하에 잉카 역사에 있어 엄청난 영토 확장이 시작되었습니다.

스페인 기록에 따르면, 파차쿠티 통치 기간 동안 잉카는 전성기에 차지했던 영토의 3분의 2를 차지했습니다. PACHACUTI의 오랜 재임 기간에도 불구하고 잉카의 제한된 교통 및 통신 수단을 고려하면 이러한 확장은 이미 상당히 빨랐습니다. 당시에는 아직 차량이 사용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 지역에는 말도 없었습니다.

획득한 영토 확장은 잉카군의 정복 계획에 따른 부가물일 뿐이었다. 정복전쟁은 주변국의 완고한 저항을 분쇄함으로써 끊임없이 승리하며, 이로 인해 다른 나라를 잔인하게 침략할 수 있다. 그러나 제국 확장을 통해 획득한 모든 토지가 군사 행동을 통해 직접 획득된 것은 아닙니다. 일부 영토는 제국의 평화 제안의 결과로 추가되었습니다. 다른 일부 영토는 동맹을 맺겠다는 제국의 제안을 거부하면 살해당할 것을 두려워하여 합류했습니다.

1470년경, 잉카는 현재 페루의 북쪽 해안에 위치한 부유하고 강력한 왕국인 치무 왕국을 패배시켰습니다. 이 대정복의 승리로 인해 남미에는 잉카제국의 확장을 막는 것은 물론이고 이에 도전할 수 있는 작은 나라도 거의 남지 않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잉카 제국은 남미 전역으로 확장되었고, 이후 소위 남미의 "문명 세계"를 형성했습니다. 잉카의 후계자 토파(1471~93)가 왕위를 계승하기 전, 잉카 제국의 국경은 오늘날의 에콰도르 공화국의 북쪽 국경까지 진출해 있었습니다. 토파의 통치 기간 동안 페루 남부 해안(1476년), 칠레 북부, 아르헨티나 북서부 대부분, 볼리비아 고원 일부가 정복되었습니다. 분명히 페루의 남쪽 해안선을 따라 있는 제국의 광대한 영토의 일부인 정복에는 비용도 많이 들었습니다. 전쟁의 결과는 전쟁 당사자 모두에게 막대한 손실을 입혔을 뿐만 아니라 일부 소규모 부족의 전반적인 소멸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이전에 정복된 지역에서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폭동을 진압해야 했습니다.

스페인 침공 전 마지막 몇 년 동안, 잉카 제국은 여전히 ​​북쪽에서 팽창하고 있었습니다. 잉카 왕조의 마지막 황제 아타우알파의 아버지 후아이나 카팍(1493~1527)은 1527년 사망 당시 이미 에콰도르의 수도 키토에서 제국 북부 국경을 통치하고 있었다. [이 단락 편집] 잉카 제국의 건축과 문화 통로, 수로, 수로, 수로, 도로, 여관, 창고 및 농업 시스템 개선을 위한 중요 시설 등 잉카 제국의 건축물은 성장하는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켰습니다. 인구를 늘리고 다른 부족에게 항복했습니다.

잉카는 또한 케추어 확산을 가속화하기 위해 사절 파견, 부족 재배치 및 기타 조치와 같은 효과적인 이념적, 문화적 침투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언어가 확산되면서 봉건주의, 문화적 패턴, 경제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잉카 문화는 가는 곳마다 지역적 특성을 통합했습니다.

잉카 왕들이 벽감, 사다리꼴 문과 창문, 이중 문설주 문 등 쿠스코 지역의 일부 예술적이고 건축적인 패턴을 도입했지만, 잉카 제국의 문화는 수천 개의 문양을 수집했음을 확인해야 합니다. 오늘날 전시되는 도자기 예술에서 알 수 있듯이 수년간의 전통이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이 문단 편집] 잉카의 도시 수도 : Cusco

(현 페루 쿠스코 지방의 수도) 영문명 : City of Cuzco는 문화유산 선정 기준 C(III)(IV)에 따라 1983년에 등재되었습니다. 세계유산목록에 등록되었습니다.

세계유산위원회 평가:

쿠스코는 페루 안데스산맥에 위치해 있으며 잉카의 통치자 파차쿠티 치하에서 복합도시의 중심지로 발전했으며, 독특한 종교적, 행정적 기능. 고대 도시는 눈에 잘 띄는 농업, 수공업 및 산업 지역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16세기에 스페인 사람들이 이 땅을 점령했을 때 침략자들은 원래의 건축물을 보존했지만 동시에 이 쇠퇴하는 인도 도시에 바로크 양식의 교회와 궁전을 건설했습니다.

고대 도시 쿠스코(일부 출처에서는 "Cosco"로 번역됨)는 페루 안데스 산맥의 동부 안데스 산맥의 비옥한 계곡에 위치해 있으며 해발 3,410m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의 기후는 쾌적하며, 도시는 높은 산과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래서 '안데스 산맥의 보석'이라고도 불린다. 케추아어로 "Cuzco"는 "배럴"을 의미합니다(다른 출처: "세계의 중심"을 의미함). 11세기 잉카제국 초기, 만코 카바크 황제가 이 도시 건설을 주도했고, 일련의 전쟁과 정복을 거쳐 광활한 잉카제국이 수도로 발전한 시대에 정점에 이르렀다. 잉카제국의 정치, 경제, 문화, 종교의 중심지였던 제국의 성스러운 도시. 제국의 사회 조직은 매우 계층적이었고, 이 개념은 도시의 설계와 배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잉카제국 시대 쿠스코는 광장과 접해 있는 외부가 거대한 돌로 장식된 마을이었다. 식민지 주민들은 진흙과 벽돌 건물의 기초를 유지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건물 구조를 도입했습니다. 수많은 좁은 돌길이 잉카 진흙 타일 건물의 두 벽 사이에 돌 복도처럼 구불구불합니다. 바로크 양식 교회와 메스티조 교회의 돔이 마을 광장과 접해 있습니다. 도심에서 조금 벗어나면 흰색 외벽을 갖춘 저층 주거용 건물이 있다.

쿠스코의 기복이 심한 지형에도 불구하고 잉카의 수도는 직각 접근 방식에 따라 설계되었습니다.

직선 배치와 중앙 광장은 쿠스코에 제국의 지방을 연결하는 4개의 도로를 제공했으며 르네상스 도시 계획 원칙을 신세계 도시 계획에 적용한 것을 반영했습니다.

1533년 11월 15일, 스페인 식민지 개척자들이 도시를 점령하여 파괴할 운명에 이르렀습니다(또 다른 정보: 1536년 스페인 정복자들이 쿠스코 시를 점령했습니다). 내전 이후 이 도시는 같은 기간 포토시와 함께 페루 부왕령에 통합되었으며, 시우다드 리마가 수도가 되었습니다. 도시 개발 기간 동안 잉카 도시 쿠스코의 레이아웃이 보존되었습니다. 16세기에 새로운 도시 계획가들은 잉카 광장에 아르마스 광장을 추가했습니다. 그들의 작업은 또한 다른 마을 광장과 잉카의 체커보드 거리 배치를 보존했습니다. 17세기 쿠스코의 경제는 포토시 광산에 의존해 번영을 누렸지만 1650년 대지진으로 재건된 도시는 파괴됐다. 1670년에 도시는 바로크 양식으로 재건되었으며 예술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쿠스코의 주요 건물은 이 시대에 속합니다. 결과적으로 쿠스코의 건축물에는 잉카 제국의 흔적과 스페인의 영향이 남아 있습니다.

쿠스코시는 계속해서 파괴되고 재건되는 운명을 겪었습니다. 다행히도 많은 우여곡절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도시에는 수많은 귀중한 유물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1790년에는 쿠스코 시 전체가 함락되었습니다. 이후 포토시 광산과 밀접한 관계에 있던 리마는 경제 발전으로 번영을 누린 반면, 쿠스코는 리마의 부흥과 함께 쇠퇴했다.

쿠스코 시내에는 잉카제국 시대의 거리와 궁전, 사원, 건물들이 아직도 잘 보존되어 있다. 인디언 동상이 스페인 아케이드와 4개의 가톨릭 교회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광장의 북동쪽에는 우뚝 솟은 피라미드 위에 세워진 태양의 신전, 달의 신전, 별의 신전이 있습니다. 광장의 남동쪽에는 좌우로 서로 마주보는 뱀사(龍寺)와 태양신당의 성벽 유적이 있다. 제국군의 승리를 환영하는 축하 광장은 아르마스 광장 남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현지인들은 이 축하 광장을 "쿠시파타"라고 부릅니다. 잉카 제국의 도자기, 직물, 금은 그릇, 조각품 등을 전시하는 고고학 박물관이 이 두 광장 근처에 있습니다. 이 도시에는 1692년에 설립된 대학도 있습니다.

쿠스코의 주요 건물은 삭사이우아만 라운드 성과 대성당이다. 삭사이와만 라운드 성(Sacsayhuaman Round Castle)은 쿠스코 시에서 1.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삭사이와만 라운드 성(Sacsayhuaman Round Castle)은 "태양 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요새는 고대 인도인의 가장 위대한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언덕 위에 지어졌으며 도시가 내려다보이는 거대한 방어 시스템입니다. 성벽은 위에서 아래까지 세 겹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층의 높이는 18m, 길이는 모두 거대한 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성 꼭대기에는 3개의 탑이 있으며 위쪽 탑은 원통형이고 탑 안에는 온천이 있습니다. 성의 아래쪽 계단은 석판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길이는 800m입니다. 성의 지하에는 세 개의 탑과 연결된 돌 터널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성의 가장 높은 지점은 세 개의 탑으로 둘러싸인 매우 깔끔한 삼각형입니다. 원통형 주탑의 바닥은 방사형입니다. 나머지 두 개의 탑은 정사각형 모양이며 군대가 주둔했던 곳입니다. 본 요새는 1570년대 잉카의 파차쿠티 왕이 건설해 50년 이상 지속됐다고 전해지며, 스페인 식민지인들이 침입하기 전까지는 완전히 완성되지 못했다. 이곳은 잉카 왕의 궁전이기도 합니다. 이 웅장한 건축 단지는 건축 예술 측면에서 그 구조가 참신하고 복잡하며 건물이 크고 견고하며 미국 고대 인디언의 가장 위대한 건물 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주요 건물은 대성당인데, 대성당 꼭대기에 있는 복음의 종탑에는 무게가 130톤에 달하며, 종의 길이는 40km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