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화원》자기
《화원》자기
선생이 꺼리는 것은 본명 자옹이 주로부터' 논어',' 주건론 2 대, 우울증 약 문인, 나는 주로부터 인용한 것이다. 항주 () 에서 태어나 본적 사오싱 () 에서 태어났다. 5 살에 사립학교에 입교하고 10 세 입단학교, 2 1 세 회란 중학교 졸업 후 입소한 강대 문사학과. 25 세부터 항저우, 상해 임어선생님을 전전하였다. 이후 중국 고대 건축에 대한 사랑, 집착, 수양으로 세인트 존 대학교 건축학과 부교수로 초빙됐다. 나중에 그는 지강대학교 건축학과 부교수로 초빙되었다. 마지막으로 고교학과 조정으로 동제대 건축학과 교수가 되었다.
담원' 은 진종주 선생의 학술성수기 작품으로 업계에서 인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작품이다. 이 책은' 원야' 편찬 이래 우리나라 전통 조원 방법과 조원 이론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최초의 시스템 저작이다. 책은 각각' 화원' (이 편은 개편, 이후 개편),' 속설원',' 삼원',' 사원',' 꾀꼬리' 로 나뉜다. 이 다섯 편의 문장 은 진종주 선생이 5 년 동안 1978- 1982 에서 쓴 것이다.
중국의 조원은 역사가 유구하여 세계 원림에서 독보적이다. 왕선생은' 서론' 의 첫 문장에서 중국 전통원림의 독특성을 지적하며, 그 저서에서 중국 전통원림은' 건축 산천 나무 화초로 구성된 시적인 정취가 풍부한 종합 예술품' 이라고 언급했다. 그것은 "건축을 주체로 하고, 자연 경관을 본보기로 삼아 짓는다" 며, 원림은 풍경에 따라 다르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내포가 풍부하다." 중국 원림의 특징을 분명히 해야 중국 전통원림을 더 잘 감상하고 보수하고 보존할 수 있어 계승과 혁신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왕선생은 중국 원림이 정원, 수리, 부티크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원예는
정원을 만드는 단계는 주제, 부지 선정, 디자인 구상, 건축 공사, 겹겹이 쌓인 산수, 식물 경관, 장식 진열, 연제 집필 등이다.
1 .. 주인의 의도
생각이 먼저고 방법이 없다' 는 것은 정원을 만드는 관건이다. 주인이 정원을 만들 때 자신의 생각과 감정, 이상과 소망을 표현해야 한다는 뜻이다. 학력이 높고, 정원 건설 관념이 참신하고, 경지가 높다. 반대로 흥미가 얕고 경지가 낮다. "Yuanye 4" 는 "Yuanye 의 연구에서 감독관은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확고한 생각을 가지고, 건곤을 역전시키는 아이디어를 생각해야한다" 고 언급했다. "그것은 그것을 관장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 단계 대 사이트 선택
처음에 토지의 위치는' 풍경원림' 장의 중요한 개념으로, 주로 자연조건을 이용하여 현지 조건에 따라 정원 만들기 활동을 했다. "화원" 은 대원, 소원, 성원, 교외원의 구분이 있다고 지적했다. 여러 종류의 원림, "교외는 야취가 가득하고, 집은 신선하다", 정원마다 다른 특징이 있다. 따라서 원림 내부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도 고려해야 한다. 정원 토지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정원 밖의 풍경과 비교해 볼 수 있다면, 우리는 경관의 대가라고 부를 수 있다.
3. 디자인 컨셉
교묘한 차용체' 는 왕선생이' 화원' 에서 반복적으로 강조한 디자인 원칙이다. 원림 디자인은 풍격이 없으니, 공허하고 함축적이어야 한다. 공간 분리와 상대 곡률을 통해 서로 다른 변화를 나타냅니다. 동시에 정원은 동정관으로 나눌 수 있고, 풍경은 투표할 수 있다. 왕선생은 큰 정원은 비교적 동적이고 작은 정원은 비교적 정적이라고 말했다. 역동적인 시각은 졸정원과 같고, 유람선은 변화하고, 걸음걸이는 다르고, 묘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주인의 정원처럼 보이는데, 앉거나 살기에 적합한 건물들이 많이 있는데, 고요함 속에서 그림처럼 재미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입면도의 개념은 주로 원림 속 풍경과 사람의 위치관계로 지형, 공간분리, 관광지 유치, 관광지 누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성된다. 공간 분리는 각 관측점에 서로 다른 수준의 비전과 근접성을 부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는 창문은 종종 다른 느낌을 주는 데 쓰인다. 일반적으로 "큰 정원은 배수해야 한다", "작은 정원은 그림을 그려야 한다."
4. 주택 구조
"화원" 에서는 "건축은 원림의 주체이다", "건축은 조원의 선구자이다" 라고 언급했다. 건물이 생기자 연못을 짓고 나무와 석두 () 를 깔았다. 이것은 건물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많은 사립원림에는 휴식과 손님을 위한 화실이 있어 항상 동서남북의 곧은 방향을 유지한다. 정원에 우뚝 솟은 파빌리온 누각은 하늘을 풍성하게 했다. 현관은 작고 유연하며 다양하며 정교하고 개방적입니다. 전시관 형식은 다양하고, 장면 제작은 비교적 많다. 복도와 다리는 공간을 분리하고 건물을 연결했다. 건물은 원림에서 분리, 안내, 방향, 미화 등 다양한 경관 역할을 한다.
그 중에서도 큰 정원은 여러 가지 다른 건물을 사용해야 하고, 작은 정원은 더 적은 건물을 유연하게 사용해야 한다. 동시에 건물 배치를 할 때 체계와 규격에도 주의해야 한다. 서로 다른 규모의 건물이 주는 공간감은 다르기 때문에 매우 중시해야 한다.
산을 쌓고 물을 다스리다
인작이지만' 원야' 조원 경관 구도에 대한 최고 평가다.' 화원' 에서도 "산은 맥을 비싸게 하고, 물은 비싸게 하고, 맥원은 관통하며, 정원 전체가 생동감 있다" 고 말했다. "물과 우유의 조화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석재와 공예를 사용할 때는 가짜 산에 주의해야 한다. 가짜 산은 쉽고 복잡하기 쉬우며, 물과 가뭄은 다르다. 돌, 돌, 돌, 돌의 차이에 주의하여 가짜 산 수요의 효과를 만들면 이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수경의 배치는 신중히 고려해야 하며, 물의 영동으로 원림을 생기로 가득 채울 수 있다. 큰 정원은 넓고 평평해야 하며, 섬과 제방으로 분리하여 자연의 호수, 강, 연못, 계, 폭포, 연못 등 다양한 물 형태를 모방할 수 있다. 작은 정원의 수면은 집중하여 분할을 피해야 하는데, 정원 전체가 조용하고 넓은 느낌을 가지고 있다.
원림 5' 는 "수남원림, 연못에 우여곡절이 많고 환경이 부드럽다" 고 썼다. 닝사오원은 지방이 많고 풍경이 평평하기 때문에 물이 보이지 않는다. " 이것은 또한 서로 다른 치수 특성이 정원에 서로 다른 개성적 특징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6. 식물 조경
"화원" 은 송대 시인 곽의 말을 인용한다. "산은 물을 피로, 풀을 머리로, 구름을 영으로 삼는다." 식물 조경은 원림에서 보조 기능이지만 없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설명한다. 원림 속의 화초와 나무의 선택은 예술성, 다양성, 우의성, 환경성을 가져야 한다. 그중에서 낙엽교목은 사계절에 볼 수 있고, 상록교목은 추위를 막을 수 있다. 작은 화원은 낙엽수가 많고, 묽게 심어서 투명함을 나타내야 한다. 큰 정원에는 더 많은 상록수가 있어야 하고, 활력을 나타내기 위해 밀집되어 있어야 한다.
서로 다른 원림 식물은 조경에도 각각 특색이 있어야 한다. 식물은 정원의 단풍양, 주인원의 백목, 정원의 백피송, 이화원의 송매, 창랑정의 구슬 등 정원의 독특한 매력을 부여한다. 식물마다 정원에 다른 특색을 가져다 주고 개성도 부여한다.
7. 장식과 가구
"화원" 개편에서는 "원림 장식도 현지 여건을 강조하고, 열린 건물은 선의 윤곽을 강조하며, 정교하고 섬세하며, 세밀한 매달림 장식이 없어 쉽게 파손될 수 있다" 고 언급했다. 가구는 석의자, 석상, 벽돌상 등으로 심플함을 위주로 한다. " 인테리어와 가구는 건물의 화려하고 우아한 스타일에 따라 달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사계절에 각기 다른 재료를 설치하고 유명인 서화를 장식으로 삼아 문화예술 분위기를 높여야 한다.
정원에는 늘 야유회가 있는데, 그 중 불빛의 위치는 원림의 경지에 맞춰야 하고, 불빛은 숨겨야 하고, 장식등은 전시해야 한다. 불빛의 배치를 통해 사람들은 정원의 분위기를 파괴하는 대신 밤에 정원을 유람할 수 있다.
8. 송대련
발문은 비문, 현판, 연련, 시, 비문 등 다양한 형식으로 원림 풍경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원림을 평가하는 것이다. 담원' 에 따르면 비문은 경치를 감상하는 지시로 관광객들이 책을 읽을 때 연상하게 하며 * * * 왕선생은 서문에서 중국 전통원림은 문화, 역사가 있는 원림이라고 언급했고, 시가 가져온 시는 원림의 경지와 내포를 풍부하게 하여, 중국 원림의 심미가 시간과 공간뿐만 아니라 다차원감을 드러내게 하였다.
전반적으로, 중국의 전통 조원은 "생각이 먼저고, 방법이 뒤에 있다" 고 요약할 수 있다. 교묘하게 빌려, 정체; 정적 및 동적 조합, 실제 및 실제 조합; 공허하고 질서 정연하여 작은 관점으로 크다. "그것은 모든 예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같은 사상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시화를 실제 경물에 넣는 구체적인 실천이다. 동시에 정원은 개인화되어야 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특징과 매력이 있어야 하며, 모든 고전 원림이 같은 것은 아니다.
둘째, 공원 복원
복원은 개조하기 전에 먼저 오래된 사람을 정원을 보수하는 것이다. "옛것을 고치는 것은 옛것과 같고, 옛것을 고치는 것은 옛것과 같다" 는 것은 왕선생이 견지하는 원림 복구의 기본 원칙이다. "화원" 에서 고원림의 보수는 원림 역사 연구, 계획 수립, 시공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1. 정원의 역사를 연구하다
정원의 역사를 연구하려면 정원의 역사뿐만 아니라 주인의 역사도 연구하고 당시의 생활상황에 익숙해야 한다. 역대 비문 문헌의 변화 과정을 정리하다. 현장 답사와 견학, 정원의 본래 모습을 이해하다. 이에 따라 정원 주인의 초심을 추궁하고, 복원 과정에서 끊임없이 그것과 부합한다.
계획을 세우다
원주인 조원 관념, 구원 건축시대, 당시 조원 기예와 재료를 연구한 결과 유적지 현황과 이전 설계에 따라 각 건물을 헤아려 수리 방안을 마련하였다.
3. 건축
\ "첫 번째 건설, 나무 우선, 물 보조. 큰 나무를 다 만들어야 풀 전체를 짓고, 산을 짓고, 봉우리를 세우고, 나무를 심고, 꽃을 심을 수 있다. 때때로 그것은 산재 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길을 깔고, 벽을 고치고, 간판을 칠하면 원림이 완성된다. 가구만 배치했어요. " 이것은 왕선생이' 담원' 에서 총결한 실천 경험이며, 구원 개조 건설은 반드시 절차에 따라 진행해야 한다.
원림 복구의 대상이 명원이 아닌 오래된 원원이라면 전체 원림이 파괴되고 잔물만 남아 오늘의 의도대로 수정할 수 있지만, 활동의 성질은' 복원' 이 아니라' 개원'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원, 원원, 원원, 원원, 원원, 원원, 원원, 원원) 정원을 개조하는 것은 복원보다 어렵고, 복원은 하나의 개념이 될 수 없기 때문에, 정원은 주로 복원이다. 바꿀 수 없으면 고치지 않는다.
셋째, 정원
품원은 원림에 대한 감상과 평가이고, 품원은 정원을 만드는 전제조건이다. "화원" 은 다시 정원에 들어가든 정원을 평가하든 정원의 역사를 연구하고 당시의 생활상황을 숙지한 다음 다른 사람을 배려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림, 원림, 원림, 원림명언)
제품 정원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1. "자연의 이치가 있으면 자연의 재미를 얻을 수 있다."
2. 시적이면서도 두루마리가 풍부하다
각 스타일에는 자체 개성이 있습니다.
"화원" 은 원림이 "자연의 이치가 있고, 자연의 재미를 얻는다" 는 것이 "비록 사람이 그 뜻을 스스로 만들지만" 의 본보기라고 생각한다. 대자연에서 유람하면 자연의 심성이 있어' 천인의 조화, 자연으로 돌아간다' 는 쾌감을 얻을 수 있다. 동시에, 중국 전통원림은 깊은 문화적 내면과 예술적 심미 체험을 가지고 있다. 공감감으로 원림을 음미하고, 원림의 경지와 시정을 느끼며, 상상력과 노래로 나의 체득을 깊어지게 한다.
"지방 단체 스타일을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이팅팅, 셰이스셰입니다. 산이 어디에 쌓여 있고, 물이 어디에 그려져 있는지, 마음에는 반드시 좋은 생각이 있어야 한다. 그래야 현지 조건에 따라 풍경을 잘 활용하고 스타일 특징에 따라 교묘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이것은' 원예 5' 에서 언급한 원림 스타일에 대한 논평이다. 아울러 석원은 쑤저우 4 대 명원은' 한적한 주인원, 졸정원, 고풍의 창랑정, 수려한 원림'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정원을 강조하려면 특색을 중시해야 하고, 자신의 개성을 가져야 한다.
넷째,' 화원' 은 현대 풍경원림에 대한 계시이다.
담원은 주로 중국 전통원림의 작품을 이야기하며, 현대 산수원림의 건설에도 지도적 역할을 한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반영됩니다.
1. 자연 명승지의 건설, 보호 및 이용
① 자연 경관 지역의 지역 미기후 유지 보수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② 산 찻집은 자연 명승지에 지어야 하고, 호텔 식당은 적다.
(3) 산에 오르는 옛 길은 곧은 것이 아니라 구부러진 것이어야 한다.
(4) 샘은 산의 눈이므로 프로젝트 건설은 경관 계획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⑤ 나무는 지역 특성과 역사적 매력을 유지한다.
2. 고전 정원의 갱신, 보호 및 관리
(1) 고전원림의 보수는 반드시 고대와 현재가 있어야 한다.
② 기념물 복구 및 보호는 기념물 자체의 복구에 중점을 둡니다.
③ 관리자와 정원사의 역사와 문화 수준을 개선해야 한다.
진종주 선생의' 담원림' 에 대해 가장 직관적인 느낌은 문필이 완곡하고, 약간 조잡하며, 문의와는 달리, 전문가들이 선생의 조원 이념이 그렇게 눈에 띄지 않고, 여러 차례 읽고 총결산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와 같은 문필적 특징도 많은 비전문가들이 원림을 알고 싶을 때 무미건조한 학술 이론에 얽매이지 않고 중국 전통조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이것은 또한 왕선생의' 심간함' 설원의 내용이 풍부하여 중국 전통원림과 문학, 그림, 예술, 희곡의 관계를 전면적으로 평가하고,' 자연미 표현' 과' 예술미 창조' 의 미학 이념을 융합하여, 이러한 전통문화의 유사점을 서로 바꾸어, 원림이라는 시공성 있는 예술이 내용에 더욱 풍부해지게 하였다
왕선생의 정원 건설 작업은' 장인의 술, 대사의 마음' 을 기초로 한 것이다. 대국만 보아서는 안 되고, 세부 사항도 처리해야 한다. 예원을 보수하는 과정에서 왕선생은 명대의 잔대 유적을 발견했고, 교량의 보수는 원두대의 본지에서 이뤄졌으며, 왕선생은 "원림이 본래의 모습을 회복하지 않고, 복구의 의미는 어디에 있는가" 라는 이념에 부합했다. 대사의 마음가짐과 장인의 기예로 설계하라' 는 것은 바로 풍경원림 전공 학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다. 현대 풍경원림 디자인이 점점 더 경박하고, 위압적이고 과장된 분위기가 성행하고 있다. 많은 디자이너들이 하는 것이 하는 것보다 낫다고 하는데, 이런 풍조는 학교에서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다. 디자인과 연구를 처리할 때, 마음이 평온하고, 시간과 정력을 소비하고, 세부적인 것부터 시작하여, 끊임없이 단순화하고, 불필요한 허영심을 만족시키는 것을 제거하고, 가장 근본적인 것을 찾아야 양질의 작품을 디자인하고, 양질의 학술 연구를 할 수 있다. 정원은 에너지가 시간에 침전되는 명품인 것처럼, 현대의 디자인과 연구도 시간과 심혈을 기울여 연마해야 성과와 빛을 나타낼 수 있다.
선생은 일생 동안 저작이 매우 많다. 그중에서 가장 관련성이 높고 영향력이 가장 큰 세 편의 저작은' 쑤저우 원림',' 삭원' 과' 중국 명원' 으로 각각 왕선생학술연구 전기 중기 후기 세 단계의 대표작이다. "화원" 은 왕선생의 걸작이고, "중국 명원" 은 그의 최고 성과이다. 만약 두 작품을 비교할 수 있다면, 왕 선생의 정원 이념의 진화와 비교를 볼 수 있다면, 적지 않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