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위비 행서 작품 선정

위비 행서 작품 선정

위비는 해서체의 일종으로, 위해서체, 진대해서체, 당대의 해서체와 함께 3 대 해서체 서체라고 불린다. 위북은 예서가 전형적인 해서체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과도요소를 보였다.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위북행서 서예 작품입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위북 행서 감상 분석.

위비 행서 서예작품 사진 1

위비 행서 서예 작품도 2

위비 행서 서예 작품 그림 3

위비 서예 작품 그림 4.

서예 구조 이론

역사적 연원: 서예 이론의 원래 존재는 넓은 의미로, 다차원 개념뿐만 아니라 서예의 물화와 문자의 도구적 모순으로 인한 이론적 해석의 융합에도 표현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다른 말로 하자면, 서예의 초기 토론이 반드시 순수한 화제는 아니다. 다시 말해서, 글쓰기에 대한 토론도 최초의 서예 이론에 의해 포용되었다. 서예 이론에서 조자 신화 추앙과 글쓰기의 정치적 의미에 대한 추앙은 필기와 서예가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을 반영하며, 혼돈성과 모호성은 원시 이론의 주요 특징이다. 만약 이것이 필기나 서예의 학문이라고 억지로 말한다면, 이론의 원래 상태와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서예의 기원에 대한 인식도 그다지 유익하지 않을 수 있다. 중국 서예의 선구자로서 이론이 실천을 이끌다. 만약 이론이 일반인에게 작용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이론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정신으로 이 이론은 강한 지도적 의미와 강한 감상가치를 가지고 있다.

서예 이론사: 바로 이런 인식 하에 우리는 일반적인 서예 이론사 서사 모델을 버리고 서예 이론사의 기원을 고대 서주로 거슬러 올라가 전체 역사의 위치와 개념을 얻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고대 서예 이론의 발전 과정에서 서예 이론과 필기이론은 시종 고도로 융합된 상태에 있다. 따라서 서예 이론사의 관점에서 볼 때, 초기' 서론' 은 실제로 진진영이 편집한' 서예' 였다. 서예 이론의 기원. 글과 서예는 비록 두 가지 다른 심미체계에 속하지만, 그들의 생존 상태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문자는 서예의 물질적 전달체를 구성한다. 서예는 문자의 예술적 표현이므로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바로 필기와 서예의 상보성 관계로 초기 서예 이론과 필기이론의 고도의 융합을 결정하였다.

서예 구조의 진화:? 책 여섯 권? 이론은 고대 서예 이론의 발원지로서 서예 이론의 기초를 크게 다지고 있으며, 양사오 반파색 도자기에서 상주 갑골문 서예 발전에 이르는 시스템 이론의 총결산이기도 하다. 한나라에서 일어난 서예 온톨로지, 6 권의 책? 이론은 여전히 ​​서예 구조의 이론적 단계에 있으며 서예 온톨로지의 높이까지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서예의 초기 발전을 위해 규정되어 있습니다.

서예 온톨로지의 진화는 진나라 시대에 심화되어 주로 서예 구조의 진화로 나타났으며, 양사오 반파의 채색도부터 은상인 갑골문과 전국국의 관변까지 묘사되었다. 서예의 진화는 이 시기 서사의 주요 내용을 구성하였다. 서예는 불안정하고 빠른 변화의 상태에 있기 때문에 비판 개념에서 형이상학적인 의미를 지닌 미적 말은 건설될 수 없고, 이론 개념과 서예 진화의 근대성은 일종의 * * * 에 있다.

이 단락의 6 서 이론: 중국과 서예 이론의 기원은 서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이 시기의 6 서 이론은 서예 이론의 기원 형식을 구성한다. 서주 때 여섯 권의 책은 무엇입니까? 육예? 예술 중 하나가 이미 귀족 교육의 필수 과목이 되었다. -응? 책 여섯 권? 일설은 이주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지만, 단지 6 권의 책만 있고 구체적인 내용은 없어 한대 학자들이 이에 대해 해명했다. -응? 과거에는 고대 문자학의 입장에서 6 법 이론을 토론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서예미학과 예술의 입장에서 그 가치를 보는 경우는 드물었기 때문에 서예가들은 대부분 그것을 전문 학문으로 여겼고, 심지어는 전서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사람만이 연구할 필요가 있다고 착각하기도 했다. 초서를 연습하는 사람은 이것과 무관하다. 그러나 실제로 6 법 이론은 중국 서예의 기본 관념과 미적 입장을 확립한 첫 번째 기초 이론이라고 할 수 있다.

구조: 중국 서예의 기초 이론으로서 유서 이론은 공간 구조와 심미 관념 두 방면에서 서예 이론의 기초를 확립하였다. -응? 책 여섯 권? 이론적으로요? 상형 문자는 알고 있습니까? 공간 구조를 구성하는 세 가지 기본 요소? 소리를 명목으로 음표를 옮기시겠습니까? 구조적으로는 아니지만? 물건을 보고 사진을 찍나요? 그러나 구조적으로는 여전히 발판으로 여겨진다.

-응? 책 여섯 권? 공간 구조에 대한 이 이론의 관심과 해석은 한자의 물화-서예와 일치하며 한자가 예술로 발전한 것은 그 형식의 자율성에 의해 이루어진 것이다. 그러나 서예의 형태 구조는 순수한 형식이 아니라 이미지와 의미의 유기적 결합이다. 책 여섯 권? 서예 이론의 비판 입장은 이런 변증적인 개념을 구현하였다. 첫째, 서예란 무엇입니까? 상형 문자? 그거? 물건을 보고 사진을 찍나요? 결국 서예인가? 상형 문자? 그것은 자연 만상에 대한 기계 시뮬레이션이 아니라 주체 이미지에 대한 추상적인 추출이다. 이것은 문자의 초기 발전에서 이미 드러났다. 지금으로부터 약 4800 년 전 반포 양사오 도자기의 묘사기호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시기의 글과 기호는 매우 추상적이며 순수한 구조조합을 나타내고, 동시기 반포 양사오 도자기의 장식 문양과 채화는 사실적이고 전형적인 회화 의식을 보여준다. 이것은 글쓰기와 그림이 처음부터 정반대의 두 가지 길을 걷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글쓰기는 자연의 주요 의미에 대한 추상적인 추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림은 자연에 대한 시뮬레이션과 재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바로 문자의 이런 추상성이 서예예술의 물질적 기초를 다졌다.

그러나 추상적인 초기 발전 과정에서 인물이 딜레마에 빠졌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너무 많은 추상화는 단어의 공간 모델링 어휘를 빈약하고 단일화하는 경향이 있다. 이런 상황에서 문자는 어쩔 수 없이 그림에 가까이 가야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다. 그림 채널에 의해 형성된 문자 형식은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직접 가져온 상형 문자입니다. 고대 토템과 가족 배지에서 영감을 받은 상형 문자; 일부 신전 제사막의 상형문자.

쓰기: 글쓰기가 회화에게 창작의 계기를 찾는 결과는 글쓰기를 자신의 위기에서 벗어나게 할 뿐만 아니라, 글쓰기의 공간 구성을 풍요롭게 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서예의 미래 발전에 복음이다. 그러나 문자 자체의 역사적 발전에 있어서, 문자와 그림의 결합과 선택은 짧다. 초기의 곤경에서 벗어나 그림을 통해 초보적인 상형체계를 건립한 후, 인물은 곧 그림과 갈라져 원래의 추상적인 위치로 돌아갔다. 이 시기에 글쓰기는 주로 추상적인 의미 방면에서 자기 건설을 강화한다. -응? 책 여섯 권? 네? 무슨 뜻이에요? ,? 예를 들면 뭐죠? 즉, 이론 비평의 입장에서 글쓰기-서예 발전 초기에 드러난 이 예술적 심미적 특징을 개략적으로 요약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