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008 년 문화일기에 작문을 어떻게 쓰는가?
2008 년 문화일기에 작문을 어떻게 쓰는가?
내가 관심 있는 전통 명절 중 설날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중국 민간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기 때문이다. 음력 정월 초하루라고도 하며, 속칭 설날, 설날이라고도 한다. 매년 설날에는 거리에 붉은 등롱이 가득 걸려 채색 깃발이 펄럭인다. 상가는 인산인해를 이루어 설맞이 물건을 사면 매우 시끌벅적할 수 있다. 할머니는 풍부한 음식을 준비했고 밖에는 폭죽이 많이 있었다. 아이들마다 예쁜 새 옷을 입고 어른들은 만족스러운 미소를 지었다. 아버지는 나에게 불꽃놀이 폭죽을 많이 사 주셨다. 저녁에 나는 불꽃놀이를 꺼내서 아이들과 함께 아래층에 놓았다. 우리는 재미있게 놀았다. 집회가 시작되었을 때, 나는 집에 가서 가족과 과일을 먹으면서 집회를 보는 것을 아쉬워했다. 멋진 공연은 우리를 하하 웃게 하고, 매일 설을 쇨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나도 중양절을 축하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중국의 오래된 전통 명절이다. 중양절에는 노인절이 있다. 중양절, 사람들은 국화꽃을 감상하고, 산수유를 끼고, 술을 빌려 산을 오르고, 마음껏 유람한다. 이 날, 방과 후, 부모님과 나는 조부모님을 뵈러 선물을 준비했다. 나는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이 우리 중국의 전통 미덕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기쁘다. 정월대보름도 나를 잊을 수 없게 한다. 매년 음력 정월 대보름, 설날이 막 지나자 중국 전통 명절 정월대보름을 맞았다.
우리는 공원에 불꽃놀이를 많이 하고 정월대보름을 먹고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등롱을 보았다. 한 가족이 둥글둥글한 가운데, 내 마음은 당시 비할 데 없는 행복과 기쁨으로 가득 찼다. 중국의 전통 명절은 정말 다채롭다. 그것들은 중국의 문화이다. 내가 아는 다른 전통 명절은 단오절, 청명절, 중국 발렌타인데이, 추석이다. 이런 전통 명절들도 우리에게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우리는 이 명절들을 기억하고 영원히 계승해야 한다. 중국의 전통문화는 더욱 찬란한 고대 문화이다. 신세대로서 우리는 학습을 강화하고 중국의 이런 전통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해야 한다.
2. 초등학교 3 학년 일기, 중국의 전통문화를 어떻게 쓰는가.
중국에는 종이 오려내기, 대련, 고시, 전통 프로그램과 같은 수많은 전통문화가 있다. 설날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옛날에는' 년' 이라는 요괴가 있었는데, 설날마다 나와서 백성들을 해친다고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빨간 종이에' 복' 이라는 글자를 잘라서 문에 붙이는 방법을 생각해냈다. 붉은 종이에 상서로운 말을 써서 문에 붙이다. 그' 년' 이라는 괴물은 빨간색을 무서워해서 다시는 오지 않았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매년 춘련을 붙인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다. 설을 쇨 때마다 거리에는 채색 깃발과 붉은 등롱이 가득 걸려 있어 집집마다 설맞이 물건을 사니, 매우 시끌벅적하다. 아이들이 예쁜 옷을 입다. 저녁에는 불꽃놀이가 하늘을 날고, 우리는 가족과 함께 만두를 먹고, 파티를 본다. 멋진 공연이 우리를 크게 웃게 했다. 우리가 매일 새해를 축하할 수 있다면 좋겠다.
설 이후는 정월 대보름날이자 단란한 명절이다. 이 날 정월대보름을 먹고 등불을 추측하는 것은 집집마다 둥글고 행복하고 건강하며 모두가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의 전통 프로그램은 다채로워서 우리의 전통 명절을 영원히 전승시키고 우리의 전통문화를 찬란하게 한다.
천부 문화 일기를 쓰는 법? 1. 천부 문화: 민족적, 세계적.
문화는 한 도시의 독특한 각인으로, 한 도시의 뿌리와 영혼이며, 도시인의 소중한 정신적 재산이며, 사람들이 끊임없이 성장하고 아름다운 생활의 중요한 내포이다. 광대한 도시 문명 발전사에서 청두는 2000 여 년 동안' 변하지 않는 이름, 주소, 중심' 으로 독보적이다. 청두가 세계 도시 발전사에서 독보적인 이유는 천부 문화가' 영혼' 의 안정된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한 민족의 문화적 자신감이 사람과 인간 사회의 변혁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한 나라, 한 민족의' 뿌리' 와' 영혼' 이며, 사회 변혁의 발전을 촉진하는 더 기본적이고, 더 심오하고, 더 영구적인 힘이다. 그렇다면 천부 문화 자신감은 중국 문화 자신감의 유기적 구성과 일환으로 청두가 세계 문화 도시를 건설하는 기초가 될 수밖에 없다. 청두는 역사적인 인문적 정취가 강한 도시로, 장기적인 건설과 발전에서 열린 마음, 낙관적인 삶, 두터운 유구, 독특한 매력의 천부 문화 특색을 낳고 축적했다.
20 세기 이래 경제 세계화와 도시화 과정이 가속화되면서 세계 도시의 이론과 실천이 빠른 발전기에 접어들었다. 자국 경제를 발전시키고 세계 도시를 건설하는 것은 세계 각국, 특히 개발도상국이 직면한 중요한 기회와 도전이다. 세계 도시는 경제, 정치, 사회, 문화, 생활, 환경 등 많은 요소들을 포괄하는 복잡한 시스템 공학이다. 현대의 의미에서 세계 도시는 세계 경제 체계의 중심이거나 세계 도시 네트워크 체계의 조직 노드이다. 경제 세계화, 정치 다극화, 사회정보화, 문화다양성은 2 1 세기의 기본 특징이다. 세계 도시를 건설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인류, 물류, 자금 흐름, 기술 흐름, 정보 흐름 등 세계 현대 시장 자원을 통합하는 과정이다. 오늘날 세계에서 새로운 구조는 국가, 지역, 도시 간의 현실력과 자원 요소의 종합 비교 및 구성 조합, 특히 도시를 캐리어로 사용하여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자원 요소의 유통과 구성을 형성하는 메쉬 노드로 더 많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노드는 수준, 에너지, 긴밀한 연결 등의 요인에 따라 다극화, 다층적 세계 도시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조립됩니다. 청두가 세계 도시 네트워크 시스템에 가입하려면 세계 도시의 공급측 요소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동시에' 천부 문화표' 를 잘 치고 강조해야 한다. 청두에 함축된 천부 문화는 청두가 세계와 중국의 다른 도시와 구별되는 비교 우위와 독특한 표시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특성만 독특하기 때문입니다. 민족만이 세계의 것이다. 천부 문화는 청두에 속하고, 중화민족에 속하며, 세계에 속한다. 청두를 세계 문화 명성으로 건설해야 하는데, 가장 깊고, 가장 인문적이며, 가장 오래 지속되고, 가장 독특하고, 청두의 특색이 있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천부 문화이다.
4. 초등학교 3 학년 일기, 중국의 전통문화를 어떻게 써요? 중국의 전통문화는 종이 오려내기, 대련, 고시, 전통 프로그램 등 셀 수 없이 많다. 설날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옛날에는' 년' 이라는 요괴가 있었는데, 설날마다 나와서 백성들을 해친다고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빨간 종이에' 복' 이라는 글자를 잘라서 문에 붙이는 방법을 생각해냈다. 붉은 종이에 상서로운 말을 써서 문에 붙이다. 그' 년' 이라는 괴물은 빨간색을 무서워해서 다시는 오지 않았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매년 춘련을 붙인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다. 설을 쇨 때마다 거리에는 채색 깃발과 붉은 등롱이 가득 걸려 있어 집집마다 설맞이 물건을 사니, 매우 시끌벅적하다. 아이들이 예쁜 옷을 입다.
저녁에는 불꽃놀이가 하늘을 날고, 우리는 가족과 함께 만두를 먹고, 파티를 본다. 멋진 공연이 우리를 크게 웃게 했다. 우리가 매일 새해를 축하할 수 있다면 좋겠다. 설날이 지난 후에도 단란한 명절이다. 이 날 정월대보름을 먹고 등불을 추측하는 것은 집집이 둥글고, 온 가족이 즐겁고 건강하며, 모두가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의 전통 프로그램은 다채로워서 우리의 전통 명절을 영원히 전승시키고 우리의 전통문화를 찬란하게 한다.
5. 어떻게 중국 유산 작문에 중국 유산 프로필을 쓸 수 있습니까? 중국의 문화유산을 수없이 언급하였다.
우리 함께 베이징의 몇몇 유명한 문화유산에 "들어가자"! 나는 너의 가이드가 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는 너에게 이화원을 소개하고 싶다.
이 문화유산은 만리장성, 원명원, 이화원, 고궁, 십삼릉, 천단이다. 글의 만리장성은 명나라에 건설되었다. 외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명나라 전후에 18 번의 만리장성을 건설했다.
만리장성은 동쪽에서 허베이 () 성 산해관 () 을 일으켜 서쪽에서 간쑤 () 성 가유관 () 까지 전장 6700 킬로미터이다. 팔달령과 거용관 주변의 만리장성은 높이 8.5 미터, 두께 6.5 미터, 상단 두께 5.7 미터, 높이 1 미터로 웅장합니다.
북경의 자금성은 고대 황제의 거처이다. 총 ***2 1 명의 황제가 여기에 살고 있습니다.
자금성의 본명은 자금성이다. 안에는 태화전, 자녕궁 등 많은 궁전이 있다. 으리으리한 금은옥으로 수천 수만 개의 금은옥을 장식하고 있다.
이화원에서 가장 유명한 풍경은 현관에 속한다. 산책로의 건물은 매우 아름답다. 사람들은 그것을 3 대 기적이라고 부른다. 제가 여러분께 하나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기술은 모델링 기술입니다.
지상에서는 728 미터 장랑의 전체 모양을 볼 수 없지만 위에서 내려다보면 그 모양이 거꾸로 걸려 있는 박쥐, 영어 글자' W' 의 형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왜 박쥐 모양을 만드냐고 물으실지도 모릅니다. 거꾸로 매달려있는 박쥐 때문에 행복을 대표합니다.
두 번째는 수문 문제입니다. 산책로 북림만수산, 남림쿤밍호.
봐라, 겨울, 만수산이 북방의 찬바람을 막고 있다. 여름에는 시원한 미풍이 남쪽의 쿤밍호에서 불어왔다. 그래서 여름이 아무리 더워도 현관에서도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분다.
사람들이 산책로를 걸을 때, 그들의 눈의 아름다운 풍경이 가볍게 흔들리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계절에 따라 변하지만 끝이 없다고 할 수 있다. 현관의 세 번째 독특한 점은 구조상의 독특함이다.
긴 복도는 아치 구조로, 전부 나무로 만들어졌지만, 못은 하나도 없다! 273 개의 회랑 중 한 장면이 한 번 그려지고, 풍경이 조화롭게 변한다. 사람이 복도에서 왔다갔다하는 것은 사실이다.
베이징의 문화 유산은 이것뿐만이 아니다. 네가 자세히 참관할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
6. 만약 내가 작문이나 일기를 쓰고 싶지만, 나는 어떤 문화도 없다 (초등학교는 졸업하지 않았지만 어른이 되었다), 나는 책을 많이 읽을 수 있고, 생활 속의 어떤 일을 생각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
책, 책을 잘 보세요. 브라우저 헤드라인과 같은 각종 음란한 것을 보지 말고, 소셜 소프트웨어의 각종 닭고기 스프를 보지 마라. 10 개 중 7 ~ 8 개는 정크푸드처럼 저속하다.
좋은 책을 찾고 싶다면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어떤 훌륭한 작품이 나올까. 너는 잠시 그들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상관없다. 이것은 축적의 과정이다.
먼저 "독자" 와 "번역림" 을 참고할 수 있다. 이 두 편의 문장 들은 비교적 받아들일 수 있어 이해하기 쉽다.
또한, 이 문제에 대한 잘못된 표현을 바로잡으면, "라고 말해야 한다.
작문이나 일기를 쓰고 싶은데 문화가 없어요 (초등학교를 졸업하지 않아서 잘 못 써요)
"또는"
작문이나 일기를 쓰고 싶지만 문화 (초등학교를 졸업하지 않았지만 성장했다) 가 없어서 잘 쓰지 못한다
""
7. 일기와 관련해서 일기는 그 내용을 기록하는 전달체이기도 하다. 문체로서, 그것은 서사적 성격의 응용문에 속한다.
일기의 내용은 삶에 대한 우리의 관찰에서 비롯된다. 그래서 노트, 사람, 물건, 풍경, 그리고 물론 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네가 하루 중 하는 일, 보고 듣는 것, 생각하는 모든 것이 일기의 내용이 될 수 있다. 매년 수능 작문에는 일기 형식의 작문이 있다. 일기를 자주 쓰는 것은 글쓰기에 매우 도움이 된다.
분류일기는 생활일기, 업무일기, 관찰일기, 기분일기, 자연일기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일부는 이미 가치 있는 기상자료와 자질구레한 일기도 있다. 작문 수준이 다르면 일기의 질도 다르다. 예를 들어, 레이 펭 일기는 교과서에 나타납니다. 일기를 쓰는 것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하루에 한 번 쓰는 것이다.
그럼 일기는 그날의 일만 쓸 수 있을까요? 그렇지 않아요. 너도 과거를 쓸 수 있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한 페이지의 일기에 쓸 것이 없거나, 당신이 과거에 일어난 일을 제때에 기록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기억과 사고 후에 그것을 쓸 수 있습니다.
네가 쓴 물건은 좋은 어구로 수식할 필요가 없다. 결국, 단지 네가 한 일을 글로 표현하고 하루를 보존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일관성만 있으면 읽기가 편하다.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생각하는 대로 써라. 편안한 독서 환경을 조성하면 충분하다.
일기는 반드시 그날의 일만 쓰는 것은 아니지만, 그날 쓴 것이다. 그날 발생한 일을 앞으로 미룰 필요는 없다.
일기를 쓰는 것은 작문을 쓰는 것과 매우 비슷하다. 중심도 있어야 하고, 중점도 있고, 조리도 있고, 세그먼트도 있어야 한다. 언어의 명칭은 명확하고 유창하게 써야 하고, 글씨는 깔끔해야 한다. 하지만 일기는 작문보다 훨씬 유연합니다. 일기는 네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가장 깊은 것을 쓰는 것이 가장 좋다.
물론 두세 가지를 기록할 수 있다. 보통 일기는 너무 길지 말고 몇 글자 몇 백 글자면 돼, 숫자를 모을 필요 없어. 일기를 쓰는 것도 두 가지 문제에 주의해야 한다. 하나는 부지런히 관찰하고, 분별을 잘하며, 제때에 기록하는 것이다.
표면적으로 보면 일상생활에는 곳곳에 재미있는 일이 있는 것 같다. 두 번째는 끈기입니다. 일기이기 때문에 매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일기를 쓰는 형식은 활발하고, 글쓰기는 한 형식에 얽매이지 말아야 한다. 처음에는 짧게 썼다. 시간이 길어지고 습관을 기르면 더 많이 쓰는 것이 더 재미있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습관명언)
또 다른 일기에는 그들의 심리활동이 적혀 있다. 때로는 화통처럼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좋은 대상이기도 하다. 일기의 이런 특수한 기능 때문에 일부 학부모와 교사들이 자신의 아이와 학생이 무엇을 쓰고 있는지 훔쳐보고 자신을 욕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있다면, 그들은 분명히 아이를 때릴 것이다. 이런 행동으로 인해 학생들은 학부모와 선생님이 보는 것을 두려워하게 되었다.
선생님과 학부모가 아이들에게 열린 공간을 주길 바란다. 인터넷 일기가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며, 많은 일기 사이트가 생겨났다.
일기 사이트는 사실 블로그 사이트와 비슷하다. 단, 블로그가 쓴 것은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반면, 일기는 보통 자신이나 개별 친구에게만 보여 준다. 일요일 이틀 전에 병이 났는데, 그때는 10 월 27 일 맑은 날이었다. 그날 밤, 우리 엄마가 갑자기 깨어났을 때, 내가 고열이 나는 것을 발견하고, 바로 나에게 체온을 재어 40 도라는 것을 기억한다. 부모님은 놀라서 밤새 나를 병원에 데리고 가셨다. 병원에 도착했을 때, 우리 엄마는 즉시 나를 소아과로 데려갔고, 의사는 나에게 피를 뽑아 검사를 해 주었다. 의사가 나에게 준 것은 세균 감염이다. 응급실에 가서 생리염수 두 병을 가져오라고 말해 주세요. 나는 주사를 맞을 때 용감하다. 그날 주사를 놓는데 네 시간이 넘게 걸렸는데, 의사는 내가 내일 계속 때린다고 말했다. 집에 돌아왔을 때, 나는 어머니가 나를 할아버지라고 부르는 것을 들었는데, 그가 나에게 좀 좋아졌느냐고 물었다. 나는 말했다: "나는 훨씬 나아 졌어, 너는 걱정할 필요가 없어. 클릭합니다 이번 겨울 방학에 대한 너의 글을 보자마자, 문장을 유창하게 쓸 뿐만 아니라, 일의 과정을 아주 잘 묘사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스피어, 겨울방학, 겨울방학, 겨울방학, 겨울방학, 겨울방학, 겨울방학)
8. 초일예술제 문명예절 운동 일기는 어떻게 쓰나요? 문명예절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이야기를 하나 떠올렸다. 한번은 레닌 동지가 계단을 내려와 계단이 좁은 통로에서 한 여공을 만나 물마루를 들고 있었다. 여공은 레닌을 보자마자 뒤로 물러서서 길을 양보했다. 레닌은 그녀를 가로막고 말했다. "이러지 마세요. 너는 이미 반을 만들었는데, 나는 오히려 두 손이 텅 비었다. 먼저 가세요! " 그는 큰소리로 우호적으로 "제발" 이라는 단어를 말했다. 그리고 그는 벽에 기대어 그 여공을 위층으로 올려놓았고, 그는 아래층으로 내려갔다. 이것도 예의의 구현이잖아?
여기서 나는 위인의 예를 너무 많이 들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문명예의 예의는 위인, 유명인에 불과하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키기 쉬우므로, 우리는 우리 자신에 대해 다소 미개한 언행에 대해 죄책감을 느낄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또는 문명의 요구를 실천한다고 해서 위인이나 유명인이 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도덕적인 인물뿐만 아니라 도덕적인 사람들까지 필요로 한다.
한 사회의 문명 정도는 한 사회와 한 나라의 문명 정도를 반영할 수 있다. 한 사람은 사회문명을 지키지 않고, 작은 영향은 자신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고, 큰 영향은 국가의 명성에 영향을 미친다. 청나라 때 이홍장 장관은 러시아에 갔다. 공개 석상에서 그는 나쁜 습관을 가지고 여기저기 가래를 뱉고 외국 기자들에게 과장과 조롱을 받아 중국인을 모욕했다. 이것은 사회 문명을 지키지 않는 역사적 교훈이다.
공공문명은 사회의식의 구현이고, 공공문명은 개인의 도덕적 수양 수준에 세워진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문명에 관심을 갖지 않는다면, 그는 좋은 문명을 가질 수 있을까? 안 돼! 개인 문명 예절은 뿌리이자 기초이다. 사람이 좋은 문명을 가지려면, 스스로 시작하고, 곁에서 시작해야 한다. 그래서 노신 선생은 "중국이 세계에서 생존하고 경쟁하려면, 그것의 첫 번째 일은 사람을 세우는 것이고, 그러면 사람은 모든 것을 한다" 고 말했다. 사람을 교육하다' 는 말은 사람의 사상과 문명의 정도를 높이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의 문명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모레 끊임없이 높아지는 것이다. 개인의 수양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공부에 전념하고 인지수준을 높여야 한다. 인지가 어느 정도 되면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옳고 그름을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마음가짐을 단정하게 하고, 양심에 어긋나지 않고, 자신의 언행을 도덕 표준에 맞추려고 노력하면, 자신의 수양이 높아질 것이다. 이것이 고대인들이 말한 것이다: 착실, 지식, 성실, 정, 수련. 개인의 도덕적 수양을 보완해야 사회 문명을 추진할 수 있는 기초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