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집가는 쥐의 문화적 표현
시집가는 쥐의 문화적 표현
1989 판 한족 민간문학 통합이야기 저장성 여수현 가희 20 1 페이지.
1996 판' 진운현지' 에는 "음력설은 섣달 그믐날, 밤쥐가 장가를 가서 일찍 자는 것을 의미한다" 고 실려 있다.
2005 판' 일방수토', 277 면, 20 세 때의 풍습인 설날이다.
이 전설은 현실적 의의가 있다: 구사회, 노동인민은 일 년 내내 열심히 일하지만, 배불리 먹을 수 없고, 입을 수 없다. 연말이 되니 많은 사람들이 빚을 피해 설날까지 나가야 하고, 나머지 어른들은 모두 좋은 해를 보내느라 바쁘다. 섣달 그믐날까지 그들은 몸과 마음이 모두 지쳤다. 섣달 그믐날 밤, 그들은 모두 일찍 쉬기를 바랐지만, 모처럼 아이가 설을 잘 먹었다. 설 기간에는 보통 아이를 때리고 욕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음력 섣달 그믐날 한족 중에서 쥐가 아내를 싣고 아이를 달래고 일찍 자는 좋은 날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운 한족 중에서 공통된 전설이 형성되었다.
호진은 매년 묘회가 유행하는데, 주요 내용은' 영안' 으로, 2 월 2 일 미즈구치 묘회, 5 월 13 일 주근묘회, 6 월 6 일 기러기 북묘회, 9 월 중양적암묘회 등 수백 년 동안 이어졌다. 중양절, 수십 개의 마을이 대오를 파견하여 1 년 핑안, 번영, 번영을 빌었다. 사건을 맞이할 때 나한, 36 행, 18 호, 구석진, 죽마 등이 있다. 해방 후 허리 드럼, 연향, 양코, 작은 드럼도 늘었다. 개혁 개방 이후 참가자들은 점차 고령화되었다. 원인: 대부분의 젊은이들은 공장에 출근한다.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젊은이들의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고, 오래된 프로그램은 싫증이 나고, 연기하기 싫고, 보기 싫다. 또한 집집마다 TV 시청이 있어 수준이 훨씬 높다. 이런 노조는 흥미가 없다. 특히 이 늙은 여자들은 화장을 했는데, 당나귀 알의 서리처럼 보기 좋지 않다. 객관적인 요구 사항: 혁신, 재미, 예술성, 통속적인 문예 프로그램이 있어야 대중의 문예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다. 이것은 또한 "마우스와 결혼" 의 출현의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
한족의 민간 전설에서 공연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전설의 내용은 모두 간단하지만, 거리에서 공연할 때까지 공연을 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사람들은 종종 쉬워 보이고 하기는 어렵다고 말한다.
2000 년 중양절 몇 달 전, 신반마을은 리허설을 한' 쥐와 결혼' 을 가지고 거리로 나가 처음으로 호진 국민들에게 모습을 드러냈다. 신번마을 사람들을 놀라게 한 것은 처음 등장했을 때 대중의 칭찬을 받았고, 구경꾼들이 공연을 물샐틈없이 둘러쌌다는 것이다. 많은 관중, 공연팀이 가는 곳마다 따라간다. 프로그램의 관측성과 규모성으로 한 번 본 후 장면이 센세이션으로 호진 사람들의 이목을 새로워지게 할 뿐만 아니라 신번마을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었다. 진운 제 1 회 문화제 공연에 참가한다는 소식이 끊이지 않고 떠나갔다. 현 문화 주관 부서가 곧 호진에 와서 상황을 알게 되어 매우 흥미를 느꼈다. 그들은' 쥐와 결혼' 을 현에서 제 1 회 문화제 공연에 참가하기로 결정했다. 2000 년 9 월 25 일 문화제는 호진 호숫가 초급중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군악대, 모코 팀, 나한팀, 허리 드럼 팀, 가뭄 선단 ... 모든 것이 있지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쥐와 결혼' 팀이다. 마을의 83 개 마을과 산릉진과 육겸진의 많은 사람들이' 쥐와 결혼하라' 는 것을 보러 왔고, 모두가 눈요기를 즐겼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여수일보 10 월 1 일 발표된 제목에서 이 새 프로그램은' 골목길' 으로 묘사된다.
이후 이 프로그램은 진운의 매 회 문화제에 참가해 여수의 2 회 문화제에 참가했다. 매번 그것의 참여가 프로그램의 압권이되었습니다.
사진은 2000 년 10 월 1 일' 여수일보' 에 게재된 지 여러 해가 지난 2000 년 10 월 8 일' 여수일보' 와' 오강특간지' 에 게재됐다.
2002 년 1 월 22 일' 여수일보' 는 이 프로그램의 화면을 다시 게재했다.
이 프로그램은 2000 년 정월 여수시 거리 나들이 행사에 참가해 여수 시민들이 환호하며 지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200 1 년 2 월 26 일' 진운일보' 는 이 프로그램의 사진을 게재했다.
2002 년 2 월 28 일 여수 방송국 뉴스에 이 프로그램의 사진이 게재돼 기자가 보도했다.
2002 년 2 월 28 일,' 진운일보' 는' 진운한연성의 광채' 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발표했다.
2002 년 10 월, CCTV 3 대가 현호진 신번촌에 와서 시집가는 쥐 동영상과 사진을 찍었다.
2002 년 8 월 18 일' 중국문화보' 는 이 프로그램의 사진을 게재했다.
2005 년 9 월 17 일 영강일보에 사진이 게재됐다.
여수일보, 진운일보가 여러 차례 사진을 게재해 일일이 열거하지 않았다.
2002 년에 성 문화제는 처음에 이 프로그램을 성도에서 공연하도록 지정했다. 현 관계 부처가 배우의 나이가 너무 많다고 의심해 숨기는 것이 있어 노관수와 배우의 마음을 상하게 했다. 오늘날의 복장은 밝고 눈부시며 디자인이 호화로워 현대인의 날로 높아지는 생활수준을 반영하고 매력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채색 깃발
큰 깃발 작은 깃발, 그림용 자수 봉황, 매우 기세가 있다. 채색 깃발이 펄럭이는 것을 보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혼수가 줄지어 서 있는 것은 개혁 개방 30 년 동안 농촌의 번영을 상징한다.
그 깊은 문화적 의미 때문에 이 프로그램은 여수시 문화국에 의해' 문화유산' 에 등재됐다.
전통 명절 중양절 기간 동안' 중국 한족 민간문화예술의 고향' 인 저장중남부 삼천년 고진 중 하나인 호진 신번마을 마을 마을 사람들은 쥐를 위해 특별히 마련된 공연복을 입고 결혼하여 현지 사람들에게 전시한다. 프로그램이 훌륭했기 때문에, 그들은 여러 차례 상을 받았고, 여러 차례 현급 공연에 참가하여 호평을 받았다. 쥐 결혼' 의 원시적인 영감은 정월 초하루인 쥐가 결혼하는 날이라는 진운한족의 전설에서 비롯됐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날 밤 일찍 잠을 자야 쥐의 좋은 일이 깨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쥐 결혼' 은 두 가지 주제를 표현해야 한다. 첫째, 개혁개방이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서민들의 생활이 번창하여 혼수가 냉장고, 컬러텔레비전으로 변했다. 그런 다음 이 행사를 통해 우리는 시골 전통 결혼의 전 과정을 도시 사람들에게 보여 주었다: 중매인 연결, 결혼식, 예배당, 신부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