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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 예술의 초기 왕조 예술

초기 왕조는 기원전 3 100 년경부터 기원전 2686 년경까지 제 1 왕조와 제 2 왕조를 포함한다. 이집트 초기에는 대형 건물이 없었고, 단순한 집과 무덤만 있었다. 주요 건축 자재는 갈대, 파피루스 줄기, 토양, 시리아에서 운반된 소량의 목재로, 나중에 어도비를 발명했다. 이집트 최초의 왕은 피스에 수도를 세웠고, 백성은 흙으로 지은 것으로, 규모는 이미 상당히 거대하다고 한다. 국가가 통일된 후 파라오의 무덤은 상하이집트의 다양한 건축 형식을 융합하여 무덤과 집을 결합시켰다. 이집트에 올라간 무덤의 지하 부분은 흙으로 지은 집 모양의 무덤으로, 나무로 지탱한다. 무덤은 땅 위에 쌓여 있고, 사방은 어도비 벽이다. 이집트 하묘는 더 이상 마을에 지어지지 않고 인근 사막 고원으로 이사했다. 하지만 무덤은 여전히 네모난 집의 형태이며, 외부도 이집트식 담장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더욱 복잡하고 울퉁불퉁합니다.

조각과 그림의 초기 둥근 조각은 주로 작은 점토, 치아 조각, 유약 도자기 인형, 돌 조각, 주로 동물과 인물,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모양, 다양한 사용, 승리와 축제, 또는 신령과 사망자를 축하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최초의 기념석조는 높이가 3 미터인 석회암 조각상으로 지금은 불완전하다. 선사 시대 조각보다 더 성숙한 작은 돌 조각이 있습니다. 조각상은 표면이 매끄럽고 미안 윤곽이 표면에 튀어나와 사지가 몸에 달라붙고 머리와 어깨 사이에는 목이 없어 중간 고리로 쓰이지 않는다. 동시에 목각 인물의 비율이 합리적이다. 또 다른 석조는 인체가 두루마기에 단단히 싸여 있고 팔다리는 몸과 연결되어 있다. 사자, 하마, 개코원숭이와 같은 동물 조각상은 인물 조각상보다 더 성숙하며 비율과 사실주의 기교가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제 1 왕조 암벽의 돋을새김은 재트 왕이 누비아를 정복한 승리를 묘사한다. 화면은 매우 거칠지만, 처음으로 역사적 사건을 기념으로 기록하였다. 묘비 조각은 팔레트 조각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구도와 기법은 모두 명확하고 균형 있고 유창한 정도에 이르렀다. 제 2 왕조 시대에는 제단 돋을새김의 내용도 증가했고 벽화는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으며, 내용은 대부분 묘주인의 미래 생활 장면이었다. 고대 왕국에서는 피라미드 시대라고도 하는데, 주요 건물은 피라미드이고, 그 다음은 절과 일부 중산층 인물의 무덤이다. 최초의 피라미드는 계단형이고, 그 다음은 호형이다. 전형적인 피라미드는 4, 5 대에 나타났고, 세 개의 대형 피라미드가 잇따라 나왔다. 그것들은 거대하고 장관으로 세계 7 대 기적 중 하나로 불린다. 초기의 절 건축 재료는 햇볕에 말린 흙과 나무로 지금은 흔적이 없다. 제 3 왕조 파라오 쉐브론 무덤 주변의 사원 건물과 같은 석묘의 유적도 있다. 이것은 기둥청, 주랑, 내실, 외실로 구성된 직사각형 건축군이다. 벽은 화강암판으로 지면이 눈송이 석고로 덮여 있다. 이 건물의 기둥은 다양하다. 간단한 네모난 기둥, 굵은 원통, 그리고 묶음식 갈대 막대와 비슷한 볼록형 기둥이 있다. 기둥의 발명과 사용은 고대 왕국의 위대한 업적 중 하나로 그리스의 건축 양식과 앞으로의 서구 건축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 시기의 반벽 기둥도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파피루스 기둥, 간결하고 대범하며, 기둥머리 연꽃 모양이다. 다른 하나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오목 반원형 그루브 기둥입니다. 그리스 기둥의 전신임을 알 수 있다.

궁정 관리들의 무덤은 파라오의 무덤 피라미드 주위에 많이 지어졌으며, 마스타바를 주요 형태로 삼았다. 이것은 평평한 직사각형 무덤으로, 위아래가 크다. 동쪽에는 보통 부처와 가짜 문이 있는데, 장식작용이 있을 뿐만 아니라 제사식을 거행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마스타바는 처음에는 어도비 구조였으며, 나중에는 거대한 네모난 석두 구조로 발전하여 벽걸이가 점차 독립된 제단과 예배당으로 발전하였다. 영묘 건축의 발전은 조각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주요 부장품 중 하나인 고인의 대역으로서 사람들은 각종 조각상을 만들어 무덤의 다른 방에 두었다. 묘에는 묘주인 본인의 조각상뿐만 아니라 많은 하인과 노예의 용모가 있어 내용이 풍부해 생동감 있고 활발한 지하 현실 세계를 이루고 있다. 인물 조상의 주요 특징은 정면법의 표현 방법을 엄격히 따르는 것이다. 캐릭터가 어떤 상태에 있든 어떤 동작을 하든 귀, 어깨, 엉덩이, 무릎으로 형성된 수평선은 서로 평행하며 인체의 세로 축에 수직이다. 대부분의 동작은 정적이며, 똑바로 앉거나 똑바로 서 있다. 코끼리는 일반적으로 반나체로 허리춤에만 짧은 치마를 매고, 한 손에는 지팡이를 들고, 한 손은 가슴에 얹고, 왼발은 앞으로 나아가고, 무게 중심은 평균적으로 발에 떨어진다. 여성은 타이트한 옷을 입고, 두 발을 모으고, 팔을 몸에 밀거나 무릎에 평평하게 얹는다. 파라오는 또한 상징적인 두건과 가짜 수염을 쓰거나 이집트의 왕관을 쓰고 착용했다. 사람의 이목구비는 각 부위마다 일정한 비율의 도형에 의해 결정되는 반면, 대부분의 눈은 동공이 아닌 안구로 그려져 있고, 눈은 텅 비어 있고, 고정적인 시각은 없다. 외모는 실물과 비슷하지만 개성적인 특징을 부각시키지 않고 각 계층의 일반적인 특징을 기준으로 한다. 예를 들어, 파라오는 위엄 있고 신성해야하며 세속적 인 감정을 가질 수 없습니다. 황친국척은 부유하고 만족해야 한다. 관원은 진지하게 책임지고, 길들이고, 말을 잘 듣는 등등을 해야 한다. 인체의 비율은 짧고, 비교적 정확하며, 골격 구조와 근육 표현은 매우 사실적이다. 대부분의 조각상은 처음에는 컬러로, 머리카락과 수염은 검은색이고, 흰 옷을 입고, 남성은 갈색 피부색이고, 여성은 살색이나 연한 노란색이다. 조각상에는 기본적으로 등받이와 받침대가 붙어 있다. 인물의 정면은 정교하게 조각하고, 뒷면은 거칠고, 기본적으로 엠보스의 공간 개념과 조각 절차에 따라 조각한다.

이 시기의 대표작, 할라프의 파라오 조각상은 셈장암으로 조각한 것이다. 그는 왕좌에 앉았고, 독수리 한 마리가 그의 머리 뒤에 날개를 감아 하느님의 보호를 상징했다. 라후테프 왕자와 그의 아내 네이버의 좌상은 전형적인 색깔의 석회석 조각상 두 개와 같다. 눈은 투명한 석영석으로 상감되어 있다. 모상의 긴 셔츠의 네크라인은 매우 낮아, 포만한 가슴과 어깨를 드러내고, 옷 안에 꽉 싸인 가슴은 부드럽고 아름답고 탄력이 있다. 비서의 초상화는 충직하고 섬세한 민간인 이미지를 보여준다. 이런 조각상은 매우 많아서 비서가 다리를 꼬고 앉았고, 왼손에는 파피루스를 들고 오른손에는 펜을 들고 글씨를 썼다. 목각' 촌장 초상화' 는 현실주의의 걸작으로 굵고 탄탄한 중산층 감독관을 재현했다. 그의 뚱뚱한 몸과 자랑스러운 표정은 이런 생활수준의 풍요와 만족을 보여준다.

고대 왕국 무덤에는 석조두상이 하나 더 있는데, 간결하게 요약하여 예술 수준이 매우 높다. 그러나, 인형은 거칠고 자유로운 형식이며, 엄격한 제한을 받지 않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이집트의 돋을새김은 그림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대부분의 돋을새김은 선으로 조각하고 색칠하며, 회화는 종종 윤곽을 묘사한다. 고대 왕국 시대의 엠보스 그림에 대한 몇 가지 기본 규칙은 일찍이' 나마이왕반' 시대에 확립되어 지금은 더욱 완벽하고 견고하다. 이 그래프는 머리와 하체를 옆면으로 하는' 정면 혼합물' 이다. 이런 표현은 통치계급의 필요, 이집트인들의 공간에 대한 이해, 전통 습관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그 형성 원인은 다음과 같다. ① 어떤 개념을 위해서는 인물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부각시켜야 한다. (2) 평면 위에 인체를 완벽하게 보여주기 위해 인체의 모든 측면을 부각시킨다. (3) 캐릭터의 활동을 방향성으로 만든다. (4) 동물의 표현을 보존한다. 인체의 비율에 대해서도 엄격한 규정이 있다. 이집트인들은 보통 수학과 기하학 지식을 이용하여 예술 창작을 한다. 그리기 전에 벽에 정확한 그리드 선을 그린 다음 특정 값에 따라 섹션 간의 관계를 결정합니다. 숫자의 정확성과 확실성으로 인해 많은 작품들이 고도의 통일을 이루었고, 후세 사람들의 모방과 상속은 표준과 규범을 확립하고 30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비율은 일정 기간 동안 비교적 안정된 법칙으로 정의되며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예를 들어 고대 왕국에서는 인체 비율이 2:10: 6 (헤어라인을 어깨까지, 어깨에서 무릎까지, 무릎에서 발끝까지), 인체가 강하고 엄숙하며 소박하다. 새 왕국에서는 비율이 3:13: 6 으로 인체가 가늘다.

엠보스 그림은 축제, 종교 의식, 장례식, 연회, 무덤 건설, 미라 가공, 석상 조각, 가축 도살, 배 타기, 거위 잡기, 양 방목, 파종, 수확, 조선, 도자기 만들기, 직포, 술 만들기, 저글링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구도 배열은 몇 개의 긴 줄로 벽을 여러 층으로 나누고, 각 층의 인물은 일직선으로 늘어서 있다. 어떤 곳에서는 주요 인물이 벽 전체를 차지하고, 일부 줄거리나 상형문자가 공백에 채워져 있다. 주요 색상은 검은색, 흰색, 회색, 빨간색, 분홍색, 갈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입니다. 제 4 왕조의 오리지도 한 장이 있는데, 고대 왕국의 걸작 중의 하나이다. 오리의 조형에서 펜으로 색칠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작가의 고도의 사실주의 능력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고대 왕국에 남겨진 가구, 보석 등은 매우 적다. 목제 가구는 일반적으로 금 한 겹을 도금하고 유약 도자기 도안을 상감한다. 액세서리는 다채로운 보석, 2 차 보석, 금실로 다양한 패턴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왕자의 무덤에서 발견된 허리띠는 완전히 꿰어 있는 금주와 흑루비로 짜여져 있으며, 패턴은 보석으로 되어 있다. 벨트 버클은 순금으로 주인의 이름, 두 사람의 그림자, 두 마리의 독수리가 새겨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