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민가 건물에는 어떤 유형이 있습니까?

중국 전통 민가 건물에는 어떤 유형이 있습니까?

중국 전통 민가의 건축 유형과 특징: 중국의 건축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깊은 문화철리가 풍부하다. 예를 들면 사랑과 의식, 사람 중심, 창작 사고에서' 천인의 조화' 정신을 숭상하고, 환경과 건축의 교감을 중시하며, 자연미와 인문 문화에서 연역된 이해미학 원칙과 건축 형식의 구성 원칙을 숭상한다. 중국인의 깊은 민족 의식은 세계관과 같다

우리나라는 다민족 국가로, 지역마다 지리적 조건, 경제, 기술, 건축 문화 등에 뚜렷한 지역적 차이가 있다. 중국 전통문화는 지역마다, 민족마다 특색이 있는 지방건축문화로 구성되어 있다. 이 때문에 중국 전통 건축은 마치 명주처럼 세계 건축사에서 눈부신 지위를 차지하며 큰 영향을 미쳤다. 이른바' 전통민가' 란 비공식적, 민간적,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건축가가 없는, 주거 위주의 건물을 가리킨다.

천인의 조화' 사상의 영향을 받아 고대인들은 천문지리를 우러러보고, 먼 거리를 취하여, 실제 사고와 지각을 통해 자신의 집을 설계했다. 그들의 건물은 현지 여건에 따라 현지에서 취재하며 지역간 차이는 다채로운 전통민가를 만들어 예술, 기술, 환경 조화 방면에서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전통 민가" 는 중국 건축가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독특한 건축 형식이다. 그것의 생성과 발전은 자연, 사회, 경제, 문화 등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짙은 중국 전통문화의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우수한 전통건물 중의 하나이다.

예로부터 건축은 인류의 바람막이의 물질적 요구뿐만 아니라 인간의 심리, 윤리, 심미의 정신적 요구도 충족시켜야 한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는 중국의 "변화의 책미학" 의 이론적 핵심이다. 각종 건축 중에서 전통 민가는 이 이념을 가장 완전하고 깊이 반영하였으며,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는 건축 사상, 중용의 발전 목표, 체험식의 전승 모델, 그리고' 천지인' 의 조화로운 생활에 대한 추구를 구현했다.

중국 한족 지역 전통민가의 주류는 규칙 주택으로, 중축선 대칭 배치의 베이징 사합원을 전형적으로 대표한다. 베이징 사합원은 앞뒤 주택으로 나뉘어 가운데 주옥체계가 가장 추앙받고 있다. 그것은 가족 예절을 거행하고 귀빈을 접대하는 곳이다. 각 집은 정원을 마주보고 발코니로 연결되어 있다. 베이징 사합원은 중국 봉건사회 종법가제도의 민가 건물에서의 구체적 표현이지만 정원은 넓고 잣대가 적당하며 조용하고 친절하며 꽃나무가 질서 정연하여 이상적인 야외 생활 공간이다. 화북 동북의 집들은 대부분 이런 넓은 사합원이다. 중국 남부의 집은 구조가 치밀하여 다층이며, 그 전형적인 집은 직사각형 작은 아트리움을 중심으로 한 청당이다. 이런 민가는 정사각형이 단정하고 구조가 간단하여 남방 각 성에 분포가 비교적 넓다.

민남, 광북, 계북의 객가는 왕왕 규모가 큰 군택에 거주하는데, 평면은 둥글고 정사각형으로 중앙의 한 층층당과 사방의 4, 5 층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건축물은 방어성이 매우 강하여 푸젠영정현의 객가 토루로 대표된다. 중국 전통 민가에서 영정 객가 토루는 독보적이다. 정사각형, 원형, 팔각형, 타원형 등 8000 여 개의 토루가 있으며, 규모가 크고, 모양이 아름답고, 과학적이고 실용적이며, 각기 다른 특색이 있어 기묘한 주거세계를 이루고 있다. 안후이 () 성 창장 () 에서 남산구 () 일대에 위치한 고촌을 가리키며, 서송 () 홍촌 () 을 대표한다. 그들은 같은 지역 문화 배경과 진한 휘주 문화 특색을 지닌 역사 전통 마을이다. 안후이 남부 산간 지역은 역사가 유구하여 문화가 축적되어 형태가 비슷하고 특색이 뚜렷한 전통 건축물과 그 마을을 많이 보존하였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은 지형, 지형, 산천과 교묘하게 결합될 뿐만 아니라 명청휘상들의 강력한 경제력으로 문화 교육이 나날이 번영하고 있다. 귀향 후 고상하고 우아하며 고원 초탈한 마음으로 집을 짓는 혜주상들은 고촌의 문화 환경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마을 경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과 다른 마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의 건설과 발전이 농업에 대한 의존에서 상당히 벗어났다는 것입니다. 고대 마을 주민들의 의식, 생활방식, 정취는 농민의 이데올로기와 일반 시민층을 크게 뛰어넘어 사대부층과 일치하는 생활 정취를 추구하며 강한 문화적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은 기본 구도를 바탕으로 작은 정원 건설, 연못 파기, 새는 창문 설치, 교묘하게 분재 설치, 양화동 조각, 우아한 주거 환경 조성 등 다양한 장식 수법을 채택해 현지 주민들의 높은 문화적 자질과 예술적 수양을 반영하고 있다.

푸젠토루는 현지의 생토, 자갈, 나무 부스러기로 단량체 집을 짓고, 다시 큰 집으로 연결한 다음, 두툼하고 폐쇄된 방어성 성채인 토루를 지었다. 토루는 견고성, 안전성, 폐쇄성, 강한 부계 특징을 가지고 있다. 건물 안에 우물을 파는 사람이 있고 곡창이 갖추어져 있다. 만일 전쟁과 도적이 발생하면 성문이 닫히면, 포위 공격을 막기 위해 음식과 물이 몇 달 더 지속될 것이다. 게다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고 내진항풍이 특징인 토루는 객가 세대가 대대로 공략하고 번식하는 거처가 되었다. 소수 민족 주택 건물

우리나라 소수민족 지역의 민가 건축물은 종류가 다양하다. 예를 들면 서북의 신장 위구르족 민가는 대부분 평정, 흙벽, 1 ~ 3 층, 사방에 마당이 있다. 전형적인 티베트족 민가' 토치카' 외벽은 석두, 내부는 평평한 나무 구조로 되어 있다. 몽골 사람들은 보통 활동 몽골 가방에 산다. 남서지방의 소수민족은 아래층 노천, 위층 거주인의 목틀 건란 건물을 짓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윈난 () 족 () 의 죽루 () 가 가장 특색이 있다. 묘족과 토족 발판은 중국 서남 지역에서 가장 특색 있는 민가이다. 발판은 보통 비탈 위에 지어져 있고, 기초가 없다. 그것은 기둥에 의해 지탱된다. 이 건물은 2 층이나 3 층으로 나뉜다. 꼭대기 층은 매우 짧아서 음식만 살 수 없고 아래층에는 잡동사니나 가축이 쌓여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