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캘리그라피에 사용되는 붓터치란 무엇인가요?

캘리그라피에 사용되는 붓터치란 무엇인가요?

서예의 붓획은 중심, 사선, 숨김, 노출, 역순, 순, 사각, 원형, 펜 방향, 펜 사용법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펜의 중심점이 획의 중앙에 있습니다. 필기 시 펜의 중심점을 획의 중앙에 유지하여 점각을 풍성하고 생기있게 만드세요. 도트 페인팅 중간에 펜을 달릴 때 잉크가 펜촉 양쪽에서 고르게 번져 사면 모두에 닿기 때문이다. 맞습니다. 이러한 선은 통통하고 둥글며 입체적인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센터 테크닉은 가장 기본적인 테크닉이다.

사이드펑이라고도 불리는 피엔펑은 펜을 사용할 때 펜이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중심도 획의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쓰여진 점각이 가벼워진다는 뜻입니다. 한쪽은 털이 많고 반대쪽은 굵으며 종종 톱니 모양으로 나타납니다.

앞부분은 숨기고, 구체적으로는 머리 부분을 숨기고, 꼬리 부분을 보호한다. 즉, 붓끝이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고 점각 중간에 숨겨져 있는 것이다. 머리를 숨긴다는 것은 펜을 들고 "가로로 곧게 아래로 그리며, 수평으로 아래로 곧게 그린다", "오른쪽으로 가고 싶으면 왼쪽으로 먼저, 왼쪽으로 가고 싶으면 오른쪽으로 먼저 가라"는 뜻이다. 꼬리를 보호한다는 것은 펜이 "어디로 가든 닫혀 있어야 하며, 절대로 처지지 않고, 절대로 줄어들지 않아야 한다"는 의미이며, 펜 끝 부분은 끝 부분에서 보호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Zangfeng의 스트로크는 사람들에게 미묘함, 평온함, 엄숙함을 선사합니다. 히든헤드(Hidden Head)는 펜촉을 종이 위에 내려놓고 펜촉을 숨긴 채 전진하는 방식이다. 테일 가드는 펜을 끝으로 되돌리는 것입니다.

추펑(Chu Feng)이라고도 알려진 노출된 가장자리는 덮지 않았다는 의미로 주로 스트로크 끝 부분에 사용되며 펜의 가장자리를 노출시키는 동작을 말합니다. 기본 스트로크가 숨겨진 가장자리를 사용하는 경우 보조 스트로크는 노출된 가장자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가장자리는 글의 강인함과 중추를 보여주고, 노출된 가장자리는 풍성하고 활력이 넘치도록 해야 합니다.

뒤로(Backward)는 펜의 펜 끝이 종이와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뜻하며, 역전(逆前)을 사용해 쓴다. 이 방법은 획의 흔적을 안쪽으로 숨겨 획에 섬세하고 충만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획을 시작한 후의 획을 준비합니다. Lu Feng이 스트로크를 시작할 때 그는 스트로크의 앞쪽을 따라 뒤로 돌아가지 않고 앞으로 이동하거나 스트로크의 마지막 끝이 앞쪽으로 돌아오지 않고 곧장 앞으로 나아가는 Shun Feng이 우아하고 우아합니다. 부드러운 느낌. 그러나 순풍은 너무 오래 노출시키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가볍고 미끄러운 느낌이 나기 때문에 예의에 주의해야 한다. 어떤 의미에서 매끄러운 앞면과 뒷면 앞면은 노출된 앞면과 숨겨진 앞면의 구체적인 표현입니다.

사각형 획과 둥근 획은 두 가지 다른 형태의 획입니다. 일반적으로 모서리와 모서리가 있는 것을 정사각형 획이라고 하고 모서리가 없는 것을 둥근 획이라고 합니다. 사각브러시는 점각선의 시작과 끝 회전에서 "획을 끊어 사각형을 형성"하여 가장자리와 모서리를 형성하는 방법, 즉 "접어 사각형을 형성"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강인하고 곧은, 정사각형이고 엄격한 느낌. 라운드펜은 "펜을 들어 올려 원을 그리며 돌리는" 방식을 사용하여 점선의 시작과 끝 회전에 둥근 추세를 형성하여 뼈와 근육이 노출되지 않으며 풍부하고 활력이 넘칩니다. 에너지, 즉 "원을 형성하기 위해 회전하는 것"입니다. 네모펜과 둥근펜은 펜을 사용하는 방식이 달라서 만들어진 형태라는 점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네모펜과 둥근펜은 캘리그라피 선의 기본 형태입니다.

'용'의 8가지 방법은 '용'의 8획 순서를 예로 들어 블록체로 쓰는 방법을 설명한다.

'용'의 8획은 실제로 '용'의 8획이며, 이는 한자 서예의 일반적인 획의 윤곽, 즉 '측, 여, 누, 교, 서'를 나타냅니다. , 루오, 페이, Zhe".

1. 점이 측면이다(새가 거꾸로 뒤집힌 것처럼)

측면은 기울어짐이 올바르지 않다는 뜻이다. 그 쪽은 위험하고 강력합니다. 환자가 누워있거나 똑바로 서 있으면 치매로 인해 운동력을 잃게 됩니다. 용자의 점은 아래의 가로 그림과 일치하도록 가장자리가 노출되어 닫혀 있습니다.

2. 수평 고삐(말 고삐처럼)

기수가 고삐를 조이듯이 손으로 위쪽으로 힘이 안쪽으로 들어가 석궁을 똑바로 통과합니다(수직). 누운 상태에서 펜을 수평으로 끌거나 아래쪽으로 기울이면 피곤해지고 약해집니다. 앞쪽을 향하여 쓰고 천천히 갔다가 빨리 돌아오며 "앞쪽으로 가서 평평하게 나가고 앞으로 나아갈 때 닫아야한다"라는 추세를 유지하는 것은 가볍고 피하기 위해 앞쪽을 따라 미끄러지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따분한.

3. Upright는 석궁입니다('nu'와 동일하며 '힘'을 의미함)

Nu는 강력함을 의미합니다. 수직 그림은 내부가 직선이고 외부가 곡선입니다. 석궁은 직립형이지만 모양은 곡선이지만 품질에는 무한한 힘이 담겨 있습니다. 그러므로 세로 그림은 글꼴의 전체적인 상황과 일치해야 하며 곡선의 직선성을 보고 앞으로 나아가는 추진력을 가져야 합니다. 너무 곧은 것은 땅에 서 있는 죽은 나무와 같으나 곧으나 약하다.

4. 고리는 가랑이(점프와 동일)

고리를 만들 때는 먼저 쪼그리고 앉아서 추진력을 모은 다음 빠르게 펜을 들어 올린 다음 앞쪽을 비틀어 줍니다. 뒤돌아서 트렌드를 활용하고 선두에 서서 최첨단에 집중하세요. 사람이 점프하고 싶다면 쪼그리고 앉아 힘을 축적한 다음 갑자기 뛰어 올라야 합니다. 엣지가 평평하지 않은 이유는 Ce(피킹)로 울려 펜을 그리기 때문입니다.

5. Ti는 채찍이다(예: 말을 탈 때 사용하는 채찍)

'ce'의 원래 의미는 말 채찍이며, 여기서 확장된 의미는 "ce"의. 픽업화는 인물의 왼쪽에 주로 사용되며, 오른쪽으로 위로 비스듬히 올라가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오른쪽의 점각화와 대응하여 등을 맞댄 자세를 이룬다. 용이라는 단어의 디자인은 주로 오른쪽의 펙(가로 획)에 반응하여 약간 평면적입니다. 두 붓질은 서로 어긋나고 어긋나지만 마음과 정신은 서로 연결되어 상응하고 있다. 자세는 약간 위쪽을 향하고 힘은 쓰는 데 힘은 공격을 막는 데 사용됩니다.

6. 스킵 투 스윕(쓸기는 빗질을 뜻함)

창살이 머리카락을 쓸어내는 것과 같고, 모양은 처마 아래를 쓸고 있는 제비와 같다. 쓸어담는 그림을 그리는 것은 물체의 표면을 손으로 쓰다듬는 것과 같아야 하며 필치는 점점 빨라지고 획은 가볍고 선명하지만 끝까지 힘을 보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떠다니게 된다고 합니다. 약한.

7. 약어는 쪼아먹는다는 뜻이다(새가 뭔가를 쪼아먹는 것처럼)

가로약어는 새가 쪼아먹는 것과 같아야 한다는 뜻이다. 글이 빠르고 날카롭습니다. 펜을 쓸 때 왼쪽에서 날카롭고 아래로 비스듬히 나오며 가벼움, 민첩성, 힘이 승자입니다.

8. Na는 Zhe입니다(Zhe의 소리는 좁고, 분할은 Zhe이며, 획은 열려 있습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Zhe가 그려진 것을 말합니다. 글꼴 구조 기능면에서 Zhe의 원래 의미는 희생을위한 희생의 해체를 의미하며 붕괴와 분열을 의미합니다.

정서의 나화는 관서의 파동에서 유래한 것이며, 관서의 파동은 소전서의 구부러지고 감싸인 형태를 깨뜨려 활체가 외부로 열려 있도록 한 것이다. 그러므로 정식 대본을 분서(泉書)라고도 부르며, 일반 대본의 나(Na)도 이 역할을 한다. 일반 서체의 획은 응집력이 있으면서도 외향적이어서 글꼴이 부드럽고 개방적으로 전개됩니다. 두 번째는 이 직선을 힘차고 날카로우며 탄력 있게 써야 한다는 것이다. 절의 원래 뜻은 쪼개다, 쪼개다라는 뜻으로 칼로 쪼개다라는 뜻입니다. 글을 쓸 때에는 정면을 향하여 가볍게 넘어졌다가 천천히 나가고 오른쪽으로 나온 후 점차 무거워지며, 마지막에는 선이 약간 위로 향하고 앞이 닫히는 차분한 자세를 취해야 한다. 강력하고, 우여곡절이 있고, 추진력이 자연스러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