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티베트에는 어떤 크고 작은 명절이 있습니까? 각 명절을 상세히 설명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티베트에는 어떤 크고 작은 명절이 있습니까? 각 명절을 상세히 설명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여름에는 라사 설절, 나곡 경마절, 히카체 에베레스트 문화제, 알리 코끼리 문화제, 산남 아룡 강 문화제가 있습니다.

티베트력 새해 섣달 그믐 날과 신년 밤

그것은 티베트족 인민 1 년 중 가장 큰 명절로 높은 중시를 받았다. 티베트력 12 월, 사람들은 새해를 위해 일련의 준비를 시작했다: 냄비에 보리 씨앗을 담그고, 티베트력 첫날 절에 보리묘를 모시며 새해에는 좋은 수확과 행운을 기원한다. 바삭한 기름과 흰 밀가루로 만든' 카사이' 와 같은 튀김 식품 바느질을 마치고 집 마당을 청소하다. 구시가지와 농촌에서는 석회, 흰색 페인트, 가루로 벽에 길조 도안을 그리고 전갈을 그리는 사람들도 있다.

Shoton/Sho Dun 섹션

티베트어에서' 눈' 은 요구르트라는 뜻이고,' 밥' 은 잔치라는 뜻이며,' 설돈절' 은 요구르트를 먹는 명절이다.

모란친박절

즉 장력 정월 대보름에 조대법회를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 모임은 종카바가 1409 년 라사에서 발기한 기도회의 연속이다. 소전 시대에는 라사 3 대 사찰과 다른 사찰의 라마가 도시에 모여 집단적으로 경을 낭독하고' 거스' 학위 시험을 치렀다. 2 월에는 또 기도회를 열어야 하는데, 티베트어는' 총각' 이라고 불린다. 행사 내용은 조전대법회와 비슷하지만 규모가 작기 때문에' 작은 모집' 이라고도 불린다.

과일축제

티베트족 사람들이 풍작을 기원하는 명절로 1-3 일 동안 계속되고 추수 전 길일에 열린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15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티베트어에서 "왕" 은 "밭" 을 의미하고, "통과" 는 "돌아서다" 를 의미하고, "곽왕" 은 "밭을 밭으로 바꾸는 것" 을 의미한다.

정월대보름날

티베트력 정월 15 에서 라사에서 열렸다. 그 때 라마와 각 사찰의 사람들은 가지각색의 바삭한 기름으로 각종 바삭한 조각을 만들어 대소사 양쪽에 미리 지은 꽃꽂이에 걸었다. 어둠이 내리자 등롱이 켜지자 별처럼 떨어졌다. 등롱에는 화훼, 신선, 새와 짐승 등이 그려져 있다. 등불을 보는 군중들이 밤새 등불 아래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자카르타 축제

티베트력 4 월 15 는 티베트 특유의 명절인 사가다바 축제입니다. 자카다바' 는 티베트어로 플레이아데스 달을 뜻한다 (플레이아데스는 티베트 점성술 중 28 개 별 중 하나). 장력에서 플레이아데스는 4 월에 나타나기 때문에 이번 달은 플레이아데스 달, 즉 사카다와라고 불린다. 부처님 석가모니의 탄생, 깨달음, 침묵이 모두 15 년 4 월에 있었다고 전해져 이번 달에는 각종 행사를 기념할 예정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활동들은 하나의 거대한 전환으로 통합될 것이다.

목욕 축제 [티베트 달력 7 월 상반기의 7 일 이내

티베트어는' 갈마르지길' 이라고 불리며 티베트족 사람들의 특별한 명절이다. 매년 7 월 6 일부터 12 일까지 7 일간' 목욕주' 라고도 합니다.

춘파절

파종절, 시험종절이라고도 하는데, 처음 농사를 배운 송아지에게 멍에를 메어 농사를 지으려 합니다. 그것은 매년 첫 달의 길한 날에 거행된다.

나곡 경마회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모든 티베트족 명절 중에서 경마는 거의 없어서는 안 된다. 정전이 잦은 고대에는 경마와 경기 방식을 통해 지도자를 선발하는 일이 흔치 않았다. 고원 특수자연환경에 사는 사람은 말 없이는 움직일 수 없고 말 없이는 고된 전투를 할 수 없다. 따라서 티베트인들은 원시 일상생활에서 말에 대한 강한 감정, 즉 말의 신성화, 신화를 배양하여 말이 부족의 운명과 지도자를 결정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간지다마절

강지다마절은 이미 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카르 왕조 시대에는 간지 왕 파바 삼부가 군중 속에서 높은 위망을 누렸다고 한다. 파바산부가 죽은 후, 그의 제자들은 매년 그를 기념하기 위해 희생을 바쳤지만, 모두 전쟁에 의해 중단되었다. 서기 1408 년, 파바삼부의 자공 삼라오파가 강즈왕으로 등극하여 제사를 회복하였다. 올해 티베트력 4 월 10 일부터 4 월 27 일까지 공산요파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오락 활동을 하며, 주로 시불 점프신, 씨름 짐 등 종교 활동을 하고 있다. 자시 라오단이 강즈왕으로 임명됐을 때, 서기 1447 년에는 승마, 장극, 가무 등 오락 활동도 늘었다. 강지다마 축제는 오늘까지 계속되었다. 히카체 신년

시가체 새해는 장력 65438 년 2 월 29 일에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이날' 구차' 행사는 실내외, 주방, 정원, 마당을 철저히 청소하고 밤에는 귀신을 쫓는 의식을 거행한다.

당웅 경마회

당웅 경마회는 매년 7 월 10 으로 시작하여 3 일간 진행됩니다. 티베트어는' 인을 읽어라' 라고 하는데, 라마에게 경을 읽어 달라는 뜻이다. 마회는 본래 풍작을 축하하고, 농축산물 교류를 전개하고, 문화오락을 하는 행사였다. 나중에 또 종교적인 색채가 스며들었다. 당웅경마의 활동은 다채롭고 경마, 양궁, 가무 공연 등이 있다.

임지공포절

전설에 의하면, 한 외국 군대가 티베트를 침략했을 때, 현지 국민들은 저항할 힘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전국 각지에 도움을 청했다. 조국과 고향을 지키기 위해 노동자 농민들은 애국군을 구성하여 그들을 지원했다. 그들이 여행길에 올랐을 때는 이미 9 월이었고, 전사들은 보리주를 마실 수 없다는 것을 후회하고, 설날을 먹을 수 없고, 송화설을 구울 수 없었다. 공업부 국민들은 티베트력을 10 월 1 일로 앞당겼다. 그 해에 용감하게 입대한 전사들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10 월 1 일에 공농이 삼제를 제물로 바치고 전사를 위해 밤을 지킨다. 시간이 지나면서 10 월 1 일 공농년을 축하하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카린 데이

야외 생활을 사랑하는 티베트인들은 여름에 라사 강에 들어가는 카린을 놀러 갔는데, 이를' 카린 놀이' 또는' 카린 축제' 라고 부른다. 카린 페스티벌의 활동은 매우 풍부하다. 전반적으로, 두 가지 주제, 즉 신을 숭배하는 것과 오락을 빼놓을 수 없다. 명절이 올 때마다 성장을 차려입은 라사 사람들은 도시에서 교외의 카린으로 몰려든다. 자동차, 노새 말, 자전거, 오토바이가 사람을 태우고, 책상과 의자를 싣고, 음식과 음료를 싣고, 큰골목에서 왁자지껄하다. 일부는 린카리에 텐트를 쳤는데, 대부분 흰색이었고, 파란색 길조 도안이 수놓아져 있어 간단하고 아름다웠다. 또 다른 것은 각양각색의 텐트로 작은 환경을 둘러쌌다. 텐트나 텐트에서 사람들은 부뚜막을 세우고, 책상과 의자를 세우고, 돗자리를 깔고, 각종 간식, 요리, 음료를 차려 놓고, 노래, 춤, 장판, 주사위 던지기, 이야기, 게임, 잔치, 폭음 흥청거림, 때로는 영화, 문예 프로그램, 장극을 관람하기도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라사린카리의 활동은 더욱 풍부해졌다. TV, 비디오 레코더, 가라오케, 비디오 게임도 텐트로 이사했고 전통문화와 현대오락은 이곳에서 조화롭게 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