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족 식품에 관한 작문 600 자

민족 식품에 관한 작문 600 자

한족 명절 풍습과 특별한 음식에 관한 600 자의 작문.

한족의 설날 풍습은 일반적으로 떡, 만두, 탕원, 데친 계란, 큰 완자, 전어, 술, 귤, 사과, 땅콩, 호박씨, 사탕, 향차, 요리를 주로 먹는다. 먼지, 침구, 설화 준비, 춘련, 연화, 종이 오려내기, 창꽃 붙이기, 복자 붙이기, 촛불 켜기, 폭죽 터뜨리기, 관년, 세뱃돈 주기 중국인은 설날 동안 중국 매듭을 매는 습관이 있다. 음력설 전날, 천진인들은 중국을 초가상 () 으로 초대하여, 오래된 문화거리 () 로 가서 공교롭게 축복하는 풍습이 있다.

북방 지역은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재회, 행운, 새해를 맞이하는 것을 의미한다. 명절 분위기와 재미를 높이기 위해 역대 사람들은 만두소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사람들은 지갑을 만두에 넣었는데, 누가 그것을 먹으면 내년에 부자가 될 것이다. 만두를 만두에 싸서 먹는 사람은 내년 생활의 달콤함 등을 대표한다.

아이들이 폭죽을 터뜨릴 때도 주부가 주방에서 가장 바쁠 때이다. 설맞이 요리는 며칠 전에 다 했는데, 설야밥은 항상 설삼십에 한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30 일 저녁에 포장됩니다. 이때 모두의 도마는 모두 고기를 잘게 썰어 채소를 썰느라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 소리, 거리 골목의 폭죽 소리, 곳곳에 웃음소리가 울려 퍼지고,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며, 섣달 그믐날 경쾌한 악장으로 얽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족 명절 풍습과 특수음식에 관한 600 자의 작문.

한족은 자신의 유구한 다채로운 의상, 즉 한복을 가지고 있다. 한복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의상 중 하나로 전설의 황제부터 심가 시대 (1644) 까지 이어졌다.

1644 년 청군이 입관한 후 만주족을 핵심으로 하는 고도로 중앙화된 정부를 세웠다. 만청 통치자는 전국에 삭발 탈의를 명령하여 민족의 분노, 불만, 무장 반항을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만청이 피비린내 나는 읍을 실시하여 무력으로 도살하고 한복은 점차 소멸되었다.

1683 년, 청군이 대만성에 입성해 정성공의 나머지 부분을 파괴했다. 이때부터 한복은 중화민족의 일상생활에서 완전히 사라졌다. 200 여 년의 만청 통치를 거쳐 오늘날의 한인은 이미 가지고 있던 화려한 의상을 점차 잊고 세계 유일의 민족 의상이 없는 고대 민족이 되었다. 오늘 사람들이 보는' 당복',' 치파오',' 긴셔츠',' 마에봇' 은 모두 한족의 민족 의상이 아니라 만주족의 민족 의상이나 개량이다.

기쁘게도, 오늘날 점점 더 많은 한족들이 자랑스럽게 자신의 예쁜 옷을 입고 있다. 이런 자발적인 한족 복식 부흥의 민간 운동은 흔히' 한복 운동' 이라고 불린다.

한족의 명절 풍습과 특수음식 600 자 3 을 소개하다

한족은 세계에서 가장 큰 고대 민족이다. 그 유구한 역사와 발달된 문화로 인해 그 풍습은 다양하다.

색깔, 풍부한 이상.

농무부에 오르다

한족은 오래된 농업 민족이다. 예로부터 농업 인구는 전체 인구의 80% 이상을 차지해 왔으며, 존농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로부터 한족은 농업을 직업으로 삼았다. 일찍이 전국 시대에 한비는' 농위본' 이라는 사상을 제기했다. 그가 말하길, "창빙이 진실인 것도 농경의 사업이다." "모든 것이 틀렸다, 간사한 문장." 상농 사상의 영향으로 한나라 사회는' 남경 여식, 여직녀 옷' 과' 상군 서화책편' 을 형성했다. 남자 경작녀 직조' 는 한족 사회 풍속의 전형적인 묘사라고 할 수 있다. 근대에 이르러서야, 특히 해방 후에야 큰 변화가 생겼다.

24 절기는 한족 음력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그 형성과 확립은 한족 고대 노동인민의 농업 생산 풍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일년 사계절 기후가 변화함에 따라 경작과 농사일의 내용도 따라서 변한다. 24 절기 이름 자체의 의미는 이 점을 분명히 반영한다. 지금까지 한족 농민들은 여전히 절기에 따라 농사일을 경작하고 안배하는 것에 습관이 되어 있다.

존농 풍습과 관련된 것은 한족의 토지신에 대한 숭배이다. "백호이통" 구름: "대지의 만물을 짊어지고 있는 자는, 그 땅을 석방할 때 하느님의 이치를 따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토지신의 숭배 형식은' 사직숭배' 이고, 토지신은 사직신이나 사직주라고 불리며, 토지신을 숭배하는 곳을 사직이라고 한다. 예기 교외 예배' 는 "장장, 제지, 주음도 ... 강함, 그래서 신의 도리" 라고 말했다. 나중에 한족 사회의 각 계층마다 사회제사가 있었다. 토지신에 대한 민간의 신앙은 매우 광범위해서 해방 전 토지묘는 거의 어디에나 있었다.

조상을 공경하고 노인을 공경하다

조상을 공경하는 것은 한민족의 영원한 유산이다. 조상을 공경하는 것은 조상에 대한 숭배이다. 상대는 신조의 일원론을 신봉하고, 주조는 신조의 분리의 이원론을 신봉하며, 조상 숭배는 더욱 중요한 전통이다. 한족의 조상 숭배는 주로 제사 성취를 이룬 먼 조상과 혈연 관계가 있는 가까운 친척이다.

조상 숭배 풍습은 근현대까지 계속되었다. 민간 제조 행사는 여전히 성대하다. 때로는 당제, 절제, 신년제, 주택제, 신사제 등 제사가 있을 때가 있다. 해마다 명절이 되면, 어떤 사람들은 조상의 얼굴에 경의를 표하여 조상을 잊지 않고, 조상과 명절을 함께 즐기거나, 조상의 가호를 청해야 한다. 한족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을 사당이나 사당이라고 하며 사당과 사당이 전국에 널려 있다.

경조 풍습과 관련해 봉건종법 제도의 장기적 영향으로 한족들은 군거하기를 좋아하며 정기적으로 족보를 편성한다. 공동생활로 한족은 예로부터 3 대 동당, 심지어 5 대 동당이었다. 그들 중 몇몇은 이미 수백 년 동안 함께 살았다. 정말 "노소가 모여서 바람을 듣고 예의를 차린다." 이 세대가 함께 사는 종족은 속칭' 이거' 또는' 이문' 이라고 불린다. 명대에 이르러 절강포강현의 정씨 가문은 심지어 9 세와 같은 당에 이르러 정문 건설을 명령한 적이 있다. 요즘은 가족 형태가 소형화되는 추세지만 it 가족 중 가족이 더욱 보편화되고 있다.

조상을 존중하는 데서 연장된 장로 풍습은 한족 중에서 뿌리가 깊다. 노래 책 fengya 술취한 웽 "는 말했다:" 효도 부족하지 않다, 항상 은혜가있다. 클릭합니다 효자가 노인을 공경하는 효심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반드시 온 가족, 심지어 온 민족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한족이 노인을 공경하는 민속은 발양할 만한 훌륭한 전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