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바이 민속 이야기와 전설
바이 민속 이야기와 전설
백족 민간 전설의 오곡신왕
전설에 의하면 천지가 형성된 후 사람들은 음식이 없어서 나무껍질과 나물만 먹을 수 있다고 한다. 100 일 동안 걸었을 때, 보스토다는 관음에게 장작의 씨를 간청하는 진술을 했다. 관음은 그에게 다섯 개의 작은 호리병박과 큰 호리병박을 주었고, 첫 번째 세 개의 호리병박에 메밀씨가 있어서 산에 뿌려야 한다고 말했다. 후자의 두 단락은 보리 씨앗으로 산허리에 뿌려야 한다. 세 번째 가는 목 조롱박은 일종의 쌀 통조림으로, 아마 큰 강변의 시냇물이 뿌린 것이다. 제 5 절 조롱박에 찹쌀씨가 들어 있는데 논에 뿌린 것 같아요. 큰 조롱박에 나무가 가득 심어져 작은 조롱박 씨 다섯 개를 뿌려야 파종할 수 있다. 8 대는 관음의 지시에 따라 차례로 산꼭대기, 산허리, 강변, 논에서 씨앗 다섯 알을 뿌렸다. 파종하느라 바빴기 때문에, 그는 큰 조롱박의 뚜껑을 잃었다. 그가 씨를 뿌리고 뒤돌아 보았을 때, 온 산이 숲으로 가득 차서 집으로 돌아갈 길이 전혀 없었다.
사람들은 농작물이 땅에서 자라는 것을 보고 너무 기뻐서 밤새도록 불을 켜서 농작물을 보러 왔다. 그런 다음 그들은 후기의 공헌을 외치며 오곡의 신으로 그를 존경하고, 매년 음력 6 월 25 일에 새 쌀을 맛보고, 신선한 쟁기를 먹고, 불에 불을 붙이고 후기를 맞이한다. 저녁에는 소녀와 소년이 횃불을 들고 들판과 산을 왔다갔다하며 후기를 찾는다. 사람들은 마을의 벽난로 옆에 둘러앉아 보스타에게 바치는 찬송가를 부르고 있다.
백족 민간 전설과 전설 두 관음이 나찰에 떨어졌다.
관음이 나찰을 정복한 것은 구세대의 백족들이 모두 알고 있는 오래된 전설이다. 할 말이 있어요? 두루마기를 입고 노란 개를 세 번 뛰세요? 거의 백족의 입버릇이 되었다. 지금까지 백족 지역의 고관음사에서는 관음 (남관음) 의 이미지만 빚으면 가운을 입는 것 외에 옆에 강아지 한 마리가 있어야 한다.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백족의 마음 속 최초의 관음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네가 이 이야기를 끝내면, 너는 당연히 왜 그런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장 (Zhang) 의 왕국 설립 초기에 창어 (Cang' er) 의 땅은 처음에는 나찰 (Luo Shan) 이라는 악마에 의해 점령되었습니다. 나찰고국? 。 나찰은 마녀로, 인간의 눈을 먹고, 특히 젊은 남자의 눈을 먹는다. 그녀는 늘 순미로 변신해 민간에 가서 성인 남자를 유혹한다. 그녀가 받아준 사람은 누구나 눈을 파내어 먹을 것이다. 이 나찰은 무수한 사람들의 눈을 먹어서 그녀를 영원히 살게 했다. 그녀는 항상 아름다운 젊은 여자 같다. 전국 10 명의 남자 중 9 명은 장님이 되었고, 여자는 모든 농업과 축산업을 부담해야 했다.
빈궁을 구제한 관음보살이 유우에 와서 나찰이 죄를 지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이 재난에서 국민을 구하기로 결심했고, 그는 먼저 나찰궁의 장로 장정에게 도움을 청했다. 이 조각상은 백자 왕국의 조상 장인국의 후예이다. 관음의 힘으로 나찰을 제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날, 노정의 지도 아래 관음대사는 가운을 입고 노란 개 한 마리를 끌고 껍데기가 달린 소라 한 바구니를 들고 궁궐에 들어가 나찰황후를 뵈러 갔다. 스님은 이것이 가장 예쁜 눈이라고 거짓말했습니다. 나찰에게 맛보세요. 나찰은 하나만 맛보며 경탄했다? 세상에서 얼마나 보기 드문 맛인가! -응? 어른과 광주리 전체를 교환할 것을 주동적으로 제안했는가? 인간의 눈? 뭘 원하는거야? 충지 는 말했다? 늙은 스님은 단지 스님일 뿐이다. 그는 티엔 (인도) 에서 이곳에 왔는데, 단지 그에게 약간의 구역과 살 곳을 주고 싶었다. -응?
나찰이 말했다? 얼마나 큰 구역을 원하는지 스스로 골라라! -응? 충지 는 말했다? 너무 많이 필요 없어, 내 노란 개가 세 번 뛰기만 하면 충분해. -응? 나찰이 웃었다? 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응? 충지 는 말했다? 황후는 사람됨이 호탕하지만, 말은 아무것도 없다. 그녀는 후회를 피하기 위해 반드시 서면 증거를 써야 한다. -응? 그래서 장정의 도움으로 쌍방은 명의의 하휘사에 계약을 맺었다. 나는 스님의 노란 개를 세 번 뛰게 하고, 늙은 스님에게 두루마기를 입고 한 광주리의 사람의 눈을 먹으며,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응? 계약식이 끝난 후 나찰은 한 번에 한 광주리의 나우렁이를 다 먹고, 대장을 데리고 창산 산꼭대기에 가서 공사장을 그렸다. 옷을 걸치고, 바람을 맞으며, 푸른 귀를 덮고, 황개는 용수관에서 용미관까지, 서쪽의 창산봉에서 동쪽의 판우에 이르기까지 세 번 뛰어올라 전체 120 개의 강산을 모두 차지했다. 이때에야 나찰이 초조해서 소리쳤어요? 내 모든 사이트는 너의 것이다, 이것은 나를 노숙자로 만든다! -응? 할아버지가 웃으셨어요? 걱정하지 마라, 걱정하지 마라, 늙은 스님은 이미 너를 위해 궁전을 지었다. -응? 그래서 그는 나찰을 데리고 망정계 옆에 있는 연화봉에 도착했는데, 한 웅장한 궁전이 벼랑 입구에 우뚝 솟아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 안에는 달팽이로 만든 사람의 눈과 물로 만든 술, 그리고 여러 가지 맛있는 요리가 가득 진열되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나찰은 반가워해서 들어가면 나오기를 아쉬워한다. 이때, 의사가 나찰의 등을 두드려 말했다? 나가! -응? 나찰의 입을 봤니? 와! -응? 큰 소리와 함께 그들이 먹은 달팽이가 함께 토해 나와 순식간에 쇠사슬로 변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단단히 묶었다. 그런 다음 큰사람은 바위로 구멍을 막고 이 사악한 악마를 완전히 제압했다.
이 전설은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는데, 다른 버전이 있습니까? 버전? 《백국의 원인》이라는 책에서도 글이 기재되어 있다. 후세 사람들이 나찰동 꼭대기에 건설한 로사각은 지금까지도 남아 있고 향불이 짙다. 상길읍 주묘 옆에는 맑은 물 한 웅덩이가 있었는데, 늘 검은색을 띠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계약을 쓸 때 먹을 갈는 벼루라고 부칭했다. 이것들은 모두 그것이 백족 국민에게 깊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실 이 황당무계한 이야기는 확실히 많은 민족학 연구에 대한 정보를 폭로했다.
첫째, 불교가 인도에서 대리로 들어왔을 때 원주민 원시 종교를 대체하는 싸움이 있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원주민 종교의 지도자를 악마 로사로 묘사한 것은 고대 인도 불교의 개념을 따른다. 로차는 혈육을 먹는 사악한 유령이고, 남성 로차는 검은 몸, 갈색 머리와 녹색 눈을 가지고 있으며, 여성 로차는 사람을 현혹시키는 힘을 가지고 혈육을 먹는 절색의 미녀다. 백족 신화 속 나찰도 남녀 구분이 있다. 백국의 사업에서 나찰은 남자이고, 대부분의 전설은 여자의 나찰이다. (아직도 거슬러 올라가면? 나찰? 이 단어의 기원은 원래 인도의 한 원주민의 이름이었다. 아리아인들이 인도를 정복한 후 원주민을 악령이라고 부른다. 나찰? 그것은 악령의 총칭이 되었다. 둘째, 이 이야기의 관음은 남성 노인으로 불교를 대리로 데려온 고대 인도 스님의 이미지다. 나중에 한전 불교가 대리에 들어서자 관음이 여자가 되었다. 사실 관음은 성별이 없고, 병행을 잘하는 백족 전용이다. 관음 신부님? , 또한 예배? 관음 엄마? 최초의 관음은 누런 개를 입은 남관음이다. 간단한 전설에는 풍부한 지식이 담겨 있는데, 이것도 대리문화의 매력이다.
백족 민간 전설 세 마리의 작은 황룡이 큰 흑룡을 물리쳤다.
-응? 용? , 가상 페티쉬입니다. 고대 백인족의 원시 관념에는 곳곳에 용이 있었고, 수리홍수도 항상 용과 관련이 있었다. 달리가 하나야? 수향택국? 그래서 용에 대한 신화 수치가 놀라울 정도로 많다. 누구 있어요? 통계? 대리에는 99 마리의 용이 있고 학경에는 99 마리의 용이 있다. 주 전체에 적어도 수천 마리의 용이 있다. 홍룡, 황룡, 백룡, 흑룡, 독각용, 대머리용, 올챙이 용, 암지용 등이 뭔가요? 개인화? 용은 기적으로 가득 찼다. 그리고 이런 전설에서는 사람과 용, 구렁이, 용 사이에 넘을 수 없는 경계가 없기 때문에 각종 전설이 더욱 낭만적이고 신기하다.
-응? 작은 황룡이 큰 흑룡을 물리쳤나요? 정의가 어떻게 악을 이길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대리인들이 이미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이 이야기의 감동적인 점은 황룡의 참담한 인생 경험과 비참한 결말에 있다.
달리 숭성사 북쪽의 이원계 옆 마을에는 한 부유한 가정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는 젊은 아가씨가 있다고 한다. 어느 날, 그녀는 개울가에 가서 채소를 씻으러 갔는데, 복숭아가 물 속에 떠 있었다. 그녀는 그것을 주워 먹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이것은 드래곤볼입니다. 그것을 먹은 후, 그것은 임신하여 부자집에 의해 집에서 쫓겨났다. 이 무력한 소녀는 어쩔 수 없이 마을 옆에 오두막을 세우고 눈물로 생활하고 살아야 했다.
10 개월 후, 그 소녀는 어린 소년을 낳았습니다. 출산의 날, 큰 봉황 한 마리가 오두막에서 날아와 날개를 펴서 바람막이를 막아 주었다. 아이가 아직 보름달이 되기 전에, 젊은 어머니는 어쩔 수 없이 밭에서 풀을 베고 돈을 팔아 생계를 꾸려야 했다. 매일 그녀는 아이를 대마섬유에 싸서 논두렁에 놓고 잠을 자야 한다. 아이가 울기 시작할 때마다 큰 아나콘다 한 마리가 기어와서 아기에게 젖을 먹인다. 이렇게 어느새 10 여 년이 지났는데, 아이는 이미 몸이 건장한 잘생긴 남자로 성장했다. 매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엄마를 도와 일을 하고, 모자는 서로 의지하며 살아간다.
바로 한 해 동안, 발해 호수는 한동안 폭등하여, 늘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일으킨다. 흑룡의 아내는 백룡을 사랑하게 되어 남편의 가운을 훔쳤다고 한다. 용포를 찾기 위해 대흑룡은 바닷물이 흘러나오는 것을 막았고, 이따금 이리저리 뒤척이며 배를 뒤집고 시골을 파괴했다. 그래서 Nanzhao Daya 는 의로운 유니폼 큰 블랙 드래곤 을 모집, qincha 목록을 게시. 소년은 이 일을 알게 된 후 의연하게 어머니와 작별을 고하고 시내에 들어가 어방을 폭로했다.
당초 관아 경호원은 그를 궁궐에 들여보내지 않았다. 분쟁 중에 청평 당국이 직접 개입하였다. 너 이 털쟁이야, 어떻게 요룡을 굴복시킬 수 있니? 네, 내가 시키는 대로 하기만 하면 돼! -응? 소년의 대답은 확고하다. 그래서 정부는 그의 요구에 따라 구리 수도꼭지 하나, 발톱 두 켤레, 날카로운 칼 여섯 개, 쇠만두 300 개, 빵 300 개, 큰 풀용 세 개를 만들어 주었다. 수십 명의 마을 사람들도 배를 저어 바다에서 주유하도록 안배되었다.
소년은 마을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물건의 용법을 설명하고 청동 수도꼭지를 쓰고 손발에 쇠발톱을 씌우고 등에 뾰족한 칼 네 자루를 묶고 손에 뾰족한 칼 두 자루를 들고 출항을 준비했다. 물에 들어가기 전에 마을 사람들은 풀용 세 마리를 남겨 큰 흑룡을 끌어들여 싸웠다. 그리고 소년은 바다로 뛰어들어 순식간에 황룡이 되어 큰 흑룡을 죽였다. 탁랑까지 물줄기가 비었다. 황룡이 배가 고파서 입을 수면으로 내밀자 마을 사람들은 빵을 던졌다. 큰 흑룡이 배가 고파서 마을 사람들은 그것을 향해 철만터우를 던졌다. 사흘 밤낮을 때리자 흑룡은 입을 벌리고 고통스럽게 으르렁거렸고, 황룡은 그 배를 뚫고 날카로운 칼로 가득 찬 몸으로 필사적으로 뒹굴었다. 흑룡은 더 이상 볼 수 없었고, 심지어 황룡에게 용서를 빌며, 황룡이 빨리 나오기만 하면 바로 바다를 떠난다고 말했다. 그래서 작은 황룡이 한쪽 눈을 찔러 안에서 뚫고 나왔다. 큰 흑룡은 한쪽 눈을 멀게 하고, 필사적으로 Xi 얼해로 도망쳐 강봉사 아래의 큰 돌을 부딪쳐 란창강으로 도망쳤다. 바닷물도 이 동굴에서 넘쳐나고, 맨 위에 있는 바위는 천연의 다리가 되었다.
작은 황룡이 큰 흑룡을 물리쳤지만 인간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그의 어머니는 줄곧 물가에서 소리를 지르며 아들을 다시 만나고 싶었다. 처음에 그의 아들은 겁에 질려 그의 어머니가 나타나려 하지 않을까 봐 두려웠는데, 그의 어머니는 울며 소리를 질렀습니까? 아들 아들. -응? 그는 마침내 도울 수 없었지만, 그의 어머니는 놀라서 죽을 지경이었다. 이 모자들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얼해 풍락각 옆에 용왕묘를 짓고, 이원계 옆에 용모묘를 짓고, 어린 황룡의 어머니를 여도촌의 주인으로 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