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중국 고대의 많은 광고 형식이 모두 민속문화의 전달체입니까?
왜 중국 고대의 많은 광고 형식이 모두 민속문화의 전달체입니까?
재료
고대
상점 간판
광고
민간 풍습
산업
49 고대 중국 표지 광고 보기 *-고대 중국 간판 광고
몇 년 전 도서관에서' 문장 월간지' 를 보았을 때 이 영화를 보았다. 그때는 베껴 써서 집에 입력한 것이다. 거의 10 년이 다 되어간다.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다. 어제와는 달리, 나는 내가 자전거를 타고 여기저기 뛰어다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당시 나는 3asian 에서 포럼을 열었는데, 나의 책임에서 이런 문장 몇 장을 찾아 붙였다. 바로 이것입니다. 포럼은 전통적이기 때문에 모든 논문이 지금의 모습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다. 그때 나의 지식은 매우 얕았고, 복잡하고 간소화된 전환에는 분명 많은 실수가 있었을 것이다. 며칠 전 문장 글을 쓸 때 우연히 표지를 쓰고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포럼이 이미 없어졌고 인터넷도 수색할 곳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터넷명언) 나는 그것을 다른 곳에 붙이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 오늘 하드 드라이브를 보니까 5, 6 층 카탈로그가 내려왔어요. 갑자기 이런 이름을 보니 친절했고, 이전 장면이 눈앞에 나타났다. 더욱 기쁜 것은, 문장 앞에 유치한 주석이 있어서, 나는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나는 향수가 좀 있어서 여기에 남아 있고, 다른 것은 여전하다.
Chinaandersen 사례: 중국 고대 점포 앞의 뚜껑은 민족적 특색이 풍부한 민속문화로, 역사가 유구하여 점포, 계략, 점포가 없는 성황을 누렸다. 영향으로 볼 때, 지금도 인민 대중은 여전히 그것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 또한, 그것은 종종 시를 포인트로 들어가 애정을 표시한다. 소설에 썼을 때, 매우 감동적인 장면이었다. LT' 중국 고대 정면광고 >: 문장' 광고' 라는 단어를 위주로 하지만 표지의 대략적인 연혁을 묘사해 중국의 독특한 민속문화를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이 논문을 보고 즐거워서 틈틈이 기록했다. 원문이 비교적 길어서 당분간 기록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나는 원문장으로 분석해 5 개의 게시물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참고할 수 있도록 각 게시물에는 원본 참고 자료가 첨부되어 있다.
고대 중국 기호 광고-표지 광고의 추적 성
이 기사는 2002 년 9 기 이후 기록되었습니다.
고대 중국 기호 광고.
양해군
(하남대학교 신문전파학원, 하남 개봉 47500 1)
[키워드] 표지 광고; 토템 숭배 산업 로고 민속문화
요약: 중국 고대의 정면 광고는 장기적인 발전 과정을 거쳤다. 표지 광고의 출현은 원시인의 토템 숭배와 가장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표지 광고의 발전은 상인과 상인의 분화와 관련이 있다. 중국 고대의 표지 광고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지만, 요약하면 세 가지 기본 유형, 즉 이미지 표지, 로고 엠보스, 텍스트 엠보스로 나눌 수 있다. 표지 광고는 뚜렷한 업계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고대 민속 문화의 전달체이다.
[중국 도서관 분류 번호] K203g 206.3[ 문서 식별 번호 ]A[ 상품 번호] 0583-0214 (2002) 09-0087-06
고대 중국 로고 광고
양해군
(뉴스&. 하남대학교 미디어학원, 중국 하남 개봉 47500 1)
키워드: 간판 광고; 토템 숭배 산업 로고 풍속문화
개요: 고대 중국 간판 광고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징광고의 출현은 원시 인류가 숭배하는 토템과 직접적인 인과관계가 있고, 기호광고의 발전은 상인의 분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고대의 기호 광고는 종류가 다양하지만 주로 이미지 기호, 로고 기호, 문자 기호 등 세 가지가 있다. 광고는 중국 고대 문화를 전달하는 전달체로 뚜렷한 산업 특징을 가지고 있다.
표지 광고는 중국 고대의 가장 민족적 특색을 지닌 광고 형식 중 하나이다. 그 모양이 독특하고, 형식이 다르고, 대부분 민간에서 왔기 때문에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표지 광고에는 풍부한 민속문화가 함축되어 있어 중국 고대 광고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표지 광고의 추적 가능성
표지 광고는 인류의 정보 교류 활동과 함께 생겨났고, 상업무역활동에서도 그 표현 형식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인간은 장기적인 생산 활동과 자연과의 투쟁에서 몸짓으로 소통하고 소통하기 시작했고, 문신예술과 악세사리로 감정과 정보를 표현하고, 특별한 냄새, 색깔, 이미지로 인정하기 시작했다. 이것들은 모두 표지 광고에서 나오는 물질적 기초이다. 그중 표지 광고의 출현은 원시인의 토템 숭배와 가장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토템 숭배는 초기 모계 씨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어떤 동물이나 식물, 어떤 자연현상을 씨족의 친족이나 조상 또는 씨족의 수호신으로 숭배하는 것이 특징이다. 토템 숭배는 인간 사회의 사냥 채집 시대에 발생했기 때문에 숭배의 대상은 대부분 동물이다. 예를 들어, 아메리칸 인디언 이로쿼이 부족 연맹의 세나카 부족에는 늑대, 거북이, 비버, 곰, 사슴 등 여덟 개의 씨족이 있습니다. 각 씨족도 이 동물들의 이름을 씨족 이름으로 사용한다. 중국책에도' 현조가 천명을 위해 태어났고, 탕이 혈통을 위해 태어났다' 는 기록이 있어 상민족의 토템이' 현새' 라는 것을 설명한다. 즉 오늘 말한 제비다.
토템 숭배는 전 세계적으로 보편적인 역사 현상이다. 일족에게 정신적 유대, 통일 의지, 통일 행동, 통일 이익의 역할을 한다. 동시에 * * * 신앙은 부계 가문 구성원 * * * 마음가짐과 풍조의 형성에도 도움이 된다. 더 중요한 것은 토템은 왕왕 씨족의 이름과 상징으로 씨족 휘장의 성격과 인식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휘장들은 초기 표지 광고의 초기 형태라고 볼 수 있다. 국가가 형성된 후 일부 국가의 국장, 국장, 왕관은 여전히 동식물 도안을 사용하는데, 국기에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비상업적 표지 광고로도 볼 수 있다.
상품 생산과 상품 교환 행사에서 표지 광고의 형식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구체적으로 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표지 광고의 출현은 상가의 차별화와 직결된다.
춘추전국시대에 상인 계층은 상인과 상인으로 분화되기 시작했다. 상인에 관하여 고서에는 이런 묘사가 있다. "상인은 언장으로, 장은 거리가 있고, 필요한 것을 재며, 사중주로 불리기 때문에 상인이라고 한다. 자지의 말은 착실하고, 유용한 것은 착실하며, 백성들이 복을 받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래서 군사상, 집은 지아 (3) 를 판다. 행상은 마을별로 무역을 하고, 구두 광고와 라이브 데모 광고를 많이 채택한다. 고정 장소에 앉거나 고정 점포를 임대하여 운영하다.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상인들은 시장에 전시된 실물을 노점이나 상점에 걸어 구매자를 끌어들이기 시작했다. 이런 식으로 실물 전시 광고를 바탕으로 간판 표지 등 광고 형식으로 발전했다. 고서에는 이전 표지 광고에 대한 묘사가 많다. "방패와 창이 있는 초인은 명성이 있다.' 나는 방패가 강해서 빠져들 수 없다' 는 유명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 그 창을 짱' 내 창의 이익은 모두 사물에 갇혀 있다' 고 말했다. " (4) (어려움) 여기서 말하는 창과 방패는 사실 표지 광고의 원시 형태이며 고서에서도 실물 기록을 볼 수 있다. Lt 연 닫아 봄과 가을? 안에? 잡동사니 >: 재재: "안에서 당신을 위해 봉사하게 하시고, 소머리를 문에 걸어놓고 안에서 말고기를 팔아요." 5] 이런 실물 표지가 더 발전한 결과 비교형 표지 광고, 즉 책상, 깃발, 커튼 등이 나왔다. 이런 형태의 표지 광고는 실제로 실물 표지를 매우 추상화한 결과이며, 이런 상대적으로 성형된 표지 광고는 고서에도 기록되어 있다. "송인은 술을 파는 사람이 있고, 판매를 할 때, 손님을 만나는 것은 매우 조심스럽다. 술이 아름답고 깃발이 높기 때문이다. [6] (외부 저장설 오른쪽 위) 이 기록들은 춘추전국시대에 우리나라에 이미 진열 광고에서 진화한 실물 표지 광고가 나타났고, 실물 표지 광고는 높은 추상성을 지녔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이는 실물광고의 유형을 더욱 다양화할 뿐만 아니라 책상 간판 커튼을 이 시기 표지 광고의 더욱 정형화된 형식으로 만들었다.
* 이 글은 허난성 교위 사회과학기금 프로젝트' 중외광고사 연구' 과제 중 하나이다.
참고 자료:
① 모건. 고대 사회 [M]. 트리플 서점, 1978.
린, 원시 사회사 [M]. 중화서국, 1984.
③ 화이트 타이거 동의 [M].
④ 한비자야 [M].
⑸ 굴엄빈. 삿포로를 불러 중국 도시의 목소리를 모으다 [M]. 랴오닝 인민 출판사, 2000.
[6] 신화사전 [M]. 비즈니스 인쇄관, 1980.
한때 사랑을 키워왔다. 중국과 외국 광고사 [M]. 중국 가격 출판사, 1997.
멩. 도쿄 꽃 꿈 기록 [M]. 중국 상무인서관, 1982.
⑼ 슈나이더 암. 수호전 [미터]. 상하이 인민출판사, 1975.
⒇ 하오. 대중 컴파일 [M].
⑵ 중국 세관 사전 [Z]. 상하이 사전 출판사, 1990.
⑶ 오병안. 중국 민속학 [M]. 랴오닝 대학 출판사, 1985.
[13] 아직 깨끗하다. 천진의 상업명소 [J]. 민속연구, 1990. (4)
[14] 굴곡. 백과 사전 지식 [J], 1990. (1 1)
⑵ 유, 첸 xianhong. 광고 [M]. 안후이 인민출판사, 1997.
⑸ 장 zezhong, 고대와 현대 중국 및 외국 광고 관심 [M]. 중국 경제출판사 1994.
고대 중국 표지 광고-고대 중국 간판 광고-"표지" 정의의 진화에 대하여
이 기사는 2002 년 9 기 이후 기록되었습니다.
고대 중국 표지 광고-고대 중국 간판 광고
양해군
(하남대학교 신문전파학원, 하남 개봉 47500 1)
"표지" 정의의 진화
표지의 근원에서 볼 수 있듯이, 표지에는 두 가지 기본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토템 숭배에서 진화한 정치 문화 정보를 전달하는 표지 광고입니다. 이 표지는 주로 정치나 군사 정보를 전달합니다. 또 다른 종류는 실물광고의 책상, 간판, 커튼 등 매우 추상적이고 상대적으로 성형된 표지 광고 형식으로 상품 생산과 상품 교환 활동에서 생겨나 전시 광고에서 진화한 것이다. 이런 종류의 광고도 이 글의 중점이다.
문자 그대로 표지의' 삿포로' 는 막, 막, 즉 책상, 서명, 막의 다양한 표현 방식을 가리킨다. 그러나 이런 이해는 분명히 너무 편협하여 표지 광고의 내포와 외연을 파악하지 못했다. 국내 학자들은 간판과 표지를 한데 모아 조파라고 부르며 "조보는' 간판' 과' 표지' 의 복합통칭으로, 상공업 등 업계가 운영하는 내용, 특색, 등급을 홍보하여 정보를 끌어들이는 시각적 표시다" 고 설명했다. : 일부 학자들은 표지 광고와 간판 광고를 혼동한다. 표지는 상점 앞의 간판을 가리키는데, 이것은 이해하기 쉽지만, 표지가 가게 앞의 간판이라고 오해하기 쉽다. 이에 따라 중국 학자들도 표지 광고와 간판 광고를 구분했다. 예를 들어, 일부 학자들은 "간판은 원래 문자가 없는 커튼이었다. 그런 다음 커튼에 점명을 새기고 커튼 대신 나무패로, 나무패에 점명과 사이즈를 새겨 점표라고 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뚜껑은 처음에는 휘장을 가리켰고, 나중에는 술깃발의 별칭으로 확장되어 각종 업종 로고의 고유 이름으로 점차 확장되었다. 표지는 주로 상품 종류나 다른 서비스 품목을 표시하는데, 이를 행 표지라고 할 수 있다. " 한때 이 표현은 간판 광고와 표지 광고의 차이를 지적하며 표지 해석의 변화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의미를 부여했다.
실제로 대부분의 중국 학자들은 실물 표지가 표지 광고의 초기 형태일 뿐 추상적인 실물 표지도 대표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천 맨틀의 본의가 천 맨틀을 가리킨다고 생각하는데, 상인들이 노점이나 가게 위에 매달아 고객을 끌어들이는 직사각형 천 맨틀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의 모양이 문이나 커튼과 같기 때문에 커튼이라고도 불린다. 처음에는 글과 도안이 있었고, 어떤 것은 없었고, 대부분 청록색으로 청렴이라고 불렸다. 이런 인식은 특정 시기에 책상, 서명, 커튼을 주체로 하는 표지 특수형태를 강화하지만, 표지는 원래의 실물 원형에서 더욱 성숙한' 술기' 와 각종 매우 추상적인 실물 표지의 진화 과정을 간과하고 있다.
당대에 이르러 음주가 점점 성행하고, 호텔에는 직사각형 커튼이 걸려 있는데, 중간에' 술'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고, 커튼은 또 술깃발의 또 다른 이름인 술보라로 이어졌다. 수량이 많기 때문에 점차 일종의 조류가 되어' 술기풍' 이라는 말이 있다. 중국 고대 문헌에서 구백에 대해' 왕지',' 조기',' 조윤아',' 변조기',' 깃발 차단' 등 다른 호칭이 있다. 참의원 맹은 방에서 "집집마다 술이 없어 정오까지, 자식들이 연루되었다" 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이불 (추석) 에도 "그날 정오에 배가 고파서 앞에 호텔이 하나 있는데 문 앞에 깃발을 들고 있었다" 는 기록이 있다. 특별한 설명이 필요한 두 가지 문제가 있다. 첫째, 당송 시대에는 주삿포로가 어디에나 있고, 명목도 다양하다. 여기서 주삿포로는 주로 주기를 가리킨다. 술깃발은 이 시기 주삿포로의 주요 형식이지만, 술박, 취선, 풀빗자루 등 다른 종류의 술삿포로는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며, 문헌에는 모두 기록되어 있다. 잔디 빗자루와 관련하여 방에는 "멀리, 살구꽃 깊은 곳, 장터 끝, 한 가족이 빗자루 한 자루를 골랐다" 는 말이 있다. 신지가 그곳에 가 보았을 때 마을 근처의 작은 호텔이었다. ⑼ 여기 잔디 빗자루는 작은 호텔입니다. 둘째, 주기는 역대 발전을 거쳐 송대에 이르러 덮개로 상당히 성숙했지만, 녹색막이나 녹포주기의 원래 형태는 잘 보존되었다. LT' 수호전' 은 "송강. 한 식당 앞을 걷고 있다. 그가 뒤를 돌아보았을 때, 옆에 깃대 하나가 서 있었고, 파란 포주 깃발이 걸려 있었다. "⑼ 이 말은 송대까지 녹색막이 술두루마리로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위에서 말한 것은 이름과 유형의 변화일 뿐이다. 사실, 초기 커튼이 등장하면서 커버 광고는 형식부터 내용까지 점차 발전하고, 진화하고, 성숙해졌다.
첫 번째는 외형의 변화다. 조롱박 모양, 구리 모양, 모자 모양, 등롱 모양, 삼각형, 다이아몬드 및 각종 실물 모양의 출현으로 천 맨틀의 독특한 직사각형이 깨지면서 표지 광고의 형태가 점점 다채로워지고 있다. 서로 다른 모양의 표지 광고는 특정한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서로 다른 상품 경영 범주를 대표하며, 표지 광고는 점차 각 업종의 특수 로고가 되고 있다. 여기서 제기해야 할 것은 표지의 종류가 많아지면서 그 모양도 점차 고정되어 있다는 것이다. 뚜렷한 업계 특색을 지닌 표지 광고는 실제로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확대 또는 축소 모델이며, 어떤 것은 단순히 실물을 걸어 놓은 것이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군주가 집 안에서 옷을 만들고, 여전히 문 안에 소머리를 달고, 집 안에서 말고기를 팔고 있다' 는 사실은 객관적으로 물건을 덮는다는 사실을 반영하고 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런 표지 광고를 매달아 놓은 광고나 실물 광고라고 부른다.
둘째, 생산수단의 변화. 표지 광고를 만드는 재료는 원래의 옷감에서 목재, 구리, 철, 면, 벨벳, 실, 복합 재료 등으로 점차 확대되어 표지 광고의 제작공예가 더욱 복잡하고 외관도 더욱 아름답다. 인식 기능 외에도 장식 기능도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표지 광고를 만드는 많은 재료 중 목재 재료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대부분 가게 문 앞에 걸려 있고, 목재재료로 만들어졌으며,' 차',' 때' 등 간단한 글이나 간단한 그래픽이 있는 민면광고는 간판 광고나 간판 광고의 원형으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다.
참고 자료:
① 모건. 고대 사회 [M]. 트리플 서점, 1978.
린, 원시 사회사 [M]. 중화서국, 1984.
③ 화이트 타이거 동의 [M].
④ 한비자야 [M].
⑸ 굴엄빈. 삿포로를 불러 중국 도시의 목소리를 모으다 [M]. 랴오닝 인민 출판사, 2000.
[6] 신화사전 [M]. 비즈니스 인쇄관, 1980.
한때 사랑을 키워왔다. 중국과 외국 광고사 [M]. 중국 가격 출판사, 1997.
멩. 도쿄 꽃 꿈 기록 [M]. 중국 상무인서관, 1982.
⑼ 슈나이더 암. 수호전 [미터]. 상하이 인민출판사, 1975.
⒇ 하오. 대중 컴파일 [M].
⑵ 중국 세관 사전 [Z]. 상하이 사전 출판사, 1990.
⑶ 오병안. 중국 민속학 [M]. 랴오닝 대학 출판사, 1985.
[13] 아직 깨끗하다. 천진의 상업명소 [J]. 민속연구, 1990. (4)
[14] 굴곡. 백과 사전 지식 [J], 1990. (1 1)
⑵ 유, 첸 xianhong. 광고 [M]. 안후이 인민출판사, 1997.
⑸ 장 zezhong, 고대와 현대 중국 및 외국 광고 관심 [M]. 중국 경제출판사 1994.
중국 고대의 표지 광고-중국 고대의 간판 광고-표지의 다른 호칭과 분류를 논하다.
이 기사는 2002 년 9 기 이후 기록되었습니다.
고대 중국 기호 광고.
양해군
(하남대학교 신문전파학원, 하남 개봉 47500 1)
표지의 다른 명칭과 분류
중국 고대 사회에서 사람들은 표지에 대해 서로 다른 호칭을 가지고 있고, 고서에서도 서로 다른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삿포로' 나' 조삿포로' 이고, 비교적 고정적인 것은' 책상',' 서명',' 막' 이다. 다른 명칭으로는 깃발, 표준, 희망, 신병, 브랜드가 있습니다.
삿포로, 표지, 손짓이 가장 흔한 호칭이다. 이 명칭이 언제 나타났는지, 언제 널리 사용되었는지, 고증할 수 없을 것 같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그 기원에 대해 약간의 탐구를 했다. 청대의 삿포로는' 왕' 의 오음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며, "이에 따라 강북, 각 성주들은 서명을 듣고 그 자식을 찾는다" 고 지적했다. 이것은 어두운 구름이 그 목소리를 가렸다. 클릭합니다 ⑽ (같은) 일부 학자들은 삿포로가 원래 장부를 가리킨다고 생각하는데, 사람들은 술깃발의 모양에 따라 장부 (예: 장부) 를 인용한 다음 다양한 수법을 가리킨다. 이런 상황이 언제 발생하는지에 대해서는 명대서에 이미' 철화 삿포로' 라는 기록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적어도 명대에서는 삿포로가 술술 이외의 일반 마술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고 추정된다. 하지만' 삿포로' 의 용법은 오래전부터 있었다. 예를 들어 장진' 경양에는' 중전이 접혀 삿포로로 돌아간다' 는 기록이 있고, 당루계몽은' 아궁이가 낮고, 술방울향이 작년과 같다' 는 시구가 있다.
잘 보세요. 주로 술기나 술기의 별칭을 가리킨다. 이 칭호는 고서에도 언급되어 있는데, 예를 들어 그가 쓴 바와 같이, "술이 있는 사람은 매우 깨끗하고 겉은 길지만 술은 시다." " "여기' 테이블' 은 분명히 술깃발과 술을 가리킨다.
깃발. 술깃발의 별칭이기도 합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송대 술꾼은 매우 평평해졌고, 손님을 만나는 것은 매우 조심스럽고, 주미로 인해 높이 매달려 있다" 고 묘사했다.
커튼, 녹색 커튼, 천 커튼, 커튼. 주기를 많이 가리키면 주기의 별칭으로 볼 수 있는데, 일명 주발 () 과 술릴 () 이라고도 한다. 이 명칭은 비교적 고정적이며 고시에서도 자주 언급된다. 당립중 포광주렴은 취객을 끌어들이고, 나무는 꾀꼬리를 깊이 숨기고 있다. 유우석: "바람이 좋아 욕심을 내고, 맑은 커튼이 술집으로 돌아간다" 등. , 모두 이 제목을 언급했다.
마크. 겨자, 초표, 풀빗자루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물건에 꽂아 판매의 상징으로 민간거래 과정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특별한 의미를 지닌 상징이 된다. LT 수호수 > 그는 잔디 표지를 언급했다. "양지는 그날 보칼을 사서 잔디 표지를 꽂고 상장하여 팔았다." 이곳의 초표는 이미 특정 의미의 상징이 되었다.
희망, 희망, 술희망, 희망봉 등. 호텔 앞의 술기이기도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맹선생은 책에서 "정오가 되면 집집마다 술이 없어 자식을 귀찮게 한다" 고 묘사했다.
가, 가, 가. 약어는' 조' 라고 불린다. 왜냐하면 고객을 끌어들이는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술기나 휴대용 이동식 간판을 가리킬 수 있다. LT 수호전? 시주두무얼랑 제사 > 야: "여자는 계략을 이어받아 포털을 치우고 뒤에서 왔다." 여기에서 "간 계" 는 호텔에 있는 포도주를 나타난다.
카드. 간판의 약칭. 이곳의 간판은 점포명, 크기 또는 경영 내용의 글을 가리키며 간판이라고도 하며 간판의 특징과 표지의 역할을 한다. 양자의 차이는 아래에 상세히 묘사되어 있으니 여기서는 군더더기가 없다.
여러 해 동안 중국 학자들은 표지 광고를 다르게 분류했다. 시각이 다르기 때문에 분류 방법의 차이가 매우 커서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고 할 수 있다.
오병안은 책에서 표지를 실물, 모형, 상품 액세서리, 힌트, 등, 깃발 커튼, 현패 등 7 가지 유형으로 나누었다. 상결은 글에서 표지를 실물, 모형, 포장, 힌트, 조명 기구, 깃발, 인물, 패턴, 삽화 표지 등 9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고금의 필법에서는 실물보, 모형보, 상징보, 구체적 상징보, 문자박의 다섯 가지 범주로 나뉜다.
중국 학자들은 표지 광고의 분류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지만, 특정 종류의 특정 표지 광고에 대한 해독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요약하면 대략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실물: 보통 상점이나 가게 위에 매달려있는 실물 상품으로 보고 판매하는 상품입니다. 어떤 것은 약간 장식을 하고, 어떤 것은 상품의 원래 모습을 유지한다.
모델 삿포로: 실물을 바탕으로 발전한 비교형 광고 형태입니다. 주로 실물을 확대, 축소, 과장, 변형하여 상대적으로 고정된 모양을 형성한다. 이 표지들 중 일부는 매우 과장되어 있고, 어떤 것은 더욱 아름답고 정교하다. 생산자료는 목재 위주로 다른 상품과 관련된 재료를 보충한다.
삿포로 상징: 모형 삿포로의 높이 추상화의 결과이며, 삿포로를 상징하는 비유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호텔에 매달려있는 제단, 주전자; 은유 기호. 예를 들어, 호텔의 교수형 울타리; 그림이 생동적이다. 그림 내용은 비즈니스의 품종, 유형 또는 내용을 추상적으로 반영하거나 직접 반영합니다.
특정 플래그: 특정 플래그는 업무의 범주 또는 종류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내가 구체적으로 말한 것은 경영자와 고객 양측이 모두 인정하고 이해할 수 있는 구체적 표지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수의점 앞의 검은 부츠, 이발소 문 앞의 흰 커튼, 할랄 홀 문 앞의 파란 커튼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텍스트: 커튼, 술기, 실물, 추상 모델에 특정 문자를 쓰는 표지 광고. 단어, 이중 단어, 다중 단어 텍스트로 나뉩니다. 이런 유형의 광고는 전당포의' 때' 자, 호텔의' 가게' 자, 호텔의' 술' 자 등 많다. 어떤 글자는 매우 크다. 예를 들면 경양강 산기슭 호텔의 술깃발에는' 세 그릇이 직장에 없다'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더욱이, 예를 들어, 옛 베이징의 덕애당 약국의 비승간판에는' 덕애당 심가조 전전 7 대 어린이 칠보, 오직 하나' 라고 적혀 있다. 십여 자, 다자 기록이다.
위의 분류와 다양한 유형의 표지 광고에 대한 설명을 보세요. 필자는 표지 광고의 기원과 성격으로 볼 때 표지 광고는 사회생활 정보를 전달하는 표지 광고와 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표지 광고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표지 광고는 고대 사회생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그 표현도 이전보다 더욱 다채롭다. 필자는 자신의 발전 진화의 관점에서 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표지 광고가 이미지, 로고, 문자의 세 가지 유형으로 요약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① 모건. 고대 사회 [M]. 트리플 서점, 1978.
린, 원시 사회사 [M]. 중화서국, 19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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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표지 광고-고대 중국 간판 광고-이미지, 로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