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요동화이야기 공연영상모음 영상모음 영상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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⑴ 어린이 관용어 이야기 영상 160
"
관을 사면 진주를 돌려준다
"옛날에 아름다운 진주
추족
이 진주를 팔 계획입니다.
초국의 이 남자는 귀중한 목련을 발견하고 진주를 담을 상자(관)를 만들고 계피 후추를 사용하여 상자에 향기를 더했습니다. 그런 다음 물총새의 깃털을 사용하여 상자 외부에 아름다운 문양을 세심하게 새겼습니다.
정(鄭)나라의 한 남자는 상자를 손에 쥐고 오랫동안 바라보다가 결국 추의 상자를 높은 가격에 샀다. Zheng Ren은 돈을 건넨 후
상자를 들고 걸어갔습니다. 그런데 그 분이 며칠 뒤에 다시 오셨어요. Chu 사람들은 Zheng Ren이
후회하고
물건을 돌려주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Chu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생각하기 전에 Zheng Ren은 이미 Chu 사람들에게 걸어갔습니다. 정인은 초인에게 진주를 건네주며 "선생님, 제가 산 것은 그냥 상자였습니다. 상자에 진주를 넣는 것을 잊으셨네요. 제가 진주를 돌려주기 위해 특별히 돌아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정인은 진주를 추인에게 건네주었습니다. 남자, 뒤로 걸어가는 중.
추렌은 돌아온 진주를 들고 어색하게 서 있었다. 관을 사고 진주를 돌려준다는 것은 고대 중국 관용구로, 원래 의미는 보석을 사서 정말 귀중한 보석은 넣지 않고 아름다운 상자만 남겨 두는 것입니다. 올바른 비전이 없어 부적절한 선택을 한다는 비유로 자주 사용됩니다.
⑵ 숙어 이야기 동영상 100개
숙어 이야기는 우리나라 역사의 일부이며, 숙어는 역사, 그리고 모든 관용어 뒤에는 깊은 의미가 있는 이야기가 수천 년 동안 우리 민족의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그 특징은 심오하고 시대를 초월하며 간결하고 포괄적입니다. 관용어 이야기를 읽으면 역사를 이해하고, 사물을 이해하고, 지식을 배우며, 아름다운 언어 자료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⑶ 관용어 이야기 완성 영상
관용어 이야기 관용구는 역사의 축적입니다. 모든 관용구 뒤에는 수천 년에 걸쳐 우리 민족의 지혜가 결정된 광범위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 특징은 심오하고 시대를 초월하며 간결하고 포괄적입니다. 관용어 이야기를 읽으면 역사를 이해하고, 사물을 이해하고, 지식을 배우며, 아름다운 언어 자료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⑷ 상황에 맞는 관용어 이야기를 배울 수 있는 동화 영상 모음
관용어: 상황을 보충하다
병음: wáng yáng bò láo
설명: fu: 탈출, 감옥: 가축을 위한 우리. 양들이 도망친 후에 양 우리를 수리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어떤 일이 발생한 후에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으면 더 이상의 손실을 막을 수 있다는 비유입니다.
출처 : "전국정책·추세": "토끼를 보면 개를 돌봐도 늦지 않고, 죽은 양을 고쳐도 늦지 않다." >
예문: 장학량은 처음에는 입지를 잃었지만, 지금은 운이 좋게도 금주를 붙잡고 만회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빙린의 "손사망과 시사논의서" 2
병음 코드: wybl
동의어: 알고 있으면 실수를 바로잡으세요.
반대말: 시간은 기다립니다 누구든지 실수를 안다면 고치지 마세요
p>사용법: 주어, 술어, 목적어로서 실수를 알고 나면 고치기 위해
영어: 마구간 문을 잠그세요 말이 도망친 후
이야기: 전국시대 초상 왕황은 너무 방탕하고 고집이 세서 자신에게 항의하라고 충고한 재상 장신을 초나라에서 쫓아냈다. 5개월 후 그는 이 기회를 이용하여 초나라의 수도인 영(靈)을 정복하였다. 초상왕은 이를 몹시 후회하여 조나라에 사람을 보내 장신을 다시 불러오라고 말했다. 장신은 "토끼를 보면 개를 돌봐도 늦지 않고 고쳐도 늦지 않다"고 말했다. 양이 죽은 후에." 그는 초상왕에게 열심히 일하고 다시 모일 것을 격려했습니다.
웹 링크
⑸ 어린이를 위한 숙어 이야기 동영상 전체 모음
관용어: 절박한 상황이 발생한 후 상황을 개선합니다.
병음: wáng yáng bò láo
설명: 푸: 탈출, 손실 감옥: 가축을 위한 우리. 양들이 도망친 후에 양 우리를 수리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어떤 일이 발생한 후에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으면 더 이상의 손실을 막을 수 있다는 비유입니다.
출처 : "전국정책·추세": "토끼를 보면 개를 돌봐도 늦지 않고, 죽은 양을 고쳐도 늦지 않다." >
예문: 장학량은 처음에는 입지를 잃었지만, 지금은 운이 좋게도 금주를 붙잡고 만회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빙린의 "손사망과 시사논의서" 2
병음 코드: wybl
동의어: 알고 있으면 실수를 바로잡으세요.
반대말: 시간은 기다립니다 누구든지 실수를 안다면 고치지 마세요
p>사용법: 주어, 술어, 목적어로 실수를 알고 나면 고치기 위해
영어: 마구간 문을 잠그세요. 말이 도망친 후
이야기: 전국시대 초상 왕황은 너무 방탕하고 고집이 세서 자신에게 항의하라고 충고한 재상 장신을 초나라에서 쫓아냈다. 5개월 후 그는 이 기회를 이용하여 초나라의 수도인 영(靈)을 정복하였다.
초상왕은 이를 몹시 후회하여 조나라에 사람을 보내 장신을 다시 불러오라고 말했다. 장신은 "토끼를 보면 개를 돌봐도 늦지 않고 고쳐도 늦지 않다"고 말했다. 양이 죽은 후에." 그는 초상왕에게 열심히 일하고 다시 모일 것을 격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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⑻ 숙어 이야기 모음집 영상 160
숙어 이야기 모음집:
1. 한 번에 드럼 치기
북의 정의: 처음으로 북을 치다: 기운을 북돋우다; 전투 중에 처음으로 북을 치면 전사의 활력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자신이 충분히 강해지면 한 번에 일을 완성한다는 비유입니다.
"Zuo Zhuan? Zhuang 공작 10년"에서 인용: "전쟁, 용기, 한 번, 그리고 거절, 세 번 지쳤습니다."
캐릭터 Cao GUI(guì) ( Cao Yu(mèi로 발음)라고도 하며 다른 이름은 Cao Hui(huì)라고도 합니다. 생년월일은 알 수 없으며, 춘추시대 노(魯)나라의 의사(현재 산둥성 동평현 출신)이자 유명한 군사이론가이다. 노장공 10년에 기(秦)가 노(魯)를 공격하여 백성의 신임을 얻고 전투에서 명령에 따라 제군을 격파한 이야기이다.
전쟁이 끝난 뒤 장공은 조귀에게 왜 제군이 세 번째로 북을 쳐 행군할 때까지 공격 명령을 내리지 않았느냐고 물었다. 처음에 북으로 공격하면 사기가 강해지고, 두 번째로 북으로 공격하면 사기가 완전히 떨어져 버립니다. .그러나 우리 군대는 에너지와 용기가 넘치므로 당연히 패배할 것입니다."
2. 천금
의 의미. 이득이냐 손실이냐'는 말은 천 금을 보상으로 준다는 뜻이다. 설명은 절묘합니다.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 단어는 남조와 북조의 Zhong Rong의 "시와 고시"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텍스트는 부드럽고 아름답고 의미는 슬프고 멀고 감동적이며 모든 단어가 1000달러의 가치가 있다."
등장인물 전국시대 말, 진(秦)나라에 국영 사업가 여포위(魯節假)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자신의 싱크탱크로서 자신의 권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안했습니다. 이 식당은 모양과 크기가 다양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의견과 경험을 바탕으로 26권, 160편의 글을 썼고, 책 제목은 『여의 춘추』였다. 노불위는 그 전문을 복사하여 진나라 수도인 선양(塘陽)성문에 게시하도록 명령하고 다음과 같은 공고문을 발행했습니다: "누구든지 책에 한 글자를 더하거나 빼거나 심지어 한 글자라도 바꿀 수 있다면 보상으로 금 천 냥(금 1파운드)을 받게 됩니다." .
3. 한 단어 교사
정의: 본문의 특정 단어의 오타를 수정하거나 부적절함을 지적하는 교사입니다.
"송나라 위청지 시인 옥칩"에서 인용: "정구가 원주에 있었고, 치기가 이를 이루기 위해 시를 가져왔습니다. "초매화"라는 시가 있습니다. 앞마을에 눈이 많이 쌓여 어젯밤부터 세기 시작했다. "여러 가지"는 "하나의 가지"만큼 좋지 않다. 왕조 말기에 시인 정고(鄭球)는 고향인 장시(江西)성 이춘(伊春)으로 돌아왔다. Qi Ji Xing 스님은 시를 짓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느 날 Qi Ji는 "이른 매화"라는 시를 지었는데, 그 내용에는 "어제 밤에 앞마을의 깊은 눈 속에 여러 송이의 매화가 피었습니다."라고 Zheng Gu는 생각했습니다. 조기 매화가 아닙니다. 따라서 두 번째 문장의 "숫자"가 "1"로 변경되었습니다. Qi Ji는 깊은 감명을 받았고 이후 학자들은 Zheng Gu를 "한 단어의 대가"라고 불렀습니다.
4. 천 금
정의는 당신에게 친절한 사람들에게 보답한다는 비유입니다.
이 문구는 서한 왕조의 사마천(Sima Qian)의 "역사 기록: 회음 후작 전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신은 성 아래에서 낚시를 했고, 떠다니는 어머니들은 모두 떠 다녔습니다. 한 어머니는 신이 배가 고파서 신을 먹지 않았고 실제로 수십 일 동안 떠다녔다. 또한 “신은 성 밑에서 낚시를 했다. 그가 시골에 도착했을 때 어머니로부터 금 천 닢을 받았다. ”
한신 (강소성 회안 출신)은 성공하지 못했을 때 종종 성 아래로 낚시를 갔지만 종종 배가 고팠습니다. 비단 탈지면을 세탁하는 노파가있었습니다. 또는 낡은 옷을 입고 한신의 곤경을 동정하고 나중에 한신은 한왕에게 많은 공을 세워 제왕으로 즉위하였다. 음식과 술. 그녀에게 감사의 표시로 천 테엘을 준다.
5. 다시 돌아오다
퇴임 후 권력을 되찾거나 권력을 잃은 후 다시 권력을 되찾는다는 의미.
당나라 두보(Du Fu)는 『만추... 소환에게 봉헌하여 황제를 모시다』에서 “서쪽에서는 수많은 장군이 계승했고, 동쪽에서는 초기 재상이 일어났다. ”
세안이라는 캐릭터는 진쥔(현 허난성 태강) 출신으로, 어렸을 때 왕희지(王熙治)와 좋은 친구였다. 그는 당시 학자 관료들 사이에서 매우 유명했고 모두가 그를 매우 재능 있는 사람으로 생각했지만 그는 동산에 은둔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그는 40대가 될 때까지 관리가 되고 싶지 않아 동산에서 은둔 생활을 했기 때문에 그가 다시 관리로 복무하는 것을 '복귀'라고 불렀다.
6. 사진은 결국 사물의 진정한 의미. 또는 Qiu: 단검; 단검.
이 인용문은 "전국 정책? Yan Ce III"에서 나온 것입니다. "Ke가 지도를 가져가서 제공했습니다. 지도를 보냈습니다. 지도는 형편없지만 단검이 보였습니다."
진과(秦后)의 요청으로 진무양(秦無陽)의 손에서 지도가 들어 있는 상자를 빼앗아 그 자리에서 열어 지도를 꺼내 들고 있는 캐릭터 징커(智姓)(현재 허난성 허비신향(河南省) 웨이궈 출신). 양손으로 진왕에게 바쳤다. 진왕은 두른 지도를 천천히 펼치며 자세히 살펴보았다. 공연이 끝나갈 무렵, 갑자기 단검이 나타났습니다. 형가는 단검이 드러난 것을 보고 왼손으로 진왕의 소매를 잡고 오른손으로 단검을 들어올려 진왕을 찔렀다.
7. 종이에 군대를 말하다
정의: 종이에 군대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bing: 싸우다, 군대를 사용하다). 은유는 실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공허한 말입니다.
청나라란 무엇인가? 조설근의 『붉은 저택의 꿈』: “여기에는 그런 시인들이 있는데 매일 종이에 군사 이야기를 한다.” 소수이며 조회문왕에 의해 상청으로 승격되었다. 그에게는 조궈(趙國)라는 아들이 있었는데, 그는 어렸을 때부터 군사 서적에 정통했고 군사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기원전 259년, 진나라 군대가 다시 침략했고, 조나라 군대는 창평(현재의 산시성 고평현 근처)에서 계속해서 적군에 저항했습니다. 연파(蓮伯)는 전군을 통솔하여 진군이 승리할 수 없게 만들었다. 진나라는 직관에 반하는 전술을 펴고 사람들을 조나라로 보내어 "진군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조사의 아들 조궈 장군이다"라는 말을 퍼뜨렸다. 조왕(趙王)은 속아 조국(趙國)을 보내 연포(蓮伯)를 대신하게 했습니다. 조국의 죽음 운동 책의 조항은 연백의 전투 계획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고, 그 결과 조나라 군대가 40만 명 이상 전멸했고, 그 자신도 진나라 군대의 화살에 맞아 죽었습니다.
8. 유죄를 인정하기 위해 가시를 나르는 것
정의: 곰: 나르다; 징: 고대에 죄수들을 때리는 데 사용된 고문 도구. 가시채를 등에 짊어지고 상대방에게 사과하는 모습. 그것은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하여 처벌을 요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역사 기록? Lian Po와 Lin Xiangru의 전기"에 따르면 Zhao State General Lian Po는 Shangqing Lin Xiangru와 충돌했으며 Lin Xiangru는 국가 이익을 위해 모든면에서 양보했습니다. "청백 포가 그 소식을 듣고 살이 노출되었고 가시를 들고 있었습니다. 손님이 임향여의 집에 사과하러 왔기 때문입니다. 그는 '당신은 비열한 사람입니다. 장군께서 이것에 대해 얼마나 관대하신지 모르겠습니다. .'"
전국시대 인물 임향여(현 하북성 취양)는 산서성 임분 출신이라고 전하며 '옥을 그대로 돌려준 공로가 있다. 진왕이 면지에서 조왕을 만났을 때 조왕의 위엄을 지켜주었고, 상경으로 승진하여 연백(산서성 태원 출신, 산서성 평요 출신)에 이어 순위가 높았다. Lian Po는 이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Lin Xiangru는 그 사실을 알게 된 후 의도적으로 Lian Po를 만나지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Lin Xiangru가 Lian Po를 두려워한다고 생각했고 Lian Po는 이것을 매우 자랑스러워했습니다. "내가 어떻게 연장군을 두려워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이제 진나라가 우리 조나라를 조금 두려워하겠습니까? 이는 주로 연장군과 내가 여기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와 내가 서로 공격하면 진나라에게만 이익이 될 것입니다. 나와 소 사이에서 리안 장군을 피하려고 국사를 먼저 생각하고 개인적인 원한은 제쳐두세요!" 린샹루의 말이 리안포의 귀에 들렸습니다. 리안포는 매우 감동하여 셔츠를 입고 가시막대를 들고 린샹루에게 왔습니다. Rujia가 사과합니다. 그는 샹샹루에게 "나는 이렇게 혼란스러운 사람이다. 네가 그렇게 관대할 수 있을 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어!"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마침내 삶과 죽음을 공유하는 친구가 되었다.
9. 장작 위에 누워 담낭 맛을 본다
장작의 정의 : 장작. 장작 위에서 자면 종종 쓴맛이 난다. 자신의 부끄러움을 갚고자 하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비유입니다.
송나라 소식의 '손권 조조에게 보낸 답장'에 나오는 이 말은 "파견된 이후로 장작 위에 누워 용기를 맛보며 지나간 것을 애도한다. 해와 달의 이름이 확립되지 못했다고 한탄합니다."
월왕 구견(다유의 후손, 시씨 성, 이름은 원명, 절강성 소흥 출신)의 등장인물 오늘) 고국으로 돌아온 그는 복수를 다짐했다. 민족적 굴욕을 잊지 않기 위해 장작 위에서 잠을 자고, 앉고 누운 자리에는 쓸개를 걸어 두었는데, 이는 민족적 굴욕과 고난을 잊지 않겠다는 뜻이다. 10년의 축적 끝에 월은 마침내 약한 나라에서 강한 나라로 변했고, 마침내 오왕을 물리치고 부끄러워 자살했습니다.
10. 기둥을 올리다
정의: 들어 올리다; 대나무 기둥, 깃발을 의미합니다. 기둥을 깃발처럼 들고 일어서서 저항하세요. 일반적으로 민중의 반란을 가리킨다.
한가의(Han Jia Yi)의 '진전(On Passing)'에서 "백명을 데리고 진나라를 공격하고, 나무를 베면 군인이 되고, 장대를 들어서 깃발이 된다"는 말에서 따온 것이다.
갑자기 수백 명이 목숨을 걸고 천성(현 허난성 팡청현 동먼과촌 출신), 우광(현 허난성 타이강 출신)과 함께 일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 모두가 나무를 베어 무기로 삼고, 높은 대나무 장대를 깃발로 삼고, 하늘에 맹세하고, 합심하여 진의 두 번째 황제(영씨, 호해라고도 하며, 두 번째 황제라고도 함, 진시황의 18번째 아들)을 타도하기 위해 힘썼다. ), 추 장군 Xiang Yan (Xiang Yu의 할아버지)이 복수합니다. 또한 모두가 공개적으로 Chen Sheng과 Wu Guang을 지도자로 추천했으며 즉시 Daze Township (현재 안후이 성 쑤저우시 Nanqi 카운티 타운 Xiaoliu 마을)을 점령했습니다. Daze Township의 농부들은 Chen Sheng과 Wu Guang이 진나라의 폭정에 저항하기 위해 일어났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괭이, 갈퀴, 장대, 나무 막대기를 들고 군대에 합류하기 위해 젊은이들이 잇따라 수용소로 왔습니다.
11. 세 번의 초가집 방문
설명 유비는 제갈량의 초가집에 세 번 가서 제갈량이 나와서 천하를 정복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전문성을 갖춘 현자들을 진심으로 초청하고 방문한다는 비유이다.
Ma Zhiyuan의 "추천 행운 기념물"에서 인용: "나는 초가집의 절반을 믿습니다. 초가집을 세 번 방문하기를 희망할 수 있는 사람."
캐릭터 말미 한나라 때 조조가 조정에 있었는데, 손권이 소주를 보좌하던 유비(지금의 하북성 주오저우시 출신)가 제갈량(산둥성 린이시 이난현 출신)의 말을 들었다. 오늘날의 성)은 지식이 풍부하고 재능이 뛰어나서 관우와 장비가 성의 서쪽(혹자는 호북성 양양시 남서쪽에 있다고도 함)의 용중(현 하남성)에 선물을 가지고 갔다. Zhuge Liang에게 나와서 그를 도와달라고 요청합니다.
마침 그날 제갈량이 나갔고, 유비는 실망하여 돌아서야만 했다. 곧 유비(Liu Bei), 관우(Guan Yu), 장비(Zhang Fei)는 폭설을 무릅쓰고 두 번째로 그를 초대했습니다. 뜻밖에도 제갈량은 다시 한가로운 여행을 나갔다. 그들은 제갈량을 세 번째로 방문했다. 그때쯤 제갈량은 자고 있었습니다. 유비는 감히 그를 방해하지 못했다. 그는 제갈량이 깨어날 때까지 거기 서 있다가 자리에 앉아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제갈량은 유비가 나라를 위해 일하려는 결심을 보고 진심으로 도움을 구한 것을 보고 유비가 촉한 왕조를 세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나섰습니다.
12. 아이들은 가르칠 수 있다
젊은이들을 키울 수 있다는 뜻이다.
이 인용문은 서한의 『유호가사기』의 사마천에서 따온 것이다. “아버지는 충분히 만족하며 받아들이고 웃으며 떠났다. 양서가 놀라서 따라갔다. 아버지는 자기 집으로 갔다가 '내 아들이 나에게 가르쳐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캐릭터 장량, 호칭 자팡. 그는 본래 영천성부(현 허난성 바오펑현 리좡향 구청촌) 출신의 조선인 아들 지씨였다. 진시황을 암살하려다가 하피(현 강소성 수녕현)로 도망쳐 숨어서 이름을 장량(張梁)으로 바꾸었다.
어느 날 장량은 다리 위를 걷다가 갈색 옷을 입은 노인(황시공, 은둔자)을 만났다. 노인은 장량(張梁)이 다가오는 것을 보고 "신발을 주워라!"라고 소리치며 다리 아래로 내려가 신발을 주웠습니다. 노인은 다시 Zhang Liang에게 말했습니다. "와서 저를 위해 신으세요!" Zhang Liang은 노인이 신발을 신는 것을 정중하게 도와주었습니다. 노인은 자리에서 일어나 감사 인사도 없이 뒤돌아서 떠났다.
장량은 이 노인이 배경이 많을 거라고 짐작하며 노인의 뒷모습을 멍하니 바라보았다. 아니나 다를까 노인은 잠시 걷다가 뒤를 돌아보며 “당신은 아주 유망한 젊은이이니 내 충고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노인은 장량에게 『태공병법』 사본을 주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 "이 책을 열심히 공부해야합니다." 책. 철저하게 공부하면 장래에 황제의 스승이 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장량의 『태공 병법』 공부는 매우 효과적이었고, 그는 한나라 황제 유방의 중요한 조언자가 되었고, 유방이 한나라를 세우는 데 큰 공헌을 했습니다.
13. 사방의 초족의 노래
해석: 사방의 초족의 노래. 나중에는 적들에게 둘러싸여 고립되고 무력한 상황에 처해 있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이 인용문은 Liang Qichao의 "중국 의회 시스템에 대한 비공개 토론"에서 나온 것입니다. "나는 사방이 적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나는 내 이론을 유지하기 위해 조항의 해석에 의존합니다."
등장인물 Xiang Yu(현 장쑤성 쑤첸 출신) 그들은 Liu Bang(현 장쑤성 펑셴현 출신)과 원래 분할된 동쪽과 서쪽(롱셴현 자루강)을 사용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현재 허난성)을 경계로 삼아 상호 침해를 방지합니다. 그 후 유방은 장량(張良)과 진평(陳平)의 충고를 따라 항우가 약할 때 제거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한신, 팽월, 유가와 힘을 합쳐 동쪽 팽성으로 향하는 항우의 군대를 추격했다. 현재 장쑤성 쉬저우(Xuzhou). 마침내 여러 층의 군대가 배치되었고 Xiang Yu는 Gaixia (현재 안후이 성 Lingbi County 남동쪽)에 단단히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때 항우의 군대는 식량이 부족하여 밤에 주변의 군대가 초나라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었다. 그는 투지를 발휘하여 말을 타고 남은 기병 800명을 데리고 남쪽에서 도망쳐 나왔다. 그는 싸우다 도망치다가 오강(吳江)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14. Lao Dang Yizhuang
의미: 나이가 많지만 야망과 신체가 더 강합니다.
'후한서 마원전'에 나오는 인용문에는 '남편은 야망이 있는 사람이고, 가난하면 강하고, 늙으면 그는 강하다."
등장인물 마원(Ma Yuan)은 동한(동한)의 유명한 장군, 부풍마오링(현재 산시성) 싱핑시 도마촌)입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야망이 있었고 축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개척지로 갈 계획을 세웠습니다. Ma Yuan은 자라서 Fufeng County의 우편 감독관이되었습니다. 한번은 현수(縣縣)가 그를 장안에 죄수들을 보내라고 보냈습니다. 도중에 그는 수감자가 불쌍해서 자신을 고문하도록 보낼 수 없다고 생각하여 그를 놓아 주었고 이로 인해 직위를 잃고 베이차오현으로 도망쳐 축산업과 농업에 종사했습니다. , 큰 가축 소유자가되었고 토지 소유자는 축적 된 모든 재산과 소, 양을 형제와 친구들에게 분배했습니다. 그는 종종 “진짜 남자가 되려면 가난할 때도 강하고, 늙어도 강해야 한다”고 말했다. 즉, 가난할수록 야망은 더욱 확고해져야 하며, 나이가 들수록 야망은 더욱 강해져야 합니다. 나중에 마원은 동한의 유명한 장군이 되어 건국 영웅 중 한 사람이 되었고, 광무제를 위해 많은 군사적 공적을 세웠습니다.
15. 입대
선비들이 문화 활동을 포기하고 군대에 입대한다는 뜻이다.
이 말은 '후한서'에 나오는 말이다.
반차오라는 인물은 어려서부터 근면 성실하고 미래에 대한 이상향이 넘치는 인물이다. 어느 날 그는 문서를 복사하던 중 갑자기 지루함을 느껴 펜을 내려놓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진정한 남자는 전장에서 공을 세운 복제자와 장건과 같아야 하는데, 어찌 그런 일로 인생을 낭비할 수 있겠습니까?" 복사하고 쓰는 사소한 일이요?"
나중에 장교가 되어 훈족과의 전쟁에서 승리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서부 지역의 다른 나라들과 소통하여 훈족과 공동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제안했습니다. 조정은 그의 제안을 받아들여 수십 명의 사람들과 함께 서부 지역의 사신으로 그를 보냈습니다. 서부 지역에서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그는 지혜와 용기를 발휘하여 다양한 위기에서 살아 남았습니다. 반초는 일생 동안 50여 개국을 여행하며 이들 나라와 평화를 유지하는 동시에 한 왕조의 국위를 드높였습니다.
16. 낭비적인 낭비
원래 의미는 온갖 생물을 파괴한다는 것입니다. 후자는 물건을 잘 관리하는 방법을 모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인용문은 "Shang Shu Wucheng"에서 나온 것입니다. "오늘날 Shang의 왕은 불의하고 천연 자원을 낭비하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잔인합니다.
세 인물(바오차이, 리완, 탄춘)은 잠시 웃은 뒤 계속해서 사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그 금액을 두 배로 늘리면 연간 400달러의 이자를 받게 됩니다. 이때 모발 성장을 위한 돈도 여유가 된다면 우리 같은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이 당연하다. 특정 사람 두 명을 보내면 귀중한 것들이 많이 생길 것이고,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남용하도록 놔두는 것 또한 천연 자원의 낭비처럼 보일 것입니다. 정원의 모든 늙은 어머니 중에서 정원사를 잘 아는 몇 명의 정직한 어머니를 선택하여 그들에게 정원을 돌보게 하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그들에게 1년 안에 무엇을 기여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 ('붉은 저택의 꿈' 제56장)
17. 진창을 몰래 건너는 것
전방에서 적을 혼란시키고 후방에서 기습 공격을 가한다는 뜻이다. 측면; 또한 남성과 여성 간의 간통을 은유합니다. 주로 "Ming Xiu Plank Road"와 관련하여 자주 사용됩니다.
캐릭터 "삼국지" 69 장: " 나는 Zhuge Liang이 비밀리에 Chencang을 건너려는 Han Xin의 계획을 따를 것이라고 계산했습니다. ”
Zhang Liang은 Liu Bang을 Baozhong (현재 산시 성 Baocheng)으로 보냈습니다. 이곳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길을 따라 보행자가 지나갈 수있는 판자 길이 있습니다. Zhang Liang 지형을 관찰한 후 Liu Bang은 한군이 지나간 후 Shu로 이어지는 모든 판자 길을 불태워서 Xiang Yu를 제거하기 위해 동쪽으로 갈 의도가 없음을 보여 달라는 조언을 받았습니다. 유방은 한중에 들어간 후 휴식과 요양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 달에 유방은 한신의 전략을 이용해 용왕장한의 정면 방어를 피했다. 옛 길에서 비밀리에 진창(지금의 섬서성 보계)을 건너는 기회를 얻었고, 뜻밖에도 용왕장한(永王張密), 사이왕사마신(斯王師族), 자이왕동이(赤王东信)를 물리치고 삼진(三秦)나라를 단숨에 무너뜨렸다. 하나는 '명수'이고 다른 하나는 '비밀교차점'인 관중의 땅을 점령한 장과 한이 손을 잡고 완벽한 짝을 이루었고 이는 역사에 널리 알려진 이야기가 되었다. 재림의 음식
해석은 모욕적인 자선을 의미합니다.
"의례서, 담공하(Tan Gong Xia)"에서 다음과 같은 말이 나옵니다. 그는 배고픈 사람들이 먹기를 기다렸습니다. 배고픈 사람들이 있습니다. Qian Ao는 왼쪽에서 음식을 제공하고 오른쪽에서 술을 마시며 "아야!"라고 말했습니다. 와서 먹어. ’ 눈을 치켜뜨며 바라보며 ‘한숨이 나오는 음식만 안 먹는다’고 하더군요. '"
인물 춘추전국시대 제나라에 심각한 기근이 발생했다. 귀족 노예주인 전아오가 길가에 음식을 놓아두고 기다리고 있었다. 배고픈 가난한 사람들이 지나가면서 자선을 베푼다. 굶주린 남자가 부러진 신발 한 켤레를 끌고 비틀거리며 지나갔다. 그리고 오른손으로 수프를 들고 거만하게 소리쳤다. "야, 와서 먹어라!" 배고픈 남자는 고개를 들고 경멸적인 눈초리로 그를 노려보며 "이런 걸 못 먹어서 너무 배가 고프다"고 말했다. '음식'의. Qian Ao 역시 자신이 너무 지나쳤다고 느껴 배고픈 사람에게 사과했지만, 결국 배고픈 사람은 식사를 거부하고 길가에서 굶어 죽었습니다.
19. 두루마리를 쥐다
해석: 부지런하고 배우고자 하는 열의를 묘사하는 책을 결코 놓지 마십시오.
"장표전"에서 인용된 "삼국지"에 대한 배송지의 주석: "광무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군인과 말; 그의 손은 결코 책을 놓지 않습니다. "
인물 삼국시대 여몽은 오나라의 장군이었다. 여몽은 용감하게 싸웠으나 평시에 학문을 거부했다. 손권은 이렇게 충고했다. "역사와 병법을 좀 읽어라. , 그리고 당신은 군대를 더 잘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손권은 “한나라 선무제는 군대에서 태어났으나 두루마리를 놓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때부터 육몽은 혼자서 열심히 공부하여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20. 위변3대 불가사의
해석: 죽간을 연결한 가죽줄이 세 번 끊어졌습니다. 이는 근면한 학문에 대한 비유이다.
이 인용문은 사마천의 『공가사기』에서 따온 것이다. “위는 『의』를 읽고 세 가지 걸작을 편찬했다. ”
공자는 춘추시대 노(魯)나라 주이(지금의 산둥성 취푸시 난신진) 출신이며, 이름은 종니(忠ni)이다. 송국(지금의 허난성 상추시 하의현)
공자는 『의』 전체를 읽으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곧 그 내용을 두 번째로 읽고 숙달했습니다. 세 번째 읽은 후에는 그 정신과 본질을 철저히 이해하게 되었고, 그 후에는 그 책을 깊이 연구하고 제자들에게 설명하기 위해 반복해서 읽고 연결시켰다. 대나무 전표의 소가죽 끈은 여러 번 닳고 여러 번 새 것으로 교체해야 했습니다.
이 글을 읽은 후에도 공자는 겸손하게 말했습니다. 그 해에 나는 『이』의 텍스트와 성질을 완전히 파악할 수 있었다. ”
⑼ 100가지 관용어 이야기 영상
1. 불필요한
전국시대 초나라의 한 절 주인이 몇 가지를 주었다. 성전을 지키는 사람들이 포도주를 담았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았는데 포도주가 부족했습니다. 누군가가 먼저 뱀을 그리는 사람이 포도주를 가져오겠다고 제안했습니다. 뱀은 다리 네 개를 그렸습니다. 이때 다른 사람도 그림을 완성했습니다. “발이 없다면 당신이 그린 것은 뱀이 아닙니다.” "그런 말을 하고 와인을 마셨다.
[Prompt] 쓸데없는 짓을 하고 쓸데없는 짓을 해서 망친다는 비유다.
7. 피아노를 치다 소
고대 그 당시 피아노를 아주 잘치는 공민이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진나라를 데리고 여행을 갔는데, 멀리 그림 같은 산이 보이고, 맑은 강이 있고, 강가에서 풀을 뜯고 있는 소 한 마리가 보였습니다. 이 아름다운 풍경이 그를 매우 신나게 만들어서 그는 소에게 피아노를 연주했습니다.
피아노 소리가 움직이는데도 소는 그 소리를 듣지 못하는 것 같아 몹시 화를 냈습니다. 이때 지나가던 행인이 피아노를 잘 못 치는 것이 아니라 소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⑽ 중국어 숙어동화 전집, 동화동화전집, 동화동화전집
옛날에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신발을 사러 시장에 갈 계획이었던 Zheng에게서. 그는 먼저 발의 길이를 재어 자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떠나기 전에 그는 부주의하여 집 의자에 통치자를 잊어 버렸습니다.
시장으로 가던 그는 신발을 파는 곳을 찾았다. 신발을 사려고 할 때 집에 자를 잊어버린 것을 발견하고 신발 판매자에게 말했습니다. 집에 있는 신발의 사이즈를 잊어버렸습니다. 집에 오면 자를 사겠습니다. 그 말을 한 뒤 그는 서둘러 집으로 돌아갔다.
그는 서둘러 집으로 돌아와 자를 들고 패닉에 빠져 시장으로 달려갔다. 이때쯤에는 시간이 늦어지고 시장이 흩어졌습니다. 그는 두 번이나 여행을 갔지만 신발을 한 장도 사지 못했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이 사실을 알고 이상하다고 생각하며 “집에 가서 자를 사러 가지 말고 직접 신발을 신어 보는 게 어때?”라고 물었다.
그러나 신발을 사던 정국인은 “나는 내 발보다 좋은 계량자를 믿고 싶다”고 말했다.
의미: 객관적 현실에 관계없이 규칙을 고수하는 사람들은 종종 터무니없는 일을 하게 됩니다.
원문:
정(鄭) 사람이 신발을 사고 싶다면 먼저 신발을 발에 올려놓고 그 위에 앉아야 한다. 시장에 가서 작동하는 것을 잊어버리세요. 이 일을 마친 뒤 그는 “이 조치를 지키는 것을 잊어버렸다”고 말했다. 돌아와서 가져 가세요. 반역을 하게 되자 그는 시장에서 해고되어 직무를 수행할 수 없게 되었다. 렌리: 한번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말했다: 자신감을 갖는 것보다 믿음을 갖는 것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