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종이 커팅의 역사, 발전, 기원은 무엇입니까?
종이 커팅의 역사, 발전, 기원은 무엇입니까?
일찍이 한당 시대에는 민간 여성들이 금은박과 채색 실크를 승리의 스타일로 자르고 관자놀이에 꽃새를 붙여서 장식했다. 나중에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명절에는 색종이가 꽃, 동물 또는 이야기 인물로 잘려 창문 ("창꽃" 이라고 함) 과 상인방 ("문채" 라고 함) 에 붙여져 장식을 하고 선물 장식이나 자수 패턴으로 쓰인다.
오려내기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여 고시 고전에 광범위하게 기재되어 있다.
1 .. 당대의 최도융이 남긴 시사에는 "이춘자를 자르고 싶다. 춘한인은 가위를 자른다" 는 말이 있다. 여기서 말하는' 이춘첩' 은 속칭 종이오려내기이다.
2. 당대의 이상은은' 만월' 시가 말했다. "조각금은 승승으로 정속을 전하고, 색채를 잘라서 백성들을 흥하게 한다." 리본을 자르는 것도 종이 오려내기이다.
3. 당대의' 유양잡기' 에서 "입춘의 날 문인의 집, 오려내기는 작은 판이거나 미인의 머리, 또는 다음 꽃에 매달아 봄나비로 잘라서 춘승과 같은 연극을 한다" 고 말했다.
4. 남송 조미' 마야당시잡주' 라는 책에서는 "고도천거리, 알록달록한 꽃무늬, 매우 정교하다" 고 썼다. 중원에서 더욱 야심찬 사람들은 각 집의 서예를 자를 때마다 전문화한다. 나중에 일부 청소년들은 소매에 문자와 꽃을 아주 정확하게 자를 수 있게 되었다. " 즉' 개봉' 부이고,' 도안 오려내기' 는 당연히' 오려내기' 를 가리킨다.
5. 광저우 건덕현 지운: "임문혜, 자강 정돈, 종이 커팅은 글자, 용사미, 차이, 실 장식이 축으로 되어 쌀 자급을 쉽게 지불할 수 있다."
종이 커팅의 기원과 발전
종이 오려내기는 고대인들이 조상에게 기원하는 활동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국의 두터운 전통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다. 2000 년의 역사는 중국 문화의 전통 사상을 응집하였다. 그것의 진화에서 채도예술, 암화예술 등 예술과 얽혀 고대 민족의 인문정신과 사상의 맥박을 늦추고 있다. 중국 전통문화의 구성 요소로서 전통 신앙과 윤리도덕의 축소판이자 한 민족 민속문화의 전승을 관찰하는 창구이다.
중국 민간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은 그 자체의 형성과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다. 중국 종이 커팅의 발명은 춘추전국시대 (기원전 3 세기) 에 있었다. 당시 사람들은 매우 얇은 재료로 펀칭, 조각 등을 통해 공예품을 만들었지만, 종이가 나오기 전부터 이미 유행했다. 즉, 조각, 조각, 고르기, 조각, 가위 등을 통해 금박, 가죽, 실크, 심지어 나뭇잎에 도안을 잘라냈다. "사기 건통 제풍" 에 따르면 서주 초년에 한 국왕이 왕이라고 부르며 오동잎 한 조각을 동생에게 베어 당나라에서 허우로 봉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명예명언) 전국시대에는 가죽조각 (후베이 강릉 1 호 초묘에서 출토된 유물 중 하나) 과 은박조각 (하남 휘현 곡위촌 전국 유적지에서 출토된 유물 중 하나) 을 모두 종이 커팅과 함께 철거했다. 이들의 출현은 민간 종이 커팅의 형성을 위한 기초를 마련했다. 중국 최초의 오려내기 작품은 1967 년에 발견되었는데, 당시 중국 고고학자들은 그들은 마지를 사용했는데, 모두 접은 제사 종이 오려내기였다. 그들의 발견은 중국 종이 커팅의 형성에 대한 실물 증거를 제공한다.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의 역사, 즉 진정한 의미의 종이 오려내기는 종이의 출현으로 시작되어야 한다. 한대 종이의 발명은 종이 오려내기의 출현, 발전, 보급을 촉진시켰다. 종이는 곰팡이가 나기 쉬운 재료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아기처럼 보존하지 않고 망가뜨리면 다시 자를 수 있다. 우리나라 서북지역에서는 날씨가 건조하고 기후가 건조하며 종이가 곰팡이가 잘 생기지 않는 것도 신장 트루반이 북조 종이를 자르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일 수 있다.
종이 커팅은 당대에 줄곧 대발전기에 처해 있다. 두보의 시에는' 미지근한 물이 내 발을 가두고, 종이 오려내기가 내 영혼을 불러온다' 는 문구가 있다. 종이 오려내기가 내 영혼을 되살리는 풍습은 이미 당시 민간에서 전해졌다. 현재 대영박물관에 숨어 있는 당대의 종이 커팅은 당시 종이 커팅의 수공 예술 수준이 매우 높았으며, 화면 구도가 완전하여 천지 사이의 이상적인 경지를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대에 유행하고, 조각한 꽃나무 도안은 종이 오려내기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일본 정창병원의' 더미 양' 도안은 전형적인 수공 절단 예술 표현 형식이다. 당대에 이르러 종이 오려내기로 만든 조각판 인쇄도 등장했다. 사람들은 두꺼운 종이로 그것을 왁스 종이로 새긴 다음 천에 염료를 인쇄하여 아름다운 도안을 형성한다.
송대 제지업이 성숙하고 종이제품의 종류가 다양하여 종이 오려내기의 보급을 위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예를 들어 민간선물로 줄 수 있는' 불꽃놀이', 창문에 붙어 있는' 창꽃', 등롱, 찻잔 장식으로 쓸 수 있다. 송대 민간 종이 오려내기의 적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었다. 강서길주 가마는 종이 커팅으로 도자기의 도안으로 유약을 바르고 구워 도자기를 더욱 정교하게 만들었다. 민간도 종이 오려내기 형식으로 당나귀, 소, 말, 양 등의 동물의 가죽으로 그림자극에서 인물을 조각한다. 청색 프린트천 공예로 만든 각판은 판지로 도안을 새기고, 긁힌 도안은 오려내기로 만들고, 음양각으로 나누고, 긴 선은 잘라서 진위를 가려야 한다.
명청 시대에는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이 성숙하고 절정에 달했다. 민간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은 민간 등롱의 꽃 장식, 팬의 장식 패턴, 자수 패턴 등 더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 모두 종이 커팅으로 장식해서 재가공한 것이다. 중국의 더 많은 사람들은 종종 종이 오려내기를 장식품으로 사용하여 집을 장식하고 가정 환경을 미화한다. 예컨대 문더미, 창꽃, 찬장꽃, 웨딩꽃, 천장 꽃은 모두 문, 창문, 방을 장식하는 데 쓰인다. 남송 이후 등장한 종이 넥타이 패턴 수공예인 외에 중국 민간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의 가장 기본적인 팀은 농촌 여성이다. 여홍은 중국 전통 여성의 완벽의 중요한 상징이다. 종이 커팅은 바느질의 필수 기술로 여자아이가 어릴 때부터 배워야 할 솜씨가 되었다. 그들은 선배나 자매로부터 오려내기 도안을 배우고, 자르고, 그리고 자르고, 손으로 새로운 도안을 자르고, 자신이 익숙하고 좋아하는 자연 경관을 그려야 한다. 물고기, 벌레, 새, 짐승, 꽃, 나무, 정자, 다리의 경치는 결국 원하는 경지에 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