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지식결제의 발전방향은 어디인가?

지식결제의 발전방향은 어디인가?

실무자들은 미래에 지식지불이 여전히 발전할 여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업계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질문이 제기되었습니다. 성인 지식지불 한도에 도달했는가? 지식결제의 다음 트렌드는 어디인가?

2018년 이후 친구들 사이에서 지식 불안을 판매하는 공개 강좌와 온라인 강좌가 줄어들었다는 사실을 눈치채셨는지 모르겠습니다. 2017년 말 인터넷에는 '나진위 사기'라는 제목의 기사가 게재됐다. 이 기사는 뤄진위가 대표하는 지식 콘텐츠 제공자 집단이 학습자의 빠른 학습 욕구와 성장 욕구를 사로잡아 막대한 이익을 제공했다고 지적했다. 지식 내용은 많지만, 사용자가 실질적인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당시 이 글은 유료 지식 전 분야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심지어 뤄진위도 처음에는 논평을 하지 않다가 나중에는 진지하게 받아들여 대중에게 더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지식 콘텐츠 및 해당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합니다.

주변 친구들을 관찰해 보니 지식 불안 때문에 유료 지식 상품을 많이 구매하는 친구들이 많았는데, 1년이 지나자 이 지식을 전혀 배우지 못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여전히 불안하고, 그것을 모르는 사람들은 아직도 만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2018년에는 일반적으로 지식 불안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춘 지식 유료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 것이며, 대신 주변의 친척과 친구가 지식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영향으로 업계에서도 일부 부정적인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특히 성인 분야에서 지식에 대한 지불이 점점 인기를 잃게 될까요?

실무자들은 미래에 지식 지불이 여전히 발전할 여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업계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질문이 제기되었습니다. 성인 지식 지불의 한도에 도달했습니까? 지식결제의 다음 트렌드는 어디인가?

오늘은 이러한 문제에 대해 함께 논의해 보겠습니다.

아이리서치가 발표한 '2018년 중국 온라인 지식결제 시장 및 발전동향 분석'에 따르면, 사용자가 지식결제 상품을 이용할수록 콘텐츠 식별 및 필터링 능력이 향상되고 평균 재구매율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상급 콘텐츠 제공업체의 유료 온라인 지식 제품 비율은 30%에 불과합니다.

Penguin Zhiku의 데이터도 다음과 같습니다.

지식 비용을 지불한 소비자 중 28%는 경험에 만족한다고 답했고, 49.7%는 보통이라고 답했으며, 12.3%는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불만족스러웠습니다. 무료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식결제는 더 이상 언론에서 화제가 되지 않는데 과연 지식결제는 더 이상 가능하지 않은 걸까요?

정답은 절대 아닙니다. 지식 지불의 온라인 학습 모델의 관점에서 볼 때, 온라인 학습은 전통적인 오프라인 학습에 비해 분명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성인교육 분야에서 지식지불이 서비스 가치로 돌아올 수 있다면 사람들의 소비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좋은 미래를 열어줄 것이다.

실제 상품이든 가상 지식 상품이든 가격 요소는 사람들이 구매 욕구를 갖게 된 후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첫 번째 기준점입니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학습과 비교할 때 온라인 학습 비용은 일반적으로 오프라인 비용의 1/3 또는 1/10에 불과합니다. 오늘날 성인교육의 주요 집단인 80년대 이후, 90년대 이후 세대의 경우 그 가격은 완전히 수용 가능한 범위 내에 있다.

성인교육 분야에서 직면하게 되는 큰 문제는 학습자들이 공부할 '완전한' 하루가 거의 없고, 대부분이 단편적인 시간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학습에서 학습자는 교육 수업에 참석하거나 강의를 듣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하며 동시에 이동 중에도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해야 합니다. 시간과 노력에 대한 비용을 크게 줄입니다.

학습자에게는 학습 후 얻을 수 있는 보상이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학습에서는 일회성 학습의 효과가 실제로 제한되어 있지만 온라인 학습의 장점은 완전히 강조됩니다. 언제 어디서나 반복해서 듣고 공부할 수 있어 학습 효과가 크게 강화되고 효과가 더욱 분명해집니다.

지식에 대한 대가 지불이 무시되고 있다는 이론이 점점 대중화되고 있지만, 서비스 가치에 대한 합리적인 분석으로 돌아가면 온라인 학습의 장점은 실제로 명백합니다.

'지식경제 결제 보고서' 자료에 따르면 네티즌의 55% 이상이 지식에 결제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iResearch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모바일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지식을 습득하는 습관이 바뀌었고 온라인 지식 습득은 사람들에게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최근 몇 년 동안 회원제 시스템이 더욱 성숙해졌고, 사람들은 점차 고품질 인터넷 콘텐츠에 비용을 지불하는 습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콘텐츠 결제 보급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콘텐츠 결제 시장 잠재력 또한 엄청납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지식결제 생태계는 어떻게 발전할 것인가?

현재의 지식결제 시장의 발전 추세와 국민들의 지식결제 상품 구매 경험을 토대로 우리가 한때 외쳤던 지식불안의 해결책은 실제로는 지식결제의 잘못된 명제임을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 , 그리고 지식지급 다음 단계에서는 학습자가 어떻게 하면 진정으로 효과적인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초점이 필연적으로 집중될 것입니다.

이러한 전반적인 발전 방향을 토대로 성인지식결제 분야의 발전 추세를 다음과 같이 판단할 수 있다.

오늘날 인터넷에는 수많은 지식결제 플랫폼이 존재한다. 다만, 플랫폼 측면에서는 백그루의 꽃이 피어 있지만, 콘텐츠 측면에서는 인구가 다소 적은 것 같습니다. 헤드 플랫폼이든 테일 파워이든 로드된 콘텐츠는 유사합니다. 콘텐츠 섹션은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이거나 성공 연구이며, 이는 사용자 경험이 좋지 않은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교육산업은 사실 전형적인 슬로산업이다. 콘텐츠는 언제나 교육의 핵심 이슈이기 때문에 콘텐츠로의 복귀는 지식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는 필연적인 추세이다.

그렇다면 어떤 콘텐츠 섹션이 소비자의 지속적인 결제를 유도할 수 있을까요? 국민의 근본적인 욕구를 중심으로 다음과 같은 3가지 주요 분야가 지식지급의 핵심분야가 될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

1) 직장 스킬

유료 지식 분야뿐만 아니라 전체 교육 시장 시스템에서 직장 스킬은 가장 수요가 많은 콘텐츠 분야입니다. 초기의 전산회계부터 후기 영어교육, 그리고 이제는 도구로 대표되는 디자인, 사무기술 등의 교육까지 모두 강한 생명력을 보여줍니다.

직장스킬 콘텐츠가 늘 인기를 끄는 근본적인 이유는 직장인들의 현실적 요구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다.

직장 기술은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전통적인 소프트 스킬은 주로 지식 지불 모델을 통해 실제 업무 경험을 통해 습득하며, 소프트 스킬 과정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2) 취미

온라인 교육 분야에서는 취미 콘텐츠가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으며, 대표적인 것으로는 미술, 음악 등이 있다.

취미 콘텐츠가 중요한 가장 큰 이유는 학습자 자신이 학습 결과에 대한 요구가 높기보다는 학습에 대한 요구가 높기 때문입니다. 선생님.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부터 시작해 학습 결과를 기약할 필요도 없고, 생애주기가 장기적이어야 한다.

3) 지식 확장

지식 확장은 최근 몇 년간 등장한 섹션으로 특히 인터넷에서 널리 퍼진 콘텐츠이기도 합니다.

Get으로 대표되는 우리는 업계 세분화의 전문가를 초대하여 표준 제작 프로세스에 따라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지식의 지평을 넓히고 "길을 안내하는 불멸의 존재" 효과를 달성하도록 돕습니다.

무시할 수 없는 것은 오늘날 지식 확장의 콘텐츠에는 큰 한계가 있다는 점이며, 사용자의 실제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고, 콘텐츠를 어떻게 다듬을 것인지 보장하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사용자의 불만 사항에 더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려면 제품에 대해 더 많은 탐색과 실험이 필요합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지식 유료 제품은 기본적으로 오디오 듣기 또는 비디오 시청을 포함하는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최대 1~2회의 라이브 방송 또는 WeChat 그룹 Q&A 지원을 지원합니다. 그러나 어린 시절부터 성인기까지의 학습 경험을 되돌아보면 교사는 수업 후에 관련 방과후 연습을 할당하는 동시에 학습 과정에서 교사 및 급우와의 의사소통도 필수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통교육산업의 전통적인 서비스 콘텐츠는 오늘날의 지식결제 분야에서는 여전히 치명적인 단점으로 남아 있다. 지식유료 학습 성과가 좋지 않고 평판이 좋지 않은 근본적인 이유는 학습 서비스가 부족하고 필요한 학습 과정 지원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지식에 대한 지불의 학습 모델은 무엇이어야 합니까?

지식 지급에는 단편화된 학습, 학습 규모, 학습 효과라는 세 가지 핵심 사항 사이의 균형이 필요하며 이 세 가지 모두가 필수입니다. 독학 과정부터 MOOC 대학교, 이중 교사 수업, 온라인 1V1에 이르기까지 업계에서는 아직 진정으로 균형 잡힌 지식 기반 유료 학습 모델을 보지 못했습니다.

업계 전문가들의 실천과 추론에 따르면, 다음 단계의 지식결제 표준 서비스 모델은 1+1+N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첫 번째 "1"은 표준화된 과정을 나타냅니다.

본 강좌는 학습자가 자율 학습을 완료할 수 있도록 '동영상' 또는 '오디오'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이 "1"은 언제 어디서나 단편적인 학습의 필요성을 충족시켜 학습자에게 가장 큰 자유도를 제공하며 학습 규모의 증가로 인한 다양한 문제를 충족시킵니다.

두 번째 "1"은 온라인 훈련 캠프를 나타냅니다.

온라인 수련캠프가 해결해야 할 핵심 문제는 학습효과를 창출하는 것이다. 온라인 훈련 합숙 모델은 오프라인 집중 학습 모델을 온라인으로 옮겨 학습 과정, 학습 분위기, 학습 평가의 삼위일체 운영을 통해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온라인 집중 훈련이다.

전체적인 접근 방식은 합숙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을 여러 그룹으로 나눈 후 해당 교사를 배정하는 것입니다. 각 학생은 학습 과정에서 해당 숙제를 완료한 후 수정 및 의견을 위해 교사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훈련 캠프 전반에 걸쳐 실습이 진행되며, 이는 학습자 자신의 상황이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진행되어 학습자가 배운 내용을 적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동시에 교사는 각 학습자를 단계별로 평가하고 학습이 완료되면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해야 하며, 그룹 학습 효과를 입증하고 그에 따른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학습 과정, 학습 분위기, 학습 평가라는 세 가지 차원에서 온라인 교육 캠프는 MOOC 모델보다 더 컴팩트하며 학습 목표가 더 명확하고 학습 분위기가 더 강하며 학생 참여 및 최종 학습이 가능합니다. 효과도 더욱 강해집니다.

마지막 'N'은 기술의 힘으로 다양한 교구를 구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예:

이러한 모든 보조 수단은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더욱 긴밀하게 만들고, 학습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고, 학습 과정을 더욱 완전하게 만들고, 학습 모델을 더욱 인도적으로 만듭니다. 하여 궁극적으로 학습효과 향상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게 됩니다.

기술 지능은 모든 분야에서 변함없는 발전 추세이며, 교육 분야에서도 예외는 없습니다. 향후 교육기술의 주류 발전 방향은 VR과 AR 모델의 접근이 될 것이라고 과감하게 예측할 수 있다.

현재 온라인 학습에서는 일반적으로 비디오를 시청하고 오디오를 듣는 모드에 머물러 있지만 실제로 교사 및 다른 학습자에게 연락하는 방법은 학습자에게 필요한 요구 사항입니다. VR 및 AR 모드를 통해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사이에 더 긴밀한 연결과 상호 작용이 이루어지며 학습 분위기, 학습 경험 및 학습 효과가 크게 향상됩니다.

동시에 AI 기술의 포괄적인 침투도 향후 온라인 교육의 주요 발전 추세가 될 것이다. 현재 K12 온라인 교육 분야에는 이미 AI 교사 모델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관련 기관들이 있다. 이는 미래의 수업 과정에서 우리가 직접 직면하는 교사는 실제 교사가 아니라 AI 교사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 AI 교사는 일반적인 문제의 80%를 해결하고 나머지 20%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실제 사람들에 의해 해결됩니다.

AI 기술의 포괄적인 발전이 있어야만 온라인 교육이 더 넓은 단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문화, 교육 분야에서 가장 장기적이고 가치 있는 수익화 방법은 IP를 생산하고 코어를 통해 성장을 견인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전통교육 분야의 양대 강자인 뉴오리엔탈(New Oriental)과 쉐얼시(Xueersi)가 이 길을 걷고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 분야에서는 인터넷의 강력한 확산과 영향력으로 인해 개인 교육 IP 구축이 더욱 빨라지고 규모 효과도 커질 것입니다.

이 브랜드는 '겟'이 설립된 지 2년이 채 안 됐지만 지식 확장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또 다른 예로는 플랫폼 '시말라야'가 불과 6년 만에 시가총액 200억 달러 이상으로 추산되는 기업이 됐다.

따라서 향후 3년 안에 각 세그먼트별로 최소 5개 이상의 국내 IP가 등장할 것으로 예측할 수 있다. 틈새 분야에서 진정한 IP 대표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은 다음 단계의 지식 지불 경쟁에서 큰 선두를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몇 년 안에 지식 결제 시장 규모가 두 배로 커질 수 있고, 지식 결제 역시 학습 효과 달성이 핵심이 되는 단계로 진입할 것이다. 그때쯤에는 New Oriental 및 Xueersi 규모의 회사가 등장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현재 지식 지불 실무자에게 큰 도전이자 기회가 될 것입니다.

지식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책을 구입하거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들은 모두 지적 재산 사업입니다. 단지 전장이 온라인으로 옮겨졌을 뿐입니다. 그러면 이 필요성이 사라질까요? 아니, 그런데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겠죠? 이것이 시장의 법칙이다.

개발 방향은 그래픽과 텍스트에서 영상으로, 영상에서 소셜 네트워킹으로, 그리고 맞춤형 서비스로 다양하다. 오프라인보다 지식에 대한 결제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는 트릭이 확실히 더 많습니다. 이제는 플랫폼의 권장 사항에만 의존하는 것이 실제로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제품 혁신과 마케팅 인식도 있어야 합니다.

진입장벽이 낮다고 해서 성공하기 쉬운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상위 소득에 도달하고 싶다면 그 노력이 전통적인 글쓰기 및 교육 강의보다 쉽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나가거나 살아남는 전통적인 홍해와는 다릅니다.

이제 환경이 변했기 때문에 아이디어에는 약간의 변형이 필요할 수 있으며, 지식에 대한 지불을 연결 만들기의 입구로 사용하는 것이 더 적절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통적인 미디어에서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사실 전통적인 출판조차 이제는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수단에 불과합니다.

미래지식 지급의 핵심은 이론적 지식 외에도 학생들에게 실무를 직접 지도할 수 있는 더 많은 응용 사례와 소프트웨어 도구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지식에 대한 지불 = 이론 공식 + 신청 질문에 대한 이론 공식

요즘에는 원칙이 너무 많고 지식 지불의 달인도 자신의 특별한 APP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많지만, 활용하고 싶을 때 조작성이 강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이론은 기초이므로 먼저 배워야 합니다!

신청 질문

WPS 멤버십을 구매한 이유는 새로운 업종에 대한 계약서를 작성해야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고민하다가 오전 내내 명확하게 고려하지 못한 부분이 많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결과 WPS 템플릿을 검색해 보니 똑같은 시나리오의 계약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계약의 실제 상황을 토대로 1시간 만에 계약을 완료했습니다. 리더님도 매우 만족해 하셨습니다. 사람들이 지식에 기꺼이 돈을 지불하는 이유는 이 지식이 시간을 절약하고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식결제는 이론을 바탕으로 운용성이 높아야 합니다.

향후 지식결제 방향

미래 지식결제 분야는 이론적으로 간소화되고 활용성이 높아질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정보도 크게 바뀔 것입니다.

오늘의 지식 지불: 기사, 비디오, 오디오 및 일대일 안내.

지식에 대한 미래의 지불: 기사, 비디오, 오디오, 일대일 안내, 실제로 지식을 사용할 수 있는 앱.

예: 지식에 대한 지불 과정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학습 자료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틱톡 목록"과 유사한 "시간 목록 관리 APP"도 제공해야 합니다. 초기 이론 연구에서는 이론을 검토하고 사용 중에 시간 관리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응용 프로그램 사양이 작성되었습니다. 동시에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학습 목적인 관리를 실제로 달성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 자신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미래에는 지식결제의 가격이 낮아질 수도 있고, 실제 업무를 안내할 수 있는 앱으로 지식을 완전히 전환할 수도 있고, 월별 수수료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 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