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춘절 대련의 유래

춘절 대련의 유래

스프링 커플릿은 '스프링 포스트', '도어 페어'라고도 합니다. 매년 춘절마다 집집마다 빨간 대련을 골라 문에 붙여 옛 사람과 작별하고 새 사람을 맞이하며 축제 분위기를 더하고 새해와 새 삶에 대한 사람들의 좋은 기대를 표현합니다. 춘절 대련과 '푸'라는 글자가 집 문에 붙어 있으면, 춘절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춘절에 대련을 게시하는 유래를 아시나요? 대련의 유래:

고대 중국 신화의 산해경에는 이상한 세계가 기록되어 있는데, 그 세계 한가운데에 장엄한 산이 있고, 그 위에는 산이 있다고 한다. 그 산에는 삼천리를 덮고 있는 큰 복숭아나무가 있고, 그 복숭아나무 꼭대기에는 황금수탉이 매일 아침 울어 밤에 돌아다니는 귀신들을 귀신나라로 부르느니라. 유령계의 문은 복숭아나무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문 옆에는 두 신의 이름이 서 있는데, 바로 신투(Shen Tu)와 유레이(Yu Lei)입니다. 귀신이 밤에 자연에 해를 끼치는 일을 하면 즉시 찾아 잡아 차양으로 만든 밧줄로 묶어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게 하므로 전 세계 귀신들이 경외감을 느낀다. 쉔 투(Shen Tu)와 유 레이(Yu Lei). 주(周)나라 이래로 중국 사람들은 복숭아나무를 사용하여 차(Tea)신과 위레이(Yu Lei)신의 형상을 새겼으며, 집 문에 복숭아나무를 걸어 액막이와 악귀를 막았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복숭아나무 판에 투율레이(Tu Yulei) 신의 이름을 새겼는데, 그렇게 하면 선과 악도 쫓아낼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 관습은 1,000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오대(五代)에 이르러 복숭아 부적에 등장하는 대련은 길조의 대신의 이름을 대신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우리나라 최초의 춘절 대련이 나타났는데, 후에 후숙주 맹장(孟張)이 직접 만든 것으로, 인(印)판에 '새해의 나우청, 가절번호 장춘'을 새겨 넣었다. 이렇게 복숭아 부적은 원래 악령을 쫓아내고 귀신을 쫓아내는 데 사용되었지만 작가들이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하는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이것이 춘절 대련의 시작이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설날을 맞이하여 왕안석이 『원일』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폭죽 소리가 나면 새해가 사라집니다. 봄바람이 투수에 따뜻함을 가져다줍니다. 수천 가구가 항상 오래된 부적을 새 복숭아로 바꾸고 있습니다." 이는 새해 전날 모든 가정에 봄 축제 대련을 게시하는 성대한 행사를 반영합니다. 문신이 출현하면서 사람들은 점차 악귀를 쫓고 재난을 피하는 도부(Taofu)의 사명을 문신에게 전가하게 되었고, 붉은 종이에 행복과 길상을 상징하는 대련을 썼습니다. 따라서 춘절 대련은 사람들이 새해의 행운과 풍작을 기원하는 방식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이 춘절 대련은 복숭아나무가 액막이, 둘째 좋은 소원을 표현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셋째, 문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춘절 대련의 출현은 도부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고대인들은 춘절 대련을 도부라고도 불렀다.

명나라 때부터 부부를 짝짓는 풍습이 대중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주원장이 황제가 된 이후부터 그는 생동감 넘치는 장면을 매우 좋아했다. 그래서 그는 사람들에게 복숭아 부적을 게시하는 것을 장려했으며, 매년 섣달 그믐 전에 도시의 모든 집에서는 새해를 환영하기 위해 붉은 종이에 쓴 봄 축제 대련을 붙여야 한다는 황실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그때 이런 이야기가 있었다. 어느 해, 주원장(朱源章)은 집집마다 찾아다니며 춘절(春節) 대련을 살펴보았고, 잘 쓰여진 춘절(春節) 대련을 볼 때마다 매우 기뻐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주원장(Zhu Yuanzhang)은 검사 중에 한 집에 춘절 대련을 게시하지 않은 것을 보고 매우 화가 나서 그 이유를 물었습니다. 승무원은 돼지 도살에 종사하는 주인이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는 새해에 매우 바빠서 누군가에게 글을 쓸 시간이 없었습니다! 주원장은 사람들에게 펜, 먹, 종이, 벼루를 가져오라고 명령하여 가족을 위해 부부를 위해 두 손으로 삶과 죽음의 길을 가르고, 칼 하나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베는 시를 썼다. 집필을 마친 후 그는 검사를 계속했습니다. 잠시 후 Zhu Yuanzhang은 검사 중에 다시 이곳을 지나갔습니다. 푸줏간 주인이 자신이 쓴 설날 대련을 붙여 놓지 않은 것을 보고 무슨 일이냐고 물었다. 집주인은 이 대련을 황제가 직접 썼다고 매우 정중하게 대답했습니다. 우리는 이를 중앙 홀에 걸고 매일 향을 피워 예배합니다. 주원장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신하들에게 은 삼십 냥을 가족들에게 보상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주원장이 행정명령과 칙령을 통해 춘절의 명칭과 홍보를 추진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후 문인들은 춘절을 글을 쓰는 것을 품격 있는 즐거움으로 여겼다. 따라서 춘절 대련을 게시하는 것은 대중적인 사회 관습이 되어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나라의 거의 모든 가정에서는 춘절 대련을 게시하는 풍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춘절 대련 붙이기 요령: 1. 춘절 대련 붙이는 시간

여러 지역의 관습에 따라 춘절 대련 붙이는 시간도 약간 다릅니다. "스물여덟, 막대기 꽃"이라는 속담이 있고, 어떤 곳에서는 민요에도 "스물아홉, 거꾸로 꽂아라(막대기 봄 대련을 의미)"라는 속담도 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는 춘절 대련이 하늘의 신이 된다는 속설도 있다. 춘절 대련을 찢으면 하늘로 올라가서 옥황상제에게 각 가정의 형편을 보고하고 신이 복을 내리기를 바란다. 민속 가족에게 행운을 빕니다. 섣달 그믐 날 오전 6시부터 낮 12시 사이에 춘절을 게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래된 춘절 대련을 찢어 액운을 없애고 낡은 것을 새 것으로 바꾸는 의미를 갖습니다. 2. 상하대행 구분

춘절 포스팅을 할 때 상하대행을 엉뚱한 위치에 붙여넣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위쪽 줄과 아래쪽 줄을 구별하려면 마지막 단어에 핵심이 있습니다. 운율 규정에 따르면 첫 줄의 마지막 문자는 경사 문자(표준 중국어에서는 세 번째와 네 번째 성)로 끝나야 하고, 두 번째 줄의 마지막 문자는 단조 문자(중국어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성조)로 끝나야 합니다. 만다린 오렌지).

대련 붙일 때 윗대련은 오른쪽에 붙이고, 두 번째 대련은 왼쪽에 붙이고, 문을 바라보며 좌우를 분리해야 한다.

이렇게 올리는 이유는 직선으로 쓰는 것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하기 때문이고, 대련을 읽는 것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3. '복'은 마음대로 붙일 수 없다

춘절 대련을 붙일 때 '복'을 붙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복'을 거꾸로 붙일 필요는 없다. 아래에.

문에 '福'이라는 글자를 직접 붙여야 합니다. 문에 붙은 '복' 글자는 '축복을 환영한다', '축복을 받다'라는 뜻으로, 문은 집의 출입문으로서 엄숙하고 공경하는 곳이어야 하며, 엄숙하고 위엄 있고 관대해야 하며, 그래서 그것은 정직하게 게시되어야합니다.

수납장에 '福'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여야 합니다. 찬장은 물건을 보관하는 곳으로 '복'이라는 글자가 거꾸로 되어 있어 집과 방, 찬장에 항상 복(그리고 재물)이 찾아온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특별한 상황. 한 해 동안 집에 사고가 났을 때, 행운을 바라는 친구들은 "푸"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내가 아는 춘절 대련의 실제 모습은 명나라 주원장 시대에 있었다. 춘절 대련이 이어지자 거리와 골목은 춘절 대련으로 가득 찼습니다. 요즘에는 도시든 시골이든 춘절마다 집집마다 아름다운 붉은색 춘절 대련을 골라 문에 붙여 옛 사람에게 작별을 고하고 새 사람을 맞이하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