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자연마을의 차츰 사라지다
자연마을의 차츰 사라지다
풍계재의 관점에서 볼 때, 많은 전통 마을은 단지 두꺼운 고서일 뿐이지만, 미처 읽지 못하고 이미 소멸되어 전통 마을을 보호하는 것이 시급하다. 다행히 국가 관련 부처는 이미 이 방대한 보호 공사를 시작했다.
각 전통 마을마다 고유한 풍습이 있다. 풍기재는 만리장성이 중국 최대의 물질문화유산이지만 마을은 가장 큰 무형문화유산이라고 말했다.
풍계재: 첫째, 전통 마을은 비교적 좋은 역사 건물이다. 둘째, 위치와 패턴은 각각 특성과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셋째, 마을에는 귀중한 무형문화유산이 있어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급속한 현대화와 도시화 과정에서 많은 전통 마을은 이미 사라졌다. 우리는 오늘 조사를 하고 있다. 엄밀히 말하면, 산둥 주에는 전통적인 의미의 마을이 없다. 몇 년 전에 우리는 산서에 갔었는데, 어떤 곳에서는 전통 마을을 볼 수 있었는데, 지금은 일부는 이미 사라졌다.
칭화대 건축학과 교수는 양사성과 림의 학생이다. 1989 부터 칭화대 건축학원 향토건축과제팀을 이끌고 20 여년간 전통마을 주변을 뛰어다니며 향토건축유산 연구와 보호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진 교수는 향토건축은 후세 사람들 앞에 놓인 창문으로, 한 쪽의 전생을 분명하게 투사했다고 말했다.
전통 마을 사람들이 왜 사회가 진보하고 발전하기 때문에 반드시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는지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풍재재는 전통 마을을 보호하고 현지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은 모순이 아니라고 대답했다.
어떻게 하면 구석구석에 흩어져 있는 전통 마을을 더 잘 보호할 수 있을까 하는 것이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가 되었다. 풍재재는 문화부, 국가문물국 등 부처가 공동으로' 중국 전통 마을 보호 및 발전 공사' 를 제정해 전통 마을에 대한 전면적인 인벤토리를 요구하고 가족 배경을 파악한 뒤 일대일 보호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고 말했다.
풍재재는 전통 마을의 보호는 거대한 공사가 될 것이며, 아마도 10 년 8 년 동안 완성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성화봉송과 같다고 말했다. 선배가 남긴 정수를 차세대에 조심스럽게 물려주는 것은 그들 세대의 문화적 책임이다.
국가가 오늘 발표한 646 개의 전통 마을 보호 명부 중 하이난성은 7 개 중 1 위를 차지했다. 전통 마을 문화는 지방문화의 정화로서 사회 각계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중국은 매일 약 100 개의 자연촌이 사라진다.
현재 중국 농촌은 전례 없는 속도로 중국 도시로 진군하고 있다. 한 마을의 실종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언제 끝날지 아무도 말할 수 없다.
고촌 보호 전문가로서 풍기재는 20 14 전국 양회에서 중국 농경문화를 대표하거나 구현할 수 있는 고촌이 5000 개 (예: 민가, 고전 건축, 민속, 무형문화유산 등) 로 현재 3,000 개 미만이라고 밝혔다. 현재 풍재재는 산둥 조사를 하러 갔지만, 지루대지에서는 완전한 원생태 고촌을 찾을 수 없었다. 그는 도시 문화의 비극이 농촌으로 옮겨가고 있다고 비판하며 도시화 과정에서 고대 마을 문화에 대한 보호를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
중국의 전반적인 상황에 비해 도시화나 각종 중대 프로젝트 과정에서 대량의 마을도 철거로 이전돼 기존 자연촌이 사라지고 있다.
역사적으로, 하이난 마을의 실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자연 재해는 마을을 파괴 할 것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1605 년, 조안북지진이 동채항 수십 개 마을을 침몰시켰다는 것이다. 이 밖에 역사적으로 문창, 조안해, 만녕, 능수 등 시 현에서도 태풍으로 일부 마을이 파괴되었다. 일부 마을이 파괴된 후 마을 사람들은 원래의 장소를 포기하고 다른 곳으로 이사했다.
둘째, 자연생태의 파괴로 생존환경이 열악하고 생존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코빈촌에서는 그 지역의 토지가 경화되어 농작물의 상황이 부근의 식물보다 현저히 나쁘다. 게다가 일년 내내 가뭄과 비가 많이 와서 현지인들은 자신의 집을 포기하고 다른 곳으로 이사했다.
세 번째는 전쟁과 해적의 파괴적인 약탈이다. 해남방지 사료에는 해적이 해남촌을 약탈하는 사례가 많다. 제 2 차 세계 대전 중에 일본 침략자들은 종종 일부 마을을 불태우고 살해했다.
넷째, 알 수 없는 현상들이 일부 마을을 쇠퇴시켰다. 사료에 일부 마을들은 마을 이름만 남겼는데, 그들이 왜 포기했는지 우리는 오늘 알 수 없다. 하지만 오늘도 이렇게 사라진 마을이 있다. "한 사람당 한 마을" 과 같은-Qionghai changpo 마을 일곱 발톱 마을. 칠발상촌은 원래 20 여 명의 작은 마을이었다. 나중에 인구가 자연적으로 사망하여, 여촌민이 개가하였고, 일부 촌민들은 이민하여 한 사람만 남았다. 마찬가지로 싼야 이전에도 아롱베이 마을이 있었다.
전통 마을을 보호하다
곧 다가온다
시내에서 돈을 번 마을 사람들은 마을로 돌아와 낡은 집을 잇달아 철거하고 시멘트 철근 집을 지었다. 우리가 고속으로 경제를 발전시키는 동안, 죽어가는 노인과 같은 대부분의 고대 마을들은 이 세상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자발적으로 포기하고 도시화하는 과정은 전통 마을의 변형과 심지어 사라지는 가장 큰 원인이다.
다큐멘터리' 사라진 마을' 에서 루 부자의 마을은 중국의 많은 외진 마을들처럼 노약자의 고향이 되고 있다. 예전에 이곳의 장정은 대부분 도시로 돌진했다. 노루는 노약자들을 이끌고 이 몰락한 마을에 머물렀지만,' 위' 의 이주로 인해 그들은 이 세대가 번식하는 곳을 포기해야 했다. 더 무서운 것은, 그들의 후손들이 노루의 두 아들인 루산과 노국을 대표해 이미 뼈에서 바깥세상이 더 흥미진진하다고 결정했다는 것이다.
통계에 따르면 20 1 1 년 우리나라 도시화율이 처음으로 50% 를 넘었는데, 이는 우리나라 도시 인구가 농촌 인구를 초과하면 미래에 심각한 사회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이 서방의 200 년 도시화 과정을 30 년 만에 넘겼다는 얘기도 있다. "도시화" 는 많은 농촌을 "중공" 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