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운 족보 정리?
다운 족보 정리?
1 .. 당성은 산서익성에서 시작하여 당씨 가문의 기원에 관한 것이다. 성씨 편찬' 이라는 책은 "제요의 자손은 당을 봉하고, 당을 멸하고, 자손은 나라를 씨로 삼는다" 고 분명히 기록되어 있다. 또한' 성씨의 원류',' 성씨 고증' 등의 책들은 당성이' 당요 후' 라고 일제히 지적했다. 제요, 제호 세가의 둘째 아들, 황제의 헌원 씨의 현손. 그는 처음에 타오에 봉인되어 나중에 당으로 이사했기 때문에 도당사라고 불린다. 기원전 2357 년, 그 동생이 불현하여 제후들에게 황제를 천자로 칭송받아' 당' 을 국호로 삼기 시작했다. 제요는 당을 국호로 삼았는데, 그의 후손은 언제 당을 성으로 삼았을까? 이 문제에 대해 학자들의 고증 결론은 항상 이렇다. 제요가 천하를 우순에게 양도한 후 하조 왕 공갑에게 전해졌을 때, 제요의 후손은 어룡씨를 당후로 봉했다. 은상 이후 3000 여 년 전 주무왕에 도착했을 때, 당후는 기병했지만 기원전 1 106 년 무왕의 아들에 의해 왕에 의해 멸망되었고, 당국지는 한 번 파괴되었다. 이때 제요의 후손들은 당시의 습관에 따라 당을 성으로 삼기 시작했다. 그러나, 주성왕이 파괴한 당국은 제요가 살던 하북당현이 아니라 산서익성현 남부에서 또 다른 당씨 가문이 탄생했다. 따라서 익성은 세계에서 당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성씨 고시' 와' 세본' 에 따르면, 이 또 다른 다운 가문은 당을 소멸한 후 주는 것이고, 후손도 나라를 씨로 삼고, 어떤 것은 당을 성으로 삼는다. 나중에, 그것이 전파된 아들 범복에, 그는 진강으로 이사를 가서 금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현재 산서익성의 당국토도 진국의 관리 범위 내에 있다. 다시 말해서, 당시 당국의 명칭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지만, 그곳은 여전히 당숙우의 후손이었는데, 이는 본질적으로 똑같다. 따라서 당성은 세계에 두 가지 주요 출처가 있어야 하는데, 하나는 성인 제요의 후예이고, 다른 하나는 희성이다. 그러나 만약 더 앞으로 밀면, 두 다운 모두 헌원씨의 황제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단지' 동근 이가지' 일 뿐이다. 당성의 출현은 제요의 한 가지나 당촉의 한 가지로 보면 모두 3000 년 전 서주 초기였다. 그래서 주조부터 이 성은 예봉을 드러내고, 걸출한 인물은 사서에 끊임없이 등장한다. U 2. 당성 1 은 기성과 희성에서 나왔고, 황제의 헌원 이후. 전하는 바에 의하면, 제요는 황제의 헌원의 증손자이다. 그의 성은 제일이고 이름은 방운이다. 야오는 그의 시호이다. 그는 처음에 타오에 봉인되어 나중에 당으로 이사했기 때문에 도당사라고 불린다. 황제가 된 후, 그는' 돈' 을 그의 국가명으로 삼기 시작했기 때문에, 그도 불린다. 100 년 요는 황제의 황후가 되어 순에게 주었다. 야오 죽음 후, 순 은 아들 단주 (이 허베이 당현) 를 당후로 봉했다. 그가 주무왕에 도착했을 때, 당나라의 반란은 국왕에 의해 소멸되었고, 당나라의 땅은 국왕의 동생 당숙우로 대체되었다. 원래 제요의 후예는 모두 두로 이주하여 당두씨라고 불렸다. 당두의 후손들은 나라를 씨로 하여 다운 씨라고 부른다. 게다가, 후손들도 나라를 씨로 삼았고, 나중에는 당으로 개명했다. 동시에, 저우 zhaowang 통치 기간 동안, 카운티 에서 그를 당나라 허우, 추 에 대한 파괴 후, 그의 후손 도 라는 성을 당나라 로 봉인했다. 춘추시대에는 또 제후국이 당이라고 불렀고, 뒤이어 소멸되었고, 후세 사람들도 당이라고 불렀다. 위의 4 대 당문은 모두 헌원문 2 에서 기원했다. 동한 시대에만 다른 씨족이 당성에 가입했다. 예를 들어, 남부 화이트 늑대 왕에는 당나라 라는 성이 있습니다. Longxi (오늘 간쑤) 창족 도 당나라 라는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성은 당초에 분포되어 있으며, 주로 위 추 진 진 진 () 에서 전국 시대의 당거 () 와 같다. 초에는 당의 무지가 있다. 서한시, 당집한 손당력은 곽배 (현재 장쑤 페이현) 로 이주했다. 동한 때 당상이 단양에 정착했다. 진 왕조 당나라 Xi 정착 Liangzhou (오늘 간쑤 Wuwei), 그의 아들 당나라 후이 진 창 (현재 산시 dingxiang 카운티 북서쪽) 으로 이동합니다. 남조 때 삼오지역 농민 봉기의 지도자는 전당 (현재 저장항주) 을 점령하여 황제, 국호 오라고 불렀다. 남북조 시대에는 당가가 대강남북의 여러 곳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당나라 때 하남 구시의 당가가 푸젠으로 이주했다. 송대, 김창당가는 송씨와 함께 남하하여 강서녕도에 정착한 후 광둥 () 조양 () 대보디아 () 로 이주하여 메이저우 () 광서 () 로 이주했다. 청대에 이르러 푸젠 광동 등지에서 대만성으로 이주한 사람도 있고, 현재' 항운계 대왕' 으로 불리는 인도네시아인 당유와 같이 해외로 이주한 사람도 있다. 당성 족보 상하이: 당성 족보 8 권, 운검당 성족보 무권, 장쑤 당성 족보 무권: 산릉당 성족보 4 권, 케사당 성족보 10 권, 단도당 성족보 12 권, 절강 쿤링 당족보 무권: 야오강당 성족보 8 권, 김창당 족보 9 권, 란강동로 당성 족보 5 권 그는 명산대천에서 벗어나 도화도크를 짓고 살면서 평생 그림에 힘쓰고 시문에 능하다. 그는 주추, 서진청, 문정명과 함께' 오파 사재' 라고 불렀고, 심주, 원수영, 문정명과 함께' 명사가' 라고 불렀다. "6 피트 전집", "화보" 가 있습니다. 당멩: 서한 시대의 한 관원. 양무제 시절, 그는 사자들을 야랑국 (오늘 구이저우성) 에 보내어, 후한 선물로 야랑국을 설득하고 한국으로 돌아가 현으로 부교를 세웠다. 그 이후로 구이 저우 는 더 이상 외국 땅 이 아니다. 당세아: 명초 농민 봉기군의 여성 지도자, 안백리교의 지도자, 자칭' 불모'. 당: 청대 매판. 1880 년 중국 최초의 철도 간선 건설을 주재하다. 그리고 영국의 지지로 개평탄광을 개설한 것은 이홍장 양무의 유능한 장수이다. 송대의 저명한 약리학자 당신미는 사료에 근거하여' 본초' 를 편찬하여 송대 이전의 약리 성과를 총결하여 널리 퍼졌다. 용부 (선동): 역대, 당대, 역대 선인들의 자파: 우쇼코 준정, 조정은 대가족이 되었으며, 세계적 수준의 수재가 되어야 하고, 후세 사람들은 쓰촨 원창의 선동에 들어갔다. 조사예사파: 삼홍영 정원, 인의례지개, 곽장종보딩 () 은 계속해서 사파를 증가시켰다. 청렴고결, 바다에는 명예가 있다. 쓰촨 생활, 새로운 단어파 추가: 심경을 깨달고, 마음에서 도교를 전파하고, 문명세대를 이어가고, 자신의 나라를 영원히 선언하고, 가능한 한 정교하게 하고, 선현을 계승해야 한다. 둘째, 두 번째 방 (청 홈 그루브); 역대, 당대, 사파의 시조: 삼홍은 성실해야 하고, 인, 의식, 지혜는 반드시 있어야 하고, 마음은 반드시 회복될 것이다. 속자파: 국가의 영원한 존재, 문명의 영원한 계몽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방요 (고가초): 역대와 당대에 천조사할아버지를 보내는 자파: 삼홍영 정원, 인의이립 지카이, 곽창종보정. 속사파: 청렴하고 고결하며 바다에서 명성이 있다. 쓰촨 생활의 새로운 유파: 조석태두, 항창 Xi 영륭. 사육대옥: 당여문 (영화 언창), 당여생 (고가초), 당여다 (영흥창), 당삼양 (선인동), 입천 유풍파 당삼충 (정가초): 조던은 친구이고 여전히 위인이다. 만리의 경우 금교 당영청은' 어업 (보보)' 이라는 단어로 충효 (), 선계 () 후 () 를 계승하고, 정치화를 독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용감무쌍하고 가정을 격려하다. 국가의 조상에게 평화와 안정을 가져 오십시오. 샹즈는 군, 정부, 법원, 법원, 학교, 학교, 학교, 학교, 학교, 학교, 학교, 학교, 학교, 학교, 학교, 학교, 학교, 학교, 학교, 학교 조상학파: 샹즈우 정균정이 대성할 때 잉만덕사 일파, 이후 원창일파는 계속해서 글자를 더했다. 청정고, 명양사해, (선인동) 학파: 삼홍영 정원, 인의이립 지카이, 곽창우가 보딩에 거주하고 있다. 주천 (선동) 증가: 심경에서 깨달음을 얻고, 마음에서 우러나와 도교를 전파하고, 문명이 대대로 전해지게 하고, 국가를 영원히 선전하고, 소금에 능한다면 반드시 선현을 이어갈 것이다. (정갑초) 사파: 삼홍은 진실하고, 너그러우며, 겸손하고, 슬기로워야 하며, 반드시 마음을 회복할 것이다. 쓰촨 (정가초) 에서 살다 보면 국가는 영원하고 세대는 문명을 영영영 호소한다. (구가초) 자파: 삼홍영 정원, 인의리 지개, 곽창종 보딩. 쓰촨 (가구구) 에서 살다: 조석태도 모두 창창서영륭. 장수 일대, 당가연입천파: 상봉합세, 유생 고귀창, 영원히 조정 나기반 대나무 숲 남평댐에 앉아 있다. 당가연이 천파에 파견되다:' 정백이',' 인의례지',' 정서천계',' 심원도교전파',' 문명창성',' 가국상선',' 에센스',' 소금' 등 글자 수를 계속 늘릴 것이다: 청정고결. 대곤 충칭 목동 일대 (오보진) 입천파: 의원: 홍화립가, 대의덕, 장, 후손 코소순, 대인창 장수구륜일대 (용하진) 입천파: 상정국순원, 대흥종본, 융광덕, 영영 한자학파를 통일하기 위해 우리는 모두 20 ~ 40 자 (신한자학파) 를 차세대 통일한자 학파로 다시 제정하기로 동의했다. 이제 우리 모두 15 세대 이후에는 통일된 한자 학교를 채택해야지 함부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결정했습니다. 이 소원을 위해, 우리는 모든 가족, 주인, 학부모, 직원, 연락원들을 모두 새 것으로 초대해야 한다. 당가의 신조어파 (40 자) 시민들은 법수영을 준수하고 화합하여 우호적인 가정, 부존조, 유귀들을 만리, 레드현, 종덕현, 군중이 핑안 행복으로 가득 찬 신조어파, 당가족보, 지계, 전다른 단어들이 분배된 후, 새로운 사파를 취하여 마음대로 가져갈 수 없다. 다운 가문, 학교는 두 글자가 통일되어 어지럽지 않다. 당나라 zunbei 순서 qingwan 홍두 지점, Yunyang 쳉 푸 라오 deyi 빛 충효, 그리고 오래 지속되는 것 같다. 소승종의 칼럼은 정조의 무안강의 인자함을 총독의 존경과 예의와 비교하고자 하는 바램을 지지한다. 연구를 통해 문장, 가문이 혁혁하고, 부원 () 이 하늘가에 있어,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이후 전 호남자대국에 최고 상을 주었다. 샤오 영감 도로, kunen 룽 긴, 새로운 세대 에 대한 세대 의 세대 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넓은 강 단어 세대 를 말했다; 충효영이가 우선이고, 자조가 사치곤을 돕는다. 결백한 가보는 천백 년 동안 태평성대를 촉진할 것이라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다. 광동 청원당가 계보: 백양홍윤관, 꽃 한 그루, 광조, 조광원, (부족) 백양적위파, 부선, 야오승풍, 지은투보, 상현종. 쓰촨 봉안당가 족보: 조상은 보수가 있고, 앞에는 영광이 있고, 아트리움은 이기고, 세유영, 김옥이 오고, 모미다가 하나' (부족) 안후이남 당가 족보: (당호). 당나라, 조상 산시) 룽 개빈은 보, 광조흥, 안응현, (부족) 쓰촨 운하 현 당가 족보: 천만 그램 금기, 구오 준학 기스, 조정에 대해 알고 있다. 나중에 족보가 이어졌다: 주덕은 명명, 종이현 관승, 안방정은 호북이 너무 길다. 쩡 chongrong Liuyang 청산당 혈통 (부족): 조상 남포, 호, 홍도 (강서남창), 온초치 붉은 깃발, 세운 경장롱, 충효절, 조현덕, 인재 배출, 조상 대로, 포부 일치, 명성 자중. 호남 영주 영릉당가 세보: 사언영, 케이가 왕조를 따른다. 광전영자창 후베이 황석당 종보: 이순신, 영창 진석, 안후이숙송당 종보: 지혜, 도천광비 설선옥, 덕숭의 이름 자호, 짠 관대함, 크년 보종의 후계자는 중국 한 나라를 대대로 전승시킬 수 있다. 개강현 장령당 씨의 약사: 천하가 아직 번화하다. 청청은 넓은 바다이고, 용천에는 봉황의 향기가 있다. 강서성 구강시 신항진 당씨네 당문세대: 지신 착함, 상덕이 쓰는 또 다른 이유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다): 은승전 전, 영력 봄빛, 문채진귀함, 장수가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