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신동시의 원시는 무엇입니까?

신동시의 원시는 무엇입니까?

"신동의 시" 전문과 주석

신동시' 는 송대 왕주작이다. 왕주, 김현 (오늘 저장닝보) 사람, 송철종 3 년 (1 100) 진사. 그는 관문전의 대학생으로 어릴 때부터 시를 쓸 수 있어서' 신동' 이라고 불린다. 그는 학생들에게 야망을 읊어 공부하도록 독려한 작품이' 신동의 시' 라고 불리는 한 집에 편입되었다. 하지만 사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경이로운 시' 가 모두 소년신동의 작품도 아니고, 모두 왕주한 사람이 쓴 것도 아니다. 수당 () 과 남북조 () 시대의 시에서 수정과 보충을 했다. 대부분의 제목은 개별적으로 추가됩니다. 학생들에게 배우고 마음을 표현하라고 권고하는 것 외에도 사계절 관람, 감정을 표현하는 시사가 있다. 시는 모두 오언절문으로, 격법이 깔끔하고 통속적이며 이해하기 쉬우며, 청소년들이 시를 배우기에 적합한 본보기이다. 그래서 예로부터 지금까지 책과 학교에서 유행해 왔다. 이에 따라 후세 사람들은 이를 모방해' 신동 속시',' 천가시' 등 비슷한 책을 집필해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시에서' 어린아이가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와' 사나이가 자강불식' 을 장려하는 정신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제창할 만하다. 시인의' 옥문 삼파, 평지 일뢰' 에 대한 묘사는 과거 시대 문인들이 바라는 최고 이상경지를 대표하며, 어떤 의미에서 오늘날의 학생들에게도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다. 그러나 착취계급 사상과' 모든 열등, 독서만 높다' 는 명리관은 없애고 비판해야 한다

원문

1, 황제 무거운 영웅, 문장 교육 ercao; 모든 것이 모두 남보다 열등하고, 독서만 높다.

2, 젊고 근면 한, 문장 설립 가능; 전주초귀③ 곳곳에 학자들이 있다.

3, 근면 한 학습, 반딧불 창 만 권 4; 오늘 세 겨울이면 충분하다. 누가 빈속으로 웃을까?

4. 초등학교에서 많은 것에 이르기까지 인생의 지향은 매우 높다. 다른 사람은 칼을 가지고 있고, 나는 펜과 같은 펜을 가지고 있다.

5, 조 티안 shelang ⑥, 그는 황제 홀 에 있었다; 집에 씨앗이 없으니 남자는 자력갱생해야 한다.

6, 몸의 보물로 배우고, 유교는 표의 보물로 삼는다. 재상으로서 반드시 학자를 사용해야 한다.

7, 모 도로 크라운 오류 ⑨, 시 책 보수; 세상을 만지고, 주시하고, 가난하고, 잘하나요? 。

8, 아들 골든 바오, 그는 jiao ru 한 번; 명서금축? , 주자좌정.

9. 고대에는' 돈문' 이라는 뜻이 있었나요? , 공부 후 공부; 만성현이 나옵니까? , 아이가 되기 위해서? 。

참고 1 이초: 너. 초등학생. 2 서 있다: 자립성인. ③ 주자: 달관 귀인을 가리킨다. 당제에서 관원 5 품 이상은 붉은 관복을 입고, 3 품 이상은 보라색 관복을 입는다. 따라서, Zhu zi 는시 에서 종종 고위 관리 를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④ 반딧불이의 창문: 아진인 차윤은 집이 가난하고 등유를 살 돈이 없어 많은 반딧불이를 잡아 실크 가방에 담아 밤에 조명을 비춘다. 후세 사람들은 늘 반딧불 창과 반딧불 사건을 비유하여 열심히 공부한다. ⑤ 3 개의 겨울: 3 개의 겨울과 3 개의 가을처럼 3 년을 의미한다. ⑥ 티안 지로: 농민과 마을 남편. ⑦' 향향' 문장: 장군이 되는 사람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언어 "사기? 진섭 가문. 8 상 진품: 연회석의 진품. 유생은 좋은 재능과 미덕을 가지고 있음을 비유한다. 예기' 이외의 언어? 유가 사상. 9 유관: 고대 문인들이 쓴 모자. 책을 빌려 읽는 것은 독서를 직업으로 삼는 것을 말한다. 천하를 돌보다: 재상이 천하를 다스릴 때. -응? 빈곤: 사업이 부진하다. 자신의 몸을 잘 대하다: 자신을 잘 수양하게 하다. 언어 "맹자? 직업에 충실하다. " -응? 비단: 비단으로 장식한 두루마리는 화려한 문헌을 가리킨다. 고서는 페이지를 나누지 않고 도끼로 한 권으로 말아서 읽는다. -응? "돈문: 돈문" 은 아량남조 주흥사의 초기 계몽 도서이다. -응? 간헐적 발생: 번갈아 나타납니다 (천 단어). -응? F: 영감. 맹동: 지혜가 아직 개발되지 않은 아이.

원문

10, 신동 셔츠가 짧고 소매가 봄바람을 만든다 1; 나는 황제 에 가지 않았다, 먼저 messire 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왔다.

1 1, 젊지만 점점 더 많은 문장; 15 ~ 6 을 보고 기다리자 나는 일거에 이 과에 합격했다.

12, 별별 자화자찬 ④, 농촌서 진학반 ⑤; 헌귀기 ⑥ 칭호, 천부가 신속하게 ⑥ 에 올랐다.

13, 연중 돈 선택, 고압 잘생긴. 반딧불 창 새로운 손실, yanta 제목 빛? 。

14, 젊었을 때 황제는 자랑스러웠다. 옥문 삼보? 평뢰 하나? 。

15, 부모가 늙지 않았을 때; 금의가 고향으로 돌아가 한 남자를 업고 있습니까? 。

16, 옥궁 전금목록? , 당신의 선물 머리?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300 대 영웅? 따라와, 영주? 。

주석 1 봄바람 자극: 봄바람을 끌어들이다. ② 청중. 정식으로 만나다. 친애하는 남편: 총리. 3. 던코: 일명 등도자이라고도 하는데, 과거 시험에서 응시자를 가리킨다. 이곳은 군시험에서 수재를 얻은 것을 가리킨다. ④ 다비: 명청 시대에는 3 년마다 각 현, 주, 정부 학생들이 성 시험에 집중하여 향시를 취득한 후 다비라고 불렀는데, 다비라고도 합니다. 수험생은 거인이라고 불린다. ⑤ 향서: 주조제도, 향의사 등 지방관원들은 3 년마다 현지 성현의 책을 주왕에게 제출해 임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향시를 하향서나 성현으로 가는 책이라고 부른다. ⑥ 요정 유령 희: 유령 희의 아름다움. 명나라와 청 왕조, 베이징 시험 선거인, 학자 라고; 진사에 합격하는 것은 월중에 월계관을 따는 것과 같아서 진사의 명단을 귀집이라고 한다. 7 일부: 천궁. 여기에 궁전의 비유가 하나 있다. 명청 시대에는 황궁에 합격한 후 궁중 시험에 참가해야 순위를 정할 수 있다. 빨리 말해: 조이. ⑧ 녹색화폐 선택: 고대에는 동전의 색깔이 가장 비쌌기 때문에 사람들은 동전을 선택할 때 먼저 녹색화폐를 선택했다. 여기서 문장 들은 과거시험에서 잘 써서 매번 뽑혔다. 9 응균: 뛰어난 문학적 재능을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10. 숙살: 초탈, 탈탈. -응? 기러기탑: 기러기탑은 산시 Xi 에서 남동쪽으로 4 킬로미터 떨어진 진사에 위치해 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매년 새 수험생이 기러기 탑에 자신의 이름을 쓰는 것이 영광으로 여겨진다. 이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흔히 응시자를 기러기 탑의 칭호라고 부른다. -응? 옥문: 용문. 산시 () 성 직산현 () 서북 황하 () 가 흐르는 곳에서는 대우 () 가 물을 치료할 때 파냈다고 한다. 이곳은 물살이 세서 물고기가 역류하면 용이 된다고 한다. 당나라 이후 과거에서의 선발은 상용문에 비유되었다. 삼랑: 파도 밖에서 세 번 뛰다. 향시, 시도, 궁중 시험에서 반복적으로 고르는 것을 비유한다. -응? 시험 진사로 인한 진동을 비유하다. -응? 엔디: 역시. -응? 김표: 과거시험 및 수험생 이름 고시 발표. 노란 종이를 사용했기 때문에 불렀다. -응? 형두: 즉 장원, 진사 중 1 위. -응? 300 대: 300 명. 명청과거제도는 시험당 300 명의 진사를 뽑는다. -응? 영주: 전하는 바에 따르면 중동 3 대 선산 중 하나로 신선이 사는 곳이다. 당태종은 문학관을 설립하여 전국 각지에서 초빙된 사람들의 추앙을 받아' 등영주',' 행영주' 라고 불린다.

원문

17, 후한 남편 치, 타고난 충효문; 벼슬을 하려면 계획이 있어야 하고, 1 등을 다투어야 한다.

18, 궁전 흔들림 ①, 거리 경쟁 ②; 풍운은 오늘 있을 것이고, 제왕은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19, 해와 달 천성, 산과 강이 건장하다. 태평무보, 천년을 쓰길 바랍니다.

(20), 오랜 가뭄에 감우를 만나 타향에서 옛 지식을 만나다. 신혼의 밤, 금표 제목으로 삼다.

2 1, 지맥정동 ⑥, 화소만신⑥; 일매가 왁스를 깨뜨리자 만상이 점차 새로워졌다.

(22), 리우 색상 침입 옷 녹색 9, 복숭아 잉 와인 레드; 장안유업자 ⑩매일 봄바람에 도취되어 있다.

23, 나머지 3 월, 꽃은 이미 반숙하다. 누구의 아들을 목욕시키고, 세 한숨을 쉬며 돌아오다.

24, 몇 개의 비 오는 날? , 차가운 음식이 시원합니까?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진달래꽃 머리, 피눈물 염색 단? 。

(25), 봄빛이 밝고 햇빛이 아름답다. 매년 이 명절에 비가 오나요? -응?

주 ① (티호, Y 호): 높고 가파르게 보입니다. ② 노래 (q 이순신): 모든 방향으로 팔달한 거리. 물화: 만물의 정예. 이것은 각종 정교한 상품을 가리킨다. 3 "풍운" 문장: 군신이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예고하다. 언어는 왕보의 주일이다. (4)' 일월' 두 문장: 진후주' 수나라 야잔치도' 의 시구. ⑤ 만세의 책: 국가를 영원히 안정되고 번영하게 하는 정책 계획. ⑥ 토양 정맥: 토지의 맥락. 양화: 온윤한 가스, 즉 봄기운. ⑦ 만개: 봄, 봄 장면. ⑧ 매화가 한겨울을 뚫고 설날의 첫 달을 맞았다. 라: 이것은 고대 연말 제사신의 이름입니다. 한나라는 음력 12 월의 랍제신으로 시작해서 섣달이라고 불린다. ⑨ 침략: 여기에 염색, 상영을 가리킨다. ⑩ 장안: 이 산시 성 Xi 시. 서한 당나라 등 왕조는 모두 여기에 수도를 건설한다. 이것은 교토의 동의어로 쓰인다. 유예: 너도 잎이 있어, 봄에 놀러 나가. -응? 비가 그친 지 얼마 되지 않아 또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응? 한식: 오래된 명절, 청명절 하루 이틀 전. 설이나 명절이 되면 집집마다 불을 끄고 불을 피워서는 안 되며, 옛 이름은 한식이다. -응? 고대 신화 전설에 따르면 촉왕 두예사후 뻐꾸기가 되어 목소리가 처량하고 피가 뚝뚝 흘렀다. 진달래꽃은 피처럼 빨갛고, 사회 두쥐안 피눈물로 물들었다고 한다. -응? 요점: 무엇이고 왜.

원문

26. 봉각 (1) 황혼 후 개선저녁 서늘함 달빛이 하얗을 때 연꽃향은 어디에 있습니까?

(27), 금풍이 춥고 텅 비었다. 누가 불쌍한가, 혼자 앉아 춥다.

(28), 가을 풍경 오늘 밤 반, 하늘 높은 달빛; 누가 남루를 잔치하고, 대나무는 청음을 연주한다.

29. 비가 내리자마자 거두어 금풍이 시원하다. 서창은 스스로 시원하고 밤이 길면 등불이 길어야 한다.

마당의 과일 ④, 구름 위에 떠 있는 ⑤; 하오 (Hao) 와 같이 싸우는 것은 뱃속에 햇볕을 쬐는 책밖에 없다.

3 1, 용산 음료 9 일, 노란 꽃 웃음 장관; 술에 취해 바람이 모자를 떨어뜨리는 것을 보고, 춤을 추면 밝은 달이 남을 남기는 것을 좋아한다.

32. 어제 등산을 했는데, 오늘 또 들어올렸다. 국화는 너무 써서 이 두 차례의 폭우에 시달렸다.

33. 북제는 날이 개고, 태양을 사랑하고, 평화를 사랑한다. 농민과 노동자들이 새로운 토양을 건설하고, * * * 경남 가화들이 참가한다.

34, 커튼 외부 3 일, 새로운 라인 길이?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무대에서 날씨를 보니 구름이 즐거워요? 。

35, 좋든 나쁘든, 세월은 서둘러 일깨워준다. 강남은 먼저 따뜻하고 매화는 먼저 핀다.

36, 겨울에 많이 키울까요? 배럴 핸들 백 스프링?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하룻밤의 인사? , 게스트 암 2 년? 。

주 1 풍각: 사방에 창문이 있는 건물은 여름에 바람을 쐬는 데 쓰인다. ② ⅷ (ⅷ): 비가 그치면 개다. 3 김풍: 가을바람. (4) 음력 7 월 7 일은 중국의 발렌타인데이이다. 매년 칠석날 밤, 은하수 양안의 견우성과 직녀 스타가 까치로 만든 임시교에 올라 은하수에서 만난다고 전해진다. 사람들은 정원에 과일, 술, 음식을 전시하여 피튜니아와 직녀를 숭배하는데, 이를' 총명을 구걸하다' 라고 한다. (5) 당나라 때 곽자의가 막 군대에 합류했을 때 칠석에서 선녀가 꽃차를 타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보았다고 한다. 곽자의는 그녀가 직녀라는 것을 알고 장수와 부를 빌었다. 정말 90 세까지 살아온 후, 관태위 겸 비서사 () 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6 「세설 신어」요? 행 조각: 칠석날 사람들은 옷을 말리고 있지만 용호는 마당에 등을 대고 누워 있었다. 사람들이 그에게 왜 이렇게 하느냐고 묻자, 그는 대답했다. "나는 뱃속에 책을 말렸다. "하오: 진나라의 유명한 인물입니다. 아들은 존칭이다. ⑦ 이 네 문장은 당대 시인 이백이 쓴 시이다. 용산은 호북성 강릉 서교에 있다. 고대인들은 음력 9 월 중양절에 술을 마시는 데 익숙해졌다. 동진 () 때 서정 장군 환온 () 은 중양절에 용산 () 과 맹가 () 등 신하에게 술을 마셨다. 맹가의 모자는 어느새 바람에 날아가 잠시 좋은 말이 되었다. " "춤사랑" 이라는 말 한마디에 월하에서는 춤을 추고, 달빛은 깨끗하고 귀엽다. 마치 관광객을 만류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⑧ 네 문장은 이백의 시' 이미 9 월 10 일' 이다. Shāng: 술을 담은 술잔. 중양절: 당대에는 베이징인들이 중양절 다음날 다시 국화를 감상하기 때문에 9 월 10 일은' 소중양절' 이라고 불린다. ⑨: 겨울을 담당하는 신을 나타냅니다. ⑩ 그 강: 풍작. -응? 겨울의 지일, 태양은 최남단에 있고, 그 다음에는 하루가 다르게 떠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응? 구름: 하늘에 있는 구름. 옛사람들은 구름의 색깔이 세계의 행운이나 불운을 예측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겨울철부터 일요일까지 높은 플랫폼을 기어올라 구름의 색깔을 관찰하는 예의도 있었다. -응? 경술: 고대에 야간 타이밍에 쓰였던 죽봉은 경술이라고도 불린다. -응? 버킷 핸들: 북두칠성은 버킷 스푼과 같고, 그 5 ~ 7 성은 버킷 스푼 핸들과 같고, 버킷 핸들이라고 합니다. 북두칠성은 계절의 추이에 따라 공중에서 회전하며, 주기가 반복되고 있다. 매년 초봄, 통 손잡이가 동쪽을 가리키고 있다. 입추는 서쪽을 가리킨다. -응? 선: 따뜻해요. -응? "게스트 뼈" 문장: 섣달 그믐 날, 춥고 따뜻한 해, 관광객들이 집을 떠났다. 이 밤이 지난 후, 그들은 다른 2 년을 겪었고, 향수의 정이 더욱 절실하여 사람을 늙게 했다. 위의 네 문장은 송대 시인 이복원의 시' 수연령 외' 이다.

원문

37. 삼추엽을 풀다 ①, 2 월에 꽃이 필 수 있다 ②; 천 척이나 강을 건너 대나무로 들어가다.

38. 사람은 햇빛 아래 복숭아꽃이 붉다. 매년 2, 3 월, 가장 낮은 것이 봄바람을 비웃는가?

정원은 어둡고 꽃은 하얗고 향기롭다. 가랑비 한 차례, 눈물이 귀비 메이크업 (5) 을 적시다.

(40), 가지 장식 서리 흰색 6, 단어 웃음 Xiaofeng 없음; 방청, 이 부부는 누구입니까? 색깔 사이의 분홍색 ⑦.

4 1, 경국용별 8, 호문을 많이 열어라. 임헌이 현상금을 내준 후에 너는 많은 돈을 쓸 것이다.

(42), 코너 는 기술, 링 한 혼자 열립니다; 멀리서 아는 것은 눈이 아니라 은향이다.

(43), 돌처럼 건조하고, 마음이 강하고 춥다. 누가 내 인생에서 친구를 사귀었니? 적합한 * * * 대나무 소나무? 。

44. 신사가 없으면 살 수 있어요? 우정은 추위에 견디는 거야?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봄바람이 자주 움직이는 곳은 일간지가 안전합니까? 。

참고 1 해결 방법: 알아요, 그럴게요. 2 2 월꽃: 가을의 단풍을 일컫는 말. 당대 시인 전원회가 쓴 시' 산행' 이 출판되었다. 위의 네 문장은 바람을 묘사한다. (4) 당대 시인 최호의' 경성남촌' 시. (5) (이화띠비) 우는 미인 양귀비의 얼굴처럼 보인다. 백거이의 시에서 나왔다. ⑥ 서리 꽃: 서리처럼 하얀 꽃. ⑦ 채색실: 색깔이 섞여 있습니다. 즉 매화와 복숭아꽃이 파트너라는 뜻입니다. 위의 네 구절은 이화를 묘사한다. ⑧ (모란꽃) 은 미인처럼 자세와 용모가 다르다. ⑨ 경박 한: 경멸, 경멸. 위의 네 문장은 모란꽃을 묘사한다. ⑶' 그윽한 향기가 월모에 뜬다' 는 시구를 린치의' 영매시집' 에 쓴다. 위의 네 문장은 왕안석의 시' 매화' 를 인용한다. 왕시' 1' 은' 수' 이고' 예' 는' 행' 이다. -응? 매화는 대나무, 소나무와 평평하게 앉기에 적합하다고 한다. 중국 고대에는 소나무, 대나무, 매라는 세 가지 내한 관상식물을' 한년 삼우' 라고 불렀다. 위의 네 문장은 모두 매화를 묘사한 것이다. -응? 사는 곳에는 군자가 없어야 한다고 하니까, 절기가 있는 식물을 심어야 한다. 소나무, 대나무, 매와 같은 풍상 추위를 견디는 식물을 오랜 친구로 삼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진 () 대 원호 () 가 묻는' 논거지 ()' 에서 나왔다. -응? "유니양 기타" 는 이덕유언 북도동자묘에 대나무 둥지가 있고, 죽보는 매일 핑안.

원문

(45), 봄 물 만택 ①, 여름 구름 기봉 ②; 가을달은 휘영청 밝고, 겨울 척추는 고독해 보인다.

46, 시, 술, 진, 기사 4, 낭만적인 날 5; 공명이 한가하여 흩어진 것이 없다.

47. 도원은 선객 ⑦, 서당 장유 () 를 맞이한다. ⑧ 안뜰 종은 봉죽에 서식하고 연못은 용어를 키운다.

48. 봄에는 초원에 가고, 여름에는 푸른 연못을 감상한다. 가을에는 황주를 마시고 겨울에는 설시를 부른다.

주 ① 크기: 강 늪. 라바는 오늘 장쑤 성 북부의 라바 야입니다. 이것은 강을 가리킨다. 여름의 구름은 대부분 기괴한 모양의 산봉우리와 같다. ③ 수곡송: 고독한 소나무 한 그루가 눈에 띄었다. (4) 고대 문인들은 피아노 연주, 바둑, 시 쓰기, 술을 고아하고 고상한 오락 활동으로 삼았다. ⑤ 사계절 경치: 옛사람들은 여름의 바람, 봄의 꽃, 겨울의 눈, 가을의 달을 사계절 경치의 전형적인 것으로 삼았기 때문에' 사계절 경치' 로 사계절의 경치를 요약하곤 했다. 6 근심 걱정 없이 돈이 유명하다. 산선: 선계에 관직이 없는 도교 오조. 근심 걱정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⑦ 도원: 도인이 사는 마당. 선객: 선녀처럼 우아하고 탈속적인 손님. ⑧ 칠봉죽: 대나무의 미칭. 전설에 의하면 봉황은 대나무를 먹고 산다. ⑨ 드래곤 물고기: 잉어의 아름다움. 전승에 따르면 잉어는 용문을 뛰어넘어 용이 되었다. 주치황: 국화.

신동시의 연속

신동시화 계속' 은 청대 강녕 서국 (현 장쑤 남경) 이 신동시화에서 아동의 도덕품행에 대한 가르침이 부족하다는 뜻으로' 성품 도예, 개풍' 을 목적으로 쓴 것이다. 문채는 좋지 않지만 한때 매우 인기가 있었다.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도덕적 수양과 생활에 모두 지도적 의의가 있다.

원문

효도에 대해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모든 미덕이다. 부모가 없는 사람은 누구나 과거를 떠올린다. 10 월에는 임신이 씁쓸하고, 3 년 동안 모유가 부지런하다. 내 아들이 자랄 때, 나는 최선을 다했다. 너의 은정을 생각하면 평생 보답할 수 없다. 만약 네가 나의 미덕을 낳고 싶다면, 너의 양자를 돌보아 보아라. 설무는 아이를 위해 심혈을 다 써버리고, 결혼 한 해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머리에는 백발이 가득하고, 붉은 날은 이미 서쪽으로 향하고, 아무 일도 없이 의를 먹이고, 양은 무릎을 뻗는다. 부모를 잊은 사람은 동물보다 못하다. 지탱할 날이 많지 않으니, 돈을 다투지 마라. 부모는 살아있는 불인데, 하필 원향할 필요가 있는가. 욕하고, 고개를 숙이고, 찌꺼기를 삼키다. 그러나, 나는 qiuqin, 고통을 기꺼이. 천차만별이라고 말하지 마라, 우리 부모님은 결코 나쁘지 않다. 누가 너를 지지할까? 동물이 동물보다 더 나쁜가요? 부모는 같은 세상에 있고 양심은 다르다. 만약 그들이 부모에게 복종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머리에 천둥이 치는 것을 들을 것이다. 형제, 피하지 말고 부지런한 봉사에 전념해라. 예를 들어 너 혼자 나를 키우면 누가 회피할까? 모든 아버지는 모두 어머니인데, 왜 지각하지 않고 뽀뽀를 합니까? 신은 눈을 가질 것이다, 그는 배은망덕하지 않을 것이다. 모두들 효자를 존중하고, 천심이 가장 좋다. 일생의 강도는 피할 수 없고, 곳곳에서 핑안. 인자는 예전에는 효성했지만, 여전히 신부와 동행해야 한다. 집집마다 효도하고 집집마다 번창하다. 며느리가 시부모님께 효도하고, 신이 보호하다. 남편이 되는 사람은 교훈을 배워야 하고, 집을 갖는 것이 가장 좋다. 형제는 가장 소개팅한 사람이지만 태어날 때부터 외로웠다. 한 형제는 그의 형제를 사랑해야 하고, 한 형제는 반드시 그의 형제를 존중해야 한다. 골육은 결백을 보고, 돈은 말할 수 없다. 동포들은 사랑하는 사람을 보고 부상을 피해야 한다. 좋은 형제가 참가하여 편심을 휴회합니까? 。 얼마나 많은 절친이 있을 수 있습니까? 베갯머리의 속삭임을 듣지 마라. 。 같은 기체가 얼마나 무거운가요? 너의 여동생을 얕보지 마라. 감정을 얇게 하면, 왜 부모님을 대할 것인가? 삼촌은 분명 존경을 받고, 같은 사촌이 가장 친한가? 。 오랫동안 밀치고, 서로 마음으로 대하다. 조상은 멀지만 매번 성심성의껏 제사를 지낸다. 평화를 위해 묻혀야 하나요? 무덤에 주의하다. 부부가 백년해로하고, 평화롭게 지내는 것이 소중하다. 한 가족이 인내심을 가지고 있으면 당연히 복이 있을 것이다. 집에는 현모양처가 있고, 남편 남자는 재난이 적습니까? 。 물이 정말 불을 끌 수 있을까? , 자신의 양 명성. 일족은 화목해야 하고, 이웃은 양보해야 한다. 고생도 없고 억울함도 함께 하자.

주의 (1) 부모님이 돌아가신 세월은 돌아올 수 없다. ② 까마귀는 자라면 엄마에게 먹이를 준다. (3) 어린 양은 무릎을 꿇고 젖을 먹으며 어머니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4) 왜 절에 가서 분향하려고 합니까? 부모님께 좀 더 많이 드리면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것처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5) (식량이 부족할 때 부모에게 좋은 식량을 주고,) 부모를 업고 술이나 겨와 같은 잡곡을 먹는다. 예전에는 미신이 부모에게 효도를 하지 않는 사람은 벼락을 맞았다. ⑦ 밤: 계모, 계모. 친어머니: 친어머니. 8 신부: 신부, 며느리. ⑨ 순진한: 자연의 진정한 기질. ⑩ 유형: 모달 입자. 좋아: 사랑해. -응? 한쪽을 믿지 말고 다른 쪽을 믿어라. -응? 베갯말: (아내) 베개에서 하는 말. -응? 상 동성: 기질이 같고 근본이다. 형제자매 간의 친밀한 관계를 묘사하다. -응? 한 가족: 같은 조상의 친족. -응? 매장: 관을 인간의 토양에 묻다. 예전에는' 무덤은 안전하다' 는 말이 있었다. -응? 남편과 남성: 남편과 아들. -응? 오행설은 금, 나무, 물, 불, 흙이 서로 호환된다고 하는데, 그 중 물은 불을 이길 수 있다. 이것은 아내가 부드러움으로 강함을 제압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원문

결혼은 검소하게 해야지, 빈 꽃은 늘 길지 않다. 명나라 사람들은 비밀리에 웃는다: 왜 이렇게 겉치레할 필요가 있느냐? 아내와 결혼하여 지혜를 구하니, 혼수를 어떻게 이야기하겠는가. 미래를 위한 여지를 남겨 두다. 술고기는 친구가 아니니 더러운 것을 막아야 한다. 친창시자 (3) 가 되면 자업자득이다. 공식적인 날이라면 당신의 나라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만약 네가 식으면, 너는 성현을 읽고 있는 것이다. 공문 (4) 에 들어서자마자 보수권 (5) 에 있다. 좋아, 문 열어, 은덕의 후손이 남을거야. 남녀가 음양 6 을 판정하니, 여러 가지 수치를 구해야 한다. 남자 이름은 반드시 무겁고, 여자 이름은 명절을 우선한다. 섹스에 탐내지 마라, 탐욕은 너의 일생을 해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아내와 딸이 있다면, 누가 유명해지고 싶습니까? 음행의 악행은 본래 비인간적인 짓이다. 몸을 옥처럼 희게 하고 가볍게 여기지 마라. 은밀히 마음을 잃지 말고 신의 보살핌을 방비해야 한다. 사상이 움직이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덕을 쌓으면 결국 흥이 나고, 기만하면 할수록 가난해진다. 금을 갚고 색을 갚는다? , 첫 번째 큰 음과 공? 。 재물을 탐내지 마라, 재물을 탐내면 반드시 화를 낸다. 이 안에 있는 최초의 숫자는 얼마입니까? , 무슨 고생이냐. 부동산이 바로 눈앞에 있습니까? 천천히 자랑합시다. 그날의 이상을 조심해라, 비뚤어진 생각을 하지 말고. 술에 취하는 것이 가장 상심하고, 진지하게 하는 것은 옳지 않다. 얼마나 많은 병세가 만성병 상태가 되었는가? , 부모 를 다치게. 여가를 위해 싸우지 않습니까? 헛수고로 자신을 해치다. 신의 가호가 좋은 사람, 왜 이렇게 시끄러워. 다툼을 잘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며, 생활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고 싶어 한다. 자신의 몸과 부모를 잊는 것이 가장 배은망덕하다. 다투는 작은 일을 내려놓을 가치가 없다. 결코 큰 재난이 아니라, 대부분 작은 분쟁이다.

주 ① 가상 꽃: 인공 꽃. 초혼 때 겉치레로 장식한 영광이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함께 먹고 마시고 나사로 사귄 친구들은 모두 진정한 친구가 아니다. ③ 항상 품행이 좋은 사람과 친하다. 4 공문: 관공서 관아. ⑤ 재배: 좋은 덕을 쌓다. 남녀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고대 음양학설은 세상 만물을 두 가지 부류, 즉 남성은 양류, 여자는 음류로 나누었다. ⑦ 청렴결백하고 양심에 부끄러운 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 부끄러움: 수치심을 안다. 8 이름 중요: 명성에 초점을 맞추다. 9. 정조. ΢ 신을 살피다: 미신은 모든 사람의 머리 위에 신이 있어서 자신의 선악을 살피는 공과가 있다고 말한다. -응? 환불: 환불해서는 안 되는 돈을 환불합니다. 그러나 색상: 여성의 유혹을 거절하다. -응? 음공: 음덕, 비밀리에 축적된 선행입니다. -응? 번호: 고정 번호를 누르십시오. -응? 눈앞의 꽃: 아름답지만 오래가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응? 만성병: 치료할 수 없는 질병. -응? 게으름: 중요하지 않은 작은 모순.

원문

관법은 힘들여 참고 ①, 권력을 다투고 유리한 손을 다투면 ② 를 내지 않는다. 만약 네가 너의 생명을 다치게 한다면, 누가 감옥을 대신할 것인가? 개처럼 싸우면 남을 돕지 마라. 인명이 중하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화일이 크다. 다른 사람이 짧다고 말하지 마라, 모두들 그의 이름을 좋아한다. 음해를 훼손하는 것은 폐물이고, 형세는 시비이다. 토지가 쟁탈하지 않으면 감정을 상하게 할 수 있다. 보잘것없는 물건, 누가 그것을 100 년 동안 보존할 수 있는가. 소송은 화해해야지, 소송에서 승소해서는 안 된다. 돈이 있으면 좋은 일을 하면 태평을 누릴 수 있다. 소송은 가장 어리석은 일이다. 가난하면 바쁘고 이기면 전부 진다 (5). 소송인은 마음이 독하고 악랄하지만, 분명히 사람이 아니다. 몰래 이득을 보고, 승패하여 벽에 오르다. 하늘은 가장 공평한 것이니, 남의 싸구려를 차지하지 마라. 하늘은 넓고 땅은 넓다. 그는 어떻게 3 점을 줄 수 있습니까? 거짓말은 하늘을 속이고 바다를 건너기 어렵다. 만약 사람들에게 간파된다면, 그것은 한 푼의 가치도 없다. 측정은 반드시 대범하고, 마음은 마음보다 커야 한다. 도량이 영원히 복이니 살인범을 배울 필요가 없다. 군자는 영원히 겸손하고 경망은 소인이다. 뒤돌아 볼 때 잘못을 인정하지 마세요. 부는 오래 의지하기 어렵다. 너무 미쳐서 남을 속이지 마라. (서양속담, 돈속담) 그것을 악이라고 생각하세요. 어떤 결말이 좋을까요? 한 마디로 가리니, 절대 방심하지 마라. 재능은 반드시 잘 써야지, 펜이 칼처럼 쓰는 것이 아니다. 평화롭게 지내는 사람을 비웃지 마라. 자신을 잘 보살펴라, 앞으로 어떻게 될지 보자. 。

주 ① 관법: 법에 규정된 형벌. ② 가자: 싸우지 마라. ③ 윤친: 인덕. (4) 소송: 재산 소송. (5) 소송에서 이긴다 해도 (소송 비용이 높기 때문에) 득실이 없어 지는 것과 같다. ⑥ 선동 소송: 다른 사람들을 기소하도록 부추긴다. ⑦ 벽: 다른 사람들이 수수방관하고 논쟁하게 해라. ⑧ 뒤로: 우 언어, 거절을 의미합니다. ⑨ 약속, 약속을 지키십시오. ⑩ 핑 라이브: 보통, 일상 생활. -응? 이것은 사람들이 현재만이 아니라 최종 결과를 보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원문

화구탄춘극 (1) 은 인생을 본 적이 없다. 성실을 잊고 염치를 다쳐 고생을 많이 했다. 음탕한 장면에서 좀 쉬는 것이 가장 좋다. 누가 감정적이지 않습니까? 자신을 해치자, 처녀의 몸은 명예가 깨졌다. 도박 분야에 들어가지 마라, 예를 들면 말 구덩이에 빠지는 것과 같다. 평생의 잘못을 저지르면 가업이 망한다. 관을 화장하는 일은 자녀와 손자에게 너무 독하다.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천리가 이럴 때. 익사하는 여자가 가장 고통스럽고 (5), 마음은 맹호와 같다. 한 차례의 불의는 결국 좋은 보답이 있고, 한 차례의 재난은 결국 나쁜 결과가 있다. 사람은 모두 죽는다. 그렇다면 여자와 남자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어머니와 아내는 모두 여자인데, 왜 그들 둘을 보나요? 좋은 일을 하는 것은 모두 좋은 일이니, 사람을 구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가정부가 모이면 공덕이 무량하다. 매사에 생명에 대해 항상 끝없이 욕심을 부리니 측은한 마음이 있어야 한다. 너의 생명을 해방시키면 너는 장수할 것이다. 베이컨을 처리하다. 맛을 탐내지 마라, 각종 생물이 모두 해를 입을 것이다. 3 인치 썩은 혀 후? 짠 것과 신 누가 더 분별력이 있습니까? 경상을 입지 마라, 새가 장을 끊는다. 많이 죽이면 목숨을 잃는다. 소, 개, 개구리 모두 큰 공헌을 했다. 한 사람이 단식하여 온 가족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 천천이라는 단어를 소중히 여기는가? , 1 년 수명을 늘려야 한다. 명리는 구분이 있을 것이고, 심지어 더 많은 손현도 있을 것이다. 심플함이 제일 좋고 럭셔리는 오래가지 않아요. 거친 옷을 간단히 먹는 것이 세월보다 낫다. 돈 쓰는 게 정말 소용없어, 체면 있어? 。 자신을 구해서 좋은 일을 하지 마라, 바울의 아들은 늘? 누구나 돌발 사건이 있는데 슬퍼서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응? 이때 윤덕은 절약을 위해 많이 축적했다. 후대의 현자를 원한다면 선착설이 없다. 빈손으로 돌아오면 한 푼도 가져가기 어렵다. 기업경영자에게 돈은 항상 하늘에서 떨어진다. 덕을 쌓고 은밀히 보충하는 것을 중시하는가? 。 기술이 인정됨에 따라 업무는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까? 。 일생 동안 근검절약하여 남에게 부탁하지 않다.

주 1 고화: 고화 오페라하우스. 호북 호남 안후이 등지에서 유행하는 민간 희곡. 비치천: 청대는 수남, 저장북에서 유행하는 민간 예술이다. 즉, 상하이 드라마, 오페라, 소비에트 드라마 및 기타 전임자. ② 포인트: 선택. 구시대에 관객들은 극단이 제공한 연극표에 따라 공연을 결정한 것을' 점극' (3) 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아내와 딸 (정색극의 영향 아래) 이 그들을 더럽히는 일을 가리킨다. (4) 말 구덩이: 과거에 적의 말을 유인하기 위해 파낸 토굴. 구덩이는 지푸라기 등으로 위장한다. 죽봉, 창 등 날카로운 물체가 구덩이 바닥에 삽입되어 말이 추락한 후 찔려 죽었다. ⑤ 익사: 신생아 여자 아이를 익사시킨다. ⑥ 원한을 맺다: 헛되이 죽은 아가씨와의 원한. 미신은 피살자의 유령이 어둠 속에서 살인자에게 보복할 것이라고 말한다. ⑦ 왜 어머니, 아내, 아기 소녀를 다르게 대우합니까? ⑧ 컬렉션: 아기를 보호하기 위해 사람들을 모으는 것을 의미합니다. ⑨ 윤: 자비. ⑵ 베이컨; 수양이 근본이다. 비유는 더욱 안정감이 있다. -응? 단지 입이 새었다고 말했을 뿐이다. 음식을 삼키다. -응? 텍스트 소중히: 인쇄되거나 쓰여진 종이를 소중히하십시오. -응? "비싼" 두 문장: 얼굴 장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응? 자주: 번영과 다양성. 구사회에서 다자 다손자는 복기였다. -응? 슬퍼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이 없다. -응? 표면적으로는 돈이 적지만, 사실 무지함 속에서 (덕이 가져온 행운으로 인한 수입) 이 증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응? 생계를 꾸려가는 길.

원문

짐을 어깨에 메고 온 가족이 살아가다. 당신은 얼마를 받을 수 있습니까? 하필 그와 논쟁할 필요가 있는가? 더욱이, 나는 상류층 인사들에게 여종과 하인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지 말라고 충고한다. 일반 가죽과 고기도 부모님이 낳은 것이다. 남의 재물을 가져가는 것은 양심이 좋지 않다. 돈이 생겼지만 얼굴은 남지 않았다. 왜 살인자에게서 배울 필요가 있습니까? 재물을 구하는 것은 흑심이다. 청천벽력, 돈 절약이 어렵다. 배은망덕한 사람은 사람이 아니다. 맑은 밤부터 당신의 인생을 생각해 보세요. 움직이는 것은 움직이는 것이고, 적은 마음이 가장 깊다. 결국 악행을 자초하고 혀의 뿌리를 뽑아야 한다. 모든 것이 하늘이 무너지는데, 하필 너무 진실할 필요가 있는가. 실패자가 되는 것이 낫다. 유아는 열심히 공부해서 안심하고 입학해야 한다. 책 소리는 크게 해야 하고, 글씨는 네모나게 그려야 한다. 말은 친절해야 하고, 옷은 비싸야 한다. 인품이 좋아 사다리를 밟을 수 있다 ⑦. 젊은 학자들은 음란한 책을 읽어서는 안 된다. 어둠 속에서 장례식이 많아 흰 벽을 끝내기가 어렵다. 잘못이 있으면 반드시 바로잡아야 하고, 인생은 수십 년이다. 생사는 본래의 대사이니, 일찍 돌아가자. 종이가 잿더미를 던지자 재앙이 즉각 닥쳤다. 좋아, 부지런하게 데리러 갈 거야, 위험은 더 많이 없어질 거야. 오곡을 버리지 않고, 생존할 줄 알아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항상 계곡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천지는 서로 공경해야 하고, 향은 아침 향기에 있다. 얼마나 많은 물건을 잃어버렸는지 매일 곰곰이 생각해 본다. 평화와 행복을 나누기 위해서는 사람이 착함을 배워야 한다. 사교의 잘못이라면 왜 왕을 치료해야 합니까? 왕은 두려움을 알아야 하고, 반역자는 폭력적이어서는 안 된다. 남을 속이는 것은 좋지 않고, 머리 위에는 하늘의 뜻이 있다. * * * 황제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은구유는 반드시 일찍 완성해야 한다. 장기간 체납하면 사계절은 안전하지 않다. 싸다는 항상 가해자 앞에서 뺏는다. 재난이 닥치면 큰 잘못을 저지르고 과거를 후회한다. 첫 번째 상처는 아편 연기와 같다. 이것은 운명적인 일이니, 지혜로운 사람이 먼저 피한다. "신동" 시는 계속되고, 좋은 말은 천금의 가치가 있다. 결국 좋은 사람은 보답하기 좋고, 정의는 다른 사람에게 좋지 않다. 추위를 두려워할 때는 여름을 생각하고, 무더울 때는 겨울을 생각한다. 망상은 없앨 수 있고, 지방은 도처에서 똑같다.

참고 (1) 는 짐을 메고 거리를 건너는 장사꾼과 장인을 가리킨다. (2) 창피를 당하다. 미신에 따르면 암암리에 나쁜 짓을 하는 사람은 번개에 맞아 죽는다. ④ 죽은 후에 혀를 뽑은 지옥에 떨어질 것이다. 불교는 생전에 남을 비방하면 죽은 후에 혀지옥에 떨어져 혀를 뽑힌다고 한다. ⑤ 서예와 그림: 붓을 쓰다. ⑥ 수지: 단정하고 깔끔하다. 계단: 구름을 타고 승천하다. 벼슬길에 차근 승진하다. 8 사별: 상처, 상처. ⑨ 벽: 구멍이있는 둥근 옥. 비유는 아름다운 성격이다. ⑵ 컬트: 정부에 의해 금지 된 다양한 민간 종교 조직을 나타냅니다. -응? 조인: 은과 곡물세를 징수합니다. 고대에는 강을 통해 세금과 식량을 지정된 장소로 운송했기 때문에 조라고 불렀다. -응? 액운: 보통 세상에 오는 액운과 재난. -응? 이 시는 신동의 시의 연속이라고 한다. -응? 망상: 비현실적인 생각. 사람의 욕망을 일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