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묘족의 가장 엄숙한 축제
묘족의 가장 엄숙한 축제
묘족의 가장 엄숙한 축제는 무엇인가요? 먀오족의 해는 먀오족에게 일년 중 가장 엄숙한 축제이다.
먀오족의 해를 축하하는 시간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마오족의 첫 번째 날(토끼날), 주날(황소절) 또는 해일(돼지날)에 열립니다. 음력 10월.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서로의 마을을 방문하고, 친척, 친구를 방문하고, '루성 댄스' 활동에 참여합니다. 각 마을에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갈대 피리 밭이 있습니다. 각 마을의 "루셩 춤" 날짜는 순서대로 정해지며 보통 3일 동안 지속됩니다. 축제 활동에는 북 연주, 수오나 연주, 말싸움, 투우, "로비", 후렴 노래, 장대 등반 등이 포함됩니다.
먀오족의 주요 명절 먀오족 축제
먀오족의 전통 명절로는 먀오족 설날인 4월 8일, 단오절, 신먹기절, 추석 등이 있다. 축제 등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먀오족 새해가 가장 중요합니다. 먀오족의 해는 일반적으로 가을 이후에 열리는 한족의 봄 축제와 동일합니다. 명절 아침에는 조상을 기리기 위해 준비한 음식을 화덕 옆 난로 위에 놓고, 1년 동안 수고한 노고에 대한 보상으로 소의 코에 포도주를 문지른다. 의상을 입은 젊은 남녀들이 홀댄스를 추었습니다.
묘족의 해
묘족의 해는 귀주성 첸둥난 묘족 자치주, 광시 장족 자치구 롱수이 묘족 자치현 등 지역의 묘족을 위한 전통 명절이다. 수확을 축하하고 내년에 좋은 날씨를 기원합니다. 일반적으로 수확기가 끝난 후 음력 10일에 열리는 경우도 있고, 음력 9일, 10일, 11일 모택동(토끼날)이나 주(우)날에 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족의 춘절(春節)과 같다.
축제 당일 아침, 젊은 세대는 준비한 음식을 화덕 옆 난로 위에 공손하게 올려 조상에게 제사를 지냅니다. 1년 동안 열심히 일한 소의 보상으로 소의 코에 포도주를 바르세요. 소녀들은 밝은 색상의 바틱 바지 또는 다양한 스타일, 수 놓은 가장자리 또는 자수가 있는 길고 짧은 주름 치마를 입고 눈길을 끄는 귀걸이, 팔찌 및 기타 은장식을 입고 홀에서 잘생긴 청년들과 춤을 춥니다. 호 모양으로 춤을 춥니다.) 밤이 되면 커다란 청동북 소리가 마을 전체에 퍼진다. 다른 마을의 청년들은 등불을 들고 마을 근처 '유팡' 밭에서 피리를 불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즉, 청년 남녀들의 사회적 사랑 활동이 모든 마을에서 계속되고 있다. 후렴 노래를 통해 연인들은 사랑의 대상, 즉 원앙으로 수놓은 양단 리본으로 서로 연결됩니다.
Miao Nianruo가 '북과 티베트를 먹는 해'를 맞이하면 더욱 성대해질 것입니다. '북'은 '대가족'을 의미하며, '구장'은 가족이 공동으로 거행하는 조상 제사입니다. . , 7년에서 8년, 10년에 걸쳐 몇 년에 한 번씩 개최됩니다. '구장' 앞에는 '구장' 소(3년 동안 구장 신에게 먹이를 준 큰 황소)들이 씨름을 위해 줄지어 서 있다. 그때는 모두가 추천하는 "구장 터우"가 의식을 주재하고 소를 죽여 조상을 숭배하고 닭과 오리도 죽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친지들이 참석해 행사가 열흘 넘게 이어졌다.
설날을 먹으며
'신곡절'이라고도 합니다. "새로운 것을 먹기"는 칭수이강과 두류강 중상류에 사는 먀오족의 축제 중 하나입니다. 통일된 정해진 날짜는 없습니다. 풍습에 따르면 추수철에는 모두가 벼가 가장 잘 자라는 밭을 찾아 이곳에서 모두가 '새 먹기 축제'를 축하하게 된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세상에 조가 없었고 하늘의 천둥의 신(천둥의 신)이 조종하는 조만 사냥을 해서 생계를 꾸려야 했다고 합니다. 묘족의 조상들은 곡식 종자를 얻기 위해 도움을 청하여 9,999종의 희귀한 새와 동물을 밀레국으로 가져가서 곡식 종자 9통, 9리터, 9그릇을 받고 창고에 넣어 두었다. 다가오는 봄에 파종하기 위해. 그런데 어느 날 밤, 팔이 아주 긴 아우유는 손으로 하늘을 긁다가 천등불 빛으로 돌을 밟고 고사리 뿌리를 두드리다가 우연히 천등을 넘어뜨려 나무창고 꼭대기에 떨어졌다. . 그 결과 불이 나고 불은 점점 더 커져갔고, 고종은 창고에서 울고 비명을 지르다가 마침내 연기를 타고 하늘로 날아가 고호의 집으로 돌아갔다. 고노는 고호에게 가서 곡식씨를 돌려달라고 설득했지만, 고호는 곡식씨가 하늘에 닿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다른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고로는 고호와 논의하여 9999종의 희귀한 새와 동물을 곡물 씨앗으로 교환했습니다. 그의 입에는 아홉 겹의 피부가 닳았고, 목에는 아홉 병의 물이 말랐으며, 살려달라고 애원해도 따르기를 거부했습니다. 9일 밤낮으로 고민한 끝에 교노는 기장이 익었을 때 개를 보내 논에 뒹굴게 하고 기장과 털을 가져오겠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고대 달력 7월 13일 아침, 개는 길을 떠나려고 했고, 도움을 청했습니다. 그는 줄기 높이가 5피트, 귀 길이가 5피트인 곡물 씨앗을 수집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개가 너무 빨리 걸어가서 남문에 도착했을 때 실수로 발을 헛디뎌 나에게 했던 말을 착각하게 되었고, 그 결과 길이가 5인치밖에 안 되는 논밭에 부딪혀 몇 번이나 굴러갔습니다. 그리고 다시 달려갔다. 피고인 Hu는 개가 고가도로에 도달했을 때 99명의 강력한 전사를 보내 다리를 지키게 했고 그들은 천하강이 넓고 깊다고 생각하여 개를 쓰러뜨렸습니다. 한 조각만 죽어라. 그러나 그들은 그 개가 천하강에 떨어진 후 재빨리 꼬리를 물 밖으로 높이 들어 올려 꼬리에 9알의 낟알을 달고 엄청난 노력으로 천하강을 건너 다시 헤엄쳐 돌아올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곡식 종자를 얻어서 재빨리 밭을 갈고 씨를 제거한 것은 음력 6월 6일, 묘목 꼭대기에서 개꼬리 같은 곡식 이삭이 돋아나고 한 달이 지나서야 빛이 났다. 황금빛 이삭이 익었다. 고대 달력 7월 13일은 곡식을 거두는 날이었습니다. 이날은 기장 9리터를 따서 향긋한 백미를 큰 냄비에 지었습니다. 그는 먼저 개들이 먹을 큰 그릇 세 개를 떠낸 다음 스스로 새로운 것을 시도했습니다. 남은 곡물 씨앗은 매년 사람들이 흰 쌀을 먹을 수 있도록 뿌려집니다. 곡식 종자를 모으는 날을 기념하기 위해 7월 13일을 새먹기축제로 지정하여 전승되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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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먀오족 소수민족의 가장 엄숙한 명절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먀오족 설날은 먀오족의 가장 엄숙한 전통 축제이다. 먀오족의 해 외에도 4월 8일에는 먀오족을 위한 전통 축제가 있습니다. 구이저우 남동부에서는 구장 축제(Guzang Festival)가 있고, 구이저우 서부와 쓰촨성, 윈난에서는 일부 먀오족을 위한 화산 축제가 열립니다.
먀오족에게는 어떤 축제가 있나요? 먀오족 설날, 4월 8일, 단오절, 신식축제, 가을축제 등 먀오족의 전통 명절이 많아요. 먀오족 새해가 가장 성대하다. 먀오족의 해는 일반적으로 가을 이후에 열리는 한족의 봄 축제와 동일합니다. 명절 아침에는 조상을 기리기 위해 준비한 음식을 화덕 옆 난로 위에 놓고, 1년 동안 수고한 노고에 대한 보상으로 소의 코에 포도주를 문지른다. 의상을 입은 젊은 남녀들이 홀댄스를 추었습니다. 역사적인 축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가을 수확이 끝난 후나 바쁜 봄철 쟁기질을 앞둔 비수기에 개최된다. 그러나 자연적 요소, 사회, 씨족 차이의 영향으로 인해 먀오족의 전통 축제는 뚜렷한 지역적 특성을 가지며 서로 다른 특성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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먀오족의 축제
먀오족 용선 축제
연간 음력 5월, 한족은 단오절 기간 동안 단주 경주를 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귀주성 카이리에 거주하는 먀오족에게도 음력 5월에 단오절을 기념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
먀오족 용선 축제의 유래와 관련하여 귀주 남동부 지역에 전해지는 두 가지 민간 전설이 있습니다.
하늘에서 비를 내리는 용왕이 한때 빗소리를 잘못해 비가 내리는 시간이 신의 뜻에 어긋났다는 전설이 있다. 신은 너무 화가 나서 레이 공에게 용왕을 여러 조각으로 잘라 강에 던지라고 명령했습니다. 이후 가뭄이 심해지자 묘족들은 용선을 만들어 청수강을 따라 노를 저었다. 이는 천둥에 의해 죽은 용왕의 부활을 상징하고 평소대로 세상에 비를 내리는 일이었다. 이것은 기우를 기원하기 위해 용선을 경주하는 고대 풍습입니다.
아버지와 아들이 강에서 낚시를 하던 중 아들이 용왕에게 붙잡혀 베개로 쓰였다는 전설도 있다. 아버지가 화가 나서 용궁에 불을 질렀다. 용은 여러 조각으로 나뉘어 강에 몸을 띄웠습니다. 모두가 용고기를 살펴보고 공유합니다. 그러나 그 고기를 먹은 후에는 아흐레 낮과 아홉 밤 동안 어두워져서 낮과 밤이 구별되지 아니하리라. 어느 날 한 여인이 아이를 데리고 빨래를 하러 강으로 갔습니다. 아이는 망치로 강물을 두드리며 북소리를 흉내 내며 계속 노래를 불렀습니다. 어느덧 새벽이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이 강 근처의 먀오족 사람들은 북을 치고 용선 경주를 하며 단오절을 기념했습니다.
먀오족의 용선은 전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분모선과 양쪽 딸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선은 중앙, 전면, 후면에 6개의 선실이 있고, 가운데 4개의 선실에는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친척과 친구들이 준 돼지와 양, 경주하는 선원들을 위한 거위와 음식이 실려 있고, 양쪽의 배는 선원들이 노를 젓는 장소입니다. 묘족의 용선 노젓기는 서서 노를 젓는 것이 한족의 앉아서 하는 노젓기와는 다릅니다.
용머리가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고, 소뿔처럼 생긴 용뿔에는 대개 '날씨가 좋다', '조국과 인민의 태평 태평' 등 길상문구가 새겨져 있다. . 일반적으로 용선은 선체에 특별히 사용되는 "용선 붕소"에 배치됩니다. 일부 "용선 창고"에는 다음과 같은 대련이 가득합니다. "용선은 영원한 사건이며, 충성과 효도는 평생 동안 번영하며, 희생은 천년 동안 반복되며, 비단과 펩시가 계승되고, 나라는 영원한 의미를 가지며 시간 순서는 백년 동안 번영합니다. "등. 수평 배치는 대부분 "인민 상봉", "완보가 법정에 온다", 용선 축제 전에 마을 사람들이 성대한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용선 경주에 참가하는 묘족은 각 배에 30~40명의 선원이 탑승합니다. , 리더는 배의 드러머를 가리키는 "용 머리"입니다. 배의 모든 선원은 드러머의 명령에 따라 북의 리듬에 맞춰 노를 젓습니다. 묘족의 여자들이 징을 치며, 물에 대해 가장 잘 아는 남자가 키를 잡았고, 힘센 남자가 배의 뱃머리에 서서 배를 잡는 사람들도 있었다. 축제 기간 동안 선원들이 하루 세 끼 먹는 술과 고기는 모두 강변 마을의 친척과 친구들에게 주어집니다. 거위나 오리를 즐겨야 합니다. 선원의 선택은 매우 엄격합니다. 가족 중 자녀가 있는 여성은 선원이 될 수 없습니다.
용선의 마지막에는. 축제에서는 각 마을에서 가장 뛰어난 선원을 선출해야 합니다. 살찐 돼지를 도살한 후 마을 전체가 용선 축제에 대한 지원에 감사하는 저녁 식사를 하게 됩니다.
24일. 음력 5월 27일은 먀오족 용선 축제의 공식적인 날이며, 5월 18일과 9일에는 용선을 수리해야 합니다. 22일과 23일에는 모선을 수리해야 합니다. 배에 묶어 용머리를 설치하고 24일에는 용신이 있는 우물이나 도랑 옆에 네모난 테이블을 놓을 예정이다. 상은 나뭇잎과 나무껍질을 제거한 나뭇가지로 묶고, 우산, 붉은 천, 지폐, 풀 한줌을 탁자 위에 올려 악귀를 쫓고 신을 숭배한다. 과거에는 용선 축제 첫날에 마법사들이 경전을 외우도록 요청받았는데, 요즘은 이곳의 주술 예절이 대부분 단순하지만, 노를 젓는 동안에는 주술의 규칙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용선이 돌아서면 조타수는 악령을 쫓기 위해 선원들에게 풀 한 뭉치를 주고 함께 강에 던집니다.
용선 축제 기간에는 양쪽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칭수이강에서는 보트 경주 외에도 북 연주, 성 연주 등의 민속 활동도 진행되며, 젊은 남녀가 이중창을 부르고 사랑에 빠지는 축제이기도 합니다. p> 묘족이 화산을 방문하다. 유래
매년 음력 1월 3일, 4일, 5일은 묘족의 대명절인 화산 밟기이다.
이 3일 동안 먀오족 남자, 여자, 어린이 모두...>>
먀오족의 가장 엄숙한 축제인 먀오족 설날의 유래는 무엇일까요? ? 먀오족의 전통 축제 먀오족의 해, 4월 8일, 용선 축제, 새로운 먹기 축제, 가을 축제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먀오족의 해가 가장 성대합니다. 먀오족의 해는 일반적으로 가을 이후에 열리는 한족의 봄 축제와 동일합니다. 명절 아침에는 조상을 기리기 위해 준비한 음식을 화덕 옆 난로 위에 놓고, 1년 동안 수고한 노고에 대한 보상으로 소의 코에 포도주를 문지른다. 의상을 입은 젊은 남녀들이 홀댄스를 추었습니다.
먀오족 새해에는 조상 숭배, 갈대 연주, 홀에서의 짓밟기, 같은 해의 매듭을 묶기 위해 마을 산책 등 많은 민속 활동이 있습니다. Lusheng Treading Hall은 마을의 Lusheng Hall에서 열립니다. 남자는 놀고 여자는 놀고 남자와 여자 모두 참여합니다. 먼저 작은 갈대 연주자가 짧은 셩 연주를 하고, 이어서 크고 작은 갈대 연주자가 함께 연주합니다. 소녀들은 새 옷을 입고 은 장신구를 착용하고 은화관이 우아하게 춤을 춥니다. 축제적이고 감동적인 멜로디로 얽혀 있습니다.
매듭을 묶기 위해 마을로 걸어가는 것도 묘족의 중요한 민속 활동입니다. 매년 묘목. 마을들은 서로의 손님이자 주인이 되었고, 같은 해에 친구가 되었습니다. 마을 전체에서 수십, 수백 명의 남녀가 갈대를 들고 축제의상을 차려입고 통녤마을로 가서 징과 북을 치며 잔치를 벌인다. 마을에 들어가기 전에 주인은 성가 세 곡을 듣고, 주인은 마을의 모든 남자와 여자를 마을 밖으로 이끌고 인사합니다. 그런 다음 Lusheng Hall에서 다시 Lusheng을 연주하고 마을에 들어가는 의식으로 Lusheng을 밟습니다. 호스트도 Lusheng을 연주하고 보답으로 홀을 밟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 손님들은 각 집으로 초대되어 즐겁게 지냅니다. 손님은 일반적으로 3일 동안 머무르며, 낮에는 홀에서 리드 연주를 하고, 저녁에는 묘족 공연을 합니다. 소녀들과 함께 앉아 듀엣을 부르고,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 밤새도록 깨어있습니다.
먀오족의 해에는 위에서 언급한 활동 외에도 먀오족 사람들은 투우, 말싸움, 새싸움, 사격, 장대 오르기 등의 전통 스포츠 대회도 개최합니다. 그중에서도 투우와 말싸움이 가장 매력적이어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구경하기도 합니다.
먀오족 달력: 고대부터 이 지역의 먀오족은 한족의 '음력'과 다른 달력인 먀오족 달력을 사용해 왔습니다. 먀오족 달력의 첫 번째 해는 먀오족의 해입니다. 먀오족의 해에는 협의 후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이 시기는 음력 10월과 11월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습관으로 인해 서로 다른 먀오족 마을이 서로 다른 "먀오족의 해" 기간에 번갈아 가며 먀오족 지역의 카니발 중심지가 됩니다.
묘족에는 어떤 축제가 있나요? "백 가지 축제의 고향"으로 알려진 구이저우 카이리(Kaili)의 먀오족 민족은 매달 축제가 열리고 계절마다 축제가 열립니다. 더 큰 축제에는 묘족 축제, 새 먹기 축제, 나오총 축제, 등산 축제, 구장 축제 등이 있습니다. 이들 축제에서는 갈대춤, 동북춤, 투우, 경마, 노래, 새싸움 등의 오락활동이 주로 펼쳐진다.
묘족의 해를 기념합니다
과딩(Guading) 지역에서는 음력 10월 초순과 중순에 돼지를 잡는 행사가 지역마다 다릅니다. 음날, 모택동 날에는 떡을 만들고, 밤에는 자정을 지키고, 이른 아침에는 조상을 숭배하고, 소와 농기구를 제물로 바치고, 폭죽을 터뜨려 새해를 맞이합니다. 이른 아침에는 산신과 물신을 숭배합니다. 정오에 결혼한 딸을 데리러 오세요. 또한 일반적으로 9일 동안 진행되는 Lusheng 춤, 청동 북 연주, 투우 및 기타 활동과 같은 다양한 활동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카이탕 지역에서는 12월 16일 다음날 저녁, 결혼한 딸이 다음날 픽업되어 시부모님을 방문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새로운 축제를 먹어라
가딩(Guading) 지역은 음력 6월 1일 또는 2일에 해당하며, 카이탕(Kaitang) 지역은 6월 16일 이후 첫날, 디우(Diwu), 웬샹(Wengxiang), 팡하이(Panghai) 및 핑글은 7월 중순과 마오절에 해당됩니다. 7월 반에 일부. 축제기간 동안 파티, 갈대춤, 투우, 경마 등의 축제가 3~5일 동안 펼쳐진다. '새 먹기 축제'는 봄과 여름이 바뀌는 먀오족의 가장 웅장하고 엄숙한 축제로, 고대의 제사에서 발전해 왔으며, 축제 시간은 보통 6월 초부터 8월 중순까지입니다. 음력. 축제 당일 초대받은 손님들은 축제의상을 입고 선물을 챙긴 뒤 투우를 이끌고 방문한다. 손님과 주인은 조상에게 제사를 드린 후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자주 건배를 했습니다. 둘째 날에는 투우, 경마, 루성댄스(Lusheng Dance) 등의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밤이 깊어지자 집 밖으로는 노인들의 술 마시고 노래하는 소리가 들려오고, 갈대 연주장은 젊은 웃음소리와 즐거운 선율로 가득 차 있다. 먀오족 마을의 하늘.
나오총 축제
음력 2월 2일과 정오에 야탕징의 못희산 기슭에서 개최됩니다. 투우, 후렴 노래, 루성 춤 등
등산축제
음력 3월 3일과 정오에는 개화이후 대명사면과 게충비핑사면에서 각각 열린다. 음력 6월말에는 향로산등산축제가 더욱 활발해집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 부르면 모두가 응답할 것입니다.
유팡 축제
"유팡"이라고도 알려진 "유팡"은 카일리 시의 젊은 먀오족 남성과 여성을 위한 사교 및 오락의 한 형태입니다. 먀오족 소년 소녀들은 종종 그러한 활동을 통해 친구를 사귀고, 파트너를 찾고, 사랑을 표현합니다. 만족스러운 평생 파트너를 선택하기 위해 일부 젊은 남성은 종종 산을 오르고 10마일, 수십, 심지어 수백 마일 떨어진 마을로 걸어가야 합니다.
, 북 돌리기 축제, 봄 축제, 항성 노래 축제 등) 및 축제일. 먀오족 마을 투어에는 일반적으로 고정된 "유팡창", "유팡포" 또는 "유팡펑"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소는 마을 앞이나 뒤의 다리 근처 나무 아래나 마을 주변의 완만한 잔디 경사면에 있습니다.
투어에 참여하기 위해 소녀들은 의상을 차려 입고, 머리에 은장신구를 착용하고, 머리에 꽃 몇 개를 꽂고, 목에 은목걸이를 차고, 손에는 은팔찌를 차고 있었다. . 이를 이용해 자신의 부와 재능을 과시하고, 아름다운 외모와 자태를 뽐내며 청년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자매 축제
"자매 밥 먹기"로도 알려진 "자매 축제"는 칭수이강 중류 지역에서 열리는 먀오족 청년들을 위한 독특한 사교 축제입니다* **. 일부 마을에서는 음력 2월 15일을 기념하며, 태강의 스둥(Shidong) 지역이 가장 독특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 모든 가족은 손님과 친구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빨간색, 노란색, 흰색, 검은색 및 녹색 찹쌀을 섞어 만든 "자매 쌀"을 많이 준비할 것입니다. 낮에는 강가에, 길가에, 해변에, 풀밭에 사람들이 붐비고, 밤에는 해변에, 강가 풀밭에 고음의 날아다니는 노래와 풍부하고 단순한 노래와 사랑 노래는 얽혀서 고요한 밤에 멀리까지 닿아요.
구장 축제
13년에 한 번씩 소 한 마리를 제물로 바치는 먀오족의 중요한 조상 숭배 행사입니다. 각 임기는 3년입니다. '구장제'는 먀오족 민족문화를 가장 잘 반영하는 가장 독특한 축제로, 엄숙한 희생과 즐거운 오락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신과 사람들을 모두 즐겁게 하는 활동이다.
먀오족 축제에는 '백가지 축제의 고향'으로 알려진 구이저우성 카일리 지역의 먀오족 축제가 포함된다. 더 큰 축제에는 묘족 축제, 새 먹기 축제, 나오총 축제, 등산 축제, 구장 축제 등이 있습니다. 이들 축제에서는 갈대춤, 동북춤, 투우, 경마, 노래, 새싸움 등의 오락활동이 주로 펼쳐진다. 먀오족의 해를 기념하는 행사는 지역마다 다릅니다. 과딩(Guading) 지역에서는 음력 10월 중순에 음력 10월 중순에 음력 10월 1일과 10월 중순에 음력 10월 1일과 10월 중순에 돼지를 잡고 마오일에 케이크를 만들고 닭과 오리를 먹습니다. 죽임을 당하고 밤을 지킵니다. 진절의 이른 아침에 조상과 소를 제물로 바치고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립니다. 이른 아침에는 산신과 물신을 숭배합니다. 정오에 결혼한 딸을 데리러 오세요. 또한 일반적으로 9일 동안 진행되는 Lusheng 댄스, 청동 북 연주, 투우 및 기타 활동과 같은 다양한 활동의 예를 제공합니다. 카이탕 지역에서는 12월 16일 다음날 저녁, 결혼한 딸이 다음날 픽업되어 시부모님을 방문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신먹축제는 과딩(Guading) 지역에서는 음력 6월 1일 또는 2일, 카이탕(Kaitang) 지역에서는 6월 16일 이후 첫날, 디우(Diwu), 웬샹(Wengxiang), 팡하이(Panghai), 핑러(Pingle) 지역에서는 7월 1일에 개최됩니다. 7월 반에 일부. 축제기간 동안 파티, 갈대춤, 투우, 경마 등의 축제가 3~5일 동안 펼쳐진다. '새 먹기 축제'는 봄과 여름이 바뀌는 먀오족의 가장 웅장하고 엄숙한 축제로, 고대의 제사에서 발전해 왔으며, 축제 시간은 보통 6월 초부터 8월 중순까지입니다. 음력. 축제 당일 초대받은 손님들은 축제의상을 입고 선물을 챙긴 뒤 투우를 이끌고 방문한다. 손님과 주인은 조상에게 제사를 드린 후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자주 건배를 했습니다. 둘째 날에는 투우, 경마, 루성댄스(Lusheng Dance) 등의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밤이 깊어지자 집 밖으로는 노인들의 술 마시고 노래하는 소리가 들려오고, 갈대 연주장은 젊은 웃음소리와 즐거운 선율로 가득 차 있다. 먀오족 마을의 하늘. 나오충 축제는 음력 2월 2일 정오에 야탕 징회산(Yatang Jinghui Mountain) 기슭에서 개최됩니다. 많은 참가자가 투우, 후렴 노래, 루성 춤 등을 선보입니다. 등산축제는 음력 3월 3일과 3월 정오에 Kaihuaihu Daming Slope와 Gechongbie Duoduo Slope에서 각각 개최됩니다. 음력 6월말에는 향로산등산축제가 더욱 활발해집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 부르면 모두가 응답할 것입니다. "유팡"으로도 알려진 유팡 축제 "유팡"은 카이리 시의 젊은 먀오족 남성과 여성을 위한 사교 및 오락의 한 형태입니다. 먀오족 소년 소녀들은 종종 그러한 활동을 통해 친구를 사귀고, 파트너를 찾고, 사랑을 표현합니다. 만족스러운 평생 파트너를 선택하기 위해 일부 젊은 남성은 종종 산을 오르고 10마일, 수십, 심지어 수백 마일 떨어진 마을로 걸어가야 합니다. 투어는 일반적으로 비농업 시즌(예: 가을 수확이 끝날 때부터 2년차 모내기 전까지)과 전통 축제(예: 묘족의 해, 새 먹기 축제, 루성 축제)에 진행됩니다. 축제, 투우 축제, 등산 축제, 북치기 축제, 봄 축제 등) 및 축제일. 먀오족 마을 투어에는 일반적으로 고정된 "유팡창", "유팡포" 또는 "유팡펑"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소는 마을 앞이나 뒤의 다리 근처 나무 아래나 마을 주변의 완만한 잔디 경사면에 있습니다. 투어에 참여하기 위해 소녀들은 의상을 차려 입고 머리에 은장신구를 착용하고 머리에 꽃 몇 개를 꽂고 목에 은목걸이를 걸고 손에는 은팔찌를 착용했습니다. 이를 이용해 자신의 부와 재능을 과시하고, 아름다운 외모와 자태를 뽐내며 청년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자매 축제 '자매 축제'는 '자매 밥 먹기'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칭수이강 중류 지역에 위치한 먀오족 청년들을 위한 독특한 사교 축제입니다*** 일부 마을에서는 음력 2월 15일에 이를 기념합니다. 일부 마을에서는 음력 3일에 이를 기념합니다. 15세기에는 태강의 스둥(Shidong) 지역이 가장 독특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모든 가족은 손님과 친구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빨간색, 노란색, 흰색, 검은색 및 녹색 찹쌀을 섞어 만든 "자매 쌀"을 많이 준비할 것입니다. 낮에는 강가에, 길가에, 해변에, 풀밭에 사람들이 붐비고, 밤에는 해변에, 강가 풀밭에 고음의 날아다니는 노래와 풍부하고 단순한 노래와 사랑 노래는 얽혀서 고요한 밤에 멀리까지 닿아요. 구장 축제는 먀오족의 중요한 조상 숭배 활동으로, 13년에 한 번씩 소 한 마리를 제물로 바칩니다. 각 임기는 3년입니다. '구장제'는 먀오족 민족문화를 가장 잘 반영하는 가장 독특한 축제로, 엄숙한 희생과 즐거운 오락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신과 사람들을 모두 즐겁게 하는 활동이다.
먀오족의 가장 중요한 전통 축제 1~2가지를 자세히 알려주세요! ! ! 1. 화산 축제
화산 위를 걷는 것은 먀오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윈난(雲南), 구이저우(貴州), 사천(沙港) 등 지역의 묘족들은 음력 1월과 2월에 산행을 많이 하는데, 이는 젊은 남녀의 구혼 활동에서 비롯됐다. 축제 기간 동안 젊은 남녀는 노래를 부르고, 여성무를 추고, 배우자를 구하고, 농부와 노인들은 꽃밭에 와서 생산 경험을 교환하고, 생산 기술을 가르치며, 풍년을 기원합니다. 축제 기간에는 산간 지역에 사는 먀오족도 투우 대회를 개최합니다. 핑볜(Pingbian) 현의 먀오족은 사자 점프, 꽃봉 오르기 등의 대회도 개최합니다.
2. 설날
설날은 먀오족의 '봄 축제'로 '하카의 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구정에는 모든 가정에서 돼지와 양을 잡고, 포도주를 굽고, 케이크를 구워 추수를 축하하며, 새해에는 좋은 날씨와 풍성한 곡물을 기원합니다. 관습에 따르면 먀오족 사람들은 후렴 노래를 부르며 새해에 대한 축복과 희망을 표현합니다.
3. 4월 8일
"야누 축제"라고도 알려진 먀오족의 전통 축제로 이 축제는 명나라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음력 4월 8일마다 먀오족 동포들은 전설적인 고대 영웅 야누를 기념하고 경의를 표하기 위해 흑미 먹기, 막걸리 마시기, 노래 부르기 등의 활동을 벌입니다.
4. 용선 축제
용선 축제는 후난성 서부와 귀주성 남동부의 스둥과 송타오 지역에서 인기 있는 먀오족 축제입니다. 대부분 음력 5월 5일에 개최됩니다. 이날은 용선 경주 외에도 경마, 투우, 북 연주 등의 활동도 진행됩니다.
5. 자매의 날
구이저우성 동부 칭수이 강 유역에 위치한 먀오족 마을에서는 먀오족 가족의 '자매의 날'이 15일부터 18일까지입니다. 매년 음력 3월의 정월. 축제 기간 동안 먀오족 가족은 "자매 밥"을 먹는 전통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쌀은 산속 소녀들이 채집한 들꽃과 잎으로 찹쌀을 색색깔로 염색한 뒤 쪄낸 쌀입니다. 축제에는 활기찬 투우 장면과 "관광객" 활동도 있습니다.
먀오족 대축제 먀오족 신년, 4월 8일, 단오절, 새먹기절, 가을축제 등 먀오족의 전통 명절이 많이 있다. , 먀오족 새해가 가장 웅장합니다. 먀오족의 해는 한족의 봄 축제와 동일하며 일반적으로 가을 이후에 개최됩니다.
먀오족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중국 고전에는 남월의 원주민과 관련이 있습니다. 5,000여년 전의 먀오족에 관한 긴 이야기는 조상들의 기록에 따르면 원시사회 때 중부평원에서 활동했던 치우족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먀오족 조상들은 장강 중하류에 '삼묘국'을 세우고 벼농사에 종사하기 시작했습니다. 먀오족은 역사상 여러 번 이주해 왔으며 일반적인 경로는 황하 유역에서 후난(후난), 구이저우(귀주), 윈난(운남)으로 이어집니다. 먀오족은 중국-티베트어족의 먀오어파에 속하는 자신만의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먀오족의 조상들이 적에게 쉽게 노출되어 그 글자를 불태워 지워야 했다는 기록이 <먀오족 고대가요>에 기록되어 있다. 전쟁을 피하고 궁중의 추격을 받았고, 민족문화이주의 비밀이 적들에게 쉽게 드러났는데, 과거에는 소수의 지식인이 죽으면 그 말도 잃어버리고 옷에 적힌 말만 남았다.
1950년대 후반에 먀오족은 라틴어 병음 문자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국어를 사용합니다. 먀오족은 음악과 춤에 있어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인기 있는 루셩춤은 기술이 뛰어납니다. 십자수, 자수, 양단, 바틱, 은장신구 제작 등 먀오족 예술과 공예는 웅장하고 다채로우며 세계적으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많은 먀오족 축제가 있으며 구이저우성 류판수이의 더 큰 먀오족 축제로는 "용 부르기 축제", "먀오족 새해 축제", "구장 축제"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