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모란은 유명인 예술에서 무엇을 대표합니까?

모란은 유명인 예술에서 무엇을 대표합니까?

모란이 두터운 문화적 상징적 의미: 문화 상징의 운용은 중국 전통문화의 큰 특징이다. 중국의 언어, 문화, 각종 예술 형식에서는 비유, 상형, 해음 등 다양한 수법을 자주 사용하여 사람들의 생활과 사상 중의 어떤 상징이나 뜻을 표현하여 인민과 민족의 이상, 소망, 포부, 추구를 표현한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상징도 일종의 예술적 표현이며, 적극적이고 풍부한 상상력을 활용해 자연과 인류 사회 관계를 요약한 결과이다. 미국 캘리포니아대 교수 W 버하르드 교수는 중서문화에 대한 비교 연구를 통해' 중국문화기호사전' 을 집필했다. 그것의 본명은' 중국 기호사전' 인데, 중국인의 생활과 사상에 숨겨진 기호이다. 이 책의 머리말에서 저자는 서구 학자들의 연구 성과 중 일부를 인용하여 "중국인의 상징적인 언어는 한 언어의 두 번째 형태로 중국인의 정보 교류를 관통한다" 고 지적했다. 2 단계 소통이기 때문에 일반 언어보다 더 깊은 효과가 있고, 의미의 미묘한 차이와 더 풍부한 숨겨진 것을 표현한다. " "그들은 이미 상징적인 형태를 사용하는 사회를 형성했다. 이런 표현은 습관으로 강화되어 개인과 공공질서와 도덕을 결합한다. " 이것은 외국 학자들이 중국의 상징문화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이다. 버하르드의 작품에서 W 는 대량의 자료와 사진을 수집하여 중국 모란 등 꽃새의 상징적인 의미를 묘사했다. 사실, 인간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식물의 기본 상징의미는 인류 역사의 초기 단계에서 이미 나타나고 인류 사회의 발전에 따라 점차 심화되고 있다. "상징" 이라는 단어는 고대 그리스에서의 원의는 일종의 인가의 표시였으며, 후에 일종의 감정 표현 방식으로 발전하였다. 특히 어려운 세월 속에서 상징은 집착의 희망과 동경의 상징으로 특히 중시되고 있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꽃의 문화적 상징적 의미는 상당히 풍부하다. 모란의 경우, 그 꽃은 우아하고 단정하여 많은 연상을 불러일으키며, 이와 관련된 일련의 문화적 상징적 의미를 도출하여 모란 문화의 기본 내포를 형성하였다. (1) 국가의 부강의 상징인 모란이 만발했고, 꽃이 비단처럼 휘황찬란했다. 성당 시대에는 온 나라가 쓰러지고 모란꽃은 수도 장안의 흥청거림이 될 것이다. 당대의 시인 유우석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모란만이 진정한 국색이고, 꽃이 필 때 수도가 움직인다." 나중에 이정봉은' 국색 만주, 어두운 밤에 향을 물들인다' 라는 명구를 썼고, 피일휴가 쓴 모란에 관한 좋은 시를 썼다.' 잔홍만시 향, 화왕, 큰소리, 서유미, 천하 제일천을 독점한다' 고 했다. 북송 조문박물관 학사 한유는 모란' 국색 천향' 을 칭찬했다. 그래서 당송 이후 모란은 길상, 행복, 번영의 상징이 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65438 년부터 0959 년까지 주은래 총리는 낙양에서 "모란은 우리나라의 국화이다. 우아하고 웅장하며, 우리 중화민족의 번영, 행복, 행복의 상징이다. " 오늘날, 모란의 이런 문화적 상징주의는 중국의 개혁 개방과 밝은 앞날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매우 적절하게 대표하며,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전국 각족 국민의 이상과 소망을 표현하기 때문이다. (2) 부유한 생활에 대한 기대와 추구. 모란꽃은 보라색이 화사하여 기질상의 부귀감을 준다. 송대 이래 모란은' 부귀한 꽃' 이라고 불렸다. 송대 철학자 주돈이의' 애련설' 에 대해 그는 "당력 이후 세계는 모란을 매우 좋아한다" 고 썼다. "모란, 꽃이 피고 부귀해." 그 이후로 모란은' 돈' 이라는 단어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명대 유명 화가 서웨이는' 모란시' 를 주제로 "58 년 빈천한데 왜 낙양춘을 놓친 적이 있습니까?" 라고 썼다. 그렇지 않으면 결혼은 적고 살은 적고 부귀화는 잉크로 쓴다. 그는 또한 모란을 "부의 꽃" 이라고 부른다. 청대 호택인 조저술은' 모란부귀론' 을 가지고 있는데, 그는 내가 모란꽃 한 송이를 보고, 곡우가 피고, 국색이 둘도 없고, 독특한 부귀도 있다고 썼다. 이 샹젤리제의 염인과 비교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즉, 모란의 부귀는 부귀, 부귀, 교만, 군자가 아니라 진정한 군자이다. 비싸고 비싸지만 서투른 것도 은둔자이다. "역대 그림과 각종 공예 미술품 중에서 모란은 부의 상징으로 다른 꽃과 새, 바위와 결합해 다른 의미를 지닌다. 언급할 것은 구사회에서' 돈' 이라는 글자가 착취 단계에서 부와 지위의 상징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사실' 부' 라는 단어 자체는 착취 단계에 의해 점령되지 않았다. 어떤 의미에서 인류 사회의 발전은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추구에 의해 추진된다. 성인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부귀는 나에게 구름과 같다. "그는 단지 돈과 폐가 없는 것에 반대하고, 무정한 수단으로 부를 낚아채고, 부를 악과 이단으로 여기지 않는 것을 경멸한다. 사실, 뒤에서 언급한 민간 문화에서는 부라는 단어가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모란은 풍부한 품격을 부여받았는데, 이것이 바로 모란이 많은 인민 대중의 사랑을 얻은 본질적인 내포이다. 구사회에서, 가난한 노동인민들은 늘 그들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여겼다. 부의 추구는 인류의 타고난 천성이라고 할 수 있다. 수천 년 동안,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중국인들은 아름다운 생활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오늘, 중국 * * * 산당은 빈곤이 사회주의가 아니라 중국의 근본 출로는 부강의 길을 걷는 것이라고 분명히 제시했다. 모란은 국민의 기대와 추구를 대표한다. (3) 사람들이 웅장한 명절에 모란을 사랑하는 것은 의지가 강하고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는 표현이며, 모란이 중화민족의 정신력을 대표할 수 있는 훌륭한 품격을 부여한다. 무측천이 모란을 폄하하는 전설에서 무측천은 겨울에 화원에 가서 꽃을 한시적으로 개방하라고 명령했다. 꽃은 힘에 겁을 먹어서 어쩔 수 없이 피었다. 유독 모란은 제때에 꽃이 피지 않고 무측천에 불을 지피라는 명령을 받아 장안을 폄하하였다. 추옹유선' 에서 한 무리의 악노들이 꽃밭을 파괴했는데, 바로 모란요정이 제때에 와서 파괴된 모란꽃을 구하고 폭도를 엄벌했다. 모란은 권세 있는 악세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추앙을 받았다. 그녀는' 특별한 부귀한 화려함이 아니라 강인하고 힘이 있다. 특히 천송이보다 높다' 고 여겨진다. 모란은' 부귀한 꽃' 으로서 결코 연약하지 않다. 그녀는 과거에 광활한 산간 지역에서 자랐다. 근대에 이르러 삼림 면적의 축소와 약재의 남용으로 인해 야생 모란은 절벽에서만 완강히 자랄 수 있었다. 황토 고원의 건조하고 척박한 땅에서도 그녀는 여전히 현란한 꽃을 피우고 있다. 모란의 노래가 부른 것처럼, 그녀는 진정으로' 아름다움을 세상에 바치라' 는 미덕, 일종의 사심없는 헌신을 보여 주었다. 이 밖에도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모란도 아름다운 화신이며 순결과 사랑의 상징이다. 서북지역에서 널리 전해지는 민가' 월' 은 모란을 가리키며, 두 사람이 전중 남자의 여자에 대한 호칭이기도 하다. 국부민은 강하고, 집안은 부민안은 평안하며, 사람은 행복하고 길하다. 이러한 특징과 의미는 모두 모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