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이론의 최고의 연구자
전통 이론의 최고의 연구자
첫째, 왕 안시: 매우 특별한 기질의 변법파
。 |% S & ampB) w# D$ |3 B3 N 첫째, 왕안석 변법 시작 (1069), 북송 건국11 <역경> (WHO) 가 말했듯이, "가난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한다." 따라서 적어도 개혁의 외인은 이미 성숙했다. 그건 그렇고,' 가난' 은 돈이 없는 것이 아니라 탈출구가 없다 ('가난' 의 반대어는' 다' 다). 이로써 왕안석 변법이 강요된 것임을 알 수 있다. 2 f, a+ g C C3 W2 n
둘째, 왕안석 변법에는 매우 강한 투기 분위기가 있다. 유신의 중심 인물은 모두 역사상 빛을 발하는 문화 거인이며, 왕안석은 경학의 대가이자 문학 지도자이다. Sima guang 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역사가입니다. 소동포, 정호, 장재, 부필, 한치, 문언보와 같은 다른 사람들도 위대한 인물이다. 이 사람들은 성숙한 생각, 날카로운 단어, 엄격한 윤리, 어떤 관점 을 설득 할 수있는 능력, 그래서 왕 안시 변화 법 은 가장 심층적 인 토론 이다. 만약' 진리가 변론할수록 명료하다' 가 옳다면 왕안석 변법도' 진리대토론' 이라고 할 수 있다. # q;; Y- `% Q! 약 0 b+ m
다시 한 번, 왕안석 변법의 전 과정을 살펴보면, 여러 가지 아름다운 소망에 기반한 변법공사가 시행 과정에서 점점 더 반대쪽으로 접어들고 있는 것 같다. 이런 논리와 그 실현 경로는 간과하기 어렵다.
% \ 6g0: o-@; G 넷째, 변법파 지도자 왕안석과 변법파 지도자 사마광에 반대하는 개인행동에는 문제가 없다. 개인의 이익이나 개인적인 원한으로 변법을 추구하거나 변법에 반대할 가능성을 배제했다. 이것은 매우 드물다. 이기심이 배후의 검은 손이라면, 그들의 발언은 이원이며, 사실일 수 없다.
3q6w% t+w & Y 1 I 5, 왕안석 변법중의 인사 문제는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변법지도부 (송신종, 왕안석, 여혜경), 두 번째는 변법집행층 (각급 관원), 세 번째는 일반인이다. 왕안석 변법은 인사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조직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편협하고 난폭하다는 것을 믿게 했다. "문화 시스템" 의 종합체로서, "법" 은 사람을 빼놓을 수 없다.
8k ~ 8l $ q $ y j5 z $ R6 a7s & U, E 2, 북송의 악화된 재정문제 7 i# J' _, s R+ g! O, n
왕안석 변법의 직접적인 원인은 북송 재정난으로 송신종을 화나게 했다. 변법이 시작된 해에 송신종은 겨우 22 살이었는데, 마침 그가 대학을 졸업한 후 서둘러 일자리를 구하는 나이였다. 같은 해 변법의 핵심 인물 중 일부는 48 세의 왕안석, 50 세의 사마광, 37 세의 여혜경, 32 세의 스시, 30 세의 소경이었다. 앞조에도 나이가 많은 어른들이 있는데, 부필은 65 세, 한치 6 1 세, 문언박은 62 세입니다. 。 K-r; T) m * I; G
변법 1 년 전, 송신종은 문언보에게 "오늘 재테크가 급선무다. 주둔병이 변변을 주둔시키면 국고가 없어서는 안 되므로 대신은 절약에 주의해야 한다. " 이 말에서 볼 때 당시 재정난은 매우 심각했지만 송신종은 제창하지 않았다. 그가 생각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스로틀' 이었다. 한 달 후, 송신종은 또 왕안석에게 물었다. "선인들이 천하를 지키며 백 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다. 규칙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이 문제는 송신종이 직면한 스트레스가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가 혼자서 접수한 북송 () 은 열조열종 () 의 손에 대체로 평평하고, 송신종 () 은 그가 지탱할 수 없을까 봐 조금 걱정했다. 왕안석은 이를 위해 특별히 기념장을 한 부 썼는데, "이땅 (리아, 서하) 의 비성세에 기대어 연년 가뭄에 근심이 없어 천하가 백여 년 동안 태평하였다" 고 말했다. 인사이지만 하늘의 보살핌이기도 하다. 그러나 폐하께서 모르실 수 없습니다: 천조가 없어서는 안 되고, 인사가 서둘러 성공을 추구해서는 안 되므로, 오늘은 공업을 세울 때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 왕안석은 실제로 정치개혁의 나팔을 불었다. 왕안석은 재정문제에 대해 "북한은 일반적으로 효과적인 재테크 방법이 없다. 그래서 민검민은 부유하지 않지만, 국근민이 걱정하고 나라가 강하지 않다" 고 말했다. 즉, 지출을 줄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오픈소스도 필요하다는 것이다. 오픈소스의 길은 금융과 경제개혁을 즉각 실시하는 것이다. 재정개혁을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관해서는 왕안석은 국가가 졸린 것은 적절한 재정관리 방법이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예로부터 경제 문제에 시달리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경제 문제는 소아과인데, 우리 왕안석은 개혁만 하면 해결된다.
8 u-t.k2i, t $ f) ~ # V8 0 t+~ 북송의 재정문제는 고질이다. 소철은 "서수" 에서 "재운이란 화폐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화폐에 해로운 것을 제거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돈에 해로운 것은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중복관 (할 일이 없는 중복관) 이다. 두 번째는 중복 직원 (할 일이 없는 중복 직원), 세 번째는 중복 직원 비용 (쓰지 말아야 할 비용) 입니다. " 이것은 북송의 유명한' 삼복' 문제이다. 직관적인 인상을 주기 위해 왕안석 변법 전 20 년경, 우년 (1049 ~ 1054), 북송군은/Kloc-0-054 매년 거액의 군비가 국가 수입에 차지하는 비율은 돈, 30% 이다. 실크,102%; 식량, 80%; 풀, 80% 입니다. 지금의 말에 따르면 요와 서하와 맞서기 위해 북송은 이미 군비 경쟁에 빠졌다. 이것은 단지 불필요한 병사일 뿐, 여분의 관원과 비용을 더하면 북송 정부는 사실상 이미 파산했다. B \ (? 3 e/ Q0 h+ E
셋째, 사마광: 저는' 왕안석 개혁'/f&; @ Q* x* D# O" s% {
역사학자로서 사마광은 왕안석과는 다른 시각을 가지고 있다. 왕안석 변법 (106 1) 약 8 년 전, 사마광은' 암송' 에서 "신하의 치도는 3: 1 은 관직이고, 2 는 신용이고, 3 은 징벌이다" 고 말했다 당시의 폐해는' 나라의 도어신' 으로, 피곤한 해와 달이 랭킹에 들어가 재임' 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명예명언). " 태양과 달 플롯 달 축적, 독일 바보 를 선택 하지 않고, 높은 설정; 상대방의 가치를 기대하면, 중위에서 살 수 있는지 묻지 않는다. "이 말이 반영한 상황은 우리가 잘 알고 있다. 즉, 고용인 능력을 묻지 않고 연자 순위에 따라 좋은 일을 하고 나쁜 일을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나이가 많고 근속연수가 길면 직함을 통일적으로 평가하고 임금을 균일하게 인상한다. 개혁은 반드시 인사부터 시작해야 한다. 인사개혁만이 근본개혁이다. 이것은 사마광변법의 기본 사상이다. 이 관념에서 우리는 왕안석이 제창하는 단순한 경제개혁은 성공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그래서 사마광은 왕안석의 정치개혁을 단호히 반대한다.
(C+ S3 Y* Y( c! C4 변법 전에 송신종은 사마광을 자주 불러' 자통치감' 에 대해 이야기했다. 사마광은 이 기회를 빌어 그의 생각을 송신종에게 전할 것이다. 한 번은 송신종이 사마광에게 물었다. "한나라가 어떻게 소호법을 지킬 수 있을까?" " 송신종이 물었다. 분명히 그가 마음을 정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개혁파와의 접촉이 많아졌으니, 정치 개혁이 필수적이라고 느꼈다. 보수파와 많이 접촉하면 정치 개혁에 대해 의심을 품게 된다. 앞서 언급했듯이 송신종은 겨우 22 세인데, 그의 나이, 지식, 정치적 경험은 그를 선택하기 어렵게 했다. 사마광의 경우 왕안석 변법은' 눈앞의 이익' 을 쟁취하기 위한 것이고, 송신종은 왕안석의 사고방식을 답습하기 때문에 송신종에서는' 급급한 구치' 이고, 왕안석에서는' 용무모' 이다. F. y+ A: G7 S4 c
북송의 재정 문제에 대해 사마광도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 명제는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국가 재정난의 원인에 대한 분석이다. 시마 광 (Sima Guang) 은 "국가 사용 부족, 지출 너무 사치, 보상 불절, 황족이 많고, 관직이 중복되고, 군공이 좋지 않다" 고 말했다. 즉, 국가 지출이 너무 많아서 이런 지출이 많은 것은 모두 불합리한 것이다. 불합리한 측면에는 황제의 무절제한 보상이 포함된다. 100 여 년의 번식을 거쳐 황실 인구는 매우 많았고, 이전의 공기업처럼 은퇴한 직원이 너무 많아서 기업은 newpage 를 키웠다. 둘째, "국가 이용부족"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사마광은 "백성들을 방해하지 말고, 백성들을 부유하게 하고, 적당히 백성을 부양하고, 백성을 절약해야 한다" 고 말했다. 왜 부자가 되지 않는가? 클릭합니다 이것은 사마광의 가장 기본적인 경제사상으로, 전통 유가의' 민에 편히 쉬다' 이론과 무위로 통치한 치국도를 융합하고, 사마광의 북송국체에 대한 근본적인 판단을 포함하고 있다. 북송은 대규모 개혁을 지지할 수 없다. 왜요 "관리는 한간이다" 는 이유로, 각급 관료들은 모두 변법의 기회를 이용하여' 교란하다' 고 하여 집행 차원에서 변법을 왜곡한다.
3 j! Q! R2 k3 c 따라서 사마광은 왕안석 변법의 비관주의자이지 반대자가 아니다. 인사 문제에 대한 그의 철저한 이해는 그로 하여금 정치 개혁에 대한 자신감이 없게 했다. 그가 보기에, 변법의 목적이 아무리 좋아도 결국은 광대한 관원에 의해 집행되어야 하며, 관원은 변법의 최초 원원을 왜곡할 것이다. 사실은 사마광의 예견이 완전히 옳았고, 심지어 그의 가장 대담한 상상보다도 더 심각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인사의 복잡성에 대한 우려로 사마광은 어떤 급진적인 개혁에도 신중한 태도를 취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천하를 방처럼 다스리면, 우리는 수리할 것이고, 크거나 나쁘지 않으면 짓지 않을 것이다." 사마광은 당시 북송은 사방이 비바람이 몰아치는' 낡은 집' 이었지만 왕안석이 이렇게 거리낌이 없다면 이 낡은 집도 쓰러질까 봐 정말 걱정했다.
2 E2 b# r) a/ k) J( X0 T) 사마광의 걱정은 통찰력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고 누가 말할 수 있습니까? 사실, 왕안석 변법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서로 다른 정도로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부필 장관은 송신종에게 이렇게 말했다. "일반적으로 악당들은 이익을 위해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좋아한다. 만약 법정이 조용하다면, 모든 것은 그 자체의 법칙을 가지고 있다. 악당은 또 무엇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일반적으로 악당은 천하가 어지러울까 봐, 천하가 변하지 않을까 봐 두려워한다. 혼란이 있고 변화가 있다면, 그들은' 무위' 에서' 혼란' 으로 변할 수 있다. Fu bi 는 인사 문제에서도 비관주의자이다.
0]1s4y; N4 @3 B5 t0 j7 G9 B III 입니다. 관념 분쟁에서 인사 분쟁의 전면적인 퇴화에 이르기까지.
$ b) f; M, g (z 1t) (d (g) 왕안석 변법의 복잡성은 왕안석과 사마광의 성격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두 사람 모두 성격이 고집스럽다. 왕안석의 별명은' 유럽 친애하는 남편' 이고, 사마광의 별명은' 사마소' 로, 두 사람은 모두 남벽에 부딪치지 않고 뒤돌아보지 않는 고수이다. 사마광의 인사 문제에 대한 통찰은 왕안석의 경각심을 불러일으키지 않았다. 반면 왕안석은 자신감이 넘쳤고, 그는 북한 대장군의 지지를 쟁취하기 위해 주동적으로 나서고 싶지 않았다. 당시 송신종은 그를 믿었고, 그는 이 권리가 있었기 때문에 변법에 반대하는 사람들에게 무정한 타격을 가했다. 송사' 에 따르면 그가 명성을 쌓는 데 도움을 준 것은 여공서와 한위였다. 법원에 그를 추천한 것은 구양수와 문언박이었다. 이 사람들의 관념은 현재의 형세를 따라가지 못하여, 왕안석은 모두 거절했다. 나중에, 인민은 말할 것도 없이 제국의 중심인 조정은 전혀 사상을 통일하지 못하고 개혁파와 수구파였다. 더 나쁜 것은 개혁파 내부 분쟁이 끊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0 H2 S/ {4 h: d* D3} 왕안석과 송신종의 조합도 특별하다. 왕안석은 "기상이 두렵지 않고, 조상은 법을 배우기에 부족하고, 사람의 말은 자비가 부족하다" 고 말했다. 그는 조금도 거리낌이 없다. 왕안석의 인격은 이렇게 길어서 송신종은 개념이 조금도 없다. 나중에, 정치 개혁이 심화됨에 따라 의견 차이가 갈수록 심각해졌다. 왕안석은 여러 차례 사퇴를 요구했기 때문에 그는 분명히 관중독이 없었다. 이는 오히려 송신종의 치욕이라고 할 수 있고, 더 심각한 것은 송신종을 업신여겼다는 것이다.
0f.l "a; C- l4 U" O: I9 K5 e 왕안석이 단지 선비일 뿐, 아니면 단지 선비일 뿐, 거만하거나, 개성이 강하거나, 심지어 괴상해도 상관없다. 문제는 왕안석이 현재 총리이고, 변법의 실제 지배자이며,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해야 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그는 지금 외로워 아들 왕담에게 맡길 수밖에 없다 "` 915 세; U/ H
왕 칸 영리 하 고 재능이 있다. "송사" 에서 "안사는 국정을 많이 통제하고, 실도한다" 고 말했다. 왕페가 가장 숭배하는 사람은 상양이다. "그는 종종 영웅이라고 불리는데, 그는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을 처벌할 수 없다." 그는 악독한 사람이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부필의 머리가 도시에 있다면, 법은 효과가 있을 것이다." 아쉽게도 왕오영은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나 33 살밖에 살지 못했다. 왕안석은 만년에 아들을 잃었고, 백발인은 흑발인을 보냈고, 개혁의 의지도 적지 않았다.
(d & amp|: R6 Q- D$ C LV huiqing 은 왕안석의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개혁파 장군으로 왕안석보다 1 1 년 젊다. 왕안석은 그를 매우 감상하고, 그를 승진시키고, 그를 중시한다. 당시 여야의 많은 사람들이 왕안석을 공자로 치켜세우고 여혜경을 안자로 치켜세웠다. 왕안석 청묘법 시행, 여혜경은 결국' 자발적 대출 신청' 을' 강제 대출' 으로 바꾸었고, 딱딱한 지표가 있어 대출을 원하지 않아 결국' 혼란' 이 될 수밖에 없었다. 또한, LV huiqing 의 개인 무결성 또한 매우 문제가됩니다. 그는 측근을 임명하여 다른 개혁파를 타격했다. 나중에, "왕안석을 해칠 수 있는 사람은 무엇이든 한다", "조정의 규율이 좀 번거롭다" 는 것은 왕안석을 바꿔야 하기 때문이다. 여혜경의 개인적 욕망은 큰 공격을 받았다. 그가 보기에 벼슬길과 권력은 변법보다 훨씬 중요해 변법이 인사분쟁의 소용돌이로 치닫고 있다.
X2 t:} Y) x# U 왕안석은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결국 사업에서 큰 성과를 거둘 수 없다. 사실, 법원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왕안석을 반대하고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목숨을 걸고 싶어 한다. 왕안석을 반대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왕안석이 원사가 될 수 있고 재상이 될 수 없다는 공통된 이유가 있다. 이 말이 맞아, 왕안석뿐만 아니라 사마광에게도 마찬가지야. 사마광은 나중에 재상이 되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그는 재상의 정적이 그다지 좋지 않았다. 그러나 무대에 올라 왕안석 변법의 모든 내용을 뒤엎은' 소' 의 힘으로는 재상' 4 시, 이음양' 의 기개가 아니다. 왕안석 변법은 곧 늪으로 들어갔다. 왕안석은 변법 6 년째 되는 해에만 사진 한 장을 찍었다. 7 년 봄, 우리는 다시 만나 가을까지 있다가 멈췄다. 왕안석은 영원히 조정을 떠나 난징 반산가든으로 돌아가 혼자 살다가 약 10 년 후 남경에서 세상을 떠났다.
7s1y "d+d2a & @2 F 왕안석 변법은 오랜 기간 동안' 우여곡절' 을 겪었다. 첫째, 송신종은 왕안석 변법을 임명했다. 나중에 가오 황후 (황후) 임용 사마광, 법 회백; 송철종 (유년 즉위, 자희태후 청정) 이 권력을 잡고 왕안석의 변법을 이어가기 시작했다. "정치 개혁" 은 팬케이크가 아닙니다. 그것은 반복해서 낙인이 찍힐 수 있다. 낙인이 많으면 타는 냄새가 난다. 백수이' 중국 통사' 는 "여러 아들의 친정 시절 수구파에 대한 타격이 더욱 심해지면서 개혁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주요 정치업무가 되었다" 고 논평했다. 상황은 노위 집권 시기와 비슷해서 북송 정권이 점차 쇠약해졌다. "오랜 분쟁 끝에 각 방면에서 집단적으로 타락하기 시작했고, 타락의 상징은 관념 분쟁에서 인사 다툼으로 옮겨갔다. 인사 분쟁의 수준에 이르자 군자 소인의 꼬리표는 곳곳에 붙어 점차 모든 것을 다 써버리고, 결국 거의 모든 참전 측이 진정한 소인으로 타락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v3 c' g" ]8} D- p2 N5 t 왕안석 변법 (1 126) 57 년, 북송 도성 개봉부가 깨지고 송휘종이 김국의 포로로 전락했다. 그때는 아직' 국용부족' 문제가 아니었다. 북송은 남송이 되었는데, 이것은 송제국의 기이한 치욕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뭐? /c/ C5 V4 S8 ~, e A, b
넷째, 중국의 조직 혁신의 네 가지 원칙
。 P1n6 [8jr "g% e & _) `$ _ 1, 법가만이 변법의 지도자가 될 수 있다 "\-r) z.u $ Z.
왕안석과 사마광은 모두 유가 인물이다. 유가는' 창조' 가 아니라' 견지' 를 중시한다. 사실 유가인물은 먼 요순우문왕 주공시대만이 이상적인 사회라고 굳게 믿었고, 유가의 사명 (그리고 유가가 통치권을 차지한 후의 국가 사명) 은 과거로 돌아갔다고 굳게 믿었다. 이것은 유교의 기본 신앙이다. 따라서 정치 개혁을 이끄는 유가 인물의 도덕이 얼마나 고상하든, 그들의 의도가 얼마나 선량하든, 어떤 정치 개혁의 시도도 모두 목구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중국 역사상 유가 인물 지도자가 변법하고 최종적으로 성공한 사례는 한 번도 없었다. 서한을 소멸한 신조 황제 왕망 () 은 유생으로 신조 15 년의 짧은 기간 동안 큰 개혁을 했지만, 더욱 익살극처럼 보였다.
C, y! Y8 미터 (F6 |! B5 \# v 중국 역사상 정치개혁에는 특별한 사상원, 즉 법가 사상이 있다. 법가는 조직관리와 개혁 방면에서 줄곧 주도적 지위를 차지해 왔으며, 개혁의 영광은 법가에 속한다. 예를 들면 제환공이 춘추 제일패의 관중이 되도록 도와 진나라 통일 중국을 위한 기초를 다지는 상양이다. 법가는 일류 정치가와 일류 이론가를 모두 가지고 있다. 한비는 법가 이론의 집대성자로' 법, 술, 잠재력' 의 종합 운용을 강조하기 때문에 법가만이 이론과 실천상의 대필이다. , t0 K/ @8 X6 \+ X- G
2. 개혁은 추상적인 제도가 아니라 구체적인 사람을 포함한다.
5 I/ x2 v: M7 [! \ 3d;; "사람" 과 "법률" 을 분리하는 것은 실험실에서 하나의 가정일 뿐이다. 제도의 건립과 개혁, 그것의 하한과 상한선은 모두 인간이다. 대규모 조직 변화를 준비할 때 개혁 지도부, 개혁 집행층, 공공층의 인격과 인간성을 확실히 알지 못한다면 이런 개혁의 가장 큰 가능성은 조직에 대한 교란일 뿐 변하지 않는 개혁보다 더 나쁘다. 왕안석의 성격, 경험, 학력, 가치관, 이를테면 순경제분석이나 계급투쟁의 관점에서 보면 역사적 진실에서 크게 벗어날 수 있다. : i3p.o9y) _: k' d: a.
제너럴모터스 잭 웰치는 유명한' 손꼽히는' 원칙을 가지고 있다. 부하 직원이 웰치에게 중대한 프로젝트를 제출할 때 웰치는 면접을 보고 면접을 볼 때 상대방의 눈을 응시해야 한다고 한다. 상대방의 눈에 열정과 야성이 빛나지 못한다면 아무리 좋은 계획도 통과하지 못할 것이다. 왕안석 변법의 경우 나이, 학식, 정치적 경험으로 볼 때 변법의 최고 지도자인 송신종은 사실상 약세 집단에 속한다. 그는 왕안석과 사마광을 볼 수 없었고, 물론 유가와 법가의 본질적 차이도 볼 수 없었다.
1 H- D" S# {3 O4 U4 T3, 개혁은 클론 벤치마킹 시스템이 아님) v "o1] 7 | 2x * j.l% s-y6 P) m
정치 개혁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 중 하나는 현실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 입는 체면이 꼭 너에게 맞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상황, 상태, 과정 또는 사람을 명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그것을 "단순화" 할 수 없습니다. 단순화는 조직의 개성을 억누르고 결국 정치개혁의 진리를 억누르기 때문에 일종의 폭력입니다.
% A4 Y & amp]* r( p. l8 C2 j7 Q 많은 조직은 벤치마킹을 사용하여 변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표준극법은' 부적절한' 수평비교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실상 의도적으로 조직의 수직진화의 단서를 간과하고 있다. 극법은 다른 사람에게 지나치게 관심을 가지는데, 왕왕 내생적인 논리와 동력이 부족하다. 내생적 논리와 동력의 호응은 없지만' 본보기의 힘은 무궁무진하다' 고 하지만 극법이 이끄는 개혁은 여전히 성공할 희망이 없다. 당견은' 장서' 에서' 손자' 13 편, 섬세한 지혜가 있지만, 병을 없애는 방법을 알지만, 어떻게 몸을 부양해야 할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네, 조직관리와 변혁에 있어서' 양신' 이 1 위입니다.' 제병' 은 종속적인 위치에 있어야 벤치마킹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광고어임에도 불구하고, 나는 엑센철의 광고 문구가 "자신을 능가하는 5 1%, 상대를 능가하는 49%" 를 높이 평가한다. "e& 나! 오! 스탠다드 푸르. W7 D 1 B9 C3 ~ 1 y
개혁의 궁극적 인 목표는 $ T/Q &;; W- o- ]" L- [
도마뱀붙이 조직은 내가 상상했던 이상적인 조직 형식이다. 예를 들어, 조직이 수직 벽을 따라 올라가면, 그들이 이미 상당히 높이 올라갔음에도 불구하고 기어오르는 과정에서 일부 조직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조직은 도마뱀 같다. 도마뱀붙이의 발에는 빨판이 있는데, 그것은 도마뱀과 벽 사이의 "점성" 을 제공한다. 그래서 도마뱀붙이 모양의 조직은 미끄러지기 쉽지 않아 미끄러지더라도 수직으로 떨어지지 않는다. 도마뱀은 활주를 멈추는 능력이 있다. * {# n) e# i7 }- C9 L! F
중국의 역사 어휘에 따르면, 조직 점도는 결국' 교육과 풍습' 에서 비롯되며, 현재의 관리 어휘는 모호하게' 문화' 라고 불린다. 교육과 풍습에는 여러 가지 표현이 있다. 현재 관리학자들은 맥도날드의 화장실에 가야 하는데, 중국 고대 유생은 제후국을 방문할 때' 예악' (예악) 에 신경을 쓴다. 맹자는 "군자의 덕에도 바람이 있다. 소인의 덕은 풀도 있다. 아직 풀숲에 있는 바람은 반드시 억제해야 한다. " 맹자의 비유는 매우 강력하다. 바람이 초원을 지나갈 때 풀은 자연스럽게 고개를 숙였다. 하지만 한 조직에서는 소인의 덕이' 바람' 인 경우가 많으며, 잠재규칙은 불처럼 번진다. 신입 사원이 들어오자마자 흰 양파처럼 생겼지만 며칠 지나지 않아 검은 소스가 가득 묻힐 것이다. 사마광은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교육은 국가의 최우선 임무이지만, 속관은 중시하지 않는다. 풍속은 천하의 대사이지만 옹군은 무시했다. 현명한 군자는 심사숙고한 후에야 그 큰 이점과 깊은 영향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7 D, b "a & amp{( j$ D 참조: 30 년 대결: 이념 분쟁에서 이익 쟁탈까지 4 Q) X+ z$ B$ U( M% r$ u
첨부: 주사련:' 혈연 고용' 은 사회적 흐름의 소외% p & amp;; @ 7m * F7 U/o & amp;; J4 m-r' u (T.
제국은 마른 바둑에 대해 말을 하지 않고 북송은 "자리를 양보하지 않는다" 는 개혁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