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부양 기술 연습 방법

부양 기술 연습 방법

무당청쿵푸

이 쿵푸는 무당의 내면무술 중 하나이다. 우선 내면의 기를 닦고 단전에서 위쪽으로 기를 끌어올리려는 의도로 몸이 유려하고 우아하며 모든 생각을 버리고 기가 모든 경락에 흐르고 몸이 가벼워지도록 하라. 제비. 그 기능은 사람들을 명랑하고 낙관적이며 걱정 없는 느낌을 주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1. 단전운전환법

자연스럽게 서서 몸 전체를 이완시키고 앞을 바라보며 혀로 입천장을 핥고 임경과 도경을 관통하여 사용한다. 역호흡법.

두 팔을 몸의 양쪽에서 천천히 들어올리세요. 옆으로 들어올릴 때는 손바닥을 뒤집어 두 개의 새끼 손가락 끝이 몸 앞에서 천천히 움직이도록 하세요. 폐경을 막지 않게 한 후 왼손을 천천히 내려 손바닥으로 단전을 보호하고, 나머지 네 손가락은 자연스럽게 분리되어 보호됩니다. 단주 후, 손바닥으로 왼쪽 손바닥 뒷면을 덮고 1분간 유지합니다. 숨을 들이쉴 때 양 손바닥으로 압력을 가하고 복부를 안쪽으로 수축합니다. 숨을 내쉴 때 손바닥도 그에 따라 압력을 가하고, 손바닥도 힘을 가하지 않고 바깥쪽으로 움직입니다. 호흡은 코로 들이쉬고 입으로 내쉰다. 호흡은 느리고 가늘고 균일해야 하며 리드미컬하게 10회 실시해야 한다. 한 번의 숨을 내쉬십시오 - 한 번의 호흡.

본 운동을 마친 후 위의 동작과 호흡을 따라 단전기가 다시 좌우로 12회, 오른쪽으로 12회 순환되도록 해주세요. 처음 수련할 때 손바닥을 이용해 복부 근육을 쥐어짜서 좌우로 돌리면 그에 따라 내부의 기(氣)도 움직인다. 3개월 동안 수련한 후, 기가 도달하면 손바닥 힘의 도움 없이 내부 기가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2. 단전으로 외부기를 도입하는 방법

(1) 운동: 자연스럽게 서서 몸 전체를 편안하게 하고, 앞을 바라보고, 혀로 입천장을 핥고, Ren과 Du 자오선을 연결하십시오. 손바닥을 바깥쪽으로 돌리고 손가락을 푼 다음 천천히 팔을 옆에서 들어 올려 손바닥이 오목하게 만듭니다. 마음은 마치 손바닥에 공을 쥐고 있는 것처럼 내노공점에 위치하며, 마음은 외부 에너지를 노공점으로 도입한 다음, 손의 삼양경을 따라 몸과 임경으로 이어진다. 단전에게.

1분간 멈췄다가 손바닥을 아래로 내렸다가 다시 옆으로 돌린 후 팔을 앞으로 움직여 앞으로 올리고 팔꿈치를 살짝 구부린 다음 두 손바닥을 모으고 한 칸 간격을 둡니다. 손바닥 너비만큼 떨어져 있습니다. 그런 다음 손이 천천히 열리고 다시 닫히는 등의 작업이 한 번에 한 지점씩 12회 반복됩니다. 두 손바닥 사이의 거리는 점차적으로 한 손바닥에서 두 주먹으로 시작하여 두 어깨보다 약간 넓어집니다. 거리를 벌릴 때마다 12번씩 나누어 손바닥에 열이 많이 나고, 팔이 곧게 펴진 자세로 돌아가는 느낌이 들 수도 있다. 다시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하고 마음을 노공점에 두고 외부기의 근원을 입력하여 단전으로 다시 보낸 후 1분간 외부기를 빼낸 후 수련을 마무리한다.

(2) 완료 : 팔을 옆으로 들고,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을 머리까지 올리고, 가운데 손가락을 관자놀이에 겨냥한 후 1분간 호흡하고, 손바닥을 앞정맥을 따라 움직입니다. 다음으로 맥박이 연결된 곳에서 두 손바닥을 떼어 다리 옆에서 수직으로 내리고 다리를 모아 3개월간 단전운을 함께 수련한다. 6개월간 이직 방식. 이때 외부기를 모으고 내부기를 채울 수 있어 편하게 청공수련을 할 수 있습니다.

청공의 수련은 무당쿵푸의 핵심이다. 청공의 출현은 무당쿵푸 수련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연의 무당권의 독특한 수련법은 과연 인체를 가볍게 만들 수 있다. 염무당 대대로 복싱의 후손들은 명상하는 동안 몸이 공중에 떠 있도록 할 수 있으며, 수련자의 몸이 쉰 살이나 예순 살이 되어도 살이 찌지 않고 변형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날씬하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세요. 이 수련은 비만한 사람들도 확실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몸의 지방을 모두 빼는 것도 청공 수련의 필수 조건입니다. 그러므로 무당의 체형만 보아도 이 사람이 무당종의 진정한 계승자를 얻었는지 알 수 있다. 한의학에서는 '몸이 가벼워지고 몸이 건강해진다'는 말이 늘 있어왔다. 여기서 '가벼운 몸'이란 단지 사람의 유연한 움직임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즉, 몸이 매우 건강해져야 하는 현상인데, 사람의 건강이 일정 수준에 이르면 움직임뿐만 아니라 몸도 반드시 가벼워질 수 있습니다. 사람의 건강은 몸이 가벼워지는 정도에 정비례한다고 말했습니다. 안무당권법의 가장 높은 단계는 광공현상이다. 사실 어떤 유명한 종파의 가장 높은 단계는 광공현상임에 틀림없다. 종파". 팔괘장쿵푸에서는 수련할 때 원을 그리며 걷는 것이 청공으로 이어진다는 말도 있는데, 이것은 거짓말이 아닙니다. 도교 연금술 쿵푸의 가장 높은 단계는 영혼이 껍질에서 나오는 현상입니다. 둘의 원리는 동일합니다. 우리의 접촉에 따르면 명상 중에 몸이 공중에 떠오를 수 있다고 가르치는 현대 소림 쿵푸의 제자가 있습니다. 그의 설명 원리는 사람의 쿵푸가 특정 수준에 도달하면 명상을 할 때 몸의 내부 에너지가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인체와 외부 세계의 기가 서로 섞여서 몸이 떠다닌다. 뇌에 산만한 생각이 생겨 더 이상 집중할 수 없으면 인체 내부의 기와 외부 세계의 기와의 소통이 중단되므로 인체는 물에 뜰 수 없습니다. 뤄펑 선생님은 빛공의 이치를 별로 언급하지 않으셨는데, 단지 인체가 떠오른 뒤에는 눈을 뜨지 못하고 눈을 뜨자마자 바로 넘어지는 이치가 빛공과 같다고만 말씀하셨습니다. 풍선. 그러므로 청공의 핵심 비결은 내력의 실천이다. 청공의 현상은 인간의 생리적 특성에 따라 결정되며, 또한 자연의 법칙이 발현되는 것이기도 하다. 청공의 원리도 현대 물리학의 원리와 완전히 일치하지만 인체 자체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는 여전히 매우 제한적입니다.

현대 무술 작품은 청공을 극도로 과장하여 사람들이 청공의 진정성을 근본적으로 의심하게 만듭니다. 갈대를 가지고 강을 건너는 것은 불가능하다. 눈을 밟아도 흔적이 남지 않는다. 이는 전통 쿵푸의 진정한 본질을 보지 못하게 하는 편견일 뿐이다. 중국 쿵푸는 확실히 살을 빼게 할 수 있지만 무술 작품에서 묘사되는 수준에는 도달하지 못합니다. 나이가 많은 무술 베테랑들은 티베트 승려들이 명상하고 수행할 때 몸이 공중에 떠 있다는 말을 들어봤을 것입니다. 청공은 인체가 가벼워지는 예입니다. 여기서 언급해야 할 점은 체중 감량을 위한 운동과 같은 다양한 현대 대중적인 체중 감량 방법은 인체의 내부 순환을 크게 변화시킬 수 없다는 것입니다. 운동량이 감소하면 신체는 빠르게 회복되고 식욕이 증가하게 됩니다. 체중을 늘리는 방법은 인체 전체의 내부 순환을 변화시킬 수 없으며, 일단 정상적인 식단이 회복되면 신체가 빨리 회복되어 체중이 증가합니다. 감량 방법은 이론적으로 인체의 내부 순환을 조절할 수 있지만 이론과 실제 사이의 격차가 너무 크고 효과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침술 체중 감량 방법도 인체의 내부 순환을 조절할 수 있지만 이 방법은 실무자에 대한 요구 사항이 매우 높고 수행하기가 불편합니다. 진정으로 좋은 체중 감량 방법은 중국 전통 무술 문화에서 찾아야 합니다. (특별 참고 사항: 스승님은 평생 동안 명상 중에 공중에 떠 있는 수준에 도달한 적이 없습니다. 그가 안거와 명상에 보낸 가장 긴 시간은 단지 3일입니다. 이것은 공부를 마치기 전이며 내려오지 않았습니다. 산에서 내려온 후, 스승은 일하러 갔는데, 젊었을 때 사회의 특별한 영향과 스승이 무술 애호가가 아니었기 때문에 곧 결혼했습니다. 스승님은 산에서 내려오신 후에도 계속 무술을 수련하셨고 오랫동안 명상을 수행하지 않으셨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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