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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덕논문
일상 학습과 직장 생활에서는 누구나 불가피하게 논문을 접할 수 있는데, 논문은 문제를 토론하고 학술 연구를 하는 수단이다. 그럼, 어떻게 논문을 쓰나요?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사덕논문입니다. 참고용으로만,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사덕논문 1 1. 대학 및 대학의 젊은 교사 윤리 교사 스타일의 문제점
1, 청년 교사의 가치관과 이상과 신념은 고교의 발전과 같다. 국가 사회주의 시장 경제의 급속한 발전으로 많은 고교 청년 교사의 가치관과 생활 관념이 크게 달라졌다. 많은 젊은 교사들은 사회적 관념과 가치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경쟁관계와 공리관계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에 대해 다소 편파적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청년 교사들은 심각한 이기주의와 배금주의의 사상 착오를 동반한다. 그들이 직장생활에서 뜻대로 되지 않을 때, 자신을 1 위에 올려놓고, 자기발전을 중시하며, 국가와 사회에 대한 사명감과 대학생을 위한 성장성재 봉사에 대한 헌신이 결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2. 청년 교사는 일과 일상생활에서 협력 의식이 떨어진다. 팀워크는 한 집단의 원동력이며, 팀의 협력정신과 전투력을 구현한다. 교사의 전문성 개발을 촉진하는 핵심 요소이자 팀 성과를 창출하는 중요한 조건이다. 오늘날 사회의 발전 추세는 경쟁이 치열하고, 많은 청년 교사들이 집안의 외동자녀이기 때문에 청년 교사의 공리와 이기심을 더욱 조장하고 있다. 교사 간의 경쟁은 강화되었지만 협력의식과 팀 의식은 약했다. 일부 교사들은 자신을 과시하기 위해 교학에서 다른 사람과의 교류를 소홀히 하고, 다른 사람과의 토론이 부족하여, 교학 과정의 단절과 고립을 초래하고, 학생들이 습득한 지식은 산산조각 났다. 그리고 어떤 선생님들은 성격이 괴팍하여 자신의 세계에 빠져들기 쉽고, 다른 선생님들과 교류가 거의 없고, 협력의 중요성을 간과한다.
교육 및 교육 및 과학 연구 혁신에는 올바른 사고 방식이 부족합니다. 시대의 급속한 발전으로 교사들은 과학 연구와 학술 연구, 교육 교육에 대해 다소 경솔한 감정을 가지고 있어 사덕사풍 건설 과정에서 반항심을 갖게 되었다. 가르치는 데 있어서 태도가 엄격하지 않고, 자신의 교학 업무가 과분한 태도를 유지하고, 수업 준비와 강의 과정에서 투입되는 정력이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때때로 우리는 교학 계획과 학과 특징에 따라 교학 업무를 전개하지 않고, 수업도 마음대로 반응하고, 본선과에 따라 진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학술 연구에서, 급공근리는 연구 임무를 완수하는 데만 치중하고, 교학 업무의 엄밀성을 경시한다.
둘째, 대학의 젊은 교사의 도덕성 향상을위한 대책
1. 청년 교사의 가치관과 이상과 신념을 적극적으로 바꾸다. 사덕사풍 이론은 교사가 교육교학 실천에서 경험한 교훈의 총결산과 정련이며, 인민교사가 직업도덕훈련을 전개하는 지도사상이기도 하다. 고교 청년 교사는 관련 이론 지식을 적극적으로 공부해야 한다. 그래야만 그들의 행동을 인도하고 올바른 교수 관념과 가치관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앞으로의 교학 생활에서 청년 교사들은 자각적으로 마음가짐을 바꾸고, 사덕사풍 건설을 점진적으로 강화하고, 우수한 사덕사풍 건설노동자를 자신의 발전 본보기로 삼을 것이다. 고교는 사덕사풍 건설의 작업 분위기를 적극 조성하여 청년 교사의 일을 유도해야 한다. 일상 교육 생활에서 고교는 사덕사풍 건설의 작업 분위기를 적극적으로 조성하여 청년 교사들이 행동과 태도를 바꾸도록 도와야 한다. 다양한 형태의 건설 활동을 적극 전개하여 청년 교사의 정치적 각오와 행동 자각을 높이고 과학적 여론으로 불량 사덕사풍의 출현을 보이콧하다. 우수한 교사를 표창하고, 청년 교사의 진보를 장려하다.
교사의 도덕성 구축을 교사 평가에 통합하십시오. 학교는 실행 가능한 사덕건설, 교사 직업윤리 등 제도 계획을 세우고, 사덕건설의 목표, 조직 실시, 보장조치, 심사평가, 장려방법 등에 대해 명확한 요구를 하고, 규칙과 제도의 구속력을 충분히 발휘해 교사대오를 과학화, 규범화, 제도화하도록 해야 한다. 각종 인센티브를 적극 활용해 청년 교사 대열 건설을 장려하고, 관련 방면의 심사 제도를 보완하며, 청년 교사 발전을 위한 공정하고 공정한 발전 플랫폼을 제공한다.
셋. 결론
우리나라의 개혁개방 과정이 날로 가속화됨에 따라 우리나라의 고등교육 수준은 경제력, 과학기술수준 등의 능력이 높아짐에 따라 향상되었다. 청년 교사가 교사 중 차지하는 비율이 점차 깊어지면서 우리나라 고교의 규모가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고, 고교의 교사대도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으며, 교사대오가 점차 젊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따라서 청년 교사의 사덕사풍 건설의 질을 높이는 것은 이미 고교 관리의 초점이 되었다.
덕육은 교육에서 가장 오래된 화제 중 하나이며, 특히 자질교육이 주요 선율이 된 오늘날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어린 시절은 인생의 계몽기이며 건강한 인격을 형성하고 좋은 도덕적 자질을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그러나 현재 외동 자녀가 있는 가정환경을 보면 아이가 받은 훈도와 교육은 낙관적이지 않다. 뭇별이 달을 받드는 지위, 부모의 이지경덕한 교육은 우리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자아중심, 제멋대로다, 매력, 무리함' 과 같은 나쁜 도덕의식과 행동을 길러냈다.
유치원은 가장 기본적인 시기이며 아이들이 교육을 받는 주요 장소이다. 책임과 의무는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결점을 극복하고, 점차 올바른 도덕의식과 양호한 도덕행위를 형성하여, 그들이 앞으로 사회의 발전에 적응하고, 사회에 유익한 사람이 되도록 도와야 한다. 따라서 유치원에서 유아에 대한 도덕 교육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필요하다. 유치원 교사로서 어떻게 유아의 덕육 일을 잘 할 수 있습니까?
첫째, 도덕 교육은 일상 생활과 게임에 침투합니다.
일상생활과 게임은 아동 도덕 교육을 실시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일상생활과 게임에서, 동반자와 성인과의 교제 과정에서 아이들은 사람, 사물, 사물 사이의 관계, 그리고 일정한 행동 규범을 이해하고, 여러 가지 행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좋은 행동의 질을 형성하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 반' 유치원' 캐릭터게임, 어린이들이 번갈아' 선생님' 으로 번갈아 가며 선생님의 동작을 흉내내고, 어린이의' 선생님 안녕하세요',' 선생님 좋은 아침',' 선생님 안녕히 계세요' 등의 안부를 묻는다. 그들의 호기심은 만족을 얻어 재미있게 놀았다. 또 다른 예로, 공연 게임에서 아이들은 몇 마리의 작은 동물 역할을 하고, 한편으로는' 사슴' 이 되고, 한편으로는' 양' 이 되고, 배운 예의바른 용어를 이야기로 짜서 이야기를 엮고 이야기를 한다. 게임은 어린이들에게 편안하고 즐겁고 자유롭고 평등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아동의 심신을 즐겁게 하며, 좋은 덕육 효과를 얻었다. 아이들은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자발적으로 특정 사회적 역할을 하고, 특정 사회적 행동을 실천하고, 특정 사회적 감정을 경험하고, 게임으로 자신의 도덕적 자질을 교육하는 것은 아동의 사회발전에 어떤 형태로도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한다. 도덕 교육은 일상생활의 관례와 제도에 침투한다. 일상생활의 정규 훈련과 엄격한 집행 제도를 통해 아이를 예의 바르고 규율과 성실, 용기, 자신감, 배려, 공공 재산 관리,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으로 키울 수 있다.
전문적인 덕육 활동은 아동 덕육을 실시하는 효과적인 수단이다. 전문화된 덕육 활동은 교사가 유아의 나이 특성과 각 연령대반의 덕육 내용과 요구 사항에 따라 본 반 유아의 실제 상황과 행동을 결합해 목적이 있고 계획적으로 조직된 덕육 활동, 즉 어떤 덕육 내용을 실현하기 위해 조직된 교육활동을 말한다. 예를 들어, 이야기, 토론, 다채로운 실천 활동 (예: 참관, 봄여행, 노동, 명절 경축 등). 아동의 도덕인지, 감정, 행동은 모든 활동, 특히 실천 활동의 축적을 통해 점진적으로 발전한다. 예를 들어, 도서관 견학을 통해 아이들은 책이 책꽂이에 질서 정연하게 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아줌마들은 열심히 일하고 있고, 독자들은 조용하고 질서 있게 책을 빌려, 질서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고, 책을 더욱 소중히 여길 것이다. 고향을 아는 행사에서 아이들은 고향의 명승고적을 참관하고, 현지 특산물을 맛보고, 고향의 민간 수공예품을 감상하고, 그림, 수공예품, 구조재료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향의 특색을 표현했다. 이 일련의 행사는 아이들이 고향의 아름다움을 실감하게 하고, 고향을 사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따라서 유치원은 일상생활, 게임, 특집 덕육 활동을 결합해 생활 속에 덕육 내용과 요구 사항을 침투하는 동시에 가정과 지역사회 환경의 합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덕육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해야 한다.
둘째, 선생님은 솔선수범하여 아이에게 모범을 보이셨다.
아이들은 가소성과 모방력이 강하다. 그들이 모방한 가장 직접적인 대상은 선생님이다. 그들은 선생님의 의태에 대해 가장 자세히 관찰하고, 가장 깊이 느끼고, 선생님의 언행에 예외 없이 모방한다. 유치원에서 우리는 아이들이 자신의 언행을 변호하는 것을 자주 들을 수 있다. "선생님이 그렇게 말씀하셨다." 아이에게 좋은 본보기를 세우기 위해서는 자신부터 시작해서 자신에게 엄격히 요구해야 한다. 아이가 무엇을 하든 먼저 잘해야 하고, 늘 규칙적이고, 감히 아이 앞에서 잘못을 인정하게 해야 한다. 한번은 아이들을 조직하여 손을 씻고 점심을 먹었는데, 갑자기 몇 명의 아이들이 화장실에서 나오는 것을 보았는데, 손이 축축하고 빙글빙글 웃고 있었다. 나는 화가 나서 왕세년 그들 세 명을 막고 그들에게 물었다. "누가 당신들을 이렇게 하게 했습니까?" " 이때 한 아이가 작은 소리로 말했다. "선생님을 봤는데 저도 그랬어요." 나는 듣자마자 얼굴이 화끈거렸다. 원래 나의 나쁜 습관이 아이에게 영향을 주었기 때문에, 나는 반 친구들 앞에서 검토를 하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아이에게 위생과 좋은 아이가 되라고 더욱 요구했다.
이 일에서, 나는 우리가 선생님의 유아에 대한 미묘한 영향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성인의 일거수일투족과 태도는 모두 훌륭한' 거울' 이다. 이' 큰 거울' 에서 아이들은 많은 것을 보았다. 따라서 선생님은 항상 자신의 모범적 역할에 주의를 기울여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야 한다.
셋째, 명절, 생일 등 기념할 만한 날을 이용해 행사를 열고 어린이들에 대한 도덕교육을 실시한다.
명절, 생일 등의 날은 종종 아이들의 감정을 자극하고 그들의 흥미를 증강시킬 수 있다. 이때 아이를 교육하면 아이가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예를 들어, "38 절", "51 절", "61 일", "국경일", "스승의 날" 과 같은 일년 중 많은 의미 있는 명절은 애국주의 교육에 침투하는 좋은 수단이다. 또 우리는' 올림픽 성공 희망, 중국 운동선수 응원' 등 일련의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아이들의 마음 속에 조국을 사랑하는 열풍을 일으켰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우리 반의 한 아이 조 (Zhao) 는 평소에 욕하는 것을 좋아한다. 여러 차례 그를 교육했지만 효과는 분명하지 않았다. 9 월 1 은 그의 생일이다. 나의 거듭된 계발에 그는 반 친구들에게 생일부터 더 이상 욕을 하지 않겠다고 약속하고, 다른 어린이들이 그를 감독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역시 그날 그는 욕을 하지 않았다. 나는 반에서 그를 칭찬하며 욕설을 하는 습관을 단호히 시정해 달라고 요구했다. 일주일 후, 조는 기본적으로 욕하는 습관을 바로잡았다. 이런 식으로, 나는 점차적으로 아이들을 키우고, 선생님을 사랑하고, 부모를 사랑하고, 아이들을 돌보는 좋은 감정을 키웠다.
넷째, 덕육을 무작위 교육에 융합하여 덕육 수준을 높이다.
무작위 교육은 수시로 발생하는 문제를 겨냥해 상황의 변화에 따라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다. 그것은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고, 설득력이 있다.
어린이는 무심코 주의하지 않고 무의식적인 기억력이 강하고 주의력이 우연한 사물에 쉽게 끌리기 때문에, 아동에 대한 도덕교육은 기회를 잘 파악하고, 사람과 땅, 일,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기회를 잘 이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한 아이가 부모와 함께 명승고적을 방문했기 때문에, 그는 아침 대화에서 이 명승고적을 소개하고 동갑내기에게 기념품을 가져오도록 격려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선생님은 식사할 때 다른 식단에 따라 아이들에게 채소명과 성장 특성을 소개할 수 있다. 씻을 때 아이에게 중국의 수자원 부족을 설명하고 아이들에게 물을 절약하도록 교육한다.
무작위 교육 과정에서 교사는 아이들에게 생각을 자극하고 공허한 설교를 피해야 한다. 나는 누가 반에서 책을 찢었는지 모르겠다. 선생님은 아이를 즉시 비판하지 않고 아이에게 이 책을 이야기했다. 아이들이 흥미진진하게 들었을 때, 선생님은 갑자기 그들의 이야기를 끊고, 책이 한 페이지를 찢었기 때문에 계속 이야기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아이들은 무엇을 토론해야 합니까? * * * * 와의 토론에서 그들은 책을 아끼는 이치를 알게 되어 주동적으로 보충했다. 무작위 교육은 아이들의 일상 생활을 동반한다. 교사가 관찰에 능하고, 기회를 잡아 교육을 한다면, 예상치 못한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다섯째, 가정 협력, 유치원 도덕 교육 사업 공동 수행.
유치원 교육을 통해서만 유아에게 도덕 교육을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자기 집에서 * * * 교육을 잘 해야 한다. 가정은 아이가 생활하는 중요한 장소이며, 아이는 유치원에 있는 시간보다 가정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 부모와 자녀 사이의 감정 때문에, 그들은 종종 가정의 교육 요인의 영향을 더 빠르고 더 많이 받아들인다. 따라서, 아이의 좋은 인품과 행동 습관을 기르려면 가정 교육에 협조해야 원하는 교육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현재, 가정 조교는 점차 일종의 사회 조류가 되어 점점 더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는 것은 매우 기쁜 현상이다. 그러나 한 가지 문제에도 주의해야 한다. 많은 부모들이 아이의 조기 지능 개발에만 치중하고, 아이의 조기 도덕 배양에는 치중하지 않고, 아이의 전면적인 발전에 불리하고, 쉽게 아이의 행동의 양면성을 형성하기 쉬우며, 유치원에서는 일종의 표현이며, 가정에서는 또 다른 표현이라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 대해 우리는 아이들을 접대하여 정원, 학부모회, 학부모 학교 등을 들락날락하여 학부모와 연락을 유지하고, 제때에 아이의 상황을 이해하고, 학부모와 함께 자녀에 대한 도덕교육 방법을 토론한다. 유치원 교육과 가정 교육의 동기화성과 일관성을 쟁취하여 유아의 양호한 도덕 행동 습관의 형성을 촉진하다. 한번은 한 아이가 소놀이를 하고 있는데, 그의 아버지 아이 유칠이 그의 아기 역을 맡았던 유우를 때린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내가 그에게 왜 사람을 때리느냐고 물었을 때, 그는 당당하게 말했다. "그가 내 말을 듣지 않으면 나는 그를 때린다. 집에서 아버지의 말을 듣지 않으면 아버지는 나를 때릴 것이다. " 그의 말을 듣고 나는 그가 맞은 근본 원인을 알았다. 오후에 리치의 아버지가 아이를 데리러 왔을 때, 나는 그와 마음을 털어놓고 한 번 이야기를 나누며 그에게 상황을 설명했다. 유치의 아버지는 자신의 행동이 옳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다시는 아이를 때리지 않겠다고 말했다. 선생님이 제때에 연락해서 아이를 교육하길 바란다.
몇 년간의 교육 실천을 통해, 나는 아이의 좋은 도덕행위와 습관을 키우는 것이 장기적이고 중요한 일이라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취학 전 교육자로서 반드시 덕육 원칙을 따르고, 다양한 형식과 방법을 운용하고, 유아를 제때에 교육하고, 칭찬과 장려를 위주로, 정면 교육을 견지하고, 제때에 좋은 행동을 강화해야 한다. 유치원과 가정, 사회의 관계를 소통하고, 다음 세대를 교육해야 할 책임을 지고, 유아를 전면적이고 조화로운 발전의 새로운 세대로 키워야 한다.
3. 사상도덕건설은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의 기본 내용이며 중국특색 사회주의 문화건설의 영혼이다. 중국 문화는 예로부터 미덕교육을 인문 교육의 핵심으로 여겼다. 고교 교사는 중화문화의 중요한 계승자로서 민족 부흥을 위해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사명과 민족 교육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는 책임을 지고 있다. 특히 60% 이상을 차지하는 청년 교사는 이미 사회주의 교육의 중류 기둥이 되었다. 사회주의 시장 경제, 민주 정치, 선진 문화의 급속한 발전과 국제 환경이 갈수록 복잡해지는 새로운 배경에서 고교 청년 교사의 사상 상황, 도덕적 품질, 업무 자질, 가치관은 고등 교육의 발전 추세와 인재 양성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청년 교사의 사덕사풍 건설을 강화하고 청년 교사의 수준을 높이는 것이 시급하다.
사덕은 교사의 직업도덕을 가리킨다. 교사와 모든 교육자들이 교육활동에 종사할 때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도덕기준과 행동규범, 그리고 상응하는 도덕관념, 정서, 품질 [1] 이다. 교사 스타일은 교사의 장기적인 행동 습관과 경향의 일관된 스타일이다 [2]. 시기마다 사덕사풍의 구체적인 내포는 시대적 특징이 다르지만 그 본질은 여전히 중국을 대표하고 있다. 고교 청년 교사 신분의 문화 도덕 기반을 파악하고 고등교육의 깊은 변화에 직면하여 고교 교사의 내적 도덕적 곤경을 분석하고 사회, 학교, 개인의 3 차원에서 문제의 원인을 종합적으로 분석해야 점차적으로 문제의 뿌리를 탐구할 수 있으며, 고교 청년 교사 사덕사풍 건설에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
첫째, 중국 대학의 젊은 교사 윤리 기본 문제
(a) 사회주의 핵심 가치 체계에 대한 이해가 깊지 않고 마르크스주의 이론의 소양이 부족하다
사회주의 핵심 가치 체계는 사회주의 이데올로기의 영혼과 핵심이며, 국가의 길과 운명과 관련이 있다. 세계 다극화, 경제 세계화, 인터넷 정보화가 심화되면서 각종 이데올로기가 전례 없는 개방성으로 중국인의 사상을 휩쓸고 있다. 우리나라가 경제체제와 사회구조의 깊은 변화에 접어들면서 고교 청년 교사의 사상 활동은 독립성, 다양성, 차이, 선택성의 특징을 나타냈다. 마르크스주의 이론의 소양이 부족하기 때문에 일부 청년 교사들은 이상과 신념이 흔들리고, 국가의식과 민족의식이 희박하고, 가치관이 모호하고, 정치적 신념이 결여되는 등 심각한 사상문제가 있다. 그들은 주류 이데올로기에서 벗어나면서 이런 위험한 가치취향을 사상이 미성숙한 학생들에게 전달하는데, 연쇄효과는 만만치 않다. 물질문명의 발전은 결코 정신문명의 번영을 의미하지 않는다. 경제적 가치의 과도한 추구는 경험이 많지 않은 청년 교사들을 개인주의, 쾌락주의, 사치스러운 풍조에 현혹시키고, 가르치지 않고, 규범과 단절하고, 학생의 행동에 시범과 선도작용이 없고, 사상윤리적으로 혼란스럽고 알지 못하게 한다.
(b) 직업 인식 감소, 직업 인식 약화
현재 고교 청년 교사들은 대부분 자질이 매우 좋고, 교육에 충실하고, 교육을 사랑하며, 개인의 가치 실현을 매우 중시한다. 많은 사람들이 교육에 종사하려는 원래 의도는 숭배와 헌신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러나 점점 더 무거운 생활압력과 실제 소득 사이의 갈등, 전문기술직승진 어려움, 행정체제 과중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청년 교사들은 직업정신과 직업가치에 기반한 책임감, 의무감, 성취감, 행복감이 다소 떨어졌다. 일부 고교 청년 교사들의 이상과 신념은 확고하지 않고, 사업심이 강하지 않고, 헌신정신이 부족하다. 만약 교학 실천 중 심각하지 않고, 문화 지식의 전수만 중시하고, 학생에게 무관심하고, 적극적으로 진취적이지 않고, 교육 내용의 쇄신, 교학방법의 혁신 [3] 과 교학 실천 능력의 향상에 치중하지 않고, 자신의 직업에 대한 이해는 단지' 하나의 평범한 일' 일 뿐, 교육이 인류 문화 전승에 대한 중요성을 소홀히 한다면, 많은 시간과 정력을 투입할 것이다
(c) 가치는 기울고 아무것도하지 않습니다.
일부 청년 교사들은 개인의 득실을 지나치게 중시하고, 자기가치와 개인의 명리만을 강조하며, 일을 올바른 태도로 대하지 않고, 새로운 조화로운 동료 관계를 구축하지 않으면 가치관이 기울어질 수 있다. 개인의 관심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면 교사가 교학 과정에서 표율 역할을 할 수 없게 되고, 학술적으로 제멋대로 행동하고, 백가쟁명, 브레인스토밍의 영감의 원천 [4] 을 억제할 수 있다. 어떤 선생님들은 제 2 의 직업을 발전시키는데 너무 열중하고 있지만 본직에는 신경을 쓰지 않고 학생들을 자신의 귀중한 자원으로 여기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을 포기한다. 교학에서는 자신의 발전에만 치중하고, 자신의 책임을 무시하고, 성실성이 부족하며, 심지어 직무를 이용하여 자신을 위해 사리사욕을 도모한다.
(D) 교사들은 학술적 성실성이 부족하고, 그들의 직업양심은 공리주의적인 경향이 있다.
직함 승진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고교 청년 교사는 양적심사 임무를 완수해야 하며, 교수를 중시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과학연구도 하고, 반 멘토 임무를 맡고, 기업 실습을 하고, 사회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과중한 업무 임무와 부적절한 평가 지향은 일부 고교 청년 교사들을 경솔하게 만들고, 수량만 추구하며, 최소한의 학술규범, 학술윤리, 학술존엄을 버리고, 관계를 맺고, 뒷문을 걷고, 과학 연구 성과를 표절하기도 한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도 사덕건설의 기본 요구 사항 중 하나이다. 고대인들은 군자가' 자신을 율동',' 신중독',' 독립' 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청년 교사가 생활하는 환경이 깨끗하고 깔끔해야 사덕의 따뜻함과 향기를 되찾을 수 있다.
둘째, 대학의 젊은 교사의 도덕성 강화의 중요성
대학은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장소이다. 사상과 포부, 강렬한 창조적 욕망, 예리한 혁신 정신, 착실한 실천 능력을 가진 사람을 양성하고, 조국과 함께 발전하고, 시대와 함께 발전하고, 인민과 함께 분투하는 사상 자각자를 양성하고,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 세계문명의 우수한 성과, 실천혁신을 끊임없이 공부하는 사람을 양성하고, 중화민족이 문명을 숭상하는 사회 풍조를 배양하다. 한 대학의 정수는 대대로 훌륭한 교사들이 고된 노력과 지칠 줄 모르는 헌신을 통해 계승하고 발양하는 것이다. 미래의 중국 고등교육의 희망을 담은 청년 교사로서 자신의 사덕사풍 건설을 강화해야 대학생의 사상도덕건강 발전을 촉진하고, 좋은 교풍학풍을 조성하며, 고교의 조화로운 인간관계와 캠퍼스 문화를 구축할 수 있다. 사덕사풍 건설의 성패는 자질교육의 과정, 과학교흥국 전략의 실시, 인재 양성의 질과 교육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20 13 중조부, 중앙선전부, 교육부 당조가 공동으로 발행한' 고교 청년 교사의 사상정치 사업 강화 및 개선에 관한 약간의 의견' 은 청년 교사의 사덕 양성을 강화하고 고교 청년 교사에 대한 더 높은 요구를 분명히 제시했다. 고교 청년 교사의 사덕 건설을 강화하면 자신의 결함과 부족함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년 교사의 교육에 대한 정체성과 책임감을 강화시켜 강하고 지속적인 교육 흥미와 업무 열정을 유지하고 올바른 인생 가치관을 전달할 수 있다. 학문적 태도가 엄격하고 인격적인 매력이 고상하며 전문지식이 풍부한 자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기초와 보장을 마련하다. 교육의 근본적인 임무는 덕육인을 하는 것이다. 고교 청년 교사의 도덕 건설은 개인의 양성 발전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고교 경영 실력과 수준을 측정하는 중요한 상징이며, 우리나라 교육의 내포식 발전을 촉진하는 강력한 동력이자 사회주의 핵심 가치 대중화의 내재적 수요이다. 교사의 도덕성은 사회 도덕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고교 청년 교사의 전반적인 도덕적 자질 향상은 좋은 사회 풍조의 신속한 형성에 긍정적인 주도적 역할을 할 것이며, 반드시 사회 학습의 본보기가 되어 교사라는 위대한 직업의 신성한 후광을 재창조할 것이다.
셋째, 고교 청년 교사의 사덕사풍 건설을 어떻게 강화할 것인가?
사덕사풍 육성의 관건은 개인의 주관적 능동성에 있다. 이것이 내인이다. 정부 사회 학교의 공동 노력은 중요한 보증이자 외인이다. 내외적 요인은 공동작용일 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고교 청년 교사의 사덕 사풍 건설을 촉진할 수 있다. 신시기 고교 청년 교사의 사덕 건설을 연구하려면 실사구시, 해방 사상의 원칙을 견지하고, 인문적 배려와 민족 감정의 관점에서 사물의 본질을 전면적으로 깊이 분석하여 정확하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a) 젊은 교사는 교사의 도덕성의 내부화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첫째,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을 자각적으로 실천하고 당성 수양을 강화하는 것이다. 고교 청년 교사는 발전하는 마르크스주의 이론으로 머리를 무장하고, 개인 직업 발전과 사회주의 고등교육 발전을 결합해 정치적 소양을 제고하고, 올바른 직업 이상을 확립하고, 사회주의 핵심 가치 체계를 교생, 지식 수련의 전 과정에 관철해야 한다. 둘째, 직업의식을 강화하고, 직장을 사랑하는 직업정신을 발양하고, 평생 학습의 이념을 실현하다. 사덕교육의 실현과 승진은 교사의 직업역할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청년 교사는 교육 실천에서 교육 직업의 본질을 깊이 탐구하고, 직업 소양, 인문적 소양, 혁신 능력, 직업도덕, 고상한 품격 등에서 자아를 조각해야 한다. , 그리고 자신의 삶의 추구로 내면화됩니다. 그들은 지식, 사상, 믿음, 자신의 교육 사업 사랑, 학생 사랑, 과학 연구에 전념, 국가 건설에 헌신, 평생 학습의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셋째, 청년 교사는 사덕의 내용과 내포를 이해하고 사덕의 우수한 전통을 선양해야 한다. 사덕이 마음속에 형성되어 행함에 나타나다. 청년 교사는 사덕의 진정한 내포를 파악해야 사덕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자신의 의식으로 내면화하여 중화민족이 수천 년 동안 쌓은 우수한 사덕전통을 발양하고 사회에 봉사하며 인류를 축복할 수 있다.
(2) 학교는 청년 교사의 사덕사풍 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우선 학교는 사덕사풍 건설을 건전하게 하는 효과적인 운행 메커니즘을 세워야 한다. 사덕수양은 체계적인 공사이다. 사덕훈련, 사덕평가 평가에서 사덕관리에 이르기까지 각 코너마다 관련 부서가 세심하게 설계하고 엄격하게 점검해야 한다. 사덕건설을 교육교학의 각 부분을 관통하고, 사덕훈련 경로를 넓히고, 사덕훈련 모델을 혁신하고, 과학적으로 사덕평가방법을 제정하고, 평가의 공정성과 정의를 충분히 보장하고, 모범력을 이용하여 청년 교사의 건강에 대한 여론지도를 해야 한다. 멘토제를 통해 청년 교사는 우수한 노교사의 전공조예를 전방위적으로 느낄 수 있다. 둘째, 학교는 청년 교사에게 충분한 인문적 배려를 주어야 한다. 고등 교육 개혁 시기의 청년 교사들은 일반적으로 교수, 과학 연구, 생활의 압력이 점차 그들의 업무 열정과 직업 이상을 죽이고 있다고 느꼈다. 많은 사람들이 너무 일찍 직업 피로감을 느끼고, 정신 건강이 걱정스럽다. 학교는 청년 교사를 돌보는 입장에서 청년 교사의 실제 문제를 더 잘 이해하고, 부정적인 감정을 완화하고, 더 많은 우대 정책을 제공하고, 조화롭고 느슨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제도의 힘으로 충분한 직업윤리 인센티브를 구축해야 한다. 그들이 후걱정 없이 고등 교육에 투신하고, 결국 학교 직업윤리 건설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게 하다. 다시 한 번, 학교는 캠퍼스 문화 환경 조성에 주의를 기울여 사제 사상 도덕적 자질과 과학 문화 소양의 향상을 촉진해야 한다. 모든 대학은 자신의 기질과 본질을 가져야 한다. 대학 문화는 교사와 학생의 정신적 고향이며, 그 잠정적인 교육작용은 청년 교사의 사덕 건설의 점정이다.
(3) 사회 각계는 스승을 존중하고 중교하는 좋은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시장경제체제가 추진됨에 따라 중국의 사회구조는 어느 정도 변화했고, 사회도 변화하고 있다. 많은 요인들이 젊은 교사들의 교육과 교사 업무에 대한 견해에 영향을 미친다. 교사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고, 그들에 대한 존중을 강화하며, 청년 교사들에게 큰 긍정을 줄 수 있으며, 자신의 직업에 대한 정체성을 갖게 하고, 자신의 마음속에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청년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사덕수양을 강화하고, 자각적으로 자신의 이미지와 영예를 수호하고, 교육의 사업에서 끊임없이 진보하게 할 수 있다 [5].
결론적으로 고교 청년 교사 덕건설은 학교 발전의 중요한 동력으로 인재 양성의 질과 민족 부흥의 성패와 관련이 있다. 이 화제는 깊은 역사적 연원을 가지고 있어 끊임없는 탐구와 혁신이 필요하다. 실용적인 방법을 보급하려면 사회, 정부, 학교, 개인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 덕과 재능을 겸비한 선생님만이 덕과 재능을 겸비한 학생을 가르칠 수 있다. 교육의 본질은 여태껏 공리적인 적이 없다. 청년 교사는 자신의 전공 수준과 도덕 수준을 부단히 높여야 학생과 사회의 만장일치의 존중을 얻고 교사 직업의 빛나는 이미지를 세울 수 있다.
참고
이운. 신시기 고교 사덕교육의 난점과 경로를 얕게 분석하다. 학교 당 건설 및 사상 교육, 20 10, (12): 6 1-62.
[2] 염춘타오. 사회주의 핵심 가치 체계의 대중화와 고교 사덕사풍 건설 [J] 을 논하다. 중남민족대학교 학보 20 13, (1):177-180.
[3] 공 크. 대학 문화는 "교육 중심" 문화여야 한다 [J]. 중국 고등 교육, 20 10 (35): 60-62.
[4] 제혜헌 이운창씨. 고교 청년 교사 윤리 현황에 대한 오해 분석 및 대책 [J]. 압록강, 20 15: 1383, 1434.
[5] 리아 리앙. 고교 청년 교사의 직업윤리 현황 및 건설 연구 [D]. 화중사범대학, 20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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