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남조 악보 민요 '서주송'에 사용된 '고문' 기법이란 무엇인가요?
남조 악보 민요 '서주송'에 사용된 '고문' 기법이란 무엇인가요?
남조 악보민요 '서주송'에 사용된 '후크문' 기법이란?
이 시는 이해하기 어려운 '후크문' 기법을 사용하고 있다.
시 전체는 32행이고, 4행은 하나씩 해석된다. 정말 대단해요.” 황혼에 때까치가 날아가고, 바람이 검은 절구나무를 날린다. 문 앞에는 나무 아래가 있고 문에는 에메랄드 그린이 있습니다." "고개를 숙여 연꽃 씨앗을 가지고 놀아보세요. 연꽃 씨앗은 물처럼 맑습니다." "홍페이는 서주에, 왕랑은 사창가에 간다" 등의 시가 서로 얽히고 연결되어 목소리가 흔들리고 흥미로울 뿐만 아니라 리듬도 조화롭고 아름답습니다.
1. 이 시의 가장 대표적인 훅 라인은 "나무 아래가 문 앞에 있고, 문이 푸른 잎으로 노출되어 있다. "이렇게 '문'이라는 단어가 연결되어 장을 이루고, 목소리도 흔들리고, 관심도 무궁무진합니다.
2. 훅 문장의 명사 설명 : 연속어 활용 연결방식, 골무후킹, 테크닉이 "노련하다", 정말 대단해요. 이렇게 서로 연결되고 연결되어 장을 이룬다. 흔들리는 목소리와 끝없는 흥미로움은 물론, 조화로운 리듬을 가지고 있어 아름답고 아름답다. .
이전 문장의 "문"은 훅 문장의 기본 요소를 구성합니다.
3. 원시 전체:
서주송
p>매화가 서주에 와서 양쯔강 북쪽으로 보내는 것을 연상시킨다
그의 싱글 셔츠는 살구색이고 관자놀이는 까마귀 둥지 색깔이다
시저우는 어디에 있나요?
황혼녘에 때까치가 날아가고 바람이 분다.
문에 녹색 가시가 있습니다. > 문을 여는 사람이 오지 않아서 붉은 연꽃을 따러 나간다.
가을에는 머리 위로 연꽃이 피어난다.
고개를 숙이고 있다. 연꽃 씨앗은 물처럼 맑고, 나는 용을 올려다 본다.
비행 용은 매음굴로 날아간다. 난간은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노래, 매달린 손은 옥처럼 빛납니다.
하늘은 높고 바닷물은 녹색입니다
p>
바다는 꿈을 꾸는데 걱정이 된다
바람은 내 뜻을 알고 서주에게 내 꿈을 불어준다
서주에 찾아오는 매화를 연상케 하며 접어서 양쯔강 북쪽으로 보냅니다.
붉은 살구가 들어간 싱글 셔츠, 까마귀가 그려진 더블 템플
<. p> 시저우는 어디에 있나요?황혼에 까치들이 날아다니는데, 나무 아래에 바람이 불어요.
문지기가 안 가거든요. 도착해서 붉은 연꽃을 따러 나갑니다.
연꽃 소매에 넣으면 연꽃 심장이 완전히 빨갛게 변합니다. .
건물이 높고 난간이 눈에 띕니다.
난간이 옥처럼 빛나고 있습니다.
하늘이 높고 바닷물도 맑습니다. 초록
바닷물이 꿈을 꾸고 있는데 당신이 나를 걱정하고 있어요
남풍이 내 뜻을 알고 내 꿈을 서주에게 날려 보내요
남조의 월복 민요는 동부 오(吳) 왕조에서 유래되었으며, 오늘날 곽모천(郭毛賀)의 『월복 시집』에는 500여 곡이 넘는 월복 민요가 수록되어 있다. ", 그 중 일부는 "Zaqu Song Ci"와 "Za Ge Ballad Ci"에 있으며 그중에는 300 개가 넘는 "Wu Songs"와 100 개가 넘는 "Xizhou Songs"가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서주〗지명, 위치불명. 이 글에 등장하는 남성과 여성을 추모하는 곳이다. 남조 월복민요의 특징.
남조의 민요는 사랑의 삶을 여러 각도와 측면에서 반영하고 있으며, 그 감정은 매우 현실적이고 애절하며 감동적입니다.
① 주로 서정적이며 주로 5자 4문장 형식을 취하며, 흔히 길고 서사적인 한월부 민요의 특성을 변화시킨다. 각 시는 번거롭고 미루는 것이 아니라 밝고 섬세하게 한 점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자정 4시의 노래'는 청춘들의 봄 마음을 어루만지는 봄바람을 노래한 곡으로,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흥미로움이 가득하다.
② 완곡하고 섬세한 문체가 좋고, 심리적 활동을 묘사하는 데 능숙하며, 주인공의 순간적인 감정의 단편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서주의 노래"는 여주인공의 부드러움과 깊은 사랑의 이미지를 진정으로 묘사합니다. 시 전체에는 풍부한 슬픔과 깊은 믿음이 물씬 풍기며, 여주인공의 복잡하고 억울한 내면세계를 생생하게 드러낸다.
③언어의 사용이 신선하고 자연스러우며, 은유와 상징을 사용하고, 중국 동음이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며, 은어와 말장난 등의 수사적 기법을 많이 사용한다. 약의 이름 '산'은 주산의 '산'을 말장난으로 하고, 황련의 쓴맛은 상사병의 고통을 말장난으로 한 것입니다. 남조 악보의 '서주송'을 자세히 분석해 보세요
꿈에서 상사병을 찾아서 '서주송'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
서주에 찾아온 매화를 떠올리며, 접어서 양쯔강 북쪽으로 보냅니다. Shanshan 살구 빨간색, 이중 사원은 까마귀 색상입니다. 시저우는 어디에 있나요? 두 개의 노 다리 건너기. 때까치는 황혼녘에 날아가고, 검은 절구나무에 바람이 분다.
문 앞에는 나무 아래가 있고 문에는 녹색 가시가 드러납니다. 도어맨이 오지 않아서 나는 홍련을 따러 나갔다. 가을에 난탕에서 연꽃을 채집하면 연꽃이 사람들의 머리를 압도합니다. 고개를 숙이고 연꽃씨를 주워보세요. 연꽃씨는 물처럼 맑습니다. 연꽃 소매에 넣으면 연꽃 심장이 완전히 붉어집니다. 랑랑이 여기 없다는 것을 기억하며 페이홍을 올려다본다. 시저우 곳곳을 날아다니는 왕랑은 매춘업소로 향한다.
건물이 높아 보이지 않고 해가 멀리 있다. 랑간에는 12곡이 있고, 매달린 손은 옥처럼 맑다. 구르는 장막이 하늘 높이 솟아 있고 바닷물이 하늘을 초록빛으로 흔든다. 바닷물의 꿈은 길고 너도 걱정하고 나도 걱정하고 남풍은 내 속셈을 알고 내 꿈을 서주에게 날려 보내느니라.
이 "서주 노래"는 곽모천이 편찬한 "월부시집"의 "잡가와 노래" 범주에 포함되어 있으며 "고시"로 간주됩니다. "우태신송가"는 장옌(Jiang Yan)의 시이지만 송본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명청 시대 사람들이 편찬한 고대 시집을 '진자'라고 부르거나 양나라 무제 소연이 지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는 현재 결론을 내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내용과 문체로 볼 때 서기관에 의해 다듬어지고 수정된 남조의 민요임에 틀림없으며 매우 정교하고 유창하며 후대에 널리 낭송되어 왔다.
이 시는 기본적으로 4개의 문장으로 이루어진 하나의 운율로 구성되어 있으며, 민요에서 흔히 사용하는 '결합어' 방식으로 구간을 연결하고 있으며, 음색이 조화롭고 아름답습니다. 읽을 때 목소리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Shen Deqian은 "고대 시의 근원"에서 "부절과 꽃받침이 연결되어 끝없이 흔들리며 서로 계속 성장하고 감정이 점점 더 생생해진다"고 말했는데 이는 실제로 그 예술적 특성을 표현합니다. 그러나 이 시의 내용을 어떻게 올바로 이해하는가에 대해서는 오랫동안 학계에서 논란이 되어온 문제로서 지금까지 통일된 이해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실제로 이 시는 주로 소녀에 관한 시로, 연인을 그리워하는 소녀의 정열적이고 미묘한 감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소녀의 자기 서술의 1인칭 목소리로 쓰여진 것도 아니고, 시인의 3인칭 객관적 묘사로 쓰여진 것도 아니고, 대신 소녀의 연인이 '기억, "그래서 시 전체가 남자의 목소리로 쓰여졌습니다. . 나중에 Du Fu의 "Moon Night"는 시인이 달에서 아내를 그리워했지만 그의 아내가 달에서 그를 그리워했다고 상상했을 때 동일한 기법을 사용했습니다. 이것이 전체시의 예술적 개념입니다. 이렇게 이해하지 않으면 점점 더 혼란스러워지고 결국 엉망이되어 사람들이 그것을 신비하고 황홀하게 읽게 만들어 반쯤 이해 한 느낌을 갖게됩니다.
"매화를 기억하고 서주에 가서 매화를 꺾어 장강 북쪽으로 보내라." 이전 문장의 "자두"라는 단어는 You Guoen 씨가 말했듯이 반드시 매화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도 소녀의 이름이거나 성일 것입니다. 우리의 서정적 영웅이 마음속의 '매화'를 떠올렸을 때 그는 확실히 그녀를 만나러 서주에 가고 싶었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는 매화 가지를 부러뜨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매실 가지)를 가지고 누군가에게 부탁하여 "자두"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강북으로 갔다. 이 두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여자가 사는 곳은 장강(長江) 북쪽 기슭에 있고, 남자는 장강 남쪽에 살고 있음이 틀림없다.
"싱글 셔츠는 살구색이고, 관자놀이는 까마귀 색깔이에요." 이 두 문장은 여성의 외모에 관한 것입니다. 시는 그녀를 머리부터 발끝까지 묘사하지 않지만 그녀에 대해 두 가지 점만 강조합니다. 하나는 그녀가 살구색 빨간색 속옷을 입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다른 하나는 그녀가 마치 그녀처럼 검고 반짝이는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까마귀 병아리의 색깔. 그의 생각에는 아마도 이 두 가지 점이 그를 감동시키기에 가장 충분했을 것이다. 여성의 외모에 대한 이러한 정확한 묘사는 물론 남성의 미적 심리학을 통해 걸러진다. 게다가 시의 시작 부분에는 "서주"와 "강북"이 언급되어 있으며, 그의 애인이 그곳에 살고 있기 때문에 "서주"로 시를 쓰기도 합니다. 그는 거기에 살고 있습니다. 내 마음 속에는 "Xizhou", "Jiangbei", "Mei"가 얽혀 있습니다. 그러므로 '매화꽃을 꺾어 장강북으로 보낸다'는 것은 실제로는 장강북의 여인에게 보내는 것, 즉 '살구홍빛 셔츠 한 벌과 매'를 입은 '매'에게 보내는 것이다. 까마귀 새끼의 색깔을 띠는 이중 관자놀이."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두 번째 문장 뒤에 콜론을 사용하는 것이 시의 내용을 더욱 명확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위관잉 선생은 이 두 시가 뚜렷한 계절적 특징을 드러내고 있으며 이는 매우 타당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생각해 봅시다. 언제 싱글렛을 입어야 할까요? 살구는 어느 계절에 빨갛게 변하나요? 까마귀 병아리는 몇 달에 태어납니까? 모두 봄과 여름의 전환기에 있지 않나요? 그러므로 이 사람이 매화를 기억하는 시기는 봄과 여름이어야 한다. 장북으로 보낸 매화는 매화 가지뿐이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위 네 문장은 시 전체의 서막이라고 할 수 있다. '서대륙은 어디인가'부터 '바닷물이 하늘을 푸르게 흔든다'까지 스물네 문장이 핵심이다. 이 시의 본문이자 가장 생생하게 쓰여진 시이기도 한데, 관능의 본질은 이 남자의 '자두'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에 있다. 가고 싶었지만 갈 수 없었기 때문에 그의 '기억'이 드러나게 된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었고 당시 그의 심리와도 일치했다. 여기에서 시인은 '매화'의 행동과 풍경을 얽혀 묘사함으로써 연인을 그리워하는 그녀의 열정적이고 순수하며 미묘한 감정을 아주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있으며, 글이 흔들리면서 밝고 온화한 느낌을 준다.
'시저우는 어디에 있는가'를 포함한 6개의 문장은 위치적으로 여기에서 저기까지 여성을 단계별로 묘사하고 있다. 소개로 여자가 사는 곳이 어디인지 묻는 것부터 시작해 천천히 그녀의 거주지로 이어진다. Wen Tingyun의 "Xizhou Song"에는 "배는 두 개의 노를 흔들면 Stone City를 가로 질러 노를 저을 수 있습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두 노 다리 건너기"는 Xizhou Bridge까지 직접 페리에 도달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배의 두 노를 흔들어서. 부두에 도착하면 한여름이면 때까치가 날아다니는 모습과 강바람이 섬에 불어오는 검은 절구를 볼 수 있어 문득 적막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메이"의 집은 검은 절구나무 아래에 있어요. 시는 "교두나루"에서 "오구나무"로, 나무에서 문으로, 그리고 문에서 옥장신구를 머리에 쓴 여인인 "매화"로 이어집니다. 이것이 그가 그녀를 찾기 위해 Xizhou에 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기 때문에 그는 매우 감동했습니다. 하지만 그가 이런 것들을 떠올렸을 때, 솔직히 말해서 그것은 그에게 '자두'가 가장 생각나기 때문이었다.
"문을 연 남자가 오지 않았다". 이어지는 18개의 문장은 "그 남자가 오지 않았다"는 "메이"의 강렬한 반응에 초점을 맞춘다.
원래는 약속이 있었을 것이고 그는 "그녀"를 만나기 위해 Xizhou에 가려고했지만 문을 열었을 때 그는 오지 않았고 대신 누군가에게 자두를 가져 오라고 요청했습니다. 이때 그녀가 어떻게 느꼈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감정"은 눈에 보이지도 않고 만질 수도 없는 그녀의 마음 속에서 요동치고 있다. 시인이 그녀의 추상적인 "감정"을 쓰고자 한다면 그는 독자가 "자두"에 대해 느낄 수 있는 구체적인 "모양"에 의존해야 한다. 그의 행동에 대한 설명, 그리고 이 모든 것은 "그의" "기억"에 있는 상상이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예민한 독자들은 왜 6월에 '붉은 연꽃'을 따러 나갔고, 8월에는 고개를 숙이고 '연꽃씨'를 따고, 늦게만 들어오는 '페이홍'을 올려다보았는지 확실히 알게 될 것입니다. 가을? 민요에서는 하나의 사물을 여러 가지 상황으로 나누어 글을 쓰는 일이 흔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익숙한 '뮬란의 시'에는 '동쪽 시장에서 말을 사고, 서쪽에서 안장을 사라'는 말이 없다. 시장, 남쪽 시장에서 굴레 구입, 북쪽 시장에서 굴레 구입." "긴 채찍"을 어떻게 쓰는가? 삶의 논리에 어긋난다고 생각하고 작가에게 왜 한꺼번에 쓰지 않았느냐고 묻는다면 당연히 무리한 말은 아니지만, 이런 경우에는 그 민중시인들이 『시인』을 쓰는 데 집중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시 속 스승의 정서'는 삶의 흐름에 어긋나며, 부적절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또한 이것은 서정적인 남자 주인공의 연인에 대한 '기억'에 대한 회상, 회고이므로 그의 '기억'에서 나오는 '정보'는 일종의 점핑 연결을 제시하는데, 이는 역시 완전히 에에 있다. "기억"의 심리적 특성과 일치합니다. 이런 점핑 연결은 실제로 특정 감정이나 감정을 반영할 수 있지만 반드시 삶의 논리에 부합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경우 이해하려면 우리 자신의 삶의 감정에만 접촉하면 됩니다. 또 다른 질문은 "Xizhou Song"의 서정적 주인이 "Plum"이 연꽃을 따는 것을 상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여기에는 아마도 두 가지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첫째, "메이"는 물 마을의 소녀이기 때문에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활동은 연꽃 따기이며, 젊은 남성과 여성이 시와 그림으로 가득 찬 노래하고 노는 것입니다. 답답한 기분으로 연꽃을 따다 보면 안도감을 이야기해보자. 게다가 "Lotus"와 "Lian"은 동음어인데, 당시에는 "Lian"이 오늘날 "사랑"이나 "연인"을 의미했습니다. "연꽃"에 대한 그녀의 태도가 얼마나 애정 어린지 알 수 있습니다. "연꽃 씨앗은 물처럼 맑습니다."는 그녀가 자신의 사랑을 순수한 물로 간주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연꽃 하트는 완전히 붉다", 바닥까지 스며들 정도로 뜨거운 두 마음의 사랑을 상징하는 것이 아닐까("빨간색"은 타오르는 열기를 상징). '소매에 연꽃을 넣는 것' 역시 그녀가 '연꽃'을 아끼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러한 묘사는 모두 '남편을 기억하는' 그녀의 내면의 비밀을 생생하고 완곡하게 드러낸다.
그러나 시는 여기서 끝나지 않고, 더 나아가 그녀가 "페이홍을 올려다보는 것", "매춘업소에 가는 남자를 바라보는 것"을 상상한다. 예전에는 백조가 편지를 보낸다는 말이 있었는데, '왕비홍'은 그의 편지를 기다린다는 뜻이었다. 사실 이때는 정말로 그의 편지를 받아도 만족하지 못할 것 같아 '매춘업소에 갔다'는 상상을 하기도 했다. '매춘업소'가 매춘업소인지 아니면 부유층의 거주지인지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기서는 단지 '그 사람'을 보고 싶어하는 그녀의 열망을 쓰려는 목적일 뿐입니다. "왕랑"은 자연스럽게 가을 물을 들여다 보았지만 여전히 하루 종일 보였습니다 ( "왕랑 터우"에서 알 수 있듯이). 이때가 늦어지고 있었는데 포기한 걸까요? 아니요("구르는 장막의 하늘은 높고 바닷물이 하늘을 녹색으로 흔든다"라는 두 문장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는 커튼을 통해 서로를 바라보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시간이 점점 늦어지고 우리는 계속해서 "커튼을 걷어 올렸습니다". 커튼이 걷혀졌고, 내 앞에 보이는 것은 높은 '하늘'과 넓게 흔들리는 '바다'뿐이었다. 결국 그는 오지 않았다. 아래는 어떻습니까? 이 시에는 더 이상 언급이 없으므로 독자들의 생각에 맡기겠습니다.
두 문장에 대해 설명이 다릅니다. "구르는 장막은 하늘에 높고 바닷물은 하늘에 녹색입니다." 당시 '메이'의 심경과 연관지어 생각해 보면 그 시적 의미가 비교적 명확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오늘날 광저우 사람들은 여전히 '강'과 '바다'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남조의 장강 유역도 '강'과 '바다'를 구분하지 않았습니다. 왕조도 강에 대하여 '녹색'(예: '공중의 녹색을 흔든다')으로 썼는데, '공중의 녹색을 흔든다'는 뜻은 '그'가 에서 유래했기 때문이다. 장강 남쪽에서 장강 북쪽까지 그는 평소와 같이 수로를 이용해야 합니다. "배는 두 개의 노를 흔든다". 따라서 여기서 언급된 "바닷물"은 강물을 의미해야 합니다. "자"와 "공허함"이라는 단어가 가장 미묘합니다. 두보의 시 "촉의 재상"은 "푸른 풀은 봄 풍경을 반영하고, 꾀꼬리는 나뭇잎 사이로 하늘에서 좋게 들린다"고 말합니다. "이 "에서"와 "공"은 분명히 "서주 노래"를 기반으로 합니다. 두보의 두 시는 표면적으로 무후사의 "풍경"을 묘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의 "풍경"을 표현합니다. 무후사에 경의를 표하는 '사랑'의 비결은 '자기'와 '공'이라는 단어에 있습니다. 원래는 '영걸의 푸른 풀'과 '나뭇잎의 꾀꼬리'가 봄의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그러나 이 푸른 풀과 노란 펭은 이 시대에 어울리지 않는다. 무한한 감탄을 품은 시인에게는 부적합하다. 그러므로 푸른 풀은 '자아'가 봄빛을 띠고 있고, 꾀꼬리는 '공허함'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시인의 경건함을 부각시키는 좋은 소리. 두보 시의 이 두 대사의 의미를 이해한 후, 『서주송』의 『막을 굴리다』의 두 대사를 보면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원래 굴러가는 장막의 풍경은 높은 하늘, 푸르른 물, 아무것도 아닌 것뿐이었다. 하나의 "자기"와 하나의 "공허함"이 내 앞에 있는 아름다운 풍경을 완전히 지워버린다는 것이다. : 신이시여, 당신은 "나"여야 합니다, 바다, 당신은 단지 "비어 있습니다." 서로 가르치십시오).
'바닷물의 꿈' 등 마지막 네 문장은 시 전체의 마지막 부분으로, 서정의 달인이 '기억'에서 현실로 돌아오는 상황을 묘사하고 있다. 『해수몽요유』의 『바닷물』은 앞의 문장을 연결하는 역할을 할 뿐이며, 이 문장의 의미는 주로 '멍요유'라는 세 단어에 있습니다. "Dream"은 "dream sleep"의 "dream"이 아니고, 실제로는 위에서 "remember"를 말하는 또 다른 표현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꿈'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는데, '생각'은 때로 '꿈'과 같을 때도 있습니다. 요컨대 여기서 '꿈'이라는 단어는 '그'가 '그녀'에 대한 기억, 즉 '자두'에 대한 상상의 한 가운데에 있는 긴 문단으로 이해해야 한다. '기억하다'와 '꿈'이므로 사실이 아닐 수도 있으므로 '길고 길다'라고 하고, '길고 길다'가 바로 '기억하다'와 '꿈'의 특징이다. 앞서 '기억'에 나타나는 것들은 현실에서는 상식적으로 추론할 수 없다고 언급한 바 있는데, 그 이유는 '기억'도 '꿈'과 마찬가지로 원래 '긴' 것이기 때문이다.
"너도 걱정되고 나도 걱정된다." '준'과 '나'의 대조를 보면 '준'이 '자두'를 뜻하는 것 같다. '준이 고민하다'는 서정적 주체의 '자두'에 대한 회상은 허구이고, '나도 고민이다'는 현실인 '기억'이 불러일으키는 진정한 감정이다. 이 시 역시 중간에 있는 24개의 문장이 '그 사람'의 '그녀'에 대한 '기억'임을 다시 한 번 증명한다. 걱정도 된다"는 반응은 나오지 않을 것이다. 이 시의 작가는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시의 사상의 연결점을 건드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연결점은 먼저 "기억"을 말하고 두 번째로 "꿈"을 말하고 "나도 역시"라는 문장을 추가한 것이다. 걱정돼요." 걱정해요." 이 세 곳은 실로 이 시의 예술적 개념의 신비를 밝혀내는 열쇠이다.
"남풍은 내 뜻을 알고 내 꿈을 서주에 날려준다." 남풍은 서주까지 불 수 있는데 이는 서주가 양쯔강 북쪽에 있고 살구와 까마귀처럼 남풍이 봄과 여름의 전환기에만 발견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작사가가 '매화를 떠올리고', '매화를 접는' 시기가 과연 봄과 여름임을 보여준다. 이 시의 시작과 끝은 서로 반향을 일으키며 처음부터 끝까지 통일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한마디로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전주곡이고, 마지막 네 문장은 서정가가 스스로에게 말하는 에필로그이다. 중앙에 있는 24개의 문장이 시의 본문이다. 연인을 그리워하고 상대방도 그를 그리워하는 모습을 상상하는 서정적 스승이다. 아름답고, 가볍고, 순수하고, 열정적인 소녀. (Li Wenchu) 20. 남조의 월복 민요 중 오송, 서곡 외에 더 긴 서정시는 _서주곡(Xizhou Qu_)으로 ___________의 "잡가"에 속합니다.
안녕하세요!
남조의 월부민요 중 오송, 서곡 외에 더 긴 서정시는 서주곡으로, 『월부시집』의 『잡가』에 속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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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푸 민요는 약 500곡 정도 있습니다. 오늘날 볼 수 있는 남조의 시집은 모두 송나라 곽모천이 편찬한 『악부시집』에 기록되어 있는데, 그중 대부분이 『청상송자』에 속한다. 서주의 노래', '동비 까치 노래', '소소소 노래' 외 10곡 미만(민요 제외)은 각각 '잡송자'와 '잡가와 발라드'로 분류됩니다. "Qing Shang Song Ci"에는 주로 "Wu Song Ci"와 "Western Song Ci"가 포함됩니다. 〈송나라·월지〉: "오송과 잡곡도 강동에서 나왔는데, 진송대 이후 약간 증가하였다." : “서양음악은 정영(景靈)과 범등(象還)에서 나왔는데 그 소리와 리듬, 전달력, 화성도 오곡과 다르다.” Jianye (현재 Nanjing City)를 중심으로 한 Yangtze River와 Xiqu 노래는 Yangtze River 중류와 한강 유역의 민요입니다. 전자는 가사가 더 집중되어 있습니다. 특히 "Midnight Song", "Midnight Four O'clock of the Midnight", "Huashan Ji", "Duqu Song"등 후자는 곡이 더 많지만 가사가 덜 집중되어 있습니다.
'월부시집'에 수록된 다양한 음악의 대부분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음반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밤의 노래』에서는 진나라 자예(子ye)라는 여성의 이름으로 『당락지서』를 인용하고 있으며, 『화산기』는 『고금월록』에 수록된 노래 『화산기』를 인용하고 있다. 송(宋)나라 소(孝)시대에 한 여인이 사랑에 빠져 죽었다. "노래나 일화, 소문은 흥미를 더하기에는 충분하지만, 믿을만한 역사적 자료라고 보기는 어렵다.
남아있는 남조의 월복 민요는 종종 문인의 작품과 혼동될 수 있습니다. 당시 문인들은 민요 작곡을 좋아했기 때문에 유통 과정에서 작자가 사라지면 민요로 간주되기 쉽다. 반대로 민요에 문인의 이름을 붙여 잘못 표기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벽옥송(Jasper Song)"의 처음 세 시는 "월부시집(Yuefu Poetry Collection)"에 "월원(Yueyuan)"으로 인용되어 있으며 루난왕(K Runan King)이 지은 것으로 생각되지만 제목 아래에는 저자가 없습니다. 민속 작품이 되십시오. 후자의 두 시의 경우 "악부시집"은 작가를 나타내지 않으나, "우태신송가"는 첫 번째 시를 손추의 것으로, 두 번째 시인 "예술문학집"도 작가를 명시하고 있다. Sun Chuo가 만든 첫 번째 시입니다. 손추는 일찍이 주로 형이상학적인 시를 썼으나 이렇게 아름다운 작품을 쓰지는 못했다. 컬렉션이므로 이 노래 "Jasper" "Song"도 그의 모방일 수 있습니다. 이렇듯 문헌이 부족하여 확인이 어렵다. 이러한 의심스러운 작품을 제외하면 나머지 민요들은 대부분 여성의 목소리로 작곡되었으며, 신분이 눈에 띄는 이들의 신원은 대부분 도시 거주자의 중하위 계층에 속하는 사업가, 가난한 사람, 선상가, 매춘부 등이다. .
한나라 월부민요는 첨예한 사회적 모순을 반영하고, 북조 월부민요는 폭넓은 사회생활을 표현하며, 남조 월부민요는 거의 모두 사랑노래로 부른다. 여성에 의해.
이는 당연히 당시 사회에 원한의 목소리가 없었기 때문이 아니라, 민요 수집의 목적이 상류층 통치자들의 감각적 오락을 만족시키는 것이었기 때문에 수집가들은 필연적으로 이러한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작품을 거부하게 되었을 것이다. .
이들 사랑 노래에 표현되는 내용은 대부분 봉건적 도덕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남녀 간의 사랑, 즉 정식 배우자 간의 사랑이 아닌 것이다. 이들의 대중적 출현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후 봉건윤리의 통제력이 상대적으로 약화된 결과이다. 일반적으로 가사에 표현된 사랑은 솔직하고 건전하다. 그 중 민요의 가장 큰 특징은 열광과 순수함을 묘사한 것이다. 전화를 듣고 싶지만 공허함을 느낀다. "어찌 감히 당신의 이름을 부르나요?" 그의 부름을 들은 것 같아 약속을 무뚝뚝하게 하고, 후자의 노래는 사랑하는 사람을 계속 부르며 서로를 결코 버리지 않겠다고 맹세하는 뜨거운 사랑을 묘사합니다. 또 다른 예로는 "Midnight Spring Song", "봄 숲의 꽃은 너무 아름답습니다"는 봄 풍경에 대한 여성의 우울함을 묘사하고 "Huashan Ji"는 이별의 고통을 묘사합니다. 그리고 '상양음악', '소녀는 겸손하다' 등 사랑을 표현한 '조농가', '혼란을 누가 주관할 것인가' 등 남자들의 위선을 규탄하는 부분도 주목할 만하다. 특히 5자 32문장으로 이루어진 '서주송'은 남조 월부민요 중에서 보기 드문 장곡이다. 봄부터 가을, 아침부터 밤까지 연인을 향한 여자의 그리움을 그린 곡으로, 음절이 선율적이고 흔들리는 느낌이 강하다.
사랑 노래 중에는 경박하고 화려한 작품도 있는데, 이는 진지하고 심지어 외설에 가깝습니다. 그 이유는 도시 거주자들의 천박한 면모도 있고, 한편으로는 당시 사회 분위기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보면 그러한 작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적다.
『청상송자』에는 18개의 '심현노래'가 있는데, 이는 강남 사람들이 신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부르는 노래이다. 숭배되는 신이 많이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은 지역의 "잡귀"입니다. Xiao Difei의 "한, 위, 여섯 왕조의 Yuefu 문학사"는 가사에 나오는 "잡귀"의 이름과 지명에 대해 간략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이 가사 중 일부는 사원과 그 환경을 묘사하고, 일부는 희생적인 장면을 묘사하고, 일부는 신의 상상 속의 삶을 묘사합니다. 그중 가장 애틋한 사람은 '백석랑'인데, 그 중 하나는 '백석랑은 강 근처에 산다. 장보를 이끌고 우를 따른다'고 썼다. 소나무는 에메랄드와 같고 랑의 아름다움은 독특합니다. "백석은 건예(현 난징) 근처의 산 이름이고 백석랑은 이 산의 신일지도 모릅니다." 또 다른 예는 "청서의 처제"입니다. "급류의 문을 열고 다리에 접근하십시오. 제 처제가 사는 곳에는 혼자 있고 아무도 없다고합니다." 청희의 형수는 삼국시대 오나라 장군 장자문(江子文)의 셋째 누이이다. 이 두 노래의 가사는 하나님께 대한 찬양을 통해 사랑과 기쁨을 표현하고 있으며, '주송9가'의 여운을 담고 있다.
사랑 노래, 오락 노래 외에도 당시 경제 상황과 강남 수향 마을의 아름다운 풍경과 생활 정서를 반영한 민요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청상곡자』의 『채상도』는 뽕나무 따기와 누에 기르기를 묘사하고 있고, 『춘농송』의 『장령이 양주에 가다』와 『황도』의 『교과이방인』은 여행을 묘사하고 있다. 이는 당시 수운이 발달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또 다른 예는 "기타 노래와 노래"에 포함 된 "장간곡"입니다. "나는 당신을 조류에 맞서도록 초대하고 배는 흔들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내가 양쯔강에 살 때 광링에서 파도를 만들 것입니다." 바람과 파도 속에 왔다 갔다 하는 사람 이 소설은 강남풍의 그림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그려낸 감동적인 걸작이다. 이 밖에도 '잡발라드'에는 '오순호추 동요' 등 정치와 민심이 반영된 발라드도 있다. 비록 이 작품들은 수적으로 많지는 않지만, 여전히 많은 사랑 노래들 중에서 매우 독특합니다.
남조 월푸 민요의 예술적 스타일은 한 왕조 월푸 민요의 단순함과 북조 월푸 민요의 활력과 완전히 다릅니다. , 은혜와 자연. "대자예송"의 두 문장, "대체로 무성한 소리를 뱉어내고, 밝은 소리를 자연에서 벗어나게 한다"는 것은 원래는 "한밤의 노래"의 가락을 찬양하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남조 월복민요의 예술적 특징. 이러한 특성의 형성은 당시의 경제생활, 사회관습, 문학사조, 심지어 지리적 조건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술적 기법의 측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동음이의어 말장난을 사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노란 경운기는 봄을 향해 자라고, 노고는 낮과 함께 자랍니다"( "한밤의 봄 노래"). 변화, 그리고 실크가 부활했다"("Midnight Spring Song"), "Si Zi"는 "사생아"의 동음어입니다. 예를 들어 "Lotus"는 "Pity"의 동음어이고 "Li"는 "Pity"의 동음어입니다. "리"등 이러한 은어는 당시 문인들의 시에서도 흔히 볼 수 있었는데, 이는 문인들이 민중문학을 학습한 결과임이 틀림없다.
전세대와 후세대의 작품을 비교해 보면 남조 월부민요의 사상적, 예술적 연관성을 엿볼 수 있다. "비환이 온 이후로 장의구를 열지 못한다. 머리가 너무 어지러워서 감히 돌보지 못한다. 가루 먼지에서 노란 옷이 태어난다"('자정의 노래'). 『시경』의 보시』, 『죽은 생명은 먼지로 변한다』, 『우리는 서로 자비를 베푸는 일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희원변가')는 엄숙한 서원이며, 같은 내용이다. Han Yuefu의 "Shangxie"로, "당신은 Nong을 위해 죽었으니 누구를 위해 살겠습니까? 동정심을 느끼면 Nong을 위해 관이 열릴 것입니다!"( "Huashan Ji"), 그들은 다른 이불에서 태어났습니다. , 같은 구멍에서 죽었고, 이는 거의 동시에 유포된 양과 주(梁)의 이야기로 서로를 보완할 수 있다. 당나라의 '황잉어 연기'라는 예술적 이념이 시작되었습니다. 차이점이 동일함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남조의 월복 민요는 선인들의 영양분을 흡수하고 자신의 삶을 기반으로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으며 이는 결국 후대에 영향을 미치고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남조에는 악보 작사를 좋아하는 문인들이 많았는데, 황제 중에는 사영운(足靈雲), 포조(寶趙), 심월(興越), 왕룽(王龍), 강연(江燕), 오준(吳君), 강종(江宗) 등이 있었다. 상대적으로 많은 작품을 보유하고 있던 양무제, 건문제, 원제와 그의 아들, 진황후. 그 중 Bao Zhao가 눈에 띄며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다른 작가들의 작품은 대부분 고의로 고대를 모방하거나 민요를 모방한 것이 대부분이며,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작품은 거의 없으며 화려한 작품도 많다. 부진한 교외 사원 노래와 Yanshe 노래에 대해서는 논의 할 필요가 없습니다. 요컨대 남조 문인들이 이룩한 월복의 업적은 민요의 성과와 비교할 수 없다.
남조 월푸 민요의 내용과 특징
남조 월푸 민요의 내용:
남조 월푸 민요의 내용:
남조 월푸 민요의 내용 왕조는 Qi Yuchen Soochow에서 시작되었으며 500년 이상 이어져 왔습니다. 대부분은 Guo Maoqian의 "Yuefu Poetry Collection"의 "Qing Shang Song Ci"에 편집되어 있으며 일부는 "Miscellaneous Song Ci"와 "Miscellaneous Song Ci"에 있습니다. 그 중에는 '오가'가 300여 편, '서양 노래'가 100여 편이 있습니다.
남왕조 웨푸 민요의 특징:
스타일이 신선하고 밝으며 남쪽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낭만적인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남조시대 여성들의 감정.
언어는 신선하고 유창하며, 남부 여성 특유의 영리함과 지성에서 비롯된 말장난 은유를 자주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대사는 5단어 또는 4문장이어야 하며 단어는 짧지만 감정은 길어야 합니다. 남조의 월푸 민요는 무엇입니까?
AB
Yuan Xingpei의 "중국 문학사"2권을 참조하세요.
에서 또한 앞의 두 개는 분류이고, 뒤의 두 개는 특정 장 제목으로 이를 바탕으로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