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성악 예술의 세 가지 창법
성악 예술의 세 가지 창법
민가
민요는 민족 음악의 초석이며, 거의 모든 민족 음악은 민요를 기초로 직간접적으로 발전한 것이다. 중국은 폭이 넓고, 민족이 많으며, 각 민족은 모두 우수한 민요를 가지고 있으며, 풍부하고 다채롭고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민간에서 생겨나고, 사회에서 유행하며, 사람들의 사회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정신적 양식이다. 민족 창법은 민간에서 생겨나 민족 성악의 우수한 전통을 물려받았기 때문에 노래 형식이 다양하고 선명한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으며, 언어가 생동감 있고 감정이 순박하다. 그러므로, 그것은 군중 속에서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정신적 식량이 되었다.
미성창법
미성창법은 17 세기 이탈리아에서 기원한 창법이다. 음색이 아름답고 품종이 풍부하다. 성부 분할은 엄격하여 성구의 조화로운 통일을 강조한다. 보컬 방법 과학, 볼륨 플라스틱; 그 특징은 기성이 일치하고, 음과 음 사이의 연결이 매끄럽고 균일하다는 것이다. 이런 창법은 전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친다. 미성창법은 유럽의 전통 성악 기교, 특히 이탈리아 성악 기교를 바탕으로 한 노래 스타일이다.
대중창법은 소리를 이용해 효과를 확대하고, 반짝이는 무대 예술 조명으로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다른 창법으로 무용 공연, 반주, 전기악기 반주, 랩을 하나로 융합하는 노래예술이다. 소리의 주요 특징은 완전히 진실한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생활에 접근하는 언어다. 유행창법의 또 다른 특징은 발음이 생활에 가장 가깝다는 점이다. 서양 전통 창법처럼 * * * 중국 민족 창법처럼 글자 정강 원을 지나치게 강조하지도 않는다. 그래서 가수의 감정 세계를 직접 표현할 수 있다.
관련 읽기:
노래 방법
소위' 창법' 은 사실 독특한 노래 방식이며, 노래의 외적 표현 스타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미성창법, 민족창법, 유행창법의 경우 창법에 따라 스타일도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세 가지 창법이 스타일 표현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주로 노래 발성 원리의 운용상의 차이 때문이다. 미성창법은 발성의 기술성과 규범성에 중점을 두고 소리의 * * * 노래와 커버리지를 강조하며 생리적으로 목을 충분히 열어 관통력이 강한' 마스크 집중점' 을 추구해 고품질의 음향 효과를 얻을 것을 요구한다. 민족 창법은 노래의 자연성을 중시하고, 노래와 발음의 유기적 결합을 강조하며,' 자정' 이 원의 기본 관점을' 조정' 하고' 자정',' 운정' 의 전통적인 형식을 추구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유행하는 창법은' 느낌' 에 더 치중하고, 음악감과 모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목소리의 개성과 특징,' 구어화' 의 노래 스타일을 추구한다. 세 가지 창법이 창법에서 스타일 표현으로의 차이가 뚜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미성창법
미성창법은 17 세기 초 이탈리아에서 유래한 것으로 동글한 음질과 화려하고 매끄러운 음색으로 유명하다. 몇 세기 동안의 발전 과정에서 미성창법은 수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의 진지한 연구를 받았는데, 그 창법 이론과 훈련 방법은 세 가지 창법 중 가장 완벽하고 체계적이다. 이런 창법의 발성방법은 인체의 생리기능의 자연법칙에 부합하고, 과학적 호흡법과 과학적 노래발성법에 의지하여 장시간의 노래로 성대에 대한 과부하와 마모를 줄여 성대의 유효 사용시간을 연장했기 때문이다. 테너, 루간귀, 티치파, 바리톤 루카 등 많은 중외 가수들은 이미 칠순이 넘었다. 미성창법은 창법에서 세로와 가로창으로 나뉜다. 소위' 수직' 창법이란 노래를 부를 때 입을 위아래로 잡아당겨 길거나 타원형의 O 형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목구멍은 주로 위아래로 열리는데 연골이 완전히' 수직' 으로 되어 있어' 수직' 또는 수직 느낌을 준다. 소위' 가로' 창법이란 노래를 부를 때 좌우로 입을 벌리고 이를 드러내는 것이다. 마치 웃고 있는 것 같다. 앞뒤로 목을 여는 것은 싫증이 나는 완전한' 수직' 상승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성대를 발음 주체로서의 항장력을 강조하는 것이다. 성대의 위치는 앞뒤이기 때문에 소리는' 가로' 느낌이 든다. 노래 실천에서' 입식' 창법이나' 데스크탑' 창법을 선택하는 것은 주로 모든 사람의 구체적인 생리조건과 가수가 갈망하는 목소리 패턴에 달려 있다. 요컨대, 어떤 창법을 선택하든 제대로 운용하면 노래 공연의 최적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오늘날 세계 테너 파바로티, 도밍고, 카레라스는' 유럽 삼걸'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창법은 모두 미성창법에 속하지만 세부 사항은 다르다. 카레라스는 전형적인 수직 창법이다. 그가 고음을 부를 때, 그의 입은 O 형으로 당겨졌다. 파바로티는 횡창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그가 고음을 부를 때, 윗니는 항상 밖으로 드러나고, 입은 가로로 펼쳐진다. 도밍고는 절충자이며, 둘 사이에 있지만, 그는 세로로 노래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또 예를 들어 우리나라의 유명한 테너 가수 석홍아는 가로창법을 사용했고, 가수는 류위위 세로창법을 선택했다. 따라서 어떤 창법을 선택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창법을 잘 익히고 운용하여 일정한 높이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스타일로 볼 때, 미성창법에도 러시아어와 이탈리아어의 두 가지 유파가 있다. 중국의 기존 9 개 음악학원 중 중국 음악학원은 중국 민족 성악을 연구하는 것 외에 8 개 (중앙음악학원, 상해음악학원, 천진음악학원, 선양음악학원, Xi 음악학원, 쓰촨 음악학원, 우한 음악학원, 광저우 성해음악학원) 는 성악 수업에서 모두 미성창법을 위주로 하고 있다. 1950 년대 당시 소련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노래예술계는 기본적으로' 러시아식' 미성창법을 채택했다. 이런 창법은 중저음 구역에서 앞으로 노래하고, 고음 영역에서 갑자기 떨어지고, 음색이 우울하고, 소리가 느슨하며, 관통력이 부족한 것이 특징이다. 80 년대 들어 국제 성악계의 예술 교류와 교제, 그리고 많은 학자들의 학습과 도입을 통해 전통적인 패턴과 관념이 새롭게 바뀌고 바뀌었다. 현재 미성의 선진적인' 이탈리안' 스타일인' 가면창법',' 폐쇄창법',' 리메이크창법' 을 추앙하고 있다. 이런 창법은 음색이 밝고, 소리가 집중되며, 첫 번째 소리를 쉽게 얻을 수 있고, 볼륨이 크고, 관통력이 강하며, 동시에 발음이 편리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므로, 이 노래 방법을 배우고, 익히고, 운용하는 것은, 우리의 노래 예술이 세계 조류를 따라잡고, 미성창법이 우리나라에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임무이다. 작품 스타일의 표현에서도 미성도 풍부하고 다양하다. 중국과 외국 오페라의 독특한 스타일 외에도' 장강의 노래',' 영웅송',' 연안송',' 황하송' 등과 같은 영웅 서사시가 있다. 아름답고 서정적인' 바다, 고향',' 주강',' 트루반의 포도가 익었다',' 유' 등. 둘째, 미성창법은 노래 형식으로도 가장 완전하고 대표적이다. 대형 합창과 단가, 합창 (남성 합창과 여성 합창 포함), 남성 사중주, 듀엣 (남성 듀엣, 여성 듀엣, 남녀 듀엣 포함), 독창 등이 있다. 또한 미성은 음질이 둥글고, 음색이 화려하며, 음역이 넓고, 소리가 우렁차고 관통력이 강한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민족 창법
중국 민족 창법은 중국 전통민족 창법의 총칭으로 민요를 주요 목적으로 하는 농후한 민족적 특색을 지닌 노래 방식이다. 중국은 다민족 국가이다. 한족의 경우 각지의 풍속 습관, 생활습관, 사상 감정 표현 형식이 다르기 때문에 민가의 내면적 의미를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인 창법과 스타일도 다르다. 이런 차이의 주요 원인은 서로 다른 민족과 다른 민가 스타일의 영향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해야 한다. 따라서 민족 창법과 그 풍격을 연구하고 탐구하는 동시에 민가의 특징을 소개할 필요가 있다. 중국에는 많은 종류의 민요가 있는데, 역사가 유구하다. 수천 년의 발전과 변화 속에서 각 민족의 민가는 점차 다양한 형태를 형성하고 있는데, 그중 한족 북방 민가와 남방 단조가 가장 영향력이 있고 시공간의 경계를 넘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중국 민가의 주요 형태로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북방의 민요는 거칠고 소박하며 직설적이며 호방하다. 예를 들면 청해의' 꽃', 북북의' 천국 여행', 내몽골' 등산조' 등, 호쾌하고 편안한 생활을 산속에서 하고 고원 목장의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는 느낌을 준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남방에서는' 재스민',' 무석 풍경',' 소주 풍경' 등 장쑤 단조가 가장 특색이 있다. 곡조가 섬세하고 완곡하며, 회자되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극오리, 새꽃, 강물이 졸졸 흐르는 미감을 준다. 이 두 가지 다른 스타일의 민요는 중국 민족 창법의 기본 표현 스타일을 대표한다. 그러나 노래 기교에서 민족 창법도' 자정강원' 을 강조하며 소리의 자연과 선의 입술 이빨 사이의 강력한 조화를 강조하여' 자정강원' 과' 운정강원' 의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 민요의 영향으로 중국의 민족 창법은 일찍이 뒤죽박죽이 되어 가지각색이다. 오랜 발전을 거쳐 점차 비교적 통일된 형식을 형성하였다. 구체적으로 중국 민족 창법은 그 발전 과정에서 기본적으로 형성, 발전, 성숙의 세 단계를 거쳤다. 1.40 년대 초, 구조운동이 깊어지면서 민족 음악은 적후항일전쟁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발전했다. 특히 1942 연안문예 좌담회 개최는 중국 민족음악의 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민족 민간 음악을 바탕으로 중국 민족적 풍격을 지닌 민족음악의 새로운 이미지를 형성한다. 소프라노 왕우 1945 초연 새 오페라' 백모녀' 의 출현은 중국 새 오페라의 형성과 중국 통일의 민족 창법을 상징한다. 그 외에도 이후 곽 () 호계광 () 이 중국 민족 성악 노래 방법의 통일에 매우 중요한 공헌을 했다. 형성기 창법의 특징은 주로 진성 ('대본시계 소리' 라고 불림) 으로 완전히 노래하는 것이다. 목소리에 숨결이 부족한 지지로 목이 팽팽하고, 매끄럽지 않고, 딱딱하고, 평평하며, 서정적이고 완곡한 작품을 표현하기 어렵다. 2. 발전기 신중국이 성립된 후 민족 성악은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특히 1950 년대 말, 시대간 수준을 가진 성악가들이 잇따라 생겨났다. 소프라노 왕옥진, 마옥타오, 아왕, 우숙진과 테너 여문과, 곽송, 후송화, 강가연, 오안택을 포함한다. 그들의 노래는 이미 조국에 두루 퍼졌다. 왕옥진의' 홍호',' 파도',' 마옥타오의 말' 과 같은 많은 노래들이 오늘도 여전히 전해지고 있다! 천천히 걸어요, 숙진의' 우리 생활은 햇빛이 가득합니다', 여문과의' 클라마이의 노래', 곽송의' 우수리선가', 후송화의' 찬양의 노래' 등. 이 시기의 노래 특징은 민족 창법에 기초하여 서구 미성창법의 운용과 결합하여 중국 민족 성악의 새로운 길을 찾았다는 것이다. 테너 가수 오안택은 이 분야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둔 대표이다. 수십 년간의 노래 실천과 연구 탐구에서 그는 서양 성악과 민족 창법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독특한 노래 스타일을 형성했다. 가성을 민족 창법에 적용해 노래 중 진실과 거짓을 결합시키는 것이다. 오안택창법의 가장 큰 특징은 고음구 소리의 점진적인 약화 (진성 대 가성의 운용) 와 화음 구역의 자유전환, 그리고 숨결 조절을 활용해 소리의 강도 변화를 알맞게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의 노래' 또렷한 기억' 은 고음 구역에서 처리한다. 이런 기법은 성악 분야에서 난이도가 높으며, 그의 창법은 당대 민족 성악의 발전에 큰 영향과 추진 작용을 한다. 3. 성숙기의 개혁개방의 봄바람은 민족 성악에 예술의 봄을 가져왔다. 민족 성악 개혁 발전에 입각한 우수한 경운자들이 그들의 근면한 땀으로 수많은 새로운 가수와 인재를 양성하였다. 소프라노 이곡일, 테너 관계민, 쟝다웨이 출현이 민족 창법이 성숙의 시작을 상징한다면 소프라노 동문화, 테너 위문의 출현은 중국 민족 성악의 민족 창법이 새로운 성숙 단계에 들어선 것을 상징한다. 성숙한 창법의 특징은 안방 번역 창법의 발전과 지속이라고 할 수 있다. 동문화, 안위문 등이 사용하는 창법. "중서합벽" 의 특징을 뚜렷하게 표현하다. 목소리는 둥글고 부드럽고 고음은 범음 (이는 미성창법과 민족창법이 발성 기교에서 구별되는 중점) 으로 더욱 표현력이 있다. 민족 창법이 결합되어 미성의 범음 응용을 흡수했기 때문에, 그 작품의 연주는 테너 노래' 솔직히',' 소백양',' 안녕 대별산',' 소프라노 노래' 아버지 고향',' 우리는 황하의 태산',' 희망의 들판' 과 같은 미성에 더 근접해 있다 , 작품의 음역과 음악에서. 성숙한 민족 창법은 깊이 연구하고 보급할 만한 창법으로 중국 민족 창법의 발전 방향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유행창법
유행창법은' 유행가 노래' 의 줄임말로 대중창법이라고도 한다. 유행가' 라는 개념은 정확하지 않다. 정확한 개념은 상품곡, 즉 이윤을 위해 창작한 노래여야 한다. 그것의 상품성은 1 위이고 예술성은 2 위이다. 그래서 유행창법의 정확한 개념은' 상품노래법' 이어야 한다.
통속창법의 가장 큰 특징은 간단하며 통속적이고 편리하다는 것이다. 중국에서 시작은 늦었지만 발전이 빠르다. 어느 정도까지, 그 영향력은 이미 미성창법과 민족 창법을 뛰어넘었다. 속담에도 있듯이, 그것은 매우 인기가 있다, 모두가 노래. 유행창법이 빠르게 발전하고 보급하기 쉬운 주된 이유는 미성창법, 민족창법처럼 오랜 시간을 들여 전문 기술과 기교를 훈련시킬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노래를 잘 부르는 데는 일정한 방법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무작위성을 추구하고, 음악감과 모방, 개성과 특색, 자연표현과 즉흥, 고정적인 패턴이 없으면 누구나 부를 수 있다. 게다가' 노래방' 출시와 함께 극장이나 노래방 바 무대에 가지 않고 노래방 설비를 사용하면 집에서' 가수' 가 되는 꿈을 실현할 수 있다. 또 홍보매체는 사람들의 심리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가수와 팝송을 일부러 홍보해' 우상화 스타일' 의 새로운 트렌드를 조장하며 이른바' 팬' 이 가수에 대한 숭배를 미치게 했다. 따라서 가수와 그 노래를 모방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그래야 팝송을 대중화하고 대중화할 수 있다. 중국 본토의 유행창법은 발전 초기에 아직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지 못했고, 주로 모방에 의존한다. 기본적으로 대만 가수 등려군 흉내를 내는 노래 스타일로 시작해 성숙해지면서 점차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고 있다. (한때 인기 있던 가수 성림이 가장 좋은 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중국 음악계의 유행창법의 성숙은' 황토고원' 으로 시작되었다고 말해야 한다. 그 이후로 다른 사람의 스타일을 모방하는 것은 과거형이 된 것 같고, 남다른 서북풍이 중국 유행창법의 전형적인 모델이 되어 오늘 북방 유행창법의 스타일을 대표한다. 유행창법은 즉흥성이 강한 창법으로, 느낌에서 유래하여 마음대로 부를 수 있다. 기교와 기법의 운용은 미성창법과 민족 창법과는 달리 그' 느낌' 을 더욱 강조한다. 가수가 가수로 발전할 수 있을지는 그가 고퀄리티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는지가 아니라, 그가 강한 음악감과 모방력을 가지고 있느냐에 달려 있다. 음악감과 모방력이 모두 좋은 가수는 가수의 노래를 진짜 수준으로 흉내낼 수 있다. 중국에는 많은 등려군 들이 있다고 한다. 가수 장우 (노래' 마음고생' 의 가수) 와 장학우 목소리도 진짜와 거짓을 구별하기 어렵다. 따라서 모방 (물론 음악감도 중요하다) 은 유행창법 중 가장 중요한 방면이다. 대중창법은 개성과 특색을 추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창법에는' 기성' 창법,' 벙어리' 창법,' 함성' 창법 등이 있다. 노래' 물 쪽' (공중창법 대표작),' 나는 못생겼지만 나는 부드럽다' (쉰 창법 대표작),' 언니 대담하게 앞으로 가라' (외침창법 대표작) 는 세 가지 창법의 기본 특징을 표현했다. "기성" 노래의 주요 특징은 목이 느긋하여 기본적으로 숨을 들이마시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성대가 소리를 낼 때 굳게 닫지 않아도 되고, 큰 틈을 남겨 공기가 새고, 소리가 텅 비어 있고, 어둠이 나기 때문에' 공기가 새는' 창법이라고도 할 수 있다. "쉰" 노래는 목이 위로 올라가고, 숨결이 느긋한 성대에 집중되고, 목구멍에 집중되고, 기포 같은 소리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쉰 느낌이 들었다. 소위' 고함' 창법은 주로 큰 목소리로 노래하며, 일부러 소리를 가로로 발전시킨다. 힘이 세고, 목소리가 하얗고 뾰족해서' 소리치는' 느낌이 들어요. 이 세 가지 창법은 모두 큰 결함이 있어 보급하기 쉽지 않다. 유행창법은 독특한 스타일을 강조하지만 이 세 가지 창법은 노래의 수명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발전할 가능성은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대중창법은 크게 발전하고 눈에 띄는 변화를 겪었는데, 주로 특정 기교를 노래에 적용해 대중창법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고 강화했다는 것이다. 주된 이유는 전문적인 미성의 기초가 있는 가수들이 많이 들어와 유행창법의 응용을 더욱 규범화하기 때문이다. 실천은 미성창법의 기초도 있고 유행가를 부르는 독특한 느낌도 있고, 양자를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것은 우리나라 유행창법의 발전 방향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중국 음악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유명 가수 모아민, 항천기, 요백위, 맥자걸 등은 모두 오랜 미성훈련을 거쳐 유행가로 전락한 것이다. 그들이 부르는 노래는 아름답고 서정적이며 고음 가창력에 독특한 능력이 있어 보통 가수는 오르기가 어렵다. 따라서 대중창법의 전반적인 효과를 높이고, 가수의 노래 능력을 높이고, 노래 중의 기교 훈련을 강화하고, 과학의 발성법을 최대한 도입하는 것은 우리나라 대중창법의 발전 방향이다.
중국 음악을 인위적으로 세 가지 창법으로 나누는 것은 상대적일 뿐, 서로 다른 스타일의 음악작품은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창법' 이 아니라 다른 창법으로 표현될 수 있다. 한 편의 우수한 작품은 세 가지 창법의 교묘한 운용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배우의 멋진 무대 공연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가수의 지혜의 결정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 세 가지 창법에 따라 엄격하게 음악을 나누는 것은 음악 발전의 정체와 천편일률로 이어질 뿐이다. "눈에 띄는 것은 봄이 아니다. 꽃이 만발하여 봄이 정원에 가득하다. " 중국 음악회 백가쟁명, 백화제방. 우리의 열정으로 삶을 찬양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삶의 주제를 노래합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