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름다운 에세이의 고전 낭송 3편

아름다운 에세이의 고전 낭송 3편

낭독은 효율적인 학습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확실하게 기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깊이 이해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나는 여러분의 참고를 위해 아름다운 에세이에 대한 고전적인 암송을 편집했습니다.

고전 낭독 수필 낭송 원고 1장

조용히 피어나는 꽃을 바라보며 눈밭에서 돌아오기를 기대

며칠 동안 비가 내렸다 줄지어 자다가 올 때마다 잠에서 깨어나니 창밖으로 엷은 안개가 피어오르더니 문득 가을인 줄 착각한다. 커튼 밖에는 보슬비가 내리고, 산들바람이 불고, 내 생각은 먼지로 뒤덮인 것 같았습니다. 빗속을 헤매며 바람과 비의 세례를 감상하기 위해, 내리는 비의 민첩함을 경험하기 위해 지나가는 꽃접이우산은 빗속에서 조용히 피어난 꽃뼈들이 나에게 이른 봄의 첫인사를 가져다준다. 그 소리가 내 귀에 울려 오랫동안 멈출 수가 없었습니다. 당신을 미치게 그리워하며 창가에 혼자 앉아 있는 나입니다. 안개 낀 비 속에서 당신의 무심한 눈빛이나 미소가 물에 닿은 잠자리처럼 잔잔한 물결을 일으키고 두 둑을 찰싹 때리며 그리움으로 솟아오르듯 내 마음의 호수를 부드럽게 어루만졌습니다. 나는 언제 당신을 생각하는지 감히 말할 수 없지만 항상 조용하고 점진적으로 끓어 오르다가 마침내 갑자기 나타납니다. 나는 매일 아침 일어날 때마다 그리고 잠들려고 할 때마다 당신을 생각하는 데 익숙해졌습니다.

비를 맞으며 손을 잡고 달리는 연인들의 모습을 보다가 내 눈물도 비와 함께 흘러내려 말랐다. 빗방울을 세는 것은 마치 땅바닥에 흩어져 더 이상 주울 수 없는 추억과 같습니다. 사랑하고 싶은데 사랑할 수 없는, 잊고 싶은데 잊을 수 없는 우울 속에서 늘 방황한다. 미워, 놓쳐버린 운명, 한숨, 운명은 참으로 혼란스럽다. 갑자기 나는 당신이 처음부터 나와 함께한 것이 아니라 단지 나의 환상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당신의 계절에는 꽃이 더욱 아름답게 피어납니다. 당신을 기쁘게 하기 위한 것인지, 나를 비웃기 위한 것인지 나는 알 길이 없습니다. 눈밭을 걷다가 돌아오길 바라며 조용히 꽃바다를 바라볼 수밖에 없다. 당신이 돌아오면 부드러운 미소를 지으며 다시 한번 감사할 수 있게 해주세요. 조용히 노래하고, 승마용 작물을 흔들고, 제가 다시 취하도록 허락해 주실 수 있나요? 그런데 당신은 내가 당신을 배웅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한마디도 하지 않고 여전히 무관심하게 떠났습니다. 필사적으로 나는 쓰라린 한숨을 쉬었다. 가자, 가자, 은은한 몸의 향기를 취하고, 네가 준 온기를 빼앗고, 긴 소매를 흔들고, 과거에 작별 인사를 하고, 과거는 영원히 과거에 머물게 하라.

비가 오는 아침에 내 생각을 해줄 것인가? 그날 나와 함께 물속을 헤치며 여운의 시간으로 들어간 것을 기억할 것인가?

전생을 수천 번 돌아보아야만이 이생에서 당신을 지나갈 수 있습니다. 운명은 만날 수는 있지만 찾을 수는 없지만 나는 기꺼이 세계를 오가며 당신의 외모에 대한 대가로 이 장기적인 운명을 축적할 의향이 있습니다. 외로운 등불 하나와 양쪽 소매에 불어오는 찬 바람만으로도 충분하다. 나는 수천 송이의 꽃들 사이에서 붉은 빛으로 변해 당신의 눈썹 사이에 진사를 더듬고 싶습니다. 나는 당신의 어깨에 화려한 나비가 되어 향기와 함께 춤추고 당신 주위를 맴도는 그리움이 되고 싶습니다.

잉크와 종이는 향기 롭습니다. 이제 모습을 바꾸고 다음 생에서 만나자고 할 때입니다. 나는 인생의 우여곡절이 가득한 얼굴로 빗속에서 돌아보며 당신에게 영원히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그 따뜻한 그림들도 빗방울과 함께 여기저기 떠돌다가 샘물 강으로 응축되어 한없는 고독 속으로 흘러들어갔다. 완성된 것처럼 보이지만 더 이상 예전의 모습이 아닙니다.

외로운 것은 지나가는 구름이 아니라 뒤를 돌아보는 순간이다.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당신의 눈은 내 마음의 가장 부드러운 부분을 깊숙이 찔러 나를 사랑병의 고통으로 넘치게 만들었지만 당신이 그것을 꿰뚫어 볼 수는 없었습니다. 나는 당신이 나에게 준 사랑을 소중히 여기는 법을 배웠지만 어제 당신과 손을 잡았던 햇빛의 미터를 잊어버렸습니다. 나는 향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과 함께 피어나고 함께 이 고요한 시간 속으로 흘러가기를 기다립니다.

혼자 있는 것이 익숙하고, 외로움의 가장자리를 혼자 걷는 것이 익숙하다고 생각했는데, 꿈을 꿀 때마다 그 그리움이 다시 가슴 속에 떠올랐다. 멈춰서 바라보세요. 희미한 빛 속에서 이리저리 뒤척이며 나를 위해 몇 장을 써 본 적이 있나요?

당신을 사랑하는 것이 옳은 것인지 잘못된 것인지 답을 찾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틀리면 전생의 나쁜 운명인 걸까. 나는 그저 경건한 생각을 가져가서 꽃향기를 비틀고 세상 끝까지 당신을 따라가고 싶을 뿐입니다.

아름다운 수필 낭송 원고 2장

완란기

북송 시대에 '교과서 그림'이 있는데, 한 손에는 두루마리를, 다른 한 손에는 두루마리를 들고 있는 모습. 머리핀인지 문구인지 알 수 없는 작은 물건? 머뭇거리는 듯 머리를 긁적입니다. 아래에는 차를 가져오는 쟁반이 있었습니다. 배경은 『보공안』과 『시공안』의 삽화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대청에 앉아 있는 관리들 뒤에 있는 2겹 병풍은 법복의 아래쪽 가장자리에 바다 물결 무늬가 있다. 그는 좋은 환경에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다른 학교의 책을 읽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조금 의외였던 그는 맨발에 신발 두 켤레를 바닥에 얹고 발을 비비며 벗은 것이 분명해 마치 대만 남부의 두 노인을 연상케 했습니다. 신발을 벗고 낮은 돌담에 걸터앉은 활시위 사진이 여유롭게 미소를 짓게 한다. 그림으로서 이 그림은 특별한 특징이 없다. 신발을 벗는 작은 행위의 관심은 문학적이고 예술적인 것이다. 문학과 예술의 기능 중 하나를 아주 단순하고 간결하게 보여준다. 그렇지 않으면 접근할 수 없습니다.

글로 소통한다는 측면에서 소설은 두 지점 사이의 최단거리이다. 주변의 가장 다정한 사람들이라도, 지인을 대하는 태도는 항상 약간의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허구만이 프라이버시 권리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남을 엿보는 것이 아니라 마치 배우가 배역에 몰입한 것처럼 어느 정도 일시적인 인식이 되고, 자신을 위한 '경험'이 된다.

악당에 대해 글을 쓸 때 마음 속으로 들어가야하고 밖에 서서 그들을 꾸짖거나 비방 할 수밖에 없나요? 오늘날 현대 사회의 유명한 작품은 모두가 꽤 익숙합니다. 그들은 또한 우리 전통 소설의 정교함을 잘 알고 있습니다. 새로운 이해가 성숙한 작품과 깊이를 요구할 때 그러한 질문을 하는 것은 중복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여기서는 여전히 언급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적에 관해서는 자신과 적을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미묘한 사람은 너무 많이 알아야 하지 않습니까? 이해가 원한의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이해가 원한으로 이어진다면, 이런 사람을 이해하면 경멸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이해가 부족하면 죄를 신격화하고 신비롭고 위대한 “암흑계의 왕자”이신 하나님과 경쟁하는 마귀가 됩니다. 오늘날까지도 서구에서는 '사탄주의'와 '흑인미사'가 여전히 그 매력을 갖고 있다.

이 소설집에는 '5·4운동의 유산'이라는 글이 영어로 쓰여져 1956년에 출간됐다. 중국어 번역본은 이듬해에 출간됐다. 사실 근작 세 작품은 모두 1950년에 쓴 것이지만, 그 이후 『행복을 만나다』와 『색욕, 주의』가 출간된 이후 많은 추가와 수정이 이루어졌다. 『떠다니는 꽃과 파도』의 마지막 대개정은 사회소설 방식을 채택한 것이었고, 현대 단편소설에 비해 주제가 느슨하고 실험적이다.

이 세 편의 단편 소설은 한때 나에게 충격을 주었기 때문에 수년 동안 계속해서 다시 쓰고 싶었습니다. 1위와 그것을 다시 쓰는 과정, 그 동안 3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는 게 전혀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사랑은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없는지 묻지 않습니다. 이는 이 감정이 나중에 기억될 수 있지만 당시에는 이미 후회되었다는 뜻이다. 따라서 컬렉션 제목은 "메이란지"였습니다.

이 외에 1940년대 작품 2점이 있습니다. "United Daily News"의 보충 편집장인 Xian Xian 씨는 홍콩 도서관의 오래된 잡지에서 그것을 본 친구가 있었는데, 그는 두 개의 기사를 복사하여 나에게 보냈습니다. 다시 게시하세요. 나는 산문 "화원"의 원고를 항상 손에 쥐고 있었는데, 그 중 일부가 "양거"에 쓰여져 아직 출판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소설 『얼마나 미움이 많은가』는 중국 본토에서 나올 때 본문을 가지고 가는 것이 불편해서 일부를 가지고 가지 않았다. 그러나 수년 동안 이 기사의 존재는 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학자 Edward Ounn은 도서관에서 그것을 보고 복사하여 다른 딱지 중독자에게 주기도 했습니다. 최근 누군가가 도서관에 있는 오래된 간행물을 복사하여 "발굴된 고대 유물"이라는 책을 출판했는데, 그 사람도 북송 사람으로서 저작권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이 책에 여러 옛 작품이 포함된 것에 대한 불만을 표명했다. 나는 그의 권리를 침해하고 피해자로서 절도죄를 저지른 것과 같았습니다.

'얼마나 미움'의 전신은 제가 쓴 영화 대본 '깨지지 않는 사랑'이에요. 원본 대본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록에는 Max Shulman이 주연한 미국 연극 "The Tender Trap"을 각색한 또 다른 영화 대본 "Love is Like a Battlefield"가 있습니다. , Chen Hou 및 Zhang Yang.

'얼마나 미워하는지'의 대사 중 일부가 너무 약해서 두 문단을 다시 썼습니다. 또 다른 오래된 작품인 '인바오옌이 집에 꽃을 보냅니다'는 너무 나빠서 변경할 수 없었습니다. . 소설집에 넣지 않으려고 했는데 이 글도 도난당했고, 넣지 않으면 금지할 수 없어서 코다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독자들은 이중 패키지 사례를 보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지 못하고 내가 내 작업을 표절하고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고전읽기 수필낭송원고 3장

『가을밤』

내 뒷마당에는 담밖에 나무 두 그루가 보이는데 하나는 대추나무, 대추나무도 있어요.

위의 밤하늘은 낯설고 높다. 나는 살면서 이렇게 이상하고 높은 하늘을 본 적이 없다. 사람들이 올려다봐도 더 이상 그를 볼 수 없도록 그분은 세상을 떠나시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매우 파랗고, 수십 개의 별이 눈에 반짝이고, 차가운 눈입니다. 깊은 뜻을 품은 듯 입가에 미소가 피어나고, 내 정원의 들꽃과 풀들에 굵은 서리를 뿌렸다. 나는 그 꽃과 식물의 진짜 이름이 무엇인지, 사람들이 그것을 무엇이라고 부르는지 모릅니다. 아주 작은 핑크색 꽃이 피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도 피어 있지만 그보다 더 작았습니다. 그녀는 추운 밤 공기에 몸을 떨며 봄이 오며, 가을이 오며, 꿈을 꾸었습니다. 시인은 마지막 꽃잎에 눈물을 닦으며 가을이 오고 겨울이 와도 나비가 날아다니고 벌들이 봄의 노래를 부르며 다시 봄이 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미소를 지었다. 비록 그녀의 피부색이 추위로 인해 비참한 붉은색으로 변했지만 여전히 쪼그라들었다.

대추나무, 그냥 잎이 다 떨어졌어요. 예전에는 남들이 남기고 간 대추를 이겨내러 온 아이들이 한두 명 있었는데, 지금은 한 명도 남지 않았고 나뭇잎마저 떨어져 있었다. 그는 가을 뒤에 봄이 온다는 것을 의미하는 작은 분홍색 꽃의 꿈을 알고 있으며, 봄 뒤에 가을이 온다는 것을 의미하는 낙엽의 꿈도 알고 있습니다. 잎은 거의 다 떨어지고 줄기만 남았지만, 열매와 잎이 무성했던 때의 곡선 형태는 없어졌고, 여전히 아주 편안하게 뻗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추 장대 끝에서 받은 상처를 보호하기 위해 가지 몇 개는 여전히 낮게 매달려 있었고, 가장 곧고 긴 가지는 지하철처럼 낯설고 높은 하늘을 말없이 꿰뚫고 하늘을 깜박이게 했다. 그것은 하늘의 보름달을 꿰뚫어 달이 당황스러워 하얗게 변했습니다.

깜박이는 하늘은 대추나무도 피하고 달만 남기고 세상을 떠나고 싶은 듯 더욱 파랗고 불안해졌다. 그러나 달도 동쪽에 조용히 숨어 있었다.

그러나 아무것도 남지 않은 줄기는 그의 여러 가지 어리둥절한 눈 깜박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그의 죽음을 억누르려는 지하철처럼 소리 없이 낯설고 높은 하늘을 가리키고 있었다.

와우~하는 소리와 함께 밤에 날아다니는 사악한 새가 날아갔습니다. 한밤중에 갑자기 웃음소리가 들렸다. 잠자는 사람들을 방해하고 싶지 않은 듯 낄낄거렸지만, 주변의 공기도 이에 반응해 웃었다. 한밤중에 주변에 사람이 없어서 바로 입에서 나오는 소리를 듣고 나는 바로 웃음소리에 쫓겨나 내 방으로 돌아왔다. 나는 즉시 조명 스트랩을 위로 돌렸다.

뒷유리창에 탁탁탁탁 소리가 나고, 작은 날아다니는 벌레들이 많이 부딪히더군요. 얼마 지나지 않아 여러 사람이 들어왔는데, 아마도 창호지에 뚫린 구멍을 통해서였을 것이다. 그들은 들어오자마자 유리 갓에 부딪혀 딸랑거리는 소리를 냈다. 한 명이 위에서 충돌해서 불을 만났는데, 저는 그 불이 진짜인 줄 알았어요. 두세 사람이 종이 전등갓 위에 누워 숨을 고르고 있었다. 그 표지는 어젯밤에 새로 만든 것인데, 눈처럼 하얀 종이로 접혀서 물결 모양으로 만들어졌고, 한쪽 귀퉁이에는 진홍색 치자나무 무늬가 그려져 있습니다.

주홍빛 치자나무가 피어나면 대추나무는 다시 작은 분홍빛 꽃을 꿈꾸고, 푸른 대지는 호 모양으로 휘어진다. 한밤중에 또 웃음소리가 들리니 재빨리 생각을 끊었다. , 낡은 흰 종이 표지에 있는 작은 애벌레를 보세요. 머리는 크고 꼬리는 해바라기씨처럼 작습니다. 몸 전체가 녹색을 띠고 있습니다. 귀엽고 불쌍해요.

나는 하품을 하고, 담배에 불을 붙이고, 연기를 내뿜으며, 램프 앞에 있는 이 푸르고 섬세한 영웅들에게 조용히 경의를 표했습니다.

1924년 9월 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