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꽃에 관한 고대 전통
연꽃에 관한 고대 전통
기원전 11세기부터 중국은 오랜 노예사회에서 벗어나 봉건시대, 즉 서주시대에 들어섰다. 이 기간 동안 연꽃도 호숫가 늪지대의 야생 상태에서 사람들의 들판과 연못으로 이동했습니다. 『주서(周書)』에는 “연꽃이 고갈되어 연근을 캐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당시 야생연꽃은 이미 식용나물로 활용되기 시작했음을 알 수 있다. 춘추시대에는 연꽃의 각 부분에 특정한 이름을 붙였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사전인 한나라 초기의 《이랴》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연꽃, 연꽃, 그 줄기는 가지이고, 그 잎은 그 본래의 비밀이며, 그려진 연근은 실제로는 연꽃이고, 그 뿌리는 연근이다. 그것들은 coix이고, coix는 coix에 있습니다." "저는 이미 연꽃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연꽃은 실용성으로 사람들의 직장 생활에 들어왔으며 동시에 밝은 색상과 우아한 우아함으로 사람들의 정신 세계에도 침투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인 《시경》에는 "산에 복수가 있고 산에 연꽃이 있다" "산에 연꽃이 있다"라고 기술되어 있다. 연꽃은 기원전 473년에 관상용 식물로 처음 정원에 소개되었습니다. 오왕 부차이(Fu Chai)가 사랑하는 후궁 서시(Xi Shi)가 연꽃을 즐기기 위해 그의 궁전(현재 소주 영암산)에 '꽃 연못'을 지었습니다. 춘추동기 공예품 보물 '연학 사각 항아리'(높이 118cm, 고궁박물원 소장)는 예술적인 측면에서 연꽃이 시대정신 속에서 차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반영하고 있다. 실제 자연, 연꽃. 패턴이 이미지를 요약하고 용과 치가 움직이려고 합니다. 연꽃은 신격화된 용, 고추, 학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숭고함과 거룩함의 상징이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이전에는 봉건제후가 분열되고 전쟁이 잦아 노동자들의 생활이 곤경에 처해 있던 기원전 221년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면서 난전이 종식됐다. 통일제국에서 연꽃문화는 전방위적으로 발전하여 점차 농업, 경제, 의학, 종교, 예술 등 다양한 분야로 침투하였다.
한나라는 중국 농업이 유례없이 발전한 시기였으며, 연꽃 재배 발전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한나라 이전에 우리 나라의 홍련 품종은 모두 단일 꽃잎 홍련이었습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는 쌍연이 나타났다.
서한 이후 중국의 관용 및 민간 상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다양한 지역의 상품 종류가 풍부해졌으며 이는 연꽃의 확산과 유통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강릉, 합비, 청두 등의 특산품인 연근이 이러한 중앙상업시장을 통해 북쪽으로 유입되어 근본적으로 연꽃 유통 면적이 확대되어 북부 사람들이 연꽃을 더욱 잘 알고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재배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연꽃의. 북위 가식식이 지은 『기민기』에는 “연근 심는 방법”이 기록되어 있다. “이른 봄에 연근 마디를 파서 연못의 진흙 속에 심고, 그해에 연꽃이 핀다."; "연꽃씨 심는 방법"도 있다: "팔월 9일에 단단하고 검은 연꽃씨를 가져다가 기와에 갈아서 연꽃 머리를 만든다. 피부를 얇게 하고, 흙을 가져다가 익힌 진흙을 만들어 길이가 손가락 세 개, 길이가 2인치만큼 되도록 하고, 연꽃 머리를 편평하게 갈아서 날카로운 모서리를 제거한 다음 진흙을 연못에 던져 말립니다. 피부는 선천적으로 얇고 자라기 쉬우나, 닦지 않으면 피부가 두껍고 튼튼해진다.” 당시 남북 양측의 중평원 지역에서 연꽃 재배 기술이 발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미 꽤 발전했지.
나이의 의학은 진·한 시대부터 새로운 발전을 시작했다. 한나라의 신농(Shen Nong)은 각종 약초를 맛본 후 질병을 치료하는 좋은 처방을 정리하여 『신농본경』이라고도 부르는데,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담겨 있다. 연근의 약용 및 건강 관리 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한나라 교현(橋縣)의 화타(淮端)는 한의사상 유명한 이적의사로서 수술 전 환자에게 마취약을 주어 의식을 잃게 만들고 복부를 베고 등의 상처를 봉합하였다. 마지막으로 연근 피부로 만든 반창고를 바르면 4~5일 안에 낫습니다. 연꽃은 우리나라의 의약 보물창고에서 희귀하고 진귀한 꽃이 되었습니다.
서한 시대에는 월복 노래가 점차 대중화되어 아름다운 연꽃 따기 발라드가 많이 탄생했습니다. 그 중에는 "연꽃 따기 노래"( "연꽃 따기 소녀", "호수 옆에서 연꽃 따기 여자"라고도 함) 등이 있습니다. 가수와 댄서는 빨간색 옷을 입고 후광 치마를 입고 연꽃 보트를 타고 연꽃을 들고 있습니다. , 노래, 춤 등 강인한 생명력이 넘치는 호흡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전통 민요이자 춤의 하나이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 천 개의 꽃잎(병렬 꽃자루가 있는) 연꽃이 발달했습니다. Zhu Ziqing은 한때 "연못 위의 달빛"을 썼습니다
수당 이후 연꽃 재배 기술이 더욱 향상되었으며 시, 그림, 조각, 공예 등 연꽃 문화의 내용이 더욱 다채로워진 음식 문화 속에서 연꽃은 더욱 건강을 지키는 귀중한 보충제가 되었습니다. 동시에 연꽃은 밝은 색상과 우아한 모습으로 개인 정원에 들어섰습니다. 예를 들어, 장안시 외곽의 남동쪽 모퉁이에는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이춘 정원이 있었습니다. 수 왕조가 장안을 도읍으로 삼은 후 린안의 부용 정원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현재 항저우(杭州)는 남송(南宋)의 수도이다. 특히 정관 시대 이후 연꽃은 점점 더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으며 미술 공예가들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수당시대의 도자기와 청동거울은 연꽃 무늬로 장식된 경우가 많았고, 금은 제품, 특히 접시의 가장자리에는 화려한 연꽃 무늬가 장식된 경우가 많았으며 전체적인 스타일이 화려하고 정통했습니다. 송나라의 염색, 방적산업은 당나라보다 발전이 높았다. 유명한 여화가이자 태피스트리 장인인 주커로우(Zhu Kerou)가 만든 연꽃 태피스트리 문양은 "고대적이고 단순하며 우아하다"며 당시의 걸작입니다. 명청시대 목판 설화는 사람들의 생각과 염원을 표현하기 위해 '연(연꽃) 다카코', '연(연꽃) 1년 이상(물고기)' 등의 길상 문양을 주로 사용했다. 중국 화훼문화에서 연꽃은 화조화의 가장 흥미로운 대상이자 가장 아름답고 다채로운 춤의 소재이기도 하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가장 아름다운 문양 장식이기도 하다. 다양한 건축 장식, 조각 공예 및 생활 용품 모델링에 관한 것입니다. 연꽃은 중국의 전통적인 명화로 자리매김할 가치가 있습니다.
북송의 주돈이(周村伯)가 “진흙 속에서도 나올 수 있으나 더러워지지 않고, 순수한 파문을 씻어내고 해롭지 않다”라는 유명한 문장을 지은 이후 연꽃은 “연꽃”이 되었다. 신사의 꽃." 역사 기록에 따르면, 2,500여 년 전, 오나라 부차이가 태호(현 강소성 무현현) 기슭에 있는 영안산궁에서 자신이 사랑하는 후궁 서시를 위해 연꽃을 감상한 적이 있습니다. "꽃 연못"에 야생 붉은 연꽃을 이식했습니다. 인공연못을 조성하고 연꽃을 심은 최초의 실제 기록이라 할 수 있다. 오늘날에는 북쪽과 남쪽 어디에서나 연꽃 연못을 볼 수 있습니다. 호남성은 우리나라 최대의 연꽃 생산기지이다. 매년 한여름이면 연꽃을 따는 남녀들이 작은 배를 타고 연꽃 사이를 헤쳐나가는데, “수영장에서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노래를 들어야 사람이 다가오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는 정말 멋진 광경이다. 연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제남의 대명호, 항저우의 서호, 자오칭의 칠성암 등에서는 연속적으로 피어나는 연꽃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습니다. 철도 게릴라의 고향이었던 산둥성 지닝의 웨이산호는 10만 에이커에 달하는 야생 연꽃이 매년 만발해 수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정열적인 밝은 달이 당신을 사랑으로 초대하고, 주인 없는 연꽃이 곳곳에 피어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편전쟁 이후, 특히 신중국 건국 이후 근로인민이 나라를 다스리게 되면서 연꽃은 사람들의 삶을 아름답게 하고 정서를 함양하는 귀한 꽃이 되었으며, 10대 유명한 꽃 중 하나. 쑨원 박사, 저우언라이 총리 등은 네덜란드 문화의 활발한 발전을 거듭 주장하고 우호적인 이웃들에게 우정의 씨앗을 퍼뜨렸습니다. 1918년 쑨원 박사가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 요동반도 풀라이뎬에서 발굴한 9개의 연꽃 씨앗을 조심스럽게 재배한 끝에 성공적으로 심었습니다. 1963년 다허는 중국과학원 원장 궈머루에게 헬리안투스 종자 100개를 주었다. 1979년 4월 덩잉차오 부회장이 방일하여 건진이 주도하여 건립한 나라 도쇼다이사를 방문했을 때 모리모토 샤오쥔 장로가 도쇼다이사 연꽃, 손원련, 중일 우호 연꽃의 연근을 전수했습니다. 중국과 일본. 덩잉차오 부회장. 1980년 4월, 양저우 대명사에서 "중국의 일본 정통 승려 조각상" 전시를 기념하기 위해 우한 연구소는 당조제사 연꽃, 손원련, 중일의 전파된 연근을 보내왔습니다. 우호연화를 대명사에 붙여서 건전기념관과 인접한 평원빌딩 앞에 두었습니다.
과학기술의 발달로 연꽃재배 기술은 날로 발전하고 완벽해졌습니다. 중국에는 200여종 이상의 연꽃이 있으며 전국 각지에 분포한다. 전국 주요 도시에서 연꽃 문화가 대중화되고 발전하면서 연꽃을 도시꽃으로 활용하는 도시가 늘고 있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항상 평화와 화합을 옹호하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해 왔습니다. 이와 관련해 가장 대표적인 말은 공자의 두 문장이다. 하나는 '획일성이 없는 조화'이고, 다른 하나는 '화합이 가장 귀한 것'이다. 중국 문화에서 '조화'라고 부르는 것은 결코 차이와 모순의 화해가 아닙니다. 오히려 차이와 다양성이 존재한 이후의 통합을 의미한다. 이런 종류의 통합이 가장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56개 민족과 34개 행정구역이 있는데 그 중에는 차이와 모순이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와 모순 속에서도 항상 민족의 단결과 조국의 단결을 견지하고 이러한 '화합' 입장을 견지하는 것이 가장 가치 있습니다. 이러한 '조화' 입장을 버리는 것은 중국의 우수한 전통 문화를 버리는 것입니다.
'Lotus'는 '화합'과 '합'의 동음이의어이고, 'Lotus'는 'Lian'과 'Lian'의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중국 전통문화에서는 연꽃을 자주 사용한다. 평화, 조화, 협력의 상징, 힘, 단결, 동맹 등의 상징 연꽃의 고귀함은 평화의 대의와 조화로운 세계의 고귀함을 상징합니다. 그러므로 어떤 의미에서 연꽃을 감상하는 것은 중국의 '화합' 문화를 홍보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연꽃의 품종은 풍부하고 다채로워 '연꽃(화합)이 다르다'는 뜻이지만, 모두 '연꽃(화합)이 가장 귀하다'는 뜻으로 고귀한 연꽃의 세계를 이룬다. 평화와 화합의 문화를 확산시키는 과정에서 연꽃문화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해되고 알려지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중국의 '화합' 문화를 계승하는 것은 조국통일을 추진하고 세계평화를 수호하며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우리 사업에서 특별한 의의가 있습니다.
연꽃은 흙에서 나와 깨끗하고 티가 나지 않기 때문에 중국인과 대부분의 불교 신자들은 연꽃의 품격을 '진흙에서 나오나 얼룩이 지지 않고, 악하지 않고 잔물결을 맑게 하라'를 모토로 스스로 깨끗함을 독려하는 것입니다. 연꽃은 우정의 상징이자 메신저이다.
강남(江南)성 쑤저우(蘇州)에서는 음력 6월 24일을 허산 탄신일이라 부르는 연꽃 축제가 있다. 그때 사람들은 즐겁게 연꽃을 즐기기 위해 떼를 지어 모였습니다. 특히 불교도들은 그것을 가장 존경합니다. 예를 들어 관음보살은 연꽃 위에 앉아 있습니다. 1990년 암살된 인도 총리 라지브의 이름은 그의 할아버지 네루가 감옥에 있을 때 붙여준 이름으로, 힌디어로 '흰 연꽃'을 뜻한다. 1993년 3월 31일, "중화인민공화국 마카오 특별행정구 기본법"이 제8차 전국인민대표대회 제1차 회의에서 심의, 승인되었습니다. 마카오의 지역 깃발과 지역 휘장에도 연꽃이 사용되었습니다. 마카오 특별행정구에 대한 현지인들의 특별한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한 패턴으로 연꽃은 순수함과 고귀함을 상징합니다. 연꽃은 꽃나라의 유명한 꽃이기 때문에 대중은 중국 10대 전통 명화 중 하나로 꼽았습니다. 1989년 중국연꽃협회는 중국 전역으로의 확산을 촉진하기 위해 베이징에 특별히 설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