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직접 만든 중국 전통 입체서
직접 만든 중국 전통 입체서
다음은 이 10 편의 연극에 대한 소개입니다.
1, "향 * * * 및"
청말 자희태후는 광서년으로 돌아왔고, 민국 초년, 원세카이는 황제라고 불리지 못했다. 서구무운동, 갑오전쟁, 무술변법, 의화단 운동, 의화단 운동 후의 뉴딜, 신해혁명, 2 차 혁명,
코멘트:' 동향 * * * 화합' 의 장점은 대중의 독서와 감상의 관점에서 이홍장을 더욱 객관적이고 공정한 시각으로 배치했다는 점이다. 예전에는 역사가들만이 공정한 시각으로 그를 알게 되었는데, 일반인들의 그에 대한 인상은 모두 부정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향향 * * * 과' 는 역사의 진실상태를 회복하고, 좋은 사람을 높이지도 않고, 나쁜 사람을 얕잡아 보지도 않았다.
2. 각성의 시대
드라마' 각성시대' 는 19 15 년' 청년' 잡지에서 192 1 년' 중국 * * 까지 출판된다
코멘트: 이 드라마는 문화사를 이야기하지만 21 조, 장훈 회복, 10 월 혁명, 1 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5 4 운동 등 신문화 운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대한 역사적 사건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러한 사건들은 새로운 문화 운동을 새로운 단계로 밀어 넣거나 새로운 문화 운동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지난 25 회에서 볼 때, 이 생각은 매우 명확해서 역사 교육에 쓸 수 있다.
3. "인간의 바른 길은 변천이다"
이 연극은 양가 삼남매가 각각 중국 프로듀서당과 중국 국민당에 가입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정치적 신념이 다르기 때문에, 두 사람은 형제애에서 물과 불에 이르기까지, 마지막 날에 각각 한 쪽씩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극중 인물들은 모두 허구이다. 역사적 사건으로는 황보학교 설립, 북벌전쟁, 해방전쟁, 항일전쟁 등이 있다.
코멘트: 인간의 바른길은 변천이며, 일반 혁명사 제재의 형식으로 중대한 혁명역사를 보여주고, 일반 인물과 이야기로 중대한 혁명사 사건을 연역한다. 관객들은 이 드라마에서 지도자의 그림자와 몇 가지 중요한 혁명 역사 사건을 볼 수 있다. 영화에서 굴은은 중국 * * * 제작당의 초기 역사에서 우수한 지도자와 우수 당원을 결합한 예술 전범이다.
4. "우리의 프랑스 세월"
이 연극은 20 세기 초 프랑스의 고학운동을 배경으로 주은래, 등소평, 조세염, 채화삼 등 사회주의 혁명 선구자와 위인이 청년기에 프랑스에서 힘써 나라를 구했고, 결국 무산계급 혁명의 길에 오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코멘트: 이 드라마 감독 강씨가 가장 잘하는 것은 설교의 의미를 담은 드라마를 인간적인 격려이야기로 바꿔서 감화력을 불어넣는 것이다. 법을 남기고 고학하는 이야기는 선재와 풍격에서 모두 기대된다. 이국적인 분위기와 매혹적인 사람들은' 편지' 를 무적으로 만든다.
5. "단지 동창과 소년"
이 연극은 모택동이 호남 제 1 사범학원에서의 학습생활을 배경으로 마오쩌둥, 양개혜, 채화삼, 경찰, 도예를 대표하는 우수한 청년들의 학습생활과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평론: 소설' 정의동창' 은 독특한 시각, 엄숙한 사상적 내포, 고품격의 서사 수법을 통해 위인의 고상한 인생 품격을 해석하고, 과거의 보수, 고정, 엄숙, 설교로 가득 찬 이미지를 바꾸었다. 더욱 스타일리시한 글, 더 싱그러운 스타일, 더 개방적인 자세로 촬영해 혁명과 중대 역사 장르 드라마의 창작 구상과 스타일에서 돌파와 초월을 이루었다.
6. 장정
이 연극은 중국 * * * 생산당이 이끄는 중국 공농홍군의 역경 속 전략적 이전을 보여 세계를 놀라게 하는 2 만 5 천리 장정 과정을 완성했다. 모택동, 주은래, 주덕 등 구세대 무산계급 혁명가의 위대한 재능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유혈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혁명 영웅주의 정신을 발양하였다.
코멘트: 장정은 엄격한 역사로 * * * 제작자가 생명, 피, 의지, 지혜로 쓴 이 역사의 장을 실감나게 보여준다. 중국 * * * 당원들이 철저히 실사구시를 하고, 전패하여 이기고, 역사의 기적의 정신풍모와 정신품격을 창조했다는 것을 과시하다.
7. 외교 폭풍
신중국의 탄생부터 세계 정세에서 마오쩌둥, 주은래, 류소기, 등소평, 진이 등 무산계급 혁명가들이 신중국 외교 경력에서 제네바 회의, 반둥 회의, 주 총리의 아프리카 방문, 유엔석 회복 등이 있다.
코멘트: 일련의 중대한 외교 사건으로 신중국이 1949 부터 1976 까지 전체 외교 과정을 잇는다. 풍격이 거대하고 두터워서 신중국의 외교 업무를 시종일관 예술적으로 국제 정세에 드러내다.
8.' 해당화는 여전하다'
이 연극은 주병덕의' 나의 삼촌 주은래' 라는 책을 각색해 주총리가 신중국에서 서거한 일과 생활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주총리가 중화민족의 궐기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나라를 위해 힘쓰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파란만장한 일생을 보여준다.
평론:' 해당화' 는 여전히 이전의 편년체 서사 스타일과 전통적인 지도자 전기와는 다르다. 이 연극은 중대한 역사적 사건과 그 역사적 공적을 주요 시각으로 내세우지 않고 서화청을 서사의 출발점과 연결점으로 주은래 총리와 극중 인물의 내면세계와 감정의 파도를 겨냥해 주은래의 성격을 부각시켜 연극 충돌을 설정하고, 층층이 추진한 감정파란에서 주은래가 국가 운명에 관한 중요한 순간에 담당정신을 드러낸다.
9. 압록강을 건너다
이 연극은 마오쩌둥, 류소기, 주은래, 주드, 덩샤오핑, 펑, 덩화, 홍학지, 한선추 등 무산계급 혁명가와 황계광, 추, 양근스 등이 대표하는 지원군이 북한에서 피를 흘리며 분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코멘트:' 압록강을 건너다' 는 처음으로 파노라마, 서사시적인 방식으로 항미원조조의 고된 탁월함을 보여줬고, 영웅자녀들을 열정적으로 노래하며, 항미원조조, 보가위국의 위대한 정신을 발양하며, 중국 * * * 산당과 중국 국민들이 빈궁한 상황에서 강권 패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투쟁하고,
10, 위대한 전환점
이 연극은 마오쩌둥 등 혁명 선부가 홍군 장정 도중에 통로에서 군대를 옮긴 후 고도의 유연성과 전술성으로 중앙홍군의 동서 질주, 남북 왕복을 지휘하여 결국 수십 차례 국민당 군대의 포위 차단을 분쇄하여 홍군이 신입생을 얻도록 했다.
평론:' 대전환' 은 장정의 세부 사항을 엄밀하고 정확하게 복원했다. 극 중 관객들이 본 것은 그 역사와 그 인물들이 스크린에서 생동감 있게 재현한 것이다. 캐릭터가 연기하고, 장면이 촬영되거나 지어지지만, 이는 관객이 망각에 저항하기 위해 역사를 기억하는 노력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