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복주 지역의 풍속은 모두 어떤 것이 있습니까?
복주 지역의 풍속은 모두 어떤 것이 있습니까?
잔치에서 먹을 것과 먹지 않을 것. 복주의 생일잔치와 다른 잔치에는 태평연 한 그릇이 있어야 한다. 태평연이는 큰 음식을 내놓고 폭죽을 터뜨려야 하고, 폭죽을 놓아도 주인이 술을 권하기를 기다려야 하는데, 그 전에는 젓가락을 움직일 수 없다. 아이가 규칙을 모르는 사람이 있으면 어른이 제지할 것이다. 이것은 먹을 것이다. 안 먹어요? 먹지 않는 것이 마지막' 전두어' 이다. 전두어는 "머리와 꼬리가 있다" 고 상징적으로 여분을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먹을 수 있겠는가? 먹지 않고 결국 주인이 거두어 축제 후기의' 밥배' (식사) 를 하거나 이웃 친지 * *
접시의 무게는 무겁고 무겁지 않다. 혼상 두 가지 연회석, 한 가지 음식을 다 먹고 접시와 접시는 겹칠 수 없고, 스태프가 올 때도 무거워서는 안 된다. 이는' 중상' 과' 중혼' 을 만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채색이다. 그 외에 다른 것은 대부분 무거울 수 있다.
요리는 적절하고 적당치 않다. 결혼식과 팀' 미월' 잔치 등은 고등어에 올라갈 수 없다. 오렌지 주스, 스튜는 모두' 창녀' 와 동음 이의어, 그러므로 적당하지 않다. 상연에는 양고기 한 그릇이 있어야 하는데, 흔히' 양고기 주머니' 라고 불리는데, 양은 수유의 은혜를 알고 있고, 무릎을 꿇고 젖을 먹는 행동이 있기 때문에 양고기를 먹는 것은 효심이다. 희연에는 태평연 한 그릇이 있어야 하는데, 현재 생일잔치의 첫 그릇은 볶음면이다. 면과 생명의 해음, 볶음선면을 먹는 것은 장수를 상징한다.
"젖을 따르다" (어머니) 는 "여든" 이 될 수 없다. 푸저우에는' 젖에 따라 8 을 하라' 는 욕설이 있어 어머니의 생일을 79 세가 아니면 81 세가 된다. 매년 하는 일이라도 8 세 한 해 동안 하지 않는다. 왜 그럴까요? 우선, 복주어 중 8 과' 직립' (죽음) 해음, 8 을 하면' 직립' 을 의미한다. 둘째, 나은의 어머니는 생전에 매우 사납고 악했다고 한다. 사후에 지옥에 갇혔는데, 당시 8 세였다.
2 생활관례 < P > 푸저우 풍습은' 3' < P > 푸저우인 희홍기일 < P > 가' 불 > 복숭아꽃은 꽃병을 꽂을 수 없다 < P >' 베개 하나 사지 않는다' 는 해석 < P > 정원에 협죽도를 심지 않는다 < P > 문 현선인이 투길 < P > 연을 잡고 남의 집 < P > 양매가 사돈 < P > 폭죽을 보내서는 안 된다. < P >; 대멜띠 < P > 도줄이 어찌' 가느다란 밧줄' < P >' 글씨지' 와' 글씨지노' < P > 석압유실물로 표기 < P > 어부가 물고기를 뒤지지 않고 < P > 어부오리알을' 태평' 이라고 할 수 있는가? 텐트 침대 < P > 남자 영혼과 결혼 < P > 신부 들러리에서 남자, 여자 파트너
남자 가족이 직접 신인을 맞이해
조카가 먼저 신인을 데리러
신입사원 입문 시부모가
신부 입문 먼저 홀
신부 출청에 앉아 시부모
시어머니를 만나러' 사계절꽃'
신부 들러리 갈채 앞 숙모님, 혼수 < P > 동방화촉이 밝습니다 < P > 신부시셰프 요리두부 < P > 친척친구가' 꽃빵' < P > 을 선물하기 전에' 화장 시험' < P > 외출주와 회문주 < P > 가 문을 열고 간단한 재량을 부탁드립니다 그는 닭국수 < P > 삼단주와 만월주 < P > 아기가 무게를 재는 것을 금한다 < P > 아기는 백위 옷을 많이 입는다 < P > 아기 면도를 많이 입는다. 케이크 < P > 아기는 요일을 택하여 주례 < P > 를 잡는다. 장수와 피수
생일잔치' 복숭아백'
생일잔치' 태평'
생수날과 함께
' 1 보내기' 선물은' 완전함'
3 축제일: <; 복주인의 전통에 따르면 음력 12 월 24 일 이후에는 살생하지 않기 때문에 정월에 먹을 육류는 그 전에 준비해야 한다. 주부들은 죽인 닭과 돼지를 천장에 매달아 말린 후 삶아 항아리에 넣고 술과 다양한 재료로 절인다. < P > 후형충에 따르면 이런 독식품은 단밥상 위의 음식일 뿐만 아니라 정월 말까지 계속 먹을 수 있다. < P > 섣달 그믐날이 되면 단원밥을 먹기 전에 푸저우 사람들은 조상에게 먼저 제사를 지내야 하며, 많은 제물 중 후형충이 말굽과 떡에 가장 깊은 인상을 받았다. 말굽은 밭에서 자라며 생명력이 강하여 말굽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조상이 관련 사람들의 후계자를 보우할 수 있다는 의미가 있다. < P > 푸저우 사람들의 떡은 현지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떡과는 달리 크기가 쟁반과 같고 맛도 다르기 때문에 매년 푸저우 회관에서 회원을 위해 떡을 주문해 푸저우 풍미가 다른 떡을 맛볼 수 있도록 한다. < P >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떡은 슬라이스로 기름에 부쳐 접시에 담아 제물을 차려야 한다. 푸저우 사람들은 떡을 매우 중시하는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 떡도 단밥상 위에 있는 식후 디저트로, 먹지 않아도 밥상 위에 빼놓을 수 없다. 이 밖에 홍조닭, 푸저우어환, 고기제비도 푸저우 인단밥상 위의 맛있는 음식이다.
복주 사람들은 여전히 매우 흥미로운 연간 관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그란 밥을 먹은 후, 부모는 모두 휴지로 아이를 대신해서 입을 닦아야 한다. 이는 어린아이가 무슨 말을 잘못했다면 신이 그를 원망하지 않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섣달 그믐날, 푸저우 사람들은 세배를 나가기 전에 먼저 하늘에 제사를 지내야 하고, 죽므멜밥은 꼭 필요한 제물이다. 밥은 대나무로 엮은 용기에 담겨져 있는데, 그중에는 종이 붉은 꽃 한 송이를 꽂고, 주위에는 젓가락을 꽂고, 하늘을 향해 복을 기원한다는 뜻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P > 전통에 따르면 이날 푸저우 사람들은 태평 한 그릇을 더 먹어야 한다. 그것은 붉은 닭계탕으로 불린 국수로, 얼굴에 계란 두 개를 더 넣어야 하는데, 지금도 메추라기 알으로 대신하는 사람도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태평면은 핑안 먹는 것이다. < P > 후형충은 복주인의 정월대보름도 매우 활발하다는 것을 기억한다. 유람신은 큰 축제로, 하늘 높이 울려 퍼지는 북악 소리와 빼곡하게 둘러싸인 군중들, 여기저기서 떨어지는 폭죽 소리가 축제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푸저우 설날은 섣달 24 일부터 < P > 그날부터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만 푸저우의 어린 해는 섣달 29 (섣달 그믐 날 전날) < P > 섣달 그믐 날 저녁에 밥 한 그릇을 남겨야 한다 서진 주처의' 풍토지' 에서 가장 먼저 기재된 것은 섣달 그믐날 밤, 각각 선물과 증정,' 급세' 라고 불린다. 술과 음식을 서로 초대하여 "별세" 라고 부른다. 장유들이 모여 술을 마시며, 완찬을 기원하며, "세별" 이라고 부른다. 모두들 밤중에 잠을 자지 않고 날이 밝을 때까지 "수세" 라고 불렀다. < P > 폭죽, 떡, 초아침 장수면, 나는 말하지 않겠다.
4 속담 풍습 (이것은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욕을 받아도 알아듣지 못한다) < P > 푸저우 속담과 속담: < P > 18 세 24 대 참조. (이해하지 못하고 함부로 말하다)
관 재료로 이쑤시개를 만든다.
도둑은 문을 닫으러 갔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의미)
수면제가 복부에 떨어진다. (안정환을 먹었다)
고루 앞에서 땔감을 줍는다. (유 친구 관계)
물 없음 9 가게. (1 화리 한 점포, 영리함, 방법이 많음) < P > 도끼로 나무를 깎아 나무를 깎았다. (1 급은 1 급 임무, 스트레스) < P > 다리를 건너 유괴를 던지고, 배는 물을 건너도 흔적이 없다. (배은망덕함) < P > 기업 (역) 고산은 범간 북자가 재난을 당하는 것을 보고 있다. (수수방관하고, 죽음도 구하지 않고, 어려움도 도와주지 않는다) < P > 우견은 백견을 훔쳐 죄를 짓는다. (희생양 대신) < P > 머리 청갑 (함께 지내다) 머리가 하얗게 되었다. (부부가 백두에서 늙을 때까지) 입이 있으면 다른 사람을 말하고, 입이 없으면 자기 집을 이야기한다. (자신에게 관대하고 남에게 엄격하다)
오리와 봉황이 날아가다. < P > 양쥐가 포대를 깨물다. (음식 안팎)
밥 따위 등 배급 (요리). (유 자금 부족, 돈 사용 대기) < P > 식당을 개업하면 큰 밥을 먹는 것을 두려워한다. (이런 두려움은 이유가 없다, 불필요하다) < P > 그래서 (또한) 그램 (압착) 중정가. (가장 붐비는 곳) < P > 물꼬가 민안진까지 모자란다. (하나는 상류에 있고, 하나는 하류에 있고, 하나는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 < P > 고산꼬리 찬바람. (유 마음이 넓고 걱정이 없다)
소금 독자생충. (내부 간첩) < P > 승마 연구 (지팡이) 지팡이. (너무 조심스럽고 담력이 너무 작다) < P > 마부가 맞고, 대왕이 되고 또 맞았다. (좌우 난처함) < P > 강중은 토론하지 않고 사발에서 다투어 먹는다. (< P > 는 큰 돼지 재료를 먹고 돼지 울음소리를 불렀다.) < P > 는 밖에서 발전하지 않고 집이나 내부에서 대우, 이익을 다투는 것을 비유한다. (높은 대우를 받고 아주 적은 일만 할 수 있다) < P > 36 개 짐상자를 들고 필묵지벼루를 골랐다. (운이 좋지 않아, 가장 형편없는 것을 골라서 골라라) < P > 쇼뱀은 신경을 많이 쓴다. (다정다감하거나 마음씨가 많다)
조조가 의심이 많다. (의심이 많은 사람을 비유함)
쳉 물린 금 세 도끼. (일에 뒷심이 없다)
홍당에 가서 빗을 팔다. (홍당은 화격자 빗을 생산하는 곳이다) < P > 스님사는 화격자 빗을 빌렸다. (스님의 까까까머리가 어찌 빗을 준비할 수 있겠는가)
양이 죽은 눈동자. (닫히지 않고, 비유가 달갑지 않다) < P > 1 시 부추 1 시 파. (변화무쌍하다)
상반진 (밤) 쇼닭, 하반진 (밤) 쇼오리. (변덕스러움) < P > 하계신이 횡두상을 기어오르다. (소인이 잠시 뜻을 얻다)
댁에서 현과 실수를 저질렀다. (양쪽 모두 잘 하지 못했다) < P > 는 얕고 얕다. (넘침, 비유가 가난할수록 손해를 보기 쉽다) < P > 개가 문 한도를 지나도 돈이 필요하다. (모든 것을 돈 얘기한다는 의미) < P > 개는 호위를 빌린다. (권세로 남을 업신여기다)
류버윈은 주인을 찾지 않았다. (고객을 찾을 수 없음)
연의 노래 선견지명을 보지 못했다. (관직을 보려면 먼저 집사나 비서를 만나야 한다) < P > 대왕이 창고를 보충하고 제자가 돈을 내야 한다. (관청이 일을 하면 백성들에게 재앙이 된다)
어느 날 머리를 말하지 않았다. (너무 억울하고 너무 불합리하다)
손가락이 빗장을 만든다. (쓸모가 없거나 할 수 없는 것) < P > 는 징이 있고 드럼이 있다. (같은 관심, 의기투합한 일) < P > 죽은 닭을 깎아 닭을 살리다. (희망이 없는 것을 포기하고 희망을 구하러 가는 것) 선생님을 만나면 목숨을 본다. (유용하든 쓸모가 있든 묻든 다 한다) < P > 몸을 떨어뜨려 (인공유산) 경사를 하는 줄 알았다. 나쁜 일을 좋은 일로 여기다. < P > 네가 나이가 될 때까지 (섣달 그믐날) 날이 달이 없다. (일을 한 후에 항상 할 수 없다) < P > 철타연평부, 종이페이스트 푸저우시 (남평은 공격하기 어렵고 푸저우는 쉽게 잃는다). < P > 수면 침대 밑에서 평평한 발로 차고 있다. < P > 칠형은 팔형에게 물었다. * * * 여와 비슷하다.
간 담합, 보살 (양심에 거리낌이 없어 귀신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18 세에 24 대를 만나다. (이해하지 못하고 함부로 말하다) < P > 오리와 봉황이 날아가다. (자기 힘도 모르고 자기 지식도 없이) < P > 닭이 삐뚤어진 양동이가 새다. (일을 제대로 하지 못했지만 환경 요인을 탓한다는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