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장기와 국제 체스 중 무엇이 먼저 나왔나요?
중국 장기와 국제 체스 중 무엇이 먼저 나왔나요?
중국 장기는 고대에는 '상극'으로 불렸다. 대략 전국시대에 시작되었으며,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양군의 전투 진형을 바탕으로 제작된 전투 게임입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체스가 매우 인기를 끌었습니다. 송나라에 이르러 중국 장기는 기본적으로 완성되어 전국적으로 대중화되었습니다.
중국 장기판은 정사각형이며, 판 중앙에 양측을 구분하는 '경계 강'이 있습니다. 양쪽에 십자선이 그려져 있는 교차점은 총 90개이며, 이 교차점에 체스말이 배치됩니다. 중국 장기에는 32개의 체스 말이 있으며, 검은색과 빨간색의 두 그룹으로 나누어집니다. 체스 게임의 각 면에는 한 그룹씩 사용됩니다. 각 그룹에는 지휘관(장군), 병사 두 명, 인물(주교) 두 명, 기사 두 명이 있습니다. 루크, 대포 2개, 군인 5명(폰). 두 사람이 플레이할 때는 빨간색 쪽이 먼저 이동한 다음 차례로 체스 말을 배치합니다. 다양한 체스 말은 다양한 방식으로 움직입니다. 예를 들어 말이 태양을 움직이고, 상대방이 필드를 움직이고, 루크가 "충돌"할 수 있고, 폰이 앞으로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결국 상대방이 죽으면 승리하게 됩니다. , 결과에 관계없이 무승부가 됩니다.
1949년 이후에는 중국 장기가 전국 공식 스포츠 대회에 포함되었습니다. 1970년대 이후 중국 장기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진출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 4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중국 장기 조직이 설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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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스의 기원과 진화
체스는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나요? 이 오래되고 항상 활기 넘치는 지적 경쟁을 창안한 국가와 사람은 누구입니까? 이 질문은 오랫동안 많은 학자와 역사가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서구의 일부 체스 애호가들은 그 마법의 매력에 감탄하면서도 그 발명가가 누구인지 전혀 모르고 실제로는 그것이 신이 인류에게 준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말은 과학적인 사고를 가진 현대인에게는 말도 안되는 소리이다.
체스의 유래에 대해서는 재미있는 전설이 다양하게 전해져 옵니다. 유명한 전설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인도에는 초인적인 힘과 막대한 부를 소유한 왕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권력과 부는 결국 삶의 지루함을 가져옵니다. 그는 새로운 흥분을 갈망했습니다. 어느 날, 한 노인이 그의 발명품인 체스를 가지고 왕을 만나러 왔습니다. 왕은 이 신기한 것을 보고 매우 좋아하여 노인과 대면했습니다. 그러나 일단 그것을 잡자 그는 도저히 내려놓지 못하고 사흘 밤낮 동안 그 노인을 그 밑에 가두어 두었습니다. 넷째 날 아침, 왕은 매우 만족하며 노인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나에게 끝없는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당신에게 보상하기 위해 나는 당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나에게서 얻을 수 있기로 결정했습니다." ."
역시 이 왕은 이렇게 부자인데, 들어주지 못할 부탁이 있을까요? 그러나 노인은 이렇게 대답했다.
"전능하신 왕이시여, 당신은 천하에서 가장 큰 부자이시지만, 내 요구를 만족시키지 못하실까 두렵습니다."
왕 그는 불만스러워하며 눈살을 찌푸리며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왕국의 절반을 원하더라도 말하세요."
그래서 노인은 자신의 요청을 말했습니다:
"왕께 명령을 내려 체스판의 첫 번째 칸에는 밀 한 알, 두 번째 칸에는 밀 두 알, 세 번째 칸에는 밀 네 알, 네 번째 칸에는 여덟 알을 놓도록 하십시오. 그냥 두 배로 놓으십시오. 64번째 광장에 도착할 때까지 시간이 남았습니다."
"불쌍한 아저씨, 이게 전부입니까?"
왕은 웃음을 참지 못하고 일어났습니다. 그는 즉시 누군가에게 밀 한 포대를 가져다가 그의 요청에 따라 노인에게 세어 보라고 명령했습니다. 하지만 밀 한 포대면 충분합니다. 왕은 좀 이상해서 다른 사람에게 가방을 하나 더 가져오라고 명령했습니다. . . 그런 다음 세 번째와 네 번째 가방이 나왔습니다. . . . 밀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지만 육십사각형까지는 아직 멀었다. 왕의 얼굴은 점차 놀라움에서 우울함으로 바뀌더니 마침내 분노하게 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그의 창고에 있던 밀이 옮겨져 체스판의 50번째 칸에도 닿지 못했습니다. 왕은 그 노인이 자신을 놀리고 있다고 생각하여 그 노인을 죽이라고 명령했습니다.
노인의 말이 맞고 그의 요구는 들어줄 수 없다. 계산에 따르면 체스판의 64개 격자에 있는 밀의 총 수는 19자리 숫자가 되며 이를 무게로 환산하면 약 2000억 톤이 넘습니다. 당시 세계의 연간 밀 생산량은 고작 수억 톤에 불과했습니다.
이런 전설도 있다.
약 2천년 전 인도에는 치열한 전쟁이 있었다. 전쟁이 끝난 뒤에는 뼈의 산과 피의 강이 있었습니다. 정말 끔찍했습니다. 한 얼라이언스 남자가 이 장면을 보자 즉시 64개의 격자로 된 정사각형 체스판을 만들었고, 다양한 모양의 군인 몇 명과 헬멧을 착용한 체스 말의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전쟁터에서의 전투를 체스판에 재현해 마침내 싸움에 능하고 호전적인 왕과 장군, 브라만 귀족들의 관심을 끌었다. 그때부터 전장에서의 피비린내 나는 싸움은 체스판 위의 지능전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러한 전설은 흥미롭고 계몽적이지만 체스 창시자를 찾는 데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사실 체스를 어느 나라, 어떤 사람이 창안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것은 노동자들의 창조이자 인간 지혜의 결정체라고밖에 말할 수 없다. 그것의 출현과 발전은 인간 사회의 발전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록에 따르면 체스는 최소 1,5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퍼져 있던 고대 인도의 체스 게임인 "차투랑가(Chaturanga)"에서 발전한 것입니다.
'차투란카'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고대 인도가 원산지인지, 아니면 중국에서 전래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도 학자들과 역사가들이 논쟁을 벌이고 있다. 우리는 "Chaturanka"에서 시작하여 그것을 현대 체스의 원형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당시 차투란카에는 체스말이 네 종류뿐이었다. "Chaturanka"는 산스크리트어로 네 가지를 의미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체스 말의 네 가지 유형은 보병, 기병, 전차, 코끼리입니다. 그들은 고대 인도 군대의 구성을 정확하게 반영합니다. 당시 코끼리는 오늘날의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직선과 수평으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이동 방식은 점차 자동차로 바뀌었습니다. 무역과 전쟁은 Chaturanka가 인도에서 흘러나오는 두 가지 경로입니다. 전송 경로는 대략 인도-이란-중앙 아시아-아랍 국가-유럽입니다. 르네상스 시대에 체스는 이미 유럽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승마, 검술, 노래, 시와 함께 당시 기사에게 요구되는 7대 예술로 꼽혔다.
약 천년이 지나서 체스는 지금 우리가 보는 것과 비슷하게 보이기 시작했지만 움직임은 완전히 똑같지는 않았습니다. 그 당시 폰은 첫 번째 단계에서 한 칸만 이동할 수 있었고 최종선에 도달했을 때 퀸 쪽으로만 이동할 수 있었고 다른 체스 말에는 이동할 수 없었습니다. 비숍은 한 단계에 두 칸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여왕은 대각선에서 한 걸음에 한 칸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중국 체스와 마찬가지로 무승부가 있을 때 왕의 루크를 캐슬링하지 않으며 무승부가 없습니다. 체스의 진화는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움직임이 나올 때마다 항상 반대 의견이 나온다. 예를 들어 왕의 자동차 주조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19세기 중반까지는 그 방식이 획일적이지 않았다. 그러나 많은 새로운 움직임이 시간의 시험을 견뎌내고 마침내 모든 사람이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일부 새로운 움직임은 시간의 시험을 견딜 수 없으며 결국 역사에 의해 제거됩니다.
19세기부터 체스에서는 공식적인 체스 대회가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1924년 국제 올림픽 위원회는 체스를 올림픽 공식 종목으로 등록했습니다. 파리에서 열린 제8회 올림픽에는 18개국에서 온 50명 이상의 체스 선수가 참가했습니다. 경기 3일 후 국제체스연맹이 선포되면서 체스 발전은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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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기원이나 최종화 측면에서 상관없이 체스가 우선입니다.